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고대 군사 사상은 중국 전통문화의 어떤 특징을 구현했습니까?
중국 고대 군사 사상은 중국 전통문화의 어떤 특징을 구현했습니까?
이런 사상은 노예 사회 초기에 형성되어 기본적으로 노예 사회 말기에 성숙했다. 인본전쟁관은 주로 1, 전쟁의 기둥인 인본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포함한다. 사마법인본 1 위' 는 처음부터 명확한 뜻을 가지고 있다.' 옛사람은 인위이고 의를 통치했다. 얻지 못한, 당신은 권리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선량함은 사람을 친근하게 하고, 인의는 사람을 즐겁게 한다. 이 둘은 전투력의 응집의 핵심이며 전쟁에서 이기는 기초이다. 2, 전쟁의 법칙-선생님이 유명하다. 예기 담궁 아래' 는' 스승은 반드시 유명해야 한다' 고 주장하고, 스승은 무명이며, 반드시 뭇사람의 반대에 의해 성패를 결정할 것이다.
둘째, "싸우지 않고 이기다" 는 지침 원칙.
1, 다시 서 있다는 생각. 손자병법' 은' 병자, 국대사, 생사의 땅, 생사의 길,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는 뜻과 큰 소리로 외쳤다. 전쟁은 국가 인민의 생사와 관련된 최우선 과제라고 생각하며, 반드시 진지하게 연구하고 대해야 한다. 2. 신중하게 생각하다. 전쟁을 신중하게 대하는 것이지, 쉽게 말하지 않는 것이다. "손자병법" 은 "국망은 회복될 수 없고, 망자는 다시 살아날 수 없다. 그래서 명군은 신중해야 하고, 양장은 경계해야 한다" 고 썼다. 3. 전쟁을 준비하다. 미리 쐐기를 박았다는 뜻이다. 당시의 형세의 영향을 받아 그 사상의 영향을 받아 손자는 반드시 전쟁 준비를 중시해야 한다는 사상을 제기하고, 사람들에게 항상 전쟁 준비를 잊지 말라고 경고하고,' 용병법' 을 하고, 내가 나를 대접해 달라고 경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것에 의존하지 않으면 공격할 수 없다. "4. 선전의 이념. 전사와 함께 싸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첫째,' 도' 를 최우선으로 하는 다요소 승리론에 치중하다. "도" 는 정치다. 바로 "인민과 세계를 일치시킨다" 는 것이다. "그래서 너는 그것과 함께 죽을 수 있고, 너는 그것과 함께 살 수 있다. 너는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물론, 관심도와 동시에, 다른 네 가지' 하늘, 땅, 장, 법' 요소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둘째, 사원 계산 승리 이론. 절은 고대 전쟁 전에 절에서 군사 회의를 열어 전쟁을 논의하고 계획하는 한 가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손자병법' 은 전쟁 전에 전쟁을 계산해야 하고, 전쟁의 전반적 계획과 계획을 세우고, 실행 가능한 전략 방침을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셋째, "역설" 의 승리 이론. 손자병법' 은 "병도 교활하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표현될 수는 있지만, 할 수는 없다" 고 제안했습니다. 드러내지 않고 사용하다. 원근법 멀고도 가깝다. 이익을 얻고 유혹하십시오. 마음대로 가져가세요. 준비하다 강하면 피한다. 분노하여 그것을 잡다. 겸손하고 오만하다. 열심히 일하다 친리' 의 궤변 방법으로' 뜻밖에 공격하다' 는 목적을 달성했다.
셋째, "자신을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는 지도 사상이다
"손자병법 모공편" 은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지기 () 는 서로를 알고, 1 승 1 패 () 를 안다. 당신이 누구인지, 당신이 누구인지 모른다면, 모든 전쟁은 위험할 것이다. " 이것은 전쟁에 지도적 의의가 있을 뿐만 아니라, 정치, 외교, 경제, 심지어 직장생활에도 도움이 된다.
넷째,'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 의' 전면적인 승리' 전략
예로부터 전쟁의 직접적인 목적은 자신을 보존하고 적을 소멸시키는 것이다. 가장 높고 이상적인 목표는' 전체' 로 승리하는 것이다.'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 는' 계획과 공격' 에서' 그래서 무적, 비선인들' 이라고 지적했다.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 선한 자도. " 그래서 "용병을 잘 활용하고, 패민의 병사를 물리치고, 백성의 도시를 뽑고, 공격하지 않고, 국민의 나라를 소멸하고, 오래가지 않는 자는 반드시 천하를 다투게 된다." 그래서 만약 병사들이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그들은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줄 수 있었을 것이다. 이것도 공격하는 방식이다. ""
다섯째, 정 때문에 싸우는 작전 사상
그 주된 표현은' 사람을 일으키는 것 이상의 것' 으로 주동권을 빼앗는 것이다. 요점은 전장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유연하고 표적된 승리 방법을 취하는 것이다.
6. 손자는 용병에서 기이함과 의를 강조한다.
그는 "모든 전투원들이 연합하여 공격하여 기이한 승리를 거둘 것" 이라고 말했다. 。 기개는 중국 고대 한 쌍의 중요한 군사 갈등으로, 역대 병가들이 모두 서술하고 운용하였다. 기이함과 우측의 의미는 광범위하다. 전반적으로, 법칙은 옳고, 개혁은 이상하다. 한 마디: 병력 사용에는 정규병이 수비되고, 기동돌격은 기습병이다. 작전 방법에서는 직접 공격자를 병사로, 우회, 측면 공격, 기습자를 약탈자로 공개한다. 작전 방법에서 일반 원칙에 따라 싸우는 것은 정병이고, 특수 전술을 채택한 것은 기병이다. 호기심은 용병의 유연성을 충분히 반영하는데, 뜻밖의 승리의 묘미는 바로 그 준비를 하지 않고 그 준비를 공격하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일곱째, 현임 능력을 선택하다.
현임능을 뽑는 것은 고대인들이 사람을 뽑는 길이자 사람을 고용하는 길이다. 1, 사고 강조. "붓과 피부 7 군세" 는 "삼군의 세력이 장군보다 무겁다" 고 지적했다. 그리고 생각, "장군, 마음도. 군인, 사지의 백해도. " 우리 현대는 "천군은 얻기 쉽고 장군은 구하기 어렵다" 고 말한다. 2. 대의를 선택합니다. 고대 선거에는 다섯 가지 기준이 있을 것이다. "손자병법" 에서 "장군은 지혜, 편지, 인, 용, 엄함" 을 분명히 제시했다. 3. 당신의 생각으로. 옛사람들은 장군이 쓰는 원칙은 신뢰와 내려놓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사람을 쓰면 의심하지 않고, 사람을 의심하면 안 된다" 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