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색조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색조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신해혁명 전후로 음색이 전무후무하게 발전하여 광서에는 많은 음색 예술가들이 나타나 음색 시장을 크게 발전시켰다. 계림 4 대 장원: 냉귀보, 주, 로, 진 넷째; 현산 지역에는' 4 대 시인' 이 있다: 오로아, 팬, 양산,' 삭두공'; 닝밍 지역에는 저우 zhaogang "찡그린 왕" 이 있습니다. 융안, 삼강은 이 아저씨, 진송산의' 조왕' 이다.

이 시기에 다채로운 곡조가 점차 시골 들판에서 도시 무대로 옮겨갔다. 이때 칠팔명으로 구성된' 과산반' 도 20 ~ 30 명의 반전문조반으로 발전했다.

이 전문 극단들이 등장하면서 원래 36 개의 색조' 강호조' 는 이미 형편없어서 관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가 어려웠다. 이런 상황에서 연예인들은 소설과 민간 이야기에 따라' 두 여자가 남편을 다투다',' 마두부를 잡다',' 숟가락을 끊다',' 악며느리가 소를 바꾼다' 등' 장조' 를 편성했다.

이와 함께 연예인들은 생계를 위해' 반대극' 을 많이 창작했다. 이를테면 A 반은' 엄마 송녀', B 반은' 여자 송녀' 를 편집했다. B 반은' 삼방', A 반은' 사처녀 데이트' 등을 연출한다.

채조 전문 극단의 출현으로 채조라는 중국 전통 희곡의 예술적 특색이 더욱 선명해지고 각 방면에 엄격한 기준이 있다. 특히' 삼극' 에는 톤의 발놀림, 부채꽃, 회전, 등장, 단 캐릭터의 독특한 지법과 같은 수십 가지가 있다. 칠채색 광대의 발놀림만 짧은 말뚝, 중간 말뚝, 높은 말뚝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그중 짧은 말뚝이 가장 널리 사용된다.

정지점 공연의 소품에서 부채, 수건, 리본은 정지점 공연의 삼보로 여겨진다. 그중 부채를 위주로 한다. 볼팬, 고저팬, 나비팬, 흔들팬, 흔들팬, 파도 팬 등이 있습니다. 부채도 예술가가 빗자루, 불, 두루마리, 비수, 망치 등으로 쓸 수 있다. 그래서' 만능 소품' 이라고 불립니다.

색채기조 공연 예술의 기본 특징 (예: 눈, 손, 자세, 걸음걸이 등) 은 대부분 쇼단과 어릿광대에서 볼 수 있고, 그다음에는 야오단 () 에서 볼 수 있다.

어릿광대와 단단의 발놀림, 회전, 등장, 부채꽃, 손꽃은 광서 지방극의 특색이 풍부하다. 특히 발놀림이 풍부하다. 절름발이, 비틀기, 발차기, 스텝핑, 사이드 스텝과 같은 것들이죠.

단각의' 발뒤꿈치',' 단보',' 운보' 입니다. 범은 주요' 삼보' 중 하나인 색채 기조이다. 색채 기조가 농촌 사람들에게 깊숙이 파고들고 현지 민간가요와 긴밀하게 결합해 발랄하고 유머러스한 공연 스타일을 형성했다.

색코드극은 주로 노동, 사랑, 가정생활을 소재로 민간에서 대량의 구술과 필사본이 전해지고 있다. 공연에서 유주 계림 방언을 사용했는데, 주로 가무, 쇼단, 광대 등을 표현했다.

채극은 주로 생활, 단, 못생긴 세 가지 주요 업무가 있다. 학생은 소중 학생, 노인 학생, 보배 학생 등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소성은 용감하고 발랄하고 귀엽고 야망이 있는 젊은이를 연기하고, 노래하고, 하고, 읽고, 춤을 병행한다. 그들 대부분은 노래와 춤을 추는 작은 연극을 연기하는데, 많은 사람들은 원래 못생겼는데, 예를 들면' 세 마리 새' 에서 왕 3 류의 3 류 캐릭터와 같다.

늙은 학생은 늘 정인물로 치장을 하고, 학이 희고, 또 노래한다. 예를 들어' 오자도' 의 서봉산,' 오어머니 이발' 의 장광재,' 토지조력자' 의 토지신이다.

인형은' 왕모 처제' 의 왕모,' 개학교' 의 개, 학동과 같은 미성년자 역할을 한다. 공연할 때, 보통 학생이 역을 맡거나, 화단과 소성이 연기한다.

색코드 연극에서 단성의 극목은 매우 풍부해서' 무단이 안 된다' 는 말이 있다. 색조는 화단, 정단, 노기, 야오단 등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화단은 늘 가무극을 연기하고, 민첩하고 완곡하며, 활발하고 열렬하며, 멋지고 귀엽고, 노래하고 춤을 추는 것을 병행한다. 예를 들어' 왕삼타조' 의 모곡매,' 용녀와 한붕' 의 용녀,' 유삼언니' 의 유삼언니 등이 있다.

정단 언행이 점잖고 단정하여 노래를 잘 부르고 잘 한다. 예를 들어' 변자' 의 폰씨,' 하남경' 의 삼언니, 현대극' 세 송이의 작은 붉은 꽃' 의 어머니. 때로는 쾌활하고 억척스러운 인물로,' 복식 가게' 의 손둘째 어머니,' 플라스틱 보살' 의 장둘째 형수와 같이 댄과 비슷한 공연을 하기도 한다.

노필의 인물은 지팡이를 짚고 있는 백발의 시어머니와 평범한 노부인을 포함한다. 그들은 성격이 다양하고 신분이 다르기 때문에 모두 노래를 위주로 한다. 예를 들어,' 어머니가 딸을 배웅하다' 의 어머니,' 환전' 의 주부,' 며느리와 지방' 의 시어머니.

추단이라고도 불리는 야오단은 도발적인 상점 여주인, 중매, 마녀 및 기타 인물의 역할을 맡아 하얀 사상과 일을 연기한다. 예를 들어, \ "리우 Sanjie \" 중매, \ "파빌리온 사이의 화재 \" 두 자매, \ "악한 며느리 는 소 가 된다 \" 며느리.

색조의 못생긴 선은 정추, 썩은 추악, 접는 추함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정추하게 장식된 인물은 대부분 농민과 각종 직업의 노동자로, 노소를 막론하고 성격이 제각각이다. 희극 속의 정파적인 캐릭터로, 유머를 연기하고, 동작이 활발하고 대범하며, 노래하고, 하고, 읽고, 춤을 병행한다. 예를 들어,' 화가' 의 화가는' 삼극 대사' 의 아삼,' 두부' 의 한 움큼 여자와 결혼했다.

썩은 추함은 본업에 종사하지 않는 사람을 많이 연기하고, 짧은 말뚝을 비틀어 주요 걸음걸이로 하고, 얼굴 근육이 민첩하고, 희노무상하며, 언행이 익살스럽고, 좋은 독서와 선행을 한다. 예를 들어, 왕 리의 왕 2, 연기 속의 왕, 복식 가게의 호박.

추태를 접는 것은 긴셔츠라고도 하는데, 비교적 지위가 있는 사람이 장식한 것이다. 공연은 높음, 중, 짧은 말뚝을 위주로 잘 읽고 잘하며, 부채면 회화 기술이 비교적 많다. 예를 들어,' 강 건너편에 있는 가족을 본다' 는 유 선생,' 수놓은 신발 씻기' 의 마금룡,' 밤반배보살' 의 현장장. 색코드극에서 추행의 표현이 매우 특징적이고 분량이 많다.

반음계 음악 반주는 좌측과 우측으로, 좌측은 현악, 우측은 타악기로 나뉜다. 현은 북이라고도 하는데, 이호, 양금, 비파, 삼현, 수나, 피리 등의 악기와 비슷하며, 조율 후 위주로 한다. 타악기 징과 북은 비교적 간단하며, 흔히 쓰이는 것은 세 개의 고개를 끄덕이고, 한 용, 한 개, 한 개, 네 개가 있다.

같은 음색은 다른 직업, 캐릭터, 연기에 따라 판강에서의 전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조화다용, 판강 세분화' 라는 말이 있다. 캐릭터선에 따라 틈새, 단각강, 광대강, 흔들림강, 구파강, 아기강이 있습니다. 인물의 신분과 직업별로, 친애하는 남편, 화자, 향매, 목모, 스님, 강도, 신선이 있다. 노동과 일상생활에 따라 무거운 짐강, 보트 타기, 발굴강, 옷 입는 곳, 식수강 등이 있습니다.

채조 창곡은 대련에 속하며, 판 () 강 () 조 () 로 나뉜다. 그중에는 불만판, 울며 하소연판, 욕판, 걱정판 등이 있다. "고곡", "질주곡" 과 같은 곡들이 있습니다. 캐릭터별로 소중조, 단각톤, 어릿광대 톤이 있습니다. 인물의 신분과 직업에 따라, messire 조정, 거지조정 등이 있다. , 신체 움직임을 표현하는 체중 부하 곡과 음주 곡도 있습니다. 또한 강남 지역에서 유행하는 일부 민간 곡조 (예: 화강, 10 월화 등) 는 모두 채조 창곡에 흡수되었다.

300 여 곡의 다채로운 곡이 있다. 음악 반주는 좌우로 나뉜다. 좌측은 관현악으로, 조호, 양금, 비파, 삼현, 수나, 피리를 포함한다. 오른쪽 장면은 타악기입니다.

1950 년대에 색채극' 용녀와 한붕' 이 광서 농촌에서 중남해 화이인당으로 들어와 중앙 지도자를 위해 공연을 했다. 그 이후로 색조는 공식적으로 색조극으로 명명되었다.

1960 년대 초 민간 소설' 류삼언니' 가 중남해에 4 입진해 전국을 풍미하며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었다.

60 년대 중반' 삼송이 붉은 꽃' 이 다시 상경하자 제작진 멤버들은 중앙 지도자들의 친절한 접견과 베이징 영화 제작소에서 무대 미술 영화로 촬영됐다.

1970 년대 말 연극' 경사' 가 광시 우수 대본상을 수상해 당대 농촌 제재를 표현하는 데 큰 돌파구를 마련했다.

1980 년대에 우즈투는 광시를 다시 다채롭게 만들었다. 한때 전국 수십 개의 극종, 수백 개의 극단이 앞다투어 이식 공연을 했다.

1990 년대, "어디-어디-어디-어디-어디-어디-어디-어디-어디-어디-어디-어디-어디-어디-어디-어디-어디-어디-어디-어디-어디

지난 2003 년 9 월 말, 류삼언니의 고향인' 광서이주시' 에서 성남광장, 종산광장, 인민강당, 정부강당 등에서 색상 정지예술보고 공연장이 열렸고 인산인해를 이루며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광시 색조 예술은 세계 각지의' 색조 애호가' 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