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교육에 있어서 구성주의 이론이란 무엇입니까?
교육에 있어서 구성주의 이론이란 무엇입니까?
Bullock(1982)은 행동주의의 기본 명제는 다음과 같다고 믿습니다: 객관주의 – 인간 행동을 분석하는 열쇠는 환경주의 – 환경은 인간 행동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강화 - 사람들의 행동 결과가 후속 행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행동주의의 객관주의적 관점은 학습이 자극과 반응 사이의 연결 고리를 강화하는 것이라고 믿는 교육에 반영됩니다. 교육자의 목표는 객관적 세계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고, 학습자의 목표는 이 전달 과정에서 교육자가 설정한 목표가 달성되고, 교사도 교육자와 똑같은 이해를 얻게 됩니다. 행동주의자들은 이러한 전달 과정에서 학생들의 이해와 심리적 과정을 단순히 무시합니다.
정보처리 이론가 등 인지주의자들은 기본적으로 객관주의 전통을 채택하고 있다. 그들은 세상이 객관적인 실체, 그 특성, 객관적인 사물 간의 관계로 구성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행동주의자들과 다른 점은 학습자 내부의 인지 과정에 있습니다. 교수의 목표는 학습자가 이러한 사물과 그 특성을 습득하여 외부의 객관적인 사물(지식과 그 구조)이 내부 구조로 내면화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구성주의는 인지주의가 더욱 발전한 것이다. 구성론의 개념은 피아제와 초기 브루너의 사상 속에 이미 존재했지만, 상대적으로 말하면 그들의 인지학습관은 객관적인 지식구조를 그들과의 개별적인 교류를 통해 인지구조로 내면화하는 방법을 설명하는데 주로 초점을 맞추었다.
1970년대 후반부터 브루너를 필두로 하는 미국의 교육심리학자들은 구소련의 교육심리학자 비고츠키의 사상을 미국에 도입해 구성주의적 사고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비고츠키는 심리 발달에서 사회 문화와 역사의 역할, 특히 사람들의 고급 심리 기능 발달에서 활동과 사회적 상호 작용의 두드러진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고급 심리 기능의 원천은 외부 행동의 내면화라고 믿습니다. 이러한 내면화는 교육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 게임, 노동을 통해서도 달성됩니다. 한편, 내면의 지적 행위도 실천적 행위로 표면화되어 주관적인 관점을 객관적으로 만든다. 내부화와 외부화 사이의 다리는 인간 활동입니다. 또한, 비고츠키의 '근위 발달 영역' 이론은 교육과 발달의 관계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오늘날의 구성주의자들에게 강한 영향을 미칩니다.
오늘날 구성주의자들은 세상이 객관적으로 존재하지만 세상에 부여되는 이해와 의미는 각자가 결정한다고 믿는다. 우리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실을 구성하거나 적어도 해석합니다. 우리의 개인적인 경험 세계는 우리 자신의 마음으로 만들어집니다. 또한 매우 다릅니다. 따라서 그들은 독창적인 경험, 심리적 구조 및 신념을 바탕으로 지식을 구성하는 방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이는 학습의 주도성, 사회성 및 상황적 특성을 강조하고 학습과 교육에 대한 많은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구성주의 학습 이론에 대해서는 많은 논란이 있지만, 오늘날의 구성주의자들은 창의적인 교육 아이디어를 많이 제시해 왔습니다. 그들은 학습 과정에서 학습자의 주도성과 구성성을 강조했으며, 초등 학습과 고급 학습을 구별하고, 초등 학습의 교육 전략을 고급 학습으로 부당하게 확장하는 것에 대해 자신만의 하향식 교육 설계와 네트워크를 제안했습니다. 지식구조의 개념, 실제 상황에서 벗어나 가르치는 상황적 교수 등이 그것이다. 이러한 제안은 교육 분야에서 인지 심리학의 리더십 위치를 더욱 강화하고 교육 개혁을 심화하는 데 광범위한 의미를 갖습니다.
구성주의는 진리의 상대성과 지식의 주관적 주도성을 강조한다. 이는 객관주의에 비해 향상된 것이지만, 상대성을 지나치게 강조하면 쉽게 인지적 상대주의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구성주의 학습 이론을 교육에 적용
구성주의는 전통적인 객관주의와는 다른 학습 이론을 제공합니다. 구성주의 학습 이론은 학습 과정이 학습자가 수동적으로 지식을 수용하는 과정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지식을 구성하는 과정이라고 믿습니다. 구성주의 학습 활동은 학습자 중심적이고 진정성 있기 때문에 학습자는 더 많은 관심과 동기를 갖고 학습자가 비판적으로 생각하도록 장려할 수 있으며 개별 학습 스타일을 더 쉽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육에 구성주의를 적용하면 교육이나 학습에 혁명이 일어날 것입니다.
(1) 모든 학습 과제를 더 큰 과제나 문제에 고정시키세요.
학습의 목적은 세상에 더 효과적으로 적응하는 것입니다. 모든 학습 활동의 목적은 학습자에게 분명합니다. 개별 학습 활동은 모든 유형이 될 수 있습니다. 핵심 문제는 학습자가 특정 학습 활동과 더 크고 복잡한 과제 간의 상관 관계를 명확하게 인식하고 수용한다는 것입니다.
(2) 학습자가 전체 문제 또는 작업에 대한 자율성을 개발하도록 지원합니다.
전통적인 교육 계획에서는 학습 목표에 특별한 중점을 두지만, 불행하게도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목표를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시험 합격에만 신경쓰세요. 그러므로 우리의 교육 목표는 학생들이 학습 환경에서 목표를 달성하는 것과 일치해야 합니다. 우리는 학습자로부터 질문을 받고 이러한 질문을 학습 활동의 원동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사가 식별한 문제는 학생들이 자신의 문제라고 느끼게 해야 합니다.
(3) 실제 과제 설계
구성주의는 교사가 교실 수업의 학습 분야에서 실제 과제와 일부 일상 활동 또는 실습을 사용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실제적이고 복잡한 작업은 학생들이 배운 지식을 실제 방식으로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되며 배운 내용의 관련성과 중요성을 깨닫도록 도와줍니다.
(4) 학습자가 학습 후 효과적인 행동에 적응할 수 있는 복잡한 환경을 반영하되 학습자가 복잡한 환경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과제와 학습 환경을 설계합니다. 그리고 일. 이는 개념이나 원리에 대한 학습자의 이해를 결정하는 데 있어 맥락의 중요성을 반영하는 인지 도제 및 인지 탄력성 이론과 일치합니다.
(5) 문제 해결 과정에서 학습자에게 자율성을 부여해야 합니다.
학습자는 배우고 싶은 문제를 결정할 뿐만 아니라 문제 해결 과정에서도 자율성을 가져야 합니다. 교사는 학습자의 사고를 자극하고 그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어야 합니다.
(6) 학습자의 사고를 지원하고 자극하는 학습 환경을 설계합니다.
(7) 학습자가 대안적인 관점과 맥락을 기반으로 자신의 의견을 테스트하도록 권장합니다. 지식은 사회적으로 협상됩니까? 누군가의 이해의 질이나 깊이는 사회적 맥락 안에서만 결정될 수 있습니다. 사회적 환경에서 우리는 우리가 이해한 것이 다른 사람의 견해와 일치하는지, 그리고 우리 자신의 이해에 통합할 수 있는 견해가 있는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학습 커뮤니티는 효과적인 학습 환경을 설계하는 데 중요합니다.
8) 학습자가 콘텐츠와 학습 과정을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원합니다.
목표는 학생들의 자제력을 개발하고 독립적인 학습자가 되는 것입니다.
구성주의 교육 모델
구성주의 학습 이론의 영향을 받아 형성된 교육 모델에는 주로 고정 교수 모델, 인지 도제 모델, 무작위 접근 교수 모드 등이 포함됩니다.
(1) 고정 교육 모델
교육 모델은 상황 학습, 상황 인지 및 인지 유연성(Cognitive Flexibility) 이론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 모델은 주로 기술을 강조합니다. 기반 학습. 고정 교육 모델은 John Bransford의 리더십 하에 Vanderbilt의 Cognition and Technology Group(CTGV)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교육의 주요 목적은 "학생들이 완전하고 실제적인 문제 상황에서 학습 요구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하고 학습 커뮤니티 구성원 간의 내재된 교육, 상호 작용 및 의사 소통, 즉 협동 학습을 통해 학습 요구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자신만의 능동적 학습과 생성적 학습을 바탕으로 목표를 식별하고 제안하고 달성하는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교수법에는 학습자가 흥미롭고 실제적인 상황을 적극적으로 구성하도록 격려하는 창조가 필요합니다. CTGV는 "앵커"를 일종의 "매크로컨텍스트"로 간주하고 "마이크로컨텍스트"와 구별합니다. 미시적 맥락은 교과서 뒷부분의 단절된 '단어 문제'의 특징이다. 이러한 진정한 '거시적 맥락'은 어린이와 견습생이 맥락 속에서 학습을 활용할 수 있도록 다시 활성화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앵커드 티칭의 설계 원리는 Gibson의 "부담성 이론(Theory of Affordance)"에 기초합니다. “제공”은 학습 활동을 촉진할 수 있는 상황의 잠재력을 의미합니다. Gibson은 다양한 환경 특성이 "걸을 수 있다", "기어다닐 수 있다", "수영할 수 있다" 등과 같은 다양한 특수 유기체에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마찬가지로, 다양한 유형의 교육 자료는 다양한 유형의 학습 활동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업 자료는 다른 유형의 수업 자료가 촉진하는 활동 유형과 다른 구성주의 학습 활동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야 합니다. '앵커'는 학습자가 습득한 지식을 적용하는 상황일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앵커'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새로운 학습의 필요성을 발견하도록 돕고 이를 통해 학습 목표의 중요성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즉, 교육은 학생들이 완전한 실제 상황에서 학습 목표를 확인하도록 도와야 합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자원과 "비계"를 제공하기 위해 미리 몇 가지 지식을 가르칩니다.
교육 방법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1. "비계"를 구축하십시오. 고정 교육은 학생들에게 기성 지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도움이나 "비계"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의 "근접 발달 영역"에 따라 "비계"를 구축하여 학생들의 심화 이해 발전을 위한 확실한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이해가 점차 깊어지고 지속적으로 향상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두 가지 새로운 Jasper 기하학 모험에서 연구자들은 학생들에게 "비계"를 제공하기 위해 "임베딩 교육"을 사용합니다. 이 교육용 플롯의 모자이크는 모험 이야기의 자연스러운 부분입니다.
학생들은 처음부터 이 모자이크 교육 플롯을 완전히 이해할 필요는 없지만, 어려움에 직면할 때 자연스럽게 모자이크 교육 플롯이 제공하는 개념과 절차를 이해해야 할 필요성을 갖게 됩니다. 2. "앵커"를 중심으로 교육을 구성합니다. "앵커"를 중심으로 교육을 조직하는 것은 학생들의 개인적인 연습을 배제하지 않습니다. "앵커"는 교육을 시작하는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최종 목표는 아닙니다. 고정 교수법의 목표는 학생들의 스스로 학습을 장려하는 것입니다. CTGV는 "앵커"를 중심으로 교육을 조직한 다음 점차적으로 학생들의 "실습" 문제 해결로 전환하는 것이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고 믿습니다. 첫째, 교사의 경우 "앵커"를 중심으로 교육을 구성하는 것이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모든 리소스를 찾는 것보다 더 어렵습니다. 둘째, 학생들의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먼저 "앵커"를 중심으로 학습하면 작업 완료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셋째, "앵커"는 공유된 지식 배경을 제공합니다. 이는 학습자와 다른 구성원이 협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넷째, "앵커"는 학습자가 교육을 통해 최대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도록 자기감각적인 형성 평가의 기초를 제공합니다. 3.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습하도록 격려하십시오. 고정 교수법은 학생들이 문제 해결을 이해하고 경험을 교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기 때문에 학생들의 능동적 학습을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CTGV가 설계한 Jasper 활동에서는 학생들이 문제에 대한 여러 가지 가능한 솔루션을 고려하고, 각 솔루션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하위 목표를 결정하고, 관련 데이터를 식별하고 이를 관련 없는 데이터와 분리하여 다양한 계획을 평가해야 합니다. ; 그룹 및 학급의 다른 구성원과 자신의 추론을 전달합니다. 교육 질문은 학생들이 자신만의 해결책을 생각해 내고 다른 학생들과 토론하여 공유되고 더욱 발전된 이해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가능한 많은 답변을 제공해야 합니다. 4. 협력 학습을 장려합니다. 고정 교수법의 목표 중 하나는 협력 학습에 도움이 되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앵커'에서 설명하는 문제는 복잡하고 학생 한 명이 완전히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협동학습이 필요합니다. 또한, "앵커"의 가시성 기능을 통해 학생들은 그룹 협력에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학업 성적이 좋지 않은 학생이라도 그룹 학습에 스스로 기여하고 동료로부터 존경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의 주요 연결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실제 "거시 상황"의 "기준" 설계 2. "기준"을 중심으로 교육 구성 3. 학생의 독립적 학습, 협력 학습 및 문제 해결 과정, 격려 학생들은 정보 수집, 과제 완료를 위한 하위 목표 결정, 관련 정보 및 자료 사용 및 평가, 문제 해결을 위한 가설 제안 등 자신만의 문제 해결 방법을 발견합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어려움에 직면할 때 학생들의 이해를 더욱 심화시키기 위해 특정 "비계"를 제공합니다. 또한,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학습하는 동안 교사, 학생 및 동료 간의 토론이나 대화를 장려하여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에 대한 가능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학생들의 협력 및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4. "해체" 특정 "앵커", 즉, 고정 교육은 학생들이 특정 상황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상황(예: 새로운 유사한 문제, 부분적으로 유사한 문제, "만약" 문제, 맥락 밖의 교실 문제)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식 전달 능력을 개발합니다. , 다른 분야의 문제 등). 이는 고정교육과 기타 구성주의 교육이 주의를 기울여야 할 문제이다. 교육의 핵심은 상황화와 탈맥락화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의 맥락에서의 학습은 이러한 특정 맥락에서 벗어나 다른 맥락으로 전환될 수 있어야 합니다. 5. 효과 평가. 앵커 기반 교육은 학생들이 "앵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교육을 통해 독립적으로 학습 목표를 완료하고, 복잡한 배경에서 실제 문제를 독립적으로 해결하며,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자기 성찰을 하는 능력. CTGV의 연구에 따르면 고정 교육은 학생들의 복잡한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흥미롭게도 "일반 학교의 교사는 고정 교육 과정의 특정 지식과 기술에 해당하는 교육 기간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표준화된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얻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그 외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2) 인지 도제 모델
도제 모델은 많은 연구자들에 의해 구성주의 교육의 중요한 모델로 간주됩니다. "실제로 많은 구성주의 교육 방향 중에서 견습 모델이 가장 광범위한 관심을 받았습니다"(Honebeinetal, 1993). 견습은 실제 상황에 배치된 작업이 학습을 위한 체계적이고 통일된 역할과 목적을 제공하는 가장 초기의 학습 형태입니다. 그러나 현재의 학교 교육 모델은 견습 제도와 심각하게 분리되어 있습니다. 교육 환경에서 학생들은 "종종 실제 상황에 대한 지원이 부족하고 단순히 이론적 지식만 학습합니다. 정규 학교 교육은 교실 밖의 다양한 상황과 달리 인지적 경험을 나타내는 활동 장소로 정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생들은 학습합니다. 지식은 실제 생활과 분리된 교육 과목에서 수동적으로 획득됩니다.” 듀이(Dewey), 비고츠키(Vygotsky) 및 많은 현대 인지 심리학자들은 이러한 형태의 학교 교육에 대해 성찰하고 비판해 왔습니다. '인지적 도제'는 실생활과 동떨어져 있는 전통적인 교육을 바꾸고, 전통적인 도제 제도의 일부 단점(현대 교육은 도제 학습으로 완전히 돌아갈 수 없으며, 현대 사회에서 요구하는 기술은 부분적으로만 가시화됨)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
도제제도는 효과적인 교육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4가지 측면에서 18가지 전략을 규정하고 있다.
1. 내용. 인지 견습은 콘텐츠를 표현하는 4가지 방법을 지정합니다.
(1) 주제 영역에 대한 지식으로서 개념, 사실 또는 절차입니다. (2) 효과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경험 기반 전략이나 직접적인 원칙을 개선합니다. (3) 통제 또는 메타인지 전략. 학습자는 주제 지식에 대한 숙달이 심화됨에 따라 다양한 문제 해결 전략 중에서 선택하고,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최선의 전략을 결정하는 등 자신의 결정을 제어하고 진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탐구학습 등 콘텐츠 학습 전략
2. 전략. 인지 도제(Cognitive Apprenticeship)는 인지 활동을 자극하는 6가지 교육 전략을 지정합니다. (1) 모방. 전문가들의 문제 해결 과정에 대한 설명을 통해 그들의 사고 과정이 명료해집니다. (2) 상담. "코칭에는 학생들이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관찰하고 신호, 비계, 반사적 모방, 프롬프트 및 새로운 과제를 제공하여 그들의 행동을 전문가의 행동에 더 가깝게 만드는 것이 포함됩니다." (3) 비계를 제공하고 점진적으로 해체하거나 재조립하는 것입니다. 초보자의 능력이 발전함에 따라 전문가는 초보자가 독립적으로 다룰 수 있는 수준을 약간 넘어서는 수준에 적응할 수 있도록 비계를 지속적으로 수정합니다. (4) 학생들이 새로 습득한 교과 지식을 입증하거나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5)반성.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문제 해결 과정을 전문가의 과정과 비교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내면화된 전문가 인지 모델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6) 학생들의 탐구능력을 격려한다.
3. 정렬. 인지 도제(Cognitive Apprenticeship)는 교육 콘텐츠의 순서를 정하는 세 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1) 콘텐츠의 복잡도를 높입니다. 즉, 계층적 작업 구조에 따라 하위 작업부터 수직으로 난이도를 높입니다. (2) 콘텐츠의 다양성을 높이는 것, 즉 동일한 수준의 콘텐츠 수준을 높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문제 해결 상황을 바꾸거나, 학습 활동의 목표나 이유를 바꾸거나, 학습 환경의 요인을 바꾸는 등의 일이 있습니다. (3) 전체 스킬을 분해하기 전에 제시하는가? 위에서 아래로, 세밀하게, 수직적으로, 수평적으로 내용 순서, 즉 최고 수준의 스킬을 먼저 가르친다. 여기에는 두 가지 중요한 이점이 있습니다. 작업이 의미 있고 문제에 대한 전반적인 구조 또는 체계적인 관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작업을 완료한 후(스캐폴딩은 학생들이 부분 기술이 부족할 때 이러한 높은 수준의 작업을 완료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함) 부분과 전체 간의 연결을 탐구하는 것이 논리적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학습자는 전체 콘텐츠를 구성하는 개념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사회성. 인지 견습(Cognitive Apprenticeship)은 학습을 사회화하고 학습 커뮤니티 내의 상황적 요인을 고려하기 위한 5가지 전략을 권장합니다. (1) 상황 학습. 학습자는 단순히 듣기보다는 행동을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고, 실제 상황에서 어떤 전략이 효과적이지 않은지 탐색할 수 있도록 교육이 상황화되어야 합니다. 다양한 맥락." (2) 시뮬레이션. 교육을 통해 실제 활동을 더욱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3) 전문가들이 활동하는 문화 집단. 문제가 해결되면 학습자와 전문가가 역동적인 방식으로 상호 작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전문가 관행의 문화 공동체를 만듭니다. (4) 내재적 동기. 내재적 동기는 통제되지 않은 환경에서 독립적으로 과제를 완료하는 학습자의 능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가르칠 때, 학생들의 내재적 동기를 자극하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5) 협력을 활용하십시오. 인지적 견습은 교육이 "학습 공동체"에 기반을 두어야 함을 특히 강조합니다. “학생들이 초보자 또는 초심자로서 주변부에서 커뮤니티의 중심으로 이동함에 따라 더욱 활동적이 되고 문화에 더 많이 노출되어 전문가 또는 숙련공의 역할로 이동합니다.”
( 3) 무작위 접근 교육 모델
Spiro 등은 1991년에 학습을 기본 학습과 고급 학습으로 나누었습니다. 초등 학습은 학습의 초기 단계입니다. 학생들은 일련의 개념과 사실을 숙지하고 동일한 상황에서 이러한 개념과 사실을 재현하기만 하면 됩니다. 고급 학습에서는 학생들이 개념의 복잡성을 숙달하고 이를 광범위하고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정 상황에. 그들은 전통적인 교수법이 초등 학습과 고급 학습의 경계를 혼동하고, 초등 학습 단계에서 교수 전략(전체를 부분으로 나누기, 보편적 원리에 기초한 학습, 단일 표준에 대한 기본 표현 설정 등)을 부당하게 사용하고 있음을 지적했습니다. .) 고급 학습으로 일반화합니다. 구성주의는 고급 학습에 적합한 교육 전략을 추구합니다. 즉, 교육에서 개념의 일반적인 적용을 추상적으로 말하는 것을 피하고 개념을 특정 사례로 구체화하고 특정 상황과 연결합니다. 즉, 학습자는 동일한 교육 콘텐츠를 다양한 채널과 방법을 통해 자유롭게 접근함으로써 동일한 것, 동일한 문제에 대한 다각적인 지식과 이해를 얻을 수 있는 것이 랜덤 액세스 교육이다. 그것은 구성주의 학습 이론의 새로운 분야인 D?D 인지 유연성 이론(Cognitive Flexibility Theory)에서 유래합니다. 이 이론의 핵심 아이디어는 "다른 시간, 재설정된 상황, 다른 목적, 다른 개념적 관점에서 동일한 자료에 반복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고급 지식 획득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열쇠"라는 것입니다.
Spiro는 인지 탄력성 이론에 기초한 교육 모델에서 사용된 비유가 개념과 사례 구성의 다차원적이고 비선형적인 "십자형 교차"라고 믿습니다. "풍경"의 다중 지식 표현은 학습자의 능력을 향상시키려고 시도합니다. 풍부한 개념에 대한 이해의 적절성과 사례 적용 범위의 완전성을 달성하기 위해 개념과 사례의 원활한 통합을 통한 인지적 유연성. 무작위 접근 교육은 아직 연구 중이며 구체적인 사례는 거의 제공될 수 없습니다. 이 교육 모델의 구체적인 적용을 설명하기 위해 무작위 접근 교육 모델을 예로 들어 미국 워싱턴 주립대학교 농과대학에서 실시한 교육 개혁 실험을 살펴보겠습니다.
워싱턴 주립대학교 농업대학은 R.E. Calza와 J.T. Meade의 지도 하에 '유전공학' 과정의 교육 개혁에 관한 실험적 연구 그룹을 설립했습니다. 인터넷 네트워크 환경에서 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지침으로 랜덤 액세스 교육 모델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및 하이퍼텍스트 제어 기능을 갖춘 대화형 교육 시스템을 개발합니다. 교육 목표는 학생들이 분자 유전학과 생명 공학의 관련 내용을 배우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학습 동기를 형성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학습 초점은 기본 개념, 기본 원리 및 돌연변이 과정에 중점을 둡니다.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배운 지식의 의미 구성을 완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이를 검증할 수도 있습니다. 이 시스템의 교육 과정은 다음 단계에 따라 수행됩니다. 1. 주제를 결정합니까? D? 인터넷의 교육 목표 분석을 통해 이 과정의 여러 주제를 결정합니다. 2. 상황을 만듭니다(무작위 액세스를 위한 조건을 만듭니다). 3. 독립적인 탐색? D?D 학생들은 특정 주제를 학습하는 동안 다음과 같은 다양한 주제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자신의 지식을 심화하기 위해 이 주제에 대한 다양한 시연을 마음대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측면에서 주제에 대한 이해(무작위 학습) 4. 협동학습?D?D 위의 독립적 탐구를 바탕으로 인터넷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특별한 토론을 진행합니다. 토론 중에 교사는 다음을 통해 학생들에게 숙제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과 이메일(e-mail), 토론의 의견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개별 상담을 제공한다. 5. 자기평가?D?D 지식의 구성과 검증을 위해 학생들은 자기평가를 실시해야 한다. 위의 학습 단계 이후 평가. 이를 위해 시스템은 일련의 자체 평가 연습을 설계했습니다. 연습 내용은 학생들의 기본 개념, 기본 원리 및 기본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효과적으로 테스트할 수 있도록 신중하게 선택되었습니다. 자체 테스트 결과에 대해 취약한 링크에 대한 목표 보충 학습 및 연습을 제공하여 지식에 대한 이해와 검증을 심화시킵니다.
구성주의 교육에서 교사와 학생의 역할
(1) 학생의 지식 구성을 돕는 교사\지원자
학생의 적극적인 학습을 강조하지만, 동시에 교사는 학생들의 지식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특정한 도움과 지원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이해를 더욱 깊게 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구성주의 교육은 교사에게 몇 가지 새로운 책임을 제시합니다.
1. 교사의 역할은 학생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전통적인 권위적 역할에서 학생 학습 상담자 및 학생 학습의 수석 협력자로 변경되었습니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학습 콘텐츠를 지도할 뿐만 아니라 교사 자신에게 익숙하지 않을 수 있는 새로운 학습 기술과 기술을 학생들에게 안내해야 합니다.
2. 교사는 학생들에게 실제적이고 복잡한 실제 문제를 제공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개발하거나 발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조건이 잘 갖춰진 질문에 대한 정확한 답을 안다는 생각을 기꺼이 포기해야 합니다. 교사는 복잡한 현실 세계의 문제에 여러 가지 답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학생들이 문제 해결에 대해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물론 이는 전통적인 평가 전략이 바뀌어야 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3. 교사는 학생들이 실험, 독립적인 탐구, 협력 등을 통해 학습할 수 있는 좋은 학습 환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4. 교사는 구성주의 학습 활동이 특정 학년 수준의 학습 내용과 균형을 이루도록 커리큘럼을 조정해야 합니다.
5. 교사는 학생들의 연결되고 중요한 인지 처리 전략뿐만 아니라 지식과 이해를 구성하기 위한 자신의 심리적 모델을 배양하기 위한 메타인지 도구와 심리 측정 도구를 제공해야 합니다.
6. 교사는 교육의 목표에는 인지적 목표뿐만 아니라 감정적 목표도 포함된다는 점을 깨달아야 합니다. 교사는 학생의 정서적 영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개별 학습자와 관련된 교육을 실시해야 합니다. 수업은 외부 통제를 점차적으로 줄이고 학생의 자기 통제 학습을 점차적으로 늘리는 과정입니다.
(2) 학생들은 D 지식의 적극적인 구성자입니다.
1. 구성주의 교육에서는 학생들이 복잡한 실제 상황에서 과제를 완료해야 합니다. 전통적인 교육에서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인지적 갈등"이 없는 학습 경로를 선택합니다. 이는 학생들이 자신에게 어렵지 않은 과제를 선택하는 경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구성주의 교육에서 학생들은 인지적 복잡성을 요구하는 실제 상황에 직면해야 하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들에게 어려운 일입니다. 학생들은 "왜 나에게 말해 줄 수 없나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새로운 학습 스타일을 채택하고, 새로운 인지 처리 전략을 채택하고, 자신이 지식과 이해의 구성자라는 정신 모델을 형성해야 합니다.
2. 구성주의 교육은 학생들에게 전통적인 교육보다 더 많은 관리 작업을 수행하도록 요구합니다. 분명히 학생들은 자신의 학습을 관리할 기회가 부족하면 자율적인 사고와 학습자가 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구성주의 교육은 학생들이 학습 과제를 한 번에 완벽하게 관리하도록 허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고도로 인지적으로 복잡한 학습 환경은 학생들이 압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구성주의 교육에서 교사는 과제가 학생의 "근위 발달 영역"에 있다는 사실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특정 "비계" 또는 지침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러나 학생들의 이해가 깊어짐에 따라 "비계"는 점차적으로 해체되거나 재조립되어야 합니다. 학생들은 교사의 도움을 받아 학습 과정을 통제할 수 있는 자신의 능력을 개발해야 합니다.
3. 학생들은 자기 통제적인 학습자가 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고 자기 통제 기술과 습관을 배우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학생들은 구성주의 교육 의제에 적극적으로 통합되어야 하며 새로운 학습 방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학습 이론은 전통적인 교육에 교육 혁명을 가져왔습니다. 교육의 중심이 교사에서 학생으로 이동하고 있다. 구성주의 교육의 목적은 새로운 세기에 학습을 잘할 수 있는 평생학습자를 양성하는 것이며, 학습 과정을 스스로 통제할 수 있고, 자기 분석 및 평가 능력을 갖추고, 반성하고 비판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혁신의 정신. 구성주의 교육은 또한 교사와 학생의 역할 변화를 의미합니다. 교사와 학생 모두 새로운 역할에 성공적으로 적응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교사와 학생은 진공상태가 아닌 사회 속에 존재한다. 그러므로 부모, 행정관, 커리큘럼 설계자, 평가자 및 기타 주요 참여자들은 자신의 생각을 바꾸고 구성주의가 가져온 학습 및 교육 혁명에 적극적으로 직면해야 합니다.
주요
참고 자료:
1. Vanderbilt의 인지 및 기술 그룹(1992), 생성 학습 환경의 설계. & D. H. Jonassen(Eds).
2.Collins, Brown & Newman(1989), 인지 견습: L. B. Resnick(Eds)에서 읽기, 쓰기 및 연산 기술 교육.
3. 마오신용(Mao Xinyong): "교실 교육에 상황 학습 적용", "외국 초중등 교육" 제5호, 1998년 출판.
4. Gao Wen, Wang Haiyan: "고정 교육 모델", "외국 교육 자료" 제3호 및 제4호, 1998년 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