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시 명구를 찾고 싶다
고시 명구를 찾고 싶다
2, 월스타는 희고 오작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조조' 단가행'
3, 춘조대 비가 늦게 와서, 들나룻배가 무인배를 가로지르고 있다. 웨이 응물 \ "Chuzhou xijian \"
4, 비바람이 어두컴컴하여 닭이 울린다. 시경. 정풍. 비바람'
5,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다 되고, 왁스 불은 잿더미가 되어 마르기 시작한다. 이상은은 \ "무제 \"
6, 하필 엔진 비 뚜껑이 없고, 국화 잔재는 여전히 자랑스러운 서리 가지가 있다. 수시' 유경문 증정'
7, 타고난 선인동, 무한한 풍경이 험봉에 있다. 마오 쩌둥 "제목 루산 선인동 사진"
8, 가위가 끊이지 않고 이치가 어지럽다. 리 유 \ "검은 밤 외침 \"
9, 영리한 웃음 키안 사이, 아름다운 눈 희망 사이. 시경. 위풍. 석인'
1, 천지와 장수, 일월과 함께 빛나다. 굴원 \ "섭강 \"
11, 군은 황허의 물이 하늘에서 보이지 않아 바다로 흘러가지 않았다. 이백은' 진주'
12, 생은 인걸로, 죽음도 귀신웅이다. 이청조' 우강'
13, 한가하지 않게 소년의 머리를 희게 하고, 공허하고 애절하다. 악비 \ "만강홍 \"
14, "시경. 위풍, 치호주"
15, 길이 멀다.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굴원 \ "이소소 \"
16, 랑이 죽마를 타고 와서 침대 주위에 매실을 만들었다. 이백의' 장간행'
17, 바람이 불자 봄에는 봄물이 구겨졌다. 펭 연 은 이미 \ "예 금문 \"
18, 하늘과 땅 은 정기가 있고, 기타 푸 다양체 가 있다. 문천상 \ "정기가 \"
19, 산 9 천, 공로 손실 1. "상서. 여단 마스티프"
2, 예용, 그리고 비싸다. 《논어. 배워서 》
21, 새가 다 하고, 좋은 활이 숨어 있다. 교활한 토끼는 죽고, 앞개는 요리한다. 사마천' 사기. 월왕 군웅가'
22, 늦봄 3 월, 강남초장, 잡땅콩나무, 군오리올스 난비. "진백의 책"
23, 막히지 않고 흐르지 않으면 안 된다. 한유 \ "원도 \"
24, 채찍은 길지 않지만 말복보다 적다. \ "주전. 선공 15 년 \"
25, 아는 사람은 좋은 사람만큼 좋지 않고, 좋은 사람은 즐거운 사람보다 못하다. 논어. 옹도'
26, 강희의 끝, 힘은 루추를 입을 수 없다. 유향은' 새 서문. 선모'
27, 물은 배에 실을 수 있고, 배도 뒤집을 수 있다. 오경' 정관정요. 정체'
28, 공은 성인, 맹은 의리를 취한다. 그 의리를 다하기 때문에 인자하다. "닝사 문천상전"
29,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논어. 서술
3, 황종이 파괴되고, 와부산우레가 울린다. 굴원 \ "부거 \"
31, 날지 않으면 이미 하늘을 날았다. 우 () 가 아니면 이미, 우 () 가 사람을 놀라게 한다. < P > 사마천' 사기. 익살스러운 열전'
32, 한때 창해는 물을 어렵게 했지만 무산은 구름이 아니었다. 운직' 이사'
33, 호도룡판이 지금을 이기고, 천지개벽의 아낌없이 관대하다. 마오쩌둥 《인민해방군이 남경을 점령하다》는
34,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조사하면 쓸데없다. "대데이례기. 자장은 입궁을 물었다"
35, 사람은 누가 잘못이 없는지, 지나쳐서 고칠 수 있고, 선하고 더할 수 있다. 좌전. 선공 2 년'
36, 전현국과 가정을 돌아보며 근검에 의해 럭셔리하게 되었다. 이상은은' 영사'
37, 노을과 고독이 일제히 날고, 가을물 * * * 장천일색. 왕 보 \ "탱 왕각 서문 \"
38, 이슬은 오늘 밤 흰색, 달은 고향 명이다. 두보 \ "월야 기억 제디 \"
39, 나는 과거 에 수행, 버드 나무 yiyi. 《시경. 소야. 채비 》
4, 가죽은 존재하지 않고, 모장안은 안부할 것인가? 좌전. 희공 14 년'
41, 한 잎이 눈을 가리고 태산이 보이지 않는다. 관자. 천칙'
42, 창풍이 파도를 헤쳐나갈 때도 있고, 구름돛을 달고 창해를 구제하기도 한다. 이백은' 행길이 어렵다'
43, 붉은 체리, 파초를 푸르게 만들었다. 지앙 지에 \ "가위. 우 지앙 을 통해 보트 \"
44, 천 통화 wanhuan 시작, 여전히 서파 반 음영 표면 을 개최. 백거이' 비파행'
45, 기관이 너무 똑똑해서 오히려 경경의 목숨을 놓쳤다. 조설근은' 홍루몽'
46, 빈천한 교제를 잊을 수 없다. 조겨의 아내는 당당' 후한서 송홍전'
47, 청풍이 서래해 물결이 흥이 나지 않는다. 스시의' 적벽부'
48, 춘성은 어디에나 꽃을 날고, 한식 동풍어류비스듬하다. 한 \ "한식 \"
49, 봉화는 3 월, 가서는 만금에 달한다. 두보 \ "춘망 \"
5, 누가 촌심이라며 삼춘휘를 보답했다. 멩 교외 \ "방랑자 토트렉세이트 \"
51, 모도는 넋을 잃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휘말려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이청조' 취화음'
52, 해돋이 강화홍승불, 봄이 오면 강물이 파랗다. 바이 주이 \ "이순신 랴오난 \"
53, 도시 에 대한 대중의 마음, 대중 입 깜박임 금. 국어. 주어하'
54, 대용약비겁하고, 대지혜는 우둔하다. 스시' 하구양 소사치시' < P > 명언경구 정선
B
백천동에서 바다로, 언제 복서귀합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 P > 백학은 먼저 뜻을 세워야 한다. (주희) < P > 보검봉은 맷돌에서 나왔고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왔다.
펜이 비바람에 놀라 시를 지어 귀신을 울린다. (두보)
위선체 친풍아, 이익다사단은 여사다. (두보)
박관과 약, 두껍고 얇은 머리. (수시) < P > 박학하고, 심문하고, 신중히 생각하고, 분별하고, 독행하다. ("예기") < P > 높은 산에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시냇물에 임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도 모른다. ("순자")
날지 않으면 이미 날았다. 울리지 않으면 이미, 한 번 울리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시마 키안) < P > 는 남의 자기도 모르고, 사람을 모르는 사람도 앓고 있다.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어떻게 호랑이를 잡을 수 있습니까? (후한서) < P > 가 막히지 않고 흐르지 않으면 안 된다. (한유) < P > 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수시) < P > 는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자기연분은 최고층에 있다. (왕안석)
는 규칙도 없고, 정원도 될 수 없다. (맹자)
C
온갖 꽃을 따서 꿀을 만든 후 누구를 위해 고생하고 누구를 위해 달까. (나은은) < P > 창고는 예절을 알고, 의식발은 영욕을 안다. ("파이프") < P >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고 천검을 보고 나서 기구를 본다. (유신)
자신을 살피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차금은 옛것을 알 수 있다. ("여씨춘추") < P > 차이는 밀리로, 오류는 천리이다. ("한서") < P > 장풍이 파도를 헤쳐나갈 때도 있고, 구름돛을 달고 창해를 구제할 때도 있다. (이백) < P > 신하의 마음은 자침석으로 남방이 쉬려 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 P >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에 만목춘이 있다. (류우석)
한 번 먹어봐, 한 번 지혜로워. (고대 속담)
자 길이가 짧고, 한 치의 소장도 있다. (굴원) < P > 출사미승신이 먼저 죽고, 영웅으로 하여금 눈물을 흘리게 했다. (두보) < P >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다 되고, 왁스 불은 잿더미가 되어 마르기 시작한다. (이상은은) < P > 봄바람이 득의양양한 말발굽병으로 하루 장안화를 다 본다. (맹교) < P > 봄빛이 정원에 가득 차서, 붉은 살구 한 송이가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봄 밤 순간 가치 딸. (소식) < P > 는 선한 것에서 승장구하고, 악에서 무너진다. ("국어")
D
대장부는 옥깨지언정 와전되지 않는다. (북제서) < P > 대직불굴하고, 대교가 졸졸하고, 대론이 어눌하다. ("노자") < P > 단청 () 은 노장 () 이 도착하는지,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두보)
사람들이 오래오래, 천리 * * * * 매미후안. (수시) < P > 는 끊임없이 끊어지고, 그 혼란을 반대한다. (한서)
당국자가 미혹되어 방관자가 맑다. (신당서) < P > 는 도자가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자는 도움을 받지 못한다. ("맹자") < P > 등산은 정이 산에 넘치고, 바다를 보면 바다에 넘치게 된다. (리우웬 < P > 동쪽 일출 서쪽 비, 길은 맑지 않지만 맑다. (류우석)
백 번 읽음, 그 뜻은 자현이다. (삼국지)
독서가 만권을 깨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두보) < P > 독서법, 차근차근, 숙독하고 심사숙고한다. 주희)
만 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리우 이순신)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좌전)
E
엘조신은 명분과 함께 멸망하여 강물의 만고류를 폐지하지 않는다. (두보)
F
매사에 예우 (사전) 하면 서 있고, 예우 (사전) 하면 폐지된다. ("예기")
방민의 입은 방천보다 낫다. (국어)
비학은 재능이 없고, 비뜻은 배울 수 없다. (제갈량) < P >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차갑고, 장사는 한번 가면 더 이상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책") < P >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위풍당당함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G
감각적으로 나라를 보고하고 칼을 뽑아 쑥래를 뽑다. (첸 ziang)
높은 산, 풍경 라인 정지. ("시경") < P >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공자 < P > 고대의 큰일을 이룬 자는 초사의 재능뿐만 아니라 오래 참음도 빼놓을 수 없는 의지가 있다. (수시) < P > 시청자는 훌륭한 장인이고, 시청자 환자는 좋은 의사이다. (송 예 적절한)
시간은 화살 같고, 해와 달은 쏜살같이 빠르다. (명' 증광현문') < P > 장강동탕수, 물보라가 영웅을 샅이 뒤졌다. ("삼국연의")
H
바다가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이 높이 날아간다. (고시시화) < P > 바다 메모리 지기, 천지가 이웃과 같다. (왕보)
해상생 명월, 천애야 * * * 이때. (장구령) < P > 갑자기 하룻밤 봄바람이 불어오면 천수만나무 배꽃이 핀다. (센삼) < P > 는 링 절정이 되어 산이 작음을 한눈에 볼 것이다. (du fu)
재앙 사이, 축복의 의지; 복 많이 받으세요, 냄비가 엎드려요. ("노자")
J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 P > 겸청한 것은 명명, 편신한 것은 어둡다. ("자치통감")
토끼를 보고 개를 돌보는 것도 늦지 않았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도 늦지 않았다. ("전국책") < P > 는 의리를 보지 않고 용감도 아니다. (논어) < P > 강산은 재주가 있는 사람을 대신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조익)
김옥은 그 밖에, 그 속에 패서했다. (유기) < P > 근수누대는 먼저 달을 받았고, 양꽃나무는 봄이 되기 쉽다. (소린)
근주자는 적색이고, 근잉크는 검다. (푸현)
거울은 깨지고 빛은 변하지 않고, 람은 죽어도 향을 바꾸지 않는다. (맹교) < P > 큐슈는 화가 나서 풍뢰에 의지하고, 만마치가 애통해한다. 나는 천공에게 재떨이를 권하고,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인재를 떨어뜨릴 것을 권한다. (공 zizhen)
는 죽기 전에 최선을 다했다. (제갈량 "후출사표") < P > 는 목숨을 바쳐 국난에 가서, 죽음이 갑자기 돌아오는 것을 보았다. (조식) < P >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논어) < P >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공자)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논어) < P >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백하고 소인의 교분은 단호하다. ("장자")
L
노익장, 백수의 마음을 아는 것이 낫다. 가난하고 익견하여 청운의 뜻을 저버리지 않는다. (왕보) < P > 노기는 천리에 뜻을 두고 있다. 열사는 늘그막에, 장심이 그치지 않는다. (조조) < P > 이화원 마당이 용해된 달, 버들개지 연못 담담한 바람. (연 슈)
흐르는 물은 부패하지 않고, 호추는 나쁘지 않다. (여씨춘추) < P > 길이 멀고 수리가 멀다. 나는 위아래를 찾아 수색할 것이다. (굴원) < P > 길은 멀리서 마력을 알고, 오래도록 인심을 본다. (원곡 쟁보은) < P >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욱 보호한다. (공 zizhen)
노을과 외로운 鹟 qifei, 가을물 * * * 긴 하늘 색상. (왕보)
M
전체 모집 손실, 겸손 혜택. (대법관)
매실슨 눈 3 분 흰색, 눈은 매실 향을 잃는다. (로메포) < P > 는 시작이 없고 생크는 끝이 있다. (시경)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 P > 는 앞길에 지기가 없고, 천하에 누가 왕을 모르는지 근심하지 않는다. (Gao Shi)
모도 느릅나무 늦은, 마이크로 노을은 여전히 하늘에 가득하다. (류우석) < P > 는 한가하지 않고 소년의 머리를 희게 하고, 공허하고 애절하다! (악비) < P > 나무가 숲에 수려하면 바람이 반드시 파괴된다. (구당서)
N
짙은 녹색만가지홍점, 감동적인 봄빛은 많지 않다. (왕안석)
P
가죽이 없으면 털이 어떻게 붙을까? (좌전) < P > 가 큰 나무를 흔들어서 우습게 헤아릴 수 없다. (한유)
Q
그 곡은 높고, 그 곡은 미과하다. (송옥)
그 몸은 바로, 명령을 내리지 않고 행하지 않는다. 그 몸은 바르지 않지만, 따르지 않는다. (논어)
기문 * * * 감상, 의리와 분석. (도연명) < P > 천고에 흥망한 일이 얼마나 많은데, 유유하여 장강이 세차게 흐르지 않는다. (신 기아)
천리 여행, 한 걸음부터 시작. (노자) < P > 전에는 옛사람을 보지 못했고, 뒤에는 오는 사람을 보지 못했다. 천지의 유유함을 읽으며 홀로 눈물을 흘리다. (첸 ziang)
앞 차 커버, 뒤 차 교훈. (한서)
전일은 잊지 않고, 뒷날의 사단. ("전국책") < P > 끈기 있게, 금석은 뚫을 수 있다. (견자 설득)
청청, 파란색에서 청록색으로 취하다. (순자)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쪽으로 흐른다. (신 기아) < P >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한다. (이백)
가난하면 변하고, 변하면 통하고, 통칙이 길다. (변화의 책) < P >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달성은 천하를 겸비한다. ("맹자")
R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벼우며 사용하는 추세도 다르다. (사마천) < P >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는지, 단심을 남기고 땀에 비친다. (문천상) < P > 사람은 누가 잘못이 없고, 지나치면 고칠 수 있고, 좋은 것은 큰 연 () 이다. ("좌전") < P > 인자는 그 인자를 보고, 현자는 그 지혜를 본다. ('주역')
S
새옹지마, 어떻게 비복을 알 수 있을까? (화이난자) < P > 삼경에 등불 오경닭, 바로 남자가 화를 낼 때이다. 검은 머리는 부지런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고, 백수는 독서가 늦는 것을 후회한다. (Yan Zhenqing)
3 군은 잘 생긴 것도 이길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자)
모 등 폐쇄, 소년의 머리를 희게 하고, 공허하고 애절하다. (악비) < P > 산은 높이를 싫어하지 않고, 물은 깊이를 싫어하지 않는다. (조조)
산은 높지 않고 선칙이 있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 있다. (류우석)
산이 높고 달이 작아서 진상이 드러났다. (수시) < P > 산하가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바람이 불고, 신세가 부침우로 부평초를 친다. (문천상) < P >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육유) < P > 소년이 평생 고생하며 세월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두순학)
몸은 죽은 사이 신이 영으로, 아들 혼백은 귀신으로 군다. (굴원) < P > 몸은 무채봉이 쌍비익하고, 마음은 텔레파시가 통한다. (이상은) < P > 생은 인걸로, 죽음도 귀신웅이다. (이청조)
인생에도 경력이 있고, 아는 것도 끝이 없다. (Zhuangzi)
로프 톱질 나무 휴식, 물방울 돌 착용. (송 나대경)
성인천리, 반드시 실수가 있을 것이다. 어리석은 사람은 천념한다. 반드시 한 가지가 있어야 한다. ("연자춘추") < P > 의 명성 아래, 그 실상은 정말 어렵다. (후한서) < P > 성년은 다시 오지 않고, 하루는 다시 아침을 보내기가 어렵고, 제때에 격려해야 하며, 세월은 사람을 대하지 않는다. (도연명) < P > 잃어버린 동쪽 모퉁이, 수확한 느릅나무. ("후한서") < P > 1 년 나무, 백년 나무인. ("파이프 권수") < P > 때 위태로운 신하절, 세상난은 충량함을 안다. (보조)
사부님은 홍의를 금할 수 없고,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논어) < P > 는 지기를 위해 죽는다. (사기) < P > 세상일은 모두 학문이고, 인정연습은 문장. ("홍루몽") < P > 시험옥은 3 일 동안 가득 태워야 하고, 분별재는 7 년 동안 있어야 한다. (백거이) < P > 책은 시간이 지날 때까지 증오가 적고, 일이 지나가지 않으면 어려움을 모른다. (육유) < P > 소그림자가 가로비스듬한 물이 얕고, 그윽한 향기가 달의 황혼을 띄운다. (임호) < P > 누가 풀 한 치의 마음을 말하고, 삼춘휘를 보답한다. (추석)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살피면 쓸데 없다. ("예기") < P > 나이는 춥습니다. 그리고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공자)
T
그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아야") < P > 철제 신발을 밟아 찾을 곳이 없어, 전혀 힘들지 않다. ("수호전") < P > 복숭아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스스로 길을 찾다. (사기) < P > 날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지 못한다. ("맹자") < P > 천하의 일은 쉽고, 이를 위해, 어려운 사람도 쉽게 수행한다. 아니, 쉬운 사람 도 수행 하기 어렵다. (펑단숙) < P > 천하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구 Yanwu)
천행은 늘 있고, 야오존하지 않고, 지에 죽음을 위해서가 아니다. "군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