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얘들아, 부탁 하나만 들어줘. 고대 중국 물리학의 기여 - 음향 부분과 광학 부분. 감사해요

얘들아, 부탁 하나만 들어줘. 고대 중국 물리학의 기여 - 음향 부분과 광학 부분. 감사해요

1. 불을 만드는 방법과 불에 대한 이해

고대 우리나라에서 불을 피우는 도구를 '수일'이라고 하는데 금과 나무로 나눌 수 있다. 황금수이는 태양에서 불을 끌어오고, 나무수는 나무에서 불을 끌어옵니다. 고대 중국 서적의 기록에 따르면, 고대에는 불을 피우기 위해 "부수"와 "양수"(실제로는 오목 거울, 금속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집합적으로 "진수"라고 불림)가 일반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옛날에는 행군이나 사냥을 할 때 항상 총을 가지고 다녔다. 『의례서』에는 “왼쪽에 금부싯돌을 착용한다”, “오른쪽에 나무부싯돌을 착용한다”고 기록되어 있어 황금색임을 알 수 있다. 부싯돌은 맑은 날에는 불을 피우는 데 사용되었고, 흐린 날에는 나무를 사용하여 불을 피웠습니다. 양수이 불 만들기는 인간이 광학 기기를 사용하여 태양 에너지를 집중시키는 선구자입니다. 불을 피운다고 하면, 고대에는 불을 피울 때 집에서 만든 고대 렌즈를 사용했습니다. 기원전 2세기에 어떤 사람들은 얼음을 렌즈로 사용하여 햇빛을 모아 불을 피웠습니다. 『원징당 시리즈』와 『회남만비서』에는 “얼음을 잘라서 태양을 향해 들고, 뜸으로 그림자를 지탱하면 불이 생긴다”는 기록이 있다. 물과 불은 양립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불을 포착하기 위해 얼음 렌즈를 만드는 것은 놀라운 창조물입니다. 얼음으로 만든 렌즈는 오랫동안 보관할 수 없어 유리나 유리로 만든 렌즈가 등장했다.

화엄경에는 보살의 문답이 기록되어 있다. “보살이 지성시로 답하니 부싯돌에 구멍을 뚫어 불을 구하고 숨을 세어 나오다가 불이 그치느니라. 당신이 게으르면 똑같은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태양 진주를 잡고 그림자를 붙잡을 물건을 사용하지 않으면 결코 불을 잡을 수 없으며 그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게으른 사람."

2. 핀홀 이미징과 그림자의 이해

기원전 4세기에 모히스트들은 핀홀 이미징에 대한 실험을 수행하고 분석과 설명을 제공했습니다. "Mo Jing"은 "장면이 (거꾸로) 도달하면 정오에 끝나고 장면이 길면 끝이라고 말합니다. 여기에서 "정오"는 작은 구멍이 있는 곳입니다. 이다. 이 텍스트는 작은 구멍이 반전된 이미지를 생성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 이유는 작은 구멍에 광선이 교차하는 지점("끝")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지의 크기는 이 교차점의 위치와 관련이 없습니다. 가리키다. 여기서도 분명히 알 수 있듯이 고대인들은 빛이 직선으로 이동한다는 것을 이미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shoot"는 빛이 앞으로 곧장 가는 것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북송 왕조의 Shen Kuo는 "Mengxi Bi Tan"에서 빛의 선형 전파 및 작은 구멍 이미징에 대한 실험도 설명했습니다. 그는 먼저 공중에 날아가는 그림자를 직접 관찰했고, 땅 위의 그림자도 날아가는 방향과 같은 방향으로 움직였다. 그런 다음 종이 창에 작은 구멍을 뚫어 창 밖으로 날아가는 그림자가 내부의 종이 스크린에 나타나도록 했습니다. Shen Kuo는 직진광의 원리를 사용하여 관찰 결과를 설명했습니다. 서쪽은 그림자가 될 것이다." 동쪽". 묵가는 빛의 선형 전파 특성을 활용하여 광원, 물체 및 투영 간의 관계를 논의했습니다. 『모경』은 “풍경은 움직이지 않고 변한다고 한다”, “빛이 오면 풍경은 사라진다. 움직이지 않는 그림자는 광원이나 물체가 움직이기 때문에 원래의 그림자는 계속 사라지고 새로운 그림자가 계속 생성됩니다. 투영된 위치에 빛이 비치면 그림자는 사라집니다. 그림자가 존재한다는 것은 물체가 움직이지 않는 한 그림자는 항상 같은 자리에 존재한다는 의미입니다. Mohists는 또한 본영과 반그림자를 설명했습니다. "Mo Jing"에는 "장면 2,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면 2, 가벼운 클립. 하나, 가벼운 하나. 빛은 장면입니다." 프로젝션(그림자, 반 그림자) 그림자), 두 개의 광원에 의해 동시에 반복된 조명의 결과임을 나타냄("Said Being", "Light 클램프"), 일종의 프로젝션으로 조명됨을 나타냄 하나의 광원만을 사용하고 광원과 투사 사이의 연결을 강조합니다("Light Clip"). 사람이 풍경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모히스트들은 물체와 광원의 상대적인 위치 변화에 따른 그림자의 크기와 그 변화, 그리고 물체와 광원 자체의 크기의 차이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3. 얼굴거울에 대한 이해

모지도 오목거울, 볼록거울, 평면거울의 결상원리를 비교적 체계적으로 연구하여 오목거울의 초점의 존재를 발견했다. 거울. 예를 들어, 묵가는 오목거울에 대해 심층적인 관찰과 연구를 했으며 『묵경』에 명확하고 상세한 기록을 남겼습니다. "지안 낮음, 장면은 작고 쉽고, 장면은 크고 곧다. 바깥쪽과 안쪽에 있다고 한다." "낮음"은 "가운데"에 놓이면 깊고 오목한 것을 의미한다. 물체보다 크고 크다. 그는 여전히 구의 중심과 초점을 혼동하고 있었지만, 이 실험은 세계 최초의 광학 실험이었으며 과학적으로 큰 의미를 가졌습니다. Joseph Needham은 한때 Mozi의 광학을 고대 그리스 광학과 비교하면서 Mozi의 광학 연구는 "우리가 그리스에 대해 알고 있는 어떤 것보다 빠르며" "인도는 그것과 비교할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북송 왕조의 심궈(Shen Kuo)는 오목 거울의 초점 거리를 측정했습니다. 그는 이미지를 관찰하기 위해 오목 거울 앞에 손가락을 대고 손가락과 거울 사이의 거리가 변하면 그에 따라 이미지도 변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맹희비탄』에는 “양수의 얼굴이 눌려 있으면 한 손가락으로 누르면 곧게 서고, 점점 멀어질수록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그 후에는 넘어진다”고 기록되어 있다. ." 이는 손가락이 오목거울에 가까이 있을 때 상이 곧게 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점차적으로 특정 위치(초점 근처)로 멀어지고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이는 상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이미지는 무한대에 있습니다.) 이 거리를 이동하면 이미지가 뒤집어집니다. 이 실험은 오목 거울의 결상 원리를 설명할 뿐만 아니라 오목 거울의 초점 거리를 측정하는 대략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모히스트들은 볼록렌즈도 연구했습니다. "Mo Jing"은 "Jian Tuan, Jing Yi. 처벌이 크다고합니다." "Jian Tuan"은 둥근 거울이라고도 불리는 오목 거울입니다. "장면 1"은 볼록 거울에 의해 형성된 이미지가 하나만 있음을 나타냅니다. "Xing"은 사물과 같은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항상 이미지보다 큽니다. 우리 조상들은 평면거울이 빛을 반사하는 능력을 이용하여 여러 개의 평면거울을 결합하여 흥미로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예를 들어 《장자천하장》 관련 주석인 《장자보》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거울은 그림자를 식별하는 데 쓰이고, 거울은 그림자를 가지게 하는 것이다. 두 거울이 서로를 비추면, 끝없는 이중 이미지가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장치는 "전면 거울과 후면 거울에 있는 꽃을 보고, 꽃이 서로 반사하는 것을 보는 것"이라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건경당 시리즈』와 『회남완비서』에는 “큰 거울을 높이 달고 그 밑에 대야를 놓으면 사방이 다 보인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것은 누군가가 최초의 개방형 잠망경을 만들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른 ', 벽을 통해 야외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한나라 때 발명된 투광거울은 청동거울 뒷면에 절묘한 상을 반사할 수 있어 고대 중국 광학의 주요 발명품으로 지금도 중국인과 중국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외국 학자들.

4. 무지개에 대한 이해

무지개는 서기 6세기부터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무지개에 대해 비교적 정확한 이해를 갖고 있었다. 당초 공영달(574~648)은 무지개가 생기는 원인을 이렇게 정리했다. 그는 무지개가 생기는 세 가지 조건, 즉 구름, 태양, '빗방울 위의 햇빛'을 분명히 지적했다. Shen Kuo도 이에 대해 자세히 조사하고 현장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그는 "맹희의 비탄에 관한 선정된 메모"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새 비가 내렸는데, 나와 내 동료들이 그것을 보고 양쪽 끝이 보였습니다." 무지개의 개울에 매달려 있었다. 사람들이 개울을 건널 때 서로 몇 피트 떨어진 곳에 무지개를 사이에 두고 마주 보고 있는데, 가운데는 죽순 같고 서쪽에서 동쪽으로 보면 무지개가 보입니다. 개울의 동쪽과 서쪽을 보면 태양의 눈부심으로 인해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지개와 태양의 위치가 정반대임을 지적하라. 저녁에 무지개는 동쪽에서 볼 수 있지만 무지개는 태양을 향하여 볼 수 없다. 지구무지개를 이해한 후에는 인위적으로 무지개를 만들 수 있다. 8세기 중반 당나라 시험에는 이런 무지개가 있었다. “태양을 등지고 물을 뿌려 무지개 모양을 만든다”는 말은 등을 대고 작은 물방울을 뿌리면 된다는 뜻이다. 태양, 당신은 무지개와 비슷한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5. 묵경팔경

묵자이(기원전 478년경 - 기원전 392년)는 묵가학파의 창시자입니다. 그와 그의 제자들은 전국 시대의 정치가이자 과학자였으며, 고대 노동자들이 실제로 깨달은 광학적 지식, 연구 및 경험을 바탕으로 《묵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Mo Jing의 광학 팔 기사"로 알려져 있으며 광학 팔 기사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Mo Jing"의 필수 부분 중 하나입니다.

발광체에 의한 그림자의 형성은 자연에서 가장 흔한 현상이며, 예술적 조형에 있어서 사진가들이 매우 관심을 두는 것도 광학의 8개 조항에서 논의가 시작된다. are: Jingzhi는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풍경이 사라지면 사라집니다. (1조) Jing 2. 중요한 것은 Jing, 두 개의 빛, 하나의 빛이 장면입니다. 이유는 빛이 닿으면 그림자가 생기지 않고, 물체에 의해 빛이 차단되기 때문입니다. 두 개의 광원이 동시에 조명될 때 그림자의 상대적 고정도 있습니다. 광원이 조명될 때 두 개의 "반그림자"가 샌드위치 형태로 생성되며 이러한 그림자는 하나만 있습니다. 두 가지 점은 고대인의 광학 현상에 대한 가장 간단한 이해를 반영합니다. 또 다른 점은 핀홀 이미징의 원리를 직접적으로 논의한다는 점입니다. 장면은 정오에 끝납니다. 끝에는 말한다: 장면 아래 있는 사람도 빛나고, 키가 큰 사람도 아래에 있어, 풍경이 위에 있다. 그리고 머리가 위쪽 빛을 가리므로 아래쪽에 빛이 있어 풍경이 도서관에 있습니다(3조). /p>

그림자가 반전되기 때문입니다. 광선은 작은 구멍에서 광선으로 수렴됩니다. "정오"는 광선이 교차하는 지점, 즉 광선이 화살표처럼 직선으로 이동하는 핀홀을 나타냅니다. "거리와 거리는 빛과 같다"는 고전 속담의 마지막 문장은 대부분 현대 학자들에 의해 사진광학에서의 물체의 거리와 이미지와 유사하다고 해석된다. "이것은 오늘날의 사진가들이 카메라 옵스큐라를 드나드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기사에서는 빛의 강도와 거리의 관계에 대해 논의합니다. 결론은 발광체의 거리가 빛의 강도를 결정한다는 것입니다. 4. 류량은 평면거울 반사 현상을 설명한다.

고대 중국에서는 제련 기술이 발달하여 청동거울의 제조과정을 따랐다. 당시에는 평면거울뿐만 아니라 용도에 따라 볼록거울이나 오목거울도 만들어졌다. 오목거울은 고대에는 햇빛을 이용하여 초점을 맞추고 불을 피우는 도구였다. 고대에는 양수(楊隆)를 특별히 맡은 관직이 없었다. 『주리』 70권의 『추관·사구하』에는 “육안(소리불, 고대 관명) 가문이 복을 맡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Sui, 그리고 태양에서 명불을 가져갔습니다." 동부 한 왕조의 Zheng Xuan 참고: "Fu Sui, Yang Sui Ye." 오목 거울은 현대 응용 사진 광학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최근 카타디옵트릭(catadioptric) 사진 렌즈의 출현은 이 점을 더욱 입증했습니다. 고대인들은 물체가 구의 중심 바깥에 위치할 때 얻어지는 반전된 이미지가 물체보다 작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물체가 구의 중심 안에 있으면 물체보다 더 큰 직립 이미지가 얻어집니다. 경전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간이 낮고, 풍경이 작고, 크고, 눈에 띈다. 바깥 중앙과 안쪽이라고 한다. 요약하자면, 당시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이해했다고 추론할 수 있다. 1. 빛의 직선 전파 2. 그림자 구의 중심에 초점을 맞추는 원인과 패턴의 변화. 이 영역은 이미징에 있어 특별한 의미를 갖습니다.

『묵경』의 광학에 관한 8편의 글은 진선(前秦)시기 우리 민족의 과학연구에 있어서 뛰어난 공헌을 한 것을 반영하고 있다. 이해수준의 한계로 인해 오늘날의 관점에서 보면 일방적이고 불완전한 것이 분명합니다. 『모경』의 내용은 난해하고 이해하기 어렵지만, 각 학계의 주석은 기본적으로 일관되며, 그 내용 자체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묵가학파가 설립된 후 중국의 '게지학(Gezhi Studies)'을 개척하고 미래 세대가 사진광학을 연구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6. 광학 굴절 현상의 발견

'모징'에서는 빛이 다른 매체로 전파될 때의 굴절 현상을 논의하지 않습니다. 이상적인 투명 유리는 아직 제공되지 않았으며, 굴절 현상은 렌즈 이미징의 이론적 기초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기원전 139년 서한 회남왕 유안이 편찬한 『회남만비서』에는 “해가 뜨면 불이 생긴다”는 말을 되풀이하는 것 외에 다음과 같은 기록도 있다. 얼음을 사용하여 렌즈 만들기: "얼음을 잘라서 원을 만들고 들어 올리십시오." 뜸을 사용하여 그림자를 잡으면 "시징 일기"에 따르면 불이 발생합니다. 한나라 무제(기원전 140년~기원전 87년) 통치 기간에 그는 이미 백색광 유리를 사용하여 햇빛을 어두운 방으로 굴절시켜 일광으로 바꾸는 방법을 알고 있었습니다. 청나라 Lin Zhicheng이 쓴 Lin Zhicheng의 "Shi Lei Tongbian"에 따르면 북위 왕조 (386-581) 동안 서부 지역 Yuezhi 왕국의 상인들은 광석을 사용하여 인공 착색 유약을 만들었습니다. 한번은 100명이 들어갈 수 있는 집을 지은 적이 있는데, 인공유리를 ​​사용하여 주변의 빛을 굴절시켜 실내의 빛과 색을 선명하게 했습니다. 송나라의 Liu Qi가 쓴 "Xia Diary"에서 그는 수정 굴절을 사용하여 햇빛을 집중시키고 어두운 문서를 비추는 것에 대해서도 이야기했습니다.

북송의 위대한 과학자 심궈(1031~1095)는 자신의 저서 『맹희비탄』에서 소공상이론과 오목반사체를 더욱 분석하고 설명하여 새로운 성과를 얻었다. 그는 핀홀에 의해 형성된 이미지는 광선을 형성하기 위해 "장애물"(즉, 핀홀)을 통과하는 빛의 결과라고 설명하기 위해 생생한 은유를 사용했습니다. 이후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객관적인 조건의 일치로 인해 발생하는 핀홀 이미징 현상을 반복적으로 관찰하게 되었으며, 이는 특히 역대 왕조의 문인들이 높이 평가했으며 고대 서적에도 자주 기록되었습니다. 원나라의 도종의(Tao Zongyi)는 유명한 노트 "Zhuogenglu"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Pingjiang의 Huqiu Pavilion에 구멍이 있습니다. 해가 맑을 때 손바닥에 큰 흰색 종이를 사용하여 그림자를 잡고 모양을 잡으십시오. 여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꼭대기는 귀 아래쪽에 있습니다. 이것은 환상이 아니라 고유한 이미지입니다." 그는 또한 "송장시에는 4개의 탑이 있습니다. 샤젠윤의 집은 네 개의 탑 중 동쪽에 있고, 작은 방에 탑의 그림자가 있는데, 길이가 5인치 정도이고 서쪽 벽에 거꾸로 매달려 있습니다. 그러나 자주 볼 수는 없다.

명나라의 유동(劉丹)과 유이정(禪儀章)이 쓴 『황도의 풍경에 대한 간략한 소개』에는 작은 구멍이 언급되어 있다. 베이징의 천녕사(Tianning Temple)에 있는 이미지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원문은 "대토전(大土堂)에 비친 탑의 모습. 태양 한가운데, 닫힌 홀의 중앙 문, 태양문, 탑의 전체 그림자가 돌에 반사됩니다. 옛날 사람들은 틈새로 그림자가 들어오고, 하늘에 있는 물체가 가로막으면 그림자가 빛나고, 그림자 광선이 떨어진다고 말했습니다. ...이제 걸이거울 속의 영상이 사이드미러를 통과하면 물체가 반전되고, 태양이 반사되면 햇빛이 쏟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빛은 위에서 나오며 그 안에는 13개의 물체가 있습니다. 빛이 계속해서 투과되면 물체는 작아집니다. “명청시대 북경사찰인 자회사(慈惠寺)도 당시 성찰로 유명한 유적지였으며 관광객을 끌어 모았다.

'핀홀 이미징' 현상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추가 연구를 위해 Yuan Yuan 현대 과학자 Zhao Youqin은 집 전체를 실험실로 사용하고 우물 입구에 깊이가 다른 작은 구멍을 팠습니다. 미리 설계된 실험 절차를 통해 수천 개의 양초를 발광체로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습니다. "핀홀"이 상당한 크기로 확장되면 "핀홀"이 형성될 수 없습니다. 매우 작으면 화면의 이미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미지의 모양은 광원의 모양과 동일하지만 "조도"는 거리에 반비례합니다.

Zhao Youqin은 이 실험의 과정과 결과를 "Xiaoyi Scenery"라는 논문에 썼는데, 여기에는 수천 개의 밀랍 막대를 발광 물체로 사용한 Zhao Youqin의 실험이 있어 사진 촬영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음을 보여줍니다. 영상이 많은 빛의 점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에서 실험장은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말기에 조유친의 논문 "소풍풍경"의 학문적 수준이 세계에서 가장 큰 카메라 옵스큐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왕조의 초기 과학자인 Fang Yizhi(별칭 Mi Zhi, 별칭 Man Gong. 1611-1671)는 자신의 저서 "Little Knowledge of Physics"에서 자신이 직접 수행한 작은 구멍 이미징 실험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태양의 그림자는 원반과 같습니다. 종이를 사용하여 표시하고, 작은 구멍을 뚫고, 햇빛을 돌에 비추면 손이 점차적으로 높아질 것입니다. 빛은 점차적으로 돌보다 4~5포인트 커집니다. 그 자리에서 빛을 비추면 4경과 5경이 각기 빛과 그림자를 가지게 되며, 손이 점점 높아지며 빛이 하나로 합쳐져 4경, 5경의 그림자가 다시 생기지 않게 된다. "Fang Yizhi의 이번 실험은 작은 구멍 이미징의 조건과 이미지 크기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 요인의 규칙성에 대한 탐구임을 보여줍니다.

7. 렌즈 암흑

사진의 발명과 응용은 카메라 옵스큐라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비록 핀홀 카메라 옵스큐라가 이미지를 생성할 수는 있지만 Zhao Youqin의 실험 결과에서 볼 수 있듯이 이미지 밝기와 선명도의 모순을 해결할 수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렌즈 카메라 옵스큐라의 출현은 광학 기술의 응용에 큰 진전을 가져왔습니다. 르네상스 시대 유럽의 화가들은 렌즈 옵스큐라를 널리 사용했지만 당시에는 보조 수단으로만 사용되었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일부 서양 선교사들이 중국에 와서 중국과 서양 미술의 발전을 촉진했으며 이후 일부 광학 도구가 중국에 소개되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먼저 소개되는 것은 안경, 돋보기 등 다양한 렌즈들이다. 청나라 조의(趙儀)는 『개우총고』에서 “고대에는 안경이 없었다. 안경은 명나라에만 있었고 원래는 청나라 이후 현대를 이용한 산업인 서부 지역에서 왔다”고 말했다. 광동성에서 유리제조방법이 등장하여 국내연삭의 기초가 되었으며 광학렌즈를 만들기 위한 재료조건을 제시하였다.

청나라 초기 광학기기 제조업자인 손윤추는 중국 렌즈연마의 대가였다. Wenyu와 Sibin으로도 알려진 Sun Yunqiu. 장쑤성 우셴현 출신. 그는 충진 초기에 태어나 강희(康熙) 시대에 사망했는데, 나이는 겨우 33세였다. 그의 아버지 지루(Zhiru)는 한때 푸젠(Fujian)성 장저우(Zhangzhou)의 행정관을 역임했습니다. Sun Yunqiu는 어렸을 때 매우 똑똑했습니다. 그는 13세 때 Wujiang County School에서 공부했습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곧 그의 가족은 쇠퇴했고 그는 어머니를 부양하기 위해 약초 장사에 의존했습니다. 그는 기계를 공부하고 시계를 만드는 것을 좋아했으며 젊었을 때 유명한 렌즈 제조업체가 되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과거 호추(湖丘)의 손윤추(孫雲丘)가 서양 거울을 사용하여 72가지 종류의 희미한 눈 거울, 하향 거울, 어린이 빛 거울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먼 거울, 불 거울, 끝 거울, 현미경도 있었습니다. , 노을거울, 그리고 현미경… 이는 당시 국내의 사진용 렌즈(이른바 '포토스코프')가 이미 자체 제작되었으며, 사진용 렌즈를 탑재한 광학 장비도 일부 등장했고, 영화용 조명도 그중 하나였음을 증명한다.

소위 '필름 램프'라고 불리는 것은 지금은 슬라이드 프로젝터, 사진용 확대기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실제로 기원전 3세기 초 우리나라 고서 『한비자』에는 고대인의 이야기를 슬라이드쇼로 보여주는 내용이 기록되어 있다. 일반적인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Zhou Jun은 누군가에게 자신을 위해 그림을 그려달라고 요청했고 그림은 3년 후에 완성되었습니다. 관람할 때는 높은 벽을 쌓고 벽에 작은 구멍을 뚫은 뒤 '䇲'(미끄럼틀에 해당)을 삽입해야 햇빛이 있을 때 볼 수 있다. 뱀과 짐승과 병거와 말 등 만물은 다 모양이 있느니라." 이 핀홀 슬라이드 프로젝터가 아직 개발 및 개선되지 않은 것이 안타깝습니다.

청나라 학자 고록(철청)은 당시 민중에게 유행했던 그림자극 등불의 상황을 기록한 적이 있다. 오늘날 호추의 모든 사람들은 등불 그림자 놀이를 위해 높은 정사각형 종이 나무 상자를 사용하고 배에 기름 등불을 넣고 불길을 앞쪽 구멍을 향하게 하고 불을 피워야 합니다. 구멍과 상자는 육각형으로 만들어서 빛을 잡아야지.. 겹쳐진 거울은 마치 초능력자의 귀같아... 중앙에 유리가 박혀 있고, 뒷면에 플레이 텍스트가 그려져 있는데... 그림자가 흡수되네. 상자가 멀수록 빛이 더 강해지지만, 방 안의 불이 꺼지면 그림자가 또렷해지는데... "흥미롭게도 기사에는 '사진은 겹쳐야 한다'고 나와 있다. "복합렌즈"가 사용된 것은 바로 유럽의 풍경사진기 옵스큐라가 유행하던 시기였고, 당시 복합렌즈는 세계적으로 진보된 광학기술의 상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