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 인물 소개

오 인물 소개

오.

오, 남자, 광둥인, 글자, 호만화당, 영남화파 3 대 화가, 스승 유씨는 영남화파 창시자 진의 유일한 제자이다.

중국어 이름: 오

별칭: 여성' 만화당' 이라는 단어.

국적: 중국.

출생지: 광동 지양

생년월일: 1959

직업: 화가

주요 성과: 유와 오사제 작품전.

대표작: 오 회화 작품집

인물 체험

광동성 제양시, 1956, 영남화파 화가에서 태어났습니다.

1992 천진신주 서화원을 졸업하고 영남화파의 유명한 화가인 유의 유일한 제자입니다.

오화집' 은 20 1 1 에 출간돼 같은 해 유재례당이 개최하는 전시회에 참석했다. 영남출판사 20 12 가' 류오화집' 을 발간했다. 같은 해, 오국화작품은 중국민항공에 의해 국립공항 귀빈실로 보내졌다. 올해 그의 두 폭의 연꽃작품' 연꽃도' 와' 목면' 이 중국 우편엽서에 선정되어 전국에서 발행되었다.

2065 438+03 10 10 월 30 일 영남화파 유명 화가 유재광동불산 죽원에서 전통의식으로 제자 오씨를 받았다. 이것은 영남화파의 전인 진이 확립한 중요한 역사적 순간이다. 인터뷰에서 오씨는 기자에게 그날 그가 선생님께 유경차를 주었을 때 선생님이 그에게 한 말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오씨는 그의 블로그에 "그날, 나는 새해에 사탕 한 조각을 얻은 아이와 같았는데, 이 사탕은 나를 평생 달콤하게 하기에 충분했다" 고 적었다. 나는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

이 10 년 동안 오씨는 매주 몇 차례 죽원에 가서 스승 유씨를 모시고 서예와 그림을 공부했다. 그들은 부자처럼 가족처럼 친밀하다. 선생님 유씨와 함께 지내던 날을 떠올리자 오씨는 눈물을 글썽였다. 그는 노인이 해산물을 즐겨 먹는다고 말했다. 광둥 () 성 인민병원 () 기간 동안 말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노인은 화판으로 흰 종이에 게와 새우를 그리고 오씨에게 해산물을 먹고 싶다고 말했다. 선생님은 늘 이렇게 말씀하셨다. "오 씨, 당신의 일은 안심하겠습니다! 클릭합니다 "자, 이 문장은 때때로 내 귀에 울립니다. 교사와 학생 간의 인연에 대해 이야기하고,

"오화집" 이 출간되고, 유흔이 제사를 지어내다. 노인은 이렇게 그들의 교제를 회상했다. 나와 오와 나는 조국의 도시에서 만났고, 그는 조산지양인이다. 말하자면, 나는 해외에서 수십 년을 살았고, 중국 예술을 선양하는 것은 나의 책임이고, 물이 있는 곳에는 중국인이 있고, 조산인이 있고, 조산인이 있으면 중국 문화가 있다. 교육 자선단체를 제공하면 조산인의 지지, 차 한 주전자, 술 한 잔을 받을 수 있다.

동양 예술은 서구 문화와 달리 마음속에 숭고한 정신이 있고, 종이에는 필묵이 숨겨져 있다. 오 () 의 작품은 촌스럽다. 계곡 화가는 "촌스러운 것은 치료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명리를 조금만 잃으면 영원히 예술의 다른쪽에 도달할 수 없다. "나는 그 진정성을 좋아하고 옛길을 다시 걸어간다. 그래서 내가 아는 것을 인용해 예술의 열쇠를 깨우쳐 주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는 조용하고, 곧고, 향기롭고, 먼 연꽃을 그리는 데 능하며, 진흙에서 나와 물들지 않는다. 바로 예술의 인격관과 끈기 있는 원칙으로 팔석계가야말로 병원에 입학했고, 일상수업은 장관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서화평론가 이노는' 뿌리깊은 영남 화가 평론' 에서 "수청부용, 선응마음" 이라고 썼다. 한 글자 한 글자, 한 말, 한 줄, 자기 복귀, 이런 느낌에서 나온 사람은 만화당의 주인 오입니다.

초창기, 오 () 는 세계를 주유하고, 선생님을 찾아 그림을 배우고, 많은 가정에서 배우고, 자연감각의 세계로 들어갔다. "유 선생님 진전" 을 받은 후, 회화에서 또 한 번 비약했다. 겸손하고 성실하며, 선생님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밤을 새워 잠을 자지 않고, 밤낮없이 노력하며, 전심전력의 느낌에 집중하여 그림을 그리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우의 근면은 인터뷰에서 드물다. 그림의 틈에서 그는 좋은 차 한 주전자를 담그고, 음악을 듣고, 많은 말을 한다. 대부분 유 선생님의 개입니다. 지금 그는 줄곧 그와 함께 있습니다.

20 13 10 16 "저는 저입니다-류오사생 작품전" 이 광저우 미술학원 미술관에서 개최됩니다. 원래 광둥 () 성 총독 루서화 () 는 전람 제사로, 광둥 () 성 미술가 협회 주석은 전람 제사를 약속하고 순서를 정했다. 광둥 () 성 광둥 () 화원 당위 서기의 연설로 전시가 언론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전시회에는 유와 오의 신작 70 여 점이 전시됐다. 전문가들은 영남화파 2 대 후계자 유 교수가 이미 90 대 가까이 되었지만 그 작품은 여전히 창쾌하고 재미있어서 뚜렷한' 나, 나' 정신을 형성했다고 말한다. 그의 제자 오씨의 작품도 관객들을 놀라게 했다. 그의 목면과 연꽃 시리즈 작품은 색채가 화려하고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유 교수의 예술적 특색을 계승하여 새로운 시대적 풍격을 형성했다. 회의에 참석한 장가들은 최근 몇 년간 영남 화가의 작품 수집 전망이 기쁘고, 오의 작품은 장가의 새로운 총애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20 13 10 우의 연꽃작품' 진흙에서 물들지 않고' 가 제 1 회 마카오 국제연화전 2 등상을 받은 뒤 마카오의' 연회장' 에 소장됐다. 오씨는 20 14 년 4 월' 중호주 투자 20 14 충칭 공항 관광문화 및 상무협력포럼' 에 초청돼' 운동기' 를 국례로 호주 대표단에게 증정하며 호주 상무부에 소장됐다. 오늘 오씨가 유엔을 위해 그린' 화남 목면도' 가 창작 중이다.

먹구름이 유유히 빛나고, 모든 사람을 보기 좋고, 우아하고, 조용하게 한다. 이것은 기자의 우에 대한 평가이다.

스타일과 특징

오의 작품에서 연꽃, 목면, 모란, 산천, 소나무는 왕왕 그의 가작이다. 오씨는 연꽃을 좋아하고, 연꽃을 감상하고, 연꽃을 그리고, 연꽃을 그리는 것이 매혹적이다. 그는 화가가 깨끗한 영혼과 자비로운 마음을 가져야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서화는 동원되어 인격처럼 그려졌다. 작품을 통해 예술가의 수양을 볼 수 있다.

오 () 는 영남화파의 전승인으로서 전통적인 물가루 충돌재 그리기 기법이 발전에 따라 혁신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신의 붓 아래 찬란한 화권은 마음속의 조국에서 기원했다.

작품의 출판

작품은' 광둥 TV 주간지',' 제양일보',' 산두일보',' 중국 서화보',' 예술보' 에서 발표됐다. 일찍이' 중국 화가 작품대관',' 미풍 속의 먹운',' 중국 유명 화가',' 중국 청년 화가',' 중국 당대 화가' 등의 책을 수입한 적이 있다.

사회 활동

1995 중국화' 호당 _ 재미' 가' 금강컵' 전국 서화대회에서 가장 창의상을 수상했다.

2000 년 중국화' 조양' 이 광둥 () 성 미협 () 이 주최하는 군예관 서화대회에 뽑혔다.

200 1, 청치도는 광동성 감찰기검서화대회 우수상을 수상했다.

2003 년' 생명의 리듬' 이 광둥 () 성 미술가 협회 () 가 주최하는 군예관 서화대회에 뽑혔다.

오화집' 은 20 1 1 에 게재됐다. 같은 해 그의 작품과 선생님 유재례당이 전시되었다.

20 12' 류오화집' 영남출판사 출판

20 13, 13,' 유와 오사제 작품전' 이 광저우 미술학원 미술관에서 열린다. 작품' 목면',' 연꽃' 은 중국 우편엽서 전국에서 발행된다.

20 13 10 16' 나는 나-유, 우 사제 작품전' 이 광저우 미술학원 미술관에서 열린다.

20 13 년 6 월 제 4 권' 류오화집' 출판;

20 13, 10 우의 연꽃작품' 진흙에서 물들지 않고' 가 마카오 최초의 국제연화전 2 등상을 수상했다.

20 14 설 기간 동안 오씨는 영남화파의 대표화가로서 광동위성 TV 를 통해 전국인민에게 세배를 했다.

20 14 중호주 투자 충칭 공항 관광문화 및 상무협력포럼에 참가하여 중국은 그의 작품' 송경 링준운동치' 를 호주 측에 기증했다.

20 15 그의 중국화' 목면도' 는 제 68 회 유엔총회 의장 존 윌리엄 애쉬가 소장하고 있다.

2065438+2005 년 5 월 이탈리아 밀라노 국제예술센터에서 전시회를 열어 밀라노 주재 중국 총영사관의 대대적인 지지를 받았다. 중국화' 공작지도' 는 산마리노 대통령 강 프랑코 테렌지가 소장하고 있다. 국화인' 어호크도' 는 이탈리아 재단 총리 루이니아디치 총리가 소장하고 있다.

타인의 평가

Lingnan 회화 학교 마스터 리우: 우 그림 세트 순서

나와 오씨는 조국 _ 도시에서 만났다. 그는 조산지양인이다. 말하자면, 나는 해외에서 수십 년 동안 살았고, 중국 예술을 선양하는 것은 나의 책임이다. 물이 있는 곳마다 중국인이 있고, 조산인이 있고, 조산인이 있으면 중국 문화가 있다. 만약 우리가 교육 자선인프라를 높인다면, 조산인의 지지, 차 한 주전자, 술 한 잔, 노래 두 곡을 받게 될 것이다.

오재한강 유역에서 자라다. 동양 예술은 서구 문화와 달리 마음속에 숭고한 정신이 있고, 종이에 찰이 있는 찰법이 있다. 오 () 의 작품은 촌스럽다. 산골짜기 화가는 "속으로는 구제할 수 없고, 약간의 명리를 잃고, 평생 예술의 반대편에 도달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그것의 진정성을 좋아하고 옛길을 다시 걷기 때문에, 내가 아는 것을 자주 인용하여 예술 열쇠를 일깨워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조용하고, 곧고, 향기롭고, 먼 연꽃을 그리는 데 능하며, 진흙에서 나와 물들지 않는다. 바로 예술의 인격관과 끈기 있는 원칙으로 팔석계가야말로 병원에 입학했고, 일상수업은 장관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오씨는 동남아로 여행을 갈 예정이어서 몇 글자를 써서 그의 행동과 학습을 강화하는 것은 화가가 가야 할 길이며, 그들도 그를 격려해 주기를 원한다.

Yuan Yujiang: Wu 씨의 새로운 작품을 읽는 느낌

오 () 는 영남화파 2 세대 국화대사 유 () 선생의 고족이다. 2009 년 6 월 5438+0 1 일, 우연한 기회, 나는 불산에서 유 씨를 만나 그를 위해' 고사묵묵히 노래' 라는 글을 써달라는 초대를 받았다. 오늘까지, 나는 여전히 유 (Liu) 의 예술에 감염되었다.

세상 만물은 모두 결혼으로 태어났다. 며칠 전, 우 방문, 차 시리아 후, 그는 내가 그의 화집을 위해 순서를 정하라고 폭로했고, 나는 흔쾌히 동의했다.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그의 선생님의 예술에 만족하지 않고, 유화풍의 예술적 매력을 다시 읽고 싶다. 둘째, 악추심은 선생님의 전기를 받아 그 신비를 탐구하려고 한다.

가을달은 어려서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고, 젊었을 때 무대 미술 디자이너로 일했으며, 좋은 조형능력과 탄탄한 전통 공과를 가지고 있었다. 그는 세계를 주유하고, 선생님으로부터 배우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다. 바람을 쐬고 성현을 방문하고, 자연과 친해지고, 세상을 느끼다. 가을달은 회화에서 큰 도약을 했는데, 이런 큰 변화는 스승이 유문 뒤에서 일어난 것이다. 옛사람들은 "배우고 우월하다" 고 말했다. 가을달, 이 간단하고 겸손한 사람은 그녀의 선생님으로부터 물건을 배우지 못했다. 십여 년의 고된 훈련을 거쳐 그녀는 깨달음에 전념했고, 마침내 선생님으로부터 진실한 이야기를 얻어 자신의 길로 들어섰다.

가을달의 작품에는 영남 화파의 피가 담겨 있다. 유 () 의 예술 풍격과 강렬한 필묵 () 의 의미를 계승하여 정통 국화의 품격을 나타내다. 필법이 종횡무진하고 하늘을 찌르는 자연',' 묵계 천성, 물리 현묘함', 잉크 위주, 먹색과 장식, 흰가루병 띠가 가늘어 아름다움을 이기지 못한다.

가을달은 예술의 성숙기에 접어들고 있으며, 이는 역사의 대가가 성공하는 유일한 길이다.' 모사 진실' 의 배양기에 들어간다. "모방" 은 손에서, "혼란" 은 마음에서, 신비롭고 교묘하다. 가을달과 그의 선생님은 유일무이하다. 그들은 이미 이 분야에 들어갔다! 지금 많은 지혜로운 사람들은 모두 이런 방식을 중시하지 않고, 다른 길을 개척하고 있다. 그러나, 그들 대부분은 헛수고로 돌아왔고, 결국 혼란에 빠졌다.

"혁신" 은 역대 문인과 뜻이 있는 사람들의 최고 추구이다.

사실,' 혁신' 의 방법은 오직 하나뿐이다. 바로' 문화 유전자' 의 변화다. 혈연 유전자는 변할 수 없지만, 문화 유전자는 사람, 교육, 전통문화, 자연코끼리의 선택에 따라 달라진다. 그리고 이 전문가들은 은둔자가 되기 위해' 큰 아름다움' 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을달은 그녀의 특별한 생활 경험으로 더 이상 외롭지 않은 외로운 마음과 싸워 가시덤불로 가득 찬 길에서 그녀의 문화 유전자를 변화시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것은 업적 마스터의 "유일한 장소" 입니다. 탐구는 수련에 기반을 두고 있고, 반란은 전통에 기반을 두고 있다. 좋은 기초가 없다면, "혁신" 은 어리석은 꿈이다. 가을달의 길은 뿌리가 깊다.

많은 사람들이 붓으로 선지에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중국 화가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매우 정확하지 않다! 중국화는 서양화와 다른 회화와 구별되는 핵심은 필묵의경이다. 이런 필묵의경의 핵심은 선이고, 선의 핵심은 서예의 재생과 진화이다. 가을달 작품의 조합, 구도, 산재, 점면 처리, 먹색 재염, 겹침 등은 모두 짙은 서예 필법을 구현했다.

중국화의 분위기는 일종의 정신, 일종의 감정, 일종의 수양, 일종의 하늘이 내린 것이다. 별종, 과장, 극단적인 펜용 잉크 행위는 모두 큰 기후가 아니다. 방인치 사이에 수많은 기상이 드러나고, 약간의 필묵이 산하를 삼키는 것은 중국화의 대기장이다. 가을달은 유석을 바짝 따라가며 중국화의 프리 핸드 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였다. 이것은 예술의 생명력이며 하늘과 땅 사이의 생명력이다.

가을달 이후로는 아직 갈 길이 멀고, 많은 새로운 필묵 언어가 그의 작품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이것은 질서 정연한 새로운 생활이다. 혈연과 문화라는 두 유전자는 반드시 추월 자신의 예술 풍격을 주조할 것이다.

에녹: 뿌리 깊은 영남 화가.

수청련은 맑고, 선심은 영혼을 응고시킨다. 한 글자, 한 마디, 모든 행동, 이것은 영혼의 깊은 곳에서 온 진리이며, 갑자기 혈액과 함께 천천히 날아와 무한한 하늘로 날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먼지의 순수함은 내 마음을 더욱 평화롭고 조화롭게 한다. 나 자신을 되찾게 해 준 그 사람, 바로 만화당의 주인 오에게 감사한다.

오씨는 일찍이 세계를 주유하여, 한 선생님을 찾아 그림을 배우고 싶었다. 여러 가지 장점을 받아들여 자연감각의 세계로 들어가다. 오 () 는 이 발자국들을 매우 소중히 여긴다. 왜냐하면 그것들이 그의 고통과 즐거움을 가득 담고 있기 때문이다! 유 선생님의 진전을 받고 그림을 다시 비약했다. 겸손하고 성실한 오씨는 선생님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밤새워 일하며 밤낮으로 노력하며 전심전력으로 느끼고 있다. 그는 이미 앞장서서 그림을 그렸다!

오와 어찌 같은 혈연관계가 있는가: "중토에 뿌리를 내리고 맑은 물로 가득 차 있지만 줄기가 가득하다." 그는 어떤 그림의 연구를 감상하는 것을 좋아하고, 그의 그림은 천지를 뒤덮고 있다. 세계의 오수 속에서 화가가 쓴 연꽃이 천천히 떠오른 먼지 속에서 맑고 우뚝 솟아 있고, 하늘하늘한 분위기와 완곡한 아름다움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씨는 영웅의 정서, 시인의 정서, 천지의 양심이 발랄하다. 오씨의 작품은 연꽃을 거울로 삼아 맑고 말랑말랑하며, 순수한 연밥처럼 세월의 화면에 가득 찬 마음을 쓰고 선생님의 자선헌신을 숭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의 스승과 남을 돕는 대두려움 정신은 오의 강한 포부를 감염시켜 감동과 감탄을 자아냈다. 그의 선량함에 감동하여, 세상일의 진상을 꿰뚫어 보고, 이상적인 아름다움을 실천에 옮긴다. 활짝 핀 연꽃처럼' 하결아' 를 들고 생명의 향기를 찬란하게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대인들은 "그는 말이 많은 사람이지만 그림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른다" 고 말했다. 그림은 사상, 감정, 형식, 이해에 주입해야 한다. 오 () 는 독특한 개성화련 () 으로, 의리 (), 전신 (), 서정 () 을 기초로 혁신 () 을 추구하고, 이견을 추구하며,

오 () 는 예술의 바다에서 자신의 방향을 향해 긴 길을 걷고 있다. 이런 초연한 경지는 끝없는 동경과 지칠 줄 모르는 소망이 되어 자기 보완과 자기 실현의 방향이 되었다. 자신의 이상을 위해 아름다움을 마음껏 과시하는 생각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정신은 많은 것들이 항상 시적인 아름다움으로 맞이한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이것은 그림, 성격, 예술, 문학 방면에서 예술가의 우수한 표현이다. 오씨는 선에 관한 많은 사상을 잘 알고 있으며, 아름다움에 관한 많은 철학을 통독했다. 이미지든 사물이든 영남화파에서 온 것이지만 필묵의 재인식과 재사용에 녹아들어 이 두터운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자신의 창의력을 통해 인상적인 성과를 거둔 것은 참으로 대단한 집이다!

"하늘의 연잎은 무한히 파랗고, 햇빛 아래 연꽃의 색깔은 각기 다르다." 오 () 는 그림의 길을 안정적으로 걸으며, 자신의 마음을 거울처럼 맑게 하고, 아름다운 것을 볼 수 있고, 아름다운 색채를 비출 수 있다.

뉴스 보도

남방일보: 65438+ 10 월 16, 일주일 동안' 자기 방식대로-유, 우'

사제 작품전은 광저우 미술학원 미술관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전시회는 모두 유와 오의 근작 70 여 점을 전시했다.

영남화파 3 대 후계자 유 교수는 구순이 가까워졌지만, 최근 몇 년 동안의 작품은 여전히 창력과 재미가 있어 영남화파의 전통을 잘 계승하여 뚜렷한' 나' 정신을 형성했다. 유씨의 작품은 광범위하게 소장되어 있는데, 그중' 세계 제일봉' 은 베이징 인민대회당에 소장되어 있다. 나이아가라 폭포는 오스트레일리아 웨스턴오스트레일리아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천돛이 조국으로 돌아오다' 는 주항부대에 소장되었다.

오 선생의 작품도 관객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그의 목면 연꽃 시리즈는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강건하며, 유의 예술적 특색을 계승하여 새로운 시대의 화려하고 열렬한 정취를 형성했다. 원래 광둥 () 성 총독 루서화 () 는 전람 제사로, 광둥 () 성 미술가 협회 주석은 전람 제사를 약속하고 순서를 정했다.

현장에 있는 업계 내장가들은 최근 몇 년간 영남화파 작품의 수집 전망이 기쁘다고 생각한다. 광둥 () 교흔 () 는 20 1 1 제 1 회 예술품 경매에서 500 점의 진귀한 서화를 내놓았는데, 그중' 영남화파 대표 세전 에센스' 시리즈 작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경매에서 영남화파의 대표작 여러 점이 고가로 찍혔고, 이들 중 일부는 시작 가격보다 10 배 이상 높은 가격을 찍었다. 지금까지 가드경매 등 국내 유명 경매기구도 영남화경매를 여러 차례 조직한 적이 있다. 20 12 가을 촬영에서는' 가격 웅덩이' 라고 불리며 서화작품에서 역세를 타고 올라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