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권의 6 대 유파
태극권의 6 대 유파
태극권은 역대 권법, 고전전, 호흡 등 다양한 권법을 융합하여 고전 철학과 한의학 이론을 흡수하는 부드러운 권법이다. 오늘 제가 여러분께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태극전의 6 대 유파입니다. 여러분의 독서를 환영합니다.
태극권에는 진 양 오 손 오 조보육파가 있다.
1, 진태길전
다른 대부분의 유파 (예: 양식, 오식, 오식, 손식) 의 태극권은 모두 진식 태극권과 일정한 관계가 있다.
2. 양태길전
양율선, 허베이 영년인, 스승은 하남 초작진가구 진장흥 (진태길 전승) 에서 진태길전을 기초로 아들 양건후, 손자 양성복과 공동으로 창작하여' 양태길전' 을 발전시켰다.
오씨 태극권
청나라 말년에 허베이 영년인 오옥상은 양루선이 하남 초작진가구에서 돌아온 후 그 기예를 매우 좋아했다. 그의 스승은' 늙은 태극전' 에서 왔고, 또 진청평의' 조부르크' 에서 스승이 되었다. 수정을 거쳐 그는' 무학 태극전' 을 창작했다.
무술태극권의 특징은 자세가 엄격하고, 자세가 치밀하며, 동작이 느리고, 걸음걸이가 엄격하며, 허실이 분명하다는 것이다. 가슴복부의 앞뒤 회전은 항상 긍정적이며, 모양은 허실전환과' 내기잠회전' 을 위주로 한다. 왼손과 오른손은 몸의 반을 관장하지만 발가락에 닿지 않는다.
4. 손태길전
손록당, 허베이 만현 (이 허베이 보정 순평현) 사람, 스승은 이에서, 후사는 리의 스승 곽에서, 또 스승은 여정에서 나온다. 나중에, 사단은 하오 위정 (Hao Weizhen) 에서 태극권 (Taijiquan) 을 배우고, 가십, 모양 의권, 태극 (Tai Chi) 의 세 가지 복싱 방법의 본질을 추가하여 "손식 태극권
손식 태극권의 특징은 진퇴가 자유롭고, 스트레칭이 자유롭고, 동작이 민첩하며, 변화할 때 개합이 자유롭기 때문에' 개합태극권' 이라고도 불린다.
5. 보물 태극전
조보태극전은 허난성 온현 조보진에서 형성되었다. 그것의 기원에 대해 두 가지 설이 있다. 한 가지 전설은 무당태극권 창시자 장삼풍이 창건해 무당 태극권을 통해 전파되고 왕종악이 전수하는 것이다. 또 다른 설법은 진식 태극권의 새로운 틀로, 진유본제자 진청평이 독창적이라고 한다. 허난 () 성 온현 () 조부르크 () 에서 최초로 전해져 사람들이' 조보틀 ()' 이라고 불렀다.
6. 무태제천
온 사람은 모두 친구이고, 청말 허베이대흥인. 그들은 처음에는 양루선학태극전의 큰 선반으로 시작했고, 나중에는 부드러움에 능한 양루선학 소틀로 이어졌다. 무태희전' 을 창작했다.
태극권 교과 과정 유형 소개
우리 모두 알다시피 태극권은 우리나라의 국술 중 하나로 이미 내포가 깊은 문화적 사물이 형성되었으며 대중이 가장 좋아하고 가장 많이 참여하는 헬스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스포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스포츠명언)
태극권은 우리나라의 민족 무술 중 하나로 이미 일종의 문화적 것을 형성하여 깊은 기초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태극권, 태극권, 태극권, 태극권, 태극권, 태극권, 태극권, 태극권) 대중이 가장 많이 배우고 참여하는 헬스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연구할수록 더 깊어집니다. 안에는 고수가 많다. 태극권에는 진 양 오 오 손오대 유파가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24 식, 48 식, 88 식, 42 식 태극권, 32 식, 42 식 태극검이 있습니다. 태극권의 5 대 유파는 그 연원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소개한다.
첫째, 첸 taiji 전기:
주로 무술의 향인 하남 진가구의 진장흥 교수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진발과로 가장 유명하다. 강유상제, 빠른 결합이 특징이며, 새 선반, 낡은 선반, 큰 선반, 작은 선반으로 나눌 수 있다.
둘. 소년 태극전:
양루선은 양장흥에게 주먹을 배우고, 이후 베이징에 가서 주먹을 수여하고, 아들 양건후에게 물려주고, 양건후는 양성복에게 물려주고, 양성복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스트레칭이 균일하고, 가볍고, 대범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오씨 태극전:
무옥은 양루선에서 사단을 한 적이 있고, 이후 또 하남 조보 진청평에서 스승을 지냈다. 그 동생 오씨는 하남 무양염점에서 왕종악' 태극전보' 를 교정하여 낭을 깊이 연구하고 보완했다. 동작이 민첩하고 걸음걸이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넷. 손씨 태극권:
손루당, 한 평면, 위정으로부터 주먹을 얻어서 개선한다. 개폐, 기복, 작고 움직이는 것이 특징이다.
5. 오 태극전:
오전건사는 그의 아버지 오전유 (양루선 제자) 에서 스스로 체계를 이루었다. 컴팩트하고 유연하며 크기가 적당합니다.
또한 태극권은 틀의 크기에 따라 다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째, 큰 틀:
진, 양, 88, 24, 42 식은 일반적으로 큰 틀을 사용한다. 큰 선반은 주먹이 대범하고 경쾌한 것이 특징이다.
2. 중간 랙:
오로 대표되는 태극권은 주먹걸이가 적당하고 부드러움에 능하다.
3. 작은 틀:
손씨 태극권을 대표해서 자세가 작고 촘촘하며 걸음걸이가 생동감 있다. (전통 건강 스포츠: 우건위)
태극권의 특징
태극권 유파가 매우 많아서,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으로 요약할 수 있다.
1. 대범하고 강건하고 부드러워요
태극권은' 느림' 이라는 글자를 충분히 반영하는데, 이는 느릿느릿 부드럽고 부드럽고 강건하며 강건하고 부드럽다는 뜻이다. 태극권의 이런 특징 때문에 나이, 성별, 체질이 다른 사람들은 모두 운동에 종사할 수 있다. 특히 몸이 허약하고 만성병 있는 사람들에게는 비교적 좋은 물리 요법이다.
일관성과 일관성, 원형과 자연
태극권 연습 세트, 속도가 균일하고 연속성이 강하여 흐르는 것처럼 보이며, 상체 동작이 곳곳에서 구부러지도록 요구하고, 직선을 피하고, 각 관절이 자연스럽게 구부러지는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실천은 순환활동을 통해 운동을 하면 동작의 둥글고 자연스러움에 도움이 되며 부드러운 특성도 반영된다는 것을 증명했다.
3. 내부 및 외부 교육, 조정 및 완전성
태극권은 내부 (생각, 호흡) 와 외부 (몸통, 팔다리 동작) 의 융합을 중시하고, 의식으로 동작을 인도하는데, 즉 의도대로 따르고, 양손이 힘차고, 몸의 각 부분이 서로 조화를 이룬다. 속도와 동작 폭의 크기에 맞춰 숨쉬기와 숨을 내쉬는 요구 사항에 따라 호흡과 동작을 자연스럽게 조율하여 온몸을 완벽하게 조정하고 몸의 각 부분을 골고루 발전시킨다.
태극권의 양생 기능
첫째, 소화기관의 기능
태극권 운동, 역복식 호흡의 조화로 호흡깊이를 증가시켜 횡격막을 위아래로 움직여서 소화기관의 기능을 크게 증가시켜 위장적기를 제거하고 곡도를 원활하게 유지하며 경락과 소화시스템이 조정되고 개선되어 영위의 섭취와 공급이 충분하다. 한편 침샘 분비 기능이 증가하고 침은 호흡이 위장으로 유입되면서 위의 소화력뿐만 아니라 체내의 자기치료 기능도 촉진시켜 많은 질병의 발생을 예방한다.
둘째, 심장 시스템의 기능은
사람이 조용할 때, 발혈관의 개방은 총수의 2.5% 정도에 불과하며, 기혈순환속도가 느리고, 골격근의 근육이 사지에 있기 때문에, 필요한 영위공급이 감소하여, 마치 높은 수도관처럼, 수압이나 수도관이 막혀서 물이 부족하고, 사람의 심장박동과 혈액이 혈관에서 원활하게 순환하는지 여부. 사람이 태극권을 연습할 때 사지는 일정한 자세와 굴곡 속도로 수축하고 구부리고, 내기가 팽창하며, 동작이 가볍고 부드럽다. 혈액순환속도가 빨라 혈액 중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모세혈관을 충분히 공급하고 생리기능을 유지하며 병균과 기타 유독물질의 침해를 피하기 때문에 동맥경화, 고혈압, 심근경색, 관심병 등에 뚜렷한 효과가 있다.
셋째, 신경계의 기능은
운동의사 연구에 따르면 태극권의 느슨함, 느리고 균일하며 부드럽고 가벼우며 부드러운 파동으로 대뇌피질이 자제와 휴식 상태에 있게 되면서 과도한 흥분이나 격렬한 운동으로 인한 기능 장애를 회복할 수 있다고 한다. 대뇌피질이 억제되면 산소 소비량이 줄고, 대뇌혈액의 산소 함량이 증가하고, 뇌전자기파의 빈도가 증가하고, 인체를 담당하는 중추신경계의 정신활동이 정상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불면증, 현기증, 신경쇠약 등 질병에 대한 치료 효과가 가장 좋다.
넷째, 호흡기 기능
인체의 주요 호흡기 기관은 폐로 신체 내부와 외부의 기체 교환을 완성한다. 사람의 호흡은 성별, 성연령, 신체 자세, 고도, 온도, 습도, 기압, 풍향, 풍속과 관련이 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남성은 분당 12 부터 18 회, 여성 13 부터 65438+ 까지 호흡한다. 오장부 횡격막의 운동은 1 ~ 2cm 사이이지만 태극권을 연습할 때는 기체로 마음대로 몸을 유도하고, 몸은 사지의 배합으로 몸을 이끌고, 온몸에 공기가 퍼지게 하고, 전신의 모공이 활짝 피게 한다. 온몸의 모공에서 흡입된 우주의 가스는 단전에서 체내의 원기와 만나 융합된다. 역복식 호흡으로 횡격막 운동이 4 배에서 5 배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몸의 직립 폐활량도 증가했다. 의학 속담에 따르면' 허리는 1 인치 작지만 장수 10 년' 을 연장할 수 있다. 전신발육이 양호하여 전신의 각 기관이 응당한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하고, 각 세포에 필요한 영양을 제공하고, 잠재적인 자기치료 기능을 발휘하며, 근육 위축, 탈모, 뼈 연화를 억제하고, 노화와 퇴화를 늦출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호흡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다섯째, 내장 기능 조절
태극권 운동의 주요 기능은 장기의 기능을 조절하고 통제하는 것이다. 현대의학 연구에 따르면, "인체의 내장기관은 자율신경계에 의해 관리되고, 자주신경은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인체 내 많은 질병은 자율신경의 기능 장애로 인해 발생한다. 예를 들어, 천천히, 온화하고,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동작을 계속 할 수 있다면, 몸의 팔다리는 내기와 상호 작용하여 중추신경계와 함께 식물 신경계를 조절하고 내장기관의 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 " 의식적으로 안팎의 결합, 상호 작용을 유도하는 태극권 운동은 내장기능을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근골을 자양할 수 있어 심박수가 정상적이고 기혈쇄신, 위장 연동 정상적이고 신속하며 영위 섭취가 양호하고 정서가 안정적이며, 정신이 충만하고 왕성하며 장수를 연장시켜 자연 성공을 거둘 수 있다.
태극전 기술의 핵심
(1) 전투 의지
의지는 공격자의 심리적 자질의 기초이며 공격자가 승리하는 정신적 버팀목이다. 공방 대항 중의 백절불굴의 인성과 완강한 전투정신은 강력한 공방 의지로 무시할 수 없는 정신력이다.
전쟁 신문은 "전전긍긍하는 사람은 결코 승리하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강한 의지는 공격자로 하여금 전투가 가장 어려울 때 비범한 힘을 발휘하게 하고, 심지어 패국을 만회하게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강한 공격 의지는 자신의 힘을 믿고, 직면한 각종 어려움에 대해 고도의 적응력을 가지고 있으며, 어떠한 좌절, 실망, 방임 등 부드러운 심리적 장애도 없다.
우리는 태극권 훈련을 할 때 상대가 어떤 고수이든 먼저 의지력을 강화해야 한다.
강한 의지는 공방 대결에서 그 위력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기술 전술이 정상적으로 발휘되는 확실한 보증이다. 권투 심리의 자질은 손을 밀고 손을 흩어지는 훈련을 통해 점진적으로 연마하고 배양하는 것으로 경험, 기술, 지구력의 유기적 결합이다.
끊임없이 공부하고, 열심히 훈련하고, 경험을 총화하고, 교훈을 얻고, 각종 공방 환경에서 끊임없이 모색하고 연마해야 전면적이고 강한 심리적 자질을 만들 수 있다.
(2) 공격과 방어 사고
전술적 사고에는 전쟁 전 사고와 전쟁 중 사유가 포함된다. 전쟁 전 사고는 일반적으로 높이, 힘, 기술적 특징 등 알려져 있거나 알려지지 않은 전투 대상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이다. , 그리고 절친한 친구의 기초 위에서 그들의 기술력과 심리활동을 이해하고 장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서로를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모든 사람이 이 기술을 익히기에 적합한 것은 아니다. 이 기능을 익히려면 경험을 쌓고 천천히 이해하고 요약해야 한다.
초급 정보를 파악하면 기술 전술의 예견성을 머릿속에 빠르게 반영해 초보적인 변수 공격 방안을 마련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그 변화를 지켜보거나 주동적으로 출격할 것인가; 적을 유인하여 적을 속이든, 공격을 수비하든, 전쟁 전 지기만 서로를 알아야만 공격에서 약점을 피할 수 있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므로 전투와 공격에는 반드시 자신의 생각과 사유가 있어야 하며, 여러 가지 상황에서 상응하는 전략을 찾는 것이 가장 믿을 만하다.
전쟁중의 사유는 전투 과정에서 상대의 기술적 특징을 통해 상대의 기술적 약점을 판단할 수 있는지, 기술전술을 제정하여 자신의 장점을 발휘하고 적의 약점을 극복할 수 있는지를 말한다.
민첩하고 변화무쌍하다' 는 자신의 기술 전술에 적응하는 구조적 배치를 조정하여 기술 전술이 긴밀하게 조화를 이루도록 한다. 자신의 심리적 우세만으로는 적을 물리치기에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훌륭한 태극권 권투선수는 좋은 체질과 기술뿐만 아니라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격투 사고도 있어야 한다.
(3) 공격의 용기
용기는 기술과 공격 대결에서 심리적 균형을 조절하고 정서 안정을 보장하는 중요한 심리적 소질이다. 전투 과정에서 침착하고 냉정할 수 있는지, 두려워할 것이 없다. 격투기 기술이 효과적으로 발휘될 수 있을지는 격투기 용기의 심리적 소질에 달려 있다.
속담에 예술가가 대담하게 행동한다는 말이 있듯이, 그의 용기는 반드시 뛰어난 기술을 뒷받침해야 한다. 공방 기술의 정상적인 발휘는 반드시 상응하는 용기가 있어야 보장할 수 있다. 갑자기 적을 만나도 당황하지 않을 것이다. "태산이 무너지고 변색되지 않고, 사슴은 의도적으로 왼쪽으로 눈을 깜박거리지 않는다." "
대적은 현재 적과 사투를 벌이는 영웅적인 기개가 있어야 하고, 내면은 정기적이고, 겉으로는 침착해야 한다. "이기려면 이기고, 몸은 사람을 공격해야 하고, 걸음은 슈퍼맨이고, 기세는 사람을 업신여겨야 하고, 신은 사람을 압박해야 하고, 예예는 사람을 압박해야 하고, 빨리 칼로 난마를 자르고, 머리는 이를 치고, 팔꿈치는 무릎을 치고, 주먹으로 발로 차고, 전선은 출격해야 하며, 절대 사정을 봐주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권투 속담이 말하는 것처럼, "전쟁은 무궁무진하고, 반드시 마음에 두려울 것이다." 무술에서, "어떤 조작을 계획하면 반드시 정신을 상하게 하고, 덕심이 부족하면 그것을 상책이라고 부르고, 손발은 인심을 얻는다." " 전투와 공격의 용기는 무시할 수 없는 심리적 소질이므로 충분한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태극권의 레시피와 방법
첫째, 가상 정신이 강하다.
태극권을 연습할 때는 항상 머리를 곧게 펴고 백회혈, 즉 줄을 가볍게 들어 올려야 한다. 이것은 태극권을 연습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령 중 하나이다.
허령의 최고 실력에 이르려면 먼저 백회혈의 위치를 파악해야 한다. 백회혈은 인체의 머리 윗부분 중앙에 있는 발선처, 즉 뒷발선 중간에서 7 인치 위로, 일명 삼양, 삼양, 오휘, 오휘, 전상, 천만, 위휘, 진흙 베개궁, 상령, 전령은 인체의 제고점이라고도 한다. "논권" 은 "백회혈이 온몸을 끌고 있다" 고 말했다. 허령의 최고 힘은 청기가 솟아오르고 백회혈에 도달하는 것이다.
맑은 공기는 어떻게 자라나요? "논권" 은 "숨을 쉬고, 탁기를 가라앉혀야 한다" 고 말했다. 일단 국면이 끝나면 상반신은 명랑해지고, 가스는 논단에 귀속된다. 마음을 감추면 화가 다 난다. " 상행, 기귀단전, 회음부부터 복부 상행, 돌돌, 전전, 두상경, 회음부부터 너무 강해서 척추를 따라 백회까지 갑니다.
"최고 실력" 이란 무엇입니까? 주먹론' 은 "정력이 넘치는 자, 기력이 머리 위로 치솟는 자" 라고 말했다. 숨이 막히면 정기가 무너지고, 사지가 힘이 없고, 의지할 데가 없어, 마치 진흙 더미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권투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 할 수 있습니까?
그러나 정상력은 결코 강경한 것이 아니다. 강경은 강경한 것이지, 진정한 정상력이 아니다. \ "칼라, 꼭대기처럼 하늘을 깨는 것을 의미합니다. 너무 화내지 마세요. " 。 정기가 너무 많으면 머리 위로 돌진하고, 머리가 무겁고, 발이 불안정하고, 비틀림이 잘 되지 않고, 기맥이 통하지 않고, 가슴에 횡기가 가득 차서 건강에 해롭다.
너무 강해서는 안 되고, 안 되면 정신을 차릴 수 없다. 그래서' 권법' 은 "관심 있는 것, 관심 없는 것, 가벼운 것, 무거운 것, 단지 그것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권투는 정상력을 중시하고, 정상력은 좋아지고, 온몸의 정신은 일진이다."
권투에서 엄격히 따라야 할 기본 요령일 뿐만 아니라 권투의 경지이기도 하다. 처음 주먹 연습을 시작했는데, 그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요령을 정확히 파악하기가 어렵다. 내기가 변동하기 시작하고, 청정기가 생겨나고, 방광이 뜨거워지고, 단전이 정기가 광대하면, 숨을 들이마시고, 맑고, 공기가 자욱하고, 공영의 기묘한 경지를 진정으로 체험할 수 있다. 그러나 처음부터 연습자들은 반드시 허령의 요령을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태극권을 연습하기가 어렵고, 청기가 없을 것이며, 미래의 청기 상승, 탁기 강하, 출입 자유로움, 마음대로 할 수 없을 것이다.
둘째, 가슴 붕괴 포함
가슴을 안고 허리를 무너뜨리는 것은 무릎이 닫히는 동안 가슴이 약간 안쪽으로 뻗어 있고, 감정이 떨어지고, 허리 힘이 자연스럽게 무너지고, 전신혈관이 막히지 않는 것을 말한다. 등을 구부리려면 가슴이 있어야 한다. 양자는 따로 진행할 수 없고, 서로를 전제로 서로 보살펴야 한다.
가슴을 단단하게 유지하고 가슴 밖에 서 있지 마라. 가슴이 밖에 서 있으면 가슴을 안고, 무거운 느낌을 주고, 발과 다리가 휘날리며, 중심이 불안정해집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사방은 힘이 있지만 꽉 조이지는 않지만, "가슴은 돌처럼 텅 비어 있다", "논권" 은 "중가슴복부, 천돌혈부터 음교, 기해, 석문, 관원, 관원, 활, 가슴을 안고, 최선을 다해 합숙하고, 비어 있다" 고 말했다. "가슴이 풀리고, 가슴이 느슨해지면, 모든 것이 즐겁고, 무심코, 무심코 하는 것도 아니다. 개화에서 석문까지 공허하게 함축해야 하며 횡기가 가슴을 채우게 해서는 안 된다. " "가슴은 발바닥까지 배설된다. 즉 복부를 배설할 수 없다." 즉, 공기가 온몸에 스며들지 못할 때, 용천혈에 직접 가라앉지 못하더라도 복부에 가라앉는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는 온몸을 뚫을 수 있다.
허탈할 때 허리를 굽히지 말고 허리를 구부정한 등으로 구부리고 경락뼈가 구부러지고 압축되어 기혈이 통하지 않는다. 무너질 때 약해지지 마라, 약해지면 활력이 없어진다. 논권' 은 "허리는 상체 힌지의 전환점으로 부드러워서는 안 되고, 딱딱하지도 않고, 그 위에 접을 수도 있다" 고 말했다. 네가 무너질 때, "허리가 강하고 비싸다." "허리 위의 가스 위, 허리 아래의 가스 아래, 위아래로 승리하는 기세인 것 같다. 사실, 하나의 연결, 함께. 클릭합니다
동시에 가슴을 무너지면 몸을 때리는 관절이 곳곳에서 열리면서 복부의 청기가 길고 원활하게 백회혈에 도달할 수 있고, 가라앉은 가스도 복부까지 순조롭게 가라앉아 샘에 도착할 수 있다. 온몸의 공기가 복부에서 시작하여 네 방향으로 흘러나왔다. 심경 6 혈은 두 가닥으로 나뉘어 각각 3 분씩 어깨에서, 뼈 의심궁에서 좌우로 손가락을 가리켰다. 다른 네 개의 혈은 두 가닥으로 나뉘는데, 각 가닥에서 좌우 다리까지 내려와 뼈 틈새를 통해 좌우 발가락으로 스며들어 허기의 강약을 보장한다.
그래서 가슴으로 허리를 다그러뜨리는 것이 중요하다. 주의 깊게 파악해야만 전신의 기혈이 자유롭게 작동될 수 있으며, 이 기본 원칙은 반드시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셋째, 허리를 풀어 기운을 북돋운다
허리를 풀어주는 것은 허리를 풀어서 체내의 정체성을 키우는 것이다. 태극권 연습을 할 때 반드시 따라야 할 기본 요령이기도 하다.
허리를 펴고 기운을 돋우는 것은 가슴 붕괴와 관련이 있지만 요점은 다르다. 붕괴는 허리 힘의 붕괴를 의미하며, 가스는 자연스럽게 복부로 가라앉는다. 솔허리는 허리를 푸는 것을 의미하며, 목적은 정기를 유지하고 배양하는 것이다. 붕괴할 때 "허리는 힘이 비싸고, 단단한 금탕이다." 허리를 풀 때, "허리는 비어 있어야 하고, 비어 있으면 위에서 아래로 영하된다."
「논권」은 "허리는 차축처럼, 가스는 바퀴처럼" 라고 말한다. 허리는 꽉 조여서는 안 되고, 온몸을 조이면 굳는다. 허리는 느슨해야 신장기가 원활히 들어오고 나갈 수 있고, 몸의 각 부위의 정기가 상하로 관통해야 복부를 통해 전신을 통과할 수 있다. 청기가 상승하고, 탁기가 떨어지고, 백회에 돌진하고, 용천에 내려가고, 공기가 마음대로 움직이고, 곳곳에서 열린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내부 가스가 자연적으로 가득 차 있다. 그래서 허리를 풀면 기운을 낼 수 있다.
허리를 펴면 온몸의 허기를 운화할 수 있고, 음양의 변화를 촉진하고, 손과 발을 움직이고, 허리를 축으로 하고, 원을 그 자체로 돌릴 수 있다. 사람들과 싸우고, 진퇴유도, 공방 유도, 강유상제, 장이완도, 일에 부딪치면 기개가 있고, 확고하고 무적이다.
먼저 엉덩이를 풀어 주세요. 엉덩이는 허리의 뿌리다. 엉덩이를 풀면 허리를 풀 수 있다. 엉덩이 소나무, 허리 소나무, 기맥이 통할 수 있고, 샘물, 단전, 백회 등 혈은 단숨에 통할 수 있다.
태극권을 연습할 때는 허리를 푸는 기교를 높이 중시하고, 광대한 기풍을 키우고, 오랜 기풍을 길러 태극의 신기함을 달성해야 한다.
넷째, 현실과 비현실성을 구분한다
온몸에 팔다리 백해, 곳곳에 진실과 거짓의 구분이 있기 때문에 태극권을 연습하는 모든 동작은 진위를 가려야 한다. 동작은 허실을 구분할 수 있다. 즉, 융통성 있게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오래갈 수 있고, 릴랙스 정도는 골고루 변할 수 있고, 졸리지 않을 수 있다.
태극권을 연습할 때는 손이 비어 있을 뿐만 아니라 발도 비어 있어야 한다. 왼손과 왼발, 오른손과 오른발도 함께 위아래로 해야 한다. 연습에서는 가상 현실을 구분해야 합니다. 왼손은 사실 비어 있고 오른손도 비어 있다. 일거수일투족, 가상현실, 온몸에 현기증이 난다.
가상, 모든 힘이 없는 것은 아니다. 현실은 전부 실현된 것이 아니라 현실을 차지한다. 단지 비율이 다를 뿐이다. 초심자, 동작은 크고, 텅 비어 있을 수 있으며, 자신의 신체 상태, 나이 변화, 쿵푸 진도에 따라 중간 상자나 작은 상자를 선택해서 연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점수 28 은 작은 가상현실이 되고 점수 37, 46 등이 된다. 작은 허실은 행동 범위가 작기 때문에 허실 전환이 더욱 민첩하다.
현실과 현실을 구분하되, 너무 편파적이 되어서는 안 된다. 일명' 이탈' 이란 사람의 무게 중심 편심거리가 두 발 사이의 거리의 중간 3 분의 1 을 초과하는 것을 말한다. 편차가 너무 크면 변화에 불리하고, 타격을 받기 쉬우며, 적을 유연하게 대응하기 쉽지 않다. 진실과 현실을 구분하는 것은 너무 진실이 아니라 너무 흐리멍덩하다. 우주를 하지 마라, 우주는 떠오를 것이고, 아무것도 떨어지지 않을 것이고, 기초도 불안정할 것이다.
허실을 구분하고, 귀퉁이의 구제책에 주의를 기울이다. 사람들과 교제할 때, 늘 자신이 벽 구석에 편향된 상황이 발생한다. 너는 각수로 현실에 대한 편견을 바로잡고, 임기응변으로 적을 이겨내야 한다.
현실과 진실을 구별하기 위해서는, 운동자는 가능한 겉모습을 숨기고, 머리는 또렷해야 한다. \ "마음이 비어 있다면, 마음이 유죄라면, 사방이 비어 있고, 복부가 단단하고, 세 곳이 텅 비어 있다. 이것을 허와 실이라고 한다. " \ "진짜 가상, 가상 현실 이있다. 태극은 자연히 교묘하게 써서, 결과가 되어서야 그 논리의 정묘함을 체득했다. " 허실을 합친 것은 권경이다. 허실을 구분하고 허실 변화의 요점을 파악하여 자세히 놀아라. 나는 연습자들이 태극의 진정한 맛을 점차 이해할 것이라고 믿는다.
다섯째, 무거운 어깨와 팔꿈치
어깨를 가라앉히고 팔꿈치를 내리는 것은 엉덩이 무릎을 푸는 절차로, 가슴을 무너뜨리고, 두 어깨를 가라앉히고, 팔꿈치를 무너뜨리고, 온몸의 관절을 풀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공기를 맑게 하고, 탁기가 샘으로 내려와 온몸을 관통하고, 네 끝에 도달한다.
침몰한 어깨와 팔꿈치는 서로 일치해야 한다. 어깨가 가라앉아야 팔꿈치가 무너지고, 가슴만 무너지면 허리가 무너지고, 가슴만 무너지면 어깨가 가라앉고 팔꿈치가 무너진다. 그렇지 않으면 전신의 힘을 통합할 수 없고, 운동할 때도 위아래로 따라가지 않고, 안팎이 맞지 않고, 혈기가 원활하지 않다.
"논권" 은 "주먹은 모두 칼라에 있고, 전각은 모두 느슨한 어깨에 있다. 근무시간이 길어지면 어깨의 뼈 틈새가 스스로 열리므로 무리해서는 안 된다. 왼쪽 어깨와 오른쪽 어깨가 긴장을 풀 수 없다면 전이는 효과가 없다. " "팔은 어깨에 매달려있는 것과 같습니다. 클릭합니다 "팔꿈치가 가라앉을 때, 가라앉지 않으면 어깨가 올라서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모두 어깨를 가라앉히고 팔꿈치를 떨어뜨리는 기본 요령에 관한 것이다.
어깨는 긴장을 풀고 상체는 뻣뻣하고, 기맥은 통하지 않아, 복부를 접으면 완성할 수 없다. 그러나 느슨한 어깨는 어깨를 떨어뜨리는 것이 아니라, 어깨를 떨어뜨리는 것은 정신이 아니다. 어깨를 으쓱하지 마라, 어깨의 기혈이 꽉 차지 않아, 중기가 4 단에 미치지 못한다. 그래서' 논권' 은 "어깨가 쓰러지면 일어설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는 또 "어깨는 항상 느슨해야 한다. 무언가가 떠오르는 것을 보면 금방 느슨해진다" 고 말했다. 그러나 굳이 올라가서 들어야 한다면 느슨해지고, 느슨해지지 않고, 상완 전체를 돌리면 안 된다. 따라서 폭이 넓으면 넓어야 하고, 느슨하면 느슨해야 한다. 각 상황이 끝나면 가슴이 앞으로 닫히고 어깨가 서로 호응한다. "
힘을 낼 때는 어깨를 가라앉히고 팔꿈치를 늘어뜨려야 한다. 가슴 허리, 무릎이 팔꿈치 끝과 위아래가 마주 보고, 외부 삼합이 내부 삼합과 밀접하게 맞춰져 전신이 발력을 울린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쿵푸는 스스로 체계를 이루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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