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북쪽 산시 풍습에 관한 800 자 서정적 작문

북쪽 산시 풍습에 관한 800 자 서정적 작문

73 명의 팬

친링 () 와 황토고원 () 의 품에는 땅이 비옥하고 물산이 풍부하며 기후가 유리하며 가뭄과 장마가 수납되는 오래되고 신기한 평원이 있다. 남북 폭 100 여 킬로미터, 동서 길이 400 킬로미터입니다. 팔백리는 진천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관중이다.

역사는 50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염제와 황제는 여기에서 중화민족의 가장 위대한 시작을 열었다. 무왕은 여기에 주조를 벌목하여 주조를 세웠다. 시황제는 육합을 휩쓸고, 여기에 진나라를 세웠다. 초한이 패권을 다투어 여기에 한나라를 세웠다. 당나라의 성세는 중화문명을 세계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이곳의 모든 촌지에는 두터운 역사 축적과 대량의 마법과 신비가 응집되어 있다.

큰 그릇에서 술을 마시는 것은 불륜이 아니다

객관적으로 볼 때 관중인의 주량은 결코 출중하지 않다. 동방은 하남인만큼 좋지 않고, 북방은 북북인과 몽고대인만큼 좋지 않다. 남방의 한중인과 비교해도 관중인이 반드시 싸다고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관중은 성실하고 솔직해서 말을 잘 하지 못한다. 그래서, 그는 당신이 말하는 것을 마 십니다. 1 인당 10 잔은 전혀 다 마시지 못할 수도 있지만, 소리를 유지하는 한 10 잔이 그의 배에 부어질 것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다. 하지만 관중 사람들은 당신이 그를 속이고 놀리는 것을 용납하지 않을 것입니다. 비록 악의는 없을 수도 있습니다. 나는 이런 일을 당한 적이 있다. 관중 몇 명이 열심히 일하여 남방 어느 곳을 참관하고 공부하여, 열렬한 대접을 받았다. 술을 마실 때 네가 나를 밀치고 나더러, 결국 모두 한 잔 마시기로 했다. 관중 사람들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목을 뒤로 젖히고, 모두 밑바닥을 보았다. 현지의 몇몇 게스트들과 입만 번지르르하게 놀다가, 그들의 말솜씨로 이 두 명을 점령하다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관중 사나이는 이런 보금자리 정신을 참을 수 없다. 그는 술병을 들고 한 모금을 마신 후 몸을 돌려 현지인들을 의자에서 끌어내어 바닥에 눌렀다가 술을 강제로 부어 몇 명의 사회자의 안색이 변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따라서 관중인과 술을 마시는 것은 군자 협정을 위반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길가에 간이 노점이 놓여 있다.

Xi' an 에 가본 사람들은 Xi' an 의 스낵, 특히 야시장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낮에는 큰길이 밝아서 아무것도 없다. 밤이 되면 수백 개의 포장마차가 생겨나고, 넓은 도로에는 작은 등불로 가득 차서 불빛의 바다로 모여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야시장에는 주로 물생선, 호박씨, 국수, 만두, 유면, 메밀국수 등 관중 간식, 관중회족의 각종 간식이 있어 야시장의 양대 진영을 형성하고 있다. 야시장은 싸고 저렴하며, 향토향이 짙어, 대외지 손님과 Xi 시민들 모두 강한 주체 흡인력이 있다. 말하자면 젊은 사람들조차도 야시장을 연애에 없어서는 안 될 내용으로 여긴다. Xi' an 을 제외하고 관중의 거의 모든 도시와 지역에는 야간 시장이 있습니다. 뚜렷한 지역적 특색을 지닌 음식 문화가 되다. 사실, 도시 밤이 나타나기 전에, 관중 농촌 야시장은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방식은 다르다. 현재 관중 농촌에서는 가장 오래된 야시장 형식을 사용하고 있다. 낮에 무대 밑에서 일하는 여자와 남자가 명절과 장례식을 위해 포장마차의 주인이 되었지만, 품종은 기름떡, 술, 꽈배기에 지나지 않는다. 품종이 적고 간단하지만 신선하다. 노점의 위치는 일반적으로 사람이 많은 곳이며, 왕왕 인파를 방해하고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더해 준다. 돌이켜 보면, 이것이 가장 정통한 관중야시장의 원천이다.

모두가 자신의 명성을 묻었다.

두터운 역사와 문화가 축적되어 관중 문화재 고적이 풍부하고, 동시에 많은 귀재와 전문가들이 매장되어 있다. 예를 들어, 내 고향인 활현에는 오라는 서예가가 있었는데, 그의 수십 년 동안 그를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 주위의 사람들은 그가 글씨를 쓸 줄 아는 것만 안다. 어렸을 때' 문혁' 을 따라잡고 있었다. 그는 한 손에는 석회통을 들고, 한 손에는 브러시를 들고, 벽을 따라 표어를 쓰고 있다. 우리는 그를 따라 물통으로 가서 운동장에서 놀았다. 아무도 그의 작문 수준이 얼마나 높은지 상상할 수 없다. 문혁이 끝날 때까지 모 시 서화수집관의 몇 명의 대서예가는 우연히 오로의' 농토수리기본건설' 을 보고 바로 그 지법이 매우 높은 정교한 서예 예술에 탄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몇몇 전문가들은 특별히 산시 () 로 가서 오 () 의 고향에 가서 정치적 성향을 피하는 서예 잉크를 얻고 박물관의 영구적인 소장품이 되기를 갈망한다. 불행하게도, 우 라오 는 쓰기를 거부했다. 나중에 어떤 사람이 서전에서 오로의 잉크를 전시했는데, 결과가 가장 좋았다. 심지어 많은 일류 서예가들도 이렇게 자신을 탄식한다. 애석하게도, 오씨는 자신의 수준이 얼마나 높은지 영원히 알지 못한다. 마치 이 맹인이 그의' 이천영월' 이 천고의 절창이 될 것이라는 것을 영원히 모르는 것 같다. 관중 같은 고수는 셀 수 없이 많다. 농촌에 가서 생활하면 언제든지 수준 높은 화가, 의사, 장인, 문학사, 진강 가수 등을 만날 수 있다. 그들의 수준은 왕왕 사람들의 예상을 벗어난 것이다. 인걸지령, 귀재로 관중을 형용하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하다.

가원진의 4 개 광장

농사를 짓는 것은 원예와 같다.

관중인의 농사짓는 세심함과 생활의 부주의가 마침 강한 대비를 이루었다. 관중에 와서 친링 북쪽 기슭에 서서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니 진천 대지가 끝없이 펼쳐져 거울처럼 평평하다. 모든 도로, 모든 산등성이는 비옥한 토지를 질서 정연하게 잘랐다. 이것은 물론 자연의 교묘함과 관련이 있지만, 대대로 관중인의 정성스러운 손질을 빼놓을 수 없다. 관중 지역의 농업 업무는 보통 여름과 가을만 비교적 바빠서 겨울 내내 사람들이 비교적 한가하다. 관중 사람들은 외출하고 일을 하는 데 서툴러서 거의 모든 정력과 마음을 농지에 두었다. 땅을 평평하게 할 때, 그들은 세심하게 만들었다. 쟁기질할 때, 그들은 심지어 쟁기도 필요하지 않다. 그들은 이 땅이 경작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여 한 삽씩 쟁기질을 했다. 쟁기질을 한 후, 그들은 밑거름을 뿌린 다음 밧줄로 밭고랑을 쳤는데, 마치 화단처럼 농작물 성장에 매우 적합하다. 씨를 뿌린 후, 그들은 작물의 생장 관리도 매우 진지하게 하였는데, 물을 뿌리거나 비료를 주거나 어린 모종을 접목하는 등 모든 것이 빈틈이 없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은 땅의 모든 인치를 잘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성장하는 거의 모든 작물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다.

20 15-06-22 에서 편집됨

TA 의 대답이 너에게 도움이 되니?

당신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은 답을 아는 가장 행복한 일입니다!

남을 돕는 것을 좋아하고, TA 를 좋아한다.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른 대답을 보세요.

2 개의 답변 모두 보기

공식 소매-교육 보조 서적 _ 정품 다운로드

각종 책 정품 폭약 1 할인! 매일 초살활동에 초저가의 서적이 있다. 신인 다운로드, 전용 특가 받기!

Lp.pinduoduo.com 광고

다 보고 나니, 아래가 더 재미있다.

북쪽 산시 민속에 관한 작문을 한 편 쓰다

산북의 설날은 시끌벅적하여 온통 번영하는 광경이다. 황토의 사람들은 명절을 매우 중시한다. 한 해 동안 많은 명절이 있지만, 사람들이 가장 주목하는 것은 설날이다. 일 년 동안 열심히 일한 사람은 새해에 기쁨과 희망을 더했다. 매년 섣달이 되면 사람들은 바삐 움직이기 시작한다. 바쁘다고 하면 사실 바쁜 것은 여자다. 먹고 입고, 씻고, 모든 일은 아주머니들이 스스로 해야 한다. 롤러로 빵을 눌러 두부뇌, 당나귀, 찐빵 찜, 황주 빚기, 비빔국수, 튀김빵을 따라 설날 전 설날 저녁 식사를 준비한다. 설 기간에는 온 가족이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새 옷으로 갈아입어야 한다. 한 가정이 아무리 가난해도 누구나 새 외투를 만들어야 한다. 또한 모든 침구와 옷은 깨끗이 씻어야 한다. 여기에 또 한 가지 풍습이 있는데, 설에는 아이에게 대추카드를 만들어 주는 풍습이 있다. 대추표' 는 대추와 붉은 선이 달린 짚을 입고 그 위에 동전을 달고, 아이는 등에 폭죽을 달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악을 피하고 복을 기원하는 마스코트이다. 이곳에서도 빨간 선으로 바느질용' 이젝터 핀' 을 입고 아이의 목에 걸어 놓은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이것도 복을 기원하는 마스코트로' 고령 이젝터 핀' 이라고 합니다. 매년 12 살이 될 때까지 1 개를 더한다. 섣달 그믐날이 되자 모든 것이 준비되었고, 대련을 붙이고, 식초를 치고, 숯을 치고, 빨간불을 달고, 정원을 청소했다. 식초 숯을 치는 것은 독특한 풍습이다. 바로 붉은 숯을 숟가락에 얹고 식초를 붓는 것이다. "식초 불타는 숯" 은 집 곳곳에서 진행되어야 하는데, 이는 엑소시즘을 의미한다. 사실 이것은 과학적인 소독 방법이다. 어둠이 내리자 노인은 항상 경건하게 신을 숭배하고, 분향 종이를 태우고, 호기심 많은 손자들을 이끌고 절을 한다. 나이가 많은 아이들은 이 탑을 촬영하고 밝히느라 바쁘다. 세심한 아주머니는 숯과 얼음을 문 옆에 놓고 문 뒤에 밀방망이와 도끼를 치켜세웠다. 이것은 악이라고 하는데, 여기는' 노후를 지키라' 라고 한다. 사람들은 항상 섣달 그믐날 밤에 잠을 잔다. 보통 집에서 밤새워 불을 끄지 않는 것은 사계절의 평안과 장수를 예고하고 있다. 솥에 식량을 좀 넣는 것을' 솥' 이라고 하는데, 이는 일 년 동안 식량이 부족하지 않다는 뜻이다. 어떤 노인들은 오늘 밤 잠을 잘 수 없다. 그들은 어둠 속에서 살금살금 산꼭대기에 올라가 동쪽을 바라보았다. 이것은 "품천" 이라고 합니다. 노인에 따르면, 우리는 천천의 채색길에서 올해 농작물의 풍작과 마을의 길흉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안 되든 안 되든 간에 아무도 깊이 연구하지 않을 것이다. 정월 초하루에는 사람들이 날이 밝자마자 일어난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문 열기' 즉 문을 여는 것이다. 그런 다음 노인들은 하느님을 뵙고 부뚜막 할아버지를 만나느라 바쁘다. 아이들은 이미 세배를 하러 나갔다. 여기는' 건강 추구' 세배라고 합니다. 후배가 어른을 만나면' 인사' 를 해야지, 마치' 할아버지 건강하시다!' " \ "할머니 강한! 클릭합니다 노인이 대답했다: "좋은 인형이 되십시오! 클릭합니다 아이의 건강과 진보를 칭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세배 풍습은 아이들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이미 결혼해서 아이를 입양한 남성에게도 적용된다. 어른을 만나는 것도 마찬가지다. 모내기 세배는 산북 특유의 풍습이다. 설 기간 동안 각 마을은 모내기 팀을 조직하여 집집마다 세배를 하는데, 이곳은 속칭' 연문' 이라고 불린다. 모내기 세배는 먼저 절에 가서 신을 숭배하고, 1 년 동안 비바람이 순조롭게 되고,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도한 다음 각 집집마다 세배를 하러 간다. 모내기 팀은 집집마다 우산머리가 경생정을 만지고 즉흥적으로 작사를 하며 주인을 축복한다. 예를 들면, "대문에 들어가 고개를 들고, 육공석가마가 일제히 울리고, 오곡이 풍성하고, 일 년 사계절 사람들이 핑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