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리 명절 청명절 작문
우리 명절 청명절 작문
우리 명절 청명절 짧은 글 1 청명절은 중국의 전통 명절이다. 중국의 모든 전통 명절: 설, 정월대보름, 단오절, 추석. 어느 집이 희색이 만면하지 않고, 왁자지껄하다! 다만 그것은' 고민' 의 대변인이 되었다.
슬픔, 내 마음속의 가을. 가을, 한기! 내 마음속의 가을, 내 마음속의 황량함은 슬픈 가을과 같다. 친족, 열사, 망혼은 모두 지하에 묻혔다. 살아있는 사람은요? 본연의 정은 한 줄기 실과 같고, 끊임없이 이어져 있다. 가위가 끊이지 않고 이치에 맞지 않고 어지럽다. 현실은 피할 수 없지만, 결국 받아들여야 한다.
\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는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현지인들에게 술을 어디에서 사는지 물어보면 안심할 수 있습니까? 목동은 살구꽃 마을을 가리켰다. " 두목 영원한 절창! 좋아! 청명, 4 월 5 일. 봄이 따뜻하고 꽃이 필 때 봄비는 기름처럼 비싸다. 폭우가' 슬픈' 분위기를 불러일으켰는가? 예, 사람들은 식당이 어디에 있는지 묻고 술로 벗어나고 싶어합니다. 따뜻한 술 한 잔이 뱃속에 들어가 불안을 해소하지만,' 번뇌' 는 벗어날 수 없다. 어리둥절하고, 취한 후, 모든 것이 예전과 같다! 우리는 바꿀 수 없다! 술을 마시는 것이 더 안심이 된다고 할 수 있다. 사람의 일생은 고봉이 있고, 저곡이 있고, 어려움이 있고, 좌절이 있다. 기복이 심하다! 우리는 도망갈 수 없다. 우리 모두 왔어요. 우리는 그것을 직시하고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고민에서 벗어날 수 없으니 낙천적인 생활을 해야 한다. 어떻게 하면' 고민' 이라는 글자를 얻을 수 있을까!
일흔셋, 팔십사, 엄하게 스스로 갈 것을 요구하지 않았다. 9 월, 가을. 모든 것이 사라지고 있다. 슬프게도 가을도 일종의 기체이다. 할아버지는 73 세에 돌아가셨다! 그는 떠났고, 나는 사랑하는 사람, 나를 사랑하는 할아버지를 잃었다! 할아버지의 과거를 회상하다. 참지 못하고 눈물을 글썽이다. 그날 밤, 나는 할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고 밤새 잠을 자지 못했다! 눈물을 닦아라, 너는 죽어서 다시 살아날 수 없다! 할아버지께서 가셨다.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살아야 한다. 사는 것이 좋다. 살면 희망이 있다. 할아버지는 가셨지만 우리는 잊지 않을 것이다. 네가 어디로 갈 것인지 경험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기분도 다르다.
청명은 어쩔 수 없이 열사를 언급해야 한다. 머리를 던져 뜨거운 피를 뿌리는 진정한 영웅! 당신의 나라를 위해 자신을 바칩니다! 당을 위해, 국민을 위해, 해방을 위해. 전진하다. 청명절에 사람들은 영원히 그들을 잊지 못할 것이다. 그들은 정말 우리 마음속에 산다. 그들 없이는, 우리는 오늘 여기에 없을 것이다.
청명절에 연거푸 비가 왔다 ...
우리 명절, 청명절수필 2, 밤에는 비가 내리고, 송사를 마음대로 보고, 북송 시인 안주가 "제비가 오고, 배꽃이 청명절 뒤에 있다" 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몇 페이지를 넘기자, 나는 안슈의 일곱 번째 아들이 한숨을 쉬는 것을 들었다. "연기 속의 춤, 빗속의 수면, 더 맑다."
갑자기 깜짝 놀랐어요. 설날 사회가 지나고 청명절은 또 왔어요.
청명절은 절기이자 명절이다. 고대는 3 월절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모든 것이 이때 자라고, 모든 것이 깨끗하고 밝다. 그래서 청명이라고 합니다. " 청명절을 지나면 비가 많아지고, 만물이 음에서 양으로 바뀌며, 새해를 맞이하는 것을 버리고, 온통 봄기운이 완연한 고요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현대인의 관점에서 볼 때,' 청명' 은 성묘, 제사와 더욱 밀접한 관계가 있다. 청명절의 전날이 한식절이기 때문이다. 전설에 의하면 한식은 진문공이 개지에 대한 추모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나중에 당현종은 이 이야기에 감동하여 개원 20 년 동안 천하에' 무덤에 올라가 한식을 먹어라' 고 명령하여 당시의' 오례'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한식과 청명은 하루 차이다. 지도를 위해 사람들은 아예 청명 성묘를 결정했고, 명청시기는 더욱 성행하였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사람들은 이 날 열사 묘를 제소하고 혁명 선대를 추모하기로 했다.
"매년 성묘를 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여전히 곳곳에 어른의 바람이 있다. "항상 성묘하는 습관이 있다. 청명절마다 각 집안의 자손들은 술, 과일, 종이돈, 폭죽을 가지고 조상의 무덤에 가서 조상의 무덤에 음식을 바치고, 종이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리며 복을 빌고, 묘지를 위해 새로운 흙을 재배하고, 꽃을 심거나, 신선한 나뭇가지를 접어서 무덤 앞에 꽂은 다음 절을 한다. 마지막으로, 그들은 집에 돌아가기 전에 무덤 앞에서 술과 음식을 먹어야 한다.
매년 청명절에는 비가 내리고, 비는 눈물처럼 흩날린다! 나도 청명절에 젖는 것을 보는 데 익숙해졌다. 햇빛이 찬란한 날에 이례적이라면, 나는 항상 이 명절이 불완전하고 불완전하다고 생각한다. 아마도 이런 감정과 장면만이 잃어버린 영혼에게 약간의 위로를 줄 수 있을 것이다.
죽은 자는 이미 왔으니 현재를 소중히 여기십시오. 청명의 묘비 앞에서는 무한한 슬픔이 토로되고, 제사자의 눈물은 촉촉한 추억의 끈을 꿰맬 것이며, 따뜻한 봄바람도 슬픈 눈을 지우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긴 인생 여정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 족맥의 연속은 일련의 굵은 줄임표이다. 노인의 백발은 청명절에 가장 눈에 띄는 물음표이다. 효도와 부양은 유일한 올바른 선택이자 염황 자손이 청명에 대한 최고의 해석이다. 효도의 마음을 매일, 부모 노인을 잘 대하고, 봄꽃 피는 4 월 맑은 날, 수많은 애수로운 미풍 속에 서서, 생기 없는 묘비, 그윽한 한숨, 끝없는 자책감에 직면하지 말고, 차가운 마음을 견디고, 바람 속에서 울부짖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우리의 명절 청명절에 짧은 글 3 청명절은 사람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선열들을 추모하는 전통 명절이다. 명절 기간 동안 친척을 두 번 생각해 보세요. 우리는 복건에 있고, 마음은 고향과 연결되어 있다. 아버지는 우리 취안저우 열사 능원에 가자.
비할 데 없는 숭상심을 품고, 우리는 무거운 발걸음으로 취안저우 열사의 능원에 왔다. 열사의 능원은 석공령래산에 위치해 있어 맞은편 산의 정성공상과 아득히 대조된다.
구불구불한 산길을 따라 올라가면 길 양쪽에 심은 송백나무가 울창하다. 온 산천에 가득한 황백국화가 고개를 숙이고, 마치 혁명 선열들을 애도하는 것 같다.
우뚝 솟은 기념비에는' 혁명 열사 영원불멸' 이라는 8 개의 큰 글자가 새겨져 있다. 기념비가 공중에 우뚝 솟아 있어서, 우리는 끝없는 그리움을 말할 수 없다. 푸르른 송청백도 우리의 깊은 추억을 완성할 수 없다. 전쟁의 불길이 흩날리던 그 시대에 수많은 혁명 선열들이 오늘날 우리의 행복한 생활을 위해 총탄비 속에서 머리를 던지고 피를 흘리며, 사람들을 뜨거운 불에서 구출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기념비의 사진과 글이 나에게 그 역사를 이야기하고 있는데, 마치 연기가 자욱한 전쟁 장면이 내 눈앞에 떠오른 것 같다. 나는 혁명 선열의 인생 추구와 사심없는 헌신을 깊이 이해한다. 혁명 선열의 탁월한 공훈은 영원히 기억할 만하다.
깊은 경의를 품고, 나는 3 번 기념비에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흰 국화 한 다발을 바치며 혁명 선열들에 대한 무한한 애도를 표했다.
내가 계단을 내려와 다시 돌아서서 혁명 선열에게 작별을 고했을 때, 나는 오늘의 행복한 생활이 얼마나 쉬운지 생각했다. 나는 암암리에 결심을 하고, 나는 열심히 공부하고, 매일 위로 올라가야 한다.
우리의 명절 청명절의 소품 4 는 또 한 해 청명이자 일종의 그리움이다. 시원하고 따뜻한 바람과 함께 나는 고향으로 돌아와 약간 슬픈 청명절을 보냈다.
청명절에 비가 분분했다. 이 말은 완전히 정확하지 않다. 지금은 햇빛이 찬란하지 않나요? 아마도 신의 연민일 것이다. 슬픔을 줄이고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성묘를 합시다.
사랑하는 사람의 무덤은 모두 산에서 잔다. 나와 엄마는 빗자루를 들고 묘지를 향해 걸어갔다. 산이라서 길에 잡초가 많아서 자칫 넘어질 수도 있어요. 울퉁불퉁한 흙길이 밟혀 망가졌다.
그러나 가는 길의 풍경도 쾌적하다. 온 산천에 가득한 황금색은 유채꽃이다. 상록수 속의 붉은색은 복숭아꽃이다. 다시 올라가면 넓은 제방을 볼 수 있다. 사람이 숲 속을 누비고, 새소리벌레가 나무 위에서 울며, 그 풍경들을 바라보면 억눌린 심정이 일소할 것이다.
무덤 앞에서 어머니는 꽃잎 한 대야를 연약하고 이슬이 맺힌 꽃을 놓으셨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예전의 * * 시들어 버렸다.
무덤 주위에는 잡초가 가득하고, 이 잡초들을 뽑은 후 내 손은 약간 붉게 부었다. 그리고 나는 성묘를 가고 싶다. 나는 무덤 앞의 먼지를 몇 번이고 쓸어 버렸지만, 다 쓸어버릴 수 없을 것 같았다. 내가 성묘를 하고 있을 때, 갑자기 묘옆에 작은 민들레 한 송이가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생기발랄하고 사랑스러웠다.
가볍게 따면 하늘을 날 수 없어, 오, 아직 성숙하지 않았어!
성묘가 끝나자 나는 묘에서 잠든 사람들에게 작별을 고하고 산을 내려갔다. 또 한 줄기 미풍이 정면으로 불어와 흙냄새를 띠고 있다. 유채꽃과 복숭아꽃이 여전히 바람에 흔들리고 있다. 사진 몇 장을 찍어서 청명절의 그리움으로 삼다. 꽃이 피고 꽃이 떨어진다는 말이 있다. " 사람은 어떻게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까? 꽃이 피기도 전에 사람은 이미 쓰러졌다.
청명절은 정말 슬픈 명절일지도 모른다.
우리 명절 청명절에는 소품 5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는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고 말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또 다른 청명절에 도착했다. 청명절의 이 성스러운 날에 우리는 더할 나위 없이 숭상심을 품고 열사의 능원에 와서 선열의 영령을 우러러보며 선열의 위대한 공적을 추모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옛날 옛적에, 긴 혁명 투쟁의 세월 동안 민족의 해방과 인민의 행복을 위해 그들은 고향의 땅에 피를 뿌리고 타향의 땅에 피를 뿌렸다. 그들 중 일부는 천고에 낭송되고, 다른 사람들은 그들의 이름조차 모른다. 하지만 그들은 모두 공통의 목표를 위해 함께 모였습니다. 그것은 * * * 사업을 위해 평생을 분투하는 것입니다. 혁명을 위해 선열들은 머리를 던지고, 피를 뿌리고, 용감무쌍하며, 차라리 적 앞에서 죽고, 그들의 불요불굴의 영웅적 기개를 보여주며, 우리 후손들에게 빛나는 모범을 보였다. 그들은 조국의 자랑과 영광이다.
어렸을 때, 엄마와 선생님들은 늘 우리 가슴의 빨간 스카프가 혁명 선열의 피로 붉게 물들었다고 말했다. 당시 우리는 아직 그 의미를 잘 이해하지 못했다. 이제 우리는 자라서 선열들이 선혈과 생명으로 우리의 행복한 생활과 오늘의 평화와 평온을 바꾸었다는 것을 점점 깨닫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야만 우리는 편안한 환경에서 즐겁게 공부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 연기가 자욱하고 전쟁이 흩날리던 그 시대는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우리는 그 당시의 어려움을 이해하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우리는 이미' 행복' 이 쉽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빨간 스카프는 국기의 일각일 뿐만 아니라 우리 조상들의 피땀이기도 하다. 새로운 세기의 후계자로서, 우리는 혁명 선조들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혁명 선열의 발걸음을 따르고, 열심히 공부하고, * * * 사업을 위해 끝까지 분투해야 한다.
학우 여러분, 청명 즈음에 그들을 칭송하고 추모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