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침묵의 어린 양' 이 뭐라고 했나요? 어떻게 평가합니까?
침묵의 어린 양' 이 뭐라고 했나요? 어떻게 평가합니까?
한니발은 인간의 열등감의 모든 한계를 뛰어넘는 정신적 통제력이 뛰어난 사람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는 이성과 지혜를 숭상하고 고전 문학과 음악을 감상한다. (배경에 고드부르크가 우리에 갇혔을 때의 변주곡을 기억하고, 바흐의 음악은 가장 이성적으로 인정된다.) 그는 고전 비극의 웅장함을 세속 생활의 즐거움의 아름다움보다 더 사랑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래서 스텔라는 분명 이성, 강인함, 깔끔함, 자존감, 민감성 등 그가 가장 좋아하는 전형적인 이미지였다. 어린 시절의 그림자나 우리 본성에서 강한 우울함과 고립된 고독의 아름다움으로 인해 그녀는 약간 신경질적으로 정신과 의사를 기쁘게 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그래서 한니발은 첫눈에 그녀에게 반했을 것이다.
하지만 결국 한니발이 스텔라와 사랑에 빠지게 된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비명을 지르는 어린 양' 의 이야기였다. 이 이야기는 이렇게 이상화되고 상징화되어 어떤 우화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타인에 대한 연민, 인류에 대한 고통에 대한 큰 사랑은 스텔라에게 거룩함과 순교의 아름다움을 발산하게 하고 한니발이 그녀의 이야기를 반복해서 탐구하게 하는 것에 깊은 충격을 받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한니발은 줄곧 사람들의 사상을 분석하는 것에 대해 매우 자신이 있는데, 스텔라는 예외이다. 그는 그녀가 친척의 성적 학대를 받았거나 가난하고 척박한 어린 시절을 탈출하고 싶어 하는 등 어떤 트라우마가 결국 그녀의 특정한 불행한 운명에 국한될 것이라고 추측했다. 사람들이 운이 좋지 않아 자신을 해치는 것은 보편적인 현상이다. 합리적이라 해도 피상적으로 보일 수 있다. 개인의 슬픔과 상실의 범주를 벗어날 수 없기 때문에 그 결과 생긴 비극은 구체적인 경험으로 낙인이 찍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정한 깊은 비극은 생명의 근원에 기초한 좀 더 보편적인 떨림이지, 이런 표상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그것은 남정한 자아를 버리고 이성적이고 단순한 영혼으로 노래해야 한다.
그래서 스테렌의 이야기는 한니발을 크게 놀라게 했다. 그녀는 다른 생물의 고난을 보고 애도하며 그들을 구하기 위해 모든 것을 포기했다. 이런 경지는 거의 도달할 수 없다. 과장해서 말하자면, 그리스도가 십자가를 짊어지고 계시다는 의식이 있다. 그래서 한니발은 무한히 부드럽게 "감사합니다, 팔형" 이라고 감탄했습니다. 나는 그가 마지막으로 말하지 않은 그 말은 "감사합니다, 팔형, 인류에 대한 나의 믿음을 조금 회복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세상은 너 때문에 더 재미있다." 영화에서 그들 사이의 유일한 신체 접촉은 검지손가락의 터치로 미켈란젤로의 유명한 벽화' 창세기' 를 생각나게 한다. 하느님의 손가락이 아담을 만졌을 때, 그 이후로 하느님과 인간의 정신은 서로 연결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영화 속의 이 말은 한니발과 스텔라 사이의 관계의 미묘한 변화를 암시하는 것일 수 있다.
그들 두 사람이 철장을 사이에 두고 있는 대화는 전극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다. 섬세한 연기와 깊은 음악이 감동적이다. 상징적인 대화가 많이 있습니다. 팔형은 처음에는 어린 양을 풀어주고 싶었지만 "어떻게 도망가야 할지 몰라서 곤혹스럽게 서서 가고 싶지 않다" 고 말했다. 이 어린 양들은 답답한 세상과 얼마나 비슷합니까? 그들에게 신체적 자유를 주어도 그들은 여전히 자신의 영혼의 죄수이다. 강자가 자구하고 성도가 사람을 넘긴다고 말하지만,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은 삶의 비극을 어떻게 피할 수 있는지, 심지어 그들이 너무 슬퍼서 자신이 비극에 처해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단지 연약한 마음과 영혼을 가지고 천국 밖을 배회하며, 끊임없이 고통 속에 빠져, 끊임없이 마음속에 죽음에 대해 비명을 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 모든 잔혹함은 하늘과 땅 사이의 더 차가운 침묵에 가려져 있다. 마치' 침묵의 소리' 의 그 노래처럼, 침묵이 음성으로 변하면 세상은 모든 것이 정상이라고 착각하지만, 이 표상은 찢어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우리 앞에 불타는 지옥형장이 아닌가? 생활의 고통, 생활의 무거움은 모든 사람의 머리에 공평하게 떨어질 것이다. 스텔라가 말했듯이, "그들은 너무 무겁다." "
스텔라는 어렸을 때 어린 양의 "비명" 을 정말로 들었습니까? 나는 대답이 아마 부정적이라고 생각한다 (영화만 해당). 지금은 겨울밤이라 모두가 자고 있다. 도살자들은 아직 일을 시작하지 않았을 것이다. 허약한 어린 양 몇 마리의 울음소리가 어떻게 집안의 스텔라를 깨울 정도로 컸을까? 왜 다른 사람들은 이 소리를 들을 수 없을까요? 따라서 이' 비명' 은 아마도 추상적인 의향, 스텔라의 마음에만 존재하는 목소리, 성인이 된 후 악몽처럼 한 번 메아리칠 가능성이 높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이것은 영화에 사용된 상징적인 수법이다. 제목은 우리에게' 어린 양은 언제나 가장 침묵하는 동물' 이라고 말하는데, 팔형의 눈에는 고난 때문에 끊임없이 도움을 청하고 발버둥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결국, 그녀는 세상을 이해하기 위해 독특하고 민감한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스텔라는 일반인보다 몇 배나 더 예민하고, 일반인보다 몇 배나 더 동정심이 많으며, 스텔라는 불행한 사람이 될 운명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한니발의 소품에서 그녀는 흰 옷을 입고 어린 양 한 마리를 품에 안고 있었는데, 눈빛은 부드러워 보이지만 서늘하고 끈기 있는 힘을 발산하며 성모 마리아의 신처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실,' 강자' 와' 약자' 라고 하면 자연과 운명 앞에서 우리 모두가' 약자' 가 아닌가? 이 세상 자체는 한니발의 탐욕스러운 눈일 수 있다. 욕망이라는 원죄를 가지고 세상에 떨어져 자기도 모르게 서로 싸우며 보이지 않는 거대한 그물을 형성한다. 모든 사람은 악행의 가해자이자 악행의 피해자이다. 탐욕스러운 엿보기와 두려움의 도피; 죄인이자 피해자인 만큼 도망갈 곳도 없고 도망갈 곳도 없다. 불 쌍 한 나쁜 소년 빌 처럼, 공항에서 스텔라를 보고 있는 사람 처럼, 경 멸 남자 경찰 처럼, 당신과 나 처럼.
아마도 한니발의 눈에는 인간이 모두 슬픈 사람일지도 모른다. 그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분투했지만 운명의 도살칼을 피할 수 없었다. 그들은 어리석고 공포에 질린 어린 양, 무지하고 무감각한 것처럼 삶에 의해 무자비하게 삼켜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한니발은 무자비한 신처럼 냉혹한 이성으로 인류를 내려다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신은 인자가 무엇인지 몰라서 모든 것을 벼슬개로 여긴다. 그는 인간의 비극을 바꿀 수 없기 때문에 그는 무관심하다. 그는 천성적으로 예민한 스탈린을 만났지만, 어린 양 한 마리라도 구하려고 우는 목양녀, 어깨로 세상의 모든 고난을 감당하려고 하는 여리야리한 소녀를 만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두 사람은 같은 점을 가지고 있고, 반대의 점도 있다. 따라서 한니발의 스텔라에 대한 사랑은 상호 감상일 뿐만 아니라 이타적인 아름다운 영혼의 수호자이기도 하다.
"용감한 클라리스, 어느 날 너의 양이 비명을 멈추면 나에게 말해 줄 수 있니?" 만약 이 세상이 정말 언젠가 천국이 된다면, 냉신조차도 조금 감동할 수 있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