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영장 경필 서예 감상
전영장 경필 서예 감상
< P > 전영장의 하드필해서에서 밑바탕이 달린 글자는 항상 그렇게 청초하고 멋스럽고 기운이 생생하며, 사람이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처럼, 배의 적재가 앞다투어 중국 서예 특유의 이미지의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다. 제가 여러분께 드리는 것은 전영장 경필서예 감상입니다.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전영장 경필서예 감상
전영장 경필서예 감상 그림 1
전영장 경필서예 감상 그림 2
전영장 경필서예 감상 그림 3
전영장 경필서예 감상 그림 4
< 전통 형식 < P > 종전통 쓰기 형식 < P > 경필 서예 예술은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적인 글쓰기이기 때문에 창작한 작품은 내용과 형식을 모두 중시하고, 심지어 형식미를 내용미보다 더 아름답게 만들어야 한다. 경필 서예 예술 작품의 창작 목적은 그 자체의 조형으로 관람자에게 아름다운 즐거움과 예술의 감염과 훈도를 주는 것이다. 예술품의 감상은 반복해야 하기 때문에, 그 글은 실용적 경필자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조건에 의해 제한되지 않는다. < P > 경필 서예의 기본 기법은 전통 붓글씨의 기법과 통하고, 경필 서예 작품 창작의 절차와 요구도 전통 붓글씨 예술 작품 창작 절차와 요구 사항과 같지만, 이 장 자체의 완전성을 위해 경필 서예 예술 창작의 요점을 약술하는 것은 다음과 같다. < P > 1, 내용 확정 < P > 의 일반적인 요구 사항은 경필 서예 예술 작품의 내용이 창작의 목적에 따라 기성 또는 자습에 적합한 시, 문, 격언, 구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용지 크기, 텍스트를 쓸 크기 두 가지 측면에서 책 내용의 길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P > 2, 확정 스타일 < P > 경필 서예작품은 붓글씨 작품에 비해 폭이 작지만 일반적으로 쓰이는 스타일은 대체로 같다. 보통 대중당으로 쓸 수 없는 것 외에도 붓서예가 많이 쓰는 스타일 (예: 배너, 현수막, 부채면, 연련, 장권 등) 은 경필 서예 작품의 창작에서 모두 선택할 수 있다 자간, 행간의 크기, 행선의 곡직, 천두, 지칸이 동등한지 여부, 특히 본문의 글꼴과 스타일은 모두 적절하게 안배해야 한다.
(2) 글리프의 정확성과 스타일의 통일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규범적인 간체자도 쓸 수 있고 번체자도 쓸 수 있지만, 번잡하게 혼용해서는 안 된다. 번잡함은 창작자의 문화예술적 소양이 높지 않은 표현으로 간주되기 때문이다.
(3) 문장 부호를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고, 처음부터 활, 공백, 세그먼트를 올리는 쓰기 규범을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 구두점 형식의 경우, 사용되는 구두점은 정확하고, 폭의 완전함과 아름다움을 손상시키지 않는 원칙을 따라야 한다.
경필 서예 장법? 제목 < P > 제목은 서예 작품 본문 이외의 문자를 가리키며, 주로 작품을 쓰는 작가, 쓰기 시간, 장소 등을 설명하는 데 사용된다. 스타일은 길이에 따라 장금과 빈금으로 나뉜다. 위치에 따라 상금과 하액으로 나뉜다. 대출 위치에는 고정 형식이나 절대 위치가 없으며, 본문과 상호 연관되어 있습니다. 대출된 내용은 상황에 따라 길거나 짧을 수 있지만 서체는 큰 차이가 있어서는 안 된다. 그에 상응하는 비율을 가지려면 글자의 크기가 정문자의 크기와 맞아야 한다. < P > 제목에 사용된 서체는 전통적인 관례에 따라 원칙적으로 준수합니까? 지금은 고대를 넘지 않는가? ,? 꼼짝도 하지 않고 조용히 해? 규칙, 해? 문고금 오늘? ,? 문정금 생활? 。 하지만 본문이 어떤 서체든 행서 제목으로는 항상 가능한 < P > 서예작품의 제목은 일반적으로 속칭 별칭 (아칭이라고도 함) 으로 불리지 않는다. 예를 들면:? 책은 27 년에? 속칭 속칭인데, 마땅히 해야 하나요? 책은 정해년에 있습니까? 。 1. 상항 < P > 상금은 누군가 또는 어떤 부서에서 당신에게 글을 써달라고 요청하는 것을 말합니다. 작품이 완성되면, 책의 이름을 올려야 하며, 이 제목을 상전의 높은 위치에 올려서 존경의 뜻을 표시해야 합니다. 상항에 포함된 내용: 이름+호칭+겸사
(1) 연장자 < P > 가 연장자에게 쓴 서예 작품인데, 단락의 문제법이라고 일반적으로 불리나요? 동지,? 선생님? 방가? 여사님? 선생님.
어른이 7 세 이상의 노인이라면? 오래 된; 8 세 이상의 노인들은 뭐라고 할 수 있습니까? 웽. < P > 작가는 후배이며, 연장자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성을 부르지 않으며, 교정, 법정, 교정, 정자, 정손목, 정위, 청상, 야속, 도끼 정정, 정필, 정서와 같은 겸손한 말도 덧붙인다. 예: 건붕선생 청상, 화빈 방가정.
(2) 동배들에게 쓰기:
동배들을 위해 쓴 작품, 일반적으로? 동지,? 책 친구? 친애하는 친구,? 동창생? 형님? 현동생,? 여동생,? 학우 등.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일반적으로 제목이라고 불리는데, 예를 들면:? 큰언니? 둘째 형 등. 호칭 뒤에는 존념, 혜예금, 기념, 보존, 청상, 당부, 명서 야속 등과 같은 겸손한 단어도 추가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서울 복서우혜예금, 건평현동생 야속.
(3) 후배에게 쓰기:
후배에게 쓴 서예, 상금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까? 학생,? 시안 치,? 공정 조카,? 애손,? 애녀 등. 예를 들면: 리진 조카는 (4) 본문의 출처를 명심한다. 작품의 본문에는 시, 문문, 격언, 경구 등이 있다. 이들 본문의 저자나 문구 제목은 제금에 이렇게 써야 한다. 왕보텐왕각 서문, 왕비시산행. 회자되는 명시와 명문에 대하여, 예를 들면:?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렸는데,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니? , 본문 출처 제목 생략 가능.
2. 하항 < P > (호자)+겸사
(1) 시간
① 년도의 별명 < P > 년도의 별명은 1 일 간 (갑, 을, c, 정, 정 갑자년, 을추년, 병인년, 6 년 만에 한 차례? 갑자년? , 27 년은 정해년이고, 28 년은 벼슬년이고, 29 년은 기축년 등이다.
② 계절의 별명
봄: 초봄, 이른 봄, 양춘, 방춘, 늦봄
여름: 초여름, 중여름, 하모, 구여름, 한여름
가을: 초가을 중춘
3 월: 계절춘, 늦봄, 복숭아월, 누에월, 복숭아랑
4 월: 맹하, 아카시아 월, 밀월, 밀월, 밀추, 청월:
5 월: 한여름,; 계추 < P > 9 월: 계절추, 늦가을, 국화월, 영월, 국화추 < P > 1 월: 맹동, 초겨울, 양월, 개동, 길월 < P > 11 월: 중동, 청월 예: 갑자 년 계월상 너구리. < P > 제목 시간금은 음력과 양력의 혼용이 발생하기 쉽다. 예를 들면 27 년 6 월은 정해년 하월로 쓸 수 없다. 양력의 6 월은 음력의 5 월이기 때문이다.
(2) 장소 < P > 제목 시 필기장소, 아칭으로 속칭 (예: 태주 해릉육식점), 이런 속칭 장소. 하지만 이른 봄당에서, 홍빈루 등에서 책을 쓰는 것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