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중학교 "행복한 나무 머리" 수업 계획
유치원 중학교 "행복한 나무 머리" 수업 계획
유치원 중반' 쾌락목꾼' 1 의 활동 목표
1. 게임에서 자신의 몸을 통제할 수 있고 정해진 시간 내에 가능한 한 움직이지 않도록 한다.
2. 지시에 따라 동작을 모방하여 스포츠 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3. 아이의 팔을 단련하는 힘, 훈련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
4. 아이들에게 동반자와의 협력이 정신이라는 것을 깨닫게 한다. 때로는 한 사람의 힘이 제한되어 있다. 또래와 협력하면 더 많은 도움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준비:
1 .. 직접 만든' 문지름' 하나, 호루라기 하나.
2. 바닥에 1- 10 의 정사각형을 그립니다.
활동 프로세스:
1 .. 민간게임을 합니다. "우리는 모두 나무 머리입니다."
아이들은 단체로 동요를 낭송하고 나무꾼을 놀았다. "산에 나무꾼, 나무꾼, 말하지도 말고, 움직이지도 마라." 。 아이에게 동요를 다 읽은 후 스타일링 동작을 하고 정해진 시간 내에 움직이지 말라고 요구하다.
2. 선생님은 아이들과 함께 마술사 게임을 합니다.
(1) 선생님은 지팡이를 들고 "변하고, 변하고, 코가 긴 코끼리가 된다" 고 말했고, 아이의' 나무 머리' 는 즉시 코끼리로 변해 코끼리의 걸음걸이를 흉내냈다. 마술사' 가 순시할 때 손가락으로' 지팡이' 를 들고 있는 것처럼 변하면 아이는 동작을 멈추고' 나무꾼' 이 된다. 게임에서 마술사는 끊임없이' 조랑말이 되다',' 토끼가 되다' 등의 지시를 내렸고, 우드헤드는 지시에 따라 각종 동물의 동작을 모방했다. 그가 마법사의 호루라기를 들었을 때, 우드헤드는 그의 행동을 멈추었다.
(2)' 마술사' 는' 나무 머리' 를 조직하여 점프 게임을 한다. Woodenhead 가 1- 10 순서로 점프하도록 부팅합니다. 만약 잘못 뛰면,' 마술사' 가 그를 제자리에 고정시킬 것이다.
(3) 나무꾼 춤. 빠른 리듬의 음악을 틀고,' 나무꾼' 이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마술사가 지팡이를 휘두르고', 음악이 멈추고, 나무꾼이 꼼짝도 하지 않고 자세를 취한다.
(4) 음악과 함께 마술사는' 나무 머리' 를 집으로 보냈다.
활동반성
이번' 쾌락목꾼' 은 다양한 게임 모델을 채택해 매 단계마다 긴밀하게 연결되어 서로 다른 게임 모드에서 같은 목표를 달성하며 아이들의 게임 참여 흥미를 높이고 활동 목표를 강화했다. 모든 아이들이 참여하게 하고, 아이의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하다. 간단함에서 어려움까지 다양한 게임 형식을 통해 이번 행사의 목표를 단계적으로 달성함으로써 활동 형식을 풍요롭게 하고 활동의 목표를 강화했다. 마지막으로' 나무꾼' 을 집으로 보내는 과정은' 나무꾼' 이 피곤하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알리고, 집에 가서 휴식을 취하고, 아이의 성장과 발육 법칙을 충분히 존중하고, 제때에 활동 강도를 조절해야 한다.
교안' 행복한 나무 머리' 유치원 초 2 반 활동 목표:
1. 게임에서 자신의 몸을 통제할 수 있고 정해진 시간 내에 가능한 한 움직이지 않도록 한다.
2. 지시에 따라 동작을 모방하여 스포츠 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규칙을 준수하고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협력 정신을 강화하고 경쟁 의식을 강화하십시오.
이벤트 준비:
1 .. 직접 만든' 문지름' 하나, 호루라기 하나.
2. 바닥에 1- 10 의 정사각형을 그립니다.
활동 프로세스:
1 .. 민간게임을 합니다. "우리는 모두 나무 머리입니다."
아이들은 단체로 동요를 낭송하고 나무꾼을 놀았다. "산에 나무꾼, 나무꾼, 말하지도 말고, 움직이지도 마라." 。 아이에게 동요를 다 읽은 후 스타일링 동작을 하고 정해진 시간 내에 움직이지 말라고 요구하다.
2. 선생님은 아이들과 함께 마술사 게임을 합니다.
(1) 선생님은 지팡이를 들고 "변하고, 변하고, 코가 긴 코끼리가 된다" 고 말했고, 아이의' 나무 머리' 는 즉시 코끼리로 변해 코끼리의 걸음걸이를 흉내냈다. 마술사' 가 순시할 때 손가락으로' 지팡이' 를 들고 있는 것처럼 변하면 아이는 동작을 멈추고' 나무꾼' 이 된다. 게임에서 마술사는 끊임없이' 조랑말이 되다',' 토끼가 되다' 등의 지시를 내렸고, 우드헤드는 지시에 따라 각종 동물의 동작을 모방했다. 그가 마법사의 호루라기를 들었을 때, 우드헤드는 그의 행동을 멈추었다.
(2)' 마술사' 는' 나무 머리' 를 조직하여 점프 게임을 한다. Woodenhead 가 1- 10 순서로 점프하도록 부팅합니다. 만약 잘못 뛰면,' 마술사' 가 그를 제자리에 고정시킬 것이다.
(3) 나무꾼 춤. 빠른 리듬의 음악을 틀고,' 나무꾼' 이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마술사가 지팡이를 휘두르고', 음악이 멈추고, 나무꾼이 꼼짝도 하지 않고 자세를 취한다.
(4) 음악과 함께 마술사는' 나무 머리' 를 집으로 보냈다.
교육 반영:
전체 활동 과정이 내려와서, 사실 생각하고 반성할 만한 곳이 많다. 어떤 아이들은 나무꾼을 할 때 몇 초 후에 이리저리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매우 웃긴다. 나는 조금 초조해서 불안한 아이들에게 Woodenhead 가 움직일 수 없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그러나 잠시 후, 더 많은 아이들이 버티지 못하고 살짝 움직이기 시작했다. 이 과정에서, 나는 제때에 자신의 교육행위를 분석하고, 규칙을 준수하고, 잘 표현한 아이들을 주목하고 칭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내가 다시' Woodenhead' 라는 게임을 할 때, 나는 아이들의 스타일링을 감상하고 주시하고, 좋은 스타일링을 칭찬하고, 아이들을 긍정한다. 소수의 장난꾸러기 아이들은 점차 자신의 행동을 통제할 수 있으며, 더 이상 주목을 받지 못해 곤혹스러움을 나타내지 않는다.
백과 사전: Woodenhead 의 게임은 선을 정지시킬 수 있는 능력에 관한 것이다. "나무 머리" 라는 게임은 몇 명의 아이들이 모여서 중얼거리는 것이다. "우리는 모두 나무 머리야, 3344, 말하지 말고 움직이지 마." 라고 중얼거리고 손짓을 하고 멈춘다. 누가 끝까지 견지할 수 있는지, 누가 위너. 비록 나는 한번도 이긴 적이 없지만, 나는 항상 그 속에서 즐거워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