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공작과 모란 그림의 작가는 누구입니까? 그의 화조 그림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공작과 모란 그림의 작가는 누구입니까? 그의 화조 그림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서희는 중릉(지금의 장시성 난창)에서 태어났으며, 생년월일은 알 수 없다. 그는 대략 서기 894년부터 975년까지 살았으나 '유명한 강남 가문'에서 태어났다. 그는 공식적인 직책을 맡은 적이 없습니다. Guo Ruoxu는 그를 "Jiangnan Virtue"라고 불렀고 Shen Kuo는 그를 "Jiangnan Commoner"라고 불렀습니다. Xu Xi는 자유로운 기질과 높은 도덕적 성실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 사료에 따르면, 팔오다 5년(서기 947년)에 그의 손자 서충사가 '눈 감상 그림'의 집단 창작에 참여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당시 서희는 약 60세였습니다. "멍희 비탄"은 서기 975년 남당 왕조가 멸망했을 때 변경에 와서 자신의 그림을 미술 아카데미에 제출하여 비판을 받고 배척당했다고 말합니다. 당시는 이미 송나라 태조 황제가 보물을 열은 지 8년이 되니 그의 수명은 약 80세였다. 서희는 사생에 능했고 당시 화조화로 유명했다. 꽃, 대나무, 나무, 과일과 채소, 새 등은 모두 그의 그림의 주제가 되었다. 그는 정원의 특성을 더 잘 파악하기 위해 자주 정원을 방문한다. 사람의 눈에 띄지 않는 작은 식물들도 그의 그림에는 생생하게 살아난다. 그는 그림을 그릴 때 스승에게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독창성에 주의를 기울이고 고대인의 기대를 뛰어넘기 위해 노력합니다. 서희는 단순하고 간결한 기법을 사용해 상큼하고 자유로운 '묵과 연분홍' 스타일을 연출했다. "그림과 지식"은 Xu Xuan의 말을 인용하여 Xu Xi의 그림은 "낙하하는 잉크로 둘러싸여 있고 잡다한 컬렉션으로 보완되며 흔적과 색상이 서로 반사되지 않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현화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오늘날 꽃화가들은 어지러운 색을 사용하여 가지, 잎, 암술, 꽃받침을 먹으로 쓴 다음 채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뼈, 바람, 정신은 고대와 현대의 걸작입니다. "Mengxi Bi Tan"은 "Xu Xi는 잉크 브러시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렸는데 매우 거칠고 빨간색 가루가 약간 적용되었습니다. "De Yuli Paintings"는 Xu Xi의 "학"을 기록합니다. "대나무 그림": "대나무 뭉치가 있고 뿌리, 줄기, 마디, 잎은 모두 두꺼운 먹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두꺼운 붓질은 녹색 점으로 살짝 칠해져 있으며 약간의 황량함은 붓질의 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름." Xu Xi "Notes"가 쓴 "Cuiweitang"은 자신의 그림을 설명합니다. "내가 펜을 내려 놓을 때 색을 사용하여 섞고 섞은 적이 없습니다." 이 일련의 전임자들의 기록에서 우리는 Xu를 볼 수 있습니다. Xi의 독창적인 "떨어지는 잉크" 그림 방법. 화조화에서는 먼저 가지, 잎, 수술, 꽃받침 등을 먹으로 그린 다음, 일부 부분에 약간의 색을 더해 돋보이고 생동감을 준다. 당후기 수묵화파가 설립된 후, 서희화파는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를 창조하여 꼼꼼한 채색에서 수묵으로 전환되는 회화사에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통적인 꽃과 새 그림의 밝은 색상. 서희의 화법은 먹을 주선으로 하고 채색기법을 보완하여 사물의 정신적인 본질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색이 선을 압도하지 않도록 선과 색의 결합에 주의를 기울인다. 전통 기술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Mei Shengyu는 Xu Xi의 "Oleander Blossoms"에 대해 시를 썼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잉크의 흔적이 보이고 그림에 대한 설명이 놀랍습니다." Su Dongpo는 Xu Xi의 시 "Apricot Blossoms"에 대해 썼습니다. 매화비 때문에 색이 짙어지고 색이 바랜다." "서희의 떨어지는 먹꽃." 이 두 시에서 "분홍빛 벗겨짐과 먹자국"과 "떨어지는 먹꽃"이라는 말은 원문을 가리킨다. 후세대에서는 "Xu 스타일"이라고도 알려진 "잉크 및 라이트 핑크" 스타일입니다. 서화는 당대 화가 황권의 화풍과 전혀 다르며, 당시 궁중화원에서는 황권의 화풍이 지배적이었기 때문에 궁중 귀족들로부터 환영을 받지 못했다. 따라서 서(徐)와 황(黃)은 화조화의 양대 체계를 형성하였다. 그러나 쉬와 황이 스타일이 다른 이유는 주로 환경 상태와 성격이 다르기 때문이다. 송나라의 궈약서(郭皇夫)는 그의 『그림청음기』에서 서황변(徐黃變)에 대해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그들은 각자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지만 게일의 귀와 눈이 배운 것을 손에 쥐고 마음으로 반응합니다. 이유는 분명합니다. 황권과 그의 아들은 은(陰)에 살았고 촉(船)에서 봉사했습니다. 황권은 부사로 베이징에 돌아와 조정에 돌아온 뒤 궁중찬양자로 진정한 삶을 누리고 은으로 돌아가서 칙령이 기록될 때까지 기다렸다. 금지서에는 금단의 정원에 있는 모든 희귀한 새들과 이국적인 꽃과 바위들에 대해 쓰고 있는데... 그의 깃털은 통통하고 그의 머리카락은 다채롭고 물새들과 깊은 물고기들... 깃털과 뼈가 우아하고 우아합니다. , 그리고 하늘과 물은 색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Xu와 Huang의 그림 스타일의 서로 다른 특성은 또한 꽃과 새 그림의 진보를 나타냅니다. 쉬시의 그림은 공식 회화 아카데미에서 거부되었지만 그의 높은 예술적 성취와 독창적인 예술적 천재성은 후세의 많은 감정가와 비평가들로부터 확인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Guo Ruoxu는 Xu Xi 시대의 꽃과 새 그림이 "최근 그림만큼 좋지 않다"고 믿었습니다. 유도춘(劉道春)은 『신왕조명화총평』에서 화주비모종의 4대 상급자를 열거했는데, 서희(徐熙)가 1위를 차지했다. 그는 또한 Huang Quan의 작품은 "영적이지만 경이롭지 않다"고, Zhao Chang의 작품은 "경이롭지만 마술적이지 않다"고 믿으며, Xu Xi만이 진정으로 "신성과 경이로움"의 상태를 달성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Li Jian은 또한 송나라의 유명한 사생 화가 Zhao Chang의 꽃과 새 그림을 Xu Xi와 비교하면서 "Xu Xi의 꽃 그림은 꽃의 정신을 전달하고 Zhao Chang의 꽃 그림은 꽃의 모양을 묘사합니다. 그러나 서희의 그림에 비하면 열등하다.” 그러므로 미복은 “황권의 그림은 베끼기 쉽지만 서희의 그림은 베끼지 못한다”고 말했다. 신궈의 『화송』에도 이렇게 말했다. 대나무, 깃털, 깃털이 모두 다르며 서희의 그림은 독특합니다. 청나라 화조화의 대가 윤난티엔(雲南泉)도 서희의 화조화를 높이 평가하며 “그의 정신은 먹물 너머에 있다”고 말했다. 천년이 넘는 기간 동안 Xu Xi의 스타일은 중국 회화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를 들어, Shen Zhou, Chen Daofu, Wen Zhengming, Xu Wei 및 명나라의 다른 사람들이 모두 그로부터 혜택을 받았습니다. 서희(徐熙)는 《선허화서》에만 259점의 그림이 기록되어 있는 다작의 화가였다.
쉬시 역시 수준 높은 화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