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Chen Heqin 의 교육적 사고를 배경으로 한 유치원 게임 전략
Chen Heqin 의 교육적 사고를 배경으로 한 유치원 게임 전략
게임은 아이들의 기본 활동이다. 식사, 수면 등 기본적인 생존 요구를 충족시키는 활동 외에 하루 생활에서 가장 빈번하고 시간이 가장 많이 걸리는 활동이다. 아이의 일생이나 성장과 발육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활동이기도 하다. 심신 발전이 아직 성숙하지 않아 사회적 책임을 질 필요가 없는 어린이들에게 게임은 그들이 존재하는 한 가지 방법이며, 아이들은 게임을 통해 그들의 존재를 표현하고 확인한다.
아이들은 항상 게임과 연결되어 있다. 아이가 있기만 하면 게임이 있다. 게임은 어린이 존재의 한 형태이다. 이것은 필수이자 필수이다. 필연적' 은 아동의 특별하고 객관적인 생리와 심리적 기능의 발전 수준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필수' 는 아이의 인생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기 때문에 아이의 발전에 큰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게임에 대한 설명이 실제로 아이들에 대한 설명이라고 말합니다. 게임의 역할에 대한 설명은 실제로 어린이와 어린 시절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러한 사실과 이러한 사실에 대한 통찰력은 우리가 어린이와 어린 시절을 중시하고 재인식하여 게임을 재인식할 수 있는지, 아니면 다시 인식해야 하는지를 시사합니다.
진학금은 아이의 특징을' 사심' 으로 요약한다. 유혹, 모방, 호기심, 노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유혹' 은 아이가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무기' 로 아이에게 적절한 자극을 줄 수 있는 충분한 기회를 주고' 모든 것을 더 많이 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모방" 의 가치는 "부모들은 모든 행동이 아이들에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는 것이다. 솔선수범할 뿐만 아니라, 선생님은 학생들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모방할 수 있도록 순수한 교풍을 길러야 한다. 그는 환경이 아이의 성장에 미치는 중요성을 강조하며 플라톤의 명언을 인용했다. "호기심은 지식의 어머니다." 그는 구식 학교를 비판하며 "아이들은 학교에 도착하자마자 교육에 주입되어 호기심의 여지가 없다" 고 말했다. 。 요컨대, 호기심은 아이들의 학습의 관문이기 때문에,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중시하고 이용해야 한다. 장난심' 은 아이의 타고난 본능이다. 현대교육은 이런 활발한 본능을 이용하여 아이들의 개성을 발전시키고 사회의 좋은 구성원을 양성한다. "라고 그는 지적했다." 우리 사회는 게임을 중시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학교가 아이들을 놀려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보통 사람들은 종종 게임을 장난꾸러기로 여긴다. "
게임은 아이의 존재 상태와 방식으로서 현대 사회에서 자신이 마땅히 받아야 할 자리를 찾을 수 있는 더 좋은 이유가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어린이 게임은 단지 하나의 교육 수단으로 나타나서는 안 되고, 아이의 생활이 되어야 한다. 게임은 교육의 게임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삶에 속해야 한다. 어른에 비해 아이는 미성숙한 개체이지만 미성숙한 뒤에는 무한한 발전 잠재력과 가능성이 있다. 성인 세계와 마찬가지로 아이들도 자신의 규칙을 가지고 있는데, 이 규칙들은 자연스럽고 성인 사회의 규칙과는 다르다. 어른들이 알아듣지 못하는 것은 아이들도 알아들을 수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같은 논리, 같은 사고방식, 같은 표현 방식, 의사 소통 방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아이들은 이러한 자유로 자신의 집단 세계를 통과할 수 있다.
최근 유치원은 다양한 어린이 게임을 벌이고 있지만 게임 교육의 형식화, 자유화, 패턴, 수단 등 많은 문제가 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게임이 어린이들이 자발적으로 사회 공리적 목적을 가지고 있지 않은 활동이라는 것을 기본적으로 인정한다. 게임은 상상, 허구, 즐거움이다. 이들은 맹목적으로 어린이 게임의 자발성과 비공리성을 숭배하며 자연게임과 유치원게임의 차이를 혼동했다. 이로 인해 많은 아이들의 교사들이 게임을 자유활동과 동일시하게 되고, 장난감을 자주 버리고, 아랑곳하지 않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아이들은 선생님의 참여와 지도 없이 마음대로 놀다가, 게임은 목적이 없고 계획되지 않은 활동으로 변했다.
전통적인 교육 목적관은 교육의 목적은 인류의 기존 사회 문화 지식 체계를 얻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전통적인 학습관은 학습이 교사의 지도하에 책에서 지식과 경험을 얻는 엄숙한 활동이라고 생각한다. 이로 인해 게임은 어떤 활동에 봉사하는 도구가 되어 집단 교육의 종속물이 되었다. 선생님은 게임 내용을 선택할 때 교수 요소를 너무 많이 고려하여 아이의 흥미와 호기심을 소홀히 했다. 그들은 게임 과정에서 너무 완벽주의적이어서 모든 아이들이 일정한 목표와 수준을 달성하고 아이의 창의력과 자주성을 무시하기를 바란다. 아이는 선생님의' 정성스러운' 안배에 따라 수동적으로 기계적으로 모방한다.
유명한 교육자 진학금 씨는 "게임은 아이의 생명이다" 고 말했다. 아이의 공부는 주로 생활과 게임에서 진행된다. 생활과 게임은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수업이다. 유치원은 게임, 일상생활, 교수를 유치원교육 방식으로 병행해서는 안 된다. 이는 전통적인' 삼중심론' 교육관의 반영이다. 유치원은 게임이 교학 수단의 수준에 머물도록 해서는 안 되고, 교학 게임이 되어서는 안 된다. 유치원의 게임 교육은 게임 메커니즘을 교육에 도입한 결과여야 한다. 게임과 교육의 간단한 추가가 아니라 게임과 학습의 결합이다.
첫째,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과 시간을 넓히고 보장한다. 복도의 벽과 활동실에는 테마 코너를 배치해 구역을 나누었다. 가능한 모든 이용 가능한 곳을 이용하여 활동 구역을 열어 어린이 게임에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다. 매일 아이들이 자치구 게임, 야외 게임, 캐릭터 게임 등에 참가할 수 있는 시간이 있다. 게임을 통해 아이들은 사람, 사물과 상호 작용하고 자율성, 오락성, 창조성을 충분히 반영하여 그들의 활동 흥미를 자극하고 무의식적으로' 건강 증진, 습관 형성, 발전 능력, 경험 획득' 을 할 수 있다.
둘째, 좋은 심리적 환경을 조성하다. 새로운' 개요' 에 따르면 교사는' 지지자, 협력자, 멘토' 의 역할로 어린이와 상호 작용하고 교류해야 하며' 창조적으로 일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선생님으로서, 우리는 사랑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모든 아이를 사랑하고 존중하며, 때로는 그들의 놀이 동무, 그들과 함께 놀아야 한다. 때때로 그들은 그들의 활동의 가이드이다. 모든 아이들은 식물이 햇빛과 공기와 물을 필요로 하는 것처럼 사랑이 필요하다. 진학금은' 인간으로서의 학습' 의 위대한 목표를 제시했다. 그는 "아이의 인격을 존중하고 그들의 순수함을 보호한다" 고 주장했다. 때때로 선생님은 어머니처럼 자상한 웃는 얼굴, 친절한 말, 격려의 칭찬으로 어린 마음을 적시고, 선생님에게 친밀하고, 애틋하고, 신뢰하는 느낌을 주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진학금 씨는 "교육상 게임은 아이들의 훌륭한 스승이자 친구이다" 고 지적했다. 그들은 자신의 사고를 단련하고 게임에서 인간으로 행동하는 법을 배웠다. 게임은 정말 아이의 좋은 선생님이다. " 활동을 조직할 때 "게임은 아동교육 분야에서는 결코 순수한' 자연' 활동이 아니라 일정한 교육이념을 담은 교육활동" 을 분명히 해야 한다. 유치원 게임 교육은 독특한 성격으로 유아의 생리 발전, 감정 발전, 인지 발전, 사회성 발전을 촉진하는 많은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교과 과정을 생성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게임 교육에서 교사는 동시에' 사전 설정 과정' 을 형성한다. 첫째, 어린이 게임을 중심으로 한 수업을 수시로 재구성하고, 언제든지 어린이 게임의 사전 설정 과정 범위 밖의 내용을 게임 교육에 보충해야 한다. 성격이든 지적이든 모두 아이 자신의 행동을 통해 이루어야 한다. 아이들의 뜻에 순응하고, 게임과 자극적인 환경을 강조하고, 적시에 아이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굴하는 것이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올바른 교육 방법이다.
넷째, 게임 교육의 탐구
(a) 유치원 게임 교육은 유아의 학습 특성에 부합한다.
(b) 유치원 게임 교육은 교사가 설계한 것이지 어린이가 자발적으로 채택한 것이 아니다.
(c) 유치원 게임 교육의 본질은 유아의 게임 자질을 키우는 것이다.
진학금 씨는 "아이들은 게임에 능하고 게임은 제 2 의 생명이다" 고 말했다. 그의 게임 이론을 계승하고 발양하고, 게임화 교수를 함께 탐구하고, 새로운 골자 정신의 관철력에 공헌할 수 있도록 합시다.
1. 류옌:' 유치원 게임 교육론', 베이징 중국 사회출판사.
3. 쌀라이:' 교사와 게임', 베이징 인민교육출판사.
4. 진학금:' 진학금 전집' 제 1 권, 장쑤 교육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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