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연 만드는 방법
연 만드는 방법
"넥타이" 예술
1. 재료 선택
중국 연의 골격은 주로 다양한 대나무 재료로 만들어지며 갈대, 수수 기둥 등이 보충됩니다. . 현대에는 목재, 유리 섬유, 탄소 섬유 복합 재료 또는 경금속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대나무의 특징은 가볍고 직모이며 섬유(껍질 부분)가 촘촘하여 일정한 강도와 인성, 탄력성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규격의 띠로 쪼갤 수 있고 가공이 용이합니다. . 뜨거운 굽힘이 가능하며 성형 후 쉽게 변형되지 않습니다. 단점은 나무만큼 단단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1. 대나무 종 선택: 대나무 재료를 선택할 때 종 외에도 특정 종에 대한 사용 시간과 장소를 어떻게 선택하는지에 대한 문제도 있습니다.
2: 대나무 소재 선택:
(1) 성체 대나무 장대를 세로로 보면 크게 뿌리, 중간, 끝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루트 노드는 밀도가 높고 불규칙하며 사용할 수 없습니다. 끝 부분이 확실히 얇아지고, 가지가 많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두께와 두께의 변화가 매우 작은 단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대나무를 십자형으로 자르고 끝부분을 보면 가장 바깥 부분이 대나무 껍질이고, 껍질 안쪽에 섬유질이 촘촘하게 들어 있는 부분이 대나무 녹색이고, 대나무 안쪽이 느슨한 부분이다. 녹색은 대나무 노란색이며, 대나무의 녹색 부분과 껍질 부분만 사용하고 노란색은 벗겨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얼마나 잘라야 하는가는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다르다(그림 6-1).
(3) 갓 따낸 신주는 수분이 많아 쉽게 휘고 변형되기 쉬우므로 서늘한 곳에 놓아 일정 기간 자연 건조시킨 후 사용하세요. 수분이 거의 없는 상태로 몇 년 동안 방치된 대나무는 부서지기 쉽고 단단하며 구부리기 어려워 일반적으로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물론, 성체가 되지 않은 어린 대나무와 오랜 세월 동안 땅 속에서 자연적으로 갈라진 늙은 대나무는 사용할 수 없다.
2. 대나무 쪼개기
대나무의 질감이 곧기 때문에 '쪼개기'로 가공할 수 있습니다.
1. "분할"이란 무엇입니까? '잘라내기'와 차이점:
'쪼개기'는 대나무를 칼날로 자르는 것이 아니라 대나무의 자연스러운 질감에 따라 찢는 것을 말합니다(그림 6-2 참조).
2. 대나무를 쪼개는 세 단계(그림 6-3 참조):
(1) 절개
(2) 대나무를 쪼개기; 제쳐두고.
3. 대나무를 쪼개는 도구:
일반 칼도 작은 바구니를 쪼갤 수 있지만 큰 대나무를 쪼개려면 특별한 도구가 필요합니다.
4. 대나무 준비:
일반적으로 수확된 둥근 대나무는 사용할 대나무 판을 준비하기 위해 초기 가공이 필요합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대나무 뿌리와 끝부분을 제거합니다.
(2) 약 1~1.5m 길이의 둥근 대나무 조각으로 자릅니다.
(3) 둥근 대나무 조각을 너비가 거의 같은 8개의 대나무 판으로 나눕니다.
(4) 대나무 판을 10개 묶음으로 묶어 깔끔하게 묶은 후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자연 건조시킵니다.
3. 대나무 자르기
피어링은 트리가 다양한 연을 만드는데 필요한 여러 부분으로 가공할 수 있도록 칼날을 이용해 깎는 작업이다. 다양한 너비, 두께 및 경사의 대나무 스트립. 목공 대패를 사용하여 대나무 판을 계획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 되었습니다.
4. 대나무를 굽히다
대나무의 중요한 특징은 일정한 온도에서 구조가 부드러워지고, 구부러진 상태에서 냉각되면 쉽게 구부러진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대나무의 특성을 활용하여 복잡한 곡선을 가진 다양한 부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연의 정교함은 마음대로 구부릴 수 있는 대나무를 사용한 것과도 관련이 있다.
1. 열원:
대나무는 다양한 열원을 사용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중국 전통 연 만들기에는 양초와 등유 램프가 사용됩니다. 대나무 조각을 열원에서 특정 온도까지 고르게 가열합니다. 대나무 조각을 계속 돌리고 앞뒤로 움직여 각 부분을 점차적으로 가열하세요. 특정 온도로 예열하면 대나무 조각이 부드러워지고 구부러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굽힘은 적당하고 안정적이어야 하며 처음에 성공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납땜 인두를 구부릴 때 섹션별로 수행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더 큰 호 모양으로 구부려지고 한 번의 구부림으로 더 작은 호 모양이 형성됩니다. 대나무 껍질은 바깥쪽으로 구부러지기 쉽지만 대나무 껍질은 안쪽으로 구부러지기 어렵습니다.
구부린 후 대나무 조각을 찬물에 넣어 식혀 모양을 잡을 수 있습니다.
5. 연결
다양한 대나무 부분을 함께 연결하여 연의 전체 골격을 형성합니다. 연결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전통 중국 연 만들기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묶기이므로 "4가지 예술" 중에서는 실제로 "묶기" 외에 "묶기"도 있습니다. 버클 웨지, 이동식 헤드, 플러그 등
"붙여넣기" 아트
1. 재료 선택
중국 전통 연의 마스크는 주로 종이로 만들어집니다. 실크 등을 사용하며 현대에도 사용됩니다.
연을 붙이는 데 사용되는 종이는 긴 섬유와 강인함, 얇고 가벼움이 필요합니다. , 낮은 공기 투과성 및 좋은 착색성
기존의 대형 연은 종종 복합 재료, 즉 티슈 페이퍼 또는 가죽 종이로 덮여 있습니다. , 좋은 착색 성, 종이와 실크의 특성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나일론 실크, 브로케이드 실크, 부직포 및 플라스틱 필름은 모두 좋은 소재이며 강도가 훨씬 큽니다. 플라스틱 필름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며 그 중 일부는 매우 얇고 무게도 티슈 페이퍼의 1/10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착색이나 접착 등의 새로운 문제도 발생하며 새로운 방법은 불가능합니다. 사용된.
이 영역의 문제는 나중에 "붙여넣기"와 "칠하기"에서 논의됩니다.
2. 커팅
커팅은 옷을 자르듯이 마스크를 쓴 커팅을 뜻합니다.
1. 모양 잡기:
연의 윗부분 평평한 부분의 모양을 잡기 쉽습니다. 연 그림 위에 마스킹 재료를 놓고 모양을 그려보세요. 하지만 연에는 모래제비의 날개처럼 곡면이 많이 있는데, 이는 복잡한 곡면입니다. 모양을 잡을 때는 먼저 모래제비의 날개 뼈대에 종이를 대고 잘라야 합니다. 가장자리를 따라 그린 다음 마스킹 재료에 따라 그립니다.
2. 가장자리 남겨두기:
재단할 때는 종이 패턴의 가장자리보다 약간 커야 하며, 마스킹할 때 사용한 컬링 가장자리보다 약간 커야 합니다.
3. 질감:
종이든 직물이든 대부분 질감 방향을 고려하여 소재를 재단해야 합니다. 연의 왼쪽과 오른쪽이 대칭이 되도록 하고 기울어진 텍스처를 사용하십시오.
4. 재료 절약:
위의 세 가지 요구 사항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재료를 절약하는 방법은 재료를 절단할 때 주의해야 할 문제입니다.
3. 붙여넣기
연 틀에 마스크를 붙이는 방법이 붙여넣기 기술의 핵심입니다.
1. 접착:
종이를 붙이기 전에 프레임에 접착제를 바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종류의 접착제를 사용해야 하며 프레임에 어떻게 적용해야 합니까? 이것이 이 절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종이나 실크를 붙일 때 현재 가장 좋은 접착제는 라텍스(폴리비닐아세테이트 에멀젼)이며, 붙이는 재료에 따라 접착제의 농도가 달라지는데, 원칙적으로 붙이는 재료가 얇을수록 강도가 약해집니다. 접착제. 붙여진 재료의 강도는 높은 접착제 강도를 요구하며 접착제는 더 두꺼워야 합니다. 프레임에 접착제를 붓으로 가볍게 바르는 것이 가장 좋으며 접착제가 균일해야 합니다. 일부 프레임의 모서리에 접착제가 많이 쌓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그러면 마스크가 고르지 않게 됩니다.
2. 마스킹:
접착된 뼈대에 마스크를 마스킹할 때는 뼈대 위에 정확하게 놓고 가능한 한 적게 움직이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접착제가 지워질 것입니다. 마스크는 프레임에 편평해야 하며 각 위치의 조임은 서로 반대여야 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빡빡하고 다른 곳에서는 헐거워서는 안 됩니다. 이렇게 하면 연이 비틀리고 변형되어 비행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마스크 프레임을 위치시킨 후, 주변 부분을 손으로 가볍게 눌러 마스크와 프레임이 단단히 붙도록 하되, 가장자리가 말리지 않도록 해주세요. 접착제가 마르기 전에 가장자리를 말리면 가장자리 주변의 장력이 고르지 않게 되기 때문입니다.
4. 엣지 처리
마스크를 프레임에 붙인 후 엣지 처리는 연을 붙이는 과정에서 중요한 단계입니다. 상황에 따라 처리 방법이 다릅니다.
1. 트리밍:
연이 크지 않고 마스크와 연 프레임 사이의 접착력이 매우 강한 경우 칼로 남은 가장자리를 직접 잘라낼 수 있는데, 이를 '트리밍'이라고 합니다.
2. 컬링:
강도를 높일 필요가 있는 경우 남는 가장자리 부분을 잘라내고 접착할 부분을 남겨두고 굴리는 것을 "컬링"이라고 합니다
삼. 솔기 여유:
더 큰 강도가 필요할 경우 컬링 후 남는 부분을 재봉해야 하는데, 이를 "솔기 여유"라고 합니다.
4. 가장자리 접착 :
플라스틱 필름을 사용하여 얼굴을 덮을 때 프레임과 접착력이 부족한 경우가 많으며, 재봉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 남은 가장자리를 말아 올려서 붙이는 방법 그런 다음 서로 접착해야 합니다. 이를 "끈적끈적한 가장자리"라고 합니다.
5. 수정
마스킹 과정에서 연 프레임의 올바른 위치를 지속적으로 확인해야 하며 왜곡, 비대칭 등이 발견되면 언제든지 수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연 전체가 흐릿해질 것입니다. 완료 후에 문제가 발견되면 수정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회화'의 예술
1. 연의 미화
아름다움은 인류가 고대부터 추구해온 목표 중 하나입니다. 연도 예외는 아닙니다. 날 수 있다는 주요 측면 외에도 사람들은 항상 연이 더 아름답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비행에는 역동적인 아름다움도 있습니다. 연의 종류에 따라 아름다움의 중요성도 다릅니다. 즉, 아름다움의 의미도 다릅니다. 천둥과 번개를 측정하기 위해 프랭클린이 사용한 연, 마르코니가 안테나를 교체하기 위해 사용한 연, 한신이 장량을 하늘로 데려가 추게를 연주하기 위해 사용한 연 등은 모두 세트를 완성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작업. 모양은 색상이 부차적입니다. 사람들의 눈에는 맡은 일을 잘 해낼 수 있는 사람이 가장 아름답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조종 가능한 트릭 연 또는 "싸움"을 위한 전투 연은 기민하고 마법 같은 비행으로 그 아름다움을 구현합니다. 모양이나 색상은 둘째로, 즉 트릭플라잉을 완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1. 연의 윤곽선 모양:
연의 패턴과 모양이 아무리 정교하더라도 그것이 하늘로 멀리 날아가는 한, 땅에서 보면 우리는 종종 연의 모습만 볼 수 있습니다. 외부 윤곽선의 실루엣입니다. 멀지 않은 곳으로 날아가더라도 땅에서 보면 문양과 형태가 선명하게 보이지만 이때 가장 인상적인 것은 외곽선의 형태이다. 따라서 연의 외부 윤곽의 모양은 연의 예술적 효과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연의 윤곽선 모양은 일반적으로 다음 측면에서 고려되어야 합니다.
(1) 가장 표현력이 풍부한 모양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독수리 연을 만들고 싶다면 어떤 모양을 선택해야 할까요? 베이징, 텐진, 산둥성 웨이팡의 독수리 연은 모양이 다릅니다. 실제 독수리의 이미지를 기준으로 보면 각각의 특징이 있습니다.
독수리는 종류가 많고 비행 자세가 끊임없이 변하기 때문에 독수리 연의 모양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연 제작자의 다양한 미적 관점에 따라 가장 아름다운 종과 가장 아름다운 비행 자세를 선택해야 합니다. 사람, 곤충, 도구 등 다양한 연의 형태를 다룰 때에도 동일한 원칙에 유의해야 합니다. 즉, 연의 특성을 강조하고 가장 생생한 이미지를 표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Zhongxu 연, 다양한 나비 연, 매미 연, 시계 연, 병 연 등은 모두 성공적인 외관 처리의 예입니다. 여기서 특히 주목해야 할 것은 중국의 전통 문양 연인데, 이는 주로 외부 윤곽선 모양에 의존하여 주제를 표현합니다. 올려놓으면 마치 캐릭터가 하늘 높이 매달려 있는 듯한 느낌이 들고 예술적인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2) 변경 가능한 '부드러운 모양'을 활용하세요. 기본적으로 공중에서 변하지 않는 "단단한 모양" 외에도 연에는 바람에 따라 움직일 수 있는 "부드러운 모양"도 있습니다. 물고기 꼬리, 나비 꼬리, 캐릭터 깃발, 깃발 스파이크 등과 같은 이러한 가동식 부품은 연에 무한한 활력을 더해주며 예술적 효과를 높여줍니다. 연을 디자인할 때 이를 충분히 활용해야 합니다.
(3) 공기역학적 성능과 구조적 요구 사항을 잊지 마십시오. 연의 외부 윤곽 모양을 고려할 때 연의 공기 역학적 성능과 구조적 강도에 대한 기본 요구 사항을 잊어버리면 시험 비행 중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균형이나 불안정으로 인해 비행할 수 없거나 분해될 수 있습니다. 힘이 부족하여 공중에 떠 있는 경우 또는 너무 무거워서 날 수 없는 경우. 따라서 형태와 요구되는 공기역학 및 구조적 강도 사이의 모순을 처리하고 이를 통일하는 것도 연의 형태 설계에 있어서 고려해야 할 중요한 측면이다.
2. 연의 구성:
외측 윤곽선 모양과 마찬가지로 구성도 연의 예술적 효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더욱이 연의 외부 윤곽 모양
은 구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균일하게 고려되어야 합니다. 여기서는 설명의 편의를 위해 분리했습니다.
(1) 연 구성의 유형. 연의 구성은 내용에 따라 대략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현실적: 독수리, 제비, 나비, 독사 및 기타 다양한 새와 날아다니는 곤충 등. 실제적일수록 더욱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장식적: 장식적인 아름다움을 바탕으로 자연물을 적절하게 가공하고 변형한 구성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박쥐 연은 실제 박쥐와 모양이 매우 다르며 장식적인 패턴이 강합니다. 모래제비연은 실제 제비와 같지 않고, 전적으로 사람이 만들어낸 이미지입니다. 이 장식 구성은 중국 연에 많이 사용됩니다.
대조: 연의 경우 테마 패턴을 강조하기 위해 일부 포일 구성이 종종 추가됩니다. 예를 들어 부드러운 날개 또는 단단한 날개 캐릭터 연의 흐르는 구름은 포일입니다.
우화적: 중국 전통 연에는 우화적인 패턴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박쥐는 행복을 상징하고, 복숭아는 장수를 상징하며, 모란은 부를 상징합니다. 일부 연의 이러한 우화적 패턴은 연의 주제를 형성하는 반면, 다른 연에서는 호일 및 호일 역할을 합니다.
(2) 중국 연 구성의 특징. 중국 연의 구성 형태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는다.
대칭: 대부분의 중국 연은 대칭형이므로 대칭 구성을 자주 사용한다. 단지 캐릭터 연의 구성이 비대칭인 경우가 많고, 옆모습이 있는 검은 모양의 연도 비대칭인 경우가 많습니다.
모자이크: 중국 연의 일부 패턴에는 다른 완전한 그래픽이 새겨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래연의 날개에는 때때로 박쥐, 연꽃 등이 새겨져 있습니다.
풍부함: 중국 연의 패턴과 구성은 매우 풍부하고 충실합니다. 공백으로 남겨두더라도 여전히 흰색과 견고한 느낌을 줍니다. 이 통통한 구성은 중국 연의 예술적 특징 중 하나입니다. .
3. 연 색상:
(1) 연 색상의 특성. 연 색상의 특성은 연과 일반 그림의 다양한 감상 조건에 따라 결정됩니다.
멀어요.
대형 벽화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범한 그림을 몇 미터 이내에서 보는 반면, 날아다니는 연과 감상자 사이의 거리는 수십 미터에서 수십 미터에 이른다.
미터 또는 수백 미터. 그러므로 연의 색깔을 결정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멀리'라는 단어이다. 원거리 효과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려면 연의 색상이 밝고 대비가 강해야 하며 색상 블록이 커야 합니다.
이동하세요.
연은 날면서 볼 수 있는 것인데, 어떤 사람들은 방에 장식으로 아름다운 연을 걸어두기도 하지만, 이것이 우리가 생각하는 근거로 사용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연의 예술 출발점. 나는 것은 연의 생명이자 영혼이며, 연의 진정한 아름다움은 나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연의 색깔을 생각할 때 먼저 '파리'라는 단어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멀리'가 아닌 '이동'이 됩니다. 색상은 비행 중 효과를 시작점으로 디자인되어야 합니다. 이는 밝은 색상, 강한 대비 및 큰 색상 블록이 필요한 원거리 효과에 대한 요구 사항과 일치합니다.
투명하다.
아직도 '날다'라는 단어에서 출발한 연은 공중에 떠 있을 때 뒤에서 오는 빛과 마주치는 경우가 많다. 이때 안료와 재료가 다른 연은 빛 투과 효과가 다릅니다. 잘만 하면 연의 아름다움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잘 처리하지 않으면 보기 흉할 것입니다.
한번은 프랑스 낭트에서 몇몇 젊은 연 애호가들을 만났는데, 그 중 한 명이 오래된 신문지로 만든 연을 들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별로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그녀가 연을 날렸을 때 우연히 역광이 비추었고 신문은 기본적으로 검게 변했습니다. 알고 보니 신문지에 구멍 두 개를 파고 그 위에 주황색 셀로판을 덮어두었는데, 이때 두 곳이 마치 두 눈처럼 아름다운 빛을 내뿜고 있어서 감동적이었어요! 이 사건은 나에게 오랫동안 잊혀지지 않는 일이었으며, 연을 예술적으로 다룰 때 자연광의 투과 효과를 잘 활용해야 한다는 것을 깊이 느낀다.
광투과 효과를 얻으려면 밝고 크고 대비되는 투명한 색상을 선택해야합니다. 중국의 전통 방식으로 연을 그릴 때 '고급 색상'을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빛 투과율이 좋다는 점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하늘을 배경으로.
날아다니는 연은 배경이 하늘이다. 연의 색깔을 생각하면 이 점을 빼놓을 수 없다.
중국 전통 연 '검은 냄비 바닥'은 흑백이지만 하늘에서는 눈길을 끈다. 빨간 옷을 입은 종과 검은 팔에 밝은 빨간색 줄무늬가 새겨진 "얇은 모래 제비"도 있으며 푸른 하늘을 날 때 특히 밝고 눈길을 끕니다. 그러나 하늘색, 회색 파란색과 같은 색상은 연에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하늘에 놓으면 눈에 띄지 않고 더 멀리 날아가도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2) 중국 연 색상의 기본 원칙: 중국 전통 연은 거의 4가지 색상만 사용합니다: 마젠타색, 소포라 노란색, 마젠타 녹색 및 '궈옌즈'(검은색). 그러나 칠해진 연은 눈부시며 다채롭습니다. 이것은 연 제작자의 영리한 색상 사용의 결과입니다. 색상 사용의 기본 원칙은 밝고 강한 대비와 큰 색상 블록입니다.
마젠타, 마젠타 그린, 소포라 옐로우, 블랙 등 대부분의 색상이 매우 밝고 대비가 강하며 흑백 선을 사용하면 더욱 강렬한 대비를 이룰 수 있습니다. 효과. 큰 컬러 블록을 처리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큰 컬러 블록을 직접 사용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유사한 작은 컬러 블록을 함께 추가하는 것이며 멀리서 보면 큰 컬러 블록처럼 보입니다. 이러한 색상은 푸른 하늘에 매우 선명하지만 녹색의 적용에는 약간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녹색과 푸른 하늘을 직접적으로 연결하지 않고 다른 색상의 테두리를 추가하여 윤곽선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위에서 언급한 미화 문제 외에도 '회화' 예술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색상, 배경, 드로잉, 염색 및 수선의 다섯 가지 측면에 대해 설명합니다.
2. 색상
요즘에는 연을 만들 때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이 다양하기 때문에 색상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중요성을 두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나 예전에는 값싼 화학염료나 기계로 만든 색소가 그리 많지 않았는데, 연공방에서 사용하는 색소 중 상당수가 직접 만든 것이 아니었습니다. 저렴하지만 품질도 좋습니다. 다채롭고 내구성이 좋습니다. 여기서 저자는 이 책의 일부를 빌려 옛 예술가들이 전수해 온 여러 가지 안료 제조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째, 역사적 배경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둘째, 특정 상황에서는 확실한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유용성.
1. 검은 연기 씨앗을 채취하는 방법:
과거에는 연을 칠할 때 검정 잉크를 사용하지 않고 화분 연기를 사용했습니다. 왜냐하면 냄비 연기로 만든 검은 색은 절구에서 얻는 데 비용이 거의 들지 않을 뿐만 아니라 검은 색이 두껍고 불투명하기 때문에 잉크로는 얻을 수 없습니다. 이엉이나 장작으로 요리를 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냄비 바닥에 검은 연기가 두껍게 쌓이게 됩니다. 파이프 빗자루를 이용하여 살살 쓸어낸 후(쇠도구로 긁어내지 마세요) 미리 끓여둔 소가죽 풀과 섞어 잘 섞은 후 따뜻한 불에 올려 익힌 후 녹여주세요 물과 함께 불순물이 가라앉을 때까지 컵에 담으면 그 위에 있는 깨끗한 지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판 인쇄에 사용하는 흑색은 풀을 섞을 필요 없이 전분과 함께 끓여 죽을 만든 뒤 솥에 넣어 훈제하고 고르게 저어주면 판에 인쇄할 수 있다. 이런 종류의 검정색 인쇄를 사용하면 용지가 용지에 달라붙지 않으며 색상이 바래지도 않습니다.
2. 연지 튀기는 방법 :
먼저 채취한 컴프리 줄기(타원형 어긋나기 잎이 있고 잎 표면이 거칠며 여름에 작은 흰색 꽃이 피고 자색 뿌리껍질이 있는 다년생 초본 식물)를 먼저 으깨어 건조시킨 후 사용하면 됩니다. ), 나무 줄기를 제거하고 50g당 약 35g을 얻고 7~8개의 잎을 추가하고 눈 물이 담긴 캐서롤에 넣고 끓인 다음 보라색 줄기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약한 불로 끓입니다. 주워서 으깬 다음 거품이 나타날 때까지 6~7회 정도 기다린 다음 자색 주스를 도자기 그릇에 떨어뜨리고 잔여물을 걸러낸 다음 불에 올려 놓고 끓여서 자색 반죽을 만듭니다.
3. 고삼꽃 달임 방법:
고래 꽃줄기를 제거하고 햇볕에 말려 석회를 넣고 잘게 볶은 후 냄비에 볶은 명반물을 부어주세요. 막대를 사용하여 노란색 물 주스를 저어주고(이 주스는 다른 색상을 준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음) 남은 노란색 가루를 페이스트 또는 연 그리기 페이스트에 첨가할 수 있습니다.
4. 쪽 제조법 :
쪽풀(일명 쪽이라고도 함)을 통에 넣고 물을 넣어 담근 후 발효시킨 후 석회를 넣고 나무막대기로 저어서 쪽수를 만들고, 그런 다음 불순물을 걸러냅니다. 페이스트를 "시아닌" 또는 "인디고"라고 합니다. 이 "페이스트"는 물에 녹인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세 가지 녹색:
먼저 모르타르를 사용하여 색상을 잘게 갈거나 물에 담근 손으로 비틀어 놓은 다음 묽은 접착제를 첨가하십시오. 두꺼운 접착제는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연약한. 사용시 표면의 얇은 지방을 제거하고 색이 바닥에 자리잡으면 다시 갈아주세요. 위의 다섯 가지 중국 전통 색채 제조 방법 만 볼 수 있습니다. 고무와 명반을 결합하는 방법은 이제 독자의 참고를 위해 기록됩니다.
6. 풀과 명반을 합치는 방법:
명반을 고운 가루로 갈아서 끓는 물을 사용하여 명반수를 만들고, 불순물을 정화하여 제거하고, 좋은 풀을 냄비에 끓여서 물로 희석하여 물에 부어 넣는다. 명반물을 마시고 혀로 시험해 보세요. 맛이 너무 떫은맛이 나면 명반이 많고 껌이 적다는 뜻입니다. 맛이 연하면 명반이 적고 껌이 많다는 뜻입니다. 신맛이 나네요. 딱 맞습니다. 여름에는 명반이 더 많이 필요하고, 겨울에는 명반이 덜 필요합니다. 화학 염료가 중국 시장에 출시되자 연을 칠하는 데 "고급 색상"이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수용성 염료의 일종으로 물에 완전히 용해되고 불용성 입자가 없으므로 접착제를 첨가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일부 종이에 칠한 후 건조 시 수축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무게는 거의 증가하지 않습니다. 높은 투명성과 더 나은 빛 투과율. 유색 페인트로 칠해진 연은 역광을 받을 때 특히 밝고 밝으며, 이는 다른 불용성 안료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색상에는 마젠타(밝은 빨간색), 마젠타 그린, 소포라 옐로우, 레이크 블루, 그린 로터스, 로즈 에센스(보라색), 산성 복숭아, 알칼리성 오렌지 등이 포함됩니다. "고품질 색상"의 단점은 일부 색상(예: 노란색, 녹색 등)은 내구성이 약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퇴색된다는 것입니다.
이제 더 나은 투명 색상이 있는데, 이는 수채화에 색상을 추가하는 '컬러 잉크'입니다. 예를 들어 베이징 펜 부품 공장 2호에서 생산한 Sanhuan 브랜드 컬러 잉크는 12개들이 상자에 들어 있습니다. 그림 물감. 밝기는 "마젠타"와 비슷하지만 내구성은 일반 마젠타보다 훨씬 강합니다. 그러나 가격은 품질보다 훨씬 높습니다. 또한, 연을 그릴 때 중국화 물감, 수채 물감, 수채 물감, 아크릴 물감 등을 사용할 수 있으나 넓은 면적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검정 잉크, 냄비 연기 외에 카본 잉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일론 실크, 브로케이드 실크, 부직포, 플라스틱 필름 및 기타 신소재로 만든 마스크 연의 경우 미용에 사용되는 색상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도 있습니다. 이러한 재료에는 아크릴 색상과 플라스틱 잉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일론 실크와 브로케이드 실크에 더 나은 결과를 얻기 위해 인쇄 및 염색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3. 배경 처리
칠하기 전에 배경색을 칠해야 하는 연이 많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배경색 처리에 대해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징이 또는 매미 연의 날개를 만들기 전에 먼저 기본 색상을 적용한 후 텍스처를 칠해야 합니다. 붉은 뿔은 빨간색 배경을 사용하고, 녹색 뿔은 녹색 배경을 사용하며, 매미는 일반적으로 노란색 배경을 사용합니다.
이런 종류의 배경색은 보통 붙여넣기 전에 적용됩니다. 배경색은 넓은 면적에 칠하고 균일성이나 그라데이션이 필요하기 때문에 테이블 위에 종이나 명반을 깔고 붓으로 표면에 물을 한 겹 발라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투명한 컬러를 보드 브러시로 균일하게 도포한 후 잠시 건조시킨 후 완전히 건조되지 않은 상태에서 적당할 때까지 다시 브러싱해줍니다. 완전히 건조되면 다리미로 다림질해주세요. 그라데이션 색상이 요구되지 않는 경우 기본 색상을 염색 처리할 수 있습니다. 녹인 색을 평판(사진 현상에 사용되는 평판 등)에 넣습니다. 종이나 실크를 평판 너비보다 작은 크기로 자릅니다. 종이(또는 실크)의 한쪽 끝을 잡습니다. )를 컬러물에 담근 후 판 가장자리를 따라 살짝 잡아당겨 종이가 완전히 스며들도록 색칠한 후 미리 준비한 끈에 종이를 살짝 걸어주세요. , 시트를 말리는 것과 마찬가지로 건조된 후 다림질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미리 염색된 색종이나 색비단을 구매하실 수 있다면 직접 염색하지 않고 직접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4. 선 추적
배경색이 있거나 없는 마스킹 재료를 준비한 후 페인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기 전에 먼저 흰 종이에 잉크선으로 "큰 그림"의 1/1을 그려야 합니다. 모든 세부 패턴을 그려야 하지만 채색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준비된 마스킹 재료를 "큰 패턴" 위에 펴고 브러시를 사용하여 패턴의 요구 사항에 따라 모든 검은색 가장자리를 잉크로 염색합니다. 패턴의 가장자리가 흰색입니다. 또는 흰색 가루나 색상을 사용하여 가장자리의 윤곽을 그립니다. 추적선의 요구 사항은 정확하고 균일하며 부드럽고 대칭적입니다.
5. 염색
색상을 가리킨다. 명반처리를 하지 않은 '원지', '생사'의 경우 밑그림을 채색하기 전에 먼저 채색된 부분에 백반수를 펜으로 바르고 건조시킨 후 채색해야 합니다. 넓은 면적을 칠할 때에는 최대한 투명한 수채화 물감을 사용하고, 작은 면적에는 불투명한 물감을 사용하도록 하세요. 예를 들어 특수한 상황에서 넓은 영역에 불투명한 색상을 적용할 때 너무 두껍거나 너무 두꺼워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마스크가 국부적으로 뻣뻣해지거나 국부적으로 수축되어 마스크 전체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6. 수정
염색 후 수정 방법과 윤곽선은 페인팅과 동일하므로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7. 붙여넣기와 칠하기 순서
마지막으로 언급할 것은 '붙이기'와 '칠하기'의 순서이다. 중국 연을 그리는 방법에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먼저 붙여넣은 다음 칠하세요:
이것은 민속 예술가의 전통적인 관행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먼저 흰 종이를 사용하여 연 틀에 붙인 다음 담배 연기와 섞인 접착제 냄비를 사용하여 연의 검은 부분을 직접 칠했습니다. 지도는 모두 머리 속에서 생각되므로 미리 초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검정색이 마른 후 컬러펜을 사용하여 적절한 위치에 칠해줍니다. 마지막으로 몇 가지 적절한 수정을 통해 연이 준비되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그림에는 민자에 문양을 그리는 것과 같은 숙련된 기술이 필요합니다. 그려진 문양은 무방하고 무방하며, 이는 중국 민속 연의 걸작이지만, 현재는 전승된 것이 많지 않습니다.
2. 먼저 인쇄한 후 붙여넣고 마지막으로 채색:
중국 연 예술가들은 대량 생산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연 그리기 방법과 민속 목판 설날 그림 제작을 결합하여 이 방법을 형성했습니다. 먼저 나무판에 검은색 줄무늬를 인쇄한 다음 연 틀에 붙이고 마지막으로 인공 색소를 사용하거나 가장 날카로운 획이 보이는 몇 개의 선을 그립니다.
이 방법은 대량 생산되는 민속 연에 널리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천진의 양류칭과 산동의 바이자부의 연은 모두 이런 방식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3. 먼저 칠한 후 붙여넣기:
고급 연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일체형 생산 방식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대부분의 중국 연 애호가와 국내 연 제조업체는 이 방법을 사용하여 연을 그렸습니다. 그리기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펼쳐진 연탈 그림을 준비하고, 그 위에 디자인된 패턴을 먹선으로 그려줍니다.
(2) 마스킹 페이퍼(또는 비단 등)를 잘라서 펼쳐진 그림 위에 올려놓고 연필을 사용하여 패턴의 윤곽을 그립니다.
(3) 다음에 따라 패턴과 색상, 색상, 윤곽선을 그린 후 마스크 종이에 순차적으로 세밀하게 그려줍니다. 색이 마른 후 다리미로 펴주세요.
(4) 마스킹 페이퍼로 연 프레임을 조심스럽게 덮습니다. 여기서 인터페이스 부분의 패턴에 특히 주의하고 철자가 정확하고 정렬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5) 마지막 손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