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수학 공개수업 수업 계획

유치원 수학 공개수업 수업 계획

5가지 유치원 수학 공개 수업 수업 계획 템플릿

교직원으로서 학생들을 가르치기 전에 수업 계획을 신중하게 설계해야 합니다. 수업 계획은 수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교육합니다. 아래는 제가 여러분을 위해 준비한 유치원 수학 공개수업 수업 계획입니다.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유치원 수학 공개수업 수업 계획 1

디자인 의도

이 교육은 그림책 이야기로 시작하여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게임 상황을 만들어줍니다. 게임을 통해 어린이들은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권장됩니다. 교구 디자인 측면에서 교사들은 현대적인 방법과 전통적인 방법을 결합하여 그림책에 나오는 동물 이미지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좋은 게임 상황을 만듭니다. 그들은 전통적인 교육 보조 도구를 사용하여 집단 운영에서 그룹 운영으로 이동하고 그룹 운영으로 아이들에게 더 많은 연습 기회를 제공합니다.

교육 목표

1. 사물의 색깔과 모양을 정확하게 말할 수 있고, 특징에 따라 사물을 분류할 수 있습니다.

2. 운영 교육에 관심이 있으며 처음에는 규칙에 따라 운영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3. 수학을 가르치는 것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운영 게임에 기꺼이 참여하고 반항적인 사고를 함양합니다.

4. 수학 교육에 참여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교육 준비

1. "사탕을 사랑하는 빅사자" 코스웨어.

2. 교구: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녹색 마커, 큰 접시 3개, 큰 사탕 몇 개.

3. 어린이용 작동 재료: 모양이 표시된 플레이트와 일부 "사탕"이 있는 작동 보드.

교육 과정

1. 이야기 소개

숲에는 배가 고파서 작은 동물을 먹고 싶어하는 큰 사자가 있었습니다. 똑똑한 꼬마 여우가 좋은 생각을 했어요. 누가 꼬마 여우의 생각을 이해할 수 있을까요?

2. 그룹 교육

1. 꼬마 원숭이가 다음날 도착했어요. 사탕이 너무 많아서 큰 사자가 "빨간 사탕 먹고 싶어!" 하고 빨간 사탕을 발견했어요.

2. 큰 사자가 또 말했습니다. “파란 사탕을 먹고 싶어요!” 꼬마 원숭이는 겁이 났어요. 누가 도와줄까요?

3. 사탕이 아직 남아있나요? 왼쪽. 같은 색깔의 접시에 누가 담을 수 있나요?

3. 단체 운영

1. 이번엔 작은 거북이가 사탕을 주러 왔는데, 큰 사자가 말했습니다. 동그란 '모양사탕' 먹고 싶어요! 꼬마 거북이가 너무 무서워요. 모양에 따라 사탕을 나누는 걸 도와줄 사람은 누구일까요?

2. 아이들은 각자 사탕을 하나씩 가지고 있어요. 접시가 3개 있어요. 작은 거북이가 같은 모양으로 표시된 접시에 사탕을 놓을 수 있게 도와주세요.

3. 어린이 조작, 선생님 지도.

4. 그룹 검토: 모든 것이 올바른지 하나씩 확인하세요.

4. 이야기의 결말

큰 사자가 사탕을 많이 먹어서 이빨이 너무 아팠어요. 작은 여우의 아이디어는 성공했어요. 우리 함께 축하해요!

교육 성찰:

다른 교육에 비해 유치원의 수학 교육은 지루하고 단조로우며 아이들이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잃기 쉽습니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어리고 논리적 사고가 아직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교육에서는 아이들을 위해 풍부하고 조작 가능한 자료로 환경을 조성하고 아이들을 위한 선택적이고 조작 가능한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아이들이 자료를 독립적으로 조작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대담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아이들의 자율성, 선택성, 독립성이 고스란히 반영됩니다. 일련의 게임 교육을 통해 전체 테마 목표의 미리 설정된 요구 사항이 달성되었습니다. 유치원 수학 공개수업 수업 계획 2

교육 목표:

1. 다양한 기하학적 도형을 사용하여 인형을 조립하고 인형의 특성에 따라 분류하고 셀 수 있는 방법을 배웁니다. 수치.

2. 그래픽 인형의 다양한 자세를 표현하기 위해 그래픽 조각의 위치를 ​​바꿔보세요.

3. 집단 수학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해보세요.

4. 관찰, 비교 및 ​​반응 능력의 초기 배양.

교육 과정:

1. 그래픽을 이해합니다.

아이들이 관찰할 수 있도록 기하학적 도형의 사진을 보여주세요.

선생님: 여기에는 많은 모양이 있는데, 이름을 지어줄 수 있나요?

아이들에게 모양의 이름을 하나씩 읽도록 지도하세요.

2. 퍼즐 모양의 인형.

(1) 교사: 아이들이 그래픽을 활용해 다양한 인형을 만들어보길 바라요.

생각해 보세요. 인형의 머리를 나타내는 데 어떤 그래픽을 사용할 수 있나요? 인형의 몸, 팔, 다리를 나타내는 데 어떤 그래픽을 사용할 수 있나요? .

(2) 어린이의 작품을 전시하고 비교하도록 안내합니다.

선생님: 이 두 인형이 똑같나요? 어디서 봤나요?

선생님: 먼저 어떤 종류인지 알려주세요.

3. 퍼즐 모양의 인형을 다시 만들고, 사용된 다양한 모양의 수를 숫자로 표현해 보세요.

조작 요구사항 제시: 어린이들에게 또 다른 그래픽 인형을 조립하게 하세요. 퍼즐을 완성한 후 이번에 만든 인형이 무엇인지, 어떤 모양을 사용했는지 알려주고 각 인형의 수를 세어보세요. 여러 종류의 그래픽이 있는데, 이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표에 기록해 보세요.

4. 집단평가.

아이들의 기록을 전시하기 위해 이 인형은 어떤 그래픽으로 구성되어 있나요?

아이들이 관찰하도록 안내하세요. 기록지에 있는 항목의 숫자가 실제 사용된 수량과 일치합니까?

교육 성찰:

다른 교육에 비해 유치원의 수학 교육은 지루하고 단조로우며 아이들이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잃기 쉽습니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어리고 논리적 사고가 아직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교육에서는 아이들을 위해 풍부하고 조작 가능한 자료로 환경을 조성하고 아이들을 위한 선택적이고 조작 가능한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아이들이 자료를 독립적으로 조작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대담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아이들의 자율성, 선택성, 독립성이 고스란히 반영됩니다. 일련의 게임 교육을 통해 전체 테마 목표의 미리 설정된 요구 사항이 달성되었습니다. 유치원 수학 공개 수업 수업 계획 3

활동 목표

1. RMB와 Jiao, 계산 및 기록에 대한 이해를 검토하고 통합합니다.

2. 위안화는 시장에서 유통되어 물건을 구매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간단한 사용법을 배우고, 50 이내에서 덧셈과 뺄셈을 연습합니다.

3. 아이들의 사고 유연성과 사회적 의사소통 능력을 키워주세요.

4. 아이들에게 간단한 수학 문제를 배우게 하세요.

5.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자료와 상호 작용하고 수학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활동 준비

1. 코스웨어

2. 다양한 단위의 RMB

활동 과정

1. RMB를 이해하고 구별하려면 그림을 관찰하십시오.

1. 동전을 꺼내서 아이들에게 화면에 동전이 몇 개 있는지 말해보라고 하세요.

2. 어린이들이 다양한 동전에 있는 그림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동전 간의 차이점을 비교하도록 안내합니다.

숫자, 텍스트, 그림 색상 등 동전의 뚜렷한 특징을 기반으로 기억력을 깊게 할 수 있습니다.

2. RMB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기 위해 "지갑 포장" 게임을 플레이하세요.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다양한 액면가의 동전을 지갑에 넣어보세요.

3. 돈 교환 게임 '우리는 같은 숫자입니다'를 통해 동일한 가치의 동전을 교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1. 교사는 5위안 지폐를 꺼내고, 아이들은 다임으로 5위안 지폐에 해당하는 조합을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교사는 아이들이 5위안의 다양한 교환 방법을 요약하여 칠판에 표시하도록 도와줍니다.

2. 점차적으로 아이들에게 10, 20, 50을 교환하도록 지도합니다.

4. 쇼핑 연습을 위한 상황별 게임 '과일 사고, 장난감 사고'. 유치원 수학 공개 수업 수업 계획 4

활동 목표:

아이들은 처음에는 다양한 통계 방법을 사용하려고 시도합니다.

활동 준비:

1. 아이들은 이전에 급여 목록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2. 아이들은 나무구슬을 이용해 두 숫자를 더하는 사전 체험을 했습니다.

3. 재료 준비 : 나무구슬, 눈꽃송이, 도트카드, 클립, 각종 그림, 종이, 펜 등

각 표시 그룹이 표시된 4개의 칠판.

활동 과정:

1. 아이들은 자신의 급여 일정을 소개합니다.

"이제 여러분 모두 자신의 급여 일정을 손에 쥐고 있으며 누가 기꺼이 급여를 지불할 의향이 있습니까? 주시나요?" 연봉 일정을 간단히 소개해주실 수 있나요?”

“무슨 일을 했는지, 얼마나 받았는지 알려주세요.” (한두 가지만 소개해주세요.)

2. 하루에 얼마를 벌는지 계산해 보세요(개인 통계)

1. "오늘은 월급으로 드릴게요."

아이들에게 계산하라고 하세요. 자신이 벌어들인 임금 총액입니다.

"근처에 있는 도구들에게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계산해 달라고 하면 되나요?"(주변 보조자료를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2. 아이들이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고, 계산을 해보세요.

교사는 지도를 제공하고 좋은 아이들이 다른 방법을 시도하도록 격려합니다.

3. 요약:

(그룹별로) 먼저 계산을 한 어린이들에게 칠판에 답을 게시하고 서로의 숫자를 확인하게 하세요.

아이들 각자가 자신만의 계산 방법을 소개하고, 교사는 이를 간략하게 요약해줍니다.

3. 답 확인

1. 아이들은 칠판에 게시된 다른 사람의 답을 자유롭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요약: 검사 결과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4. 급여유치원 공개수학 수업 계획 5부

활동 목표:

1. 전문가는 6~7개 항목을 동시에 셀 수 있습니다. 손과 입으로 총 숫자를 얻으세요라고 말합니다.

2. 숫자 6과 7의 형태와 실제 의미를 인지하고, 숫자 6과 7을 읽을 수 있습니다.

3. 아이들의 사고력과 숫자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주세요.

활동 준비:

1. 교육 보조 준비: "숫자 카드", "흑백 회색 구슬".

2. 학습 도구 준비: "디지털 카드".

3. "사용 설명서" 3권, 9-10페이지.

활동 과정:

1. 준비 활동.

선생님과 아이들이 서로 인사를 나누고 있습니다.

선을 따라가세요, 온라인 게임: 기차를 운전하세요. 음악의 리듬에 맞춰 기차를 운전하세요. 템포가 빠르면 기차는 빨리 갈 것입니다. 게임이 끝나면 아이들에게 수수께끼를 추측하게 하세요. 그것은 아무도 심지 않은 꽃이고 공중에 여섯 개의 꽃잎이 피어 있습니다. 북풍이 그것을 땅에 내리게 하였더니 땅과 나무가 다 하얗게 되었더라. (눈송이)

2. 그룹 활동.

(1) 학습의 형성 6.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검은색, 흰색, 회색 구슬'을 꺼내라고 하고, 먼저 검은색 구슬을 꺼내고, 아이들에게 세어보라고 하면 각각 5개의 구슬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6번 구슬을 꺼내 아이들에게 이 구슬 번호와 5번 구슬 번호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물어보세요. (흰 구슬이 하나 더 있습니다.) 이 끈에 구슬이 몇 개 있는지 세어보세요.

요약: 5 더하기 1은 6이고, 6은 5보다 1 크며, 5는 6보다 1 작습니다.

(2) 아이들은 7의 형성을 스스로 조작하고 탐구합니다.

아이들은 검정, 흰색, 회색 7개의 구슬을 꺼내서 몇 개인지 세어보고 6개의 구슬과 비교합니다. 6 더하기 1은 7이고 7은 1이 더 많다는 결론을 내립니다. 6보다. 7의 형성을 이해한다.

(3) 숫자 6과 7을 알아보고 읽어보세요.

선생님: 디지털왕국에서는 원숭이 6마리와 복숭아 6마리를 숫자 '6'으로 표현할 수 있어요. 6은 호루라기와 같고, 배는 크고 목은 길죠. 7마리는 A입니다. 당근은 할아버지의 목발과 같은 숫자 "7"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3. 운영 활동

"운영 매뉴얼" 제3권 활동 9-10을 완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