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Haiyan Saozi(Haiyan Document)의 텍스트 내용은 무엇입니까?

Haiyan Saozi(Haiyan Document)의 텍스트 내용은 무엇입니까?

'하이옌 문서'에 관한 문헌 검토

진레이

중국은 오랜 역사를 지닌 고대 문명이며 풍부한 문화유산을 축적해 왔다. 무형문화유산은 그 나라의 독특한 사고방식과 심리적 구조를 담고 있으며, 이는 그 나라의 창의성, 상상력, 지혜의 구현이기도 하다. 무형문화유산은 세계유산의 중요한 부분이자 인류의 원동력이기도 하다. 우리나라의 사회적 시장경제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폐쇄적인 자연경제구조의 붕괴와 상품경제의 강력한 영향력으로 인해 무형문화유산인 '천일염문서'는 역사발전을 촉진하는 무궁무진한 힘의 원천입니다. 또한 전례 없는 생존 위기에 직면해 있기 때문에 '해연문서'의 역사적 문서에 대한 연구는 특히 시급하고 중요합니다.

1. Haiyan 문서의 기원

Wu Ge는 Haiyan Tune의 개발 과정에서 Yiyang Tune의 발전에 일정한 역할을 했다고 믿었습니다. Kunshan Tune의 영향을 받아 Haiyan Saozi가 부른 Haiyan Wenwen의 곡은 Haiyan 곡의 요소를 유지합니다. Zhejiang Ou Opera가 부른 Kunqu 오페라 전문가도 Haiyan Wenshe가 Haiyan 곡의 잔향을 보존했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하이옌 곡의 역사적 기원을 밝히는 것은 하이옌 문서의 유래와 그 음악적 특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학계에서는 하이옌 곡의 기원에 대해 여러 가지 견해가 있습니다. 하나는 남송입니다. 왕조를 설명합니다. 대표적인 인물은 명나라의 이일화(Li Rihua)이다. 자신의 즐거움을 위해 정원 정자를 짓고 노래를 널리 퍼뜨렸습니다. 음악에는 소위 해염곡이라는 새로운 목소리가 있어야 합니다." 두 번째는 원나라 때의 이야기입니다. 청나라 왕시진은 《향조기》에서 『낙교의 속삭임』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해연은 노래를 잘하는 청년으로, 그의 조상은 간천 양씨 출신이다. Guanyun Shi와 좋은 관계를 맺었고 그는 Yuefu로 알려졌습니다. ...가족 중 수천 명의 아이들이 모두 북쪽과 남쪽에서 노래를 잘했기 때문에 Haiyan은 그의 노래 실력 때문에 저장성(Zhejiang Province)으로 알려졌습니다. Guansuanzhai에서 시작되었으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Lejiao Whispers"의 저자는 Yuan 왕조 말기 Haiyan에 살았던 Yao Tongshou입니다. 그는 Haiyan 곡이 Guan Yunshi와 Yang Zi에 의해 만들어 졌다고 믿습니다.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이는 원나라 시대에 저장성 서부 지역에서 이미 하이옌 곡이 유행했다는 것을 보여주며 이는 논쟁의 여지가 없는 사실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저장대학교 문학부 출신이다. 허탄예(He Tanye) 부교수는 "해연곡은 진(秦)나라 때 관중 포로들이 가져왔다"는 '진시황과 해연곡의 기원'을 믿고 있다. 진(秦)나라 시황제(秦皇帝)가 곡(宇)을 보내어 관중(關中)과 중원(中庭)에서 많은 '포로'들이 저장성 북부 해안으로 와서 강을 파서 소금을 말리고 궁궐과 다리를 짓고 '이민자들'을 남겼다. 완성 후 하나씩. 수천 년이 지난 후 검투극, 고음의 민요, 환상, 류허 노래와 춤, 개그 등의 형태로 현지에 전파되었습니다. 그러므로 해연곡이 남송에서 유래했다는 견해와 원나라 이론은 모두 잘못된 것이다. 2. 하이옌 곡의 본체는 북중주 소리를 사용하고, 장단을 리듬으로 하고, 고음의 요소를 포함하고, 북방 고음이 많고, 취파이 쌍구 구조 등을 채택하고 있으며, 이는 또한 "모양"임을 보여줍니다. 남쪽이지만 실제로는 북쪽이다." 이 곡은 남쪽에 흩어져 있는 북방음악의 진주가 남긴 유산으로, 북방음악과 남방음악을 연결하는 중간역이자 연결고리 역할을 한다. 3. 남송의 수도는 항저우였는데, 항저우는 해연곡이 최초로 번성할 수 있는 객관적이고 유리한 조건을 조성했으며 강력한 촉매제였다. 하이옌곡의 출현은 북쪽에서 이주한 관료들뿐만 아니라 저장성 북부 지역 주민들에게도 호응을 얻었습니다. 그리하여 자연스럽게 정부의 격려와 사람들의 요구에 힘입어 하이옌 곡은 중국으로 퍼졌습니다. 남동부 지역에서 큰 명성을 얻었습니다. 4. 명나라 초기, 약 300년의 발전 끝에 Haiyan Qiang은 두 번째 내부 개혁을 거쳐 "변형" 분할을 완료했습니다. Kunshan Qiang은 마침내 "Haiyan Qiang"의 매트릭스에서 등장하여 탄생했습니다. 차가운 판을 두드리는 소리, 물레방앗간을 부르는 소리, 낮은 소리로 노래하는 소리, 부드러운 소리에 협력하는 소리, 목을 돌려 운율을 맞추는 소리 등이 '새로운 소리'가 되었습니다. 우아한 매력이 있고, 빈 계곡에서 소리를 전달할 수 있어 남북 전역에서 불려지며 '조상 오페라'로 여겨진다.

저자는 하이옌에서 현지 조사를 했으며 관련 역사적 문헌을 많이 참고했습니다. 저도 "진시황과 하이옌 곡의 기원"에서 허 탄예 부교수의 세 번째 견해인 하이옌 곡에 동의합니다. 진조(秦帝)의 시초는 관중(關中)과 중원(中庭)에서 대량의 '포로'를 저장(浙江) 북부 해안으로 보내어 강을 파고 소금을 말려 궁궐과 다리를 건설한 것이다. 그들은 "이민자들"에 의해 하나씩 남겨졌습니다. 수천 년이 지난 후 검투극, 고음의 민요, 환상, 류허 노래와 춤, 개그 등의 형태로 현지에 전파되었습니다. 그러므로 해연곡이 남송에서 유래했다는 견해와 원나라 이론은 모두 잘못된 것이다.

2. 하이옌 문서와 하이옌 곡 음악의 특성과의 연관성

'진시황과 하이옌 곡의 기원에 관한 연구'에서 허 탄예 부교수의 견해: Haiyan Tune은 수천 년 동안 이 지역에서 검투극, 고음의 민요, 환상, Liuhe 노래와 춤, 개그 및 기타 형태로 계속해서 확산되어 왔습니다. 하이옌 곡은 중주 북부 사투리를 사용하고 장단을 리듬으로 사용하며, 북고(qu)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하이옌 곡은 지역 오(吳) 방언이 아닌 구(母)어를 사용합니다. 북부 방언. 현지 사람들은 이것을 "만다린"이라고 부릅니다. 정확히 말하면 진나라 관중과 중원 지역의 많은 포로들의 토착어입니다. 이로 인해 여전히 북송이 지배하고 있던 북송과 남송이 궁중과 문인의 총애를 받게 되었고, 이것이 당시 해연곡이 번성했던 이유일 것이다. Haiyan Qiang은 비트를 리듬으로 사용합니다. 고대 진나라에서는 항아리와 불을 타악기로 사용했고, 리듬에 맞춰 허벅지를 두드리며 반주나 아카펠라에 맞춰 노래할 수 있었다. 아카펠라를 부를 때 악기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악기 대신 박수나 박수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박수를 리듬으로 사용하는 것은 진음의 유산입니다. 해염 공동에는 공동이 많은 구성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고대 산시(陝西)와 허난(河南)의 민속풍속은 단순하여 관중(關中)과 중주(忠州) 사람들이 열심히 일하고 큰 그릇을 사용하여 음식을 먹으며 노래할 때 자연스럽게 큰 소리를 내는 것이 고음, 신명, 장음의 특징을 이루었다. 지속되는 소리. 해염곡은 또한 관중(關中)과 중주(忠州) 지역의 고음의 잔재를 간직하고 있어 남부 수향마을의 부드럽고 섬세한 특성이 결여되어 있다. Wu Ge는 "Haiyan Tune"을 믿습니다. 1. 둘 다 Haiyan 카운티에서 인기가 있으며 Haiyan Tune은 중국 오페라 발전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같은 장소에서는 항상 다양한 예술 형식이 서로 침투하고 있습니다. 2. 둘 다 부유층의 잔치에 사용되며, 가수들은 모두 긴 가운을 입는다. 하이옌 노래의 의상은 명나라 버전의 "금평미자화(Jin Ping Mei Ci Hua)"에서 하이옌 어린이들이 연극을 하는 모습에서 볼 수 있습니다. 홀에서는 양가의 손님들이 술을 마시며 연극을 관람하고 있습니다. 가운데 여성 가족들은 고대 의상을 입고 공연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두 명의 캐릭터가 커튼을 치고 실내에서 연극을 듣고 있습니다. 3. "Haiyan Documents"에는 Sheng, Dan, Jing, Mo 및 Chou를 포함하여 Haiyan 곡과 같은 오페라의 흔적도 있습니다. 하이옌 노래를 부를 때 현 없이 공, 북, 추를 반주로 사용합니다. 하이옌 악기에는 일반적으로 현 반주가 없으며, 가수들은 종종 손을 사용하여 비밀리에 리듬을 익히게 됩니다. 4. 둘 다 한 가수와 합창의 창법을 가지고 있으며, 둘 다 "루라이, 루리라이"라는 조연을 가지고 있다. 이는 1967년 상하이 자딩에서 발굴된 전설적인 판화 '유즈원 귀향기 흰토끼기'에서 확인됐다. 이 오페라 시작 부분의 첫 번째 대본은 "Li Lu Lai Lu Lu Li Lai Lai Li Lu Li Lai Lu Lai Li Lai..."입니다. 이 내용은 Fujian의 "Siping Diao"와 Jiangxi Meng Opera의 "Diao Wealth"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God'이 원본 버전 이전에 있습니다. 》. 이를 통해 우리는 둘 사이의 연관성을 볼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국가 예술 발전의 법칙에 따르면 하이옌 곡은 "하이옌 슈"를 그 곡으로 흡수해야 합니다.

하이옌현 인민정부는 하이옌강과 하이옌 문서 연구를 매우 중시하며 특별히 '하이옌강 미술관'(준비 중)을 설립하고 내부 자료 24개를 편집, 정리했으며, 2000년 6월 7일에 시작되었습니다. "제1회 Haiyan Qiang 학술 세미나"가 10일부터 10일까지 아름다운 난베이 호수에서 열렸습니다. 전국에서 20명이 넘는 연극 전문가와 학자들이 Haiyan Qiang 공연의 발췌문을 관찰했습니다. 장시(江西), 절강용곤(浙江永村)발췌, 해녕그림자인형극(海宁影彫) "해연문서"의 영상과 노래녹음을 진행하고, 논문교류를 진행하였다. 2002년 5월 22일, 장시성 푸저우시 당현조예술실험단은 전국 유일의 하이옌곡 공연단이 "중국·하이옌 남북호 관광축제"에 초청을 받았습니다. 공연으로 지역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우리는 모든 사람의 신중하고 꼼꼼하고 근면하고 아낌없는 발굴, 연구, 식별 및 개선을 통해 Haiyan Tune과 Haiyan Documents의 고대 성악이 광채를 되찾고 미래 세대에 전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하이옌문서'의 유래와 음악적 특징에 대한 간략한 고찰

첸레이

요약: 하이옌 지명 전설과 하이옌의 전설을 바탕으로 진나라의 첫 번째 황제는 관중과 중원에서 수많은 '포로'를 저장성 북부 해안으로 보내어 강을 파서 소금을 말리고 궁전과 궁전을 지었습니다. 다리는 남겨진 "이민자"가 하나씩 가져 왔습니다. 역사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하이옌 곡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연구와 연구를 통해 하이옌 현에는 여전히 고대 문학 및 예술 형식인 "하이옌 문서"가 하이옌 곡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이 글은 『해염문서』의 유래와 음악적 특징, 가창형식에 대해 간략하게 연구한 것이다.

키워드: 하이옌툰, 진시황, 하이옌문서

중국은 오랜 역사를 지닌 고대 문명이며, 풍부한 문화유산을 축적해 왔다. 이러한 유·무형의 문화유산에는 그 민족의 독특한 사고방식과 심리적 구조가 나타나며, 이는 한 민족의 창의성과 상상력, 지혜가 집약되어 ​​있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사회적 시장경제가 급속히 발전하면서 폐쇄적인 자연경제구조가 무너지고 상품경제가 큰 충격을 받음에 따라 무형문화유산인 '천일염문서' 역시 유례없는 생존위기에 직면해 있다. 하이옌 문서 연구에서는 하이옌 문서의 기원과 음악적 특성을 명확히 하는 것이 특히 시급하고 중요합니다.

'해연문서'의 유래

송나라 말기와 원나라 초기에 하이옌 지역에서는 일종의 하이옌 오페라가 형성됐다. 명나라 4대곡(해연곡, 어요곡, 계양곡, 곤산곡) 중 하나로 해연곡은 명나라 가경시대에 큰 인기를 얻었으며 여전히 인기를 끌었습니다. 백년 동안 Yang Qiang과 Kunshan Qiang은 Kunshan Qiang의 진화와 발전에 일정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지금은 하이옌가곡이 거의 사라졌고, 문헌자료도 거의 없어 현대학자들의 연구에 다소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상하이 사범대학 고서 대조 연구소가 편집하고 절강 고서 출판사에서 출판한 "중국 문화사 사전"은 "하이옌 곡"과 "4대 곡"의 범주에 포함됩니다. 사전에 따르면 해연곡(海峰宇)은 "고대 오페라의 곡조와 장르의 명칭으로 송원대 남가극의 3대 곡 중 하나이다. 원나라 절강성 하이옌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해연곡, 일설: 원나라에서 유래했다고 전해진다. 해연에서 유행하던 '남북송곡'은 양자(?-1327) 등이 가공한 뒤 개발한 것이다. 관용곡'으로 당시 학자·관료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왕지더는 『곡여』에서 “옛날에 남방 가사를 노래한 사람을 모두 해염이라 불렀다”고 말했다. 노래를 잘하고, 원나라 말기 항저우로의 관리인 양(楊)도 하이옌 출신이었기 때문에 당시 삼창(官宇) 작가 관소재(觀蘇審, 1286~1324)와 친분이 있었다. 산오페라 작곡도 잘했을 뿐만 아니라 노래도 잘했다.

Yang Zi는 Guan 가족에게 가르쳐졌고 나중에 Yang Zi의 아들 Yang Guocai와 Yang Shaozhong은 다른 Sanqu 스승 Xianyu와 친해졌고 Xianyu도 훌륭한 가수였습니다. 그러므로 양씨 집안의 수천 명의 아이들 가운데 북과 남의 노래를 잘 부르지 못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이옌 소년의 좋은 노래 실력은 대부분 양씨 가문의 가르침에서 비롯된 것임을 알 수 있다. 또 다른 설은 해연강이 송나라 말과 원나라 초에 시작되었고, 시조는 남송의 장반(張端)이었다는 것이다. 명나라 이일화는 『자도현기』에서 “공복이라는 장의는 순왕의 손자로서 호화롭고 고귀하여 우리 나라에 와서 천일염을 맛보고 정원을 지었다”고 말했다. 파빌리온을 만들고 자신을 위해 음악을 만들고 새로운 목소리를 내었습니다. 소위 Haiyan Tune입니다.”[2] 사실 Haiyan Tune은 송나라나 원나라에서 갑자기 만들어질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일부 문인이 Haiyan Tune에 개입하여 그것을 과거와 다른 "새로운 목소리"로 변모시켰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이옌은 바다를 배경으로 산을 배경으로 교통 체증이 심하고 인구가 적은 작은 현이지만, 시끄럽고 유명한 곡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이 이상합니다! 해연곡의 유래 절강교통대학교 허탄예(河信ye)는 『진시황과 해연곡의 기원 연구』에서 “1. 해연곡은 진나라 시황제가 수많은 ‘포로’를 보낸 결과라고 믿는다. 관중과 중원에서 강을 파고, 소금을 말리고, 절강북부 해안에 소금을 쌓는 일에 궁궐다리가 건설된 후, 하나 둘 남겨진 '이민자들'이 지방으로 계속 퍼져 나갔다. 2. 해연은 검투극, 고음의 민요, 환상, 유하 노래와 춤, 개그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곡은 북중주음을 사용하고 장단을 리듬으로 하여 고음의 요소를 담고 있으며, 취패연법을 사용한 곡도 많이 있는데, 이 곡 역시 '남형이지만 북형'임을 보여준다. 자연'은 남쪽에 흩어져 있는 북음악의 유산이다. 북음악과 남음악의 중간역이자 연결고리를 갖고 있다. 3. 남송 왕조. 수도인 항저우는 북음악과 남음악에 대한 객관적이고 유리한 조건을 조성했다. 하이옌곡의 첫 번째 번영은 강력한 촉매제였습니다. 하이옌곡의 출현은 북쪽에서 이주한 관료들뿐만 아니라 저장성 북부 지역 주민들에게도 당연히 정부의 장려로 선호되었습니다. 4. 명나라 초기, 거의 300년의 발전 끝에 하이옌 곡은 두 번째 내부 개혁을 거쳤습니다. " 분할이 완성되었습니다. 마침내 "해연곡"의 매트릭스에서 곤산곡이 탄생하여 탄생했습니다. 차가운 판을 치고, 물레방앗간을 부르고, 낮은 목소리로 노래하고, 부드러운 소리를 조화시키고, 목에 운율을 맞추는 것입니다. 우아한 매력과 음향 전달력을 갖춘 '새로운 목소리'가 되었으며, 남북 전역에서 불려지며 '오페라의 조상'으로 간주됩니다."[3] 하이옌이 깊은 역사적 관계를 갖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저자의 하이옌 현지 조사에 따르면, 진시황은 하이옌과 인근 지역에 다음과 같은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많은 수의 포로를 파견했습니다. 1. 진탕 진황의 돌다리 기둥 진주의 석판과 진나라 황제의 기도로.

하이옌 곡은 남송 왕조에 의해 천년 이상 발전해왔습니다. 지리적인 진화 외에도 하이옌 곡의 존재론과 유변학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하이옌 곡에 사용됩니다. 오(吳) 지방의 방언이 아니라 북방 방언이다. 정확히 말하면 진(秦)나라 때 관중(關中)과 중원(中庭) 지역의 많은 포로들이 사용했던 방언이다. Guanzhong 및 Henan 지역의 발음. 이로 인해 여전히 북송이 지배하고 있던 북송과 남송이 궁중과 문인의 총애를 받게 되었고, 이것이 당시 해연곡이 번성했던 이유일 것이다. 2. 하이옌 곡은 비트를 기반으로 합니다. 고대 진나라에서는 항아리와 불을 타악기로 사용했고, 리듬에 맞춰 허벅지를 두드리며 반주나 아카펠라에 맞춰 노래할 수 있었다. 아카펠라를 부를 때 악기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악기 대신 박수나 박수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박수를 리듬으로 사용하는 것은 진음의 유산입니다. 3. 해염 공동에는 공동이 많은 구성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고대 산시(陝西)와 허난(河南)의 민속풍속은 단순하여 관중(關中)과 중주(忠州) 사람들이 열심히 일하고 큰 그릇을 사용하여 음식을 먹으며 노래할 때 자연스럽게 큰 소리를 내는 것이 고음, 신명, 장음의 특징을 이루었다. 지속되는 소리. Haiyan Qiang은 또한 Guanzhong 및 Zhongzhou 지역의 고음의 잔재를 유지하고 있으며 남부 수향 마을의 부드럽고 부드러운 특성이 부족합니다. 후자는 북부 고음의 변형 및 현지화 과정에 착수했습니다. 쿤오페라에서 넷째, 『교외의 속삭임』에는 해연의 노래 자체에 북가락의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노래를 잘하는 해연의 청소년이 많다고 하며, 원나라 말기 항저우로의 관리인 양쯔(杨子)도 해연 출신이었기 때문이다. 당시 산곡 작가 관순자이(1286-1324)는 매우 친절했습니다. 관순자이는 산곡을 작곡하는 데 능숙했을 뿐만 아니라 노래에도 능숙했습니다. Yang Zi는 Guan 가족의 가르침을 받아 자신의 자녀에게도 가르쳤습니다. 나중에 Yang Zi의 아들 Yang Guocai와 Yang Shaozhong은 다른 Sanqu 작가 Xianyu와 친해졌고 Xianyu는 북부 Sanqu 작가가되었습니다. 하이옌곡이 북쪽으로 전래된 것도 중원과 관중 포로들이 가져온 것임을 또 다른 측면에서 증명한다.

해염가곡은 남부 오페라의 '4대곡' 중 하나로 부드럽고 섬세한 창법으로 전국적으로 유명하며 드라마곡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나중에 곤산 곡은 하이옌 곡의 부드러운 특성을 계승하고 계승하면서 보다 섬세한 "수이모 곡"으로 발전하고 변형되었으며 관현악 및 실크 음악과 결합되어 하이옌 곡은 점차 쿤 곡으로 대체되었습니다. 하이옌가곡은 현재까지 발견되지 않은 악보나 오디오자료가 전혀 남아 있지 않아 연구하기가 쉽지 않다. 하이옌현에는 여전히 고대 문학적, 예술적 형태인 "펑원(Fengwen)"이 존재하는데, 이는 하이옌 방언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전통예술의 발전규칙에 따르면 모든 오페라 형식의 오페라 음악은 항상 향토 민요, 랩 음악, 가무 음악을 기반으로 개발됩니다. 그것의 전신)은 바다 소금 구멍을 형성한 요인 중 하나임에 틀림없다.

'하이옌웬'의 음악적 특징

'하이옌웬'은 하이옌 지역 사람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민요 활동에 사용되는 카피로 전체 노래 과정을 '펑'이라고 부른다. Wen" 또는 "Feng Wen" "신성한 노래를 부르세요." 옛날에는 결혼, 출산, 입양(대부와 대모를 인정하는 것), 아플 때 서원을 갚는 일, 생일 등 기쁜 날에 행해지는 일종의 신을 모시는 제사 행위인 '부처'에서 불렀던 것이 보통이었다. 축하 행사 등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에 형성되어 중화 민국 이전에 대중화되었으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문화 대혁명"이 끝날 무렵 Haiyan Wenshu는 기본적으로 오랫동안 공연을 중단했으며 이제는 노래를 할 수 있어도 노래를 부를 수있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황혼의 해. Haiyan Wenshu는 Haiyan Tune과 같은 운명, 즉 "백조의 노래"가 되려는 운명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직면하여 Hu Yongliang, Gu Xijia 및 Qian Jianzhong과 같은 지식이 풍부한 민속 문학 및 예술 종사자들은 1979년에 구조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거의 100개에 달하는 하이옌 문서의 원본 사본을 발굴 및 수집하여 물리적 정보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학문적 가치가 상당하다.

조사 결과 거의 100가지에 가까운 하이옌 글이 있으며 가사에는 Tianxian, Tuanyuan, Tangxing, Shahua 등 16개의 운율이 있습니다. 하이옌 문서는 기본 특성에 따라 '공식 서적'과 '당서'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서'는 흔히 '신가집'으로 알려져 있으며, 각 책의 내용은 특정 신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거나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손으로 쓴 비밀서입니다. , 부처 또는 인물(지역의 유명한 인물이 죽은 후에도) 신으로 추대되는 전설적인 이야기입니다. 내용이 풍부하고 줄거리가 완성되었습니다. 빈백이 없는 책은 "화광", "누에꽃"과 같이 "소축서"라고 불리며, 빈백이 있는 책은 "성", "단", "정" 등의 긴 책을 "대축서"라고 합니다. ’, ’ ‘모’ 등 오늘날의 드라마와 비슷하게 다양한 역할을 부른답니다. 예를 들어, "Zhi Nian Tai Sui"(중화 민국 5년에 복사됨)를 참조하십시오.

본서에는 각 곡의 시작과 끝 부분에 두 줄이 있는데, 시작음과 하강음 두 줄이 '샌드위치'(일부는 '모래에서 분리됨'이라고도 함)이다. ), "단일"과 "단일"로 구분됩니다. "지아 이론"과 "더블 클립 이론". "단일 클립 이론"은 일반적으로 4개의 문장으로 구성되며 "이중 클립 이론"은 "Chen San Niu"의 섹션과 같이 다양한 곡이 될 수 있습니다. 버드나무와 녹색 수양 포플러(시작 곡) "봄 돌나물" 꽃과 식물이 피어 있고, 나비가 쌍으로 있고, 화단이 다채롭고, 재스민이 향기롭고(단일 모래로 끼어 있음), 보라색 제비가 한 쌍을 입고 있습니다. 커튼이 드리워져 있고, 원앙이 쌍으로 헤엄치고 있습니다(하강음)." [4] (참고: "Haiyan Qiang 연구"(내부 정보), Haiyan Qiang 미술관 준비 그룹 편집, 6호(1998년 4월), 20페이지)

'수프북'의 소개 부분을 '수프 헤드'라 하고, 후반부를 '수프북'이라고 부른다. "수프북"의 형식은 비교적 자유로우며, 삽입될 수도 있고, 끝까지 부를 수도 있고, 끝까지 운율을 맞출 수도 있고, 다른 운율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곡의 경우, 문서는 "긴 곡과 느린 곡", "탕 곡", "빠른 곡" 및 "잡곡"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장곡과 느린 곡"은 일반적으로 "공식 대본"에 사용되며, 곡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7마디, 8마디, 9마디, 10마디의 4가지 유형의 가락이 있으며 서정성과 느림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사는 희박하고 곡조는 둥글다. 나의 삼촌은 라이너 노트로 "Lu Lai, Lu Li Lai"를 부르는 것을 도왔다. 애착 "잡곡"은 세대를 거쳐 전승되거나 즉흥적으로 연주되는 경우가 많으며, 일반적으로 노래하는 과정에서 현지 및 외국의 곡을 흡수한 후 점차적으로 발전됩니다. 대부분의 Haiyan 문서는 5성 모드, 주로 Gong 모드와 Yu 모드, Shang 모드 및 Zheng 모드로 되어 있습니다. 멜로디가 꾸준하고 따라오는 행동이 많은 것이 저자는 이것이 하이옌 사투리의 억양이 낮아지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Inner to Ali Qi? (어디 가시나요?)"라는 문장의 어조는 "sol mi re re do"와 유사합니다. 멜로디는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흘러가고, 가사는 아름답습니다. 여러 단계와 작은 점프가 있으며 대부분 메이저 2위와 마이너 3위, 때로는 순수한 4위와 5위가 있습니다. 펜타토닉 진행을 사용하는 이유는 프로그레시브 선율이 가장 부드러우며, 선율에 날카로운 단초가 없고, 프레이즈의 시작 위치가 모두 상단(강한 상승)에 있어서 평화롭고, 매끄럽고, 긴 곡인 "Beiyue"·You Cao Wang"과 같은 눈길을 끄는 곡입니다.

하이옌 문서에서 샹방 삼촌은 '루라이, 루리라이'를 부르는 데 도움을 줬는데, 이는 '흰 토끼' 등 문화·역사 자료에 기록된 쿤 오페라, 장시 하이옌 곡, 하이옌 곡과 매우 유사하다. ". 물론 , 완전히 우연은 아닙니다. 하이옌 악기는 일반적으로 범위가 좁고 옥타브를 초과하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리듬 변화가 거의 없는 단일 단락 악기입니다. 과거에는 아플리케와 오름차순 음표가 종종 장식 음색으로 사용되었으며 음색 변화가 거의 없고 시간 변화가 더 많습니다. 프레스토. 쉼표도 거의 없고 호흡이나 멈춤 등을 위해 문장의 마지막 단어에만 쉼표를 두는 경우도 있어 기본적으로 멜로디를 채워 넣는 경우도 있다. 하이옌 문자의 음악적 언어는 비교적 간결합니다. 본서의 큰 두루마리 문자라면 다양한 창법, 시, 가사, 운율 및 기타 수단을 종합적으로 사용하여 줄거리를 설명하고 인물의 음색을 형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수 본인의 목소리 상태에 따라 결정됩니다. 노래할 때는 진짜 목소리와 가짜 목소리의 조합에 중점을 두는데, 정말 감동적이다. 동시에 단전의 맑은 기운과 명료한 발음, 노래와 동작의 원활한 조화도 필요하다. 진지한 책이라면 대개 줄거리가 있고, 한 사람이 동시에 두세 가지 역할을 맡아야 하는 경우가 많다. 먼저 자신의 집안 상황을 알리고 나서 각 인물이 무대에 등장한다. , 이는 민요와는 다르며, 같은 유래의 관계임을 알 수 있다.

저자는 오관진(1925-) 선생을 인터뷰하고 그의 노래를 듣고 목격했으며 호흡이 부드럽고 목소리에 강한 관통력이 있다고 느꼈다(어느 정도 전문적인 훈련을 거쳐 달성했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그는 자신의 말을 명확하게 구사했으며, 매우 독특하고 매우 매력적이며, 그 내용에는 당송의 오칠자 시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송나라와 원나라의 가사와 악곡의 길고 짧은 문장형과 송나라와 원나라의 다양한 가요의 길고 짧은 문장형도 있다.

'하이옌웬'의 노래 과정

하이옌웬은 일반 민요와 다르다고 옛 예술가들에 따르면 '부처님'의 제사 활동은 적어도 하루에서 하룻밤까지 지속되며, 전설에 따르면 낮과 밤도 7일이라고 합니다. 노래가 아무리 길어도 반복할 수 없기 때문에 노래하려면 곡조가 가득해야 합니다. 당시 대부분의 가수는 수십 개의 악기를 부를 수 있었습니다. 수집된 문서에 따르면 가사만 있고 악보는 없으며, 가수는 모두 남성으로 '사오지 씨'로 알려져 있다. 노래를 부른 뒤 태워야 하는 '용선' 또는 '종이 인형'에서 이름을 따왔기 때문에 '불타는 종이'(동음이의어 발음)라고 불리며, 노래가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매우 어렵다. 존경하고 "미스터"라고 불렀습니다. "사오자 씨"는 대개 조상으로부터 전수되거나, 대대로 전해지거나, 교사로부터 배운 것인데, 그중 일부는 5~6세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활동은 주로 겨울과 봄의 비수기에 개최되며 준전문적입니다. 지역 사투리 랩을 주요 표현 형식으로 활용하여 이야기를 서술하고, 인물을 형상화하며,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사회 생활을 반영하는 종합 예술이다. 하이옌 곡과 동일한 창법을 갖고 있으며, 비단과 대나무 반주가 필요하지 않으며 한 사람이 화음을 내고 화장을 하지 않는 아카펠라 창법입니다. 부유한 사대부 집에 특별히 초청받아 노래를 부르는 상황은 마치 하이옌 아이들이 고위 인사들의 집에 가서 하이옌 사투리로 가사를 부르던 때와 비슷하다. 그들이 부르는 내용은 오페라의 풍미가 강하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하이옌가곡의 유산이 어느 정도 드러납니다. 가수는 마법사나 승려와 다릅니다. 숭배되는 신으로는 유교, 불교, 도교가 있으며, 악보 전체와 자르기, 그리기, 쓰기, 꼬집기, 묶기 등의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제단사가 주재합니다. 의식은 일반적으로 집에서 거행되며 여덟 불멸의 테이블, 의자, 커피 테이블 등으로 구성된 많은 신성한 잔치가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가장 많은 수의 연회는 13개의 연회였습니다(108개의 불멸자 테이블이 필요함). 각 연회 앞에는 "종이 코드"라고도 알려진 "말 배너"라고 불리는 종이로 만든 다양한 색상의 인쇄된 신들이 있었습니다. ", 예: 옥황상제, 관음, 땅 등 탁자 위에는 통돼지, 닭, 과일 등을 포함한 수백 개의 제물이 놓여 있습니다. 탁자 위에는 틈이 없습니다. 전체 의식을 "부처"라고 부르는데, 이는 신과 부처를 즐겁게 하고 축복을 기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엄숙하고 경건합니다. 신을 맞이하기 전에는 홀을 깨끗이 청소하고, 문과 창문을 닦고, 돼지와 양을 도살하고, 주인 가족과 씨족의 남자들은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어야 하며, 여자들은 자정 이후에는 자리를 비워야 합니다. 백단향을 손에 들고 홀을 떠나 (다른 밴드가 초대됨) 수오나를 연주했습니다. 환영합니다. 폭죽이 함께 터져 매우 활기가 넘쳤습니다. 자리에 앉은 후 향과 건배가 제공되었고, 사오즈 씨는 쉬지 않고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다음날 아침에는 쌀가루로 각종 제사를 지내고, 오후가 끝나면 잔치송이 나오고, 첫 번째 국(두부옷)이 나오며, 두부옷 만드는 과정을 설명하고, 만드는 과정을 거쳤다. 국을 부른 것을 '국집'이라 불렀고, 두 번째 국(등불절)과 세 번째 국(차)도 당시 시사에 맞게 편찬된 국집이었다. , 반동파의 과도한 과세를 날카롭게 비판한 작품, 『동양인의 침략』, 『칸푸시의 도적과 강도』 등 시대적 폐단을 비판한 작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밤 후반에는 신들을 보내기 위해 (전설의 귀신과 신들이 밤에 나타나기 때문에) 용선을 강으로 보내 불태워 주며 큰 소리를 지르며 내내 장엄해 보였다. 그 후 그들은 "Jiao Na"를 불렀고 잔치 전에 무릎을 꿇고 신들에게 이 "소원"을 취소하라고 말했습니다. 다양한 곡이 추가되었으며 노래는 모두가 "Lu Lai, Lu Li"를 부를 때까지 끝나지 않았습니다. 라이'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의식이 끝났다고.

'Haiyan Documents'와 Haiyan Tune의 연관성

요약하자면, Haiyan Documents와 Haiyan Tune 사이에는 실제로 밀접한 연관성이 있으며, 이를 대략적으로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둘 다 하이옌 현에 널리 퍼져 있으며, 하이옌 곡은 중국 오페라 발전의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영향력은 자명합니다. 더욱이 같은 장소에서는 항상 다양한 예술 형식이 서로 침투하고 있습니다. 2. 둘 다 부유층의 잔치에 사용되며, 가수들은 모두 긴 가운을 입는다. 하이옌 노래의 의상은 명나라 버전의 "금평미자화(Jin Ping Mei Ci Hua)"에서 하이옌 어린이들이 연극을 하는 모습에서 볼 수 있습니다. 홀에서는 양가의 손님들이 술을 마시며 연극을 관람하고 있습니다. 가운데 여성 가족들은 고대 의상을 입고 공연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두 명의 캐릭터가 커튼을 치고 실내에서 연극을 듣고 있습니다. 3. "Haiyan Documents"에는 Sheng, Dan, Jing, Mo 및 Chou를 포함하여 Haiyan 곡과 같은 오페라의 흔적도 있습니다. 하이옌 노래를 부를 때 현 없이 공, 북, 추를 반주로 사용합니다. 하이옌 악기에는 일반적으로 현 반주가 없으며, 가수들은 종종 손을 사용하여 비밀리에 리듬을 익히게 됩니다. 4. 둘 다 한 명의 가수와 합창의 창법을 가지고 있으며, 둘 다 "루라이, 루리라이"라는 조연을 가지고 있다. 이는 1967년 상하이 자딩에서 발굴된 전설적인 판화 '유즈원 귀향기 흰토끼기'에서 확인됐다. 이 오페라 시작 부분의 첫 번째 대본은 "Li Lu Lai Lu Lu Li Lai Lai Li Lu Li Lai Lu Lai Li Lai..."입니다. 이 내용은 Fujian의 "Siping Diao"와 Jiangxi Meng Opera의 "Diao Wealth"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God'이 원본 버전 이전에 있습니다. 》. 이를 통해 우리는 둘 사이의 연관성을 볼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국가 예술 발전의 법칙에 따르면 하이옌 곡은 "하이옌 슈"를 그 곡으로 흡수해야 합니다. 5. 둘 다 길고 짧은 문장 패턴과 다양한 곡을 사용합니다. 6. 두 곡 모두 매끄럽고, 매끄럽고, 서정적이고 부드럽습니다. 명나라의 Tang Xianz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하이옌 곡은 조용하고 우아하며 매력적입니다." 차이점은 하이옌 곡이 표준 중국어로 불린다는 것입니다. "...하이옌 곡은 중국어 방언이 많고, 두 개의 대문자는 중국어를 사용합니다." Of".

그것은 학자 관료들 사이에 퍼져 전국으로 퍼졌고 "해연 문서"는 대부분 방언으로 불려졌습니다. , 이것이 바로 "Haiyan Documents"가 확산되고 유지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요컨대 하이옌 문서에는 하이옌 사투리의 흔적이 있는데, 이 둘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다. 실제로 곤산곡이 등장하여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은 후에도 해연곡은 200년 동안 이와 병행하여 연주되었습니다. "해연의 노래는 다른 노래와 마찬가지로 갑자기 생성될 수도 없고 설명할 수 없이 사라질 수도 없습니다. 최소한 그 진화의 단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5] (참고: Ye Changhai, "Quology and Drama", 1999년 11월 50페이지.) " 고향의 다양한 예술은 필연적으로 형제 예술의 형태로 침투 할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음악 이론가 Zhou Dafeng 씨에 따르면, "하이닝(하이옌 인근 현) 그림자 인형극이 내부 공연을 위해 지방에 왔습니다... 그리고 Kunqu 오페라 'Douye Huang'과 유사한 'Shou Opera'라는 곡을 발견했습니다. ' 늙은 예술가는 이전 세대로부터 전해지는 유일한 하이옌 곡은 "조상 곡"이라고 말했습니다. 연구 결과 실제로 쿤 오페라에는 두 가지 유형의 곡이 있는데, 하나는 "더블 디아오 북 오페라(Double Diao Northern Opera)"입니다. Xian Lu Ru Shuang Diao Nan Guo Opera ". 모두 송원 시대의 남부 오페라의 곡이며, 해연 곡에도 북 곡과 남 곡이 있습니다. '수 곡'의 앞과 뒤가 연결되어 있으며, 그래서 연구 가치가 크다."

전문가와 학자들이 일반적으로 '해염곡'을 곡으로 믿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멸종된 것은 아니지만 탐색과 발굴이 장기간에 걸쳐 힘든 일이다. 악보나 음향 데이터가 없으면 이런 연구는 특히 어렵다. 오늘 우리는 하이옌 지역에서 곧 사라질 위기에 처한 기존의 "하이옌 문서"를 구출, 대조 및 논의하고 있습니다.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하이옌 방언 연구에 긍정적인 실제적 의미와 역사적 가치를 가질 것입니다. 특히, 살아있는 옛 예술가들의 공연을 VCD에 녹음하고 이를 보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불교" 의식 전체를 수행하고 CD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는 중국의 귀중한 문화유산 보존에 기여할 것입니다. 국가. 이 때문에 하이옌현 인민정부는 하이옌강 연구를 매우 중시하고 특별히 "하이옌강 미술관"(준비중)을 설립하고 내부 자료 24개를 편집, 정리하여 학술지에 발표했습니다. 2000년 6월 7일부터 10일까지의 풍경. 아름다운 난베이 호수(양쯔의 고향)에서 "제1회 하이옌 오페라 학술 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전국에서 20명 이상의 연극 전문가와 학자들이 공연된 하이옌 오페라의 일부를 참관했습니다. 장시(江西), 절강용곤(浙江永村)발췌, 해녕그림자인형극(海宁影彫) "해연문서"의 영상과 노래녹음을 진행하고, 논문교류를 진행하였다. 2002년 5월 22일, 장시성 푸저우시 당현조예술실험단은 전국 유일의 하이옌곡 공연단이 "중국·하이옌 남북호 관광축제"에 초청을 받았습니다. 공연으로 지역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우리는 모두가 진지하고 꼼꼼하며 근면하고 아껴쓰는 발굴, 연구, 식별 및 개선을 통해 고대의 노래인 하이옌의 노래가 그 빛을 되찾고 후세에 전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참고:

[1] Peng Longxing이 편집한 "중국 오페라의 역사", 1985년 4월, 132페이지)

[2] Wang Shiang. 조상 노트 [A]. Sikuquanshu [Z]. 상하이: 상하이 고대 서적 출판사, 1987. 제11권

[3] He Tanye "진시황과 하이옌 곡의 기원" [A] Baoji Journal 문과대학 사회과학판 4호, 2002년 12월, 22권

[4] "하이옌 오페라에 관한 연구"(내부 정보) [P], 준비팀 편집 하이옌 오페라 박물관. 6호(1998년 4월), 20페이지.

[5] Ye Changhai, "Quology and Drama" [M], 1999년 11월, 50페이지.

참고자료

[1] "중국 오페라의 역사", Peng Longxing 편찬, 1985년 4월)

[2] Xiangzu의 노트[A . 사회과학판) 2002년 12월 4호.

[4] "Haiyan Qiang에 대한 연구"(내부 정보) [P], Haiyan Qiang 미술관 준비팀 편집.

6호(1998년 4월)

[5] Ye Changhai "Quology and Drama" [M], 1999년 11월.

[6] Tang Xianzu 컬렉션 [M]. 상하이: 상하이 고대 서적 출판사, 1980.

[7] Wang Shizhen. Qu Zao [A] 중국 고전 오페라 논문 모음: 4권 [Z], 1980년.

[8] Wu Ge의 극 예술 "Talk about Haiyan Tune" [J] 2003년 1호

[9] "Cihai" [M] Art Volume, Shanghai Dictionary Publishing Hou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