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놀라운 유엔! 구술란의 종이 공예는 얼마나 좋은가?

놀라운 유엔! 구술란의 종이 공예는 얼마나 좋은가?

종이 컷 아트에 대한 사람들의 고유한 인상은 문과 창문에 붙인 빨간 종이 컷입니다. 내용은 텍스트이거나 사람과 동물이지만, 자신만의 종이 컷을 만든 사람이 있습니다. 종이 컷을 컬러풀하게 만든 그녀는 가난한 동굴 거주지에 살지만 세상을 놀라게 하는 예술을 창조하는 여인 구술란이다. 그러나 구술란의 삶은 불행한 결혼과 힘든 삶이 이 강인을 괴롭혔다. 여자.늙을 때까지.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나 일찍부터 약혼을 했다

구술란은 1920년 산시성 쉰이현 치다오향 푸촌에서 태어났다. 상상조차 할 수 없을 만큼 황토가 쌓이고, 이곳 사람들은 한 겹씩 갇히게 되었고, 구술란의 가족은 더욱 가난해져서 구술란은 아버지를 따라 기근을 피해 구걸했다.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음식을 먹기 위해 여자에게 매우 가혹한 관습을 가졌으며, 소녀의 투옥은 면할 수 없었고, 어린 구술란은 두꺼운 족쇄를 착용해야 했습니다.

그 시대 대부분의 구술란 같은 가난한 집안 소녀들의 가족은 가족의 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음식이나 집기류를 얻기 위해 일찍 약혼하기를 원했다. 그래서 구술란은 고작 4살이었는데, 가족의 주선으로 다른 사람과 아기 키스를 주선했는데, 당시에는 이것이 무슨 뜻인지 몰랐을지 모르지만, 이 아기 키스가 구술란의 것이 되었습니다. 비극적인 삶을 시작하세요.

황토고원에서는 남자와 여자의 노동분업이 뚜렷하다. 남자아이들은 직장에 나가 생계를 꾸리고, 여자들은 집에서 아이를 낳고 가사를 돌본다. 아주 전통적인 주부. 그러나 그녀의 어머니는 기적을 일으킬 수 있는 손재주가 있었고, 구술란은 어머니로부터 종이 공예와 그림 그리기를 배웠고, 삶의 소소한 행복도 누렸다.

구술란은 어렸을 때부터 매우 활발했다. 11살 때 가정 형편이 나아지자 아버지는 그녀를 학교에 보냈다. 구술란에게는 이때가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이었다. 그녀는 학교에서 더 많은 지식을 얻었고 삶에 대한 갈망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학교 옆에 있는 도시 신의 사원은 그녀가 자주 가는 곳이었습니다. 그곳의 다양한 신들의 출현도 구술란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그런 좋은 날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구술란은 어렸을 때 이미 이웃과 조혼을 주선했는데, 이웃이 여러 차례 자신의 집에 찾아와 구술란 아버지에게 결혼을 완수하라고 권유했기 때문에 구술란은 자퇴했다. 17세 때 집에서 어머니를 따라가며 지참금 준비를 위해 여자 연예인 공부에 전념했다. 17세 때 구술란은 시집에 데려가 결혼했다. 그녀는 결혼에 대해 전혀 몰랐고 집을 떠난 순간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완전히 다른 삶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남편의 가정 폭력과 잇따른 자녀의 죽음 속에서 희망을 찾는다

구술란과 그녀만 힘든 삶을 살아갈 줄 아는 가족에게는 예술이 없다. 남편의 가족은 황폐한 동굴 거주지에서 남편이 장남이었기 때문에 시어머니는 종종 구술란을 보호할 방법을 몰랐을 뿐만 아니라, 그러나 남편은 할 말이 없어 묵묵히 농사일만 하고, 사소한 실수로 남편에게 쇠 포크로 찔리기까지 했다.

문학과 예술에 재능이 있는 구술란은 점차 삶에 괴로움을 겪으며 자신이 추구하는 바를 잊어버린 평범한 농민 여성처럼 가족을 돌보고 삶을 유지할 줄만 알았다. 남편의 집에서 생활한 11년 동안 구술란은 다산의 도구와 같아서 남편에게 13명의 자녀를 낳았다. 임신 중이거나 출산을 앞두고 있는 경우. 이는 여성에게 큰 모욕입니다.

그런 삶에도 불구하고 이 비참한 여성에게는 안타까운 일이 없습니다. 낙후된 지역은 낙후된 의료 조건과 다양한 장비 및 재료의 부족을 동반합니다. 기본적으로 구술란의 13명의 자녀는 어려서 죽거나 사망했습니다. 몇 년 후, 결국 구술란에게는 세 명의 자녀만 남았습니다. 아이를 잃은 고통은 일반인들이 감당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임신 10개월째.

구술란은 일상생활에 거의 무감각했고, 자신이 한때 종이 자르기 실력이 좋았다는 사실조차 잊어버린 상태였다. 어느 날 이웃이 결혼식을 올리고 있는데, 거기까지라고 생각했다. 집을 꾸미는 데는 아무 것도 아니었고, 장식용 종이꽃을 잘라줄 사람을 찾고 싶었고, 구술란은 이웃이 종이를 자르는 과정을 도와주면서 오랫동안 느끼지 못했던 행복감을 느꼈습니다. 그녀의 삶에 새로운 희망과 의미가 있다는 듯, 그녀는 녹슨 가위를 집어 들고 다시 종이를 자르기 시작했습니다.

사고 이후 구술란은 새로운 창조적 영감을 찾았다

지난 몇 년간 구술란의 작품은 대부분 동물, 꽃, 식물, 집, 농가 등 사실적인 장면을 중심으로 그려졌다. 구술란의 각 작품에는 실제 생활, 고통이나 기쁨이 묘사되어 있으며, 각 작품은 원래 삶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서술하는 것으로 보인다. 갑작스러운 사고는 구술란의 창작 스타일에 180도 변화를 가져왔다.

1985년 어느 날, 구술란은 평소처럼 농사일을 하러 나갔다가 우연히 10m가 넘는 절벽에서 떨어져 혼수상태에 빠져 40일 넘게 혼수상태에 빠졌다. 그러나 나중에 구술란은 기적적으로 천천히 회복되었고, 그녀는 마치 무언가에 영감을 받은 것처럼 자신을 '꽃 자르는 여인'이라고 말하며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꽃 자르는 여인'이라는 작품을 창작했다. 종이를 자르는 기술은 평범하지만 다양한 기술이 사람들을 놀라게 합니다.

이후 구술란의 작품에는 '꽃을 자르는 여인'이라는 이미지가 자주 등장했고, 그녀는 종이를 사용해 그래픽을 만드는 대신 자신만의 종이 커팅 스타일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과거에는 "클립 아트"라는 형식을 사용했으며 다채롭고 풍부합니다. Ku Shulan은 이 종이 컷 그림을 사용하여 그녀의 낡고 추악한 동굴 거주지를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장식했습니다. Ku Shulan의 동굴 거주지를 찾는 모든 사람들은 점차적으로 Ku Shulan도 더 많은 전문가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종이오리기 예술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수많은 상을 받았다

구술란의 작품은 입소문을 타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졌고, 곧 현지 카운티 문화 센터에서 알려진 귀중한 민속 예술 유산을 수집하는 동안 한 무리의 사람들이 Ku Shulan의 동굴 주거지를 방문했습니다. 동굴 주거지에 들어서자마자 전문가들은 눈부시게 늘어선 종이 컷 그림에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이것은 종이 컷 예술의 독특한 작품이자, 복사할 수 없는 절묘한 작품입니다. 문화 센터는 Ku Shulan이 창작을 계속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더 많은 종이 컷 자료를 제공했습니다.

재료가 많아지면서 구술란의 상상력도 더욱 대담해지기 시작했다. 그녀의 작품에는 다양한 생동감 넘치는 새와 동물, 수확한 과일이 매달린 형형색색의 나뭇가지들을 다양하게 볼 수 있다. 형태와 포즈, 황토고원에 살면서 삶에 얽매인 여성의 창의력이 이렇게 뛰어나다는 사실에 감동받았다고 해야 할까요. 이 작품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이 작품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은 마음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은 구술란과 그녀의 종이 공예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1990년대 이후 각계각층의 도움으로 마침내 구술란의 작품이 출판됐다. 이 출판물은 구술란의 작품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빨리 알려지게 했다. 그의 전시는 베이징의 시안 예술가 갤러리와 중국 국립 미술관에 전시되었으며 프랑스, ​​미국, 동남아시아 및 기타 국가를 포함한 전 세계 사람들이 컬렉션을 놓고 경쟁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많은 추종자들이 구술란의 집을 방문하고 공부하기 위해 찾아갔습니다.

구술란의 종이 공예 작품은 전통 종이 공예에서 파생되어 자신만의 스타일을 발전시켜 왔으며, 1996년에는 국내외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유네스코가 선정한 중국 민속 예술의 대가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으며 지난 몇 년 동안 "중국 민속 예술의 유일한 전시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했으며 제2회 종이 공예 부문에서 특별상을 받았습니다. 중국 민족 문화 박람회 민속 예술 전시회 그녀는 자신의 작품을 개인전으로 열었습니다. 그는 진정한 예술가입니다.

구술란의 다채로운 작품은 그녀의 어둡고 비극적인 생활 환경과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구술란은 말년에 결국 장기 투병으로 집에서 세상을 떠났지만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것을 남겼다. 이 작품에서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그녀의 현실에 대한 굴하지 않는 의지와 운명에 맞서는 그녀의 삶에 대한 희망이다.

현대에는 구술란 같은 민속예술가가 거의 없다. 많은 민속예술가들이 고유한 기술을 계승하기 어려운 환경에서 살고 있다.

나중에 구술란의 종이 공예는 유엔의 국가 무형 문화 유산 보호 목록에 등재되었지만 현실적으로 우리는 새로운 세대의 젊은이로서 많은 기술을 잃어 버렸습니다. 점점 더 발전하는 현대사회에 주목해야 할 뿐만 아니라, 오랜 세월 동안 이어져 온 전통문화에도 주목하여 이러한 소중한 보물이 어느 날 우리 삶에서 영원히 사라지게 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