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종이에 담긴 이야기

종이에 담긴 이야기

『一』종이에 전쟁 이야기가 어느 시대에 관한 이야기

종이에 이야기가 나오는 이야기

진이가 편히 앉아 도교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화려하고,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케이크를 칠합니다.

반의는 열심히 일하며, 철저하게 일합니다.

의미: 종이 위에서 전쟁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빈 이론적 대화는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공허한 말이 현실이 될 수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

"역사 기록 : 염파 임향여 전기"기록의 출처 : 전국 시대 조나라의 유명한 장군 조사의 아들 조궈가 병법을 공부했습니다. 그가 어렸을 때 그의 아버지는 군사 문제를 이야기할 때 그를 괴롭히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장평 전투에서 Lian Po를 이어 Zhao 장군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들은 군사의 지시를 따를 줄만 알았고 적응하는 방법을 몰랐기 때문에 진나라 군대에게 패배했습니다.

사용 사례 최근 카운티 치안판사에게 성명을 발표했는데, 그 안에 있는 일부 단어는 결국 실행하기 어렵다는 학자의 의견입니다. (청나라 이보가의 『관의 출현』 제31장)

『II』 종이에 적힌 군대 이야기(약어

전국시대 조조(趙) 조국의 장군인 그녀는 한때 적군을 물리쳤고, 조혜문왕(趙惠文王)의 신하로 임명되었는데, 그에게는 조서(趙史)라는 아들이 있었는데, 그 사람은 일찍이 군사서적을 잘 알고 있었다. 그는 어렸을 때 군사 이야기를 좋아했기 때문에 매우 오만하고 무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는 그를 장군으로 삼지 말고, 만약 그를 장군으로 삼는다면 반드시 조나라 군대가 패망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기원전 259년에 진나라 군대가 다시 침략해 조나라 군대가 버텼습니다. 장평(長平)에서 적과 싸우다가 이미 죽었고, 연포(蓮波)는 늙었지만 여전히 전투 능력이 뛰어나서 진군이 이길 수 없었다. 그는 자신에게 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반직관적인 전술을 사용하여 "진나라 군대는 조사의 아들인 조궈 장군을 가장 두려워한다"는 말을 퍼뜨렸습니다. "싸우는 법을 알면 죽는다"는 조항이 롄포의 전투 계획을 완전히 바꿔 놓았고, 그 결과 조군 40만 명이 전멸했고 그 자신도 총살당했다. 진나라 군대의 화살.

"세. 》 종이에 적힌 군대 이야기

전국시대 장군 조서(趙沈) 조휘문왕은 진나라 침략군을 소수로 격파하고 조휘문왕에 의해 재상으로 승진했다. 조궈라는 아들이 있는데, 그는 어릴 때부터 군사서적을 잘 알고 군사이야기를 좋아한다. 그는 항상 자랑스럽고 자신이 무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Zhao She는 그를 걱정하고 그가 단지 군사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Zhao는 앞으로 그를 장군으로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장군이 되면 반드시 조군을 패하게 할 것입니다." 과연 기원전 259년에 진나라 군대가 다시 침략했습니다. 조군은 창평(지금의 산서성 고평 근처)에 있었습니다.)는 적에게 저항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당시 연포(蓮伯)는 군대 전체를 지휘했는데, 나이가 많아도 전투 능력이 뛰어나 진나라 군대가 이길 수 없었기 때문에 직관에 어긋나는 전술을 펴서 조나라로 보냈다. "진나라 군대는 조사의 아들인 조궈 장군을 가장 두려워한다"는 소문을 퍼뜨리기 위해 조국은 속아서 연백을 대신하여 조궈를 보내 자신이 전투에 능숙하다고 생각하고 군의 규정을 따랐다. 장평에 도착한 후 연포의 작전은 완전히 바뀌었고, 그 결과 조군 40만 명이 전멸했고, 그 자신도 진나라 군대의 화살에 맞아 죽었다. 종이에 적힌 군대 이야기

"역사기: 염포와 임향여 전기" 기록: 전국시대 조나라의 유명한 장군 조서(趙沙)의 아들 조궈(趙國)가 그는 어렸을 때 병법을 배워 군사에 관해 이야기할 때에도 그를 괴롭힐 수 없었고, 나중에 염포(趙穂)를 계승하여 장평(長平) 전투에서는 군사 교본에 따라 행동할 줄만 알았다. 그 결과 그는 진군에게 패했다.

이것은 매우 상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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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종이에 적힌 군대 이야기

한문 수필

조궈는 어렸을 때 병법을 배워 군사에 관해 이야기하는 사람이 없었다. 세상은 그의 아버지처럼 전쟁에 대해 사치스럽게 말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선하다고 불리지 않는 사치라면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Kuo의 어머니는 그녀에게 이유를 물었고 그녀는 "군인은 죽었지 만 Kuo는 말하기 쉽습니다. Zhao가 일반화하지 않으면 그게 다입니다. 그가 장군이라면 Zhao의 군대를 물리 치는 사람은 일반화해야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조궈(趙國)가 연포(蓮伯)를 교체한 이후로 그는 더욱 자제력을 갖고 군관을 교체하기 쉬웠다. 진나라 장군 백기가 이 소식을 듣고 기습을 가해 패한 척하고 도망쳐 식량 통로를 끊고 군대를 둘로 나누어 병사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들었다. 40여 일이 지나자 군대는 배가 고팠고, 조궈는 날카로운 병사들을 보내 서로 싸우게 했습니다. 진나라 군대는 조궈를 죽였습니다.

궈의 군대는 패했고, 수십만 명이 진에 포로로 잡혀갔다.

번역

조궈는 어렸을 때부터 병법을 공부하고 군사 이야기를 하며 세상에 자신과 비교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고 믿었습니다. . 그는 한때 아버지 Zhao She와 군사 문제를 논의한 적이 있지만 그를 괴롭히지는 못했습니다. 조국의 어머니는 조서에게 그 이유를 물었고, 조국은 "전쟁은 생사의 문제인데 조국이 그것을 너무 가볍게 이야기했다. 조왕이 그를 장군으로 삼지 않으면 그것으로 충분하다"고 말했다. 장군이 된다면 반드시 조준을 패하게 만들 것입니다."

조궈가 연포를 대신한 후 모든 군법을 바꾸고 성급하게 장교를 임명했다. 진나라 장군 백기는 이 소식을 듣고 예상치 못한 군대를 지휘해 패한 척하며 퇴각했지만, 조군의 식량 통로를 차단하고 조군의 사기를 단결시키지 못했다. 40여 일 동안 갇혀 있던 조나라 군대는 배가 고팠고, 조나라가 직접 정예 부대를 지휘하여 화살을 쏘아 죽였습니다.

조궈의 군대는 수십만 명의 조군이 진에 항복했고, 진은 그들을 모두 생매장했습니다.

"루"는 종이 위의 전쟁 이야기를 간결하게 요약합니다.

종이 위의 전쟁: 종이 위의 싸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빈 이론적 대화는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공허한 말이 현실이 될 수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 이 암시는 『역사기(史記): 연백임향여전(史究舌保舌傳)』에서 나온 것이다. 전국시대 조나라의 유명한 장군 조서(趙沙)의 아들 조궈(趙國)는 어려서 병법을 배웠고, 아버지는 군사 문제를 이야기할 때 그를 귀찮게 할 수 없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장평 전투에서 Lian Po를 이어 Zhao 장군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들은 군사의 지시를 따를 줄만 알았고 적응하는 방법을 몰랐기 때문에 진나라 군대에게 패배했습니다.

『撒』 『종이로 말하다』의 내용

조궈는 군서(兵書)에 정통하여 군서(兵書)를 집어들고도 유창하게 말을 할 수 있었기 때문에 황제는 군대를 이끌고 전투에 나섰고, 그 결과는 예상대로였다. 종이에 말하는 것은 말만 하고 실천하지 않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들은 결국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할 것입니다.

"8" 종이에 무기 이야기

종이에 무기 이야기는 전국 시대 조궈의 이야기를 설명합니다.

'나인' 안락의자 이야기

조휘문왕이 죽고 샤오청왕이 즉위했다. 소성왕 7년(259년), 진나라 군대와 조나라 군대가 창평(長平)에서 대결할 때, 조서(趙史)가 죽고 임향여(臨祖夫)도 중병에 걸렸다. 진군은 거듭 도전했다. Lian Po는 그것을 무시했습니다. 조왕은 진군 정탐꾼들이 퍼뜨린 소문을 믿었습니다. 진나라의 한 간첩은 "진나라 군대가 싫어하고 금기하는 것은 마복군 조서(趙帝)의 아들 조궈(趙國)가 장군이 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장군. 임향여는 "왕이 자신의 명성을 보고 조궈를 임명하는 것은 마치 접착제로 조율대를 봉하고 수금을 연주하는 것과 같다. 조궈는 아버지가 남긴 책만 읽을 수 있을 뿐 융통성을 가질 줄 모른다"고 말했다. 조왕은 적응하는 방법을 몰랐고, 나는 여전히 조궈에게 장군이 되도록 명령했습니다.

조궈는 어렸을 때부터 병법을 공부하고 군사에 대해 이야기해 왔으며, 세상에 자신과 맞설 수 있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했다. 그는 한때 그의 아버지 Zhao She와 군대 사용에 대해 논의한 적이 있습니다. Zhao She는 그를 괴롭힐 수 없었지만 그가 좋다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조국의 어머니는 조서에게 그 이유가 무엇인지 물었다. 조국은 "전쟁을 하는 것이 생사의 문제인데 전쟁을 너무 쉽게 만들었다. 조국이 조국을 이용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장군이 되는 것은 허용되어야 한다." 그는 조준을 실패하게 만든 장본인임에 틀림없다. 조나라가 출발하려 할 때 어머니가 조나라에게 편지를 써서 “조나라가 그를 장군으로 삼을 수 없다”고 하였더니 조왕이 “왜”라고 묻자 “내가 그의 아버지를 섬길 때 그는 장군이었는데 그는 그가 먹고 마시기를 기다리는 사람은 수만 명이었으며, 수백 명의 왕과 왕족들로부터 친구로 여겨졌다. 모든 선물은 군관과 신하들에게 나누어졌다. 조궈는 명령을 받은 날부터 더 이상 집안 일에 간섭하지 않았고, 이제 조궈는 왕의 보상을 받기 위해 동쪽으로 향했고, 아무도 감히 금을 가져가지 않았습니다. 그도 매일매일 싸고 적당한 땅과 재산을 확인했기 때문에 자신이 아버지와 아들과 같지 않다고 생각하면 그것을 샀습니다. 조왕은 "이 일은 그냥 내버려두라. 나는 이미 결정했다"고 말했고, 조궈의 어머니는 계속해서 "그가 무능하면 그를 보내서 군대를 지휘하게 하라"고 말했다. 상황이요?" 조왕은 동의했다.

Zhao Kuo는 Lian Po를 교체 한 후 원래 규칙과 규정을 모두 변경하고 원래 군 관리를 교체했습니다. 진 장군 백기는 이 소식을 듣고 군대를 보내 패한 척한 뒤 조군의 식량 수송로를 차단하고 조군을 둘로 나누어 조군을 분리시켰다. 40여 일이 지나자 조나라가 배가 고프자 조나라가 정예병을 파견해 진나라 군대와 직접 전투를 벌였다. 조궈의 군대는 수십만 명의 군대를 격파하고 진나라 군대에 항복했습니다. 조궈(趙國)는 45만명을 잃었다. 이듬해 진나라 군대가 한단(邯鄲)을 포위하고 1년여 동안 조나라(趙趙)는 살아남지 못했고, 초(楚)나라와 위(魏)나라 군대의 도움으로 한단(邯鄲) 포위 공격을 풀었다. 조왕은 결국 어머니의 말 때문에 조궈를 연루시키지 않았다.

조궈의 패배는 40만 명이 넘는 군인들의 목숨을 앗아갔고 조국의 미래를 앗아갔고, 그의 행위는 시대를 초월해 웃음거리가 되었습니다. 이 비유는 적절합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종이가 없었다는 점을 언급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종이에 말하는 것'이라는 용어는 후세에 의해 만들어졌어야 하지만 조궈(趙國)의 사례가 꽤 전형적이어서 이를 암시하는 것으로 사용된다.

역사상 또 다른 조궈(趙國)는 춘추시대 '하궁난(下궁난)'에 등장하는데, 조궈의 남동생이다. 그는 조씨 가문의 재난으로 처형당했습니다.

종이에 군사를 이야기하는 것이 조궈를 의미하지 않는다는 학자들도 있다.

전국시대에는 사료를 기록하는 종이가 없었기 때문에 종이는 널리 사용되지 않았다. 이는 이 관용어가 전국시대의 것이 아니며 사마천이 쓴 것이 아니라는 것을 명백히 보여줍니다.

안락의자담의 원형은 아마도 당송시대에 등장했을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는 청나라 때 공식적으로 관용어로 사용됐지만 모두 군대를 사용하는 학자를 지칭하는 것으로 조궈(趙國)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동주국사기』에도 이런 내용은 없다.

일명 안락의자로서의 조궈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위락 오천년』의 40절 『의자적 전략가로서의 조궈』가 되어야 한다. 그것이 맞는지 아닌지는 언급하지 않고 안락 의자 전략가이지만 이것은 분명히 Zhao Kuo에서 나온 관용구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이 사상의 창안은 아마도 『현대한어사전』의 저서일 것이다. 이 책은 이 관용어의 유래를 장평전투에서 분명히 밝히고 있는데, 이는 『위와 위』에 기초하고 있을 것이다. 5천년 아래로."

종이에 전쟁을 이야기하려면 어떤 종이를 써야 할까

목경

『역사기·련포와 임향여 전기』는 이렇게 기록하고 있다. 조국(趙國)은 전국시대 조(趙)나라의 명장 조사(趙沙)의 아들로 어려서 병법을 배웠으나 아버지가 군사에 관해 이야기할 때면 어쩔 수 없었다. 그 후 염포(趙伯)를 이어 조장군(趙將將將)이 되었고, 장평전투(長平戦亂)에서 군사의 지시를 따를 줄만 알았을 뿐, 변개할 줄은 몰랐기 때문에 진군에게 패하고 말았다.

나중에는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허한 대화가 불가능함을 설명하기 위해 "종이에 말하기"라는 관용구가 사용되었습니다. 공허한 말이 현실이 될 수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야기의 배경은 중국에서 종이가 발명되지 않았던 전국시대이다. 그러므로 이른바 군서(兵書)는 죽간이나 목간, 비단과 같은 비단옷감에 기록해야 한다.

종이 전쟁에 대한 이야기는 "정부와 대중은 여전히 ​​종이 전쟁을 찬양한다"는 명나라 유삼우(劉삼오)의 시에서 유래했다고도 한다. 원본 시를 본 적이 없어서 의심스럽습니다.

따라서 "talking on paper"라는 관용어는 여전히 매우 잘못된 것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talking on paper"이고 "talking on paper"여야 합니다. 진시황은 중국을 통일한 뒤에도 여전히 죽간을 보고 있었는데, 그보다 앞서 있던 조궈(趙國)는 종이가 무엇인지 몰랐습니다. 현재 고고 학적 조사 결과에 따르면 최초의 종이는 서한 왕조에 등장했으며 이는 채륜이 동한 왕조에서 종이를 만들었다는 전통 이론보다 앞선 것입니다.

"컬렉션" 50자 미만의 안락의자 이야기(서문)

전국시대 조궈(趙國)라는 장군은 병법에 관한 고대 서적을 읽었지만, 실제 전투 경험도 없고 현실감각도 상실되어 패배했습니다.

자세한 소개

논문 토크는 "Lian Po와 Lin Xiangru의 역사 기록 · 전기"에서 나왔습니다. 전국시대 조나라(趙國)에 조서(趙史)라는 장군이 있었는데, 그는 많은 군사적 공을 세웠고 이름은 마부군(毛富君)이었다. Zhao Kuo의 이름은 Zhao Kuo입니다. 그는 어렸을 때 군대를 사용하여 싸우는 방법에 대해 명확하고 논리적으로 이야기했습니다. 그녀는 그를 반박할 수 없었지만 그도 그가 좋다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조국의 어머니는 이를 이상하게 여겨 조서에게 그 이유를 물었다. 조국은 "전쟁은 생사의 문제다. 내 아들은 전쟁술에 익숙하지만 실전 경험이 없다"고 말했다. 전투 경험이 있고 싸우는 방법만 알고 있습니다." 만약 그가 미래에 군대를 이끌고 싸우면 그는 비참한 패배를 당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진나라는 장군으로 백기를 보냈습니다." 백만 명의 군사를 이끌고 조나라를 공격합니다. 조국은 장평(長平)에서 진군을 저지하기 위해 롄포(蓮伯) 장군에게 40만 대군을 지휘하라고 명령했다. Lian Po는 진군에 군대가 많고 식량과 풀을 운반하기가 어려워 장기 전쟁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진군이 싸우지 않고 퇴각할 수 있도록 조군에게 위험에도 불구하고 버티라고 명령했다.

진나라와 조나라 군대는 오랫동안 창평에서 대치하고 있었지만 식량과 풀이 없는 것을 보고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를 지원하기 위해 그는 너무 불안해서 전혀 몰랐습니다. 따라서 일부 장군들은 진군이 불멸의 포를 전혀 두려워하지 않고 조궈를 가장 두려워한다는 소문을 퍼뜨리기 위해 사람들을 조나라로 보낼 것을 제안했습니다. 조왕은 그 계획이 무엇인지 몰랐기 때문에 즉시 조궈를 장군으로 임명하여 연포를 대신하게 했습니다. Lin Xiangru 등은 이에 강력하게 반대했지만 Zhao 왕은 주장했습니다.

조궈는 최전선에 도착해 모든 군사법을 바꾸고, 경솔하게 장교를 임명했으며, 책에서 배운 이론을 활용해 진군과 정면 대결을 벌였다. , 조궈는 비타협적 태도 때문에 진군에 의해 매복당했고, 조군은 모두 40세였고, 유완은 모두 포로로 잡혀 나중에 백기에게 살해당했다. 조나라의 생명력은 심하게 손상되었고 곧 진나라 장군 왕견에게 멸망당했습니다.

(10) 안락의자 대화 이야기 확장 읽기

안락의자 대화라는 관용어는 현실적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공허한 대화를 비유한 것입니다. 공허한 말이 현실이 될 수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

1. 관용어의 성격 : 경멸적인 용어.

3. 반대말: 근면함, 현실적, 성실함

4. 관용어: 무술장에서 싸우는 법을 배우는 군사 논문

5 . 관용어의 예

사람들은 전쟁에 대해 종이로만 말할 수 있지만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사람들을 싫어합니다. 청나라 이보가가 쓴 '공직의 출현' 제31장: "최근 다자오 현의 한 행정관이 성명을 발표했는데, 그 안에 있는 일부 말은 실행하기 어렵습니다. 결국 학자들의 의견은 모두 서류 회담을 기반으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