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명나라 화가이자 서예가인 동기창(Dong Qichang)에 대한 간략한 소개. 동기창(Dong Qichang)의 서예 스타일은 무엇입니까?
명나라 화가이자 서예가인 동기창(Dong Qichang)에 대한 간략한 소개. 동기창(Dong Qichang)의 서예 스타일은 무엇입니까?
캐릭터의 삶: 첫 출현
Dong Qichang은 Nanzhili Province (현재 Shanghai City의 일부) Songjiang 현 Shanghai County Dongjiahui 출신입니다. 가경 34년(1555년 2월 10일) 1월 19일에 태어났다. 17세에 송강부 시험에 응시했다. 당시 그는 매우 자랑스러운 팔다리 에세이를 썼고 자신이 반드시 1등을 차지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놀랍게도 결과가 발표되었을 때 그는 조카 Dong Yuanzheng보다 순위가 낮았습니다. 그 이유는 지사 Zhong Zhenji가 자신의 시험지 필체가 좋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 사건으로 동치창은 깊은 인상을 받았고, 그때부터 그는 서예를 배우는데 전념했다. 당나라 안진경의 두보탑철을 모델로 삼아, 후에 위진나라를 연구하고 종야오와 왕희지의 법결을 모사하였다. 10여년의 노력 끝에 Dong Qichang의 서예는 큰 발전을 이루었고 점차 산수화에 익숙해졌습니다. 올바른 출세와 퇴각
명나라 만력 17년(1589년) 동계창이 과거에 급제하여 기사와 서예가 뛰어나 학자로 선정되었다. Hanlin Academy에서 일했습니다. 한린서원 학사 천이양(泰伯陽)이 관을 돌보기 위해 휴직하고 남쪽으로 수천 리를 여행하여 스승을 복건성 다전현(大前縣)으로 돌려보냈다. 한동안 그는 황제의 장남인 주창라(朱長樂)의 강사를 맡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병이 나서 송강으로 돌아갔다. 북경관이자 서예가, 화가라는 이중적 정체성으로 인해 그의 사회적 지위는 과거와는 매우 달라졌다. 그 후 그는 계속해서 호광(湖廣)과 복건(富建)의 부대사를 역임했으며 한때 허난(河南)의 3급 정치참가에 임명되기도 했다.
1년 뒤 그는 병에서 요양하라는 명령을 받고 “20년 넘게 집에서 살았다”고 한다. 당시 명나라는 10여년에 걸쳐 '국원쟁탈'을 벌이고 있던 시기였으며, 이 시기에는 그 유명한 '귀책장'과 '초태자 감옥'도 발생했다. 황태자의 임명을 둘러싸고 황실 내에서는 끝없는 당파적 논쟁이 벌어졌고, 상황은 매우 위험했습니다.
동치창은 요양을 명분으로 관직을 사임하고 광종 황제 주창뤄가 왕위를 계승한 것은 태창 원년(1620)이 되어서야였다. 황제의 스승이 되어 태창소경(Taichang Shaoqing)에 임명되어 국사를 맡았다. 그러나 광종이 집권한 지 한 달 만에 죽고, 희종을 이어 위중현과 유모 하카가 정권을 잡았다. 난징에서 의례를 행한 후 1년 만에 사임하고 '집에서 8년'을 지냈다.
중진 5년(1632년) 위중현이 죽고 정세는 청명으로 기울었다. 77세의 동기창이 세 번째로 관직을 맡았다. 관직을 맡아 국정을 총괄한다." 이듬해 문태인은 주연여를 내각에서 제외시켰고, 위중현 잔당의 선동을 받아 당투쟁을 벌여 동린을 제외시켰다. 충진 7년(1634), 동기창이 고향으로 돌아가기를 청하였다.
서른다섯 살에 관직에 입문한 후부터 여든 살에 퇴직하고 고향에 돌아올 때까지 18년 동안 관직을 역임하고 스무 살에 퇴직했다. -칠 년. 고향 송강의 성자 육계가 '선비가 친구를 위해 죽는다'고 믿었던 것에 비해 동기창은 현명하고 호신적인 정치적 지혜를 극도로 활용했다. 그는 황실 시험을 통해 정예 계급에 들어갔고 동림 파, 공안 파, 반동 린 파와 친구가되었습니다. 그의 사후 칭호 "문민"은 완 대청에서 나왔습니다. 서화에 전념
동기창은 고전과 역사를 공부하는 것 외에도 동료, 친구들과 서예와 화법을 경쟁하고, 고대와 현대에 대해 토론하고 우열을 평가했습니다. 그는 또한 한신능에게서 진·당·송·원나라의 그림과 서예를 빌려 마음과 손으로 베껴 썼으며 때로는 먹고 자는 것도 잊어버리고 그 결과 지식이 크게 향상되어 명실상부하게 되었다. 베이징. Dong Qichang은 고향에 "Laizhong Tower", "Baoding Zhai", "Xihong Hall", "Painting Zen Room", "Xianguang Room"등을 건설했으며 이쑤시개와 옥 두루마리, 왼쪽은 그림, 역사는 역사입니다. 맞아요, 몰입해서 책을 썼습니다. 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고대와 현대의 서예와 회화 예술을 탐구해 봅시다. 그는 왕희지, 왕헌지, 사안, 환문, 조계, 미복의 법서를 수집하는데 힘썼고, 만리 31년(1603)에 《서홍당 달마노트》를 간행했다. 송강에서 병들어 쉬고 있을 때 그는 40대의 나이였고, 책을 잘 읽고 지식이 풍부하여 좋은 것을 많이 모았으며 오랫동안 린취안에서 살았으므로 마음이 익숙했습니다. 그는 "풍경 고찰", "하림 춘서 그림", "푸란 난록"을 창작했습니다. "신탑 그림"등 장강 남쪽의 풍경을 묘사 한 유명한 산수화가 많이 있습니다. 서호팔경', '계류변'. 동환의 문사본
만력 43년(1615년) 가을, 60대 초반의 동치창이 관직을 그만두고 두 아들 동(洞)에 머물렀다. Zuchang은 사람들을 이끌고 소작농의 딸인 Luying을 강탈했습니다. 곧 Dong Qichang은이 사건을 이용하여 Dong Qichang이 심사관이었을 때 개인적인 편애가 부족하여 기분이 상했던 이야기꾼 Qian Er에게 뇌물을 주어 꾸며낸 이야기를 곳곳에 전했고 소문은 빠르게 탄력을 받았습니다. Dong Qichang은 그 사실을 알고 판창을 조사했지만 판창은 이를 인정하지 않았고 심지어 성신사에 가서 자신을 변호하겠다고 맹세했습니다. 어쩌면 판창을 처벌한 것은 도시의 신이었을 수도 있고, 판창 자신이 뭔가 잘못해서 죄책감을 느끼고 겁에 질렸을 수도 있다. 순판창의 어머니는 어쨌든 그것이 동 가족 때문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며느리 공씨를 데리고 동씨와 손자의 며느리인 동씨와 상복을 입은 시녀들이 동씨 집 문앞으로 와서 울었다. 물론 동 가문은 나름의 이유가 있었고 굴복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당신이 스스로 죄를 짓고 성신을 화나게 하겠다고 맹세했다면 저와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그들은 판 가문의 집 침입에 응했습니다. 판 가문의 아들은 굴욕을 참지 못하고 목숨을 걸고 동 가문을 정부에 '성기 껍질을 벗기고 파괴한다'는 소송을 제기했다.
명나라 만력 44년(1616)의 봄이었다. 남의 선동을 받은 학자들이 동씨의 저택을 둘러싸고 치열한 싸움이 벌어졌다. 결국, 수백 개의 동씨 저택의 정원 정자와 채색된 기둥, 조각된 들보, 붉은색 난간동자, 굽은 문턱이 있는 정자가 불태워졌습니다. 19일, 마을 사람들은 백룡탄에 있는 Dong Qichang의 Shuyuan Mansion을 불태웠고, Dong Qichang의 손글씨도 불태웠습니다. "진주를 들고" "정"이라는 글자가 적힌 명판이 강물에 가라앉았습니다. 이것은 나중에 "동환의 인민 사본"이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동치창은 패닉 상태에 빠져 쑤저우, 진강, 단양, 우싱 등지로 피신했고 반년이 지나서야 사건은 진정됐다. 공식적인 동시에 숨겨진
명나라 태창 원년 (1620)에 신종이 죽고 주창락이 광종으로 왕위에 올랐습니다. 광종이 즉위하고 동계창을 태창소경으로 임명하여 국사를 맡게 하였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신종 기록"을 편찬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천기 5년(1625년)에 동(洞)은 남경(南京)의 예부(禮師)로 임명되어 1년 동안 복무한 후 은퇴하였다.
중진 5년(1632). 충진이 왕위를 계승한 후, 2년(1629)에 위중현이 죽고 정치 상황이 밝아지기 시작했다. Dong Qichang은 77세에 "옛 관직을 맡아 잔시푸 사무를 맡았습니다". 6년(1633)에 주연록이 문제인에게 밀려나 내각에서 물러났고, 문제인은 당투를 벌여 7년(1634)에 동림을 쫓아냈다. 또 공무원. 사후 명예
Dong Qichang은 Chongzhen 10 년 (1636 년 10 월 26 일) 9 월 28 일 Songjiang 거주지에서 82 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그 후 그는 오현(지금의 장쑤성) 위양만에 있는 동씨의 묘에 안장되었습니다. 청나라 순치 원년(1644), 남경 복왕 정권은 동계창의 서예와 그림 업적이 원나라 조맹부와 비슷하다고 하여 조맹부와 같은 시호를 '원민'으로 수여했다. . 그래서 후세들은 그를 '동원민'이라 불렀다. 예술적 업적 개요
Dong Qichang은 서예에서 "Xing Zhang Mi Don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그가 그림에서 Linyi Xing Dong, Jinjiang Zhang Ruitu 및 Xutian Mi Zhong과 병치된다는 의미입니다. '남동북미'라고 한다. Mo Shilong과 Chen Jiru는 "안뜰 스타일" 산수화와 "문인화"를 두 가지 종파, 즉 남북 종파로 나누는 "남북 종파"이론을 주창했습니다. 동기창은 일생 동안 수많은 서화 작품을 창작했는데, 그 중 고대 회화와 시를 모방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그가 『선실 회화에 관한 수필』에서 “수천 권의 책을 읽는다”고 말한 것은 예술가가 되려면 전통과 고대로부터 배워야 한다는 뜻이다. 그는 17세에 서예를 배우기 시작하여 안진경(顔眞淸)의 『다보탑(多寶塔)』을 썼고, 22세에 황공왕(黃孝王)에게 그림을 배웠고, 이후 여러 학교에서 이 학문을 배웠다. 고대인들은 80년 동안 계속되었고 그의 평생 동안 그와 함께 머물렀다. 그는 당, 송, 원 시대의 여러 학파의 강점을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신중한 탐구를 통해 서화 분야에서 고대를 능가하는 예술적 성취를 이룩했습니다. 회화
Dong Qichang은 고대인을 스승으로 삼는 것을 강조했지만 순전히 기계적인 모방에 반대했습니다. 경험이 늘어나고 사고가 성숙해짐에 따라 선인의 기술을 계승할 때 그는 '스텝업'을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지 않고 선택적으로 자신의 창의성을 선택하고 통합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창의성 없이는 고대인의 정신을 표현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고대인의 '바람의 신'을 자신의 원형으로 재현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고대 서예와 회화 기법의 장단점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많은 유파의 방법을 흡수하고 자신의 뜻에 따라 붓을 사용하고 변화를 통합하여 자신의 방법의 상태를 달성했습니다.
Dong Qichang의 풍경화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하나는 수묵이거나 둘 다 연한 진홍색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 스타일의 작업은 녹색과 녹색 색상이 더 일반적이며 때로는 뼈가 없습니다. 그는 고대인의 전통 기법을 모방하는 데 큰 중요성을 두고 있으며, 소재에는 거의 변화가 없지만 펜과 잉크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 독특한 소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그림은 종종 송나라와 원나라의 유명한 화가들의 화법을 모방하고 제목에도 그것을 과시한다. 비록 그가 늘 과거를 모방한다고 말하지만 그것은 과거를 모방한다는 뜻이 아니라 탈피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의 화법의 특징은 고대 명인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서예의 붓과 먹의 수양을 회화의 깎기, 문지르기, 점찍기 등에 접목시켰다는 점이다. , 그의 산, 강, 나무, 바위, 연기 및 구름 그림은 매끄럽고 부드럽지만 강하며 유연한 회전과 뚜렷한 잉크 층이 있습니다. , 그가 천기 2 년에 우아하고 우아합니다. 67세, 북송 판관(象寧)의 『계산유람』을 모사했으며, 녹색, 수묵, 연홍색의 종합적인 회화 기법을 채택하여 그의 절묘한 인물과 독특한 산수화풍을 충분히 보여주었다. 회화계에서 거장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물려받은 것입니다. 그의 그림 스타일은 당시 유명했고 그는 "화팅 학교"의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동치창은 먹물을 잘 뿌리며 먹물을 아끼는 화가로, 먹물을 많이 쓰지 않고, 건기와 습함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예술적인 발상이 깊고 매력이 무궁무진하다. 굳이 이상함을 뽐낼 필요는 없지만, 종이를 가득 채우는 진짜 에너지가 넘친다. Dong Qichang의 채색 풍경은 Yang Sheng의 뼈 없는 방법을 사용하여 잉크 펜 대신 채색 펜을 사용하여 선, 윤곽선, 갈고리, 꼬집기, 긁기 및 지우기를 완성할 수 있으며, 모두 매우 빛나고 설명적이지 않거나 Huang Gongwang의 빛을 모방할 수 있습니다. 진홍법은 조단연과 조맹의 녹색법을 지칭하며 독특하고 뚜렷하며 우아하고 신선하며 활력이 넘친다.
동치창은 자신의 그림에서 자유분방한 붓놀림을 강조해 다채로운 풍경을 다소 엷게 보이게 만들었다. 그러나 그는 산수화를 끝낼 때마다 시를 새기는데, 그의 규칙적인 대본은 누에처럼 뭉쳐 있고, 번개처럼 번쩍인다. , 조화롭고 서정적인 예술적 개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로써 동씨의 작품은 문인화에서 예술적 개념을 추구하는 모델이 되었다.
예를 들어, "Splashing Green on a Remote Peak"라는 그림에서는 전체 그림이 단지 마른 먼 풍경일 뿐이며, 붓놀림과 먹은 매우 단순하지만 매력과 힘이 가득합니다. 그림의 앞부분은 모서리로 이루어져 있고 여러 개의 야생석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비탈길 기슭에 엇갈린 세 그루의 고목이 서 있다. 중앙에 있는 나무는 잘린 잎나무로 간략하게 스케치되었지만 옆에 있는 두 나무의 잎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우여곡절과 오른쪽의 수평 도트는 당당한 제방을 보여주며 어둠과 빛이 번갈아 가며 생명력을 줍니다. 그림의 윗부분은 연한 먹으로 칠해져 있고 그 위로 먼 산들이 가로지르고 있는데, 하늘에는 윤곽만 보이지만 산들은 마치 안개 속에 머문 듯 흐릿하고 웅장하다.
그런 다음 저자는 두꺼운 잉크를 사용하여 먼 풍경에 흩어진 나뭇잎 몇 개를 물들였습니다. 먼 방향과 가까운 방향, 풍부한 층, 흐르는 연기와 구름이 나기사의 해안을 가득 채웠습니다. 왼쪽에는 작은 경사면이 그려져 있고, 경사면에는 수평 잉크로 여러 개의 곧은 나무가 그려져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드넓은 바다가 있고, 펜이나 잉크를 사용하지 않지만, 그 드넓은 호수의 광활하고 무한한 기세는 종이 위에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이 사진은 가로 225센티미터, 세로 75센티미터의 큰 세로축으로, 가까운 나무 몇 개와 멀리 있는 산만 배치하여 먼 산봉우리와 광활한 물, 푸른 나무들이 사진 전체의 모습을 담아냅니다. 이것은 바로 Dong Qichang이 "Wang Qia가 잉크를 뿌리고 Li Cheng이 잉크를 소중히 여기며 두 사람의 조합이 그림의 비밀을 만든다"라는 영리한 사용의 결과입니다. 그림 전체가 듬성듬성하고 생략된 듯 보이지만,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이 없습니다. 붓놀림은 날카롭고 강렬하면서도 은은하고 우아한 느낌이 물씬 풍기며, 보는 이들의 몽상을 감동시킵니다. "빈 공간에 그리는" 기술을 익히지 않았다면 이렇게 화려한 레이아웃이 나오지 않았을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Dong Qichang이 "이리저리 움직일 수 있을 만큼 넓고, 밀폐될 만큼 촘촘하다"는 서예의 구조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합니다. 세로 두루마리 전체는 색이 없지만 그 모습이 맑고 아름다우며,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을 가능성이 있어 사람들에게 먼 곳의 평온함을 선사합니다.
또 다른 예는 그가 말년에 그린 '관산 설지도'로, 산과 숲이 끝없이 펼쳐져 있다. 오른쪽에는 산이 많고 웅장합니다. 중앙에는 계곡이 많고 가파른 절벽, 마을, 정글, 흐르는 샘, 산길이 모두 질서 정연하고 혼합되어 있지만 혼란스럽지 않고 강물이 중앙에 구불 구불하고 수천 개의 마른 바위가 있습니다. 그리고 계곡, 막힌 느낌이 없습니다. 왼쪽에는 구름과 연기가 있고, 나무와 바위에 흠뻑 젖어 있고, 길은 멀고 산은 무겁고, 멀리에는 사람들이 숨겨져 있고, 그 의미는 무궁무진합니다. 그림에서는 목마 붓을 사용하여 산과 바위의 윤곽을 그렸습니다. 문지르기의 사용은 매우 정확하고 유연하며 선은 활기차게 흐르고 적절하게 촘촘합니다. 언덕과 묘석의 요철과 명암은 수평의 거대한 이끼 점과 직사광묵의 층별 표현으로 완성된다. 예술적 개념은 단순하고 심오하며 "천개의 산과 새가 사라지고 수천명의 사람이 사라졌다"라는 시적인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 그림에 사용된 붓놀림은 낡고 투박하며 뼈가 튼튼하고 먹은 싱싱하고 촉촉하며, 엷은 붓놀림으로 차갑고 먼 풍경을 그린다. 권의 말미에는 정서와 추문이 여러 줄 있고, 서체는 우아하고 힘차서 이 그림은 책다운 느낌이 가득하고, 밝고, 꾸밈이 없으며, 자신만의 문체를 갖고 있다. 중국 현대 서예가이자 화가인 난산 러산(Nanshan Leshan)이 동계창(Dong Qichang)의 예술적 특성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한 것처럼, 동향광(Dong Qichang)은 경제 지식이 풍부하여 맑고 매끄러운 먹으로 글을 쓸 수 있었고, 씻을 수 있는 색으로 산을 씻을 수 있었고, 조용하고 심오하며, 그리고 먼지가 전혀 없습니다. 서예
Dong Qichang의 서예는 고대 서예의 본질을 흡수하지만 일부러 손글씨를 모방하지 않습니다. Dong Qichang의 서예 작품에는 "얼굴, 뼈 및 자오 자세"의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Dong Qichang의 서예 성취도 매우 높습니다. Dong Qichang의 서예는 필기체에서 가장 뛰어난 것입니다. 동기창은 조맹(趙孟)과 문정명의 서예가 유행하던 시대에 살았지만, 그의 서예는 이 두 서예가의 영향을 맹목적으로 받지는 않았다. 그의 서예는 진(晉), 당(唐), 송(宋), 원(圓)의 서체를 결합한 것으로서 자족적이며 우아하고 영묘하며 자족적이다. 스트로크의 정원은 활기차고 우아하며 평범하고 단순합니다. 글씨는 정확하고 항상 직선을 유지하며 서툴거나 서투른 획이 거의 없습니다. 구성 면에서 선은 고대의 방법에 따라 성긴, 균형 잡힌 별도의 선으로 배치됩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 잉크의 사용도 매우 까다롭습니다. 건식, 습식, 두껍고 가벼운 잉크를 사용합니다. 서예는 고대법의 정점이라 할 수 있는 동계창(董吉昌)에 이르렀다. 그는 '육체'와 '팔법'을 모두 습득했다. 짧은 통치자가 세상에 유통되었고 사람들은 그것을 놓고 경쟁했습니다.”( "명나라 역사 · 문원 전기"). 청나라 중기까지 강희(康熙)와 건륭제(乾隆帝)는 동(洞)의 서예를 가부장적 제도로 여기고 극찬하고 애호했으며, 심지어 동 서예를 직접 베껴 쓰기도 했으며, 좌석 오른쪽에 걸고 아침저녁으로 보기도 했다. 저녁. 강희는 한때 자신의 서예를 칭찬하기 위해 장문의 글을 썼다: "화팅에서 동치창의 서예는 완전히 다르다. 그 우아함과 둥그스름함은 초 서예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고 다른 서예가들은 닿을 수 없다. 당신이 눈치채지 못할 때마다 그 곳은 바람이 불고 구름이 굴러가는 것 같은 독특함이 넘치며 구조와 글꼴을 보면 모두 금나라에서 유래한 것으로 손목의 움직임 방식을 알 수 있습니다. 서툴지만 영리한 글 속에 고대의 힘과 날카로움이 숨겨져 있다... 염진경, 소시, 미푸는 모두 잘하는데 핵심은 모두 진나라 출신이다. 두 왕의 번영의 기원이 통일되어 있어 그 의미를 쉽게 흉내낼 수 있고, 필기체에서도 본래의 색을 알 수 있으며, 먹의 화려한 사용이 더욱 훌륭합니다. 가장 많이 필사한 것은 기술이 뛰어나고 만들기가 쉽지 않다." 강희도 직접 동서예를 써서 동서예가 유행하게 되었고 온 왕조에 동서예를 배우려는 열풍이 일어났다고 한다. 한동안 명성을 쫓던 거의 모든 학자들은 관직을 얻기 위한 지름길로 동수를 택했다. 강희(康熙)와 옹정(永鄭) 시대에 그의 서예는 다른 서예가들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깊은 영향력을 미쳤다.
동기창은 서예와 이론에 관한 단 한 권의 논문도 남기지 않았지만, 실천과 연구를 통해 얻은 경험과 의견이 수많은 비문과 후기에 흩어져 있다. 동기창(董吉昌)은 “진인의 서예는 운율에 있고, 당인의 서예는 방법에 있으며, 송인의 서예는 뜻에 있다”는 유명한 말이 있다. 진, 당, 송대의 서예를 묘사하는 운율, 방법 및 의미. 이러한 견해는 사람들이 고전 서예를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설명하고 지도하는 데 매우 좋은 역할을 해왔습니다. 동기창은 평생 서예와 그림에 정진하여 장수하였으므로 그의 대표작으로는 《백거이의 비파극》, 《원거리해시시》, 3대제칙', '필기시', '연강봉 그림과 추기', '니관찬', '적벽부전과 후' 등이 있다. 예술적 영향
Dong Qichang은 중국 서예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서예가 중 한 명입니다. 그의 서예 스타일과 서예 이론은 후세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조맹의 매력적이고 성숙한 '송학체'가 서예계를 장악한 지 수백 년이 지난 후 동치창은 우아하고 우아한 문체로 새로운 길을 찾아 자신의 학교를 설립하고 한동안 세계를 이끌었습니다. 그는 중국 미술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전통 문인화 창작을 위해 그가 제시한 '북남파' 이론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문인화 창작의 주요 이념이 되었다. 그 후 거의 300년 동안.
동기창의 '남북종' 산수화 분류는 후세들에게 회화 분석에 대한 철학적 개념을 제공했지만, 그는 선(禪)의 비유화를 바탕으로 문인화를 주창하고 화가의 도덕적 수양과 사상적 영역을 강조했으며, 중국화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북부종파와 남부종파'는 회화계에서 종파간 논쟁을 불러일으켰고 이는 명백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Lan Ying, Wang Jian, Yuan Shu 및 기타 명나라의 유명한 화가들은 그를 스승으로 숭배했습니다. Lan Ying의 "흰 구름과 맹그로브"와 같은 유명한 작품은 베이징 고궁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Yuan Shu의 작품 "Pingquan의 Ten Stones"는 광동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Roading in Songxi"는 2013년 9월 17일 베이징 가디언 경매에 출품되었습니다. 주요 작품
동치창은 일생 동안 수많은 서화 작품을 남겼으며, 그 중 상당수가 '바위 거주', '팔경' 등을 포함해 오늘날까지 전승되고 있다. 가을의', '자금당', '백거이의 비파'', '삼대칙서', '필기시집', '연강산그림과 추록' 등을 집필했다. 『선실화수필』, 『롱타이전』, 『서홍당 넥타이』 등의 저자.
이 중 진품으로 판명된 유물은 자금성, 상하이 박물관, 길림성 박물관, 난징 박물관 등에서 수집되고 있다. 고궁 박물관에는 Dong Qichang의 작품이 가장 많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그림 중에는 63세에 그린 두루마리 "Gao Yi Tu"가 있는데, 이는 중년과 말년에 Ni, Huang, Lixiu가 약간 모방한 것입니다. ; "관산설기투" 권은 81세에 그린 노년의 걸작이다. 권말의 제목에 따르면 이 책은 "관산설기투"의 원화를 각색한 것이다. 관통 지음. 자금성에 숨겨진 유명한 서예 작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47세에 당나라와 진 왕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우아한 획으로 된 초기의 "Mr." 50세에 지은 『동방화예비』는 안진경에게 배운 정서와 명쾌한 흐름으로 중세 정서의 대표적인 걸작으로 『삼사호명』편이 저술되었다. 71세에 안진경에게 배운 정규 대본은 깔끔한 구조와 엄격한 규칙을 가지고 있으며, 54세에 쓴 『악양탑』권은 안진경과 리자오허(이북해, 리용(Li Yong)이라고도 합니다. 펜의 중심이 일직선으로 내려가고 회전도 매끄러워 중년의 글쓰기 모습을 반영하고 있다. "Luma Lake Records"는 그의 말년 서예 작품을 대표하며 "Guanhaishi"는 69 세에 작성되었습니다. "Mi Family Method"와 같은 해에 Yuan Keli가 썼습니다. 우아하고 산둥성 봉래각에서 전해지는 유명한 작품이 되었습니다.
상하이 박물관이 소장한 대표 작품으로는 산수화 '강 위의 세 그루'와 대형 앨범 '가을 팔경'(동기창 생애의 치밀한 걸작)도 있다. 해외로 수출된 대형 앨범), 베이징 문화 유물 상점에는 서예 작품 "금사 넥타이"가 있으며, 천진 박물관에는 같은 해에 Yuan Keli가 만든 "희소한 숲과 원수 그림"이 있습니다. 년(2012년 4월 19일 CCTV '국보 기록 보관소' 칼럼에 방송됨(수출), 난징 박물관에는 서예 작품 '송장현의 칙령' 소장, 안후이성 박물관에는 '동치창 여행기' 16권 소장) , 원래 허난의 Yuan Keli 가족 컬렉션에서 나온 것입니다. 길림성 박물관에는 유명한 풍경화 "Zijintang Tu" "롤이 있습니다. 인물 평가
"회화의 역사와 회화 필수": Dong Qichang의 풍경, 나무와 바위, 흐르는 연기와 구름, 정신이 넘치고 그의 우아한 붓놀림, 낭만적이고 풍부하며 이 왕조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명나라 역사': 그는 조화로운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선의 원리를 이해하고 여유롭게 이야기하며 하루 종일 저속한 말을하지 않습니다. 인간의 미부와 조몽윤. 동시에 좋은 책 이름을 가진 사람은 Linyi의 Xingdong, Shuntian의 Miwanzhong, Jinjiang의 Zhangruitu였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들을 Xing, Zhang, Mi, Dong이라고 불렀고 Nandong 및 Beimi라고도 불렀습니다. 하지만 세 사람이 있다면 그를 잡지 못하면 훨씬 더 나쁠 것입니다.
『명나라사·문원전』: ① 그는 해외에 잘 알려져 있고, 그의 짧은 노트가 전 세계에 퍼져 사람들이 그것을 사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② 동시에 서예가 좋기로 유명한 사람으로는 Linyi Xingtong, Shuntian Miwanzhong, Jinjiang Zhangruitu가 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Xing Zhang Midong"이라고 불렀는데, 이 세 사람이 잡히지 않으면 그들의 번영은
"왕문지(王文治)에 대하여: 서예의 걸작.
명나라와 주나라 학자들: 육신팔법은 통달되지 않았다. .
Qing Wengtong: Dong Gong의 이 책은 마치 여신이 꽃을 흩날리는 것과 같고, 마지막 비문이 엄격하고 우아해서 기적입니다.
청나라 학자 바오시(寶士): 글을 쓸 때는 소심한 게 당연하다.
'광이주솽기'(강유위): 항광(동치창)은 유명하지만, 명나라 말기의 서예가 허삼위는 “책은 순수하고 빛나며 구조가 촘촘하다. 완전하지도 않고 글도 의미가 부족하다." 손목과 손가락 사이에는 용, 뱀, 구름, 사물이 날아다닌다.
"동기창 서예 추기"(강희제 현예): 1. Dong Qichang의 Huating 서예는 다른 예술가의 손이 닿지 않는 Chu Mo에서 매우 아름답습니다. 부주의 할 때마다 부드러운 구름이 흐르고 바람이 부는 것처럼 독특합니다. 특히 구조적인 글꼴입니다. 진나라 사람들은 손목을 움직이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 고대의 강인함과 환승점의 날카로움이 전면에 숨겨져 있으며, 서투르고 영리하며, 웅장하고 가파르다. 수직 및 수평으로 배열됩니다.
논란의 인물 동기창은 공직에 숨어 있다
동기창은 공직생활 동안 세 번이나 전진과 퇴각을 거듭하며 18세에 고향으로 은퇴했다. 그는 45년 동안 은둔생활을 하며 18년 동안 관직을 역임하고 27년 동안 현역에서 퇴임하여 관료들 사이에서 겸손하고 고상한 이미지를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세속 권력의 정점에까지 올랐다.
동치창은 송강의 유력한 집안에서 태어났으나 어렸을 때 집안이 가난했다. 17세에 과거에 급제하여 남들의 도움으로 학자가 되었고, 35세(1589년)에 이르러서야 진사시험에 합격하여 슈지시(宇官師)가 되었고, 『수지사』를 편찬하게 되었다. 한림학원에 다니고, 황제의 장남(훗날 명나라 광종황제 주창뤄)의 관리를 역임했다. 그러나 1년 뒤 그는 병에서 요양하라는 명령을 받고 “20년 넘게 집에서 살았다”고 한다. 당시 명나라는 10여년에 걸쳐 '국원쟁탈'을 벌이고 있던 시기였으며, 이 시기에는 그 유명한 '귀책장'과 '초태자 감옥'도 발생했다. 황태자의 임명을 둘러싸고 황실 내에서는 끝없는 당파적 논쟁이 벌어졌고, 상황은 매우 위험했습니다. 광종이 즉위할 때까지 동은 황제의 스승으로 돌아와 태창소경(Taichang Shaoqing)을 임명하고 국사를 맡아 『신종기』를 편찬했다. 그러나 광종이 집권한 지 불과 한 달만에 사망하고, 위중현과 유모 객가가 정권을 잡았다. 난징에서 1년의 재임 후 은퇴하고 "8년 동안 집에서 살았습니다". 충진 5년, 위중현(魏忠系)이 죽고 정세는 청명(淸命)으로 변하였다. 77세의 동계창(董吉昌)이 세 번째로 관직을 맡았다. 이듬해 문태인은 위중현(魏忠熙) 잔당의 선동으로 주연록(周燕緣)을 내각에서 축출하고 당투를 벌여 충진 7년에 동치창(董吉昌)을 고향으로 돌려보냈다. 동기창인가?
민간인 동환 필사 사건에 대해 고대와 현대인들은 동기창에 대해 “의외로 서화 감상으로 유명한 동문민이 있다. 숲속은 평판이 아주 좋습니다!" "시백의 서화는 가능합니다. "이중의 탁월함과 그러한 악행은 독특하고 우아함을 떨어뜨리는 것입니까?" 물론 일부 사람들은 "동환의 사본"의 진정성을 의심합니다. "라며 동치창이 자신의 평판에 부담을 느꼈다고 말했다. 청나라 초기에 편찬된 『명나라사』에는 동기창이 관직에 있을 때 편애를 하지 않고 일부 유력자들의 마음을 상하게 한 것이 사건의 원인이라고 적고 있다. . 청나라 초기에 《명나라사》를 편찬한 학자들은 "호광태수는 조언을 구하지 않고 정치를 공부하여 유력자들의 원한을 샀다. 수백 명이 유생들을 도발하여 소란을 피우고 그의 관직을 파괴했다"고 믿었다. ." ("명나라사") 이에 대해 설명합니다. 동기창은 또 다른 특권층에 의해 원망을 품었고, 결국 이 특권층의 추종자들과 선동된 서민들은 동기창의 집을 불태웠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명나라사'를 편찬한 사람들이 동기창이 너무 유명해서 그에 대해 좋게 평가했을지도 모른다고 의심할 수도 있다. 『명나라사』는 청나라 순치 2년(1645년) 명역사박물관 개관부터 건륭 4년(1645년) 역사가들이 황제에게 공식 제출할 때까지 94년간 지속됐다. 1739). 강희 18년(1679)에 정식으로 팀을 편성하고 원고를 제출하기까지 꼬박 60년이 걸렸다. 청나라의 역사는 동치창 시대로부터 고작 몇 십 년밖에 지나지 않은 시점이었다. 그 노인 증인들이 있었다면 증거를 확보하고 검증하는 것이 어렵지 않았을 것이다. 『명나라사』개정의 두 주역인 만사통과 왕홍서는 모두 역사에 재능이 있어 황종희의 유산을 계승하고 역사적 사실에 주목하고 있다. 강희(康熙)와 건륭(乾隆) 시기에는 정치적 분위기가 특히 긴장되었고, 문예재판이 특히 잔인했는데, 문예재판 사건으로 인해 곳곳에서 누군가가 처형당하곤 했다. 전 왕조 동기창의 정치적 범죄. 더욱이 동기창은 청나라 문학감옥 시절 만주족 통치자들의 공격 대상이기도 했다. “노예 추장은 죽이기 쉽고 요의 원한은 하늘에 닿는다”는 발언은 청나라 황제들을 크게 화나게 했다. 그는 같은 해에 Yuan Keli에 기사를 썼습니다. 수만 단어가 포함된 "Jie Huan Yuan Gong Xing Zhi"는 소위 "만주를 폄하하는 문장"으로 인해 금지되고 폐기되었습니다. ". 원고리, 모문룡 등은 명말 건주의 군사를 잘 다루었기 때문에 청나라 관료들이 일부러 피해야 할 대상이 되었다. 청나라가 동기창을 하얗게 칠했을 가능성은 거의 없으므로, 『명나라사』의 동시창에 대한 평가는 역사적 사실에 충실하다.
동기창이 맡았던 최고 직위는 난징 예부장이었다. 영락제가 북경으로 옮긴 후, 동반 수도인 난징의 예부인 동치창은 그다지 강력한 관료가 아니었음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그는 전혀 멈출 수 없습니다. 피상적인 지위에 불과한 그의 권력은 왕진(王禪), 왕지(王志), 위중현(魏忠熙) 같은 관료와 인민을 잡아먹을 수 있는 수준에 이르지 못한다. Yuan Zai처럼 부유하고 Dong Zhuo처럼 음탕하고 사치 스럽습니다.”는 과장된 것입니다. 역사기록
"명나라사·동계창전" 인물과 일화 서적 소장처
고대 서예와 그림을 잘 식별하고 서예를 잘 쓴다. 서예를 좋아해서 책 수집욕이 강하다. 그래서 그는 많은 책을 수집했고 그의 가족은 달마 서예, 명화, 고서 등을 보관한 "현상채"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는 "Xuanshangzhai Bibliography"를 썼지만 저자와 수집가의 이름은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다른 사람이 쓴 것이라고 의심했습니다. 집에 있는 책들이 더 믿음직스러웠어요. 원동기는 수양(현재의 하남성 수현, 명나라 안내주 수주) 출신의 원가리와 친척으로 운건(상하이 송강) 출신의 동기창보다 7살 어리지만 동기창은 항상 Yuan Keli Qian을 "동생"이라고 불렀습니다. 우리는 수천 마일 떨어져 있지만 같은 해에 함께 학교에 가고 친한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왕이가는 『중국심리지도』에서 청나라의 『구덩충화·몽과 원기가 같은 주제에 있다』를 인용했다. 여러번 노력한 쑤이저우(화팅이겠지) 아니, 기분이 많이 우울했어요. 어느 날 밤, 그는 갑자기 신이 그에게 나타나서 그에게 이렇게 말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당신이 명단에 오르기를 희망하려면 Yuan Keli가 시험을 볼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꿈에서 깨어난 후 그는 기분이 매우 이상해서 여러 학교를 차례로 방문했고 마침내 Yuan Keli를 찾았습니다. Yuan Keli의 가족이 가난하고 발전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나서 그는 Yuan Keli를 집으로 데려가 직접 공부했습니다. 위안커리는 20대 때 두 사람이 함께 시험에 응시해 성시와 합동 시험에 모두 합격했다.
명나라의 유명한 학자 황도주(黃道州)도 『계환원공전』에 같은 기록을 가지고 있다. 동기창은 『원보영시집서문』에서 이렇게 썼다. Boying (Yuan Keli의 아들 Yuan Shu, 예의 Boying)은 회사의 청년 Sima (즉, Yuan Keli)가 Lanyang에서 Lu 씨와 합류했습니다. "
오늘의 산동 봉래각에는 원커리의 '해성 시'가 돌에 새겨져 있습니다. 두 사람의 전성기 합작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제목과 구름 속의 동치창(Dong Qichang)은 추신에서 원커리(Yuan Keli)의 "장엄한 걸작"을 칭찬했고, "내 동생이 미씨 가문의 방법으로 썼다"고 세상은 이것을 줄렌비비허(Zhulianbibihe)의 걸작으로 평가하며 여전히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충진 6년(1633년) 겨울, 원가리가 쑤이저우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81세의 동치창은 <계환원공의 여행>을 썼다. 비극적인 기분에 빠진 그의 오랜 친구: "아아! Nian Qichang과 Gongzhu는 Lanyang에 있는 Lu Zongbo (Lu Shusheng) 씨의 집에갔습니다. ...세상은 광대하지만 합병은 언제나 어렵습니다. 우정은 바람과 의를 바탕으로 하고 낮처럼 밝아야 하며, 대중을 아는 사람은 여창보다 나아야 합니다." "형장"은 원, 형, 리, 진의 네 권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단락은 다음과 같습니다. "명나라 총진 8년 6월, 예부(禮府)의 광로(廣結) 박사와 태보왕(常寶) 상수(商書)가 잔의 정부 사무를 맡아 특별히 관직에 오르도록 허락하였다. 적의가 돌아왔다. 그의 동생인 화팅(Huating) 동치창둔(Dong Qichangdun)이 그것을 처음으로 집필하고 결합시켰다. "동기창이 죽은 후, 그가 평생 가장 사랑했던 '사원당'의 명화 4점은 원술의 소유였습니다. 안후이성 박물관에 아직도 소장되어 있는 '동기창의 여행기' 16점은 동기창의 초기 작품입니다. 이는 세계적으로도 드물고 수양(隆陽)의 소장품인 원부진(袁富縣)의 도장이 찍혀 있는 것입니다. 동갑과 위안의 관계는 동갑내기가 아닌데, 우연히 만난 전설의 위안과 동과도 인연이 깊다. 공직이 쇠퇴하여 명나라 만력(萬利) 때 두 사람 모두 고향인 태창(泰昌)으로 강등되었고, 천제시대 위중현(魏忠系)이 성행할 때 두 사람 모두 배제되고 박해를 받았다. 내시들에 따르면 동치창은 "나를 집에서 데려온 사람, 제발 돌아오너라"("명나라 역사")였고, 위안커리는 "위추의 지도자였던 사람"이었다. 다시는 명확하고 진실하지 마십시오. 만약 있다면 당신은 반드시 대사마계환공원(大Sima Jie Huan Gong Yuan)이 될 것입니다. "(황도주의 『계환공전』). 후세 기념
동계창 묘
명나라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인 동계창의 묘. 쑤저우 서커우진 위양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위양산은 태호대교 입구에 1986년 3월 25일 우현 인민정부가 건립한 석판이 있는 곳으로 '무현문물보호단'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 Dong Qichang의 무덤 ". 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덤은 Xukou향 Yuyangli에 있습니다. 두 곳: 하나는 Yangjiachang에 있으며 무덤은 파괴되었으며 묘지는 뽕나무 밭처럼 평평합니다. 다른 하나는 더 크고 거북이, 사자, 말, Wengzhong 및 비석과 같은 돌 구성 요소가있는 Yuyangshanwu에 있으며 무덤은 작고 단순하며 돌 더미가 흩어져 있고 썩어가는 풀 덩어리가 있습니다. . 묘비에는 "명나라 동원 민 묘지"라는 문구가 새겨 져 있습니다. Wu Zhongbao의 무덤은 겨울에 건립되며 Wu Yinpei의 예배 편지에서 배울 것입니다
우표
p>2010년 발행 기념 우표 "동기창 선정 작품"
옛 거주지
Dong Qichang의 옛 거주지인 Zuibaichi는 Songjiang District Renmin South Road에 있습니다. , 상하이 1644년에 건립되었습니다. 명나라 화가 동기창이 칭송한 곳이기도 하며, 유명 인사와 학자들이 자주 찾는 곳이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