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본명년에 왜 빨간 속옷을 입어야 하는지 누가 압니까? 무슨 출처가 있습니까?

본명년에 왜 빨간 속옷을 입어야 하는지 누가 압니까? 무슨 출처가 있습니까?

사람은 본명을 만나면 붉은 색을 특히 좋아한다. 본생의 붉은 색은 중국 한민족 전통문화의 붉은색 숭배에서 유래한 것이어야 한다. 한족의 구식 결혼식에서 붉은 꽃가마, 붉은 옷을 입은 신부, 붉은 등롱, 레드카펫, 빨간 촛불이 온통 붉은 빛으로 뒤덮였다. 고대에 군대는 승리를 거두고, 붉은 깃발을 들고 승리를 거두기 위해 전담자를 파견해야 했고, 학생들은 공명을 취득하여 붉은 꽃을 입어야 했고, 경극 중 붉은 페이스북은 충용의 신 관운장만이 즐길 권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한민족은 빨간색을 축제, 성공, 충용, 정의의 상징으로 여기며, 특히 빨간색은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 사람들은 일찌감치 빨간 속옷을 입거나 빨간 허리띠를 매고, 어떤 장신구는 빨간 끈으로 매어 자신의 본명을 맞이했다. 그래야 길흉을 피하고 재난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 P >' 본명' 금기는 민간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남북민속에서는 모두 본명년에 홍사를 걸고 재난을 피하는 전통이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본명년이 되면 빨간색을 특히 좋아한다. 본생의 붉은 색은 중국 한민족 전통문화의 붉은색 숭배에서 유래한 것이어야 한다. 붉은 악령, 붉은 길조, 이런 관념은 일찍이 원시 사회에 존재했고, 빨간색은 태양의 색깔, 피의 색깔, 불의 색깔이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이런 상홍 사상은 변하지 않았다. 새해에는 홍련을 붙이고, 한족의 구식 결혼식에서 신혼의 붉은 시집옷, 붉은 머리, 붉은 양초, 신과의 홍방 등을 붙이는 등, 언제 어디서나 사람들은 붉은색으로 축하를 더해야 한다. 한민족은 빨간색을 축제, 성공, 충용, 정의의 상징으로 여기며, 특히 빨간색은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 사람들은 일찌감치 빨간 속옷을 입거나 빨간 허리띠를 매고, 어떤 장신구는 빨간 끈으로 매어 자신의 본명을 맞이했다. 그래야 길흉을 피하고 재난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본명을 위해 사악한 붉은 잡물들은 흔히 말하는' 본명 빨강' 이다. < P > 사람은 본명을 만나면' 본명신' 을 제사하는 풍속이 있어 장수를 기원한다. 본명 신의 설법은 도교에서 비롯된다. 도교는 민간에서 유행하는' 본명' 을 흡수하여' 본명별',' 본명년',' 본명일' 의 이론을 제시했다. 무릇 본인의 출생년은 6 갑자 건지의 해에 본명이라고 한다. 원진, 본명년이라고도 한다. 중국 토착 종교로서 도교는 자연스럽게 천간, 지지, 십이지띠와 천연적인 친화관계를 가지고 있다. 본명 신에게 어떤 곳은' 본명 수명성군' 이라고 하고, 어떤 곳은' 본명 원진' 이라고 하며, 통칭하여 6 갑자신이라고 부른다. 갑자년을 비롯해 6 년 동안 다른 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본명신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민족영웅 악비는 서기 113 년에 태어났고, 하력계미년, 그의 본명 성군은' 계미태세 위인 2 대 장군' 이다. 도교에 따르면, 수진련성은 본명 원진, 본명 연도 또는 평소 연도 본명 원진에 전념해야 하며, 재해를 없애고 복을 얻어 일종의 풍습이 되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본명년' 에 대한 설법은 한민족만의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 일부 소수민족에서도 비슷한 설이 있다. 티베트족의 옛말에 따르면, 사람마다 흉일과 길일이 있는데, 이것은 생신에 따라 계산한 것이다. 사람들은 티베트력의 모든 땅이 끝났고, 두 번째 지지는 처음에는' 송이' (즉, 흉년) 로 시작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의 13 세, 25 세, 37 세 (등) 는 그 해에 외출과 동창과의 접촉을 꺼리고, 경을 많이 읽어서 주는 것이 좋다 우리나라의 거란 소수민족에게' 본명년' 을 지나는 풍습은 처음에 거란 사람들이 시생을 축하하는 풍속이었다. 요대에서는' 본명년' 을 지나는 것을 재생식이나 복생례라고도 하는데, 요대에는 이미 12 조디악기를 사용했기 때문에 12 년마다 환생하며, 1 인당 출생띠인 이 해에 이르러서는 자신의 시생을 기념하고 어머니의 양육에 보답하는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전반적으로, 본명년은 복이 화인지, 아니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 같다. 본명년은 일순순순순순순순순순순하고, 홍운이 앞장서고, 기세가 당당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곳곳에 관문이 있고, 온 눈이 캄캄하고, 불운이 집에 도착했다는 설법은 아직 정설이 없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본명이 흉년이라는 이런 주장은 과학적 근거가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본명년에는 사람들이 자주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을 많이 만나거나 황당무계한 일을 하는 것은 매우 수상쩍은 일이다. 이런' 본명' 현상은 민속연구에서 여전히 공백이다. 그래서 본명을 넘긴 사람들은 자신의 한 해 운세에 대해 매우 걱정하며, 어떤 방법으로 이 문턱을 넘으려는 것이 대다수 사람들의 본명년 가장 큰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더욱 어처구니없는 것은 연말이 다가올 때마다 상인들이 길흉을 피하는 심리적 특징을 최대한 활용하고' 본명년' 상품 (예: 어떤 빨간 속옷, 빨간 팬티 등) 을 대대적으로 홍보하며 기회를 잡아 큰돈을 벌 수 있다는 점이다. 지금의 본명년은 이미 우리나라 전통의 다른 일부 풍습과 마찬가지로, 그 고유의 의의를 잃고 상가 선전의 일종의 부리가 되었다. 우리 대부분은' 믿고 믿을 수 없다' 는 태도를 가지고 이런 조류에 따르거나, 새로운 패션 O' 본명년' 빨간 옷이고, 빨간 허리띠를 매는 것도 단순히' 악령' 을 위한 것이 아니다. 그것은 유행하는 패션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응답자: leirenyuan77-수재 3 급 1-6 15:55

응답 수정: leirenyuan77, 수정하고자 하는 응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 고대에는 갑을 병정, 자추인 묘묘 등 천간지지의 조합으로 생년월일을 기억하고 추산하기 위해 쥐, 소 등 12 종의 동물을 12 지지에 대응하는 방법으로 매년 그 중 한 동물을 올해의 띠로 사용했다. 한민족의 본명년은 십이띠띠 띠에 따라 순환되어 나온 것으로, 십이띠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한 사람이 태어난 그 해는 음력 몇 년이다. 그럼 앞으로 이 띠가 올 때마다 그 사람의 본명년이다. 십이띠의 순환으로 인해 2 년이 지날 때마다 사람들은 자신의 본명년을 만나야 한다. 이렇게 차례로 내놓고, 인생의 본명년은 2 세, 24 세, 36 세, 48 세, 6 세 ... 우리나라의 많은 민족은 노인의 6 번째 생일을 중시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는데, 흔히' 화갑' 이라고 불리며, 화갑은 일생 중 여섯 번째 본명년, 건지년의 윤회이기도 하며, 이를 잘 축하하여 장수, 건강, 상서로운 소망을 기탁해야 한다. < P >' 본명' 금기는 민간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남북민속에서는 모두 본명년에 홍사를 걸고 재난을 피하는 전통이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본명년이 되면 빨간색을 특히 좋아한다. 본생의 붉은 색은 중국 한민족 전통문화의 붉은색 숭배에서 유래한 것이어야 한다. 붉은 악령, 붉은 길조, 이런 관념은 일찍이 원시 사회에 존재했고, 빨간색은 태양의 색깔, 피의 색깔, 불의 색깔이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이런 상홍 사상은 변하지 않았다. 새해에는 홍련을 붙이고, 한족의 구식 결혼식에서 신혼의 붉은 시집옷, 붉은 머리, 붉은 양초, 신과의 홍방 등을 붙이는 등, 언제 어디서나 사람들은 붉은색으로 축하를 더해야 한다. 한민족은 빨간색을 축제, 성공, 충용, 정의의 상징으로 여기며, 특히 빨간색은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 사람들은 일찌감치 빨간 속옷을 입거나 빨간 허리띠를 매고, 어떤 장신구는 빨간 끈으로 매어 자신의 본명을 맞이했다. 그래야 길흉을 피하고 재난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본명을 위해 사악한 붉은 잡물들은 흔히 말하는' 본명 빨강' 이다. < P > 사람은 본명을 만나면' 본명신' 을 제사하는 풍속이 있어 장수를 기원한다. 본명 신의 설법은 도교에서 비롯된다. 도교는 민간에서 유행하는' 본명' 을 흡수하여' 본명별',' 본명년',' 본명일' 의 이론을 제시했다. 무릇 본인의 출생년은 6 갑자 건지의 해에 본명이라고 한다. 원진, 본명년이라고도 한다. 중국 토착 종교로서 도교는 자연스럽게 천간, 지지, 십이지띠와 천연적인 친화관계를 가지고 있다. 본명 신에게 어떤 곳은' 본명 수명성군' 이라고 하고, 어떤 곳은' 본명 원진' 이라고 하며, 통칭하여 6 갑자신이라고 부른다. 갑자년을 비롯해 6 년 동안 다른 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본명신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민족영웅 악비는 서기 113 년에 태어났고, 하력계미년, 그의 본명 성군은' 계미태세 위인 2 대 장군' 이다. 도교에 따르면, 수진련성은 본명 원진, 본명 연도 또는 평소 연도 본명 원진에 전념해야 하며, 재해를 없애고 복을 얻어 일종의 풍습이 되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본명년' 에 대한 설법은 한민족만의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 일부 소수민족에서도 비슷한 설이 있다. 티베트족의 옛말에 따르면, 사람마다 흉일과 길일이 있는데, 이것은 생신에 따라 계산한 것이다. 사람들은 티베트력의 모든 땅이 끝났고, 두 번째 지지는 처음에는' 송이' (즉, 흉년) 로 시작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의 13 세, 25 세, 37 세 (등) 는 그 해에 외출과 동창과의 접촉을 꺼리고, 경을 많이 읽어서 주는 것이 좋다 우리나라의 거란 소수민족에게' 본명년' 을 지나는 풍습은 처음에 거란 사람들이 시생을 축하하는 풍속이었다. 요대에서는' 본명년' 을 지나는 것을 재생식이나 복생례라고도 하는데, 요대에는 이미 12 조디악기를 사용했기 때문에 12 년마다 환생하며, 1 인당 출생띠인 이 해에 이르러서는 자신의 시생을 기념하고 어머니의 양육에 보답하는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전반적으로, 본명년은 복이 화인지, 아니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 같다. 본명년은 일순순순순순순순순순순하고, 홍운이 앞장서고, 기세가 당당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곳곳에 관문이 있고, 온 눈이 캄캄하고, 불운이 집에 도착했다는 설법은 아직 정설이 없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본명이 흉년이라는 이런 주장은 과학적 근거가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본명년에는 사람들이 자주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을 많이 만나거나 황당무계한 일을 하는 것은 매우 수상쩍은 일이다. 이런' 본명' 현상은 민속연구에서 여전히 공백이다. 그래서 본명을 넘긴 사람들은 자신의 한 해 운세에 대해 매우 걱정하며, 어떤 방법으로 이 문턱을 넘으려는 것이 대다수 사람들의 본명년 가장 큰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더욱 어처구니없는 것은 연말이 다가올 때마다 상인들이 길흉을 피하는 심리적 특징을 최대한 활용하고' 본명년' 상품 (예: 어떤 빨간 속옷, 빨간 팬티 등) 을 대대적으로 홍보하며 기회를 잡아 큰돈을 벌 수 있다는 점이다. 지금의 본명년은 이미 우리나라 전통의 다른 일부 풍습과 마찬가지로, 그 고유의 의의를 잃고 상가 선전의 일종의 부리가 되었다. 우리 대부분은' 믿고 믿을 수 없다' 는 태도를 가지고 이런 조류에 따르거나, 새로운 패션 O' 본명년' 빨간 옷이고, 빨간 허리띠를 매는 것도 단순히' 악령' 을 위한 것이 아니다. 그것은 유행하는 패션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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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를 들어 원숭이 해에 태어난 사람은 24 년이 그들의 본명년이다. 전통 풍습에서, 본명년은 종종 불길한 해로 여겨진다. 본명은 태세를 범하고, 태세는 앞장서고, 기쁨도 없고 화도 있을 것이다' 는 민요 관리는 본명이 그리 길하지 않은 해에 대한 가장 좋은 묘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그러므로 민간에서는 흔히' 본명년' 을' 문턱년' 이라고도 부르는데, 즉 본명을 넘기는 것은 마치 문턱으로 나아가는 것과 같다. 본명년이 되면 한족 북방 각지에서 어른과 어린이를 불문하고 빨간 허리띠를 사야 하는데, 흔히' 붉은 넥타이' 라고 불리는데, 아이들은 빨간 조끼와 빨간 바지를 입어야 길흉을 피하고 재난을 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이런 풍습은 지금도 각지에서 유행하고 있다. 설날마다 시장 곳곳에' 길상대',' 길상매듭' 을 파는 붉은 노란 리본, 본래의 사람들이 허리춤과 손목에 매어 재앙을 없애고 흉악을 길로 만들 수 있다. < P > 고증에 따르면' 본명년' 이라는 말은 일찍이 서한에 존재했으며, 중국의 십이띠와 숭홍 심리에서 기원했다. 중국 고대에는 갑을 병정, 자추인 묘묘 등 천간지지의 조합으로 생년월일을 기억하고 추산하기 위해 쥐, 소 등 12 종의 동물을 12 지지에 대응하는 방법으로 매년 그 중 한 동물을 올해의 띠로 사용했다. 한민족의 본명년은 십이띠띠 띠에 따라 순환되어 나온 것으로, 십이띠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한 사람이 태어난 그 해는 음력 몇 년이다. 그럼 앞으로 이 띠가 올 때마다 그 사람의 본명년이다. 십이띠의 순환으로 인해 2 년이 지날 때마다 사람들은 자신의 본명년을 만나야 한다. 이렇게 차례로 내놓고, 인생의 본명년은 2 세, 24 세, 36 세, 48 세, 6 세 ... 우리나라의 많은 민족은 노인의 6 번째 생일을 중시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는데, 흔히' 화갑' 이라고 불리며, 화갑은 일생 중 여섯 번째 본명년, 건지년의 윤회이기도 하며, 이를 잘 축하하여 장수, 건강, 상서로운 소망을 기탁해야 한다. < P >' 본명' 금기는 민간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남북민속에서는 모두 본명년에 홍사를 걸고 재난을 피하는 전통이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본명년이 되면 빨간색을 특히 좋아한다. 본생의 붉은 색은 중국 한민족 전통문화의 붉은색 숭배에서 유래한 것이어야 한다. 붉은 악령, 붉은 길조, 이런 관념은 일찍이 원시 사회에 존재했고, 빨간색은 태양의 색깔, 피의 색깔, 불의 색깔이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이런 상홍 사상은 변하지 않았다. 새해에는 홍련을 붙이고, 한족의 구식 결혼식에서 신혼의 붉은 시집옷, 붉은 머리, 붉은 양초, 신과의 홍방 등을 붙이는 등, 언제 어디서나 사람들은 붉은색으로 축하를 더해야 한다. 한민족은 빨간색을 축제, 성공, 충용, 정의의 상징으로 여기며, 특히 빨간색은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 사람들은 일찌감치 빨간 속옷을 입거나 빨간 허리띠를 매고, 어떤 장신구는 빨간 끈으로 매어 자신의 본명을 맞이했다. 그래야 길흉을 피하고 재난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본명을 위해 사악한 붉은 잡물들은 흔히 말하는' 본명 빨강' 이다. < P > 사람은 본명을 만나면' 본명신' 을 제사하는 풍속이 있어 장수를 기원한다. 본명 신의 설법은 도교에서 비롯된다. 도교는 민간에서 유행하는' 본명' 을 흡수하여' 본명별',' 본명년',' 본명일' 의 이론을 제시했다. 무릇 본인의 출생년은 6 갑자 건지의 해에 본명이라고 한다. 원진, 본명년이라고도 한다. 중국 토착 종교로서 도교는 자연스럽게 천간, 지지, 십이지띠와 천연적인 친화관계를 가지고 있다. 본명 신에게 어떤 곳은' 본명 수명성군' 이라고 하고, 어떤 곳은' 본명 원진' 이라고 하며, 통칭하여 6 갑자신이라고 부른다. 갑자년을 비롯해 6 년 동안 다른 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본명신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민족영웅 악비는 서기 113 년에 태어났고, 하력계미년, 그의 본명 성군은' 계미태세 위인 2 대 장군' 이다. 도교에 따르면, 수진련성은 본명 원진, 본명 연도 또는 평소 연도 본명 원진에 전념해야 하며, 재해를 없애고 복을 얻어 일종의 풍습이 되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본명년' 에 대한 설법은 한민족만의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 일부 소수민족에서도 비슷한 설이 있다. 티베트족의 옛말에 따르면, 사람마다 흉일과 길일이 있는데, 이것은 생신에 따라 계산한 것이다. 사람들은 장력의 모든 땅이 끝났고, 두 번째 땅은 시초에 지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