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진흙 도랑촌의 역사적 연원

진흙 도랑촌의 역사적 연원

진흙 도랑 마을은 지금까지 700 여 년이 되었다. 원세조 지원 22 년 (1286), 장청봉의 남편, 언니 최아가 푸젠장포에서 진흙도랑으로 이주하여 창업한 것은 진흙도랑장의 시조이다.

이 향성은 성이 많고 장 서 진 정 일 주 리 등이 있어 인구가 많다.. 2000 년 통계에 따르면, 18 만여 명 중 장 인구가 가장 많아120,000 여 명, 그 다음은 서 씨이지만 마을 사람들은 순박하고 문명적이고 예의 바르고 화목하다.

진흙 도랑향은 여러 차례 시에서 선진 집단과 문명 단위로, 광동성에서' 광동 관광 시골' 으로 선정되었다.

2009 년에 진흙도랑이 두 번째' 광둥성 고촌' 에 선정된 것은 광동성에서 유일하게 살아 있는 고촌이다.

20 12 1 1 광동 10 대 가장 아름다운 고대 마을에 뽑혔다.

장의 조상은 오천년 전 중화민족의 시조 황제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장은 황제의 세 첩의 아들이다.

그가 손을 흔들어 호성을 보고 활과 화살을 발명했기 때문에 황제는 그에게 장 () 이라는 성을 주었다.

처음에는 산서 태원에서 기원했다.

한나라 때 장은 점차 허난성 청하현으로 유입되었다.

명나라에 이르러 장은 이미 전국에 널리 퍼져 현지 가족이 되었다.

영동 장가는 북쪽에서 푸젠으로 이주하고 푸젠에서 광동으로 옮겼다.

현재 장 씨 가족은 세계 여러 나라에 살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의 수백 개 성 중 장성은 제일 큰 성으로 이미 1 억을 넘어섰다고 한다.

장의 후손들은 선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집 뒤의 현판에' 청하석택' 이나' 김감류방',' 곡강의 옛집' 이라는 글자를 적었다.

그 전고는 장양공의 난소, 스문성, 북한 의사이다.

한국 4 대 사람들은 서로 숭배하고 사찰과 강을 건설한다.

나중에 한고조는 진 () 을 거두고, 패추 () 를 하여 천하를 정했다.

공식 예배 총리, 왕자 교사, 펭 유후 를 제공합니다.

"청하 석택" 이라고 불리기 때문입니다.

장 jiuling, 단어 아들 수명, jinglong 원년 학자.

개원 년 동안, 같은 장서령을 경배해 주십시오.

현종 생일, 수백 명이 보물을 많이 바쳤지만 대중은' 돈구 금감로' 에 들어갔다. 천겸고흥의 도가 있어 황제상이 다르다.

공공문학이 한동안 면류되어 부장절이 생겼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곡강공' 을 알고 있지만, 이름을 붙이지 않는 것은 문헌이다.

그는' 곡강집' 을 써서 세계에서 출판했다. 종건중 원년, 사도 레이든이 봉봉되고, 칙령에 따라 사조상이 세워졌다. 능묘는 이홍무림원에 위치해 있으며, 사오주 곡강현에서 20 마일 떨어져 있다.

이곳은' 곡강고리' 또는' 김감류방' 이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진흙 도랑 장씨 가문의 조상은 원래 푸젠장포에 살았는데, 원나라 (1286) 에서 위안 (1286) 까지 살았다. 전쟁을 피하기 위해, 메이저와 여섯 명의 형제가 주 () 로 이사를 갔는데, 칠봉 썰물, 칠성 () 이 달을 동반한다고 한다.

나중에 칠조는 조양, 호동, 소양위, 수룡, 남계, 포자이, 하포, 청해, 진흙 도랑 등에서 조상을 만들었다.

또 다른 조부모는 앞 구덩이채림과 결혼했다.

할아버지 최봉이 진흙도랑에 왔을 때, 스물다섯 살이었다. 그는 집에서 벽돌 솜씨를 배워서 석모산 기슭에서 벽돌 가마를 사업으로 삼았다.

최봉은 아들이 셋 있다.

명가정년 (1520) 에 장사당 (청봉사당) 을 지었다.

풍수 () 가 대범하고 남천 () 하여 육풍호 동대령두 () 에서 또 다른 기업을 창조했는데, 지금은 이미 현지의 큰 집이 되었다.

2 실 3 실은 진흙도랑에서 몇 세대를 번식시켰고, 후손들은 세계 각지에 널리 퍼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열세 세조 에, 일곱 봉우리 융안시의 손자가 있는데, 장중양을 들어 진흙 도랑에서 가르친다. 이 조상은 많은 책을 박람하여 다재다능하다. 진흙 도랑장의 후손들이 아직 줄을 서지 않았기 때문에 제 4 세조부터 줄을 섰고, 28 대가 있었다.

양자는 큰 연천청 () 으로 하늘을 날고, 하늘을 날며, 한 번 부르면 화목하게 노래한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Bozhong Yihe 카운티 Jimei, Solanum kwai 훈 산업 이동 yanyu.

또 다른 최신 연구: 원시 자료에 따르면 청봉공이 진흙도랑에 와서 기초가 짧은 시간, 숫자만 얻을 수 있고, 시간은 명영락원년, 귀위이며, 다른 7 봉 및 앞 구덩이림의 자료와는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청봉공이 진흙도랑에 와서 기초를 놓는 정확한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 진흙도랑 조직원들은 앞 구덩이, 남서쪽 등지로 가서 자료를 찾는다. 합리적인 결론을 내린다: 포서현 문화재보호단위 앞 구덩이향림씨 족보와 남산묘지자료에 따르면 남산공은 송헌춘 5 년 (1269), 수명이 3 년 (원순에서 정 (1343), 아내는

한편 조곡 최아 18 세는 남산공과 결혼했고, 청봉공은 조곡부부보다 7 살 더 컸다. 그래서 추이봉공은 25 세 때 진흙도랑, 즉 원나라 22 년 1286 에 도착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칠봉의 썰물, 썰물, 곳곳에 있다.

장덕봉이 조양병원을 창설한 후, 푸닝 하미장 남계 북계 신포 청양 두향랴 등 향진을 분설하였다.

장 cuifeng puning 에 진흙 도랑 마을 (진흙 도랑 마을) 을 설립, 루 fenghu 동쪽 마을 dalin touxiang 과 tianxing lake township 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장철봉은 푸닝호동, 양꼬리 (현재 양미라고 불림), 수룡 등의 마을을 창설했다.

장금봉은 푸닝수룡, 푸강랴오, 규령, 우석탄 등 향진을 창설했다.

장 lide 정보 알 수 없음;

장원봉 정보는 알려져 있지 않다.

장 jinfeng 의 정보는 알려져 있지 않다;

장 cuie 는 jiexi 구 덩이 숲 과 결혼했다.

6 개의 봉우리가 있습니다: 장 Yufeng jiexi 포 애버딘 마을에 살고 있습니다; 장 lefeng 홈 jiexi hepo 마을 에 살고; 씨족의 전설에 따르면 장계봉은 용암성 (현재 용도진) 을 세웠다. 장서봉의 정보는 알려져 있지 않다. 장 Weifeng 정보 알 수 없음; 장초봉의 정보는 알 수 없다.

Puning 및 주변 카운티에서는 일반적으로 Yuanfeng, 인근 피크, Molong Feng 피크, Defeng, Tiefeng, Cui Feng, Jinfeng 으로 알려진 민속설이 있습니다. 즉, "Lide Tiecui Kin" 은 "썰물 7 피크" 이고 나머지 6 개의 봉우리는 Lefeng, Zhi, 입니다.

허씨 자손은 염제 후예로서 연해에 거주하므로 강을 씨로 삼는다.

생강의 후손은 서 (), 치 (), 심 (), 육지 () 로 나뉜다.

백이의 후예 문숙은 곽욱 (하남 허창) 에서 주무왕에 의해 강심으로 봉쇄되고 전국초 (기원전 403 년) 에 초멸되었다. 곽욱이 멸망한 후 자손이 사방으로 흩어져 모두 나라를 씨로 삼았다.

당편의' 원과 성' 은 서씨, 서씨, 레빈, 안루 (후베이 영산), 서씨, 여남서씨 (상서로부터 이평유, 여남, 금구시, 광주), 태원 서씨

전국 각지의 허 씨 종친은 조상이 누구든 고양 (색깔, 레빈) 에 거주하며 문숙을 종친으로 삼고 있다.

복건, 광동, 서 씨는 여남에서 시작한다.

한대 허상 () 은 건하 () 로 6 1 대손 () 과 자천정 () 으로 기원 669 년 유릉 장군과 함께 취안저우 (푸젠) 을 떠났다.

그리고 장남에게 기지를 개방한다.

전 1 1 의 손열, 자 (송) 등이 반란으로 고생하고 조산으로 이주하는 것은 조산의 시조이다.

나중에 15 대 군손 (원) 이 조양계로 이주했다.

명영락 20 년 (1422), 손순덕은 어머니 왕과 함께 부의진거로 이주하여 정착했다. 그들은 진흙 도랑서 씨의 조상으로 이미 24 대 한자를 배웠다 (문숙에서 계산하면 한자를 배우는 세대는 1 14).

현재 고향에 살고 있는 사람은 약 3500 명, 중외혈통의 손주를 포함해 약 1 만 명이다.

세대 순서 (9 세대부터 시작)

광화백생

퍼킨스는 미국 연구 방면에서 성적이 우수하다.

성조에 이르렀을 때, 일룡은 구름무늬를 야오 승평이라고 칭찬했다.

이 세상은 조화, 조화, 신실함으로 가득 차 있다.

집 번호

텅스텐과 봉황이 함께 있어서 이 나라는 누구나 다 알 수 있다.

머리를 맑게 하고, 명확한 훈련을 하고, 공부에 능하다.

우본명인은 착함을 보여줌으로써 미덕을 드러낸다.

역사서에 따르면 첸은 태어난 후 불교사를 거쳐 전국에 유포되었고, 조산진은 푸젠장포에서 왔다.

청옹정 8 년 (1730), 원래 포서현 면호에 살던 진찬수 가족이 부의진거구에 정착했다. 당시 그는 땅을 빌려 농사를 짓고 가난했다.

천종공에게 전해졌는데, 그도 농사를 짓고 기업을 운영했다. 그의 근면과 노력 때문에 그는 큰돈을 벌었고, 가족 자산은 해마다 두터웠고, 다섯 아이를 낳아도 성과를 거두었다.

여섯 아버지와 아들, 그들은 또한 사업가이자 농민이며, 열심히 일하여 마을에서 부자가 되었다. 육부자는 모두 감옥을 기부하고, 따라서 이름은' 진오자 육감' 이다.

청말부터 민국까지 일부 후예들은 생존과 발전을 위해 고향을 떠나 동남아를 전전하였다. 현재 이 일대의 인구는 2000 명 이상이다.

일부 후예들은 이웃 마을의 해변으로 이사를 가서 농사를 짓고 목수를 경영하여 생계를 유지한다. 지금까지 300 여 명이 있었다.

진흙 도랑 향진의 후손은 600 여 명에 불과하다.

진흙 도랑 첸 원 세대 순서:

조예자의 아들, 문조대, 학문은 영광스럽고, 역조불멸, 국제성세 광명, 명세종, 항가원직, 범염영풍이다.

진흙 도랑 진씨 선인 짱 소공이 자대다.

Puning 카운티 첸 신생대 시퀀스 (중화 인민 공화국 창립 직전 통일 마무리);

일관되게 인의례의시를 따르고 덕수기의 의식을 존중하여, 탱팡 () 을 취하게 하여 조후신 () 으로 삼다.

가죽은 웅대한 계획을 세우기 전에, 평장은 부드럽고, 게임은 뒤에 있고, 집은 뒤편에 강하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정조적, 정환공은 춘추시대 정국의 국군이다.

정재하남 신정, 영양, 개봉.

따라서 정씨네 대문 뒤의 현판에는 종종' 영양고향' 이나' 물영학파' 라는 글자가 표시되어 조상의 발원지를 알 수 있다.

진흙 도랑 정 성은 역사가 유구하다.

송녕종 가태 3 년, 계해과 (1203), 정염아, 일명 호원, 벽천, 종정, 16 세, 진사. 스물네 살 때 권간으로 강서영정 상항으로 유배되었다. 그 이후로 정염아는 강서영정에 창립되었다.

명나라 jiajing 3 년 (1524), 정덕흥, 덕선은 강서영정에서 진흙도랑으로 이주하여 마을의 담 앞, 후령에 정착했다.

그 후 덕흥공의 일부 후예들은 본 시 다카포 규갱에 정착했고, 후예는 현재 약 3 만 ~ 4 만명 (현재 해바라기 구덩이 마을, 용각마을, 메이나무 마을, 리아 화촌, 육풍, 반유 등) 이다.

여울의 정 씨 자손이 잇달아 외지로 이주하여 현재 인구는 겨우 수십 명에 불과하다.

정세대는 덕흥공에 기반을 두고 있다: 출생지가 오래되어 이세창이 족으로 드러났다.

박중자와 등려이, 란계정, 응립중.

동덕조의 틀은 천년을 전창하고, 가훈은 천년을 향한다.

어린이 손진명 조정, 문무주에 심양이 있다.

손성의 출처는 위대한 군사가 손무라고 하는데, 그는 병법 13 편을 썼다.

현재 산둥 중에 손촌이 하나 있는데, 손무 조상의 출생지이다.

대대로 경험하여 전국에 널리 퍼졌다.

명나라 만년 (1573), 손씨는 순거공을 거느리고, 가족을 데리고 부의토구 담전촌에 정착하여 다섯 아들을 키웠다. 큰아들 제나라 는 여전히 진흙 도랑 창업에 살고, 둘째 아들은 산업을 잃었고, 셋째 아들 야오는 조주 안구로 이사했다. 넷째, 다섯 번째 아들의 상황은 불분명했고, 나중에 아들 손주들은 이사를 갔고, 또 일부는 대만에 도착했다.

청나라 함풍년 (1851-1863), 손공 그는 진흙도랑에 인접한 마을에 수백 묘의 땅을 심었는데,' 승마순전' 이라는 전설이 있고, 집에는 사분금 집 두 채도 지었다.

손자의 후손들은 연이어 국내외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갔는데, 지금은 수십 명만이 진흙도랑에 살고 있다.

손씨 세대 순서 (일곱 번째 조상부터 시작):

너는 구름처럼 평등하고, 너는 원홍에게 존경을 받고, 너는 너의 나라를 생각하고 있다. 너는 친절하고 존경할 만하고, 너는 선봉장이고, 너는 유명하다.

서른다섯 조의 대서

규율과 법을 준수하고, 조경가를 공경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자정이 향기를 풍긴다.

주의 후손은 황제와 직계 후예이다.

주공의 성은 희명단이다.

당시 여남에 사는 현지인들은 의 후예를 주씨라고 불렀다.

뒤이어 성을 바꾸고,' 주여남' 은 주씨가 되고, 군은 여남에 있으며, 이후 점차 동쪽으로 남쪽으로 옮겨져 전국 각지에 퍼졌다.

광둥의 주씨 가문은 푸젠 장포인이다.

원말 51 조남은 삼자 (펭, 치, 임) 를 장락 (오늘 오화) 에서 부의서남향으로 옮겨 보닌 주씨의 시조가 되었다.

청조 도광년 동안 주공 (즉, 푸닝 주공 제 15 대) 은 가족과 함께 대바산 앞에서 진흙고랑에 정착하였다.

지금까지 이미 7 대를 거쳐 후손이 부유했고, 게다가 태국에 있는 친족까지 합치면 모두 200 명에 육박한다.

주의 장아 순서 (15 행에서 시작)

활달하고, 존귀하고, 한가하고, 효승미덕, 종언 범주를 추출하다.

집은 화목해야 하고, 예의를 지키며 재건해야 하며, 천하는 영원히 상무해야 하며, 미래는 끊이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