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딱 맞는 논증 에세이
딱 맞는 논증 에세이
학술논문, 졸업논문, 논문, 과학논문, 업적논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누구나 논문을 쓰려고 노력해왔습니다. 나는 에세이를 쓰는 것이 많은 사람들에게 골칫거리라고 믿습니다. 아래는 제가 수집하고 정리한 올바른 논술 에세이 모음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올바른 주장 1
"나는 아름다운 난초보다 진흙 속의 옥이 되고 싶다." 이것은 모든 올바른 사람들의 진정한 모습입니다.
청렴은 귀중한 민족정신이자 고귀한 인격이다. 사람으로서는 정직해야 하고, 하나님의 방향이나 권력자의 얼굴을 보지 말고, 정직하게 행동하고, 감히 말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사실 주장
Kou Zhun은 감히 Long Yan을 공격했습니다
예의 이름은 Pingcu 인 Kou Zhun은 Huazhou Xiafeng (현재 산시 성 Weinan) 출신입니다. . 당시 재상은 송나라 진종(眞宗)이었다. 그는 정직한 공무원이며 감히 직접적인 조언을 제공합니다. 요(거란)군이 쳐들어와 영주를 포위하고 변경을 위협했다. 그는 왕친약과 진야오보가 수도를 옮기고 도망치려는 생각을 굳게 반대하고 비겁한 진종 유지아에게 직접 정복할 것을 촉구했다. 나중에 Zhenzong은 마지 못해 Chanzhou로 가서 감독했고 Kou Zhun은 군사 업무를 맡았습니다. 송군이 집결하는 모습을 본 요나라는 패전을 두려워하고 평화를 제의하여 북송을 안정시켰다.
태종 재위 기간 동안 그는 정무 고문을 역임했습니다. 한번은 태종에게 보고할 때 두 사람이 말다툼을 벌였는데, 태종이 너무 화가 나서 물러나려고 했고, 구준은 용의의 옷을 붙잡고 앉을 때까지 떠나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내려서 문제를 결정했습니다. 나중에 송 태종은 "고준과의 동맹은 문제(당 태종)가 위정을 이기는 것과 같다"고 감격스럽게 말해야 했다. 뇌주(雷州)에서 여러 차례 병으로 사망하였다. 서민들은 그를 그리워하며, "세상의 이익을 얻으려면 도적을 부르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Liu Yazi는 의로움
현대 애국시인 유야자는 정직한 사람으로 악을 미워하는 만큼 악도 미워한다. 17세 때 서태후의 '장수' 날에 그는 날라의 음란한 힘과 참수의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이 독재적인 암악마를 비난하는 시를 썼습니다.
그는 항복했습니다. 그녀는 뻔뻔한 어머니라고 불리는 펠트 왕관에 숭배했습니다.
강동의 여러 세대의 아이들은 나라에 대한 증오를 표명했습니다.
후추(Hu Chu)도 곳곳에서 평화롭게 노래하고 춤추는 주화펑(Zhu Huafeng)을 공개했다.
먼저 슬픈 것은 국가의 치욕이고, 중국 학계에는 노예가 넘쳐난다.
양강태수 단방은 그를 체포하려 했으나 교묘하게 마귀의 손아귀에서 빠져나왔다.
왕징웨이와 유야자는 초창기 둘 다 '남사' 시인이었으며 함께 청나라에 반대하는 시인이기도 했다. 그러나 나중에 왕징웨이는 부끄러운 반역자가 되었고, 유야자는 그를 적으로 여겼습니다. 만년에 유야자는 베이징 북창거리로 이사하여 그림과 서예의 걸이 배치를 직접 감독했으며, 루쉰이 준 시와 허샹닝의 그림을 중앙 홀에 걸도록 명령했습니다. 좋은 의도를 가진 누군가가 어린 시절 왕징웨이가 쓴 시를 들고 부채를 찾아 손을 흔들며 "화장실에 걸어두세요!"라고 말했습니다.
류야지는 원래 국민당의 베테랑이었습니다. 1941년 국민당 반동들은 단독으로 중국과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안휘남부사변'을 계획했다. 장개석은 화가 나서 유야자를 국민당에서 추방하라고 명령했습니다. Liu Yazi는 이에 대해 응수했고, 이 선언으로 장개석도 국민당에서 추방되었습니다.
Ma Yifu는 고상한 성격과 성실성을 지닌 사람입니다.
Ma Fu의 예명은 Yifu이고 별명은 Zhanweng입니다. 현대의 유명한 학자로 유교 고전에 능통하고 서예와 그림에 능하다. 그는 고귀하고 정직한 사람이다. 장군 손천방(孫泉舌)이 동남 5개 성 연합군의 총사령관이 되었을 때 그를 방문했으나 마의복은 그를 만나기를 거부했다. 누군가 Sun Chuanfang의 힘을 두려워하여 "Sun Chuanfang에게 당신이 나갔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Ma Yifu는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그에게 말하십시오. 집에 있으면 보지 못할 것입니다." 그를!" Sun Chuanfang은 물러날 수 없었습니다.
마이이푸는 전쟁 중 쓰촨성 러산에서 6년 동안 살면서 학원을 운영하고 제자를 모집하며 책을 집필했다. 국민당의 막강한 재무부장인 쿵샹희의 어머니가 세상을 떠났고, 장례식은 극도로 호화롭게 치러졌다. . 쿵샹희는 포기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보내 마의복을 찾도록 했으며 그에게 천냥의 금을 주겠다고 약속했다. 마이푸는 그것이 돈 거래라는 말을 듣고 즉시 의자에서 일어나 차갑게 말했습니다. "나는 쌀 다섯 펙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손님은 화를 내며 돌아오셔야 합니다."
이론적 주장
1. 인생에는 아첨이 없고 죽을 때까지 자비가 없습니다. Chen Yi의 "현재 에세이 읽기"
2. 모든 것에 대해 직접 말하는 것이 항상 더 좋습니다. 숨길수록 실수는 더 많아집니다. Tan Sitong "Tong Ouyang Zhonghu 25"
3. 지식은 둥글고 행동은 정사각형이어야합니다. Xu Teli의 "My Life"
4. 진실을 지키고 저속하지 마십시오. 루쉰의 "문화적 편파성에 대하여"
5 한쪽은 다른 쪽을 용납할 수 없으며, 악과 선은 공존할 수 없습니다. 명나라 설현의 『독서』
6. 바다의 물은 따뜻해질 수 없고, 오만한 마음은 부드러워질 수 없다. Bing Xin의 "별"
7. 학자는 유리하게 움직이지 않으며 역경으로 변하지 않습니다. 한나라 유향의 『석원·석종』
8. 칭찬을 구하지 말고, 비방하지 말고, 바르게 행동하면 모든 악은 저절로 그친다. "회남자"
9. 마음에 충실하고 얼굴에 부끄러움을 나타내지 마십시오. 명나라 예자정의 '조목자'
10. 마음이 옳지 않으면 모든 것이 잘못된 것이다.
명나라 설현, "계속 공부하다", 강정 논증 2
"천지의 의를 기르고 고대와 현대인의 완성을 본받으며 인내와 불굴의 하늘의 의를 기르라." 그리고 땅과 고대와 현대의 완전한 도덕적 현자들을 모방하십시오.
세상의 의를 키우고, 의를 기르고, 굴하지 않고 굴하지 않는 일종의 의를 기르십시오. 고상한 도덕적 품성은 어릴 때부터 배양되어야 합니다. 정의란 무엇인가? 왜 세상의 만물은 정의롭지 않은가? 연꽃은 진흙 속에서도 더럽혀지지 않고 피어나고, 매화는 바람이 불고 눈이 억누르면 더욱 밝게 피어난다. 예로부터 세상의 모든 것은 그 나름의 존재 이유를 갖고 있으며, 세상의 정직함을 흡수하고 그 나름의 고상한 감정을 기른다. 외부 세계와 접촉하면 유혹이 어느 정도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유혹 중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원래의 모습에 가장 가까운 원래의 모습을 유지하는 것뿐입니다. 올라가는 길은 언제나 울퉁불퉁하고 험난하기 때문에 본래의 낭만을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꼿꼿하고 꼿꼿한 자세라면 분명 소매에 신선한 공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입니다. 고상한 도덕성을 갖춘 사람, 올바른 사람은 올바른 사람이어야 합니다. 호란의 의로움은 그의 마음이 바다와 같고 산과 같이 넓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금의 완전한 사람들에게서 배우고, 고대와 현대의 완전한 도덕을 지닌 성인들을 본받으십시오. 모방하는 것은 배우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유학의 창시자인 공자는 “때때로 배우고 실천하는 것이 옳지 않느냐? 먼 곳에서 친구가 찾아오는 것이 참 멋지지 않느냐? 공자는 평생 공부하고 부지런히 일했다”고 말했다. 이것은 우리가 배울 수 있는 예가 될 수 있습니다. 고대와 현대인의 법칙은 단순히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생각과 실천을 이해하여 자신의 삶에 더 잘 접목시키는 것입니다. 왜 완벽한 사람을 본받아야 합니까? 그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모든 사람이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자신의 수준과 수련을 향상시켜 자신의 우수한 자질을 완성하기 위해 거의 완벽에 가까운 사람들의 생각과 실천을 배워야 합니다.
하늘과 땅의 정의를 키우고 고대와 현대의 법칙을 완성하십시오. 자신을 바꾸고 인생에 좋은 일을 추가하십시오. 성장에는 지속적인 발전이 있습니다. 올바른 정신을 기르고 고대와 현대의 성인들의 위대한 사상과 도덕을 배우도록 노력하십시오. 강정 논거 3
타인을 존중하는 것은 타인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인생에서 어떤 사람은 불처럼 열정적이고, 어떤 사람은 바다처럼 깊고, 어떤 사람은 삶의 굴곡이 단순하고, 어떤 사람은 천박하고 화려합니다. 삶은 그토록 다채롭습니다. 왜 우리는 자신의 가치를 추구하기 위해 타인의 합리적인 존재에 저항해야 합니까? 삶에는 그 자체의 논리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일시적인 것은 궁극적으로 일시적이고 영원한 것은 절대적으로 영원합니다. 그러므로 남을 칭찬하는 것이 곧 남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감사하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격려가 됩니다. 윌리엄 제임스(William James)가 말했듯이, "인간 본성의 가장 깊은 심리적 동기는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입니다." 사실, 감사하고 인정받는 것은 상호작용적인 힘의 원천입니다. 감사하는 사람은 성인의 아름다움에 대한 기쁨과 자비, 자비로운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감사받는 사람은 또한 자존감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힘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개선하려는 야망.
다른 사람에게 감사하는 것은 자신의 발전의 초석입니다. 스페인의 한 학자는 "현명한 사람은 모든 사람이 각자의 장점을 갖고 있고 성공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모든 사람을 존중한다. 모든 사람에게 감사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자신에게 많은 유익이 될 것이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을 감사하는 것은 인정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학습 과정. 응원과 함께 다른 사람의 업적, 장점, 성공 방법까지 모두 공개됩니다. 누구도 탁월함을 원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당신은 정말 훌륭해요"라고 말할 때 당신은 실제로 새로운 목표를 발견한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감사하는 것은 삶의 미덕이다. 인생의 길에서는 누구라도 순조롭게 항해할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의 칭찬과 격려는 때로 좋은 약이 될 수도 있습니다. "친절한 말 한 마디가 겨울을 세 번 따뜻하게 해준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타인에 대한 감사는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따뜻함을 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더 큰 성공을 위해 노력하도록 격려합니다. 다른 사람을 감사할 줄 알면, 다른 사람도 당신을 감사하게 될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다른 사람의 장점이 당신의 장점이 되고, 다른 사람의 아름다움이 당신의 아름다움이 되며, 당신도 아름다운 풍경이 될 것입니다. Gangzheng 논쟁 논문 4
성실이라는 용어는 고대부터 존재했습니다. 성실은 인재 개발과 삶의 중요한 자양분으로서 대체할 수 없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오늘 저는 학급 친구들과 성실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
청렴한 사람들은 항상 세계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고 세계의 행복을 기뻐하며 국제 뉴스와 군사 문제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그들의 마음에는 애국심이 가득합니다. 직업적 의무는 사람의 나라에 대한 사랑과 사회에 대한 존경심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으며 사람의 가치추구를 구현하는 것이며 사람의 삶의 폭을 넓혀줍니다. 의로운 사람은 생활에서, 사회에서, 모든 면에서 다른 사람들로부터 칭찬과 존경을 받습니다.
올바른 사람은 올바른 시력으로 친구를 대할 수 있다. 옛날에 그런 사람이 있었는데, 이름도 지부였습니다. 그는 매우 친절한 사람이었고, 인생의 어려움을 자주 해결해 주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를 매우 존경하고 그의 근처에 집을 사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집. 결국 1,100위안이 나왔어요! 사람들은 일반 집이 어떻게 그렇게 비싼 가격이냐며 매우 의아해했습니다. 그러나 이 사람은 웃으며 대답했습니다. "이건 사실 아주 저렴해요. 은화 100냥밖에 안 썼어요." 집을 사려고 했는데, 남은 은화 천 냥으로 이웃 지부를 샀어요!" 사람들은 이 말을 듣고 문득 깨달았다.
청렴한 사람은 인생에서 사랑과 미움을 구별할 수 있다. 그들은 항상 관대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결코 인색하지 않지만, 도움이 필요한 척하지만 실제로는 사회적 가치가 없고 그들에게 한 푼도 주지 않는 사람들을 미워합니다. 그들은 사랑과 미움의 구분이 뚜렷하여 도움이 필요한 사람과 어려운 사람을 돕습니다. 그들은 정직의 힘이 항상 좋은 삶의 질을 위한 기초이자 전제조건이라고 믿습니다. 오직 이런 방법으로만 정의가 삶에서 지속되고 증진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정의로운 사람도 늘 사람들에게 오해를 받기도 한다. 가끔 사람들은 자신이 생각이 느리고 멍청하다고 말하지만 나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사회의 모든 사람이 명쾌하고 교양 있는 법을 배우게 된다면 그 사회에는 도덕과 법체계가 없어지고 진정한 선과 악도 없게 될 것입니다. 일부 어리석은 사람들과 같은 무지한 사람들이 나서서 사회의 공평과 정의를 수호해야 사회가 더욱 아름답고 조화롭게 될 수 있으며, 사회 제도가 더욱 완벽하고 구체적이 되며, 사회가 더욱 질서 있게 운영될 수 있습니다!
정직함, 내 마음속에! 올곧은 논술 5
참새는 제비가 추위를 두려워하는 겁쟁이라고 말하고, 제비는 꾀꼬리가 화려하다고 말했고, 꾀꼬리는 종달새가... 이 '새 논평' 논쟁은 거의 사라지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이 자료는 좀 웃기네요. 재미있는 점은 이 새들이 다른 사람의 약점만 보고 자신의 약점은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실수를 바로잡는 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자신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즉, 남을 바로잡으려면 먼저 자신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우리는 누구에게나 단점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평범한 사람은 말할 것도 없고, 아무리 위대한 사람이라도 단점이 있다는 것은 어느 정도는 자기 자신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그러면 자신의 부족한 점을 주저 없이 지적하고 고쳐야 합니다. 이처럼 개인의 자질이 향상되면 '온유한 사람'이 될 수 있는 자본을 갖게 된다.
'네가 바르지 못하다'고 '남을 바르게' 하려고 하면 잘 안 되는 경우가 많다. 한편으로는 관대하고 관대 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단점을 정확하게 지적하기가 어렵고, 다른 한편으로는 다른 사람의 단점을 지적하더라도 설득력이 없습니다. 자신을 돌보지 않는데 남을 돌볼 이유가 무엇입니까?
"남을 바로잡으려면 먼저 자신을 바로잡아야 한다"는 말은 객관적인 세계를 바꾸면서 주관적인 세계를 적극적으로 바꾸도록 요구하는 것입니다. 우리 자신을 늘 반성하고 반성해 보세요. 루쉰 선생은 이 점에서 우리에게 좋은 본보기를 남겼습니다. 그의 많은 작품에서 우리는 그의 엄격한 해부학 정신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것이 루쉰의 사상이 인간적 매력으로 빛날 때까지 촉진한 것일 것입니다. 거대한. 이것이 바로 성장하는 우리 젊은이들이 배워야 할 것입니다.
남을 바로잡으려면 먼저 자기 자신을 바로잡아야 한다는 말은 과거에는 흔히 '자기비판'이라고 불렸던 것이 우리 당의 훌륭한 혁명전통이다. 그것으로 우리 당은 언제나 사상의 가장 높은 지점에 설 수 있습니다. 비록 우리의 위업이 좌절을 겪었을지라도 그것은 언제나 활력으로 가득 차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자기 바로잡기'는 '타인의 바로잡기'의 뜻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바로잡기'를 잘 한 후에는 주변 사람들에게도 도움을 주어야 한다는 뜻이다. 우리는 함께 발전할 수 있습니다. 남을 바로잡으려면 먼저 자신을 바로잡아야 한다는 말이 바로 이것이다. 우리 젊은이들 각자가 이 문장을 모토로 삼고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기를 바랍니다. 엄격한 논증서 6
한 번 말하면 따르기가 어렵습니다. 사람을 대할 때나 삶에 정착할 때 약속을 지키거나 지키지 못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장자가 돼지를 죽인다'는 이야기는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다. 증자는 아들에게 한 농담 때문에 아내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돼지를 죽여야 한다고 주장했고, 그 약속을 지켰다. 이것은 소란이 아니라 현명한 조치입니다. 돼지가 사람의 신용과 어떻게 비교될 수 있겠습니까? 성실성은 인간 존재의 기초이자 개인의 도덕성, 스타일 및 성격의 척도입니다. 약속을 지키는 사람은 비록 보잘것없어도 약속을 어겨서는 안 되며, 모든 일에 있어서는 솔직하고 관대해야 합니다. 사람이 함부로 약속하고 어기면 세상의 욕과 배척을 받을 뿐입니다. 말에 충실하고 확고한 행동을 해야만 모든 사람의 신뢰를 얻고 사회에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우정은 마음의 얼음을 녹이는 붉은 태양이고, 우정은 희미한 슬픔을 씻어내는 차 한잔이며, 우정은 마른 땅을 적시는 봄비이다. 우정은 어둠을 깨뜨리는 동양적인 물고기 배의 흰색 한 가닥입니다.
한번은 루즈벨트 대통령의 집에 도둑이 들었습니다. 그는 그것에 대해 크게 화를 내지는 않았지만 매우 침착하고 친절하게 말했습니다. “이 도둑은 이런 일을 할 수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나는 그를 미워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리고 내 생명을 다치지 않고 내 물건만 훔쳐준 그에게 감사하고 싶습니다. 도둑이 아니라 내 재산의 일부만 훔쳐준 것에 대해 감사하고 싶습니다. 나". 친절과 감사의 마음으로 루즈벨트 대통령은 많은 사람들이 불행하고 골치 아픈 문제로 여겼던 문제를 신속하게 처리했습니다.
친절함은 스모그를 뚫는 원동력이자 삶의 원천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타인에게 친절하고, 자연 친화적이며, 사회에 친절하며 이러한 전통의 미덕을 이어나가겠습니다! p>
정직하고 친절하게 사람들을 대하십시오. 인생의 나루터에서 성실과 친절의 두 등대를 밝히고, 세상을 더 따뜻하게 만들고, 세상을 더 이상 차갑지 않게 만들고, 사랑이 구석구석을 채우고,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