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가 끄는 북의 문화유산
소가 끄는 북의 문화유산
산시성 최초의 무형문화유산 보호 프로젝트
산시성 '선양우라구'는 진나라 이전에 시작된 셴양 라오시 거리의 한족 민속 북 예술입니다. 왕조. 『동주 연대기 104장』에는 다음과 같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진나라의 풍습: 농사일을 마친 후 나라는 3일 동안 음악을 즐기며 피로를 풀었습니다. 예술가 한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이 이 시기에 모두 있습니다. 고대 백희극은 현대 서화의 전신인 것 같습니다. 음력 1월 15일에 3일 동안 서화를 연주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2천년 전 산시성(陝西省)에서 유행했던 것. 또한 진나라 함양3호관 유적에서는 채색된 토기 인형과 토기 승마 인형('삼천마'라고도 함)이 출토된 가운데 수백 편의 오페라가 그려진 벽화가 발견되었습니다. Xianyang의 Yangjiawan에는 춤, 음악 연주, 지휘 등이 있습니다. Xianyang의 Qianling과 Zhaoling에서 발굴 및 전시된 문화 유물 중에는 수많은 음악과 춤 벽화, 음악과 춤이 있습니다. 드러머, 심벌즈, 종, 훈 송풍기 등을 포함한 인형. 이미지가 생생하고 모양이 생생합니다. 산시성 박물관은 셴양 타포(Tarpo)에서 출토된 춘추전국시대 진(秦)나라의 군악기를 전시하고 있으며, 순동으로 만들어져 위쪽이 작고 아래쪽이 큰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허리는 우아한 곡선으로 가늘어지며 위쪽 중심축은 힘차게 날아다니는 용입니다. 위의 역사적 유물은 진나라와 한나라 이후 관중에서 음악과 춤(징, 북, 타악기 포함)이 매우 인기가 있었음을 보여주며, 축제 축하 행사, 결혼식, 장례식, 행진과 전투에도 사용되었습니다. 군사력을 강화합니다. 진선양은 관중 배후에 위치하여 인민생활이 비교적 우월하여 고대부터 진나라, 한나라, 당나라 등 여러 왕조의 도읍이었으며 명절을 기념하는 곳이었습니다. 기량과 징, 북의 장엄한 라인업이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한 것은 당연하다.
당시에는 '선양우라구'의 기술이 스승에게서 스승으로 전수되었으며, 그 연주는 종종 사회적 불제사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시양금' 북 음악도 한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관중 지역의 민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에 북 연주가 대중 예술이 되었다는 것이 아버지 정명수(鄭Mingshou)의 세대에 전해졌기 때문에, 북의 표면이 커지고 북의 벽이 높아졌습니다. 북을 치며 춤을 추는 '선양우(鐵陽伯)'는 여기서 이름을 얻었고, 정명수(鄭命命)는 시골에 몸담아 관료, 농민, 방방곡곡에 영향을 미쳤다. 사업가들은 그를 흉내내기 위해 달려들었다. 그 형태는 점점 더 화려해졌고 그의 기술은 다채로웠다. 삼진시대에 강력했고 전국적으로 유명해졌고 거의 반세기 동안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 조직 형태는 북 명인 가문을 중심으로 하고 있으며, 매년 음력 1월 15일에 큰 북, 청동, 의상, 소품 등을 구입하고 제작하기 위해 돈을 기부하고 있다. 그들은 등불 축제를 개최하고 산하를 정복할 수 있는 죽마 팀의 길을 닦기 위해 사회적 불꽃을 튀깁니다. 1980년대 초반부터 민속 문학과 예술 종사자들은 북소리의 기복을 좋아했습니다. 깊고 파워풀한 리듬, 꾸준하고 엄숙한 스타일, 그리고 1980년대 초반부터 압도적인 기세를 자랑한다. 그는 그것이 '진의 영혼'이라고 생각하고 그 뿌리와 기원을 추구하고 그 스타일을 깊이있게 수집하여 "중국 민족 민속 기악 컬렉션"과 "중국 민족 민속 무용 컬렉션"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원한 영광을 누리십시오.
Xianyang Niu Lagu의 창립자 Zheng Mingshou의 아들인 Zheng Zhiwen은 1970년 아버지의 가르침을 이어받아 계속해서 발전하고 발전해 왔습니다. Xianyang Niu Lagu의 중요한 임무, 진나라 초기부터 Xianyang Niu Lagu는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Zheng Zhiwen 선생은 11세 때 아버지의 지도 아래 한족 민속 예술 "우라북"을 공연하고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1957년부터 다양한 대규모 연예 및 축하 활동에 참여했으며 풍부한 공연을 축적해 왔습니다. 경험. . 1970년에 그는 공식적으로 아버지의 드럼 연주 경력을 물려받아 스스로 책임을 맡기 시작하여 유명한 "Xianyang Niu Lagu" 배너를 출시했습니다. 선양우라고(善陽伯樂)가 정지문(鄭志文) 선생에게 전수된 후, 그는 한 사람이 혼자 북을 치는 단일 형태에 국한되지 않고, 한 사람이 여러 개의 북을 연주하는 형태, 여러 사람이 하나의 북을 사용하는 형태, 그리고 그는 여러 드럼을 가진 여러 사람이 원작을 바탕으로 "니우라구"의 기본 곡과 일상적인 고정 동작을 과감하게 혁신하고 개발했습니다. 그는 또한 관련 전문가의 지도하에 "선양우라북"의 전체 북 음악을 체계적으로 편집하고 "우라북"의 북 연주, 자세 및 춤 기술(즉, 6개 동작과 88개 자세)을 분해했습니다. "를 서면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선양우라구"는 정식으로 민속 예술의 궁전에 들어가고 평범하고 단순한 징과 북 극단에서 세련되었다고 설명됩니다. 수년간의 신중한 연구와 지속적인 실천 끝에 1994년 각계각층의 전폭적인 지원과 열광적인 관심을 받고 문화부의 허가를 받아 "선양 니우라 북 클럽 및 북 예술 공연단"이 공식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자리를 잡고 활동을 자주 하게 되면서 드럼 연주 실력이 계속 향상되었고, 그가 가는 곳마다 사람들이 모여들고, 관객들은 박수와 박수를 치게 된다. Zheng Zhiwen 씨는 아버지의 "십이꽃"을 물려받았을 뿐만 아니라 북을 치는 다양한 우아한 춤 동작을 혁신했으며, 드럼 연주는 가볍고 능숙하며 동작은 안정적이고 강력합니다. 떠있지 않고, 꾸준하지만 "심각하고, 거칠지만 혼란스럽지 않음"이 그의 스타일이며, 그는 "등에 대패의 채찍, 부처님을 경배하는 소년, 바다에서 달낚시, 하늘의 벼락, 다펑"을 창조했습니다. 날개를 펴고, 혼자서 수천 마일을 달리고, 꽃망치, 미친 망치, 강을 건너는 용"... ...그리고 80세트 이상의 동작(6개 동작과 88개 자세)이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중국 민족 및 민속 무용 모음"(산시 권)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1957년 '선양우라구'는 북서부 5개 성 및 지역의 문화공연에 참가해 상장과 표창을 받고, 1957년부터 1960년까지 베이징으로 옮겨져 대규모 문화공연에 참여했다. 4년 연속 산시성에서 개최되었으며, 1995년 산시성 고대문화예술제에 피날레 프로그램과 전통 레퍼토리로 참가하여 4회에 걸쳐 양릉전국농업박람회 개막식에 참가하였다. 성의 현과 시에서 연속적인 대규모 행사의 개막식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1999년에는 선양춘절 TV파티가 400명에서 40명으로 축소돼 무대에 올려져 전문가들을 놀라게 했다.
Zheng Zhiwen 씨는 1982년 민속 무용 컬렉션에 포함된 후 "중국 민속의 후즈 후"와 "중국 현대 미술계의 후즈 후"에도 포함되었습니다. 그는 "북의 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진 왕조', '세계 최고의 북'. 그는 현지에서 유명한 민속 드러머입니다. "중국의 전문가 인재 풀" 편찬에 이어. 2000년 5월에는 "세계 우수 전문가 사전", "세계 인물 사전", "세계 중국 전문가 사전" 등에 포함되었습니다. CCTV의 "조국을 가로질러"와 "들판" 칼럼은 각각 특집 영화 "선양인의 스타일-북을 치는 니우"와 "황토의 소리"를 제작했으며 중앙 텔레비전 1과 2에서 여러 번 방송되었습니다. 중앙 프로그램이 널리 방송되었습니다. Zheng Zhiwen의 아내 Wu Huawei와 그의 세 딸 Zheng Lijun, Zheng Lina, Zheng Lihong 및 아들 Zheng Lipeng은 모두 "Xianyang Niu Lagu"의 엘리트 드러머입니다. 특히 셋째 딸 정리홍은 '여인의 세계' 칼럼팀이 제작한 장편영화 '천년야의 아름다운 풍경'에 출연해 '3대 소북의 여북왕'으로 알려졌다. 2000년 6월, 전국 TV '별빛상 대회'에서 산시성을 대표하는 '선양우고' 무대와 정사각형 영상 컬렉션이 등장했습니다. 2001년에 Xianyang Niu Lagu는 성 정부에 의해 산시성 한족 문화재로 선정되어 베이징 전시회에 참가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선양우라구"의 제목은 "시양진"으로, 진나라 초기부터 한족 가운데 유일하게 남아 있는 대규모 북악 모음곡으로, 오랜 역사와 완전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4개의 북두 중: ① 산경명 ② 건고 회전 ③ 세 개의 상승, 세 개의 하락 ④ 세 개의 군대 덮음, 네 개의 고리: ① 단일 러프 ② 이중 링 ③ 단일 브리지 ④ 단일 분할, 두 개의 주요 곡: ① 건북 세트 ② 사계절 꽃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 가지 유형의 전환이 있습니다. ① 연결된 전환 ② 큰 전환 ③ 헤드 전환. 스톱 드럼에는 ① 소형 스톱 드럼과 ② 대형 스톱 드럼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복잡하고 마스터하기 어려운 드럼 헤드는 드러머가 언제든지 선택하여 즉흥적으로 연주할 수 있으며, 다양한 링 패턴을 지속적으로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단독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건식 드럼 터닝"을 적용할 때는 건식 드럼 헤드를 추가해야 합니다. 큰 변화를 주고 싶다면 드럼을 돌리는 것이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사계절 꽃"과 "삼성삼락"은 하늘과 땅처럼 같은 곡을 다른 방식으로 표현하여 큰 변화를 줍니다. 4개의 링 패턴을 연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건식 드럼 번역과 같으며 노래 전체가 사람들에게 회전하는 느낌을 줍니다. 'What Kinds of Brocade'의 이 부분은 건드럼을 대신해 단음으로 연주되는데요. 연주상으로 보면 이 부분이 곡 전체의 클라이맥스이기도 합니다. 머리 위에서 큰 북으로 넘어가는 것은 정말 충격적이고 충격적인 반응이어서 이 부분이 때때로 40-50번이나 반복되기도 합니다. '사계절의 꽃'은 밝은 징이 특징이며, 이 연주에서는 갑자기 수백 개의 징이 연주되고, 이는 음색과 분위기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연주자들에게 숨을 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 갑자기 수백 개의 심벌즈가 연주를 재개했는데, 장면의 규모에 따라 크거나 작은 일시정지가 있었습니다.
선양우라북의 '시영진'의 멈추는 소리는 수천만의 북이 단 한 번의 소리와 함께 멈추는 선양우라북의 독특한 연주로 알려져 있다. 즉시 조용해집니다. 드럼 뒤에서 소리를 모으는 바람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6가지 동작, 88가지 스타일) 6가지 동작: 댄스 실력에 따라 분류된 6가지 형태. 드럼, 갱, 러프, _ 댄스, 런, 점프. 드럼: 다양한 드럼 연주 방법. 갱(Gang): 별도의 공연 형태. '하울(Haul): 주로 던지기(단개 해머 던지기, 이중 던지기, 높이 던지기, 높이 던지기 등). 댄스: 주로 동작을 수행합니다. 달리기: 패턴으로 달리세요. 도약 : 북을 위아래로 돌리는 것(땅을 대신하여 도는 것) 88자세 : 각각의 특징을 지닌 88세트의 동작이다. 예: 단일 분할, 단일 꽃 분할, 이중 꽃 단일 분할, 이중 꽃 이중 분할, 이중 꽃 교차 분할, 이중 러프, 큰 바퀴, 이중 물고기 분할, 이중 거친 산 분할. Xianyang Niu Lagu는 서북 4대 북 중 첫 번째 북으로, 진나라 초기부터 관중 및 삼진 시대에 유행해 왔으며, 그 라인업이 장엄하고, 전문가들은 이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북 중 하나'라고 부릅니다. 관중 최고'이며 유명 전문가들은 이를 '진의 영혼'이라고 부른다. 진나라 이래로 인민들에게 전파된 유일한 한예술이다. 니우라구'는 하루빨리 민족예술의 궁전에 입성해 시대에 공헌할 수 있다. 헌신, 조국에 대한 영광, 해외로 나가 중화민족의 국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수 있다.
위의 요약은 "중국 현대 인재 포럼"에 바치는 것입니다. 각계의 모든 지도자, 대표자 및 민속 예술 동료가 이 독특한 민속 예술을 소중히 여기고 함께 협력하여 이 민속 예술을 다채롭게 업데이트하고 발전시키기를 바랍니다. . (일부 부분은 원저자를 위해 선정되었습니다. 모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