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설날에는 어떤 나쁜 전통 풍습이 있습니까?

설날에는 어떤 나쁜 전통 풍습이 있습니까?

중국 사회는 인정사회이고 체면을 사랑하는 사회이며, 시대적 배경의 변화 이후 많은 풍습이 왜곡되었다. 물론, 설 기간의 일부 나쁜 풍습을 단순히 설 자체에 탓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것은 불공평하고 일방적이며, 그 근원은 세계에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봄 축제 관습의 이러한 측면을 좋아하지 않는다.

서로 비교해서 세뱃돈에 대한 취향을 잃었다.

세뱃돈의 본의는 어른들의 후배들에 대한 관심과 애지중지이다. 물질이 발달하지 못한 시대에 세뱃돈은 돈조차 아니다. 아이들에게 사탕을 좀 주면 그들을 웃게 할 수 있다. 나이별' 은' 특수별' 이다. 이렇게 하면 악령을 내쫓을 수 있고, 아이의 새해 핑안 행복을 기원할 수 있다.

이후 우리나라의 경제 수준이 갈수록 높아지고, 국민의 생활수준도 높아지고, 세뱃돈도 배가 올랐다. 어렸을 때 설을 쇨 때 친척을 찾아갔다. 가장 즐거운 시간은 친척의 형제자매와 함께 게임을 하고 다양한 무늬를 만드는 것이다. 폭죽 한 상자가 신나게 놀 수 있어서, 모든 작은 동물들이 우리를 보면 모두 숨길 수 있다.

가장 고통스러운 때는 세뱃돈 코너였다. 어른들은 나를 한쪽으로 끌어당기고, 돈을 꺼내 물건을 넣을 수 있는 모든 주머니에 쑤셔 넣었다. 우리 부모님은 밀지 않으시고 막히지 않으십니다. 두 무리의 사람들이 당신이 와서 10 여 분 동안 나를 오가며 승부를 가리지 않습니다. 나는 중간에 끼어 어리둥절했다: 너 끝났어? 나는 반드시 놀아야 한다!

지금 설에는 아이에게 세뱃돈을 주고, 명절에는 수천 위안의 세뱃돈을 받는다. 이 돈은 헛되이 보낼 수 없다. 이런 인정관계는 말하지 않아도 좋은 장부라고 할 수 있다. 한두 번 가면 마음이 지치고 세뱃돈은 일찌감치 따뜻함과 고마움을 잃고, 부를 과시하는 풍조로 변해가는 것은 나쁜 습관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설 기간에는 거의 합법적으로 도박을 한다.

나는 도박의 쾌감과 자극을 경험했지만, 온라인 게임의 도박과 비슷하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현실에서 도박을 해본 적이 없다. 왜냐하면 나는 흥미가 없고 도박의 의미와 즐거움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전 사회생활에서 도박이 오락의 역할을 했다는 점을 나는 완전히 이해한다. 물질이 발달하지 못한 시대에는 오락 활동이 적고 도박은 몇 안 되는 정신생활이다. 그런데 오늘날의 문화 오락 활동은 생각지도 못하고 불가능한 일인데, 왜 도박에 탐닉해야 합니까?

적어도 우리 고향에서는 설날 3 일간의 도박 활동이 거의 공개적이고 합법적이어서 경찰은 상관하지 않고 대중은 신고하지 않는다. 보드실은 모두 사람이니, 네가 놀 때는 모두 흑백이다. 농촌 설날 도박은 이미 일종의 경관과 풍습이 되었으며, 심지어 많은 사람들이 일 년 동안 대부분의 돈을 잃을 수도 있고, 심지어 모든 고된 돈을 잃을 수도 있어, 충격적인 사회와 가정 갈등을 불러일으켰다. 이런 풍습은 계속해서는 안 된다. 다행히도, 나는 젊은이들이 도박에 대한 중독도가 어른들보다 훨씬 낮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는 더 많은 오락 활동이 실제로 도박의 성행을 억제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저속하게 축복 메시지를 보내다

축복 문자는 이미 전국을 풍미했고, 문자 전송량은 춘완 발표될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각종 마케팅 번호, 사기 정보, 스팸정보가 인터넷을 가득 채우고 있다. 축복의 메시지는 대부분 인터넷에서 베껴 쓴 문단이다. 그리고 나서 무리를 지어 보낸다. (조지 버나드 쇼, 축복명언) 실제 효과는 스팸과 별반 다르지 않고 존재할 필요가 없다.

축복의 말은 성실해야 하고, 반드시 화려하고 장황한 것은 아니며, 얼버무리는 말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대량 메시지를 받고 대량 메시지에 회신하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이것은 시간을 낭비하고 있으며, 심지어 완전히 무질서하고 시기적절하지 않은 명절 축복까지 나타나고 있다. 너는 서로 일깨워 주어서 미안해, 모두들 매우 매료되었다.

폭음 폭식.

전통 만담' 진주 에메랄드 백옥탕' 은 명태조 주원장이 출세하기 전에 안후이에서 패하여 혼자 황야로 떠돌아다니며 배가 고파서 기절했다. 거지 두 명이 주원장을 구해 배추, 시금치, 두부, 밥을 섞은' 진주 옥백옥탕' 을 그에게 주었다. 주원장은 평생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먹어 본 적이 없다고 느꼈다. 황제의 주원장이 되자 나중에' 주옥백옥탕' 을 맛보고 싶었지만 궁중 셰프는 주원장이 초라할 때 먹는 맛을 결코 만들 수 없었다.

이 싱글코미디는 왜 지금 연미가 점점 싱거워지는지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왜냐하면 물건이 희귀하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설날에만 고기를 먹을 수 있었고, 심지어 설날에도 배불리 먹을 수 없었다. 그래서 설날에 많이 먹고, 충분히 먹는 것은 얻기 어려운 즐거움, 심지어 생활이 풍족하다는 상징이다.

신당서' 에 따르면 시인 성인 두보는 59 세 때 쓰촨 수로를 따라 천주로 헤엄쳐 갔다. 루유' 에서 두보는 양양에 갇혀 "열흘 동안 밥을 먹지 마라" 고 했다. 열흘 동안 밥을 잘 먹지 못한 두보는 양현령에 의해 홍수에서 구출되었다. "맛을 백주로 소에게 먹이고, 술에 취해 죽도록 해라." 여러 날 굶은 두보는 양현령이 그를 위해 준비한 불고기와 술을 먹고 있다. 그는 만취하여 하룻밤 사이에 죽었다. -응? 시인 성인의 경험은 과식의 결과가 얼마나 무서운지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좀 더 현실적인 시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어렸을 때, 나는 설날 저녁 식사 후 춘완 수업을 보고 있었다. 이웃집 아주머니가 나에게 만두 한 접시를 보내와서 따뜻하게 먹게 했다. 분명히 나는 이미 많이 먹었고, 이모의 열렬한 시선 아래서만 만두를 계속 먹을 수 있었다. 결국 나는 배가 부르다. 그 느낌은 형용할 수 없고 매우 고통스럽다. 건위 소화제를 몇 알 먹었더니 하루가 지나서야 사라졌다. 그 이후로, 어디에 있든, 나는 다시는 폭식을 하지 않을 것이다.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은 적어도 풍족한 생활을 하고 있으며, 설 기간에는 폭식을 피하려고 노력하지만, 과음 풍조는 약화되지 않고 더욱 심해지고 있다. 밥이 있으면 술이 있고, 권고가 있으면 권고가 있고, 권고가 있으면 의식이 있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매 끼니마다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입원 치료가 되어서야 회개하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

설날은 일 년 중 가장 중요한 명절로, 1 년 동안 고생하다가 긴장을 풀고 가족들과 재회하고 감정을 연락할 때이다. 하지만 이런 나쁜 풍습은 본연의 우정을 약화시키고 연미를 바꾸었다. 하지만 한 인간 사회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불편해도 아무도 나서지 않으면 이런 나쁜 습관들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는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