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귀신이 전통 피를 없애다

귀신이 전통 피를 없애다

유령의 칼이 끝났다. 20 16 부터 연재된 이' 소년 트럼프' 전통만화 시리즈는 4 년 동안 애니메이션의 성공, 만화 판매량의 역습, 심지어 연매출까지' 해적왕' 의 인기를 뛰어넘는 또 다른 기적이라고 할 수 있다. 소년 JUMP' 의 차세대 버팀목 만화로 다섯 번째 생일도 채 안 되어 담담하게 막을 내렸다.

당분간' 유령의 날' 만화는 논의하지 않지만, 친구들은 소년 JUMP 의 만화가 거의 다시 나타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당시' 해적왕' 과' 나루토 닌자' 처럼 00 년 65438+20 년 연재작품이다.

잘못 기억하지 못한다면 현재' 검은 클로버',' 나의 영웅학원',' 배구소년' 만이 비교적 긴 연재소년 만화다.

만화는 곧 끝났고, 어머니도 손자손녀를 데리고 일본 영화 결말을 보지 못할까 봐 더 이상 걱정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 시대에 나온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아쉬움이 있다. 설령 그들이 이런 변화를 받아들인다 해도, 그들은 매우 어렵게 사는 것 같다.

왜 그럴까요? 나는 그 이유가 다음과 같다고 생각한다.

1, 긴 안정성 이점.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왜' 소년 JUMP' 의 일부 소년 만화가 길어야 하는지 먼저 이야기해 봅시다. 사실 그 이유는 비교적 간단하다. 잡지도 생계를 꾸려야 한다. 소위' 기둥' 인기 작품을 전제로' 기둥' 작품의 순조로운 지속적인 생산을 보장하는 것이 새로운 효과적인 IP 를 양성하는 것보다 더 쉬울 것이다. 경험 많은 편집자라도 어느 만화가 미래의 화제작이 될지 확신할 수 없기 때문에 잡지나 작가에 대해서는 초장을 키워야 하기 때문이다. 하나의 이야기를 일정한 수의 두루마리를 완성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만화를 양성하는 것보다 더 믿을 만하다. 만화는 창작이기 때문에, 당신의 다음 작품이 이미 유행하는 작품처럼 유행할 것이라고 보장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소년만화 연재 10 년 20 년의 이유 중 하나다.

하지만 지금은 시대가 완전히 바뀌었고, Young JUMP 의 편집장은 이미 여러 세대로 바뀌었다. 그들은 요즘 독자들의 입맛이 과거에 장편 이야기를 연재하는 리듬이 아니라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주인공의 성장은 더 빨라질 것이다. 너무 많이 깔면 독자들이 짜증을 낼 수 있다. 주인공이 더 빠른 성장을 필요로 하면 이야기를 이끌 수 있을까? 전체 리듬은 제재의 리듬이 빠르며, 이야기의 발전은 곧 장선에서 벗어날 것이다. 따라서 이는 현재 시대에 대한 편집장의 판단이 작가의 작품 스타일과 리듬에 영향을 미치는 것과 분명히 관련이 있다.

만화는 애니메이션의 영향을 받습니다.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 체인에서 만화는 사실상 상류의' 오리지널 작품' 으로 만화는 종종 만화 인지도의 지지를 필요로 하지만 애니메이션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90 년대의 나루토 닌자와 해적왕, 이전의 덩크고수, 드래곤볼 시리즈, 이후 죽음과 은혼은 모두 애니메이션을 통해 만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다.

예전에는 오락 방식이 많지 않았다. 일본과 집에서든 방송국에서 방영하는 만화는 아이들의 압도적인 오락이 되었다. 집에서 멋진 애니메이션을 보면 자연스럽게 원판 애니메이션에 관심을 끌게 되고, 일본 애니메이션계도 항상 이렇게 작동한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애니메이션 수가 늘어나고 인터넷과 모바일 네트워크가 발달하면서 아이들은 더 많은 오락 방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만화를 보는 것은 더 이상 매일 없어서는 안 될 오락 프로그램이 아니다. 게임을 하고, 트위터를 닦고, 인터넷 비디오를 보는 것은 모두 사람들이 조각화하는 시간이다. 만화와 애니메이션은 일반적인 선택 사항일 뿐이다 ...

유령의 칼날 애니메이션이 만화의 판매량을 크게 이끌고 있지만 유령의 칼날 애니메이션 자체는 최고급 제작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제작의 질이 더 높은 운명 IP 보다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며, 애니메이션의 질이 매우 높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을 구덩이에 끌어들이는 것도 사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애니메이션명언) 하지만 2020 년' 입구' 가 만화로 독자를 유혹할 수 있는 작품은 정말 적다. 주로 만화가 너무 많다. 분기당 40 편의 새 영화는 대부분 경소설과 만화를 각색한 것으로, 그중 2 ~ 3 편의 작품이 원작 만화 판매량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다. 더욱이 몇 년 후에야' 유령의 날' 급 애니메이션이 나올 수 있다.

그래서 전체 산업 구조의 변화는 소년 만화의 리듬을 가속화했다. 프로듀서와 투자자들도 다른 N 개의 새로운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것이 장기 연재가 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양성하는 것보다 돈을 더 빨리 벌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 같다. 그래서 그들은 유망한 작품을 오랫동안 연재하는 대신 자연스럽게 새로운 만화를 발굴할 것이다. 이런 구조로 오늘날' 오리지널' 의 상류도 천천히 연재하는 것이 아니라 노력을 가속화하기 시작할 것이다.

3. 애니메이션 제작의 단계적 개편

앞서 언급했듯이 이전 애니메이션 주기는 1 년 애니메이션 한 편을 결정하고 피드백을 보고 속편 제작 여부를 결정한다. 그렇다면 만화의 장기 유행과 연재도 만화' 생명 지속' 의 기회를 준다. 이제 애니메이션 주기가 분기별로 업데이트됩니다 ... 연도 단위가 아니라 ... 따라서 애니메이션의 리듬도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런 빠른 속도로 단편 소설,

요약:

전반적으로 시대의 변화이다. 소년 JUMP' 편집장은 만화가가 그린 작품의 흐름을 바꿀 권리가 있다. 잡지 자체는 훌륭하고 장기적인 연재작품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작품이 시대에 적응하지 못하면 연재작품의 스타일이 바뀌게 되고, 동질화된 작품들이 많이 탄생하게 된다. 편집장의 유도로 더 많은 작가들이' 이런 작품들이 인기를 얻기 쉽다' 고 생각하기 때문인 것 같다

만약 어느 날' 해적왕' 이 끝났다면, 우리는 정말 한 시대가 정말 끝났다는 것을 한탄할 것이다.

뭐?

사냥꾼? 안녕히 계세요! 내 딸에게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