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Liang Zhu 의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Liang Zhu 의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이 이야기에는 여러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여남판
여남에서 전해 내려오는 주량 이야기는 상당히 온전하다. 줄거리는 전국적으로 전해지는 일반적인 설법과 대체로 비슷하지만, 가장 초기의' 주량 전설' 은 서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곳의 전설은 여남 버전 중 가장 독특하고 깊이 연구할 가치가 있다는 일반적인 주장과는 다르다. 주량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는 여남에서 모두 상응하는 곳이 있다. 예를 들면 양산백과 축영대의 출생지, 조조가 경배된 조교, 주량 동창의 나홍서원, 축영대가 강요된 마장, 양산보, 축영대의 무덤 등이 있다. Zhu Liang 의 급우들은 * * * 를 읽었지만 함께 묻히지 않았습니다. Zhu Liang 의 무덤은 별도로 지어졌으며, 모두가 자신의 무덤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여남에는 주양이 공부하는' 태자사' 가 있는데,' 나홍산' 이라고도 불린다. 이곳에는 일찍이' 나홍학원' 이 있었다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주량은 나홍산에서 물을 줍는 우물이 아직 있고, 옆에는' 주량정' 이라고 적혀 있는 기념비가 있다.
여남판은 서진 양산백과 양축동창 3 년 동안 딸의 시체를 보지 못한 이야기를 담았다. 양산백이 죽기 전에, 그는 가족들에게 축영대의 결혼식 가마가 지나가는 길가에 자신을 묻도록 했다. 그래야 축영대가 결혼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축영대는 자신이 상복을 입고 결혼했다는 것을 알고 양산백의 무덤을 지나갈 때 가마에서 제사를 드리자고 제의했는데, 결국 사람이 준비되지 않은 틈을 타서 버드나무 앞에서 죽임을 당했다.
중원 문화는 바탕이 깊고 민간 문예가 풍부하고 활발하다. 여남은 중원의 복부에 위치하여 자연문화 분위기가 앞서고 있다. 여남현 마골목진의 경우 예극, 곡극, 월조, 민가가 모두 여기에 전해지고 있다. 이런 지방예술은 당연히 주량의 이야기를 불러야 한다. 예극' 양산보 하산과 양주', 곡극' 양산보 공서와 양산보 송별친구', 이현금' 주량과 홍라산', 월조' 양산보 송별친구', 마문재의 결혼식, 민간예술 방면의' 하남
5438 년 6 월 +2005 년 2 월 허난성 여남현은 중국 민간 문예가 협회에 의해' 중국 양저진' 으로 명명되었다. 2006 년 6 월,' 양축전설' 은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상우판
김조남으로 이주하면서 사민이 따라오면서 중국 역사상 최초의 대규모 한족 이주와 다민족 융합이 되어 한진의 정치 구도에 영향을 미치고 경제문화 무대를 점거했다. 화교는 왕, 시에, 사마, 은, 호, 유, 환, 서, 조, 장, 응우엔 등 후예들이다. 강남사족은 주 호 구 등이다. 혜제성은 "민재가 풍부하고 민재가 풍부하며 왕자 공주는 상대적이고 집은 상대적이다" 고 말했다. 진 () 대 회지 () 현 상우자주 () 에는 축영대 () 라는 여자가 있다. 그녀는 남장을 하고, 회계성 (사오싱) 으로 유학을 갔다. 가는 길에 그녀는 함께 온 동창인 양산보를 만나 함께 걸었다. 동창 3 년 동안 감정이 깊었지만 양산백은 축영대가 딸이라는 것을 전혀 몰랐다. 나중에 축영대는 학업을 중단하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양산백이 상우에서 축영대를 방문했을 때, 그는 3 년 동안 가장 친한 친구가 실제로 딸이라는 것을 깨닫고 자주에 청혼하고 싶었다. 이때 축영대는 이미 마문재에게 배급을 허락했다. 나중에 은현령에 있을 때 과도한 우울증으로 죽었다. 축영대는 결혼할 때 양산백의 묘지를 지나다가 갑자기 큰 바람이 불어와 결혼식 팀의 전진을 방해했다. 축영대는 가마에서 내려와 양산백의 무덤을 숭배하러 갔는데, 양산백의 무덤이 무너져 금이 갔다. 축영대가 무덤에 뛰어들자 나비 한 쌍이 무덤에 나타나 두 나비 모두 날아가 죽었다.
자주촌은 축영대의 고향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조적 산서 태원 () 은 후남 () 이 이곳에 정착했다고 한다. 그들은 원래 상우현에서 가르치고, 후손들은 상우각지로 이주했다. 중국 최초의 컬러 희곡 영화' 양산백과 축영대' 의 가사는' 상우현, 주가장, 어수강변, 재색을 겸비한 축영대.' 라고 적혀 있다 마을 근처에는' 전진호' 라는 호수가 있는데, 김계와 인규는 서로 껴안고, 백운 석류 등 고목이 있다. 사당과 주씨 가문의 역사를 기록한 비석도 있다.
동부 진, 절강 shangyu 카운티 zhujiazhuang, 어수강, 아름답고 총명한 여영태, 어린 시절 형과 함께 시를 배우고, 반조와 채문희의 재능을 흠모하며, 집에서 스승이 부족한 것을 싫어하고 사오싱시에 가서 공부하고 싶다. 공부를 갈망하는 축영대는 자신을 점쟁이로 위장하며 "당신의 사랑을 점술의 결과에 따라 나가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고 말했다. 아버지가 딸 조녀가 남장을 하는 것을 보고 결점이 없었으면 좋겠다. 그녀를 실망시키기 위해서, 그는 마지못해 동의할 수밖에 없었다. 영국과 대만 여자는 남장을 하고 혜희에 가서 책을 읽는다. 가는 길에 나는 혜제현에서 온 학자 양산보를 만났는데, 그들은 첫눈에 반했다. 그들은 서로 즐겁게 읽고 초교정에서 향을 피우고 금란에서 정의로운 매듭을 지었다. 어느 날, 이 두 사람은 회계현의 서원에 와서 그들이 학교에 가입했다. 그 이후로 학생들은 * * * *,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주량은 심해에서 3 년 동안 연구했다. 영태는 산보를 깊이 사랑했지만 산백은 자신이 여자라는 것을 줄곧 몰랐다. 그녀는 형제애에만 신경을 쓰고 특별한 감정은 없다. 아버지가 딸을 그리워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서둘러 귀국해서 영대는 서둘러 집으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Zhu Liang 은 헤어졌고 마지 못해 사랑에 빠졌습니다. 18 리 송별길에 영대는 끊임없이 물건을 빌려 사랑을 암시했다. 단파는 성실하고 단순해서 왜 그런지 모르겠다. 영대는 매우 무력하다. 그녀는 자신의 아홉 명의 언니가 자신의 생김새와 비슷하다고 거짓말을 하여 산백에게 중매인이 되기를 원했다. 그러나 산백이 가난해서 그녀는 예정대로 도착하지 못했다. 산백이 자주에 청혼하러 갔을 때, 나는 주부가 마우이성 (지금의 현현) 현에 사는 아들 마재에게 영대 () 를 배정했다는 것을 몰랐다. 원만한 결혼이 그림자가 되다. 두 사람은 베란다에서 만나 눈물을 머금고 서로 바라보며 슬프게 떠났다. 이별할 때, 서원을 세우다: 생은 같을 수 없고, 죽음도 동일해야 한다! 나중에, liangshanbo 는 법원에 의해 yinxian (현재 Fenghua 카운티) 으로 임명되었다. 그러나 산버는 우울해져서 곧 세상을 떠났다. 그는 구룡시장, 무역도시에 매장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영대는 산백의 비보를 듣고 죽을 것을 맹세했다. 영대는 결혼을 강요받았을 때 양산백의 능묘를 숭배하러 우회한 적이 있다. 축영대의 울부짖는 감응에 무덤이 터지고 영대가 무덤으로 뛰어들어 무덤이 다시 모이고, 바람이 멎고, 무지개가 높이 걸려 있고, 주량은 나비로 변해 세상에서 춤을 춘다.
항주판
주량은 송만서원에서 월극' 주량' 을 읽을 때' 초교 결의 의미' 라는 가사가 있는데, 남자가 여장을 하고 전당현으로 가는 길에 만나 서로 알고 있었기 때문에' 초교' 에서 형제를 맺었다. 항저우 성동망강문 옆에 있는 초교정을 가리킨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량 학우들이 책을 읽는 곳은 서호변에 있는 송만서원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주량서원이라고 부른다. 그 전신은 홍치였고, 명홍지 11 년은 송만서원으로 바뀌어 숭정에 파괴되었다. 청나라 강희 이후 문부서원으로 개조되었다.
이흥판
이흥 버전은 남조에서 나비의 전설이 뿌리가 깊다. 이흥 최초의 주량 이야기는' 산천사 이야기' 로 남북조 제건원 2 년 (기원 480 년) 에 기록되어 있다. 축영대의 오래된 집은 이흥의 산천사에 있고, 주량은 어려서부터 함께 공부한 뒤 제루, 동오 등지에서 공부하고, 친구를 방문하며 점차 감정이 생겼다고 한다. 주량의 전설은 이흥에 기록되어 있고,' 나비화' 의 줄거리도 이흥에 형성되었는데, 이는 국내 학술계가 공인한 것이다. 이흥은' 주가장',' 양가장' 등 지명과 유적지, 관음사, 연꽃지, 쌍정, 구리정 등' 18 가지 선물' 유적지가 있다. 이흥은 습관적으로 음력 3 월 28 일을' 나비축제 보기' 로 정하고 양산백과 축영대의 이름으로 나비의 이름을 지었다.
미산판
사대부가 합장하여 양축묘를 축원하다. 지닝시 미산현 마파향에는' 양산보 축영대 묘비' 가 하나 있는데, 명정덕 11 년 (서기 15 16 년) 이 보기둥 수묘와 사찰을 재건할 때 지은 것이다. 비문에 따르면 축영대는 지녕 구곡촌에 살고 있는데, 그의 아버지 주원황은 아들이 없어 매우 고민했다. 축영대 여자가 남장을 하고 공부하러 가서 아버지의 걱정을 해결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주량은 그의 동창들과 3 년 동안 함께 있었다. 양산백은 집에서 죽고, 축영대는 슬픔으로 죽었다. 문인 묵객들은 아버지의 효심과 양화살에 대한 경건함에 감동하여 합장묘를 지었다. 현재 곡부 공묘에는 여전히' 양주 열람실' 이 있고, 이산에는' 양주 독서동',' 양주사' 등의 유적지가 있다.
제성판
산둥 제성 주량 전설은 제성시 최초의 무형문화유산에 포함돼 2007 년 발표됐다.
"영대본 중서" 양화지에 따르면 주의 아들은 서원에 가서 공부했고 동행했다. 그의 아들과 아들이 연애한 지 오래되어 그들의 사혼은 3 년 동안 발표되지 않았다. 문인, 마세종. 영대부의 죽마. 상황을 알 권리는 영태에 속하고 영태에 속하지 않는다. 세 가지 결정을 휴대하다. 말은 분노하여 그의 이웃을 비난했다. 이 씨, 가식적으로 사과하고 나오시길 바랍니다. 화성의 비밀 꿩을 영원히 죽일 수 없을 겁니다. 관원의 죄책은 조사하기가 어렵고 층층의 상처가 있다. 황제의 권력. 바트가 궁두를 파괴한 죄명은 순교였다. 화성 매장의 길. 그 숭배자들은 이미 수천 년을 참았다. 왕조의 광고에서는 인연이 무엇인지, 남녀도 알고 있다. 주량은 이 이론을 어겼는데, 이것은 큰일이다.
참고: 이 버전은 하늘 끝, 소설 독서망 등 웹사이트에 등장한다. 저자가 말한' 내 마음의 책' 은 진짜 책이 아니라 작가가 허구한 것 같다. 선석기' 는 당대의 장도의 전설적인 소설집으로, 전문이 언급하지 않은 이야기이다. 개인적으로 이 소위 원작의 진실성이 의심스럽다고 생각한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주량의 전설이 널리 전해지고 있으며, 시간이 매우 길어서 국내외 많은 지역을 포괄하여 내용이 대체로 같다. 그러나 제성의 양산백과 축영대의 전설은 진실, 아름다움, 친밀함, 비장함,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전설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뉜다.
우선, 제성시 북부에 위치한 상주진 양산툰 마을에서 마을 사람들은 양산보가 양산툰인이라고 주장한다. 양산백은 초창기에 생활이 부유하고 산백의 아버지가 학교를 운영했다고 한다. 애석하게도 그는 피로가 쌓여서 서른이 넘도록 세상을 떠나 산백과 어머니가 서로 의지하며 살다가 점차 몰락했다. 양산백의 젖명은 보헬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허약하고 병이 많아서, 어머니는 단지 짧은 일꾼을 고용하여 집에서 몇 무 () 의 박박하게 생계를 꾸려 나가신다. 산백이 열여섯 살 때, 어머니는 아이의 앞날을 놓칠까 봐 검소하게 돈을 모아 마을 서북 삼리의 작은 양산 학당으로 보냈다. 학교 선생님은 양산보 아버지의 좋은 친구이기 때문에 산버는 학교 강당 곳곳에서 주인의 보살핌을 받아 학업 성적이 매우 좋다.
양소산에 있는 학교 강당의 유적은 여전히 존재하며, 대문 앞의 돌밭과 서재 침실은 뚜렷하게 구별할 수 있다. 바로 여기서 양산백은 축영대를 만났고, 그의 여자는 남장을 하고 공부했다. 두 사람은 같은 방에서 함께 살고, 형제이며, 감정이 깊다. 그가 학업을 마치고 하산할 때까지 3 년이 지났다. 산백은 영대의 정체를 의식하지 못하고 주현디에게 선물을 주겠다고 고집했다. 두 사람은 걸으면서 이야기를 나누며 그들의 우정을 이야기했다. 그들은 도시 석교자 진북의 작은 석교로 보내져 영대에 의해 설득될 때까지 서쪽으로 갔다. 이것은 유명한 18 마일 작별입니다.
석교자진 북쪽의 작은 석교는 오늘도 여전히 존재한다. 이것은 작은 매달린 아치 다리입니다. 이 돌다리는 매우 매끄럽고 여전히 매우 견고하다. 소량산 18 리에서. 이 작은 돌다리에서 영대는 3 년 동안 함께 지내던 형량 () 을 마주하고, 사랑은 통제하기 어려워 산버와 결혼하여 자신의 어린 구매를 중매인으로 삼고, 산백에게 가능한 한 빨리 청혼을 당부하라고 당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산백이 승낙하는 것을 보고 두 사람은 아쉬워하며 헤어졌다.
산백이 산으로 돌아가 사부님께 작별을 고했을 때, 그는 그의 여주인으로부터 영태가 어린 구매라는 것을 알게 되자, 급히 자주로 달려가 사부님께 청혼했다. 주선생이 이미 영대를 마문재에게 배정해 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주선생이 응대 배급을 강행했다는 것을 알았을 때, 응대조차도 집에서 쫓겨나 그를 만나지 못했다. 집에 돌아온 후, 그는 후회하고 뉘우치며 상사병을 앓았다. 그는 하루 종일 기침을 해서 국에 들어갈 수 없어서 병이 나지 않는다. 그의 오늘 증상은 폐결핵이다. 산백이 불치병에 걸렸을 때, 그는 어머니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나를 다른 곳에 묻지 말고, 장려하북해안에 묻어라." 그가 알고 있기 때문에, 엄마 wencai 의 집 anqiu 시 guanzhuang 마을 majiazhuangzi 마을, 영국 대만 결혼 필수 장소, 그녀는 죽은 후 영대 측을 다시 보고 싶어. 이런 식으로, Hou Shanbo 는 19 세에 사망했습니다. 아들이 그녀에게 알려준 바에 따르면 양목은 운하의 북쪽 해안에 있는 석교자진 장리촌에 산보를 묻었다.
둘째, Zhucheng 시 shiqiaozi 마을 서쪽 zhujialou 마을, 마을 도 마을 zhuyuanju 의 딸, zhujia 네 사람, zhujialou 마을 의 네 모퉁이 에 해당하는 4 층, Zhu yuanju 는 북동쪽 층에 살고 있다고 말했다. 당시 주씨의 아이가 1 위를 차지했고, 영대는 여행 9, 별명은 구홍아였다. 주홍 자녀에게는 자식이 없어, 영대는 구걸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고, 영대 여자가 남장을 하는 것에 동의하고, 작은 량산학으로 가서 공부하러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영대는 산에 오른 후 자신의 정체를 숨겼다. 2 년 후, 아무도 눈치 채지 못했습니다. 3 년째 학업을 마치려고 할 때, 그녀는 비로소 약간의 실마리를 언뜻 보았다. 편할 때 영대가 다른 사람과 다르다는 것을 보고 아내에게 소변을 보더라도 쪼그리고 앉아야 한다고 말했다. 나의 여주인은 몰래 알아차리고 영대의 딸을 찾았다. 사부님은 오랫동안 생각하며 말했다. "어차피 나도 곧 경력을 마칠 거야. 나는 여전히 떠들지 않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이것은 남의 명성을 망칠 수 있기 때문이다. " 그래서 영대는 안전하게 산을 내려갈 수 있었다.
축영대가 집에 돌아와서야 아버지가 이미 결혼 약속을 하셨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단파가 청혼하러 와서 아버지에게 거절을 당하여 하루 동안 눈물을 흘리며 죽고, 또 단파로 순정해 죽었다고 들었다. 장려허베이안에 묻혔다. 즉 3 일 동안 밥을 먹지 않고, 혼수를 얽히고, 결혼식을 미루는 것이다. 결혼할 때까지 그는 장려하북해안에서 가마에서 웅량의 망령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렇지 않으면 가마에 오르지 않고 뒤이어 금이 갔다.
그러나 오늘날 주가루 마을에서는 주성이 영대 () 가 있다는 것을 부인하고, 주가루 () 는 말할 것도 없다. 몇 년 동안,' 양주' 의 내용을 표현한 연극, 영화, 북어는 마을에서 공연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고, 주씨도 다른 마을에서 듣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양축불가의 풍습을 이어갔다. 또 다른 마을 주민에 따르면 자주는 축영대와 같은 과외가 없는 여성이 인격을 욕보이므로 홍보가 허용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런 부정과 실천은 축영대가 확실히 주가루인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셋째, Zhucheng 시 shiqiaozi 마을 zhangli 마을 북쪽 운하 북쪽 해안, anqiu 시 guanzhuang 마을 majiazhuangzi 마을 으로 이어지는 오래된 길가, 토양 더미 위에 우뚝 솟은 큰 무덤, 두 개의 꼭대기가 나란히 서 있고, 사방에 잡초가 무성하고 풀이 가득 자라고, 무덤 위에 서서, 남망운하강, 북망안추, 동서 두 행인이 한눈에 들어온다 이것은 량주 무덤이다. 장리촌 사람들에 따르면 이곳은 주양이 나비로 변한 곳이라고 합니다. 두 가지 전설이 있다. 하나는 축영대가 결혼하는 날 햇빛이 화창하다. 가마가 막 착지성 서쪽의 옛 길에 도착하자 갑자기 큰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영대는 가마를 떠나 웅량의 망령에게 제사를 지낼 것을 요구했다. 무덤에 도착하자 영대는 곰의 비석을 바라보며 상심하고 눈물을 글썽였다. 웅량의 감정을 이야기한 후, 그는 비석에 부딪쳐 죽었다. 그래서 그의 가족은 영대를 여기에 묻었다. 당시 묘실이 확실히 갈라져 영대가 뚫고 들어갔다고 해서 나비 두 마리가 날아와 묘실 주위를 급히 마문재를 쫓아다니며 묘지에서 가시덤불을 크게 뽑았다고 한다. 묘실을 자세히 보면 확실히 겹의 엉겅퀴가 있다.
역사적 연원
제성의 량주 전설은 남북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완전한 이야기는 당대에 형성되어 송대에서 예술가가 노래하거나 연기한다. 주량의 전설에서, 제성인들은 줄곧 주량의 이야기가 제성에서 발생했다고 여겼다. 양산백과 축영대는 제성인으로, 진실한 마을 이름, 진실한 장소, 더 진실한 사람과 진실한 줄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다른 지역의 전설보다 더 완전하고 진실하다. 전설이 널리 전해지고, 영향이 깊고, 비길 데 없다. 제성인들은 현지에서 늘 이런 이야기를 한다. 노소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양산툰의 양산백과 주가루의 축영대의 사랑 이야기를 모두 알고 이야기할 것이며, 허베이 장려지묘에 가서 증거로 삼을 것이다.
주량 이야기의 초기 형태가' 화산기' 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육조 때, 한 곡의 짜릿한 민가' 화산기' 가 강남에서 널리 전해졌는데,' 고금의 악록' 은 "송소제가' 화산기' 를 썼을 때, 화가 나서 조정을 바꾸었다" 고 말했다. 젊은 황제 때 남허는 화산에서 운양으로 갔다. 게스트 하우스에 18 ~ 9 세의 여성이 있는 것을 보고, 나는 영문도 모른 채 기뻐하며 심장병이 있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머니는 그녀에게 왜 이것이 그녀에게 계시인지 물었다. 우리 엄마는 화산에 다녀와서 여자가 후각을 가지고 있는 이유를 보았다. 너의 무릎을 치워라, 너의 어머니가 그녀의 매트 아래에 누워 있게 해라. 적은 날과 적은 열매. 갑자기 그는 자리를 들어 올리고 무릎이 덮여 있는 것을 보고 안았다. 그래서 삼켜 죽었다. 그녀는 화가 나서 어머니에게' 묻혔을 때, 그녀는 차에 타고 화산에서 왔다' 고 말했다. 어머니는 그녀가 하고 싶은 일을 하신다. 이전 여문에 비해 소는 때리려 하지 않는다. 여자가 말했다. "조금만 기다리면 돼." 화장욕, 다 나갔어요. 노래는 말했다: "Huashan 지, 당신이 죽은 이후로, 당신은 누구를 위해 혼자 살고 있습니까?" " 네가 즐겁고 연민을 보면 관이 열릴 것이다. \ "관을 열 때, 그 여자는 관 속에 들어가 가족이 두드렸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함께 묻혀서 여신묘라고 합니다. 곽송모잠의 악부시도 기재되어 있다.
주요 특징
Zhu Liang 의 전설은 주로 자유롭고 아름다운 삶에 대한 고대 국민의 열망과 결혼의 자유에 대한 추구를 보여줍니다. 그것은 민간 문화의 축적으로 민간 문학의 긍정적인 면을 대표한다. 제성의 양저전설이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매력이 무궁무진한 것은, 양주가 여러 도시인이기 때문만이 아니라, 백성들의 마음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요한 가치
양축이야기는 중국 4 대 민간 이야기 중 하나로 동양에서는' 로미오와 줄리엣' 으로 불린다. 축영대 여자가 남장을 하고 봉건예교에 반항하는 표층사상을 통해 남녀평등을 요구하고 사회진보 중 페미니즘의 귀환을 호소하는 심층적인 민족 무의식을 더욱 파악할 수 있다. Zhu Liang 의 비극이 없다면 사람들은 전통적인 배열 된 결혼 제도의 약점과 한계를 인식하지 못할 것이며 다른 선택의 가능성도 보지 못할 것입니다. 전통적인 결혼 제도는 변하지 않을 것이다.
주량 결혼의 잔혹한 죽음이 강한 비극적인 의미를 지닌다면, 그 나비의 결말은 긍정적인 의미로 가득 차 있다. 살아서 추구할 수 없는 것은 죽은 후에도 계속' 추구' 하고, 결국 얻는다. 나비가 되다' 의 결말은 날로 축적되는 강렬한 사회심리가 봉건예교에 미치는 영향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수천 년 동안 이런 결말은 사람들이 모든 완고한 봉건 세력과 완강한 투쟁을 하도록 격려했다.
여주판
여주 버전은 김대지사가 절강닝보에서 명나라의 협녀와 결혼했다는 것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양산백은 진대 여주 현령으로 청관이다. 권력과 권력을 가진 사람을 불쾌하게 하고, 잔해를 당해 죽자, 백성들은 그를 위해 큰 무덤을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축영대는 명나라 상우의 협녀로, 부자를 강탈하여 빈궁을 구제하고, 이후 권세에게 죽임을 당했다. 현지인들은 그들을 기념하기 위해 그들을 함께 묻어 결혼했다. Yinzhou 에는 Zhu Liang 무덤과 Zhu Liang 의 이전 거주지가 있습니다. 한 부부가 백년해로하고 싶다면 양산보 신전이 올 것이라는 옛말이 있다.
어수강변의 주가장 () 에는 아름답고 총명한 여자 영대 () 가 어려서부터 형과 함께 시를 배웠고, 반조와 채문희 () 의 재능을 추앙하며, 집에서 훌륭한 스승이 부족한 것을 싫어하고,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우고 싶었다. 공부를 갈망하는 축영대는 자신을 점쟁이로 위장하며 "당신의 사랑을 점술의 결과에 따라 나가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고 말했다. 아버지가 딸 조녀가 남장을 하는 것을 보고 결점이 없었으면 좋겠다. 그녀를 실망시키기 위해서, 그는 마지못해 동의할 수밖에 없었다. 영국과 대만은 남장을 하고 사오싱에 가서 구학을 한다. 가는 길에 나는 공부하고 있는 학자 양산보를 만났다. 나는 그를 보자마자 상대방을 읽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초교정에서 나는 흙 한 움큼을 향으로 하여 금란에서 의결을 맺었다. 어느 날, 두 사람은 니산서원에 와서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웠다. 그 이후로 학생들은 * * * *,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주량은 심해에서 3 년 동안 연구했다. 영태는 산보를 깊이 사랑했지만 산백은 자신이 여자라는 것을 줄곧 몰랐다. 그녀는 형제애에만 신경을 쓰고 특별한 감정은 없다. 아버지가 딸을 그리워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서둘러 귀국해서 영대는 서둘러 집으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Zhu Liang 은 헤어졌고 마지 못해 사랑에 빠졌습니다. 18 리 송별길에 영대는 끊임없이 물건을 빌려 사랑을 암시했다. 단파는 성실하고 단순해서 왜 그런지 모르겠다. 영대는 어쩔 수 없이 집 아홉 여동생이 자기와 똑같이 생겼다고 거짓말을 하며 산백에게 중매인이 되고 싶다고 거짓말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산백이 가난해서 그녀는 예정대로 도착하지 못했다. 산백이 자주에 청혼하러 갔을 때, 주부는 이미 무역도시에 사는 현자 마문재에게 영대를 배정했을까 봐 걱정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프로포즈, 프로포즈, 프로포즈, 프로포즈, 프로포즈) 원만한 결혼이 그림자가 되다. 두 사람은 베란다에서 만나 눈물을 머금고 서로 바라보며 슬프게 떠났다. 양산백은 조정에 의해 현령으로 임명되었다. 그러나 산버는 우울해져서 곧 세상을 떠났다. 잊혀진 속에 묻히다. 영대는 산백의 비보를 듣고 죽을 것을 맹세했다. 영대가 결혼을 강요당했을 때, 그녀는 우회하여 양산백의 능묘를 제사할 것을 요구했다. 축영대 애도의 유도로 비바람이 몰아치자 영대는 슬프게 손가락을 깨물고 묘비에' 축영대' 를 적었다. 우리는 다른 시대에 태어났지만 같은 동굴에서 죽었다. 이것은 내가 묻힌 곳이다. 영대가 울부짖으며 산백에게 그녀를 데려가라고 했을 때, 양산백의 무덤은 번개가 치는 상황에서 갈라졌다. 영대는 산백의 영혼을 보고 감격하여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그녀가 일어나 묘혈로 뛰어들더라도 영대도 묘혈로 뛰어들어 묘혈이 순식간에 닫혔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비 두 마리가 묘비에서 날아와 묘비 주위를 한 바퀴 돌며 하늘로 날아갔다. 양주는 무지개 속에서 천국을 다시 만나길 바란다. 양산백과 축영대의 진정이 대지를 진동시켰고, 옥제는 그들의 든든한 우정을 기억하고 천관 부부가 영원할 수 있도록 양산백과 축영대의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가 천고에 전해졌다.
이상의 참고로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