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이 전통 축제
다이 전통 축제
불욕절 ("전란"), 일명 "발수절" 은 고대 인도 브라만교의 의식에서 유래한 후 불교에 흡수되었다. 서기 12 세기 말부터 13 세기 초까지 불교와 함께 태족 지역으로 전해졌다. 불교가 태족 지역에 미치는 영향이 날로 깊어짐에 따라, 목욕불절은 이미 태족 인민의 풍습이 되어 수백 년 동안 전해져 왔다.
불욕절은 일반적으로 대데이력의 6 월에 거행되는데, 양력의 4 월 중순에 해당한다. 불욕절에는 맑은 물로 부처를 위해 먼지를 씻은 다음, 서로 물을 뿌리고, 서로 평안을 기원합니다. 나중에 점차 냄비통으로 발전하여, 끼얹으면서 노래가 점점 더 심해지고, 북소리, 꽹과리 소리, 물을 끼얹는 소리, 환호성이 하나가 되었다.
서반나에서는 목욕 불절이 * * 에 의해' 발수절' 로 홍보되고, 매년 용주 경주, 비행등 등 등 전통 오락 활동과 각종 가무 파티를 열어 중국과 세계 각지의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덕홍 지역에서는 목욕 불절이 여전히 종교 축제일 뿐이다.
여름 명절
하절 ("좋은 와우"), 일명 "관문절" 은 고대 인도 불교도의 장마 풍습에서 유래한 것으로, 남전 불교교와 함께 다이족 지역으로 전해졌다.
여름도 장마철의 시작이다. 벼농사 사회가 농번기에 들어서는 것이다. 고대 불교 승려들은 신도들의 농업 생산 활동에 협조하기 위해 각지의 선교 활동을 중단하고 사원이나 어딘가에 집중하여 수행함으로써 점차 하나의 길을 형성하였다. 승려 집중 수행 기간 동안 불교 신도들은 불사에서의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농업 생산에 전념해 일종의 습관을 형성했다. 나중에 스님과 신도 사이의 이런 묵계가 상좌불교에 의해 일종의 종교 형식으로 고정되었는데, 이런 종교 형식은 상좌불교와 함께 태족 지역으로 전해졌다.
불교남전을 믿는 태족 사람들은 보통 9 월 15 일 (음력 6 월 중순) 에 하제식, 즉' 하제' 를 거행한다. 다이 마을의 불교 사원은 사람들에게 명절이 이미 도래했다고 북을 두드려야 한다. 불교도들은 불사에 모여 경을 낭독하고, 신도들은 음식, 꽃, 종이돈을 준비하며 절' 불' 을 기다리고 있다. 그런 다음 3 개월의' 한여름 축제' 에 들어갔다. 여름철에는 승려들이 외학하는 것을 금지하고, 신도들이 먼 길을 떠나는 것을 금지하고, 남녀가 혼론결혼을 금지하고, 대형 축제를 금지한다. 스님은 안심하고 경을 읽어야 하고, 사람은 생산에 전념해야 한다.
여름 명절
하절 ("옹와") 은 개절이라고도 하며, 하절에 해당한다.
한여름절' 은 보통 65438+2 월 15 (음력 9 월 중순) 에서 열리며 3 개월간의' 한여름절' 의 끝을 상징하며' 한여름절' 이후의 금지령을 해제할 수 있다. 스님은 출가하여 절에 가서 설교를 하고 모금을 할 수 있고, 남녀도 혼인론을 논할 수 있다. 여름 명절날, 족족 사람들은 옷을 입고 음식, 꽃, 밀랍지, 동전을 가지고 불사에 가서 경경을 듣고 성대한 경축행사를 열고 마을 주변에서 새, 동물, 물고기, 곤충 모양의 등롱을 뛰며 불꽃놀이를 하고 등롱에 불을 붙이고 발북과 기타 오락 활동을 한다.
다이 (Dai) 에는 어떤 축제와 관습이 있습니까? 다이 (Dai) 의 주요 축제는 불교와 관련된 발수절, 폐막절 및 개막절입니다. 폐절과 개절은 연중 가장 큰 금식기로 각지에서 성대한' 배불' 행사와 성대한 불교식을 거행한다. 모든 사람은 불가의 규칙에 따라 부처에게 음식, 꽃, 경서, 옷, 동전을 바쳐야 하며, 사회 활동은 종교 활동으로 가득 차 있다. 발수절 () 는 다이 () 의 중요한 전통 명절로, 다이 () 달력의 새해이다. 축제 기간 동안, 다이 사람들은 과거의 재난과 질병을 몰아내고 새해에는 바람과 비가 잘 오고, 오곡이 풍성하고, 인축이 번창하기를 기원하는 물 끼얹기, 용주 경주, 높이 날기 등의 오락 활동을 거행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발수절: 다이 새해. 6 월 24 일부터 26 일 (하력 4 월 중순) 까지 축제는 3 ~ 5 일간 계속된다. 축제 아침 일찍, 남녀노소가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불사에 가서 부처님을 숭배하는데, 즉 불상에 물을 뿌려 먼지를 씻은 다음 서로 물을 뿌려 재해를 없애다. 나중에 물을 끼얹는 것을 연극으로 하여 명절로 상연하였다. 옛날 화마는 악행이 심해서 일곱 처녀를 훔쳤다고 전해진다. 가장 어린 소녀 향농은 화마를 죽이는 비밀을 알게 되었다. 머리를 뽑고 목 졸라 죽였다. 마귀는 불덩이에 있는데, 그것이 떨어지는 곳에 불이 난다. 아가씨들은 서로 물을 뿌리고 사악한 불을 껐다. 이 전설은 강을 따라 일대를 따라 하는 습관이 되어 점차 발수절 () 이 되었다. 이 풍습은 인도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브라만은 매년 이맘때 강에서 목욕을 하며 죄를 씻는다고 한다. 노인이 강에 내려갈 수 없을 때, 자녀는 물을 뿌리고 죄를 씻는다. 나중에 우리나라 다이 지역에 전해졌다.
개문절: 다이 (Dai) 어는 "추와 (chuwa)" 라고 불리는데, 이는 불출사 () 를 의미한다. 운남 다이족의 전통 종교 명절. 매년 다이 달력의 12 월 15 일에 개최됩니다. 그 행사는 폐막일과 같다. 태력 12 월 15 일, 구멍에 들어갈 때 불자리 뒤에 놓여 있는 물건을 꺼내 불태워 불상이 이미 구멍이 났음을 나타낸다. 16 일 스님은 동굴을 떠났고, 온 가족 남녀노소 모두 동굴에 가서 부처님을 경배했다. 17 일 성대한' 꽃 잡기' 행사를 거행했다 승려들은 이 기회를 빌어 젊은 남녀에게 교리를 선포했다.
개업 당일은 농번기이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불사활동이 많지 않다. 젊은이들은 연애나 결혼을 할 수 있고, 어른들은 외출하여 장사를 하거나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한다. 이번 시즌은 다이 문화 오락 활동이 가장 많은 시기이다. 사람들은 불꽃을 터뜨리고, 등불을 켜고, 높이 날고, 마을을 주유하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관문절: 다이 언어는' 입구' 라고 하는데, 이는 불입사를 의미한다. 윈난다이족 전통 종교 축제는 3 개월 동안 지속되며, 태족 달력 9 년 15 년 (음력 7 월 중순) 부터 시작된다. 매년 9 월 초 9 월 9 일에 부처가 어머니와 함께 서천에 가서 경전을 강의하고, 3 월에야 다시 인간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전해진다. 한번은 부처가 서방에 가서 그의 생리기간을 이야기하려고 할 때, 수천 명의 불교도들이 시골에 가서 선교하고 백성의 농작물을 짓밟아 그들의 생산을 지체시켰다. 사람들은 원성이 자자하여 불교도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있다. 부처는 이 일을 알게 된 후 불안함을 느꼈다. 그 후로 부처가 서천에 가서 경전을 강의할 때마다 모든 불교도들이 모여 이 3 개월 동안 그들은 어디에도 갈 수 없고 참회하여 속죄할 수밖에 없다고 규정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초 단위로' 문을 닫는 날' 이라고 부른다.
입타 활동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몇 가지 고정 행사가 형성되었다. 매년 태족 달력 9 월 15 일 새벽 절 (불사) 이 북을 치며 부처님의 입혈을 선언한다. 이때 그리스도인은 즉시 일어나거나 침대에 앉아야 한다. 노인이 꽃, 향, 양초, 돈종이를 소포로 싸서 관실의 불상 뒷좌석으로 보냈을 때, 두 시간 후에 관방이 다시 북을 치고 신도들은 다시 잠을 잘 수 있었고, 노인은 관방에서 날이 밝을 때까지 머물렀다. 16 일, 신도들이 다른 부처님께 입성했습니다. 8 일째가 되자 집집마다 부처에게 음식을 선물했고, 하청은 여전히' 평화경' 을 읽고 역사 이야기를 했다. 그들은 듣고 감동하여 현장에서 공덕을 기증했다. 움푹 들어간 곳에 들어간 지 3 개월 동안 초팔십오 스물 셋 삼십이면 노인마다 절에 들어가 절을 한 번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전날 밤, 그들은 절에 있는 특별한 집에서 잠을 잤고, 젊은이는 노인에게 밥을 선물했다. 이러한 활동은 관습을 따른다. 그 후 문을 닫는 날, 사람들은 음식, 꽃, 왁스봉, 돈으로 부처에게 희생을 바치는 성대한 행사를 열 것이다. 이 3 개월 동안 나는 7 일마다' 작은 여행' 을 한다.
폐막식이 시작된 후 농번기에 들어서다. 생산노동에 집중하기 위해 사람들은 청년 남녀의 연애결혼을 금지하는 많은 규칙과 제도를 제정했다. 스님은 마음대로 외출해서는 안 된다. 능에서 부처를 숭배하는 사람은 집을 떠나거나 다른 집에서 밤을 지낼 수 없다. 누구도 불당, 불대, 불상 물건 등에 들어갈 수 없다. 개막일인 3 개월이 지나서야 폐관일 이전의 모든 일상적인 행사가 재개되었다.
윈난성 녹춘현 기마댐 일대의 다이 전통 명절. 매년 음력 정월 13 일에 거행되며, 명절은 하루 동안 계속된다. 이것은 현지 다이 인민 특유의 전통 명절이다. & gt
발수절 () 는 다이 () 의 전통 명절이다. 당신은 중국의 다른 소수민족의 명절을 알고 있습니까? 이순신 토치 축제, 바이 3 월 거리, 나시 바 클럽, 주앙 축제, 와라목구 축제, 라후족 조롱박 축제, 브라우닝족 발, 키노족 특한크절, 하니사차 축제, 노화절, 묘족 단오절, 경가회, 티베트력 티베트력 티베트년, 창족 달력 장년 조선족 정월 대보름날, 토족 연일, 동화포절, 모남족 용주절, 물림절, 덕앙족 화회, 조선족 설날, 3 월 3 일, 야오족 축제, 여족 사람들이 좋아하는 줄거리.
다이 전통 축제의 관습은 무엇입니까? 다이 (Dai) 는 오랜 역사와 독특한 문화를 가진 나라입니다. 중국에서는 주로 서반나 다이족 자치주와 덕홍자치주에 살고 있습니다.
다이 (Dai) 에는 많은 명절이 있는데,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폐막절, 개막절, 발수절 등이다.
개막식과 폐막식
이것은 밀접하게 관련된 두 개의 다이 전통 명절이다.
폐막절은 7 월 중순부터 약 3 개월 동안 계속되고, 개막절은 10 월 중순에 열린다.
폐촌절 기간에는 결혼, 주택 건설, 마을에서 대형 오락 행사가 열리지 않습니다. 3 개월 후 폐막일이 만료될 때, 태족 국민들은 개막일 경축행사를 거행할 것이다.
문을 여는 것은' 불황에서 벗어나다' 라고도 불린다. 명절 당일 폐막식에서 불자리 뒤에 놓인 물건을 꺼내어 불태웠는데, 불상이 이미' 움푹 패인 곳을 빠져나갔다' 고 말했다. 명절 둘째 날, 온 가족이 절에 가서 부처님을 경배했다. 셋째 날에는 성대한' 꽃 잡기' 행사가 있을 예정인데, 제사, * * *, 백예, 상업이 일체인 절회입니다.
개문절 기간 동안 남녀 청년들은 옷을 입고 불사로 가서 음식, 꽃, 왁스, 동전을 모셨다. 제사가 끝난 후 성대한 오락 행사가 열리고 폐막식 이후 금식의 끝을 축하했다. 주요 내용은 불꽃과 상승, 등롱 점등 등이다.
이때 벼 수확이 끝났기 때문에 광명일도 풍작을 축하하는 명절이다. 젊은이는 이때 연애나 결혼을 할 수 있고, 성인은 출장을 가거나 친척과 친구를 방문할 수 있다.
발수절
폐막식과 개막식을 제외하고, 발수절 () 는 족족 () 의 가장 특색 있는 명절로, 양력 4 월 중순에 거행된다.
발수절 때 사람들은 부처를 숭배한다. 아가씨들은 꽃이 흩날리는 담수로 부처님을 위해 먼지를 씻은 다음 서로 물을 뿌리고 서로 축복한다. 처음에는 손과 그릇으로 물을 뿌리다가 나중에는 냄비와 통을 사용했다. 튀는 물보라가 격렬할수록 북소리, 물소리, 환호성이 하나가 되었다. 용주 경주, 랜턴 비행 등 전통 오락 행사도 이 기간 동안 열린다.
축제 기간 동안 서반나에 가면 즐거운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사각형에 가까운 대나무 건물은 수십 개의 굵은 대나무로 지탱되고, 공중에 떠 있는 바닥과 지붕을 덮고 있는 초가지붕을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곳에서는 향기로운 대나무 통밥을 먹고, 태족 처녀의 멋진 공작춤을 감상할 수 있다.
그러나 가기 전에 태족의 금기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남이 말을 타고, 소를 몰고, 짐을 짊어지고, 흐트러진 얼굴을 zhaizi 에 들어가는 것을 두려워한다. 다이 (Dai) 의 대나무 건물에 들어가려면 문 밖에서 신발을 벗고 안쪽으로 가볍게 가야 한다. 벽난로 위에 앉거나 벽난로를 넘을 수 없고, 주인의 안실로 들어갈 수 없고, 문지방에 앉아 기다릴 수 없다.
다이 (Dai) 에는 어떤 축제가 있습니까? 다이 (Dai) 의 주요 축제는 불교와 관련된 발수절, 폐막절 및 개막절입니다. 폐절과 개절은 연중 가장 큰 금식기로 각지에서 성대한' 배불' 행사와 성대한 불교식을 거행한다. 모든 사람은 불가의 규칙에 따라 부처에게 음식, 꽃, 경서, 옷, 동전을 바쳐야 하며, 사회 활동은 종교 활동으로 가득 차 있다. 발수절 () 는 다이 () 의 중요한 전통 명절로, 다이 () 달력의 새해이다. 축제 기간 동안, 다이 사람들은 과거의 재난과 질병을 몰아내고 새해에는 바람과 비가 잘 오고, 오곡이 풍성하고, 인축이 번창하기를 기원하는 물 끼얹기, 용주 경주, 높이 날기 등의 오락 활동을 거행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1, 발수절: 다이 새해. 6 월 24 일부터 26 일 (하력 4 월 중순) 까지 축제는 3 ~ 5 일간 계속된다. 축제 아침 일찍, 남녀노소가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불사에 가서 부처님을 숭배하는데, 즉 불상에 물을 뿌려 먼지를 씻은 다음 서로 물을 뿌려 재해를 없애다. 나중에 물을 끼얹는 것을 연극으로 하여 명절로 상연하였다. 옛날 화마는 악행이 심해서 일곱 처녀를 훔쳤다고 전해진다. 가장 어린 소녀 향농은 화마를 죽이는 비밀을 알게 되었다. 머리를 뽑고 목 졸라 죽였다. 마귀는 불덩이에 있는데, 그것이 떨어지는 곳에 불이 난다. 아가씨들은 서로 물을 뿌리고 사악한 불을 껐다. 이 전설은 강을 따라 일대를 따라 하는 습관이 되어 점차 발수절 () 이 되었다. 이 풍습은 인도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브라만은 매년 이맘때 강에서 목욕을 하며 죄를 씻는다고 한다. 노인이 강에 내려갈 수 없을 때, 자녀는 물을 뿌리고 죄를 씻는다. 나중에 우리나라 다이 지역에 전해졌다.
2. 개문절: 다이 언어는' 출타' 라고 하는데, 불출사를 뜻합니다. 운남 다이족의 전통 종교 명절. 매년 다이 달력의 12 월 15 일에 개최됩니다. 그 행사는 폐막일과 같다. 태력 12 월 15 일, 구멍에 들어갈 때 불자리 뒤에 놓여 있는 물건을 꺼내 불태워 불상이 이미 구멍이 났음을 나타낸다. 16 일 스님은 동굴을 떠났고, 온 가족 남녀노소 모두 동굴에 가서 부처님을 경배했다. 17 일 성대한' 꽃 잡기' 행사를 거행했다 승려들은 이 기회를 빌어 젊은 남녀에게 교리를 선포했다.
개업 당일은 농번기이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불사활동이 많지 않다. 젊은이들은 연애나 결혼을 할 수 있고, 어른들은 외출하여 장사를 하거나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한다. 이번 시즌은 다이 문화 오락 활동이 가장 많은 시기이다. 사람들은 불꽃을 터뜨리고, 등불을 켜고, 높이 날고, 마을을 주유하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3. 관문절: 다이 언어는' 입구' 라고 불리는데, 불입사를 의미한다. 윈난다이족 전통 종교 축제는 3 개월 동안 지속되며, 태족 달력 9 년 15 년 (음력 7 월 중순) 부터 시작된다. 매년 9 월 초 9 월 9 일에 부처가 어머니와 함께 서천에 가서 경전을 강의하고, 3 월에야 다시 인간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전해진다. 한번은 부처가 서방에 가서 그의 생리기간을 이야기하려고 할 때, 수천 명의 불교도들이 시골에 가서 선교하고 백성의 농작물을 짓밟아 그들의 생산을 지체시켰다. 사람들은 원성이 자자하여 불교도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있다. 부처는 이 일을 알게 된 후 불안함을 느꼈다. 그 후로 부처가 서천에 가서 경전을 강의할 때마다 모든 불교도들이 모여 이 3 개월 동안 그들은 어디에도 갈 수 없고 참회하여 속죄할 수밖에 없다고 규정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초 단위로' 문을 닫는 날' 이라고 부른다.
입타 활동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몇 가지 고정 행사가 형성되었다. 매년 태족 달력 9 월 15 일 새벽 절 (불사) 이 북을 치며 부처님의 입혈을 선언한다. 이때 그리스도인은 즉시 일어나거나 침대에 앉아야 한다. 노인이 꽃, 향, 양초, 돈종이를 소포로 싸서 관실의 불상 뒷좌석으로 보냈을 때, 두 시간 후에 관방이 다시 북을 치고 신도들은 다시 잠을 잘 수 있었고, 노인은 관방에서 날이 밝을 때까지 머물렀다. 16 일, 신도들이 다른 부처님께 입성했습니다. 8 일째가 되자 집집마다 부처에게 음식을 선물했고, 하청은 여전히' 평화경' 을 읽고 역사 이야기를 했다. 그들은 듣고 감동하여 현장에서 공덕을 기증했다. 움푹 들어간 곳에 들어간 지 3 개월 동안 초팔십오 스물 셋 삼십이면 노인마다 절에 들어가 절을 한 번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전날 밤, 그들은 절에 있는 특별한 집에서 잠을 잤고, 젊은이는 노인에게 밥을 선물했다. 이러한 활동은 관습을 따른다. 그 후 문을 닫는 날, 사람들은 음식, 꽃, 왁스봉, 돈으로 부처에게 희생을 바치는 성대한 행사를 열 것이다. 이 3 개월 동안 나는 7 일마다' 작은 여행' 을 한다.
폐막식이 시작된 후 농번기에 들어서다. 생산노동에 집중하기 위해 사람들은 청년 남녀의 연애결혼을 금지하는 많은 규칙과 제도를 제정했다. 스님은 마음대로 외출해서는 안 된다. 능에서 부처를 숭배하는 사람은 집을 떠나거나 다른 집에서 밤을 지낼 수 없다. 누구도 불당, 불대, 불상 물건 등에 들어갈 수 없다. 개막일인 3 개월이 지나서야 폐관일 이전의 모든 일상적인 행사가 재개되었다.
4. 유천바절: 노순현 기마댐 일대의 다이족 전통 명절. 매년 음력 정월 13 일에 거행되며, 명절은 하루 동안 계속된다. 이것은 현지 다이 >> 입니다.
다이 (Dai) 의 축제 관습 인 다이 (Dai) 는 오랜 역사와 독특한 문화를 가진 나라입니다. 중국에서는 주로 서반나 다이족 자치주, 덕홍자치주 등의 지역에 살고 있다.
다이 (Dai) 에는 많은 명절이 있는데,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폐막절, 개막절, 발수절 등이다.
개막식과 폐막식
이것은 밀접하게 관련된 두 개의 다이 전통 명절이다.
폐막절은 7 월 중순부터 약 3 개월 동안 계속되고, 개막절은 10 월 중순에 열린다.
폐촌절 기간에는 결혼, 주택 건설, 마을에서 대형 오락 행사가 열리지 않습니다. 3 개월 후 폐막일이 만료될 때, 태족 국민들은 개막일 경축행사를 거행할 것이다.
문을 여는 것은' 불황에서 벗어나다' 라고도 불린다. 명절 당일 폐막식에서 불자리 뒤에 놓인 물건을 꺼내어 불태웠는데, 불상이 이미' 움푹 패인 곳을 빠져나갔다' 고 말했다. 명절 둘째 날, 온 가족이 절에 가서 부처님을 경배했다. 셋째 날에는 성대한' 꽃 잡기' 행사가 있을 예정인데, 제사, * * *, 백예, 상업이 일체인 절회입니다.
광일 을 열고, 옷을 입은 젊은 남녀가 불사 바이딩으로 가서 음식, 꽃, 왁스, 동전을 바쳤다. 제사가 끝난 후 성대한 오락 행사가 열리고 폐막식 이후 금식의 끝을 축하했다. 주요 내용은 불꽃과 상승, 등롱 점등 등이다.
이때 벼 수확이 끝났기 때문에 광명일도 풍작을 축하하는 명절이다. 젊은이는 이때 연애나 결혼을 할 수 있고, 성인은 출장을 가거나 친척과 친구를 방문할 수 있다.
발수절
폐막식과 개막식을 제외하고, 발수절 () 는 족족 () 의 가장 특색 있는 명절로, 양력 4 월 중순에 거행된다.
발수절 때 사람들은 부처를 숭배한다. 아가씨들은 꽃이 흩날리는 담수로 부처님을 위해 먼지를 씻은 다음 서로 물을 뿌리고 서로 축복한다. 처음에는 손과 그릇으로 물을 뿌리다가 나중에는 냄비와 통을 사용했다. 튀는 물보라가 격렬할수록 북소리, 물소리, 환호성이 하나가 되었다. 용주 경주, 랜턴 비행 등 전통 오락 행사도 이 기간 동안 열린다.
축제 기간 동안 서반나에 가면 즐거운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사각형에 가까운 대나무 건물은 수십 개의 굵은 대나무로 지탱되고, 공중에 떠 있는 바닥과 지붕을 덮고 있는 초가지붕을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곳에서는 향기로운 대나무 통밥을 먹고, 태족 처녀의 멋진 공작춤을 감상할 수 있다.
그러나 가기 전에 태족의 금기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남이 말을 타고, 소를 몰고, 짐을 짊어지고, 흐트러진 얼굴을 zhaizi 에 들어가는 것을 두려워한다. 다이 (Dai) 의 대나무 건물에 들어가려면 문 밖에서 신발을 벗고 안쪽으로 가볍게 가야 한다. 벽난로 위에 앉거나 벽난로를 넘을 수 없고, 주인의 안실로 들어갈 수 없고, 문지방에 앉아 기다릴 수 없다.
다이 전통 발수절 또한' 목욕 불절' 이라고 불리며, 다이 어에서는' 산비마이' (새해 [1] 를 의미) 라고 불리며, 쌍반나 덕홍 지역의 다이족도 이 축제를' 상한',' 상간' 이라고 부른다. 이 두 이름은 모두 산스크리트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회전, 변화, 전이를 뜻하며, 태양이 황도 12 궁에서 일주일 동안 운행하여 새해로 전환하기 시작한다는 뜻이다. 아창족, 덕앙족, 브라운족, 와족 등 민족들은 모두 이 축제를 축하한다. 캄보디아 태국 미얀마 라오스 등도 발수절 축하를 했다. 발수절 () 는 보통 6 월 중순 (음력청명절 전후 10 일 정도) 에 열리는데, 서반나에서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그 내용은 민속 활동, 예술 공연, 경제 무역 교류 등을 포함한다. 구체적인 명절 행사에는 물을 뿌리고, 진열하고, 용주 경주, 목욕불, 독경, 장하, 공작춤, 백상춤 공연 등이 있다.
2006 년 5 월 20 일, 국무부의 비준을 거쳐 서반나 다이족 자치주가 신고한 다이족 발수절 () 가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었다.
다이 (Dai) 에는 어떤 축제가 있습니까? 다이 (Dai) 의 주요 축제는 불교와 관련된 발수절, 폐막절 및 개막절입니다.
폐막일은 9 월 15 일, 개막일은 2 월 15 일입니다. 두 명절은 3 개월 간격으로 연중 가장 큰 금식기로 각지에서 성대한 불교 행사와 의식을 거행한다. 모든 사람은 불가의 규칙에 따라 부처에게 음식, 꽃, 경서, 옷, 동전을 모시고, 사회 활동 전체에 강한 종교 활동 색채를 띠고 있어야 한다.
발수절 () 는 태족 () 의 중요한 전통 명절로 음력청명절 이후 10 일 정도 지속된다. 그것은 불교 1 년 중 첫 종교 명절이며, 태족 새해이다. 다이 언어는 추위, 경벽맥 (새해), 후남 (발수절), 석가탄신일, 목욕불절, 화절이라고 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 다이 사람들은 과거의 재난과 질병을 몰아내고 새해에는 바람과 비가 잘 오고, 오곡이 풍성하고, 인축이 번창하기를 기원하는 물 끼얹기, 용주 경주, 높이 날기 등의 오락 활동을 거행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