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회 사업의 가치관

사회 사업의 가치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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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업의 가치관 융합

스틸, 고계현

(장사민정 중국 전통문화를 대표하는 유교 사상실 < P > 질은 일종의 인인 애인을 강조하고, 사람과 사람의 관계는 중국 문화의 사고 대상과 출발점이다. 사회업무는 개인과 < P > 의 사회환경이 서로 더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이며, 개인의 가치에 초점을 맞추는 동시에 개인의 사회에 대한 공헌에도 관심을 갖는다.

키워드: 사회 사업; 가치관 인문학

중앙그림 분류 번호 융합: C916 문서 식별 번호: a 문장 번호: 19-2463 (27) 3-3-4

the integration of value outlook Gao gui-xian

(socialworkdepartment, changshaciviladministration vocational institute, Changsha, 414 Hunan) 을 참조하십시오

abstract: thevalueoutlookinsocialworkwhosecharacterisinstitutionalaltruismhasacoreofhumanism.

confucial Eisakindofhumanismsubstantially.the relation

betweenhumanbeingsisthethought of objectandstarting pointinchinesecultult Nwhichtheindividualand society can adapt each other.social work should pay close attention to

theindividualvaluation, at Shouldconcernabouttheindividualcontributiontothesociety.

key words: social work; Valueoutlook; Humanism; Integration

사회사업은 서구 종교의 자선활동에서 유래한 것으로 시스템 외부의 충격을 용이하게 하기 때문에' 도입' 과' 차용' 의 색채 < P > 타주의를 지도하고 과학적 방법을 이용한 도움의 자조 활동이 강하다. 만약 사회사업 가치면에서' 외부 < P > 이동' 만 빌려온다면. 사회사업의 성격에 따라 가치생이라는 개념이 결정되기 때문에 사회사업을 운영성과 현실 < P > 위주의 전공으로 만들 수 없다. 가치관은 사회 사업의 영혼이자 그 중요성이다. 이상적인 사회업무는' 내생' 성요인이 차지하는 상 < P > 성이' 사회사업 자체-비례, 전통적인 재창조' 과정을 정의하는 것 뿐만 아니라, < P >-그 목표는 근본적으로' < P > 와 의미' 이며, 사회사업을 동시에 정의한다는 점이다 사회공이' 통합' 하고' 귀감' 하는 과정. 이렇게 말하는 것은 < P > 가 서구 공업사회에서 발단되는 것을 거절하는 것이 아니라, 그 가치관은 반드시 서외적 요인에 뿌리를 둔 것이 아니라, 중점적인 차이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 P > 측의 사회적 가치관을 강조하는 것이다. 큰 차이. 양중방은 중국인의 현대화를 논할 때 < P > 가 사회사업 현지화 과정에서 그 가치관의 본도를 썼다. "더 중요한 것은 개인이 사회화나 현대화 과정에서 < P > 토화는 내생 원칙을 고수해야 한다는 것이다. 일부 학자들의 관점에서 볼 때, 더 이상 수동적으로 전통이나 새로운 요소를 받아들이는 < P > 로 보아서는 안 된다. 중국은 후발생형 국가, 이른바' 외계기계' 로 분류되어 현대인을 선택능력과 변화 < P > 생으로 여겨야 한다 수락, 포용, 배제, 귀환, < P > 마감날짜: 27-4-2

저자소개: 스틸 (1958-), 남자, 한족, 장쑤 리양인, 창사 민정 직업 고계현 (1975-), 여성, 한족, 호남 소양인, 창사 민정 직업기술학원 사회업무과 강사, 석사. < P > 3 < P > 반성, 반란, 재편성, 통합 등 일상생활에 대응하면서 < P > 는 자신, 새로운, 현대의 가치 신념 체계 < P > 와 생활방식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전통을 계승할 수 있습니다. [2] 따라서 사회사업 가치는 < P > 중화민족별 역사문화조건에 따라 창조적으로 < P > 의 선택이다. < P > 1,' 내생적 요소': 유학은 인문학 < P > 이다. 역사문화 전통으로 볼 때 중국 전통문화는 모두 < P > 가 가정과 집단의 역할을 중시하고, 중국인 개인의 힘 < P > 는 원시 인간관계 또는 혈연 관계의 기초인 < P > 에 부속된다. 언제나 가족과 친족 관계 집단은 중국인 < P > 이 마지막 피난처로 삼았다. 또는 중국인의 습관적인 행위자 < P > 식은 친우관계에 기반한 친소한 인정교제 방식이며, < P > 는 보편화된 규칙과 제도를 거의 따르지 않는다. 반면 사회 < P > 업무의 많은 이념과 가치관은 서구에서 생겨났으며, < P > 의 뚜렷한 개인주의와 휴머니즘의 색채를 띠고 있다. 중국에서 이렇게 < P > 는 집단역량과 권위에 대한 숭앙이 있는 나라에서 집단 < P > 에 대한 개인의 복종은 종종 절대적으로 합리적이며, 개인의 힘과 수요는 < P > 가 보기 어렵다. 중국 전통의 가정과 집단에 대한 중시 < P > 는 휴머니즘 취향의 사회사업 가치관 도입을 < P > 에서 큰 어려움에 이르게 했다. 그러나 중국 전통문화의 < P > 인문적 분위기는 휴머니즘 성향의 사회사업 도입과 < P > 현지화의 초석이라고 본다. 중국 사회는 수천 년 문화 < P > 전통을 지닌 문명고국이다. 그 문화전통의 핵심은 유가문 < P > 화, 유가문화는 도덕철학으로 한후의 통치자에게 < P > 를 받아 윤리사회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유 < P > 가문화는' 인' 으로 치국을 강조했고, 이런 이념은 역대 < P > 통치자의 인정과 추앙을 받았다. 수천 년의 연마와 축적 < P > 을 거쳐 특별한 문화적 분위기와 환경을 형성했다. 예를 들어, < P > 세상은 수렴해야지, 너무 널리 퍼뜨려서는 안 된다. 일에 부딪히는 것은 자기를 드러내는 것이 아니라, < P > 는 자신을 반성하고 자신의 행동을 살피는 규약 자아이며, < P > 사회의 도덕원칙에 순응하는 것은 휴머니즘의 사회업무가격 < P > 가치관과 일치한다. < P > 유학 연구는 인간의 생명이다. 양계초는' 유가철 < P > 학이란 무엇인가' 라는 글에서 "중국 철학은 인간과의 < P > 관계를 중시하고, 인류의 현세 생활의 이치를 연구하는 것을 중심으로, 고금 < P > 사상가들은 모두 이 방면의 각종 문제에 집중하고 있다" 고 지적했다. [3] 그는 또한 중국 철학이 인간을 연구하는 것을 < P > 포인트로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 사람됨과 어떻게 < P > 사람을 계산하는가이며, 사람과 사람이 서로 어떤 관계가 있는가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의미에서 유 < P > 학은 사람의 생명을 사고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사람됨이라고 할 수 있다. < P > 공자의 인학은 실제로 인학이다. 그가 관심을 갖는 것은 단지 인류 자체 < P > 의 문제일 뿐, 어떤 만물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사람에 대한 그의 관심은 유학의 주조가 되었다. 근본적으로 중국 < P > 사회의 요구와 통치자의 이익에 부합하기 때문에 맹자가 계승하고 송명 < < P > 유학이 사람을 중시한다고 해서 자연을 생각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서쪽 < P > 방철학이 자연을 대상으로 한다는 것은 사람의 본 < P > 몸을 연구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유교는 자신의 도리, 중안인의 도리를 중시하는데, 이것은 모두 인도적이다. < P > 그러나 유학도 천도를 강의한다. <역경> 중에는' 간선도로, 곤도',' 하늘 < P > 도, 지하도' 가 있다. 천도를 음양 두 가지 대립력 < P > 으로 본다. 중용' < P > 은 천도를' 성실' 으로 여기지만 생화학의 덕이든' 성실' 이든, < P > 는 결국 인간성에 착실하게 된다. 이른바' 음양의 술어' 에 이어 < P > 의 선함, 성도 [ "하늘이 내려와 사람됨이니, 이를

성" [5] 이라고 한다. 유학의 천도관은 자연 < P > 계에 대한 전반적인 그림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에게 자연과 그 규정 < P > 의 법칙을 이해하도록 지도하는 것이 아니라, 성선과 성인설에 대한 본체론 근거를 제공하는 데 있다. < P > 는 자연에 관한 철 < P > 학과학관이 아니라 생명학설에 관한 부분이다 모종삼의 말에 따르면 내용 진리, 강도 진리는 자연과학에서 밝혀진 그 외적인 인간의 객관적 존재 < P > 의 진리와는 달리 생명의 투입과 생명에 의존하는 < P > 의 생명진리로 인해 세계 만물이 살아있는 < P > 의 생명정서를 띠게 된다. 서양 철학도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고 소크라테스 < P > 부터 철학이 사람에게 향하는 방향을 실현하고 있지만, 이' 사람' 은 여전히 < P > 자연의 일부로 객체적으로 연구하고, 형식 < P > 화의 논리 도구를 운용하여 연구하고 있기 때문에 소크라테스는 < P > 사람의 본질에 대한 벤델반은 그리스 윤리학이 물리학의 첫 번째 질문 < P > 과 완전히 비슷한 질문으로 시작되었다고 말했다. 근대 스피노샤나 < P > 가 자신의 철학에서 기하학의 증명 방법을 활용하려 할 때까지 < P > 는 정확한 윤리체계를 세우려고 했다. 간단히 말해서 유교의 눈에는 < P > 유학이 주목하는 생명은 덕성의 생명이고, 주목하는 사람은 렌 < P > 리의 사람이다. 이와 달리 서구 문화는 인간의 이성 < P > 생명을 더 중시하고, 관심을 갖는 사람은 원자식 개인입니다. 유가의 관점에서 볼 때, < P > 만 자연생명을 가진 사람은 진정한 사람이 아니다. 생리적으로 < P > 를 익힌 사람이라도 성인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공자는' 성인' 이 있다. "자 < P > 길이 성인에게 묻는다" 고 말했다. 공자 는 말했다: zang Wuzhong 의 지혜, 공공 중앙 원하지 않는 경우, 총통

Zhuangzi 용, 예술, 의식 음악 을 추구, 또한 성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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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성인의 관건은 < P > 가 도덕적인 기준을 가지고 있다. 윤리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 P > 를 해야 한다. 수정은 관건이고, 기점이며, 근본이며, 수정은 < P > 의 생명에 대한 도덕적 반성이고, 대외적인 자연지식 추구가 아니라 < P > 의 자연결과를 고치는 것이다. 안백성들은 유학이 < P > 인뿐 아니라, 연구한 사람은 인륜관계에 있는 도덕적인 < P > 인임을 알 수 있다. 반면 서구 전통문화는 진정한 사람이 < P > 의 이성, 자연을 인식하고 통제할 수 있는 힘이라고 생각한다. 서 < P > 방철학은 자연철학의 깊은 영향을 받아 외연성 < P > 원칙과 원자성 원칙을 연구와 관찰에 사용하는데, 이는 < P > 가 2 점 사고에서 사람을 파악하지 않고, < P > 가 자연을 통제할 수 있는 이성적인 힘에 대한 추앙과 사회와 < P > 를 이탈할 수 있는 개체를 만들어서는 안 된다. < P > 위 분석에서 볼 수 있듯이 유학은 인학이다. 이 특질 < P > 질을 잡아야 유학의 특정 시야, 기본 내용, 사고 < P >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인간의 문제는 유학의 기본 문제이며, 유학의 각 < P > 연구 분야는 인간의 도를 중심으로 인간의 성 < P > 질, 인간의 관계, 인간의 이상에 대한 학설을 전개한다. 사회업무는 < P > 휴머니즘을 핵심으로 하고 있는데, 이런 휴머니즘과 유학은 < P > 인학이 상당한 일관성을 가지고 있다. 이런 일관성은 중 < P > 국 전통문화를 중국 사회사업 전공을 발전시키는 천연 < P > 의 기초로 만들었다. < P > 2,' 외생 요소': 사회사업의 제도화 이타주의 < P > 는 사회업무가 사람과 환경 간의 적절한 균형을 촉진하는 전문과 직업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사회사업의 가치 < P > 관은 사람에 대한 가치와 사회 환경 가치에 대한 두 가지 < P > 로 분류할 수 있다. 사람에 대한 가치관은 적어도 사람이 타인과 동등한 가치와 존엄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사람은 * * * 같은 요구를 가지고 있고, 독특한 선호도도 있다. < P > 사람은 모두 좋은 삶을 추구하고 변화시킬 수 있는 동기를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귀속해야 하고, 서로 돕고 무리를 지어야 한다. 사람은 자신에 대한 책임 외에

도 다른 사람을 생각해야 한다. 사회 환경에 대한 가치관은 최소한 < P > 를 표현해야 한다. 사회는 공정하고 공정한 기회를 각각 < P > 가 잠재력을 발휘하고, 사회 개조와 세계 창조에 참여하고, 정신과 < P > 물질적 생활을 풍요롭게 해야 한다. 사회는 < P > 가 사람들의 * * * 같은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적절한 자원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6]. < P > 사회업무는 원조자와 수혜자의 관계다. < P > 종관계의 발생과 처리는 자연스러운 과정이 아니라 < P > 사회역할의 결과다. 사회복지사들은 사회제도를 이용해 < P > 의 규범과 자원을 제공하여 남을 돕는 이타적인 책임을 수행한다 사회업무는 < P > 제도화 이타주의로서, 기본 특징은 < P > 가 첫째, 사회복지사의 이타행위가 아니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