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티베트족의 생활 특징
전통 티베트족의 생활 특징
헌하닷은 티베트 손님에 대한 가장 높은 예의로 손님에 대한 열렬한 환영과 진심어린 경의를 표합니다. 하닷은 티베트어, 즉 스카프나 스카프이다. 흰색 위주로 연한 파란색이나 연한 노란색도 있는데, 보통 길이는 약 1.5 미터에서 2 미터, 폭은 약 20 센티미터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파랑, 노랑, 흰색, 녹색, 빨강 다채로운 하닷이다. 오색하닷은 불교와 같이 가장 높고 엄숙한 의식에 쓰인다.
2. 의류: 장복은 주로 전통적인 장복으로 긴팔, 넓은 허리, 큰 가슴이 특징입니다. 여자는 겨울에 긴팔 가운을 입고 여름에는 민소매 가운을 입고, 안에는 다양한 색상과 패턴의 셔츠가 있고, 허리 앞에는 가지각색의 앞치마가 있다. 티베트족 동포들은 특히 하닷을 좋아해서 가장 소중한 선물로 여긴다. 하닷은 보통 너비가 약 20 ~ 30 센티미터이고 길이가 약 1 에서 2 미터인 하얀 직물이다. 원사 또는 실크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기쁜 일이 있을 때마다, 먼 곳에서 온 손님이 있을 때마다, 어른을 방문하거나 먼 길을 갈 때마다 하닷을 바쳐 경의를 표해야 한다.
3. 식습관: 대부분의 티베트인들은 하루에 세 끼를 먹지만, 농번함이나 노동 강도가 높을 때는 하루 4, 5, 6 끼의 습관이 있다. 티베트민들은 대부분 츠바를 주식으로 하여 보리를 볶아 가는 가루로 만들었다. 특히 목축지에서는 지바를 제외한 다른 식품은 거의 먹지 않는다. 츠바를 먹을 때 진한 차나 밀크티, 바삭한 기름, 크림 찌꺼기, 설탕 등을 섞는다. 츠바는 저장, 운반 및 먹기에 편리하다. 티베트 지역에서는 언제든지 양가죽 주머니가 있는 사람을 볼 수 있어 배고프면 먹을 수 있어요. 예전에는 티베트족들이 야채를 거의 먹지 않았고, 부식은 소와 양고기를 위주로 하고, 그다음은 돼지고기였다. 티베트인들은 소와 양고기를 먹으며 신선함을 중시한다. 사람들은 고기를 먹을 때 젓가락을 쓰지 않고 큰 고기 덩어리를 접시에 넣고 칼로 자른다. 소와 양의 피에 다진 소와 양고기를 넣고 소와 양의 소장을 부어 혈장을 만든다. 고기는 보통 마른 방법으로 저장한다. 보통 입동 후 도살한 소와 양고기는 잠시 먹을 수 없을 때 덩어리로 썰어 통풍처에 걸어 말린다. 겨울에 말린 고기를 만들면 방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기 속의 피를 동결시켜 건육의 신선한 빛깔과 식감을 유지할 수 있다. 가장 흔한 것은 소와 양젖에서 추출한 버터이다. 식사에서 사용하는 버터 외에도 바삭한 기름차를 만드는 데도 널리 쓰인다. 요구르트, 치즈, 젖덩어리, 젖찌꺼기도 흔히 쓰이는 유제품으로, 티베트인들은 보리주를 즐겨 마신다. 특히 명절이나 경사스러운 날에. 티베트식 취사로가 스스로 체계를 갖추다. 티베트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바삭한 기름차 통과 밀크티 주전자가 있다. 대부분의 지역의 티베트인들은 마른 소똥을 연료로, 쇠정으로 난로를 만든다.
운남 티베트식 다기, 술도구, 식기는 모두 구리로 만든 것이다. 다른 지역의 티베트인들은 나무 그릇으로 빨강, 노랑, 오렌지의 세 가지 색깔의 물감으로 색칠하는 것을 좋아한다. 비교적 정교한 것은 그릇에 은을 싸는 것이다. 목축 지역의 티베트인들은 정제된 장칼을 휴대해야 하는데, 주로 음식을 자르고, 양을 도살하고, 껍질을 벗기고, 커튼을 자르는 데 쓰인다. 장도의 제작은 역사가 유구하고 공예가 정교하다. 전형적인 음식: 츠바, 청양주, 바삭한 기름차 외에도 주마밥, 전통 티베트족 연회식품과 같은 전형적인 티베트 음식들이 주마, 쌀, 버터로 조리되어 있습니다. 혈장은 티베트 전통 요리로 소 (양) 피를 주요 원료로 만들었다. 치즈는 발효된 우유와 양젖으로 만든 전통 티베트 요리이다.
4. 명절: 티베트족은 보편적으로 티베트 불교, 즉 라마교를 믿는다. 과거의 많은 전통 명절은 모두 종교 활동과 관련이 있다. 티베트력은 음양합력으로,' 오행' (나무, 불, 흙, 금, 물) 이 음양과 조화를 이룬다. 60 년마다 음화토끼 (정묘년) 는 첫해이고, 달에는 큰 건물이 있으며, 보통 3 년이다. 티베트력 새해는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티베트력 정월 대보름에 현지인들은 바삭한 꽃등을 보는 풍습이 있다. 4 월 15 일 사람들은 부처의 생일과 당문성 공주가 입장한 길일을 기념하는 경축행사를 열었다. 티베트족 명절에는 자카다바 축제, 설튼 축제, 정월대보름날, 과일축제 등이 있습니다. 매년 장력정월 초하루입니다. 티베트력은 보통 장력 12 월부터 설맞이 상품을 준비하고 구매하기 시작하는데, 집집마다 바삭으로 과일을 볶아야 한다. 섣달 그믐날 대청소를 하고 석회가루로 대문에 영원한 상징을 그려 축하와 행운을 표했다. 윈난의 모든 티베트인들은 섣달 그믐 날에 반죽 (만두와 유사) 을 저녁으로 먹는다. 반죽에는 석두, 고추, 숯, 양모가 있습니다. 매사에 모두 다른 설이 있다. 예를 들어, 석두 가방의 반죽을 먹는 것은 그가 새해에 마음이 굳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양모 가방의 반죽을 먹는 사람은 그가 마음이 약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정월 대보름에는 대부분의 티베트 지역에서 종교 행사가 열린다. 설절' 은 매년 티베트력의 7 월 1 일로' 요구르트 잔치' 를 뜻한다. 그때는 집집마다 요구르트를 많이 만들어 먹었고, 나중에는 장극의 내용도 첨가했다. 많은 사람들은 쉐튼 페스티벌에서 버터 용기, 찻주전자, 보온병을 가지고 음식을 가지고 경치가 아름다운 곳에 가서 차를 마시고 술을 마셔야 한다. 매년 추수를 앞두고' 관과절' 은 관과절 기간 동안 잔치와 피크닉을 서로 초청하여 추수를 맞이한다. 목욕절',' 겨울축제' 등 전통명절이 있습니다.
이상은 티베트인이다.
Barro 사람들은 고원과 협곡에서 오랫동안 살았고, 그들의 의상도 그들의 호방한 성격을 보여 주었다. 야생 식물 섬유와 동물 가죽을 원료로 최대한 활용하는 것은 바로 의류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과거에는 바로민족 지역에서' 닭봉' 이라는 풀치마가 유행했는데, 닭발골에 있는 짚으로 만들어졌다. 요즘 여성들은 토포 치마를 입고 바깥에 풀치마를 두르고 헝겊 치마를 보호하는 습관이 있다. 배 로우 여자는 리넨 짜여진 더블 버클 비칼라 좁은 소매 상의를 즐겨 입고 겉에 송아지 가죽을 덮고 무릎 위에 있는 타이트한 치마를 감싸고 다리를 감싸고 양쪽 끝을 끈으로 묶는다. 그들은 은동 팔찌와 반지 외에도 은동 팔찌와 반지, 그리고 허리에 많은 조개껍데기를 꿰어 있는 파란색과 흰색 진주 목걸이 수십 바퀴를 착용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배 로우 여성의 장신구는 무게가 몇 킬로그램이어서 작은 대나무 바구니를 가득 채울 수 있다. 이 장식품들은 각 가정의 다년간의 교환 수입이며, 가계부의 상징이다. 명절 기간 동안 여자들은 치장을 하고 서로 아름다웠다. 남성복은 산간 지역의 사냥 생활의 특징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그들은 대부분 양모로 만든 검은 숄을 걸치고, 목도리를 배까지 걸치고 있다. 등에 들소가죽 한 조각을 붙이고 가죽 끈으로 어깨에 묶었다. 안에 장포를 입고 있다. 보거 부족 남자의 모자는 더욱 독특하다. 그들은 곰 가죽으로 원을 이루는데, 가장자리가 있는 헬멧과 비슷하다. 모자 처마 위에는 모피 곰 가죽 동그라미가 있고, 주위에는 곰털이 걸려 있다. 모자 뒷면에는 네모난 곰 가죽도 있다. 이런 곰 가죽 모자는 매우 질겨서 사냥할 때 사냥감을 미혹시킬 수 있다. 남자는 평소에는 활과 화살, 어깨에 큰 칼, 큰 몸에 다른 반짝이는 장식품을 매치해 위풍당당하고 멋있어 보였다. 배 로우 남녀는 등나무, 가죽, 양모로 만든 우아한 허리띠를 착용하고 다양한 컬러 패턴으로 짜는 것을 좋아한다. 허리띠는 예복을 매는 데 쓰일 뿐만 아니라 칼, 칼 등 놋조개 악세사리도 걸어 놓는다. 긴 칼을 착용하는 것은 바로 남자의 취미이다. 그것은 강건한 기풍을 보여주는 장식품으로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자연조건에 이끌려 일상생활의 기본 도구와 중요한 무기가 되었다. 야수와 독충의 공격을 막기 위해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대나무와 나무를 베고 등나무 다리를 짓고 집을 짓고 머리카락과 가죽까지 자르는 데도 사용되었다. 긴 칼 외에 활과 화살은 사냥의 주요 도구이다. 배 로우 사람들은 활과 화살을 만드는 기술이 뛰어나 활과 화살을 사용하는 데도 능숙하다. 바로족은 어려서부터 양궁 연습을 했다. 나는 굽은 대나무 활과 화살을 깎는 것에 매우 신경을 쓴다. 활을 만들려면 죽종과 죽령을 선택해야 할 뿐만 아니라 활의 길이도 일정한 규격이 있어야 한다. 축, 화살표, 화살 깃털의 선재와 제작공예도 매우 정교하다. 좋은 활과 화살을 만드는 데는 20 일 정도 걸립니다. 바로족은 후대를 잘하는 민족으로, 그 손님은 친절하고 예의 바르다. 손님이 들어오면 항상 벽난로 옆 탁자 위에 앉게 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육간, 크림 찌꺼기, 밀떡, 바삭한 기름차를 꺼내 손님을 대접한다. 바로족은 손님을 대접하는 오래된 풍습이 있는데, 주인이 손님에게 음식을 제공할 때 손님이 반드시 먹어야 주인이 기뻐하는 것이다. 손님이 식사를 하기 전에 주인은 먼저 술 한 모금을 마시고 밥 한 모금을 먹어야 한다. 이는 술밥이 독이 없고 손님에게 성의가 있음을 시사한다. 손님이 마을에 와서 결혼식이 있으면 마을 사람들과 함께 주인집에 가서 축하하고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른다. 로파 사람들은 손님을 붙잡아 손님을 기쁘게 하는 것을 영예로 여긴다. 손님에 대한 열정이 없거나 손님을 화나게 하면 여론의 질책을 받아 무시당할 수 있다. 부자공동명제: 씨족 남성 구성원의 이름은 아버지의 이름과 연결되어 있고, 아버지의 이름은 할아버지의 이름과 연결되어 있다. 각 사람의 이름은 두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니셜은 아버지의 이름이고, 접미사는 아이의 이름이며, 엄격하게 구분되어 세대가 연결되어 계보를 형성한다. 이런 부자 명명 시스템은 이갈 부족 남자 중 5 ~ 10 대 조상의 이름을 기억하거나 말할 수 있다. 누가 가족 중에서 가장 가까운 사람인지 안다. 아버지와 아들의 공동 이름 배열에, 그러나 일족 외혼이고, 딸은 일족과 결혼해야 하기 때문에 족보에서 주요 지위를 차지하지 않고, 가족 전승은 전적으로 부계에 의해 이어져 사회의 기본 세포가 된다. 어떤 부족들은 욕을 할 때 피주를 마신다. 보갈 사람들은 매년 추수 후에 도살을 축하하고 아직 차갑지 않은 소의 피를 버터에 붓고 마신다. 그들은 들소의 골수가 생식에서 빨아들이는 것이 가장 맛있다고 생각한다. 일부 바로인들은 노루고기를 미트소스로 잘게 썰어 고추와 생강가루를 재료로 섞는다. 바비큐는 바로족이 음식을 가공하는 가장 흔한 방법이다. 식물성 음식이든 동물성 음식이든 바비큐를 할 수 있다. 물고기 전체를 연못에 넣고 뜨거운 재로 묻으면 단시간 안에 삶아 먹을 수 있다. 산에서 큰 동물을 잡아서 구워 먹을 뿐만 아니라 고기로 썰어 구운 후 오래 보존한다. 모탈과 미린에 흩어져 있는 바로인 몇 명이 티베트인들과 새해를 함께 보내는 것 외에도, 각지의 바로인들은 모두 자신의 명절을 가지고 있다. 로바의 음력설은 국가역법에 근거하여 추측한 것이다. 명절 시간은 다르지만 모두 1 년 동안의 노동 이후다. 파타니' 라고 주장하는 바로족은' 모랑' 이라는 명절이 있다. 명절 날짜는 마법사가 음력 12 월이나 정월에 선택하는데, 유행 지역은 티베트 나유의 서댐 하곡이다. 당시 온 마을의 소년 소녀들이 일렬로 늘어서서 성장을 하고 마법사의 지도 아래 이웃 마을로 순항했다. 들판을 지나갈 때, 마법사들은 쌀알을 뿌렸고, 소년들은 긴 칼을 휘두르며 구리 쟁반을 두드렸고, 대오의 끝에 있는 한 노인이 길을 따라 쌀실을 뿌렸다. 파종할 땅을 지나갈 때 대나무로 만든 남성 생식기를 든 젊은이가 밭에 가서 생식춤을 춘다. 마을의 광장에 갈 때마다 나는 노래하고 춤을 추었고, 마을 사람들은 모두 술을 준비하고 따뜻하게 나를 대접했다. 퍼레이드 행렬은 부족의 모든 부족을 두루 돌아다닐 것이다. 이 축제는 풍작을 기원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농작물의 번식이 인간의 생식력과 같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밭에서 생식춤을 춘다.
이상은 바로 국적입니다.
문바족은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가 유구한 민족 중 하나로, 주로 티베트 자치구의 문각, 머트, 상로, 충칭 및 그 인접 동북 변두리에 분포한다. 문바족은 자신의 언어인 문바어를 가지고 있지만, 자신의 글은 없고, 자주 티베트어를 사용한다. 문바족은 주로 벤젠교 (원시 요술) 와 라마교를 믿는다. 문바족 민간 문학은 풍부하고 민가가 아름답고 역사가 유구하며, 그중에서도' 사마' 술가와' 샤루' 발라드가 가장 분방하고 감동적이다. 문바족은 주로 농업, 벼작, 목축, 사냥에 종사하며 대나무 덩굴을 엮고 각종 목그릇을 만드는 데 능하다. 문바족과 티베트족은 오랫동안 함께 살면서 서로 통혼하며 정치, 경제, 문화생활, 풍속습관 등에 밀접한 관계가 있다.
결혼
문바족의 혼인은 자유롭다. 대부분 일부일처제, 결혼식도 극적이고 재미있다. 결혼식 당일 신부는 아침에 옷을 차려입고 부모, 형제자매, 삼촌 이모가 시댁으로 호송했다. 떠나기 전에 신부는 부모님께 고백하고, 부모님이 나를 키웠지만 부모님을 떠났다. 정말 죄송합니다. 신부집은 보통 딸에게 팔찌, 반지, 머리 장식, 허리띠 등을 준다. 혼수로서, 때로는 한두 가지 노동도구를 가지고 오기도 한다. 한편 신랑은 이미 중매인에게 총명하고 말주변이 좋은 사람들을 데리고 길에서 결혼식을 기다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그들은 대나무 통주를 들고 길에서 신부에게 세 번 마시라고 청했다. 신랑집에 도착해서 방에 들어가 앉아서 술떡을 차려 손님을 대접했다. 신부의 삼촌은 가장 존경받는다. 그는 아버지를 대표하여 말한다. 이때 그는 문제를 일으키기 시작했다. 술은 양조하기 어렵고, 고기는 두께가 고르지 않다. 그가 물었다: 내 딸이 예쁘지 않은가? ...... 그는 말을 할 때마다 주먹으로 책상을 힘껏 두드리며 당황한 척했다. 그래서 신랑집은 몇 번이고 배례하며, 얼른 하닷을 바치고, 술을 더하고, 음식을 더했다. 신부의 외삼촌이 만족할 때까지 고개를 끄덕였다. 사실 이런 극적인 트집을 잡는 목적은 남자의 성의를 시험하기 위해서이다. 술을 반쯤 마셨더니, 모두들 즉흥적으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즐겁게 놀았고, 밤새도록 잠을 이루지 못했다. 부유한 가정의 결혼식은 보통 서너 일 동안 계속된다. 이것은 또한 소년 소녀들이 서로 교류하고 연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명절
문바절은 주로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종교 명절이고, 하나는 설날이다. 종교 축제는 주로 크크 축제, 사카다바 축제, 다바대법회, 다완대법회에서 열리며, 문바 신년절은 주로 새해에 열린다.
굴크절: 매년 6 월에 농작물이 성숙할 때 거행한다. 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이 모여 성대한 제사를 거행했다. 그런 다음 라마와 자바의 지도 아래 성구를 낭독하고, 깃발을 들고 마을과 농작물 사이를 돌아다니며 신의 가호, 인민의 번영, 농작물 풍작을 빌었다. 군중들은 술과 쌀을 가지고 밭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전체 행사가 2-3 일 동안 계속되었다.
사가다바 축제: 티베트 불교 석가모니의 생졸년은 장력 4 월 15 일이라고 전해진다.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해, 문바족 지역의 모든 사찰은 기도를 암송하고 각종 종교 활동을 거행한다. 그때가 되면 집집마다 일정량의 츠바, 바삭한 기름, 청양주를 절에 내놓는다. 절의 라마는 츠바를' 양' 으로 만들어 모두에게 나누어 줄 것이다. 모두들 서로 술을 권하며 먹고 마실 것이다. 저녁에는 집집마다 집 앞집 뒤에서 바삭한 등불을 켜 축하하며, 이 날을 농번기에 들어선 상징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오늘부터, 사람들은
버스 대법 연구회: 메르타파의 종법대법 연구회입니다. 풍년의 1 1 월 ~ 12 월 3- 18 일 동안 열린다. 그것은 흉작년에 거행된 것이 아니다. 주요 행사는 경을 낭독하고 점프하고 종교 연극을 공연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술과 음식을 가지고 모여 낮에는 술을 마시고 무용공연을 보고 밤에는 야외에서 모닥불을 피우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명절을 축하한다.
다완 대법회: 매년 3 일간 티베트력 1 1 월 29 일에 개최됩니다.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점프 공연, 전통 연극' 탁와샘', 야크 댄스를 관람할 뿐만 아니라 경마, 줄다리기, 양궁과 같은 오락을 즐겼습니다.
새해: 티베트력 설날은 문바족의 가장 중요한 명절로, 문바어는' 로사' 라고 불린다. 잘못된 나문바인의 새해는 티베트력 1 월 1 일부터 1 월 15 일까지 끝나는데, 기본적으로 티베트족과 별반 다르지 않지만, 머틀 지역 문바 그들은 1 년에 두 개의 새해가 있는데, 하나는 원월 새해로 티베트력 1 월 1 일부터 2-3 년 동안 계속된다. 다른 하나는 12 월 새해입니다. 12 월 새해는 메르트문바족의 가장 특색 있는 명절이다. 티베트력 12 월 1 일부터 10- 15 일간 지속됩니다. 명절 전에 집집마다 집을 청소하고, 소와 양을 도살하고, 풍성한 술안주를 차려 손님을 대접해야 한다. 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정장을 입고, 서로 방문하여 축하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술을 마시며 흥청거린다. 또한 줄다리기, 씨름, 포석, 양궁과 같은 다양한 오락 행사도 열린다.
장례식
문바족의 장례식은 다양성과 복잡성의 특징을 보여준다. 장례 방식의 경우 토장, 수장, 화장, 천장, 절벽장, 옥상장, 옥상 매장이 있습니다. 장례도 있고, 두세 장의 복합 매장도 있다. 장례 과정이 비교적 복잡하고, 활동이 비교적 많다. 문바족 장례식의 복잡성은 또한 지역마다 문바족이 장례 방식을 어떻게 보고 선택하는지에 대해 서로 다른 관념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매장 방식의 선택은 다르지만 장례식 전 시신에 대한 처리와 의식은 거의 같다. 죽은 후 밧줄이나 고인의 허리띠로 시신을 묶고, 두 다리를 구부리거나 웅크리고, 두 손을 가슴에 교차한다. 남자 사망자는 왼손에 가슴을 얹고, 여자 사망자는 오른손은 가슴으로 태아처럼 보인다. 고인을 위해 관을 세우고 제물을 차려 며칠 동안 죽었다. 영안실 기간 동안 라마에게 경을 읽어 안장 방법, 안장 시간, 안장 장소를 선택해 시신과 시체를 들고 집을 떠나는 방향을 결정하도록 했다.
각종 장례식 중에서 토장과 수장이 가장 흔하며 일반 대중에게 채택된다. 화장, 천장, 벼랑은 대부분 부가구, 족장, 라마가 사용한다. 옥상 매장과 옥상 매장은 젊은 나이에 사망한 미성년 자녀에게만 적용된다.
금기
메르트문바족은 매월 5 일, 10 일, 15 일, 25 일, 30 일이' 사일' 이라고 생각한다. 요 며칠 동안 결혼을 소개할 수 없고, 사람들이 밭에 내려가는 것을 금지하고, 장작과 물고기가 산에 올라가 강을 내려가는 것을 금지하고, 동물을 죽이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그들은 집에서만 집안일을 할 수 있다.
사냥꾼은 사냥을 나가기 3 일 전에 집에서 술을 빚어서는 안 되고, 외부인은 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
가족이 떠나거나 교류할 때 당일 바닥을 쓸어서는 안 되며, 사람과 동물이 무사하고 소통이 원활하지 못하다는 신념에 어긋난다.
집안에 병이 난 사람이 있는데, 입구에 가시가 있는 나뭇가지를 꽂아야 하는데, 외부인이 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을 나타내어 귀신을 들여와 병세를 가중시키지 않도록 해야 한다. 한밤중에 닭소리를 듣는 것은 금지되어 있고, 닭소리는 불길하고, 일은 순조롭지 못하다. 뱀이 방 안으로 들어가거나 죽은 뱀을 보는 것은 모두 흉조이다.
어떤 곳에서는 쥐와 말, 소와 양, 개와 용, 돼지와 뱀, 원숭이와 호랑이와 같은 남녀결혼에 대한 금기가 있다. 사람들은 12 세, 25 세, 37 세, 49 세, 61 세, 73 세, 85 세에 재난을 당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문바족은 이 나이들을' 가' 라고 부른다.
신부가 시집가고 신랑이 법에 입양되는 도중에 빈 바구니나 빈 물통을 든 사람을 만나는 것은 금기이다. 만약 그들이 피할 수 없다면, 결혼 후에는 불길한 징조가 있을 것이다. -응?
이상은 문바족입니다.
바이두 백과에서 더 많이 알 수 있고 민간 서적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