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허난에는 어떤 문화가 있습니까? 자세히 소개해드려요
허난에는 어떤 문화가 있습니까? 자세히 소개해드려요
중원 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역사가 유구하다. 표면적으로 그녀는 일종의 지역 문화이다. 깊은 수준에서 그녀는 평범한 지역 문화가 아니라 중국 전통문화의 뿌리와 등골로 중국 문화 발전사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다음 10 가지 주요 내용이 포함됩니다.
(a) 용 문화
용은 지혜, 용기, 길조, 존엄의 상징이다. 하남은 용의 고향이다. 인류의 시조로 꼽히는 태호 복희가 오늘 주구 회양에서 용토템을 만들어 고대의 수많은 부족들의 첫 대융합을 이루었다. 인류의 또 다른 조상으로 불리는 황제는 황하 유역의 각 부족의 사상과 정신을 단결하기 위해 오늘날의 신정에서는 용을 새 부족의 토템으로 사용한다. 오늘날 중국인들은' 염황 자손' 과' 용의 후손' 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이 바로 그들이 온 이유이다. 출토 문물을 보면 하남에서 발견된 용문물은 역사가 유구하며 가장 진실하다. 지금으로부터 6400 년 전의 푸양용방은 중국 최초의 용상으로 고고학계에서' 중국의 용' 으로 불린다. 중국 최초의 도성 옌사 2 리 유적지에서 발견된 대형 녹송석룡은 적어도 3700 년 전부터 학자들의 이름을' 용' 등으로 지었다. 이 용문물들은 여름, 상, 주, 한, 당, 명, 청일맥에서 모두 중화민족 용토템의 원천이며, 베이징 고궁의 각종 용상 조상이라고 할 수 있다. 중원에서 기원한 용상은 이미 중화민족의 상징, 중화문명의 정신적 핵심, 중화민족 단결의 유대와 단결의 정신적 버팀목이 되었다.
(b) 한자 문화
한자는 중화문화를 전승하고 발양하는 중요한 전달체이며 중화민족의 기본 표지이자 중화문명의 뚜렷한 표지로 북한 한국 일본 갑골문 등 국가의 문자문화에 중대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4 천여 년의 한자 문화사는 중원 한자 역사라고 할 수 있다. 한자의 출현과 모든 중요한 발전 단계는 거의 중원 지역에서 발생한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 시대의 창호 인물은 하남에서 창작한 것이라고 한다. 최초의 완전한 중국어 문자 시스템인 갑골문이 허난에서 출토되었다. 진시황이' 같은 책' 을 돕고' 소전' 쓰기 규범을 제정한 리스는 하남 상채인이다. 세계 최초의 사전을 편찬하고 한자 생성 법칙을 총결하며, 통일된 어의분석을 하는 문자학자 허신은 하남 이하인이다. 그는 고향에서 중국 문자학의 걸작인' 설문해자' 를 완성했다. 우리가 오늘도 사용하고 있는 표준 서체' 송체' 는 하남 개봉에서 생산되며 유명한 활자 인쇄술도 이곳에서 발명되었다.
(c) 성 문화
하남은 중국 성의 요람으로, 기원이 어떻든 중원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대량의 성을 만들어 냈다. 중화성대전의 한족 성 4820 개 중 1834 개가 하남에서 기원해 성씨의 38% 를 차지했으며, 그중에는 오늘 한족 전체 인구의 84.9% 이상을 차지하는 인구가 포함되어 있다. 오늘 상위 300 위 성씨 중 17 1 개 뿌리가 하남에 있어 57% 를 차지했다. 인구별 상위 100 개 성 중 78 개 성의 기원과 일부가 하남에서 기원했다. 이 () 왕 () 장 () 으로 대표되는 중국의 4 대 성씨 () 나 임 () 진 () 정 () 황으로 대표되는 남방 4 대 성씨 () 의 뿌리는 모두 하남에 있다. 최근 허난은' 동성동근, 만성동원성' 이라는 주제로 성문화제를 개최하며 국내외에서 광범위한 인정과 호응을 받아 전 세계 중국인들 사이에서 뿌리 찾기, 순례, 제조 열풍이 일고 있다. 성씨 문화는 하남 특유의 문화 현상이다.
농업 문화
농업은 최초로 중원에 나타났다. 중원 농경 문화는 많은 특색 농경 기술과 과학 발명을 포함하고 있다. 배이강 문화 유적지에서 많은 농업 생산 공구가 출토되어 초기 농경문화의 발전을 위한 실물 증거, 특히 연마한 맷돌 막대기가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최초의 식량가공 도구가 되었다. 황삼의 우두머리인 복희가' 그물을 짜다' 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어렵 경제 시대를 열었다. 염제는' 신농' 이라고 불리며 파종 수확을 가르치고 농업 시대를 열었다. 대우는 준설법으로 물을 다스리고 중국 수리사업의 발전을 촉진하며 수학 측량 교통 등 관련 기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전국시대에 하남 곽정이 건설한' 정국도' 는 관중 지역의 농업 생산 조건을 크게 개선했다. 민족의 융합, 특히 중원인의 남천, 선진 농업 기술과 이념이 남방으로 전해지면서 중국 고대 농업 수준의 향상이 촉진되었다. 중국 농업의 기원과 발전, 농업 기술의 발명 창조, 농업의 제도와 관념이 모두 하남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다.
(5) 상업 문화
상인, 상업, 상업문화는 중원에서 기원하는데, 이것은 고고학, 역사학의 지식이다. 중원지구는 예로부터 비교적 자각하는 상업의식을 가지고 있어 중국 상업문화 중 많은 1 위를 차지했다. 상조의 왕해는 상업의 원조로 여겨진다. 즉, 그는 처음으로 소달구지로 화물을 멀리 끌어당겨 장사를 하는 사람이다. 제 1 유상 노부, 하남 준현 사람. 그는 벼슬을 할 뿐만 아니라 장사에 능하여 부자가 된다. 공익사업에 열심인 최초의 사람은 후세 사람들에게' 상성' 이라고 불리는 범려 () 가 바로 남양인이다. 그가 월왕이 오국을 멸하는 것을 도와준 후, 그는 조용히 은퇴하여 자신의 재능을 상업에 투입했다. 첫 번째 애국 상인은 신정인이 한가하다. 그가 장사하는 길에 그는 진시황에게 침략을 당하고 그의 15 마리의 소를 대가로 진군에서 은퇴했다. 게다가, 중원은 중국 상업의 많은 1 위를 창조했다. 예를 들어, 중국 역사상 최초의 직업상인들은 서주의 낙양에서 태어났고, 정부가 반포한 첫 번째 상인의 이익을 보호하는 법규는 춘추시대의 신정에서 탄생했고,' 성문서명' 으로 대표되는 최초의 관세징수는 춘추시대의 상구에서 발생했다. 첫 번째 전략적 사고를 가진 산업상인은 동주 낙양의 백규이고, 첫 번째 상업이론가는 오늘 상구의 계연이다. 최초의 상인 소송 조례는 춘추시대의 정국, 즉 지금의 정주에서 발생했다. 세계 최초의 진정한 백만 명 이상의 국제 대도시는 북송의 개봉 (현재 개봉) 으로 당시 인구가 150 여만 명에 달했다. 송대 유명 화가 장택단의' 청명상하도' 는 이 성황을 실감나게 묘사한 것으로, 유럽에서 가장 오래되고 발달한 도시 중 하나인 런던은 당시 5 만 명에 불과했다. 청대 공의의 강백만 가문은' 12 대, 400 년 무패' 를 쓴 상업 신화. 중원 상업문화는 중국 문화체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VI) 사상 문화
중원 사상문화는 중국 사상문화의 핵심이다. 복희가 하남 회양에서 팔괘를 연기한 뒤 주문왕은 하남 안양유리성 교도소에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는 <역경> () 를 썼다. 백가쟁명은 대부분 하남인이고, 그의 활동 지역은 주로 하남에 있다. 노자와 장자는 모두 도가의 사람이고, 모두 하남인이며, 그들은 각각 하남에서 깊은 영향을 미치는' 도덕경' 과' 장자' 를 썼다. 공자는 유가 사상의 선구자이다. 그는 산둥 출신이지만 본적은 하남 상구, 공자강의 로비의 주요 활동 지역은 중원에 있다. 법가 대표 인물인 한비, 상양, 신불해는 모두 하남인이다. 또한, 모질의 묵자, 종횡가의 수진 장의와 병가의 오기, 성인의 여부웨는 모두 하남인이다. 동한 때 불교는 중원에 도입되어 하남을 중심으로 전국에 전파되고, 빠르게 영향력 있는 사상유파가 되어 결국 유 도와 함께 중국 사상문화의 핵심을 구성하였다. 동한 낙양인 왕충의' 논형' 은 유물주의 철학의 걸작이다. 남북조 시대에 하남인 범진은' 신멸론' 에서 무신론 사상을 체계적으로 서술하여 큰 진보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소림사승은 유석도를 하나로 합쳐 깊은 영향을 미치는 선종을 창설했다. 낙양인 정호, 정이가 개척한 송대 이학이 유학을 새로운 사상 최고봉으로 밀어 송원 명청 이래 주도적인 사상이 되었다. 전반적으로 볼 때, 중원 사상 문화는 강건하고, 자강불식, 중용의 삶의 철학을 전달하며,' 쇄신' 의 혁신 진취정신을 함축하고 있으며, 우호적이고 평화를 갈망하는 정신의 경지를 반영하고 있다. 이런 사상문화는 중화민족의 기본 문화 형태와 성격을 형성하고 중화민족의 정신보고를 풍요롭게 하며 세계문화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