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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전통 미덕에 관한 이야기

미덕은 아이들이 주운 1 펜스를 경찰 삼촌의 손에 넘겨줄 때 얼굴에 미소를 짓는 것으로, 소선대원들이 선서를 할 때 눈에 번쩍이는 빛이다. 미덕은 마을 사람들의 장작문에서 바래오는 봄바람이다. 공번삼이 티베트족 노모의 동상을 입은 발을 품에 안고 있는 다정함이다. 다음은 현대 전통 미덕에 관한 이야기로,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전통 미덕의 이야기 1

예를 들어 쌀뜨물이나 목욕물을 아껴 변기를 씻지 않고, 채소물을 씻지 않아도 된다. 물값이 이미 지불되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집에서 사용하는 백지, 양면용 을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단지 부모 단위에 종이 더미가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게다가, 당신은 부정적인 물건으로 편지를 쓸 수 없습니다 ... 아마 많은 사람들이 이런 이유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밥을 먹을 때마다 농사의 어려움을 읽게 됩니다. 모든 옷, 나는 방직의 수고를 생각한다. " 근면은 비전, 태도, 미덕이다! 그것은 자손에게 책임이 있다. 절약을 일종의 생활 습관으로 만들고, 생활의 많은 자원을 낭비하는 것을 피하는 것은 단지 작은 노력일 뿐이다. 생활은 우리에게 절약은 돈을 절약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지혜라고 말한다. 중국은 폭이 넓은 나라로, 5 천 년의 문명사가 있다. 우리의 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우리의 전통 미덕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화민족의 역사는 근검절약을 숭상하고, 공자는' 근검하다',' 온량하고 검소하게 하다' 를 기본 도덕기준으로 꼽았다. 주은래 등 혁명가의 근검절약에 관한 이야기는 누구나 다 알고 있어 좋은 말이 되어 지금까지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사회가 발전하고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선량한 미덕을 잊고 우리도 예외는 아니다. 맑은 날에는 교실에 항상 불이 켜져 있다. 날씨가 시원할 때 에어컨은 여전히 가동되고 있다. 화장실 수도꼭지가 물방울을 떨어뜨리고 있는데, 오가는 사람들은 눈을 멀게 한다. 도시락에는 아직 음식의 절반 이상이 남아 있다 ...

새로운 시대에 살면서 먹고 입는 것, 경제적 풍요, 과학 기술 발전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우리는 맹목적으로' 검소한' 등불을 끌 수 있습니까? 만약 우리가 매일 반당 1 시간을 줄일 수 있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얼마나 많은 전기를 절약할 수 있습니까? 가난한 아이가 학교에 가면 전기를 얼마나 절약할 수 있습니까? 만약 우리가 손을 뻗어 수도꼭지를 조일 경우, 우리는 매일 몇 톤의 물을 절약할 수 있습니까? 물 부족 지역에서는 몇 톤의 물을 수입할 수 있습니까? 만약 우리가' 모든 곡식을 열심히 해야 한다' 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배불리 먹을 수 있을까? ......

근면은 생활의 부름이다. 조국의 미래 청사진은 우리가 그려야 하고, 국가의 이상은 우리가 실현해야 하며, 우리는 새로운 시대 사회를 건설하는 과정에서 실질적인 행동을 취해야 한다.

우리는 세상을 놀라게 하는 어떤 일도 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평소에 비닐봉지를 적게 써서 사용한 물을 아껴 쓰려고 한다. 아마도 이것은 중국 전체에게 아무 것도 아니며, 심지어 고급 호텔에서 10 분 동안 소비한 자원과도 비교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중국명언) 하지만 우리가 물 한 방울 한 방울, 전기 한 번, 종이 한 장, 쌀 한 알부터 시작하면, 모든 사람이 조금씩 지불하고, 손짓마다 물방울이 바다로 모이죠, 그렇죠?

미덕을 부르고, 미덕은 작은 것에서 비롯된다. 전통 미덕은 미덕을 발양하고, 민족 미덕을 발양하고, 효도는 미덕이고, 습관은 미덕이다. * * * 천하미덕을 창조하고, 존로미덕을 발양하고, 가정의 미덕을 발양하고, 미덕은 곁에 있다. 중화전통 미덕, 중화미덕을 계승하고, 관용은 미덕이고, 시간을 지키는 것은 인간의 미덕이다

현대 전통 미덕의 이야기 2

성실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며, 자신, 타인, 집단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우리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일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어릴 때부터 성실해야 하는 가장 낮은 기준이기도 하다.

한 사람이 성실하기만 하면, 다른 사람은 그를 높이 평가하고, 존중하고, 그에게 가까이 가고, 어려움이 있을 때 그를 돕는다. (존 F. 케네디, 정직명언)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은 그를 믿지 않을 것이다.

북송 시인 안수는 열네 살 때 신동으로 황제에게 추천되었다. 황제는 그를 불러 천여 명의 진사와 동시에 시험을 볼 것을 요구했다. 결국 안수는 자신이 십여 일 전에 시험을 연습한 것을 발견하고 진종에게 사실대로 보고하며 다른 문제를 바꾸라고 요구했다. 송신종은 안수의 성실함을 매우 감상하여 그를' 동진사' 로 봉했다. 안서가 부임하여 천하가 태평하다. 따라서 베이징의 크고 작은 관리들은 종종 교외로 가거나 도시의 식당과 찻집에서 각종 연회를 연다. 안재는 가난해서 밖에 나가서 먹고 놀 돈이 없어서 집에서 형들과 함께 책을 읽고 문장 쓸 수밖에 없었다. 어느 날 신종이 태자 독서를 보좌하는 동궁관으로 안주를 발탁했다. 신하들은 모두 신종이 왜 이런 결정을 내렸는지 의아해했다. Zhen zongdao: "최근 장관 자주 연주, 연회 가 있습니다. 오직 안수만이 문을 닫고 책을 읽었기 때문에 자존감은 신중하고 신중하여 동궁관의 두 사람 중 한 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얀 슈 (Yan Shu) 는 그에게 감사하며 말했다: "나는 실제로 먹고 싶어하지만 가족은 가난합니다. 내가 돈이 있다면, 이미 연회 투어에 참가했을 것이다. " 이 두 가지 일은 장관들 앞에서 위신을 세웠고, 송신종도 그를 더욱 신임했다. 연의 슈의 성실함은 우리가 배울 만하다. 그는 자신의 소중한 성실함으로 사람들의 신뢰를 얻었다.

속담에 좋은 말이 있다. 말 한 마디가 나오면, 말을 쫓기 어렵다. 즉, 말 한 마디가 이미 나왔고, 말을 쫓기 어려우니, 반드시 말을 해야 한다.

초창기에는 네팔 히말라야 남쪽 기슭을 밟는 외국인이 거의 없었다. 나중에 많은 일본인들이 이곳을 관광하러 왔는데, 한 소년의 성실함 때문이라고 한다. 어느 날 일본 사진작가 몇 명이 현지의 한 소년에게 맥주를 사달라고 요청했고, 소년은 세 시간 넘게 뛰었다. 다음날, 소년은 또 자발적으로 그들에게 맥주를 사 달라고 요구했다. 사진작가들은 이번에 그에게 많은 돈을 주었지만 소년은 셋째 날 오후까지 돌아오지 않았다. 결국 사진작가들은 의론이 분분했고, 모두 소년이 돈을 사기쳤다고 생각했다. 셋째 날 밤, 소년은 사진작가의 문을 두드렸다. 알고 보니 그는 맥주 네 병만 샀다. 나중에 그는 산을 오르고, 강을 건너서 또 여섯 병을 샀는데, 돌아올 때 세 병을 깨뜨렸다. 그는 울면서 깨진 유리를 받아서 잔돈을 사진작가에게 돌려주었다. 그 자리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감동을 받았다. 이 이야기는 많은 외국인들을 깊이 감동시켰다. 나중에 점점 더 많은 관광객이 이곳에 왔다. 이것은 성실성의 중요성을 증명한다.

나는 우리 모두가 성실하기를 바란다, 이렇게 하면 우리의 생활이 더 좋아질 것이다.

현대 전통 미덕의 이야기 3

성실은 우리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오늘날 사회에서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한 사람, 심지어 한 나라에도 매우 중요하다.

생활 속에서 성실은 우리가 잘 아는 것이고, 아름다운 품격이다. 성실함으로, 당신은 친구가 생기고, 실력이 있으면, 당신의 얼굴에는 웃음이 넘쳐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성실함이 없으면 더 많은 적, 더 많은 낙담, 슬픈 얼굴이있을 것입니다. 그것으로, 우리의 인생은 순조로울 수는 없지만, 우리가 가는 모든 걸음은 착실하고 착실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옛날에 자코모라는 아이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는 온몸이 투명하여 수정처럼 투명하다. 누구나 그의 생각을 볼 수 있다. 그래서 자코모는 도덕적인 자질인 성실을 길렀다. 나중에 그의 나라는 폭군에 의해 통치되었다. 자코모는 그에 대한 국민의 증오를 말하고 폭군에게 체포되었다. 자코모가 그의 감방으로 이사했을 때, 감방 전체가 투명해졌다! 왜요 성실은 완강하고 지울 수 없기 때문이다.

그때 나는 아직 젊었다. 그때는 여름방학이었고, 할아버지는 자고 있었고, 엄마와 아빠는 출근했다. 나는 피아노 치는 것을 게을러서 음악을 틀고 스스로 연주했다. 잠시 후, 나는 음악을 끄고 할아버지의 방으로 달려가 말했다. "할아버지, 제가 피아노를 치는 것을 들었습니까?" " 할아버지는 음악을 듣고 내가 연주하는 줄 알고 "그래, 그래, 네가 가서 연주해!" 라고 말씀하셨다. "나는 행복하게 아래층으로 달려 갔다. 내가 돌아왔을 때, 나는 아버지가 음침한 얼굴로 나를 바라보며 물었다. "너는 피아노를 쳤니? ""

"나 ... 내가 때렸어." 마음이 좀 허술한 것 같다.

"뭐?" 아버지는 책상을 두드리자 큰 소리로 말했다. "진실을 말하지 않으면 저녁을 먹지 마라!" ""

나는 묵묵부답으로 고개를 숙이고 생각했는데, 아버지는 어떻게 아셨습니까? 그는' 천리안' 을 가지고 있습니까? 잠시 후, 아버지는 나에게 "잘못이 있으니 고치면 된다" 고 말했다. 게다가 이것도 너를 위한 것이다. 너는 거문고를 잘 연습해서 성취를 쟁취해야 한다! ""

나중에 매일 착실하게 피아노를 쳤다. 연습을 할수록 자신감이 생기고 거문고 소리도 점점 더 듣기 좋다. 나는 1 급을 시험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비파 6 급이 단번에 지나갔다.

이때에야 나는 성실의 중요성을 진정으로 깨달았다.

보세요, 이것이 바로 정직한 힘입니다.

현대 전통 미덕의 이야기 4

중국은 역사가 유구한 고대 국가이다.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고, 무명하고, 사심 없는 헌신은 중화민족의 예로부터 우량한 전통과 미덕이다. 이런 현혜적인 행위는 생활 속에서 비일비재하다. 다음 세대를 위한 본보기를 세우고, 우리를 감동시키고, 어른들로부터 배우고, 원대한 목표를 세우고, 훌륭한 전통과 미덕을 이어가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이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65438 년 2 월 어느 날 어머니와 나는 버스를 타고 공원에 놀러 갔다. 하늘은 아름답지 않고, 바람은 정말 크다. 거리의 화초와 나무는 자주 고개를 저었다. 차의 번호판이 무너지고, 운전하는 사람은 "붐빈다" 고 말했다. 버스가 따뜻해서 그런 것 같아요. 승강장에서 사람들은 초조하게 기다렸지만 버스는 시종 오지 않았다. 1 분 통과, 2 분 통과, 3 분 통과, 4 분 통과 이때 한 젊은이가 군중을 밀치고 차에 뛰어올라' 좋은 위치' 를 차지했다. 나는 이 사람이 정말 규칙을 모른다고 생각한다. 먼저 와야 할 것조차 모른다. 나는 그를 좀 싫어한다. 어느새 버스가 다시 역에 도착했다. 팔순이 넘은 한 노부인이 차에 올라타고 총각 옆에 서 있었다. 나는 그가 그녀에게 자리를 양보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결국 그는 창가로 이사를 가서 그녀에게 말했다. "앉으세요!" "고마워, 젊은이." 노부인이 앉았다. 나는 화가 나서 그를 노려보았고, 그를 매우 싫어했다. 나는 생각했다: 자리를 양보하려면 일어나서 자리를 양보해라! 왜 영웅처럼 떠나야 합니까?

"가시" 차가 또 역에 들어왔고, 젊은이가 차에서 내렸다. 차 문이 막 닫혔을 때 정말 춥네요? 이것은 에어컨 차입니다. 왜 춥지? 갑자기 찬바람이 내게 불어오자, 나는 저도 모르게 몸서리를 쳤다. 나는 즉시 유출구를 찾았다. 원래 총각 옆 창문에 구멍이 여러 개 있었다. 나는 젊은이가 일어나 자리를 양보하고 싶지 않은 것이 아니라, 몸을 이용해 찬바람을 막고, 객차를 좀 따뜻하게 하고 싶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할머니가 감기에 걸리지 못하셨기 때문에, 그는 한쪽으로 옮겼다. 그에 대한 나의 혐오감은 순식간에 사라지고 그에 대한 존경심이 더할 나위 없이 컸다. 나는 부끄러움과 감동을 느꼈다. 만약 내가 일반인이라면, 나는 반드시 따뜻한 곳에 숨어 있을 것이다. 바람을 막기 위해서가 아니라 차를 더 따뜻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나는 그의 무명, 사심없는 헌신에 감동을 받았고, 사람들이 그를 싫어할 때에도 꾸준한 정신에 감동을 받았다. 앞으로 나도 무명 사심 없는 헌신자가 되고 싶다.

이것은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작은 일' 이지만, 중국 6543.8+0 억 3000 만명의 훌륭한 전통과 미덕을 대표한다.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묵묵히 사심 없는 헌신을 하고,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오해를 받고 끝까지 견지한다.

현대 전통 미덕의 이야기 5

예의는 상호 존중이지 나약함이 아니라 선견지명과 관대함이다.

겸양에 관한 두 가지 역사 이야기가 있는데, 각각 류지골목과 공융 이장배이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재상의 고향인 동성관저는 오가와 인접해 있으며, 두 뜰 사이에 양측이 사용할 수 있는 골목길이 하나 있다. 나중에, 우, 골목을 차지하기 위해 새 집을 지을 것이다, 장 씨네 는 동의하지 않는다, 두 집은 계속 싸웠다. 나중에 직접 싸우기 시작했다. 이 두 사람은 모두 현할아버지께서 현청에 가시는 것이다. 왜냐하면 두 집은 모두 명문족이기 때문에 현지 현관도 쉽게 결정을 내릴 수 없기 때문이다.

이때 장가는 베이징에서 벼슬을 하는 사람에게 편지 한 통을 썼다. 편지를 읽은 후, 장영은 답장을 썼는데, 단지 네 마디만 포함되어 있었다. "종이책은 벽일 뿐, 왜 3 피트가 아니라 즐거운가?" " 。 만리장성은 오늘도 있지만 진시황은 보이지 않는다. ""

장씨네는 보고 깊은 뜻을 이해하여 노동자들에게 벽을 3 피트 뒤로 물러나라고 명령했다. 오대사는 보고 깊은 감동을 받아 "승상 뱃속에 배 한 척을 실을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노동자들에게 그들 자신의 벽을 3 피트 뒤로 물러나라고 명령하여 버드나무 골목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동한 때 공융은 총명하고 귀여운 아이였다. 그는 어려서부터 시서를 많이 읽었고 겸손할 줄 안다. 공자의 학생이 찾아와 배 한 바구니를 가져왔다. 아이들은 배가 먹는 것을 보고 둘러쌌다. 공자는 아이들의 뜻을 이해하고 공융이 배를 나누게 했다. 공융은 가장 큰 배 두 개를 골라 엄마와 아빠에게 주고 크고 좋은 배를 형들에게 주었다. 바구니에 가장 작은 배 하나만 남아 있는데, 공융이 자신에게 물려준 것이다.

공자가 공융에게 물었다. "왜 이러는 거야? 클릭합니다 공융이 대답했다. "저는 식사량이 적고 나이가 어려서 가장 작은 배를 가져가야 합니다." 이 말을 듣고 모두들 공융이 겸손을 아는 좋은 아이라고 칭찬했다.

예의는 중화민족의 미덕이고, 육척골목은 중화민족의 조화와 온유의 증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