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Su Shi(Zhi Zhi)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Su Shi(Zhi Zhi)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아마도 일류 미식가의 눈에는 음식이 진정한 사랑이고, 미래는 단지 우연일 뿐이고, 황제는 너무 멀고, 아무리 가난해도 여전히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시적 삶. 동포는 정직하고 올곧은 삶을 살았고, 그가 붙잡고도 절대 놓지 않는 유일한 것은 젓가락뿐이었다. 내가 예순 살쯤 되었을 때 후이저우산(惠州湖山) 기슭에서 "나호산(洛湖山) 기슭이 참 좋다. 귤과 월계수 열매가 일찍 익는다. 동포는 리치 300개를 먹고 기분이 너무 좋았다"고 썼다. 재미있게 시청하시고, 맛있게 드세요. 하이난으로 강등되었을 때 물은 짜고 하늘은 파랗고 집은 무너졌습니다. 배고픔에 강제로 그는 실제로 굴, 반숙, 생선회 또는 바비큐를 먹었습니다. 포도주와 함께 마시면 마실수록 더욱 맛있어졌습니다. 그는 너무 기뻐서 더 이상 아무것도 원하지 않았고, 다른 누구에게도 말하지 말고 아들에게 알리기 위해 편지까지 썼습니다. 동포의 상처를 치료하는 시간이 아니라 굴과 리치 그리고 동포고기입니다.
천재 소동포
수지의 뛰어난 재능은 보통 사람들의 손이 닿지 않는, 신이 그에게 주신 선물임이 틀림없다. 이제 갓 20살이 된 그는 '천년고시 제1차 명부'에 참여해 수많은 위대한 작가들 사이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그가 무대에 등장하자마자 중국 전역을 놀라게 했다. 구양수는 "30년 뒤에는 아무도 나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한숨을 쉬었다. 어떤 사람들은 "나에게 수지의 재능이 있다면 나도 역사에 이름을 남길 수 있다"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의 영원한 천재성은 그가 얻은 노력에 더 가깝습니다. Su Shi는 "고대에 위대한 일을 성취한 사람들은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내도 가지고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고전을 읽을 때마다 처음부터 끝까지 복사했습니다. 우리보다 나은 사람들은 우리보다 더 부지런합니다. 열심히 하지 않을 이유가 없나요? 노력이 쓸모가 있는지 의심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생에 헛된 길은 없습니다. 우회하더라도 가만히 있는 것보다 낫습니다. 모든 차이점은 조류에 맞서 항해할 때 노력을 포기하기 때문입니다. Starlight는 여행자를 신경쓰지 않으며 시간은 기꺼이 여행자에게 보상을 줍니다. 오랜 세월 동안 당신이 굳게 내딛는 모든 발걸음은 당신을 당신의 꿈에 더 가까이 다가갈 것입니다. 시간은 눈과 같고, 동화가 세상을 가득 채운다. 당신의 삶은 결국 아름답고 빛날 것입니다. 10년 동안 얼음을 마시고 나면 뜨거운 피를 식히기가 어렵다. 천년 된 어두운 방이 하나의 램프로 밝혀집니다. 아래로 빛나고 위로 흐릅니다. Su Shi가 열두 살이었을 때 문에 한 쌍의 커플이 걸려 있었는데 첫 번째 커플만 걸렸습니다. 세상에 읽을 책이 없다는 것이 싫습니다! 이처럼 극복하지 못할 겨울은 없고, 오지 않을 봄은 없다. 수시는 젊음과 투쟁으로 삶에 경의를 표한다!
문학작가 소동포
중국 5천년 역사에서 소동포는 하늘에 닿은 문화의 정점이었다. 그리고 동포 이후 거의 천년 동안 그들에게 영향을 준 중국 문인들을 능가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동포 선생은 지식이 풍부하고 재능이 뛰어나시, 서정시, 산문, 서예, 그림 등에 큰 업적을 남겼으며, 수만 편의 시와 작품을 남겼는데, 이는 햇빛과 비와 같으며 수천 년 동안 그를 자양분으로 삼았습니다. 연령. 그의시는 주제가 넓고 신선하고 대담하며 과장된 은유를 잘 사용하며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황정견(Huang Tingjian)과 함께 그의 글은 웅장하고 대담하며 "소황(Su Huang)"이라고 불립니다. 오소(徐蘇)는 구양수(湯陽秀)와 함께 당송팔대대사(唐宋八大師) 중 한 명이다. 세 가지 진시가 하나의 학문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메이산(Meishan)에는 수(su)가 3개 있는데, 모든 초목이 시들었습니다. 그의 제자들의 이름만 보아도 황정견(黃密廣), 진관(秦關), 미향양(密祖陽) 등 많은 문인들이 그의 거친 천신 아래에 떨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뛰어난 인품과 영적인 창조력을 지닌 소동파는 고난과 역경 속에서 인간의 삶이 얼마나 풍요로워질 수 있는지, 인간의 영혼은 어디까지 분출할 수 있는지를 알려 주었습니다. 소동포의 성격은 다재다능한 천재의 깊이와 폭, 유머와 높은 지성, 순진한 마음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특성의 조합은 세계에서 드물다. 그리고 수동포가 바로 그런 사람입니다!
그의 작품은 엄숙하면서도 유머러스하고, 생생하면서도 힘이 넘친다. 비록 상황에 따라 맛이 다를지라도 모두 진실되고 진실하며, 진심에서 우러나온다. 그 자신의 즐거움 외에는 글을 쓸 이유가 없었고, 오늘날 그의 시를 읽을 이유도 없습니다. 단지 그의 글이 너무나 아름답고, 너무나 활기차고, 단순하고, 그 말들이 그의 순수한 마음과 폐에서 흘러나왔기 때문입니다. 그의 펜에서 우리는 기쁨, 즐거움, 몽환적인 각성, 체념한 인내 등 인간 감정의 진동을 들을 수 있습니다.
서예가 소동포
서시는 황정견(黃庭廣), 미복(密庫), 채향(蔡祖)과 함께 상이(商儀)를 제창한 인물이다. 그의 "한시철(Han Shi Tie)"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좋은 서체 중 하나로 꼽히며, 여전히 타이페이 국립고궁박물원의 보물이자 귀중한 자산입니다.
화가 소동포
회화를 전공한 그는 '문인화', 즉 문인화를 옹호했으며 특히 먹대나무, 기암, 고목 등에 능통하며, 후저우 회화 학교(Huzhou Painting School of Painting)를 설립했습니다. 그의 그림 "죽은 나무와 이상한 바위"는 동시대 경매에서 4억 달러에 팔렸습니다.
댄서 소시
그가 안무한 '정주양거'의 소개가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식도락가 소동포
식도락가의 자기계발을 이야기한다면, 수천년 동안 우리는 미식가 수동포만을 따라다녔습니다. 그의 삶은 모두의 삶이 너무 비극적입니다. 그는 부침을 거듭하는 곡선을 그리며 중앙교육부장관부터 자위대 부사령관, 과학고사 2위의 자랑스러운 남자까지, 그의 인생은 끝없이 나락으로 빠져들고 있다. 실제로 먼저) 우타이에 투옥되어 마침내 가난에 빠지는 것이 핵심입니다. "멋지다"라는 한마디! 소동포의 삶은 강등되거나 강등되는 삶이었다. 가장 재미있었던 점은 강등되는 곳마다 먹을 수 있고, 떨어진 곳에서 먹을 수 있고, 가끔 바베큐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
한 끼를 먹어도 해결되지 않으면 두 끼만 먹어도 해결되지 않는다는 것이 그의 철학이다. 나는 셀 수 없이 먼 곳을 가봤고, 고향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평생 피난 생활을 했지만 여전히 음식과 술, 시와 술, 먼 곳이 있습니다. 영혼이 깃든 식도락가이자 혀끝에 미식가인 그는 먹는 것에 삶의 의미를 불어넣는다.
소동포 셰프
중국 미식가의 요리법으로 그가 고안한 66가지 요리가 있습니다. 유명한 셰프 신의 세 가지 맛은 동포 돼지고기, 동포 팔꿈치, 동포 생선입니다. 딱딱한 요리 외에도 동포두부, 동포젤리, 동포부침개 등도 있어요. 동포국은 태극권과 양어를 본떠 만든 것입니다. 한 사람이 테이블을 들고 있습니다. 그가 최고의 미식가임을 깨닫고 나는 동포의 시를 다시 읽었다. “대나무 밖에 있는 복숭아꽃 세 두 송이는 샘물의 따뜻한 물에 있는 오리의 예언자이며 땅은 쑥과 짧은 갈대로 덮여 있다.” 복어가 곧 다가올 때입니다." 맛있어요! 맛있는! 맛있는! 순식간에 음식의 수준이 높아졌다. 얼굴에 불어오는 봄바람과 압도적인 힘으로, 그리고 찬란하게 빛나는 태양과 함께.
의술신 소동파
그는 항저우에 중국 최초의 공립병원을 설립하고 원장과 의사를 겸임하며 백성들을 무료로 구호했다. 그는 또한 사람들을 위한 질병을 치료하고, 식수 사업을 건설하며, 사람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공립 병원을 짓고 항저우처럼 수자원을 관리하기 위해 광저우 지사가 자금을 조달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의학을 잘 알고 음식요법에 능숙했기 때문이다.
그는 자신이 모은 처방을 처방서 《소설방》과 《성삼자처방》에 집필했고, 생활 속에서 한약재에 관한 많은 글을 썼다. 멋진 이야기가 전해졌습니다.
이를 증명하는 시가 있다. 북송시대 사람들이 황기죽을 먹었고, 소동파는 이에 대해 황기시를 썼다. “외로운 등불은 오랫동안 그림자를 비추고 나는 꽃가지를 보면 참을 수 없고, 흰머리는 비녀를 두드리기엔 부끄럽고, 황기는 화려한 것보다 낫다. 동양에서는 요리강아지가 한창이고, 난양에서는. , 소를위한 싸움이 있습니다. 나는 항상 기분이 좋습니다. 누가 집 전체를 즐길 수 있습니까? "오렌지 껍질 : "오렌지는 노란색이고 오렌지는 녹색입니다."
차요정 소동포
그는 일생 동안 40편의 차시를 썼다. “생수는 산불로 끓여야 하고, 깊은 물은 낚시돌에서 얻을 수 있다. 큰 국자는 달을 담았다가 샘항아리로 돌아가고, 작은 국자는 강을 나누어 밤병에 붓는다. "
소동포 교육자
그는 단저우에서 하이난 학생들을 가르쳤습니다. 그가 단주(丹州)로 강등되기 전까지 수당(隋唐) 326년 역사에서 해남(海南)에서는 학자나 진사(金師)가 한 명도 배출되지 않았다. 소동포가 도착한 후 그는 강의를 시작하고 많은 재능을 키웠다. 그는 제자 강당조의 부채에 "어찌 바다가 땅의 정맥을 끊었는가? 주야는 그 이후로 전례가 없었다"라는 두 편의 시를 썼다. 나중에 시험에 합격하면 이 시를 다시 완성해 주겠다며 그를 격려했다. 불행하게도 소동파는 강당좌가 시험에 합격한 후 세상을 떠났고, 그의 남동생 소체는 그를 위해 시를 이어갔습니다. 하이난에서 인문교육을 시작하고 후대에 '전례없는' 암시를 남긴 사람은 소동포였다고 할 수 있다. 동포시대부터 청나라까지 해남에서는 쥐인(屬仁) 767명, 진사(金師) 97명을 배출했다. 그의 장점은 헤아릴 수 없으며 모든 세대의 롤 모델입니다.
학자 관료 소동포
모든 연령대의 문인들은 자신의 야망을 시로 표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예를 들어 이백의 "안능은 눈썹을 부수고 구부릴 수 있습니다." 그의 허리는 권력자를 섬기는 것이 나를 불행하게 한다'는 것은 권력자를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을 자랑스러워하는 그의 삶에 대한 태도를 반영한다. 눈물을 흘렸다'는 그의 애국심과 세계에 대한 연민, 국가와 인민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것이며, 예를 들어 도연명이 채택한 '동쪽의 국화 울타리 아래에서 여유롭게 남산을 볼 수 있다'는 그의 고귀한 마음을 반영합니다. 가난에 만족하고 명예와 부에 무관심한 정서; 그리고 Tang Bohu는 "무릉 영웅들의 무덤을 기억하지 않고 꽃과 술 없이 들판에서 일한다"는 그의 만족스럽고 자유롭고 자유로운 성격을 반영합니다. Su Shi의 유명한 시의 대부분은 자유롭고 세상과 분리된 그의 넓은 마음을 반영합니다. 나라와 민족을 생각하고, 천하를 자기 책임으로 삼고, 황제에게 여러 번 편지를 쓰고, 좌절을 거듭하고, 투옥되고, 목숨을 잃을 뻔한 선비의 정신이 바로 그 사람이었습니다.
철학자 소동포
평생 유교, 도교, 불교를 실천한 사람. 소동포의 관점에서는 유교, 불교, 도교가 통합되어 사람들의 삶의 틀과 질서를 제공하고, 도교와 불교는 개인의 정신적 추구를 지도했다. 소동포의 세계에서는 탄생과 출가가 너무 조화로워 갈등이 거의 없다.
Su Shi의 삶의 철학: 비범하고 차분하며 낙천적입니다. "사람의 일생은 안개와 비 속에서 보낸다", "세상의 즐거움은 행복이다". 동파의 시 1만 편 중 나는 소시의 '정풍보'를 가장 좋아한다. 비가 쏟아지고 모두가 뛰어다니는데, 이런 비는 길을 걷는데도 소심하다. 그 삶의 고난, 우울함, 무기력함, 혼란스러움처럼 더 이상 그의 마음을 흔들 수 없습니다.
"내 마음은 죽은 나무의 재 같고, 내 몸은 끈 없는 배와 같습니다. 황주, 혜주, 단주님의 인생 업적에 대해 묻습니다." 금산"에서 소식의 처음 두 문장은 그의 인생이 방황하고 있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 마음에는 안정된 곳이 없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이전의 침체와 타락을 변화시켰습니다. 패기가 넘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강등되지 않았기 때문에 매우 정확하게 요약할 수 있는데, 이는 Su Shi의 의욕이 넘치고 낙관적이며 마음이 넓고 분리된 삶의 관점을 보여줍니다. 인생은 역경을 이겨내는 여행과 같으며, 나 또한 여행자이다. 도교의 불멸, 유교, 불교의 태도. “가로로 보면 옆에 능선이나 봉우리처럼 보이고, 가까운 곳과 먼 곳의 높이가 다릅니다. 루산의 실제 모습은 모르겠지만, 그냥 이 산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 얼마나 멋진!
유교적 세계화 정신: 인자한 사람은 남을 사랑하고, 세상을 도우며, 사람들에게 평화를 가져온다. 소동파는 사람을 대하는 성실하고 열정적이었고, 원한을 품지 않았으며 결코 방어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는 한때 동생에게 "내 눈앞에는 세상에 나쁜 사람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친절하고 친절하며 온유하며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신랄하게 굴지 않았습니다.
그는 이전의 적들을 용서하고, 유아살해라는 사악한 습관에 반대했으며, 태후에게 편지를 보내 가난한 사람들에게 진 빚을 용서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정직한 관리였으며 백성에게 유익을 주었고 백성들로부터 깊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는 비를 기원하고 메뚜기를 잡았으며 일반 사람들을 위해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를 구축했습니다. 그는 황실의 파벌 투쟁에서 '편을 들기'를 꺼리고 감히 목소리를 냈습니다. 그는 “제방을 터뜨린 황하의 물을 북쪽으로 흘러 바다로 흘러가게 하여 황하를 통제한다”는 생각을 내놓았고, 이는 나중에 채택되었다.
불교의 초월심: 마음과 몸이 비어있고 깨달음이 있으며 조화롭다. 비록 소동파가 불교로 개종하지는 않았지만, 그가 많은 선사와 스님들과의 교류를 통해 형성되고 드러나는 마음의 상태는 몇 번의 획만으로 많은 사람들의 삶의 모토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불교는 일반 사람들이 이해하기에는 너무 심오하고 어려운 것이지만, 소동포의 말은 대중적인 불교 경전으로 활용될 수 있다. 소동파는 불교를 공부하면서 단식, 계율, 독경에 집착하지도 않았고, 신비로운 이야기를 좋아하지도 않았으며, 오히려 불교가 실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랐습니다. 사찰의 조용한 환경에서 향을 피우고 조용히 앉아 있으면서 그는 자신이 사물과 자신을 모두 잊어버렸으며 몸과 마음이 모두 비어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소동포의 많은 시 작품에는 매우 심오한 불교적, 선적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인생의 모든 곳이 다 똑같다는 것은 날아다니는 용이 눈과 진흙을 밟는 것과 같아야 한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이미 “모든 조건부 법은 꿈속의 거품과 같으며 이슬이나 번개와 같으니라”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본다"고 금강경에 나와 있다. 소동포는 마침내 평화와 무관심이라는 정상적인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런 평화는 비바람을 이겨낸 끈기이고, 이런 무관심은 꿰뚫어본 후의 낙관이다. 좋은 시절과 나쁜 시절의 변화 속에서, 세속과 초월의 중첩 속에서, 열정과 환상의 변화 속에서, 유불도교의 충돌과 흥분 속에서, 소동파는 통합과 통합, 그리고 화합을 이루었다고 할 수 있다. 그리하여 자연적인 관심, 광대한 활력, 초월과 피로, 자급자족과 완벽함으로 가득 찬 삶의 상태를 달성하십시오.
도교의 초월적 마음: 사물로부터 자신을 분리하고 자연의 흐름에 맡기십시오. 물질적 효용을 초월한다는 도교 사상은 소동포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노자는 “너무 사랑하면 돈을 많이 쓰게 되고, 너무 많이 축적하면 부자가 되어 망하게 된다”고 말했다. 사물은 생각하되 사물은 생각하지 말라." 사람은 물질을 초월해야 하고, 물질의 노예가 되어서는 안 되며, 사물을 쓰기 위해서가 아니라 사물을 사용해야 한다. 그래야만 수레를 말 앞에 놓지 않고 근본을 무시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을 이해하고 사물에서 벗어나면 물질적 욕망에 사로잡히지 않고 빠져나올 수 없습니다. 노자는 “사람은 땅을 따르고,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도를 따르고, 도는 자연을 따른다”고 말했다. 공간과 물질적 환경, 세상의 것들을 두려워하지 않는 세상의 혼란 속에서 "나는 안개와 비 속에서 평생을 살 수 있다", 야자나무 비옷을 몸에 두르면 어떤 바람과 비가 내 몸에 닿을 수 없습니다. ; "바람도 없고 비도 없고 햇빛도 없습니다", 그냥 자연이 흘러가도록 놔두세요. 자연에 순응하는 것은 도교 건강 보존의 최고의 지혜이기도 합니다. 첫째는 마음을 기르는 것이요, 마음이 맑으면 기운이 조화롭고, 기운이 조화로우면 몸이 평안함을 얻는 방법이다. " 노자가 말했듯이 자연으로 돌아가 조용하고 무관심하십시오. 수동파는 건강을 유지하는 네 가지 비결을 갖고 있다. “할 일이 없으면 부자가 되고, 일찍 자면 부자가 되고, 산책하면 차가 되고, 자면 부자가 된다. 늦게 먹으면 고기가 될 것이다." 이는 자연의 순리를 그대로 구현한 것입니다. 동시에 소동파도 어렸을 때 그의 남동생인 소체와 함께 고향인 천경관(지금의 쓰촨성 메이현현)에서 공부했습니다. 도교 신부 장이지안. 당시 장이지엔 원장은 수백명의 학생을 갖고 있었는데, 소시는 장 원장이 총애하는 학생 중 한 명이었다. 소동파는 성년이 된 후 도교 승려들과 자주 교류했고, 자신을 '동파 재가 선비'라고 칭할 뿐만 아니라 '철관도사'라는 잘 알려지지 않은 별명도 갖고 있었다.
친절 수동포
수시의 친절은 깊고 심오하다. Su Shi는 한때 그의 남동생에게 옥황상제와 과거와 현재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고 길거리에서 거지들과 술을 마실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Su Shi의 눈에는 세상에 나쁜 사람은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그 놀라운 시를 쓸 수 있었던 것 같지만, 이런 순수한 성격은 공직사회에서는 분명 이해하기 불가능하다. 쉬저우(徐州)에서 그는 밤낮으로 일하며 진흙 속에 갇혀 거의 두 달 동안 홍수와 싸워 사람들의 도시를 구했다. 항저우에서는 서호를 준설하고 소제방을 쌓고 수로를 건설하여 항저우의 천년 홍수를 종식시켰습니다. 그는 세상을 뒤흔드는 선행을 많이 했고 나라 전체에 이로움을 주었습니다. 그는 또한 삶의 모든 면에서 셀 수 없이 많은 작은 친절을 실천했습니다. 길가에 굶주린 아이의 시체를 보고 큰 소리로 울며 눈물을 흘리며 묻어주었다. 그의 친절한 행동은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지고 그들의 마음 속에 기억되며, 또한 그의 인생에서 '보호 우산'이 됩니다. 배고프고 추운 곳에서 사람들은 늘 그에게 간단한 식사를 가져다주었다. 그가 살 곳은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항상 그를 위해 집을 짓는 가난한 선비들이 있습니다. 그가 곤경에 처했을 때, 그가 해고되더라도 항상 그를 도와주는 관리들이 있었습니다. 세 태후 가운데 한 사람은 그를 유배 생활에서 구했고, 한 사람은 그를 고위 관리로 삼았으며, 한 사람은 그의 생명을 구했습니다. 그의 친구 Ma Mengde는 그를 숭배하고 평생 그를 따르며 가난하고 고통스러운 삶을 함께했습니다. 그가 퇴임할 때마다 사람들은 그의 친절에 감사하기 위해 눈물을 흘리며 포도주를 들고 다녔다. 그런 삶에 후회할 일이 또 무엇이 있겠습니까? 충분 해. 인생에서 만나는 모든 것에 감사하고, 만나는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경험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십시오. 소시는 결국 강등되는 도중에 죽고 말았다. 그가 이토록 비참한 결말을 맞이하게 된 것은 그저 유행을 따르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일 뿐, 늘 마음속으로 올바른 길을 고수했기 때문일 뿐이다.
수동포(Su Dongpo)
그는 뛰어난 정치적 업적과 유명한 항저우 서호 프로젝트(Huizhou West Lake Project)를 통해 14개 도시에서 공무원을 역임했습니다.
소동포 시장
쉬저우(Xuzhou)가 홍수와 싸우고 있습니다.
황하(黃河)가 범람하고 수심이 2피트 8피트 9인치가 되자, 소시는 부자들이 도시를 떠나는 것을 금지하고 직접 도시로 가서 군인과 민간인을 이끌고 홍수에 맞서 싸웠다. 그는 밤에 도시에 머물면서 984피트의 제방을 쌓았고, 홍수가 점차 줄어들어 신종상을 받았다. 그는 어린이 구제회를 설립하고 수천 명의 유아를 화재와 물로부터 구했으며 혜주, 단주 등지에 동포 우물을 파서 지역 주민들의 식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여행자 소동포
팔천리의 구름과 달, 그 향기가 내내 향기롭다. 그의 삶의 발자취는 북쪽의 베이징, 서쪽의 쓰촨성과 충칭, 동쪽의 펑라이, 남쪽의 하이난에 이르기까지 중국 전역을 여행했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두보(Du Fu)는 약하고 난폭했고, 리바이(Li Bai)는 침묵했고, 서하객(Xu Xiake)은 울부짖어 죽었습니다. 내가 가는 곳마다 바람이 있고, 꽃이 있고, 눈이 있고, 달빛이 있고, 시가 있고, 술이 있고, 꽃이 있고 차가 있다.
여자들 유혹의 달인 소동포
"서호와 서호를 비교하고 싶다면 짙은 화장, 옅은 화장이 매력" 젊고 아름다운 소녀 왕초윤.
소동포 사랑
첫 번째 부인 왕푸는 안타깝게도 26세에 병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수시는 그녀를 고향 언덕에 묻고, 그 언덕에 삼나무 3만 그루를 차례로 심었습니다.
소식시는 그의 시에서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노인이 산기슭 예원으로 돌아와 손으로 푸른 소나무 삼만 그루를 심었습니다." 왕푸를 잃은 소식도 좌천되는 인생 후반기를 시작하는데… 이날 그는 꿈을 꾸고 '만세 최초의 애도'로 알려진 '강성자'라는 곡을 썼다.
10년의 삶과 죽음은 참으로 광대하다. , 생각하지 않고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수천 마일에 달하는 외로운 무덤, 황량함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만나도 서로 몰라서 얼굴은 먼지로 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으니라. 밤에 나는 문득 깊은 꿈을 안고 고향으로 돌아왔는데, 작은 창밖에서 옷을 차려입고 있었다. 그들은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았고, 오직 천줄의 눈물만 흘렸습니다. 매년 장의 부러진 부분이 잘릴 것으로 예상되며, 달 밝은 밤에는 짧은 소나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꿈속에서 그는 사랑하는 아내가 살았던 고향으로 돌아왔지만, 지금 다시 만난다고 해도 그녀는 10년이 지나도 그를 알아보지 못할 것입니다. 얼굴에는 서리가 내리고, 관자놀이에도 서리가 내렸다...
수시는 고향 언덕에 심은 3만 그루의 삼나무를 떠올렸다. 그 당시에는 아직 작은 묘목이었지만. 지금은 자랐어야 했는데.
그런데 그들을 다시 볼 수 있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그러고 보면 가슴 아픈 슬픔만 남은 건 아닐까...
유머 대가 소동포
최고의 조커, 그는 오랜 친구 장에게 시를 썼다. 시안: '열여덟' 신부는 배꽃 한 송이를 입고 밤을 보낸다.
SNS 채팅에서 '하하'라는 단어를 가장 먼저 사용한 사람. 많은 사람들은 Su Shi가 자신의 인생에서 "하하"라는 구어체 단어를 40번 이상 사용했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소시는 유용을 좋아하여 유용의 시와 자주 비교하곤 했는데 어느 날 또 다른 시를 썼는데 자신의 문체는 유용과 다르지만 자신의 문체도 다르다고 느꼈습니다. .스타일도 꽤 괜찮네요. 그 사람은 헤헤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 지 않으며 자신도 해를 끼치 지 않습니다. 황저우 시대에 그는 "진지창과 함께"라는 편지에서 "나는 방해받지 않고 같은 베개에서 잠을 잘 수 있고 항상들을 수 있습니다. 나는 당신과별로 할 일이 없습니다. 하하. "라고 썼습니다. "두 사람은 사이가 좋고 같은 베개를 베고 잔다. 살짝 뒤집으면 상대방의 귀에 닿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내 마음에는 아무런 장애도 없고 마음이 편안합니다.
마케팅 마스터 소동포
"Red Cliff Ode", "West Lake", "Under the Luohu Mountain"의 카피라이팅은 현재 광고주를 당황하게 만들 것입니다.
낭만적인 소동파
중국 문인들은 유교문화의 영향을 받아 고대부터 보수적이고 봉건적이었습니다. 사람은 재난 이후에 가치관이 바뀔 것입니다. 특히 Wutai Shi 사건 이후 그는 다시 태어나 집착을 버리고 고대 문인들 사이에서 또 다른 삶의 봄을 맞이했습니다. 소식은 일년 내내 매우 낭만적인 사람이었습니다. 동포의 낭만은 그의 글 속에 있습니다
소식의 작품 속 봄
소식은 “봄은 복숭아꽃 몇 송이”라고 말했습니다. 대나무 밖에는 봄강의 따뜻함을 예언하는 자." "회총 봄강 저녁경" "두 노래"
대나무 밖에는 복숭아꽃 몇 송이, 봄강의 따뜻함을 예표하는 오리예언자 물. 땅은 쑥으로 덮여 있고 갈대 싹이 짧아 복어가 다가올 때이다. 두어 명은 홍으로 돌아와 그룹을 무너뜨리려고 했지만 이이는 여전히 북쪽에서 돌아오는 사람들처럼 보였다. Shuo Desert에는 바람과 눈이 많이 있다는 것을 멀리서 알고 있지만 장강 남쪽에서 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봄이 왔고, 소년의 머리는 백발이고, 삶은 예측할 수 없고, 고인이 된 아내 왕푸가 세상을 떠났고, 게이샤 조윤을 다시 만나 과거를 회상하며 향수를 느낀다
"나비사랑꽃·봄풍경"
꽃들은 붉은색, 녹색, 살구색으로 엷어졌다.
제비가 날아갈 때 녹색 물이 사람들을 둘러쌉니다.
가지에 휘날리는 버드나무가 거의 없고, 세상 어디에도 향기로운 풀이 없습니다!
벽 안에서 흔들리고 벽 바깥쪽 통로로 이동합니다.
벽밖의 행인, 벽안의 아름다운 여인들이 웃는다.
웃음은 점차 사그라들지만, 잔인함에 감상은 짜증이 난다.
봄이 저물어가는 가운데, 수지처럼 열린 마음을 가진 시인이라도 감성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어쩌면 그가 감상했던 것은 봄의 풍경이 아니라, 잃어버린 청춘과 비운의 운명이었을 것이다.
조윤은 이 시가 관직에서의 우여곡절과 수년간 세계를 떠돌며 겪은 감상을 담고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그곳에는 풀이 하나도 없구나”라고 노래하며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다. 세계".
소시가 좌천되고 좌절하던 시절, 조윤 같은 절친이 옆에 있다는 것은 축복으로 여겨졌다.
머나먼 타국에서 만물이 다시 태어나는 아름다운 풍경과 끝없는 봄의 풍경을 본 소시는 샘물 반 참호인 초월대에 올라, 안개와 비로 가득한 도시, 수시는 머나먼 사천의 고향을 떠올렸다. 미혼 소녀의 고향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아미산이다. 민강의 물은 산의 흐름을 포착합니다. 동포의 고향이 여기에 있고, 그곳을 향한 그리움이 두 배로 되어 그는 시를 쓰게 되어 기쁘다
"장강 남쪽을 바라보며 · 초월적인 무대 작품"
봄은 늙지 않고, 바람은 잔잔하고, 버드나무는 비스듬하다. 초월적인 무대, 샘물 반 도랑, 꽃의 도시에서 감상해 보세요. 수천 채의 집이 안개와 비로 뒤덮였습니다.
찬 음식을 먹은 뒤 일어나 한숨을 쉬곤 한다.
오랜 친구와 고향에 대한 생각을 멈추고 새로운 불로 새로운 차를 마셔보세요. 시와 술은 젊음을 활용합니다.
공무로 바쁘기 때문에 한가롭게 봄을 즐기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 소시는 나들이를 나갔다.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그는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다.
"파도" 모래 탐험·봄 탐험"
어제 나는 사랑을 탐구하기 위해 둥청에 나갔다. 봄. 벽에 걸린 붉은 살구는 떨어지는 것처럼 어둡습니다. 문지방의 향기로운 새싹은 아직 싹이 나지 않았으며 이미 봄으로 돌아 왔습니다.
치모는 마을 앞의 향기와 먼지, 눈을 수집한다.
동준의 의도는 치밀하다. 곳곳에 먼저 봄이 피어나고, 매화가 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