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전의 성황묘는 무슨 용도로 쓰였는가?
이전의 성황묘는 무슨 용도로 쓰였는가?
원시 신앙부터 시작하다
고대에 농업 경제는 강대한 자연력 앞에서 왕왕 약했다. 잠재적인 공포로 인해 사람들은 토템, 조상, 자연신에 대한 숭배에 희망을 걸고 일정한 제사를 통해 자연력과 조상의 보호를 구하는 경향이 있다. 만물에는 영이 있다' 와' 천인의 조화' 관념의 지배하에 신령과 관련된 숭배와 제사식이 생겨 원시 신앙을 형성하고 있다.
성황은 우리의 원시 신앙에서 숭배하는 자연신 중의 하나이다. 기록에 따르면 성황은' 주례 천자 팔랍' 의 물신에서 가장 먼저 발견됐다. 예기 교외 특제 XI 는 "천자는 큰 왁스 8 이다. 새벽은 왁스로 시작한다. 왁스도 있고, 삭도 있고, 12 월에도 만물을 모아 구한다. " "큰 왁스 8" 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팔신이 희생되다. 허신' 설문' 구름 왁스' 어제부터 벌레 울음' ... 연말 제사의 이름을 부르다. 그래서 대랍팔이가 연말에 제사를 지내는 팔신이다. 사제, 백신, 농신, 우체부, 수신, 방, 수용, 곤충입니다. 그중 물이 7 위다. 제방은 농지의 도랑이고, 제방신도 도랑신이다. 나중에 고대 도시들도 성벽을 건설해야 했는데, 성벽 밖에는 해자가 있었다. 물이 있는 해자를' 풀' 이라고 하고, 물이 없는 해자를' 플루토늄' 이라고 부른다. 황성' 이라는 단어는 <역경> 태괘의 처음 여섯 글자에 처음 등장한다. "성복성지, 스승으로 말하지 말고, 자신의 도시에서 생활하고, 청렴하고 검소하다." 여기서 "도시" 는 성벽을 가리키고, "노란색" 은 해자를 가리킨다. "성황" 이라는 단어는 늘 도시를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 반고' 양경서'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자본건궁, 심성황'. " 원시 숭배에 따르면,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모든 것에는 신이 있으며, "국민에게 공헌하면 그들을 숭배하고, 재해를 막을 수 있다면 그들을 숭배한다" (「오례」). 성벽과 해자는 적, 야수, 도시 인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큰 공헌을 했다. 그래서 물신은 성신으로 승격되어 도시의 수호신으로 여겨진다.
포용성은 우리의 전통문화와 민간 신앙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이며, 성황 신앙도 마찬가지다. 성황이 서민들 사이에서 미치는 영향이 커지면서 도교도 성황을 자신의 정신체계에 포함시켰다. 두광정이 편찬한' 문 코판 전집' 에는 성황이 제사식에서 차지하는 지위를 나열한 기록이 있다. 이후의 발전 과정에서 성황은 점차 도교숭배의 명계 주신 중 하나가 되었다. 도교의 많은 제사 활동은 모두 성황을 초청하여 참석해야 한다. 도교는 민간에서 유래하여 민간에 영향을 미치며, 심지어 수많은 가구에 스며들기도 한다. 성황원은 민간 신령이었다. 불교가 중국에서 널리 퍼지자 불교의 명계제도를 받아들였고, 성황은 명계의 장관이 되어 명계의 사무를 관장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송대 불교의' 수륙법회' 는 성황을 중요한 신령 중 하나로 등재하기 시작했다.
중국 민간 신앙은 주로 공동신령에 대한 신앙을 가리킨다. 그 전형적인 특징은 전통신앙의 신령과 각종 종교의 신령이 반복적으로 선별, 탈락, 조합되어 혼란스러운 신령 신앙 체계를 형성하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의 세속적 신앙의 다양성을 분명히 반영한다. 따라서 중국 민간 신앙은 다종교 다신 숭배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민간신앙의 신령집단은 체계가 없다고 할 수 있지만, 이 신앙들 사이에는 본질적인 충돌이 없다. 한편으로는 중국 문화의 포용성을 구현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화화' 의 민간 신앙의 문화 정신 특징을 구현했다.
황성교, 우리 조상의 원시 신앙과 민간 신앙, 후세의 종교 신앙까지 모두 농경문명에서 기원했다. 고대 장안은 농경문명의 주요 발상지 중 하나로 오랫동안 우리나라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였으며, 이는 그것이 정신문화의 전파지가 되는 것을 결정하였다. 그 결과, 오래된 장안도 자연히 성황 신앙의 발원지이자 전파지가 되었다.
한나라 기신, 성황 최초의 인격신.
성황신은 점차 자연신에서 인격신으로 변했다. 전통 사회에서 사람들은 영웅이 죽은 후 영기가 영존하여 토지신으로 자신을 보호하기를 바란다. 성황이 자연신으로부터 인신으로 진화하는 과정에서 한대의 기신이 가장 이르다. 장안은 성황 신앙의 발원지이자 전파지일 뿐만 아니라 최초의 성호인 기신도 생겨났다.
"장안현지 왕수로 성황묘회" 에 따르면, "초한영양 전쟁에서 한 () 이 기신 () 을 한왕 () 으로 위장하여 포위망에서 유방을 구해내고 항우에게 불에 타 죽었다고 한다. 유방이 천하를 얻은 후, 기신 () 을 13 성 성황 장군으로 봉하고 장안 왕곡사 () 에 절을 짓고 매년 음력 2 월 초 8 제사를 지내다가 묘회가 되었다. " 한대 기신이 유방을 구한 이야기는' 한서' 제 1 권' 사기 항우본기' 및 관련 지방자료에 나온다. 유방이 황제를 칭한 후, 기신 황포를 수여하고 봉하여 임원 (이 왕곡진) 을 선출하여 대묘제를 지었다. 매년 음력 2 월 초 8 제사를 지내다가 나중에 묘회가 된다. 문경제 시대에는 민심에 순응하고 통치를 강화하기 위해 기신이 성황으로 봉쇄되어 장안시의 보호신이 되었다고 한다. 역사서에 따르면 왕곡 제사 성황에서 계산한 지 이미 2000 여 년이 되었는데, 삼국동오, 순호의 성호주유보다 400 년 앞당겨졌다.
삼국 양진 남북조 시대에는 성황 신앙이 끊임없이 강화되었고, 굽성호에 대한 제사 활동도 끊임없이 흥성하였다. 당대에 이르러 성황 숭배는 이미 전국 각지의 보편적인 풍습이 되었다. 매년 현지 관리들은 정기적으로 혹은 현지 민중이 가뭄과 홍수 등 자연재해를 당할 때 한 편의 백성을 대표하여 성호에 제사를 지낸다. 왕곡진신은 당대의 장안성 가까이에 있어 관민 제사의 대상이 되었다. 당시 제사 행사의 성황을 짐작할 수 있다. 송대에 이르러 성황묘는 정식으로 제사대전에 등재되었고, 신관이 취임한 지 3 일 이내에 성황묘에 참배해야 한다고 명확하게 규정했다. 이는 성황묘의 힘으로 관원을 통제하는 것이다. 왕곡은 황계신으로,' 충공' 이라고도 불리며, 원대 이후에는' 포드 왕' 이라고 불린다. 명태조 주원장은 성황을 봉하여 성호에 제사를 지내는 제도를 보완했다. 성황은 세속행정조직에 해당하지만, 그 기능은 세속행정장관보다 높아 지방관민에 대한 정신통치를 실현한다. 왕수로는 명나라에 의해' 충열후' 로 봉쇄되어 삼덕을 누리며 제사 활동이 더욱 중요하고 성대하다. 청나라가 명나라의 제도를 계속 사용하다.
송인 조 () 사 () 의' 객퇴기 ()' 기록에 따르면 송대 () 에 이르면 각지에 노신 () 을 모시는 성황묘 () 가 이미 수십 개나 있다. 성황' 의 성황은 진강, 청원, 닝국, 태평, 향양, 살구원, 복주, 남안, 화정, 순호라고 불리며 모두 길신이라고 불린다.
오늘날, 대략적인 통계에 따르면, 중국에는 여전히 30 여 개의 성황묘가 기신으로 성황으로 추앙받고 있다. 가장 유명한 것은 고대 수도 xian, 산시 양곡, 살구원, 호현, 안후이 순호, 닝국, 간쑤 란저우, 천수, 서고, 하남 정주, 방성, 구시, 장쑤 청양, 밀현, 진강, 절강린안, 후북이다 그중 간쑤성 천수, 쓰촨 남충, 섬서성호현 등지에서는 기신을 현지인으로 간주하고 성황묘를 뽕나무 고향에 대한 공물로 지었다. 하남은 기신 행군 작전의 주전장이자 그가 결국 항복한 곳이기 때문에, 그는 절을 건설하여 기신을 성황으로 모시고 있다.
민간 보편적인 신앙
송대 이후 성황 신앙은 이미 민간에서 매우 보편적인 신앙이 되었다. 우리나라의 성황 신앙이 발전함에 따라, 전국민이 믿는 성호신은 더욱 개인화되고 지방화되고 다양화되어, 대부분 현지 국민들이 보편적으로 인정한 죽은 영웅이나 명신이 성호신으로 추앙받고 있다. 예를 들어, 고대 수도 xian, 전국의 많은 도시들은 아직도 한고조의 대장기신, 전국시대의 쑤저우제 설날을 제사하고 있다.
조정에서 성황 칭호를 수여하다
만당 말년에 청태원년 (934), 성황이 왕으로 세워졌다.
원나라 문종 년 동안 법원은 주신이 아내를 공유하도록 허락했다. 그 후로 여호와 신의 성전에는 여호와 신과 그의 아내를 모시는 잠당이 하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명나라에 이르러 주원장은 더욱 추앙을 받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원장은 황제라고 불리기 전에 성황묘에 입주하여 재난을 피했다. 주원장이 황제를 칭한 후 홍무 원년 (서기 1368 년) 에 도성 성황을 감찰사 왕으로 세워 일품으로 삼았다. 조정의 태사, 교사, 태포,' 삼공' 과 좌우승상과 같다. 동시에 각 정부 성황을 감옥으로 임명하고, 직위는 2 등이다. Feng Zhou Huang 을 회사 감독자로 임명, 직무는 3 급이다. 풍현진신은 회사의 감독자이고 직위는 4 급이다. 바로 이 시기에 각지의 주현들이 잇달아 성황묘를 건설하였다. 수도 성황묘는 황제가 직접 건설하고 궁중에서 은을 할당한다. 사중주지는 조정에 의해 직접 임명되고, 부주현은 등급별로 차례로 모방한다. 규모와 등급은 전적으로 현지 정부 사무실을 기반으로 하며 등급에 따라 공식 유니폼을 준비했다. 명나라 홍무 3 년 (서기 1370 년), 법원은 전문적인 성황 제사제를 반포하였다. 성황이라는 칭호를 제거하고 교토 성황을' 성황' 이라고 명명했다. 나머지는 정부, 주 또는 카운티를 의미합니다. 청대는 기본적으로 명대의 성황 규제를 물려받았다.
1.Xi 안 도성 성황묘
등급이 가장 높고 영향력이 가장 큰 안성황묘는 이미 62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바로 이런 역사적 배경 아래 주원장이 직접 건설하고 주원장의 둘째 아들 주상이 직접 수리를 감독하고 당 요의 기초 위에서 증축한다. 건설 초기에는 주원장에 의해 성황묘로 명명되어 서북각 성의 크고 작은 성호를 관할하였다. 성황 신앙의 서열 중에서 등급이 가장 높고 영향이 가장 크다. 홍매홍무 20 년 (기원 1387 년) 창설 이후 620 년의 역사가 있다. 600 년 동안 도성 성황묘는 침몰을 겪었다. 원나라가 베이징을 정도한 이후, xian 은 국가 수도로서의 우세와 영광을 잃었다. 명청 시대에는 경제센터가 주로 강남에 위치해 있었고, 산시는 점차 서북의 외진 낙후지역이 되었다. 그러나 주원장이 그해 건설한 성황묘는 여전히 웅장하고 장관이었다. 청옹정 원년, 재건이 웅장하고, 전우가 웅장하다. 한 차례의 큰불이 대부분 성황묘의 대부분의 건물을 태웠다. 당시 천산시 총독의 연초 장군은 명궁을 철거하고 진궁의 목재로 도성 신당을 재건하라고 명령했다. 개조 후 "규모가 크고, 전우가 웅장하며, 청와단목이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고, 기초가 넓다." 청광서 13 년, 묘전 상가가 부주의로 불을 질렀고, 대문과 물건 가게를 불태워 큰 손실을 입었다. 당시 산시 () 성 총독 예버영 () 이 직접 재건자금을 제창하고 모금했다. 1942 일본군 침공 xian, 1942 에서 성황묘에 폭탄 두 개를 던져 장경각을 폭파했다. 서화, 도경, 전적, 고악보 등 여러 곳의 명대 진귀한 문화재가 파괴되면 대전의 북동쪽 모퉁이, 뒷처마 손상이 심각하다. 처마 기둥이 부러져 탄공이 희미하게 보인다. 해방 후 성황묘의 작은 백화점 시장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해방 후 성황묘의 도교도들은 사회주의 건설 열풍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좋은 대중 신앙의 기초 때문에, 초하루와 십오, 성황묘의 신도들이 조수처럼 몰려들고, 주변 백성도 어쩔 수 없이 지나가야 했기 때문에, 성황묘의 원근으로 유명한 작은 백화점을 형성하여, 전체 서가의 경제 번영을 강력하게 촉진시켰다. 이 시기에 성황묘의 북악은 더욱 명성을 떨쳤으며, 중국 음악가협회, 중국음악연구원의 여러 전문가 교수가 잇달아 여기에 와서 의견과 조사를 수집하였다. 196 1 년, 성황묘 방장안 선생은 북악사를 초청하여 베이징에 가서 공연을 하고, 주 총리의 친절한 접견을 받아 이 시기의 역사 미담이 되었다. 안 교수는' 세계음악사전' 에 수입돼 현대사에서 이 사전을 수입한 두 중국 민간 음악가 중 한 명이 됐다. (다른 하나는 아병입니다.) 문혁 기간 동안 종교 활동이 강제로 중단되었고 성황묘가 처음이었습니다. 절 앞의 큰 패루는 당시 시안고건팀에 의해 철거되어 땔나무로 변했다. 대웅보전 성황 동상이 부딪쳐 녹아내려 경서의 음악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졌다. 절 안의 도사 악사가 민간으로 유배되어 종교 활동이 중단되고 향불이 중단되었다. 1980 년대 이후 개혁개방과 종교신앙자유정책이 점차 시행되었다. Xi 시청은 큰 중시를 받아 방앗간과 서가의 두 점포를 수리하는데 거액을 투자했다. 절 안의 도사는 격려를 받고, 의복을 줄이고, 다방면으로 주는 것을 받았다. 문창각, 이문, 동서배전, 사랑방 두 칸 등의 건물이 이미 복구되었다.
2. 닝보시, 절강 성, 성황 사원
성황묘, 일명 닝보현 성황묘는 도심에 위치해 있다. 닝보성황묘는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큰 성황묘 중의 하나이다. 이 절은 명홍무 4 년 (137 1) 에 건설되어 여러 차례 화재를 당했다. 현존하는 절은 청광서 10 년 (1884) 에 재건되었다. 현묘에는 벽장, 두문, 이문, 무대, 본전, 후전이 있다. 이 건물은 온전하고 웅장하다. 무대를 매우 예쁘게 지었다. 무대는 산꼭대기에서 쉬고, 단처마, 조류 우물은 닭장처럼 생겼고, 용봉금으로 장식되어 멀리서 반짝반짝 빛나고 있다. 현묘에는 30 여 개의 비석과 송경 등 고적이 보존되어 있다. 오늘날 성황묘는 이미 닝보에서 가장 큰 쇼핑센터가 되었는데, 이곳의 상점과 간식은 곳곳에서 볼 수 있어 닝보 민속을 이해하기에 좋은 곳이다.
3. 호남성 안인현 성황묘
성황묘는 현성 성관진 봉황산 () 에 위치해 있다. 안인도교활동의 중요한 장소이며, 안인도교협회는 절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절은 도사 이송림이 주관한다. 성황묘는 봉황 산허리에 위치해 있고, 동서향은 청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이 절은 웅장하고 웅장하여 조각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봉황산 기운도 절에 무한한 생명력을 부여했다. 이 절의 존재로 봉황산 역시 유도불이 하나가 된 인간 선경이 되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봉황산 보살령은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들어주며 변현의 많은 신도 남녀들이 향을 피우고 경배하며 향불이 여러 해 동안 흥성하였다.
4. 간쑤성 란저우시 성황묘
성황묘는 란저우시 장계로에 있다. 송대에 건설된 세 개의 절은 한대 장군 기신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사용되었으며, 기신사라고도 불린다. 명대 재건 후 개명. 청건륭년 (1736- 1795), 화재로 파괴, 재건. 북조남으로12000m2, 건축 면적이 4000m2 입니다. 각각 충용호마이의 후방이고, 두 번째 대문은 하드탑 복도 극장, 북쪽은 두루마리 홀과 산꼭대기식 즐거움, 뒤에는 처마일익의 본전, 종북루 등이 있습니다. 회랑 아래 원래의 벽화는 이미 없어졌다. 1956 란주 최초의 노동자 클럽이 되었다.
5. 푸닝시, 광동성 홍양진 성황 사원
성황묘는 푸닝구시구 홍양동북동 (홍양진 고은 푸닝현성, 2008 년 전국 4 차 역사문화고읍으로 진입) 에 위치하며 홍양시 하초점, 현 정부 북동쪽 약 300 미터, 문창각과 인접해 있다. Mingjiajing 42 년 (1563) 에 설립되어 Puning Jianxian County 로부터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성황묘 실루엣 (12 사진) 강희 34 년, 치안 판사 조면주가 중당과 문루 현관을 보수했다. 48 년, 안정미 (붉은 깃발) 가 재건된 후 전 두 복도 6 부, 앞뒤 3 홀 2 일 우물, * * 11 칸, 동서폭은 약 27 미터, 남북폭은 약 60 미터, 총 건축 면적은 약 1620 평방미터이다. 앞방은 삼산문이고, 문루는 마관을 모시고 있다. 대문 스타일은 천리안과 만왕리이고, 홀의 주요 홀은 황성 훈작만을 위한 조각상이다. 후전은 각각 황성부인, 십팔로한, 천수관음을 모시는 세 개의 대전으로 나뉘어 중국 불유합의 사상을 구현했다. 세 개의 방, 정청과 뒷홀, 안에 거북이가 놓여 있고, 연못 양쪽에 목면나무가 심어져 있고, 연못 중간에 아치 다리가 하나 있고, 정청 앞 뜰에는 하늘을 찌르는 고반얀 나무가 있고, 정청 양쪽의 복도는 신을 모시고 있다. 성황묘 전체에는 크고 작은 불상 *** 108 존이 있다. 매년 정월 17 일이나 18 일에 홍양은' 응성황공' 즉' 홍양성황공이 아내를 거느리고 성황을 이룬다' 는 장면이 매우 시끌벅적하다. 홍양진의 유명한 고대 건물에는 덕안리 등이 있다. 홍양성황묘는 임측서가 사망한 임측서 기념관 (즉 문창각) 과 인접해 * * * 와 함께 관광지를 구성한다.
6. 광동성 지양시 성황묘
성황묘는 현재 시내의 황성로에 위치하여 남송에서 건립된 후 명홍무 2 년 재건에 파괴되었다 (1369). 삼산문, 바이정, 본전, 양생지, 돌아치 다리, 부인당 등이 있습니다. 성황묘의 꼭대기는 현산이고, 일곱 들보와 금주 사이에는 3 리터의 아치가 있다. 정청의 4 개 벽은 보호작용만 하고 지붕의 압력을 견디지 않는다. 구조가 독특하다. 지진 후 벽이 무너졌지만 대들보는 무사했다. 그 빔, 조각칼은 밝고 강건하며 명대 건축 풍격과 현지 전통 예술 특색을 모두 갖추고 있어 제양시 고대 건축물 역사의 유적의 정수이다. 지양성황묘는 광동성에서 현존하는 가장 큰 고건축군이다. 지양 동문성호가에 위치한 송사오싱 10 년 (1 140), 명홍무 2 년 (1369) 성서덕현에서 재건됐다. 성급 중점 보호 문화재 단위입니다. 지양성황묘의 건축물은 명청 건축 풍격과 조산 현지 전통 공예 특색을 융합하였다. 주체 건물은 목석 내력 구조로 기계 구조 과학이 엄격하다. 본전의 벽은 보호 역할만 한다. 건물 구조는 높은 내진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대 이래 수십 차례의 지진을 겪으면서도 여전히 우뚝 솟아 현대인들이 고대 건축물을 연구하는 표본이 되었다. 《제양현지 탄사》에 따르면 성황묘는 제원광장 동쪽, 깊이 26 피트, 폭 80 피트에 위치해 있다. 성황묘는 본전을 중심으로 남북중축선, 좌우 두 칸, 대칭건축으로 정원으로 들어간다. 주요 건물은 간판 건물, 대문, 청당, 종탑, 북루, 후전 (부인전) 으로 총 면적이 2000 여 평방미터이다.
7. 허난성 정저우시 성황묘
정주시 상가로 북쪽 (정식 명칭: 영유후묘, 진신). 명초에 건설되어 홍치 14 년 (150 1) 을 보수한 후 여러 차례 보수했다. 절은 북조남으로 앉아 있는데, 주요 건물은 산문, 로비, 음악루, 대웅전, 침전이다. 건물은 모두 유리 기와로 덮여 있고, 두루마리는 처마를 날리며, 모양이 정교하고 구조가 치밀하다. 락루는 최고 15 미터, 2 층 작은 건물, 산 근처 물 스타일. 책등에는 용돋을새김 몇 개가 있고, 봉황이 위아래로 날고, 좌우에는 연꽃과 사자가 있어 매우 신이 난다. 대전의 주요 능선의 양쪽 끝에는 척추를 삼키는 동물이 새겨져 있고, 양쪽에는 여러 마리의 용이 새겨져 있고, 봉황과 모란으로 장식되어 있다. 사내에는' 팔선교차 바다', 송백, 인물, 새와 짐승들이 새겨져 있어 구도가 조화롭고 정교하며 생동감 있다.
8. 산서성 장지시성황묘
육안성황묘는 산시 () 성 장지시대 북가 묘도 골목 () 에 위치해 있다. 원지원 22 년 (1285) 에 설립되어 명홍지 5 년 (1492), 청도광 14 년 (1834) 에 재건되었습니다. 현존하는 성황묘의 본전과 각당은 원대 건축물, 침전, 연극루, 현검루는 명대 건축물, 헌, 귀당은 청대 건축물이다. 성황묘는 성호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 지어졌고, 성황은 고대 신화 전설에서 도시를 지키는 신이다. 성황묘는 점유 면적 12229 평방미터, 건축 면적은 5 175.03 평방미터이다. 세로 축 길이 408 미터. 남쪽에서 북쪽으로 육룡벽, 홍문, 목소루, 석소루, 산문, 충루 (선건루), 연극루, 한가정, 중당, 침실, 동서부청, 복도실 등이 차례로 있습니다.
9. 허난성 안양시 성황묘
도관. 허난성 안양시 고성구 북루동가. 건설 연대가 불분명하다. 명홍무 2 년 (1369), 재수강. 절은 북조남으로 앉아 현재 간판 건물, 대문, 오대전, 동서양익 등 건물만 남아 있으며 대부분 1982 년에 재건되었습니다. 이곳은 한때 성황을 모시던 곳이었는데, 지금은 안양의 유명한 역사 유적 중 하나이다.
10. 광동성 혜주시 성황묘
성황묘는 평해 고대 도시의 서쪽에 위치하여 건축 면적이 430 평방미터에 위치해 있다. 명영락 3 년 (1405) 에 건설되어 여러 차례 재건을 거쳤다. 그것은 문화대혁명 중에 완전히 파괴되었다. 1980 년대 말, 현지 민중과 홍콩 동포들의 기부로 재건되었다. 성황묘는 건축이 정교하고, 각 층의 처마 주위에는 생동감 있는 역사적 인물 이야기가 새겨져 있다. 묘문에서 처마, 조각상, 책상, 대련, 비문, 조각 등에 이르기까지. 고대 건축물의 예술적 특색을 보존하고, 그 서화에는 악을 몰아내고 선을 행하도록 권하는 의식이 배어 있다. 절 앞에는 성호각루, 오른쪽에는 성호정, 높이 6 미터, 3 층 구조가 있습니다. 오른쪽 앞 코너에는 무대와 2000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노천 광장이 있습니다.
1 1. 대만 성 타이난시 성황묘
성황묘는 대만성 타이난시 청수리 청년로 133 호에 위치해 있다. 대만성은 원래 푸젠성 산하 정부, 고명 (복성황사) 이었다. 그것은 대만성에서 최초로 건설된 성황묘로 명나라 초년 23 일에 설립되어 청대에 여러 차례 보수되었다. 이 절은 성주를 모시고 24 개 사단으로 나뉜다. 절은 작지만 향불이 한창이다. 음력 5 월 열한 번째 날에는 끊임없는 크리스마스 기도와 축원이 있다. 청건륭년은 대만성 7 대 주묘, 8 대 절 중 하나로 현재 대만성 2 급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고 있다.
12. 대만 펑후 현 성황묘
도관. 대만성 펑후현 () 은 마공진 충칭 광명로 20 호를 거부한다. 대만성사 대관' 에 따르면 청초에 건립되어 24 년 (1759) 재건축 증축됐다. 동치 4 년 (1865) 현지 문인: 사내에 홍보사를 설치하고, 유인당을 세우고, 도덕선당을 세우고, 서로 대립한다. 광서 12 년 (1886) 재건축, 성전 앞 벽 증수, 그리고 두 번 보수한다. 사찰 구도는 사합으로 400 여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주요 건물에는 예배전, 본전, 양쪽의 경비실이 있습니다. 삼천사 봉황이 날아올라 창공을 가리키며 붉은 기와를 깔고 조각하지 않고 고풍스럽고 대범하다. 정전 정중신당은 성황, 붉은 얼굴 수염, 온화하고 우아하며, 문, 무판관이 좌우로 서 있다. 전우와 방 들보 사이에 큰 주판이 걸려 있는데, 그 위에는 "세상은 왜 비어 있는가?" 라고 새겨져 있다. 하나님과 하늘에는 각각 큰 곱셈이 있다. " 물복도를 따라 가면 양쪽의 경비실을 볼 수 있는데, 방은 모두 성황 산하 전용이다. 일곱 마스터 xiebian, 여덟 마스터 팬 wucheng, 네 장군 루, 주스, 윤, 진 샨, 수, 빠른 왕자, 그리고 악한 처벌 등. , 각 도로 의 신선 얼굴 은 다른, 휴대용 고문 도구, 소름 끼치게 한다.
13. 산시 성 산원현 성황묘
성황묘는 삼원현 성동의 샘거리 중간에 위치해 있다. 명대 홍무 8 년 (서기 1375 년) 에 건립되어 600 년 동안 9 차례 수리를 거쳐 건설되었다. 중국에서 가장 잘 보존된 명청 고대 건축물 중 하나로, 총 건축 면적10.3 만 평방미터이다. 현재 산시 성의 중점 문화재 보호 기관이다. 성황은 고대 신화 중 도시를 지키는 신이었고, 후에 도교에 의해 신앙되었다. 삼국에서 청말까지 절에 제사를 지내다. 삼원성황묘가 모시는 당대의 저명한 학자 이정. 삼원성황묘는 규모가 방대하고 건축물이 웅장하여 전국에서 손꼽힌다. 성황묘는 궁전식 건물, 건물, 전, 복도, 정자 등 단일 건물 40 여 석이다. 균형과 대칭으로 수직축과 수평축에 배열한다. 다섯 개의 갤러리가 세로 깊이와 양쪽으로 뻗어 있다. 중앙축선에는 문 세 개, 재정렬된 광장 네 개, 처마홀 다섯 개가 있습니다. 영문, 연극루, 종고루, 선전, 예배전, 배전, 잠전 등 주요 건물은 각각 특색이 있다. 모든 건물은 유리로 덮여 있고, 대들보를 조각하고, 궁전처럼 웅장하고 수려하며, 우리나라 고대 건축물의 윤곽이 정연하고, 전체 배치가 합리적이며, 구조가 엄격하고, 밀도가 적당하며, 조각이 정교하고, 장식이 우아하다는 특징을 구현한다. 성황묘 내에 위치한 삼원현 박물관에는 약 3000 점의 진귀한 유물과 100 여 점의 석각이 소장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악비의' 열자' 와 우임 서예의 진적은 세인들의 칭송을 받고 있다.
14. 대만성 신죽시 성황묘
신죽성황묘 소개
신죽성황묘는 신죽시 북중산길에 위치하여 2 급 고적이다. 그 절의 규모는 당시 대만성에서 가장 높았고, 명계와 사망자 사이의 상벌을 관장하는 신은 성황이었다. 그래서 성황묘의 배치는 고대의 관문과 같다. 신죽성황묘의 시장 포장은 이미 신죽의 특색 중 하나가 되었다.
신죽성황묘의 역사 발전
신죽성황묘는 청건륭 13 (1748) 에 설립되어 민물 동치증일보에 의해 발기되었다. 타이페이 정부는 1875 에 설립되었지만 정부는 여전히 신죽에 있어 황성 경이 성황으로 진급되었다. 189 1 까지 대만 정부와 민중이 이곳에서 축복대회를 열어 국제민을 보호하고 재난을 피하다. 이에 따라 이듬해에는' 김봉림웨이 공작, 신죽도성황묘' 로 개명돼 대만의 유일한 도성 성황묘이자 유일한 성급 성황묘였다.
신죽성황묘의 건축 풍격
신죽성황묘는 여러 차례 수리를 거쳐 현재 민국 13 년에 건설되었다. 삼천사와 삼층 지붕이 가장 특색이 있어, 사내문무판관범, 사장군, 사죽의 빠른 조각이 정교하고 생동감 있게 새겨져 있다. 지붕 들보에 걸려 있는 큰 쇠주판은 성황이 인간의 죄악을 계산하는 데 사용되었다고 해서 양쪽의 대련에' 왜 인간일을 많이 관리할 필요가 있는가, 하늘에는 대승이 있다' 고 적혀 있다. 신죽성황묘 앞의 돌사자와 기타 조각은 예술적 가치가 있다. 용주' 는 타이베이 명사인 신아초의 작품이다. 조각이 정교하고 생동감 있게 새겨져 대문 위의 팔괘 침몰함에 들어갔다. 취안저우 혜안대 목수 왕일순의 작품으로 중요한 역사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15. 상하이 성황묘
상해의 수많은 도교 지도자들 중에서 상해성묘는 유구한 역사와 웅장한 건축물로 세상에 유명하며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황포구 올드 시티 사원
상해의 옛 성황묘는 상해성황묘에서 가장 번화한 관광지에 위치하여 상해의 중요한 도교궁관이다. 명나라 영락년 (1403- 1424) 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거의 6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명대 영악 (1403- 1424) 부터 청대 도광 (1821-/Kloc-0) 까지 전성기에는 총면적이 49.9 무 () 에 달했다. 상해의 중요한 도관으로서 상해성묘는 문혁 기간 동안 자연스럽게 큰 타격을 입었고, 조각상이 파괴되고, 절이 다른 용도로 바뀌었다. 65438 년부터 0994 년까지 종교 신앙의 자유 정책이 점진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상하이 성황묘가 보수되어 정통 도사가 관리하는 도관이 되었다. 2005 년에 상해성황묘 본전 앞 날개 사용권이 반환되자 2 기 보수 공사가 곧 시작되었다. 오늘날 상해성황묘에는 절, 갑자묘, 재신전, 자항묘, 성황묘, 낭자묘, 부모묘, 관묘, 문창묘 등 9 대 전당이 포함되며, 총면적은 약 200m2 이다.
16. 산서성 서성현 성황묘
성황묘는 성남가에 위치해 있고, 성성박물관은 바로 여기에 있다. 송대상부 시대 (1008~ 10 16) 에 설립되어 명경태 6 년 (1455) 에 재건됐다. 그 기둥은 짧고 굵고, 아치는 거대하며, 건축 조형은 거칠고 두껍고, 고아한 외관은 강렬한 초기 건축 특징을 가지고 있어, 격동의 금원 시대를 한눈에 느낄 수 있게 해 주며, 그 촉박한 건축 수법도 잃지 않았다. 선전과 향정 사이에는 동쪽, 서쪽 사랑방이 있고, 좌우 대칭, 폭 9 칸, 깊이 한 칸이 있다. 헌전 폭 5 칸, 깊이 2 개, 명주 4 개, 앞처마에 복도가 있고, 중간에 정문으로 통하는 문이 있어 청대에 세워졌다. 가장 멋진 것은 대강당, 폭 5 칸, 깊이 3 칸입니다. 기둥머리에는 롤러브레이크가 있고, 기둥에는 옆구석이 있고, 기둥머리는 아치형으로 5 층을 깔고 있다. 지붕이 가볍게 닫혀 있고, 아치가 거대하며, 아치가 또렷하여 전형적인 송대 규제이다. Xieshan 부분 "Erlong operative Zhu" 의 교수형 유리 접시는 명나라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으리으리하고 엄숙합니다. 유리 키스와 유리 능선 장식이 화려하고 정교하여 고대 건축물에서 얻을 수 없는 작품이다. 홀의 모양은 간단하고 우아하며 웅장하다. 몇몇 구성 요소가 수리되고 교체되었지만, 대목 구성 요소와 아치는 여전히 송대의 유물이다. 그것은 이 건물의 중간에 서 있는데, 고귀한 여자처럼, 그런 우아함은 말할 필요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겸손명언) 북위, 북주, 수, 당, 송, 원대 명대, 청대의 유명한 비석, 상, 묘지 98 건이 있어 중국 고대 문화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참고가치가 있다. 소장품 속 유물에는 곽자의의 생일병풍과 생일지도, 진무, 미진, 동치창 등 명가의 서예 두루마리, 애국장군 양호성이 선물한 보검 등 귀중한 유물도 포함되어 있다. 벽돌에서 돌까지, 그 들보와 아치에서 짙은 고문화적 기운이 물씬 풍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7. 광동성 학산시 성황묘
학성진 쿤원로 서단에 청옹정 11 년 (1733) 에 세워진 건현 초기 현성의' 십종사 팔묘' 중 유일한 사찰이다. 이 사원은 원래 700 여 평방미터를 차지하여 앞, 중, 뒤 세 개의 건물로 나뉘어 중간에 두 개의 우물을 사이에 두고 있다. 앞층은 문혁에서 파괴되어 지금은 뒷좌석만 남았다. 아트리움 양쪽에 기와뚜껑을 짓고 오른쪽에는' 토호신',' 신 보기' (제공),' 조원수',' 가수성' 이 있다. 왼쪽에는' 귀신',' 이왕나리',' 오왕나리',' 포공신',' 수성공주신',' 태세신' 이 있다. 뒷좌석 앞에는 직립된 돌기둥 두 개가 있는데, 대련이 새겨져 있고, 청인이 쓴 것은 창력이 강하다. 제 1 부:' 신이 수족에서 영리하다는 것을 오래 들었다', 제 2 부:' 사찰의 면모를 재건하고, 이때부터 산성에서 하용진 명구를 통제한다'. 문 양쪽에는 두 개의 말보 (병사) 가 있는데, 말을 끌고 수시로 너를 기다리고 있다. 뒷좌석전은 직경 40cm 의 원형 티크 기둥 네 개가 있어 덮개를 받치고, 주발은 꽃바구니 모양의 돌받침이다. 대전의 정중앙에는 옥황상제, 오른쪽은 황성상제, 왼쪽은 문창군이다. 매일의 향불이 모두 가장 왕성하다.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는다.
잠깐만요, 아직 많이 있어요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