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몽골족의 결혼식 예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몽골족의 결혼식 예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청해몽골족의 일부일처제, 동성과 미혼 사촌. 자삭의 왕자를 제외하고는 남자는 보통 첩과 결혼하지 않는다.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성껏 정리한 몽골족 결혼식 예절이다. 나는 네가 그것을 좋아하길 바란다.

몽골 결혼식 예절

채례: 남자 부모는 믿을 수 있는 친척들에게 좋은 날을 골라 아들을 국내로 데리고 고모를 보러 갔다. 소녀와 그녀의 부모가 이 젊은이를 마음에 들어한다면, 그들은 하닷과 그들이 가져온 케이크를 받아들일 것이며, 그 혼사는 정해질 것이다. 몽골 사람들은 늘 가축을 혼수로 사용한다. 몽골 사람들은 백홀수를 숭상하기 때문에 대부분 백홀수의 말과 양을 혼수로 준다.

결혼식: 몽골의 여러 곳에서 결혼식이 밤에 시작됩니다. 남자는 여자 집에 가서 신부를 데리러 가고, 여자는 먼저 집에 남아 있다. 그 사람은 반드시 양을 들고 문을 만져야 합니까? 양이 문을 부딪혔어? 사령에 능한 남자는 여자 집과 몇 라운드를 싸워야 여자 집에 들어갈 수 있다. 이름이 뭐죠? 셰인이 토했어? 술자리에서 신랑 신부가 뺏으려나? 양 축제? 이거? 양 축제? 결혼의 중요한 상징입니다. 알겠어요? 양 축제? 신랑은 매우 편안하다.

동방이 하얗게 질릴 무렵 영친대오와 영친대오가 함께 신랑집에 갔다. 도중에 친화영친을 보내는 양측은 신랑의 머리에 빨간 모자를 놓고 경쟁하기 위해 경마 같은 게임을 펼쳤다. 줄곧 즐겁게 웃고 떠들다. 신랑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신부를 배웅하는 행렬이 멈추고, 신부를 배웅하는 행렬이 먼저 집으로 돌아간 다음, 두 번째로 신랑의 부모와 친척을 만나러 왔다. 시어머니가 며느리를 위해 베일을 벗기자 신랑신부는 마당에 불을 붙인 불더미에 마유주를 뿌리고 부모님께 술을 권하고 사회자와 친척을 모시는 신성한 제사식을 치렀다. 사람들은 또 신나게 결혼식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며 연회에서 각종 재미있는 결혼식 프로그램을 공연한다.

몽골족 결혼 절차

장가를 들다

연회는 계속 열렬하게 진행되었다. 만약 남자 집이 비교적 멀다면, 결혼식 행렬은 여자 집에서 하룻밤을 묵는다. 연회가 끝난 후, 모두들 집을 나와 준비한 백펠트에 앉았는데, 그 위에는 부침개, 손으로 고기를 잡는 것, 그리고? 슈무어? ,? 차간? 이런 식으로, 노소별로 차례로 손님에게 준다. 여성 가족? 손님 한 명을 잡아요? 은그릇으로 차례로 손님에게 술을 권하자 가수들은 찬송가를 불렀다. 그런 다음 신부의 마운트 (보통 아름답게 장식된 백마 한 마리) 를 데리고 가면, 이 말의 추모사를 암송하는 사람이 있다. 송가가 끝난 후 신부의 사촌 여동생은 말을 타고 몽골 가방 주위를 한 바퀴 돌았다. 이때 신부는 떠나야 한다.

모두들 3 주 동안 (불 한 무더기, 종교 의식) 을 돌며 친척을 배웅한 사람이 말을 타고 몽골바오 주위를 3 주 동안 걸어 남자 집으로 출발했다. 신부는 양쪽에 각각 두 명의 들러리가 동행하여 군중 속을 누비고 있다. 여자의 한 들러리가 신부의 고삐를 끌고, 남자의 두 들러리가 개천 한 조각 (보통 3 피트 너비, 5 ~ 7 피트 길이, 양끝은 나무 막대로 고정되어 있고, 용봉과 길조 도안이 수놓아져 있음) 을 잡고 신부는 개천 뒤를 따랐다. 두 어머니는 모두 말을 타고 천 앞을 걸었다. 신부의 송별대에는 용맹하고 총명한 젊은이 두 명이 선발된 쾌마를 타고 한 사람당 양 한 마리의 앞다리를 타고 있었다. 모두가 출발할 때 신부의 할아버지나 아버지는 방 안에 앉아 오른손에 길이가 약 1 피트이고 각종 (주로 노란색) 천 (새틴) 을 묶은 나무 막대기를 흔들고 있었다. 이런 종교 의식은 부처님께서 손녀나 딸의 핑안 일생을 축복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중도 환영식, 어떤 곳도 불러요? 점심? 남자가 준비하는데, 장소는 일반적으로 남자 집 앞이 아니라 남자와 여자가 요구하는 곳에 있다. 잔디밭에 흰 담요를 깔고 담요 위에 작은 네모난 탁자를 두세 장 놓고 탁자 위에 놓는다. 차간? ,? 슈무어? 부침개, 버터 밀크티, 사탕, 술. 결혼식과 환송회가 점심 장소에서 상당히 멀리 떨어져 있을 때, 그 사람은 용맹하고 총명한 남자 두 명을 파견하여 속마를 타고 그들을 마중하러 갔고, 그들은 야키소바를 좀 먹으러 갔다. 그들이 신부와 네 명의 들러리 앞에서 걸었을 때, 그들은 볶음면 몇 개를 잡고 상대방의 머리에 뿌린 다음 재빨리 말을 채찍질하여 되돌아갔다. 동시에, 여자 측의 두 남자 아이도 급히 말을 때렸다. 만약 그들이 점심 식사 장소에 도착하기 전에 양 다리를 한 대 맞을 것이다. 전자가 후자보다 먼저 점심 장소에 도착해서 하마하면 추격은 끝나고 후자는 손을 댈 수 없다. 양다리를 노는 것은 상징적인 것이지 사실이 아니다. 결혼식에서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더하는 게임이다. 모든 사람들이 점심장소에 도착했을 때, 신부와 네 명의 들러리를 제외하고 그들은 모두 말을 내려서 펠트 매트 위에 둘러앉아 경의를 표했다. 차간? ,? 슈무어? 그리고 술. 그런 다음 차, 찐빵 등을 공경합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신부와 들러리에게 이 의식들은 곧 진행되며, 점심 식사 후 여정은 계속된다.

남편의 집에 가다

천지를 숭배하고, 새집을 경배하기 전에. 군중들이 신부의 집에서 약 100 미터 떨어진 곳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친척을 보내 소리쳤다. 너희들은 사람을 원하지 않는다. 우리가 데려갈게. 신부를 가운데로 에워싸고 신랑 집 주위를 돌면서 소리를 질렀다. 남자 집은 이미 끓어올라 영빈원 (하닷으로 여자의 중요한 손님을 맞이함) 을 보내 소라를 불었다. 한편, 남자는 용맹하고 영리한 청년을 보내 몽골 가방 주위의 환송회에 뛰어들어 신부의 고삐를 꽉 잡고, 사람들을 이끌고 새집으로 곧장 달려가고, 예의 바르게 신부를 해산시켰고, 모두 뒤를 따랐다. 이때 신랑이 나와 신부를 맞이했다. 몽골 가방 앞에는 하얀 카펫과 카펫이 몇 개 있었고, 신랑 신부는 네 명의 들러리가 새집 앞에 서 있는 흰색 카펫 위에 서 있었다. 양쪽의 손님은 양쪽으로 나누어 앉았고, 다른 카펫 위에는 작은 네모난 탁자가 몇 개 놓여 있었다. 차간? ,? 슈무어? 그리고 각종 음식과 술이 있다. 가운데 접시에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새틴으로 싸인 네모난 나무접착제이고, 하나는 하닷으로 싸인 양의 뒷다리뼈입니다. 이 상징과 축원은 한 쌍의 새로운 부부가 갈라놓을 수 없고 충성스러운 사랑을 상징한다. 그런 다음 다음 의식을 수행하십시오.

1. 기도를 낭독하는 동안 라마는 우유로 이 신인에게 세수와 물을 주어 결혼의 순결과 행복을 나타냈다. 축하 메시지를 암송하는 전문인이 있다.

2. 두 신인은 태양을 향해 세 머리를 부딪혔고, 산을 향해 세 머리를 부딪쳤다.

3. 가브리엘을 사이에 두고 양쪽 부모 (그리고 할아버지 할머니) 에게 절을 합니다.

4. 신랑신부는 하닷이 묶인 양 뒷다리뼈를 들고 3 배를 드리며 두 개의 순결한 마음을 한데 묶는 것을 상징하며 결혼 세계가 영원하길 기원합니다. 해와 달이 함께 빛나기를 기원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을 암송하는 전문 인사도 있다.

5. 친척과 친구들을 축하합니다. 몽골어로 불러요? 버드는 세트 같아, 한나? 。 쌍방의 친척과 친구들이 줄을 서서 차례대로 두 신인에게 선물을 주었다. 보통 각 사람은 경중을 가리지 않고 두 가지 선물을 준비해야 한다. 하닷, 새틴, 천 등. 목에 걸리다. 앞에 하얀 펠트에는 차, 냄비 그릇 바가지 대야, 소와 양, 말 등 선물을 주는 사람이 두 마리의 하닷을 들고 있다. 그들에게 하닷을 걸어 줄 때 설명하면 된다. 목에 걸린 물건이 너무 많으면 쌍방의 들러리가 모두 손에 들고 있을 것이다.

6. 양가의 친척은 대표 (보통 중요한 친척) 를 보내 자신의 모든 혼수와 혼수 (결혼식 비용 포함) 를 친지들에게 보고하고 바느질과 칼까지 모두 점검해야 한다.

7. 남자는 여자에게 3 살짜리 대추홍마 한 마리를 선물하고, 안장을 준비하고, 가지각색의 실크나 붉은 천을 매고, 여자에게 전달한다. 신랑의 사촌 동생은 그것을 신부의 사촌 동생에게 건네주었고, 사촌 동생은 고삐를 받아서 몽골 가방 주위를 3 주 동안 타고 신부의 집으로 곧장 갔다. 말을 낼 때도 말을 암송하는 추모사가 있다.

8. 모자를 잡고 신부와 신랑의 모자를 약 10 정도 떨어진 곳에 놓는다. 쌍방은 각각 신부 들러리 한 명을 보내어 빼앗았다. 누가 먼저 빼앗아 동행하는 부부의 머리에 씌우면, 누가 이 새 가족의 첫 번째 주인 (가게 주인)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물론 이것은 게임이지 진지하지 않다.

이로써 새집 앞의 의식은 끝났다. 신부 들러리는 신랑 신부와 함께 임시로 다른 몽골 가방에 들어가 휴식을 취했다. 모두들 새집에 들어가고, 친정 친척들은 항렬별로 오른쪽에 앉고, 시댁 친척들은 항렬별로 왼쪽에 앉는다. 존중? 차간? ,? 슈무어? 밀크티, 기름떡, 각종 음식, 말린 과일, 토스트를 공급하다. 두 신부 들러리가 신랑 신부를 대표하여 친척에게 하닷을 바쳤다. 그런 다음 신랑 신부는 처음 두 들러리와 함께 새집으로 들어가 문 옆에 서 있었다. 헌하닷의 두 들러리가 두 신인 뒤에 서 있다. 그 이후로 결혼식에서 가장 성대한 의식이 시작되었다.

몽골 결혼 제도

첫 번째는 혼외 혼인제도다. 본민족 이외의 민족과 통혼하는 것은 모계 사회와 부계 사회의 규칙이다. 그때 각 씨족은 광활한 초원을 가로질러 결혼해야 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몽골인 간의 혈통이 뒤섞여 동종인 사람은 결혼할 수 없다는 규정이 있다.

둘째, 약혼 제도. 봉건 사회에 들어간 후 온 가족이 시집갔고, 남자 집은 여자 측에게 시집가야 하는데, 주로 소, 말, 양 등 가축이 9 를 길리 수로 하고, 그 다음은 금, 은 등 재물이다. 혼수가 많을수록 값어치가 있을수록 좋다. 이렇게 되면 시댁 아래의 채례가 여성의 가치를 측정하는 척도가 되고, 결혼은 부모의 장사 거래가 된다. 혼수가 없는 가난한 사람들에게는 독신일 수밖에 없다.

세 번째는 사람들이 결혼을 칭찬하는 것인데, 사위라고도 하는데, 이는 남자를 여자 집에 시집간다는 뜻이다. 영구적인 찬양과 비영구적인 찬양이 있다. 전자는 대부분 여자와 결혼할 힘이 없는 남성이다. 결혼 후 그들은 여자 집으로 이사했다. 후자의 경우, 남자는 뇌봉 정신을 발휘한다. 노동력이 없는 여자 집이나 남자가 가업을 물려받지 않은 여자 집에 대해서는 모두 쓸데없는 것이다. 남자아이를 낳은 후, 그들은 아내를 부모의 집으로 데려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