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가발의 퍼포먼스 활용

가발의 퍼포먼스 활용

경극에서 가발은 '의상'(의상과 소품의 총칭) 중 '머리 장신구'(머리 장신구)에 속하며, '소프트 헤드' 중 하나이다. 배우 종류는 다양해요. 모두 가발을 쓰고 연기해요. 이 가발은 때로는 실제 머리카락, 야크 털, 두꺼운 명주실, 실 등으로 만들어집니다.

남성 캐릭터용 가발(생,순수,처녀,추형 포함)에는 풀탑(머리 전체를 덮는 부분), 하프탑(귀에서 귀까지의 정수리 부분)이 있습니다. 뒷면), 하프탑 가발은 바깥쪽에 남겨두는데, 아래쪽 부분은 "헤드 피스"라고 하는데, 이는 관자놀이 부분과 머리 끝 부분을 노란색 접착제로 붙인 것입니다. , 머리 꼭대기 근처 부분은 머리핀이나 머리핀으로 고정됩니다. 캐릭터마다 가발도 다릅니다. 때로는 다양한 스타일의 가발과 모자를 착용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가난과 몰락을 표현하기 위해 가발을 착용하기도 합니다. 그 밖에도 땋은머리, 구레나룻, 아기털 등이 있습니다. 물머리라고도 알려진 머리카락을 던지는 것은 공황, 불안, 공황, 절망, 심지어 광기와 같은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흐트러진 머리, 흐트러진 옷, 벗은 모습, 단정치 못한 모습 등 다양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도 있다. 배우들은 공연 중 긴 머리를 계속 흔드는 경우가 많아 캐릭터의 자극받고 몸부림치는 신체적 반응을 보여주기 위해 '머리카락 던지기'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모델링 외에도 배우는 머리와 목 스킬과 특정 롤링 기술을 사용하여 춤을 추고 머리카락을 흔들어 감정을 표현해야 하는 특별한 댄스 도구이기도 합니다. 이를 '머리 스윙 스킬'이라고 합니다. 중년, 노년 남성을 연기하는 이들은 '턱수염'이라는 가짜 턱수염을 착용하게 되는데, 턱수염의 모양과 색깔도 캐릭터의 정체성, 성격 등을 표현한다. 턱수염을 가지고 노는 액션을 활용해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고, 그것은 "수염"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수염 입 기술"이라고합니다.

단자오에는 '피스'라고 불리는 가닥으로 나누어진 가발을 사용하는 '빅헤드'라는 가발이 있다. 조각을 대팻밥에 담가서 편평하게 빗어준 뒤, 한쪽 끝의 타원형 조각을 앞머리로 활용하고, 뾰족한 조각 2개를 관자놀이 부분에 놓고, 그 조각은 안쪽으로 붙여주세요. 얼굴이 작은 경우 바깥쪽으로 향해야 합니다. 스티커는 얼굴 모양을 타원형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머리를 빗은 후 머리 묶음 가장자리에 자개와 같은 액세서리를 삽입하고 실제 머리카락이나 기타 재료로 만든 가짜 번(보통 하이 번)을 추가합니다. 꽃, 계단 및 기타 머리 장식. .

가발의 종류와 용도는 지역의 다양한 오페라와 레퍼토리, 직업, 역할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기본적인 스타일은 비슷하다. 배우는 줄거리 전개에 따라 적절한 가발을 바꿔야 한다. 예전에는 옷, 헬멧, 잡화, 손잡이 등을 담는 여행가방이 4개가 있었는데,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가발과 수염 등을 잡다한 상자라고 하는 여행가방에 넣어두곤 했습니다. '6박스'로 변경된 후 생뿔이 달린 가발과 수염은 '헬멧 박스'라는 가방에, 데니어 뿔이 달린 가발은 '헤어 테이블 마스터'라는 또 다른 가방에 보관됐다. "는 여자 배우들의 촬영, 메이크업, 머리 빗질 등을 대행하는 테크니션이다. 노 드라마

노 드라마의 여러 ​​주인공(시쇼, 렌, 와키 포함)은 과거의 인물입니다. 그들은 공연하려면 가면(노 가면)을 착용해야 하며, 노에 어울리는 가발을 사용합니다. 마스크. 가발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배우의 머리에 머리카락을 고정시켜 빗어 원하는 헤어스타일로 만드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헤드기어로 만드는 것이다. 가발의 종류는 "쓰레기", "웨이헤어"(じょ우카미), "걸린 머리", "푹신한 머리"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부 노 가발의 무게는 최대 4kg입니다.

가발의 가장 대표적인 종류는 여자 역할을 할 때 사용하는 '가개라'이다. 가발은 빗으로 머리에 고정하고, 가운데를 갈라 귀를 덮고 모아둔다. 머리는 뒷머리에 묶어 묶고, 이마부터 뒤통수까지 띠를 감고, 띠의 양끝을 뒤에서 아래로 늘어뜨린다. 다섯 가지 유형의 노 연극 중 "완다 노"라고도 알려진 "산반무 노"에는 여성 주인공이 있으며, 내용은 대부분 헤이안 시대의 아름다운 여성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남자 배우들은 이런 종류의 가발을 착용해야 합니다. 아름다운 여성 역을 연기할 때. 그 밖에도 노인 여성 캐릭터를 위한 '할머니의 머리 붙임 머리'(우바카게라), 술을 먹고 먹는 캐릭터를 위한 '마시고 먹는 머리 붙임 머리'(카시키카게라) 등 다른 유형의 붙임 머리도 있습니다.

나머지 세 가지 가발 카테고리에도 각각의 특징이 있습니다. '웨이파'(じょ우카미)는 노란색과 흰색의 말꼬리털로 만든 가발로, 배우의 머리에 가발을 고정한 후 머리 꼭대기까지 모아서 길고 납작한 롤빵을 만들어 머리 꼭대기를 덮습니다. 노인 역으로 사용됩니다. 늘어진 머리카락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하나는 노인 남성을 위한 "흰 매달기"(しろだれ)이고, 다른 하나는 남신, 여신 또는 무대 뒤의 슈라능 주인공을 위한 "검은 머리카락"(쿠로타레)입니다. 머리를 매달기 위한 가발은 머리에 가발이 없기 때문에 크라운과 스카프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퐁파두르 유형은 긴 포니테일 머리로 만든 굵고 두꺼운 가발입니다. "검은 머리"(쿠로가시라)는 남성 유령, 괴물, 어린이 및 기타 캐릭터에 사용됩니다. (あながしな)는 악신, 용왕, 귀신 등의 인물에 사용됩니다. "White Head"(しろがしな)는 Old Dragon King 및 Old Man's Ghost와 같은 캐릭터에 사용됩니다. 퐁파두르를 머리에 올려 사용하면 됩니다.

가부키

가부키에 사용되는 가발의 스타일은 더욱 다양해 남성 캐릭터의 경우 60가지 이상, 가발의 경우 40가지 이상을 포함해 수백 가지가 넘습니다. 여성 캐릭터. 이 가발은 매우 무겁습니다. 가장 무거운 가발의 무게는 최대 5kg이고, 가벼운 가발의 무게는 약 2kg입니다. 가발을 쓰기 전에 배우는 머리를 감싸기 위해 흰색 모자를 썼습니다. 가발의 용도도 캐릭터의 성별, 나이, 신분, 성격, 직업 등에 따라 결정됩니다.

일반적인 가발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레나룻(쿠루마베응)은 영웅과 사무라이 캐릭터가 사용합니다. 얼굴 양쪽의 자물쇠는 바깥쪽으로 구부러져 있습니다. 5개의 자물쇠는 "고본 사원"이라고 하며, 7개의 자물쇠는 "7개의 사원"이라고 합니다.

"클립はずし"(kataはずし)는 사무라이 가문의 여종 역할을 할 때 머리핀을 꽂은 채로 사용됩니다. 부키와(ふ木わ)는 귀족 여성이 사용하는 가발입니다. 꽃과 빗, 기타 장신구가 달린 큰 빵입니다. "왕자"(あじじ)는 긴 머리를 등 뒤로 늘어뜨린 채 반역자 등 반역자에게 사용됩니다. 제비손(えんと)은 악역에게도 자주 사용된다. 이마 양끝에 제비날개처럼 날아다니는 털이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며, 머리 꼭대기에 수염이 있다. 그 밖에도 환자를 위한 '병사발 굴림', 강력한 캐릭터를 위한 '엉성한 머리'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서양 전통극과 오페라의 배우들은 모두 공연 시 가발을 사용한다. 다른 전통극과 마찬가지로 오페라에서도 등장인물의 정체성, 성별, 성격, 직업, 역사적 배경 등에 따라 가발을 사용하는 스타일이 달라진다. 영웅, 여주인공, 악당 나쁜 소녀, 나쁜 소녀 등의 캐릭터는 다양한 스타일의 가발을 갖게 되며, 17세기의 캐릭터는 커다란 흰색 가발을 사용하게 됩니다. 오페라 가발(특히 주요 역할에 사용되는 가발)은 배우의 머리 모양에 따라 맞춤 제작됩니다. 따라서 같은 극에서 같은 역할을 수행하는 배우마다 다른 가발을 사용하고, 단역이나 조연은 다른 가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발을 만들었습니다. 일부 배우는 자신의 역할에 맞게 가발을 맞춤 제작하고 공연할 때 가져옵니다. 모든 오페라 공연에는 많은 수의 가발이 사용됩니다. 역할이 많을수록 더 많은 가발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미국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오페라(Metropolitan Opera)는 2002년부터 2003년까지 '트로이인' 공연을 위해 가발 250개를 주문해야 했다. 사용되는 가발의 수가 많기 때문에 일부 대형 오페라단에도 가발 제작을 전담하는 인력과 부서가 있으며, 보관된 가발의 수는 5,000~6,000개에 달합니다.

가발을 만들기 전에 먼저 틀을 만들어야 합니다. 먼저 배우 자신의 머리카락을 펴고, 머리 꼭대기부터 목까지 풀이나 테이프로 감싼 후, 그 위에 배우의 헤어라인을 그려준다. 그런 다음 필름을 떼어내고 배우의 머리 크기와 비슷하고 솜으로 채워진 모델 머리 위에 올려놓은 다음 필름이 굳을 때까지 계속 감싸서 틀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원하는 모양에 따라 헤드기어를 만듭니다. 헤드기어는 메쉬 소재로 만들어지며, 앞부분은 청중이 쉽게 눈에 띄지 않도록 더 부드럽고 미세한 레이스 그물로 만들어집니다. 그런 다음 적절한 소재와 색상의 머리카락을 선택하고 후크 모양의 도구를 사용하여 여러 위치의 머리카락을 머리띠에 놓고 매듭으로 묶습니다. 그런 다음 핫 롤러나 핀 컬을 사용하여 가발을 파마하거나 땋는 등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만드세요. 전체 과정은 24~40시간이 소요됩니다. 일반 가발의 무게는 약 8온스이지만 특정 역할의 가발은 더 무거워집니다. 예를 들어, 편안한지, 공연에 영향을 미치는지 테스트하기 위해 착용합니다. 문제가 발견되면 가발 제작자에게 필요에 맞게 수정하도록 요청하세요. 공연이 끝난 후, 사용하지 않은 가발은 세탁한 후 뒤집어서 연극, 역할, 제조사, 사이즈 및 기타 정보를 표시한 라벨과 함께 밀폐된 비닐봉지에 보관해야 합니다. 가발이 건조하거나 머리띠가 손상된 경우, 모발을 잘라서 다른 가발이나 가짜 수염을 제작하게 됩니다. 일본 게이샤는 직급에 따라 번이 다릅니다. 이 번은 가발로 빗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용되는 가발은 염색이나 파마를 한 번도 하지 않은 실제 머리카락을 사용해야 합니다. 일본의 미용사. 게이샤 가발을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현대 일본인들은 머리를 파마하고 염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발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머리카락은 대부분 동남아에서 수입됩니다.

게이샤에 가발을 추가하려면 먼저 게이샤의 머리카락 뿌리부터 헤어스프레이를 뿌린 다음 그 위에 바니시를 부은 다음 게이샤 머리에서 이마까지 가발을 낮게 버클로 묶은 다음, 고정된 머리핀을 사용하세요. 대부분의 게이샤 헤어스타일은 롤빵에 가발과 실제 머리카락을 추가하면 롤빵을 더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게이샤는 이런 헤어스타일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아 게이샤의 특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전통적으로 공식 게이샤가 되지 않은 견습 단계의 마이코들은 진짜 머리를 번에 꽂는다. 그러나 많은 현대 일본 소녀들은 머리가 충분히 길지 않기 때문에 일부 현대 마이코도 가발을 사용한다. 고대 한국에서는 매춘부들이 먼저 작업장에서 훈련을 받아야 했습니다. 견습 매춘부들은 보통 소녀들처럼 허리에 땋은 머리를 늘어뜨리고 다녔습니다. 시험에 합격한 아동 매춘부만이 정식으로 매춘부가 될 수 있으며, '판투'라는 의식을 거쳐 왕관을 씌워주는 행사를 거쳐 정식으로 손님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동 매춘부 단계의 매춘부들은 복장을 착용할 수 없으며, 정식 매춘부들은 손님 접대나 공연을 하지 않을 때에도 크고 무거운 의상을 입는다. 황실에서 상류층 여성들의 가고일 착용을 금지했을 때, 사람들은 여성들이 크고 무거운 옷을 입고 다양한 장신구를 단 것을 보고 그들이 공식 매춘부임을 알았습니다. 공연이나 가면무도회에 사용되는 화려한 가발의 종류는 다양하며, 그 중 가발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가발은 연극(뮤지컬, 드라마 등), 영화, 드라마 등 현대극에서도 흔히 사용되는 소품이며, 특히 고대 사극에서 많이 사용되기 때문이다. 헤어스타일은 대개 더 복잡하며, 돈을 절약하기 위해 극에 필요한 가발과 헤드기어는 미리 준비되므로 배우들은 공연이 끝날 때까지 특정 배역에 지정된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착용만 하면 공연에 참여할 수 있다.

사극의 가발 스타일은 대개 시대적 배경을 참고하여 디자인되지만, 시각 효과를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해 일부 고대 헤어스타일은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가발 스타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극의 헤어스타일은 역사적 헤어스타일과 완전히 동일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스턴트맨을 사용하는 경우 동일한 스타일의 가발이 두 개 이상 필요합니다.

일부 패션 드라마에서는 역할과 줄거리의 필요에 따라 일부 배우에게 가발 착용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짧은 머리의 배우가 긴 머리의 역할을 맡는 경우, 가발을 사용하는 것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배우의 긴 머리가 자라기를 기다리는 시간. 또 다른 예는 항암치료로 인해 탈모를 연기하는 배우(예: 암 환자 역)가 관객에게 자신이 가발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하기 위해 머리를 묶고 부자연스러운 가발을 착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1944년 영화 미스터 스케핑턴(Mr. Skeffington)에서 비티 데이비스가 디프테리아와 싸우다가 가발을 써서 취약해 보이는 모습을 보고 안타까움을 느꼈습니다. 광대 공연, 패션모델 캣워크, 가수들의 노래 등 특별한 의상이 필요한 일부 공연 예술 활동에서도 가발을 사용합니다. 또한 가면 무도회, 코스프레 등 일부 비전문 공연에서는 가발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광대

광대 가발은 대부분 밝고 눈길을 끄는 색상이 주를 이루지만, 실제 모발로 연출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잦은 펌과 염색으로 인해 모발이 손상되어 일상생활에서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인생은 여전히 ​​​​필요합니다. 이 헤어 스타일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광대들에게 가발은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노래하는 가수

최근 가수들은 이미지 패키징에 주목하고 있으며, 헤어스타일도 이미지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가발 역시 많이 사용되는 의류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많은 가수들. 특히 콘서트를 진행하는 경우 여러 곡에 맞춰 여러 세트의 의상을 짧은 시간 안에 바꿔주기 때문에 다양한 스타일의 가발을 사용해 다양한 이미지에 맞춰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패션 모델

패션쇼에서 패션 모델이 캣워크에서 자신의 옷을 선보일 때 입는 옷과 헤어스타일을 매치하는 경우가 많아 스타일을 바꿔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헤어스타일은 실제 머리카락을 가발로 모양을 바꾸거나 완전히 대체하기 위해 가발을 사용해야 합니다.

역할극

일부 개인이나 기업 조직은 가면무도회, 판촉 활동(예: 사업 판촉, 마스코트 역할, 부의 신 역할) 참여 등 특정한 이유로 특정 캐릭터를 연기합니다. , 선거 프로모션) ) 등에서는 더 나은 시각적 효과를 얻고 헤어 스타일의 변화를 촉진하기 위해 가발이 자주 사용됩니다.

가발은 가장 무도회 의상의 일부이며 다양한 색상의 인조 머리카락 외에도 할로윈에 자주 볼 수 있는 반짝이는 호일로 만든 가발도 있습니다.

코스프레 활동은 일종의 롤플레잉입니다. ACGN(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로 플레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ACGN 캐릭터의 머리 색깔은 코스프레하는 사람의 자연스러운 머리 색깔과 다릅니다. 염색약을 사용하여 머리 색깔을 바꾸면 불편할 뿐만 아니라 모발의 질도 손상됩니다. 또한, 배우의 머리 길이는 캐릭터의 머리 길이와 동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출연자들은 외모를 더욱 사실적으로 표현하고 캐릭터의 본질을 살리기 위해, 그리고 머리 염색이나 붙임머리로 인한 불편함을 피하기 위해 가발을 착용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국가에서 법정 복장에 가발을 사용하는 전통적인 시스템을 폐지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가발이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며 법정 복장은 단순함과 현대성을 위해 바뀌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가발은 그대로 두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가발 보존 및 폐기 문제는 오랫동안 논란이 되어 왔습니다.

폐지 옹호

1999년 여론 조사에 따르면 잉글랜드와 웨일즈 국민의 3분의 2는 영국 판사들이 국민의 고통을 모르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판사의 복장과 가발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은 대부분 '불편하다', '기분 나쁘다'였다. 또한 가발을 쓴 판사가 사람들에게 우월감을 주고, 그냥 평범한 시민이라는 느낌을 준다는 느낌도 있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영국인들은 가발을 쓴 판사가 공정한 청문회를 가질 수 있는지, 공정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지 의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00년 여론조사에 따르면 민사법원 판사가 가발을 착용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31%에 불과했습니다. 2003년 5월 영국 상원에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영국인의 2/3는 영국 판사가 착용하는 가발과 예복이 시대에 뒤떨어져 교체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지만 동시에 대다수의 사람들은 그렇다고 믿고 있었습니다. 가발과 예복의 스타일은 형사 법원에서도 여전히 유지될 수 있습니다. 같은 해 6월 영국 법무부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응답자의 60%는 법정 복장이 부적절하고 사람들에게 위협감을 주고 낡고 접근하기 어려운 느낌을 준다고 생각했습니다. 미국의 제3대 대통령 토머스 제퍼슨은 “(영국 판사들은) 솜털 밑에서 엿보는 쥐와 같다”고 말한 적이 있다.

가발 착용이 불편하다고 느끼는 판사나 변호사도 있는데, 특히 여름철에는 답답할 뿐만 아니라 냄새도 많이 난다. 2007년 초 영국의 또 다른 조사에서는 변호사의 57%가 가발 착용에 불만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이유는 말털로 만든 가발이 매우 비싸고 비위생적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판사가 여름에 가발을 쓰고 재판 중에 기분이 좋지 않으면 원고나 피고에게 불만을 표출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오랜 세월 가발 착용으로 인한 불편함을 견뎌온 일부 노년 판사와 변호사들은 법정이 관광명소가 아니며 전통을 유지하느냐 마느냐는 중요하지 않다고 믿고 가발 규정 폐지를 지지하고 있다.

유지 옹호

그러나 일부 판사와 변호사는 가발 사용 폐지를 원하지 않습니다. 2000년 조사에 따르면 민사법원 형사법원의 판사와 검사들은 법정에서 가발을 착용하는 것이 외모를 은폐하는 데 도움이 되고 법원 밖에서 간섭과 보복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고 가발 제거를 꺼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07년 초 조사에서도 판사와 변호사의 70%는 머리를 0.5인치 정도 묶은 채 뜨거운 더위를 견뎌야 하더라도 여전히 법정에서 가발을 계속 착용하고 싶어하며, 가발 폐지에 반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법정에서 가발 착용 의무화 그들 대부분은 은색 가발을 착용하는 것이 자신의 권위를 강화할 수 있고 전통적인 의상을 없애면 법정의 엄숙한 분위기를 파괴할 수 있다고 믿는 젊은 판사와 변호사들이다.

가발을 쓰는 전통이 지켜져야 한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다. 가발을 신분, 정체성, 심지어 정의와 연관시키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이다. 변호사는 법정에 출두할 권리를 얻은 후 가발을 쓸 자격이 없다는 이유로 상원에 여러 차례 제출했지만 실패했습니다. 많은 피고인들은 자신들을 변호하기 위해 가발을 쓸 수 있는 변호사에게 우선권을 주기도 했습니다. 가발 착용 여부에 관계없이 가발은 배심원을 설득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002년 영국 정부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는 영국인의 42%만이 판사와 변호사가 가발과 예복을 착용하는 습관을 유지하는 데 찬성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2003년 5월 영국 상원에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는 60%가 의 영국 국민은 판사와 변호사가 가발과 예복을 착용하는 습관을 유지하는 데 찬성했지만, 대다수의 대중은 가발과 예복을 형사 법정에서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 호주는 이미 1970년대부터 가정법원의 형식을 줄이고 화합을 도모하는 추세에 부응하기 위해 판사와 변호사의 가발 착용 요건을 폐지했습니다. 그러나 1987년에 법관에 대한 수많은 공격으로 인해 가발이 복원되었다고 합니다. 영국은 가발을 쓴 판사와 변호사가 법정에서 증언하는 어린이에게 겁을 주어 눈물을 흘린다는 이유로 1992년 특별소년법원 법관의 가발 착용 관행을 폐지했다. 1980년대 초 영국 고등법원 상법 판사와 변호사들은 '복장 이미지가 부적절하다', '현대 비즈니스에 발맞추지 못한다'는 이유로 법정에서 가발 착용을 중단하고 '국제 의류'로 전환했다. 그러나 민사법원은 1990년 이후 많은 평가를 거쳐도 중국 법집행관들의 복장은 개선되지 않았다.

1998년 오웬 경은 상원 선발위원회에 복장 규정을 약간 수정하고 일반 바지와 신발만 신을 것을 제안했지만 위원회는 "의회 예절은 매우 중요하며, 의장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로써 우리는 일반적인 복장 규정을 포기합니다. "재판관의 전통적인 장식은 조금만 변형해도 품위와 권위가 저하되는 결과를 낳습니다." 이 제안은 당시 영국 노동당과 영국 보수당 의원들로부터도 비판을 불러일으켰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판사들이 여전히 전통복장을 입어야 한다고 믿었고, 그 결과 개혁은 헛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홍콩의 주권이 중화인민공화국에 이양된 후에도 고등법원과 지방법원 1심 법원의 판사와 변호사들은 영국 통치 시대에도 가발을 착용하는 전통을 유지했다. 호주에서는 뉴사우스웨일즈 항소법원이 2007년 7월에 해당 주의 재판에서 더 이상 가발을 착용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영국 대법원장은 2007년 1월 "가발 착용" 관행을 폐지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