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상하이 전통 문화 기예
상하이 전통 문화 기예
명대 상해계 과학자 서광계는 서광계가 죽은 후 숭천 12 년 (1639) 에 그의 농업 거작을 출판했다. 전서는 60 권, 12 조, 50 여만 자로 나뉜다. 12 항은 농본, 논묘제, 농경, 수리, 농기구, 수예, 양잠, 양잠, 재배, 축산, 제조, 황정 구제 등이다. 이 책은 대량의 고금 문헌을 수집하여 서구 과학기술을 흡수하여 중국 역사상 농업 저작과 당시의 농업 생산 경험에 대해 총결산적인 평론을 하였다. 농정전서' 와' 한서'? 위말의' 승리서',' 제서', 송대의 진? 원대 왕진의' 농서' 와' 농서' 는' 오농서' 라고도 불리며 중국 고대 농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응?
해파 문화
중국 형태의 현대 도시 시민 문화는 상해에서 기원했다. 아편전쟁 이후 각종 서방 문화와 중국 전통문화가 충돌하여 상해의 독특한 경제 지리 문화 환경을 형성하였다. 우선 회화 경극 등 예술 분야에서 전통과는 다른 예술 풍격이 생겨났다. 그 특징은 겸용과 저축에 능하고, 낡은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과감히 혁신을 탐구하는 것이다. 이런 풍조는 사회의 모든 측면에 더욱 영향을 미치고, 일종의 안정된 대중문화가 되어 북방의' 경파' 문화에 상대적으로 존재한다. 해파 문화는 근대 중국 문화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각지에 강한 방사능과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해파' 는 1949 이후 오랫동안 비하어로 여겨졌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학자들은 개혁개방 상황에서' 해파' 를 제창하고 발양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응?
송강 화파
예술 유파. 일명' 운화파'. 명말에 상해 화가가 배출되고 인재가 배출되었다. 거의 동시에 고정의를 비롯한 파, 악좌를 비롯한 소송파, 심을 비롯한 파가 형성되었다. 삼파의 심미 이념과 화풍은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담묵 인감, 고풍스럽고 매력적이며 강남의 정서가 풍부하다. 모두 송강인이어서 통칭하여' 송강화파' 라고 부른다. 동치창은 이 학교에서 가장 성취한 인물이다. 그는 송원의 명가의 길이를 모아 산수산석이 부드럽고 유유하며 평실하고 탈속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의 회화 사상도 후세에 깊은 영향을 끼쳤고, 모세룡, 진계유, 정가이삭, 리 등은 모두 후대의 사람들이었다. 청초, 루동화파와 우산화파가 부상하여 운검화파의 양대 유파가 되었다. -응?
고대 자수
민간 공예품. 고대 상하이의 유명한 자수 기예. 명나라에서 기원하다. 가정년 동안 상해 명신은 유명한 원림' 사슴향원' 을 지었다. 자수의 창시자는 구 () 의 장남 구혜해 () 의 첩 묘목이다. 그녀는 송수 전통을 혁신하여 자수의 기초를 다졌다. 수겸의 둘째 아들로 전해진 둘째 아들 한희몽의 손에 기예가 절정에 이르렀다. 그녀는 회화 방면에 조예가 깊었고, 첨예한 묘기로 그림의 매력을 표현했고, 자수를 한 대표작품은 모두 그녀의 작품이었다. 각 수국 옆에는 동치창의 비문이 있어 소중하고 심상치 않다. 구 () 의 증손녀 () 는 자수에 정통하여 제자를 위해 커튼을 쳐본 적이 있다. 사향부녀가 기예를 배운 후 생계를 꾸려 나가고, 자수예술을 대대로 전해 내려 공을 빼놓을 수 없다. 자수는 실크가 가늘고, 바느질법이 가늘고, 배색이 정교하며, 자수가 생동감 있고, 솜씨가 비길 데 없이 뛰어나며,' 화수'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대 자수는 이후의 수수, 수수, 촉수에 모두 영향을 주는데, 중국 민족 예술의 진귀한 보물입니까?
해상화파
청대 중반, 특히 1843 이 문을 연 후 상해해상항로가 원활하고 장서가 풍부해 각지의 화가들이 예술을 이용해 상해에서 생활하면서 상해는 점차 회화 활동의 중심지가 되었다. 당시 사람들은 상해에 살면서 서화를 파는 화가들을' 해상화파' 라고 불렀다. 대표 인물은 조, 임이, 오창석, 황 등이다. 이 화가들은 일찍이 새로운 사상의 영향을 받아 규칙을 고수하기를 원하지 않았다. 그들은 당송의 훌륭한 회화 전통을 계승하여 명청시대 진순 (백양), 서위 (아이비), 진홍호 (노련), 팔대산인, 석도,' 양주 팔괴' 의 장점을 흡수하고 청대 금석학의 영향을 받았다. 그들은 용감하게 혁신하고, 개성이 뚜렷하며, 화풍이 상큼하고 웅장하며, 생활의 정취와 시대감이 충만하여 중서 문화를 융합하였다. 해파 회화와 해파 문화의 형성은 일정한 관계가 있다. -응?
금산 농민화
상해 금산현의 전통 민간 예술. 부뚜막 그림, 종이 오려내기 칠화, 민간 장난감, 진흙 플라스틱, 석조 등을 포함해 구상이 참신하고 색채가 화려하며 스타일링이 유치하며 강남수향의 정취만 독특하다. 금산현 문화관은 20 여 명의 백본 농민화를 조직하여 금산농민화사를 구성해 전문 창작 활동에 종사하여 국내외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1980 베이징 중국미술관에서 처음 전시돼 큰 성공을 거두었다. 198 1 년, 금산 농민화는 워싱턴, 뉴욕, 로스앤젤레스, 브뤼셀, 벨기에, 연방 독일 등에 전시되어' 동방 민간 예술의 원천' 으로 불린다. KLOC-0/987 년 말 현재 국내외에서 거의 2500 건에 가까운 작품이 전시됐고, 일본 국미나미 출판사는' 금산 농민화집' 을 발간했다. 4 대 명작은 우편부에 의해 우표로 발행되었다. 금산현은 문화부에 의해' 중국 현대 민간 회화의 고향' 으로 명명되었다. -응?
가정죽조각
민간 공예품. 죽조각은 강남 지역에서 유행하는 전통 공예로 당대에서 시작하여 명청에서 성성성하였다. 가정죽각은 명대 융경 시대에 시작되어 필묵 예술과 조각 기예의 융합이다. 그 작품의 시적인 화의는 유명한 죽각류인' 가정파' 를 형성했다. 대표적인 인물은,, 의 조손 세 사람 (사칭' 가정 삼주') 으로, 그들의 유파는 돋을새김과 조각 수법이 관통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정죽조각은 청양조각 위주로 대나무 가죽과 대나무 힘줄의 다른 색깔을 이용하여 짙고 짙어진 오색예술품을 조각한다. 종류가 다양하다. 스크린 삽입, 스크린 걸기 등 예술 감상품도 있고, 담배 상자, 부채뼈, 필통, 꽃병, 팔걸이 등 실용공예품도 있다. -응?
황초 짜임
가딩의 가장 유명한 것은 전통 수공 짜기 공예이다. 가정황초는 빛깔이 단아하고 질감이 질겨서 염색할 수 있다. 그것으로 엮은 공예품은 종류가 다양하고, 양식이 참신하며, 색채가 풍부하고, 공예가 정교하며,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초편 제품에는 핸드백, 과일대야, 컵덮개, 냄비 패드, 슬리퍼 등이 있습니다. , 향토풍으로 손으로 짠 원단의 자연미, 예술미, 실용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일찍이 청나라에 황초 슬리퍼를 정하면 유라시아를 멀리 팔았다. 지금은 황초가 야생에서 인공재배로 바뀌어 품질이 더 좋다. 최근 몇 년 동안 또 모조 도안의 신상품이 출시되어 정교하게 제작되었으며 무늬가 정교하다. 도안 속의 인물, 차마가 엇갈려 고색고향이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으며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상해의 유명한 공예품이 되었다. -응?
작은 열이 혼절하다.
백사장 민간에 뿌리를 둔 거리 랩 예술. 청말민초에 기원한 두블린 등 민간 연예인들은' 조간 이야기' 형식으로 함축적 우여곡절 수법으로 시사뉴스와 우스갯소리를 하며 당시의 사회 어둠을 풍자했다. 처음에는' 깨우기 웃음' 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소열졸도' 라고 불리며, 금세기 20 ~ 30 년대에 성행하여 상해의 지방적 특색을 지닌 랩을 형성하였다. 쇼약펜트는 본고장 상해어로 노래를 부르는데, 보통 징이나 삼교판을 곁들인다. 흔히 쓰는 곡조는' 선봉',' 삼교부',' 동향조' 등이다. 많은 뜨거운 연예인들이 스스로 배유당을 끓여' 작은 열륜' 을 불러 판다. 유명한 예술가는 (예명 샤오리), 그 다음은 서화다. 1950 년대 이후 무더위 속에서 이성을 잃은 예술가들은 대부분 희극 이야기꾼이 되었는데, 이는 오늘날 상하이 무대에서 활동하는' 경예술' 인 일각극과 코믹극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응?
상하이 벤슨
상해에서 꽃회를 자주 개최하니, 피차 습관이 되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4 월 하순의 난초절과 9 월의 국화절이다. 화전은 성황묘 서원 (오늘 예원) 에서 많이 열린다. 난초 박람회는 보통 3 일 동안 계속된다. 박람회에 참석한 난초 화분에는 꽃 주인의 이름이 적힌 빨간 쪽지가 붙어 있었다. 각종 진귀한 난초들이 기발하게 다투고, 품화사들이 유유히 거닐며 천천히 음미하며, 결국 최고의' 장원화' 를 평가한다. 국화회' 는 보통 예원의' 사미헌' 에서 열리며, 명화가 모여 장관을 이룬다. 오늘날, 개화기에는 일부 공원에서 난초와 국화 전시회를 자주 개최한다. -응?
용화묘회
음력 3 월, 상해인들은 용화사 (서회구 용화진) 를 돌아다니며 복숭아꽃을 감상했다. 묘회는 보통 3 월 15 일부터 3 월 28 일까지 끝난다. 일찍이 명말 청초부터 민간에는' 3 월 3 일, 나는 용화에 간다' 는 말이 있었다. 용화고사, 임수 거리, 웅장하고 장관이다. 매년 3 월, 십리 복숭아꽃, 선홍색 구름, 차마선, 강물 시냇물이 오가며 허브 연결, 향객들이 무리를 지어 묘회를 따라잡는다. 예전에는 묘회에서 주로 농수산물, 대나무 등나무, 향초, 용화소포, 야채와 과일, 채식 간식 등을 팔았다. 민간 연예인과 강호팀도 여기에 모여 솜씨를 뽐냈다. 용화사에 가족이 있는 사람도 3 월 15 일에 친척을 만날 수 있다. 묘회는' 문혁' 기간에 중단되어 80 년대에 회복되어 그 해보다 규모가 더 컸다. -응?
상해행보
상해의 전통 제품. 원대 이래 송강우진흙 우물 (현재 상해현 화징향) 을 중심으로 한 상하이 방직업이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상해는' 목면 실크 옷 천하 1 위' 라는 명성을 얻었다. 상하이 토천에는 운천, 양모 블루 천, 보라색 천 등이 있다. 그들은 빨강, 진보라색, 황토색 등 밝은 색으로 염색되어 용봉기린 등의 도안을 만들었다. 그것들은 질감이 부드럽고 따뜻하며 내구성이 있어 퇴색하기 쉽지 않다. 명대 이후 상하이 토포의 판매 범위는 이미 전국 각지로 확대되었는데, 그 중 일부는 일본 남양 등에 팔렸다. 아편전쟁 이후 양천의 충격으로 점차 탈락했지만, 지금은 상해 교외 시장에서도 가끔 현지 옷감 제품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편, 아편, 아편, 아편, 아편, 아편, 아편) -응?
상해 연야밥
18 세 때, 풍습은 음력 섣달 그믐날 속칭 섣달 그믐날 저녁 식사로, 이날 온 가족이 잔치를 즐기는 것을' 설날 밥 먹기' 라고 부른다. 고대에 중국의 새해는 섣달 15 일부터 섣달 그날까지 계속되었다. 각 집은 서로 다른 시간을 택하여 새해를 축하하고, 근대 이후에야 점차 섣달 그믐날에 집중되었다. 섣달 그믐날 밤, 조상의 유골 ('초상화',' 진품' 이라고도 함) 이 집에 걸려 온 가족이 제사를 지내고 잔치를 둘러앉았다. 상해의 설날 저녁 식사는 매우 특색이 있다. 생선 닭오리 외에도 튀김 요리와 탕수은사 치아의 두 가지 요리가 있습니다. 게다가, 예식요리 (콩나물) 와 싹이 나는 콩은 필수다. 이는' 발전' 을 의미한다. 만약 한 가족이 외식을 한다면, 젓가락 한 잔을 더해 재회를 표시해야 한다. 상하이 사람들은 설야밥을 먹는 데는 여러 가지 금기가 있다. 예를 들면 국을 씻지 않는 것과 같다. 내년에 국물을 마시고 아르바이트를 하면 비에 젖는다고 한다. 이것은 비록 쓸데없는 말이지만, 민중이 복을 구하고 재난을 없애려는 의도도 기탁했다. -응?
재신을 환영하다
상하이 사람들은 음력 정월 초오를' 로신' 의 생일, 즉' 오도재신' 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음력 4 월 초사저녁과 초오날에 재물신을 접대하는 풍습이 있다. 현대 상해, 공업이 발달하여 이런 풍습은 특히 중시된다. 넷째 날 자정에 집집마다 잉어, 양머리 (동음 이의어' 리',' 양머리') 를 바치고, 고소한 종이 촛불로 가득 찬 조각상이 벽에 높이 걸려 있었다. 온 가족이 무릎을 꿇고, 재물신이 올해 복을 기원하며, 모든 상점과 가게도 이때 의식을 열어 재물신을 환영한다. 초 5 일 상권의 가게 주인들은 아침 일찍 새로 만든 깃발을 재신 문 앞에 걸어 재신이 희생될 때까지 새해 사업을 시작하지 않았다. 이날 가게 주인은' 슐리주' 게스트하우스에 있는 친구들을 개최한다. 모든 빨간 장부, 직업 진퇴, 1 년간의 상업 계획이 술자리에서 발표되기 때문에 많은 직원들이 이 날 해고당하는 경우가 많다. 1950 년대 이후 이 풍습은 점차 폐지되었고, 80 년대 이후 상하이에서는 폭죽을 터뜨려 부의 신을 맞이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응?
본조요리
상해 요리의 약칭. 그 특징은 기름붉은 소스가 걸쭉하고, 짠맛이 적당하며, 풍미가 원초적이고, 부드럽고 맛있다는 것이다. 일찍이 현지 요리는 맛이 매우 무거웠다. 이후 점점 더 많은 상하이 사람들이 즐겨 먹는 담백하고 상쾌한 맛, 특히 상하이 문화인의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지방요리는 전통 특색을 보존하고 다른 각 파의 장점을 흡수했다. 요리는 점차 원래의 중유홍장에서 청아하고 상큼한 것으로 바뀌어' 해파 지방요리' 의 특색을 형성했다. 요리 방법은 나쁘고 독특한 강남 풍미를 잘 사용한다. 상하이 현지 식당에서는 덕흥술집과 상해노식당 두 곳이 100 년 된 가게로 유명하다. 팔보오리, 썩은 그릇머리, 대흑삼에 새우, 절인 죽순 등 명요리가 있다. -응?
성황묘 오향콩
상해 지방 전통 간식. 원상해성묘가 번창하고 길과곽응주를 위해 창건했는데, 본명은' 노성묘빙당 크림 오향콩' 으로 알려진 지 이미 반세기 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알갱이, 찹쌀질, 딱딱하고 적당한 잠두를 원료로 선택하는데, 주요 재료는 사카린, 소금, 향료이다. 만든 후, 표면이 크림 모양으로 되어 있고,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르며, 달콤하지만 느끼하지 않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1970 년대에 그것은 상해의 특수 상품으로 등재되었다. -응?
풍정경
상해 풍미 식품. 정체는' 정예흥' 의 약칭이다. "정이흥" 식당은 상해 금산현 단풍진의 오래된 식당이다. 청함풍 2 년 (1852) 부터 그 사오족발 이름이 천하에 널리 퍼졌다. 본 가게는 1.20 근의 흑모 순종 단풍돼지 뒷다리를 원료로 합니다. 구울 때, 근골을 제거하고 모양을 다듬고, 상반부는 타원형이고, 하반부는 통처럼 생긴 다음 솥에서 나온다. 조미료를 첨가하고, 식재료는 가흥 부순특제 말린 간장 세 벌, 사오싱노화조각한 황주, 쑤저우 용안재의 얼음설탕입니다. 기온이 한창 왕성하고, 발굽은' 백년 노탕' 으로 삶는다. 익힌 후의 빛깔은 갈색이고, 바삭하고, 썩지 않고, 발굽이 온전하며, 차갑게 대중화되고, 찜으로 찹쌀밥을 먹는 것이 특색이 있다. 금세기 초 딩티가 만든 통조림은 해외로 판매되고 1945 독일 라이프치히 박람회에서 금상을 받았다. -응?
4 아가미 농어
세계의 고등어는 모두 두 볼이 있는데, 송강 (오늘 오송강) 만 네 볼이 나고, 머리는 크고 납작하며 지느러미는 단단하다. 고등어구이는 신선하고 신선하지만 비린내를 내지 않는다. 청나라 건륭황제가 시식한 후' 강남 1 위 음식' 이라는 칭호를 쓰고 매년 공물을 지시했다고 전해진다. 1950 년대에 어류 자원이 급감하여 멸종 위기에 처했다. 송강 등 지역은 인공육묘 방식을 채택하여 자원을 증가시켜 초보적인 효과를 거두었다. 출처:/링크? Url = amxa70 eiga YC-iett pc6x7f11qzrlxcr 7ef38 qdtkdu1xegm 6qfh 0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