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나는 팔괘권 공부를 하고 싶지만 선생님이 없다. 어느 형이 나에게 조언을 좀 해 줄 수 있는지 모르겠다. 어떤 상세하고 이해하기 쉬운 책이 있습니까?
나는 팔괘권 공부를 하고 싶지만 선생님이 없다. 어느 형이 나에게 조언을 좀 해 줄 수 있는지 모르겠다. 어떤 상세하고 이해하기 쉬운 책이 있습니까?
팔괘권 운동의 특징은 걷기, 보기, 앉기, 회전이다. 이러한 특징들은 기술, 특히 하체력의 신속성과 유연성에 필요한 운동 조건을 제공한다.
팔괘권 운동 방법:
아이템을 따라 들어 올리고, 엉덩이를 미끄러 져 항문을 닫으십시오. 어깨 느슨한 팔꿈치 무게, 복부 실제 가슴 미끄러운;
롤링 드릴 경쟁 랩, 홀수 zhengzheng 동성 학생; 용모양의 원숭이는 호랑이처럼 독수리를 타고 있다.
비틀 거리고, 발을 오르고 종아리를 문지르다. 다리에 진흙이 뚝뚝 떨어지고, 마음이 텅 비었다.
평평한 버클, 체인 수직 및 수평을 찾으십시오. 허리는 축과 같고 손은 바퀴와 같다.
손가락 손바닥 오목, 팔꿈치 어깨; 말뚝 산, 물 같은 단계;
불은 물 위에 있고, 물은 불보다 무겁다. 의미는 깃발을 휘두르며 등불을 켜는 것과 같다.
복부는 가스의 뿌리이고, 가스는 구름과 같다. 장사 지혜, 가스 가득 구멍;
꽉 전시, 운동은 멀리; 정신, 단결, 집중;
손바닥의 진상이 그 안에 있다.
목을 따라 상단을 들어 올리고 엉덩이를 슬라이딩하고 항문을 닫습니다. 방향은 목을 자연스럽게 수직으로 하고, 운동할 때 고개를 들어 올리거나 고개를 숙이거나 좌우로 비뚤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지붕을 들어 올리는 것은 턱을 거두고 머리를 똑바로 올리는 것이다. 엉덩이를 미끄러지는 것은 엉덩이가 안쪽으로 움푹 패인 수축이며, 운동할 때 조금도 뒤로 삐죽거리지 않는 현상이다. 항문 수축은 항문 근육의 수축을 조절하는 것이지 긴장을 푸는 것이 아니다.
어깨는 풀고 팔꿈치는 가라앉고 가슴은 이완한다. 느슨한 어깨는 어깨를 아래로 가라앉히고, 운동할 때 어깨를 위로 치켜세우지 마라. 팔꿈치가 가라앉는 것은 팔꿈치가 계속 가라앉는 것을 유지하고, 운동할 때 반달 모양으로 구부려야 한다. 복부는 가스를 저장하기에 좋은 곳이고, 실복은 운동을 할 때 복부에 깊이 숨을 들이마시고 복부를 부풀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른바' 공기가 복부에 가라앉는다',' 내팽창이 적당하다' 는 것이다. 가슴이 바깥쪽으로 튀어나오면 당연히' 기침 복부' 에 영향을 주고, 가슴의 안쪽으로 수축하면 심장의 압축에 영향을 주어 혈액의 원활한 흐름을 방해할 수 있다. 따라서 가슴을 여는 것은 가슴을 들어 올리지도, 축소하지도 않고 가슴을 풀어야 한다는 것이다.
롤링 드릴은 싸매고, 기물은 목숨을 다툰다. 운동 과정에서 힘의 변화를 뜻한다. 구르기는 동그란 회전암 운동이고, 드릴은 나선형의 회전암 운동으로, 몸을 돌려 전진해야 한다. 투쟁은 밖으로 펼쳐져 안쪽으로 감싸는 것이다. 이 네 가지 동작은 반드시 근육을 운동 중에 수축시켜 힘을 발생시켜야 한다. 원주 스크롤일 뿐 앞으로 나아가는 힘은 없다. 이런 힘에서 외향과 전방의 힘은 모순되지 않고, 힘도 최대로 유지할 수 없다. 그래서 운동을 할 때 중간에 드릴로 굴려서 동그란 롤링 동작이 나선형으로 변한다. 이것은 또한 분투와 포장의 의미이기도 하다. 물론, 감싸는 힘은 두 팔꿈치의 폐쇄에 사용해야 하지만, 감싸는 힘은 안쪽으로 접는 힘밖에 없고 바깥쪽으로 펼칠 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싸기, 감싸기, 감싸기, 감싸기, 감싸기) 내성적이고 외향적인 힘은 모순되지 않는다. 소포에 투쟁이 있다면 수축과 팽창의 대립이 있을 것이고, 힘의 갈등이 있을 것이다. 기이함과 정정이라는 단어는 두 가지 다른 사물 사이의 모순을 나타낸다. 즉,' 기정동생' 은' 갈등이 생겼다' 는 뜻이다. 팔괘권 의 모든 힘 은 기정 갈등 에서' 롤, 드릴, 변론, 얽힘' 네 가지 힘 의 대립 으로 발휘된 것 이다.
용은 원숭이처럼, 호랑이는 독수리를 타고 뒤집는다. 운동 중 신체 형태, 자세, 걸음걸이의 변화를 말한다. 팔괘권 운동의 특징 중 하나는' 이탈' 의 끝없는 원형 걸음으로,' 용처럼',' 유유유히 온건해야 한다' 는 것이다. 팔괘권 동작의 두 번째 특징은' 시각' 이다. 팔괘권 돌리거나 손을 바꿀 때, 두 눈은 항상 손바닥을 바라보고 있다. 이른바' 손눈 손 손 손 손 손 손 손 손 손 손 손 손', 눈은 마음의 어린 모종이다.' 시각' 은 운동의 내면정신을 표현할 수 있다. 유인원 보호원처럼 영리하고 경계성을 포함하고 눈시울을 통해 표현해야 한다. 팔괘권 동작의 세 번째 특징은' 앉아' 이다. 전행할 때, 그 다리는 곧게 펴지지 않고,' 크로스' 를 취하고, 몸을 돌려 손바닥을 바꿀 때' 좌더미' 가 간헐적으로 있다. 이런 쪼그리고 앉는 동작과 다리 동작은 반드시' 침호장룡' 의 모습을 만들어 침착하고 힘있게 해야 한다. 팔괘권 네 번째 동작 특징은' 회전' 즉 돌아서는 것이다. 몸을 돌릴 때는 연이 공중에서 선회하는 예민하고 소탈한 기세로 몸을 돌려 착륙해야 한다.
비틀고, 페달을 밟고, 종아리를 문지르다. 회전 회전이란 몸을 돌릴 때 반드시 허리, 팔꿈치 팔, 손바닥, 목을 비틀어 머리와 팔꿈치를 원심쪽으로 비틀어 꽈배기로 비틀어야 한다는 뜻이다. 발차기로 정강이를 문지르는 것은 걸을 때 앞발은 가벼워야 하고 뒷발은 반드시 힘이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앞으로 가려면 반드시 앞발 안쪽과 정강이뼈를 문지르고 발을 너무 넓게 들어 올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다리는 진흙이고 마음은 텅 비어 있다. 다리를 구부리는 것은 걸을 때 다리가 적당히 구부러지고 몸이 앉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다리에 집중하는 힘입니다. 진흙을 떨어뜨리는 것은 발을 너무 높게 옮기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진흙을 떨어뜨리는 것과 같습니다. 발바닥과 발꿈치가 동시에 지면에 평평하게 놓이게 하고, 다섯 손가락이 땅을 잡고, 발이 텅 비게 한다.
수평 버클, 체인 수직 및 수평. 연습급은 발을' 너의 마음은 비어 있다' 처럼 평평하게 들어 올리는 것이다. 낙하 버클은 평평한 낙하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발버클을 가리키기도 한다. 연쇄는 연속적이고, 연속적인 의식, 연속적인 힘, 연속적인 행동, 연쇄적으로 생겨난 것, 상하좌우, 사방팔방을 뜻한다.
허리는 축 같고 손은 바퀴 같다. 팔괘권 는 운동 시 반드시 허리와 운동축을 형성해야 하고, 수동 시 몸은 먼저 움직여야 하고, 몸은 움직일 때 허리도 움직여야 하며, 허리는 모든 것을 움직이게 해야 한다. 팔괘권 들은 손바닥을 바꿀 때 바퀴처럼 원을 형성해야 한다. 원의 움직임이 더 민감하고 연속적인 기능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손가락은 손바닥이 오목하고 팔꿈치는 어깨를 편평하게 한다. 손가락법은 손가락을 분리하는 것이지, 함께 모이는 것이 아니라 손바닥을 안쪽으로 움푹 패이는 것이다. 스윙 암은 회전할 때 두 팔이 가능한 한 중심을 향해 흔들어야 하며 앞으로 밀지 않아야 하는 동작을 말합니다. 어깨를 편평하게 하는 것은 돌아가거나 몸을 돌려 손바닥을 바꿀 때 두 어깨가 반드시 평평하고 매끄럽게 유지되어야 다시 함께 넘어지지 않도록 하는 현상이다.
말뚝은 산과 같고, 발걸음은 물과 같다. 말뚝은 정지된 동작을 가리키며, 팔괘권 말뚝은 반드시 태산처럼 안정되어야 한다. 마치 어떤 강력한 힘에 의해 추진되는 것 같다. 단계는 능동적인 동작을 의미하며, 팔괘권' 진흙 걸음' 은 반드시 안정되어야 하고, 물처럼 가벼워야 한다. 이렇게 하면 팔괘권 보행이 번거롭지 않고 떠다니지 않는다.
불은 물 위에 있고 물은 불보다 무겁다. 마음은 위에 불이고, 신장은 아랫물에 있다. 이른바' 심화신장수' 란 마음이 허무하고 복부가 튼튼해야 한다는 것이다.
깃발을 휘두르며 불을 켜는 것과 같습니다. 고대 군사훈련에서 모든 대형의 변화는 전진후퇴에 반드시 깃발과 밤등의 지도가 있어야 하고, 팔괘권 이동도 의식적으로 유도해야 하며, 함부로 움직일 수 없다.
복부는 가스의 뿌리이고, 가스는 구름과 같다. 앞서 말했듯이, 복부는' 가스 저장' 하기에 좋은 곳이며, 운동할 때 숨결이 복부에 깊이 들어가야 하는데, 이런 심호흡 운동은 갑자기 숨을 복부에 들이마시는가, 아니면 천천히 들이마시는 것인가? "구름 같은 가스" 는 팔괘권 심호흡 동작이 구름처럼 공중에서 천천히 작동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갑자기 숨을 들이쉬거나 숨을 내쉬지 마라.
장사는 지혜롭고, 기개는 만공을 관통한다. 팔괘권 동작이 위에서 말한' 깃발을 휘두르는 등' 과 같은 의식적인 동작이라면 동작에서 기민하고 민감한 자질을 키울 수 있다는 뜻이다. 백공호흡이란 팔괘권 심호흡이 위에서 말한' 구름 같은 호흡' 을 따른다면 흡입된 산소가 필요한 모든 곳으로 전달될 수 있다는 뜻이다.
팽팽하게 펼치고, 동정이 멀다. 팽팽함은 동작 자세의 개폐이며, 그 중 열린 자세는 멀리 뻗어야 하고, 닫힌 자세는 안팎으로 조여야 한다. 정적 및 동적 원형 지지는 움직임이 반드시 조용해야 하고, 정적은 반드시 움직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운동의 극단은 정지의 원점이고, 정지의 극단은 운동의 시작이며, 둘 다 서로 이어져야 한다.
정신, 단결, 집중력. 위에서 말한 정신, 호흡, 의식, 힘 등 각 방면의 단련 방법은 고립된 것이 아니라 종합적이고 집중적이다. 집중력이 없으면, 동작이 완전할 수 없고, 한 발도 없으면, 동작이 일치할 수 없다. 이른바' 단합' 이란 손발을 병용하고 어깨를 걸치고, 팔꿈치와 무릎을 병용하고, 신과 마음이 조화를 이루고, 가스와 힘이 조화를 이루고, 안팎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소위' 집중' 이란 육합이 통일되고, 조화되고, 조화되고, 완전해야 한다는 것이다.
손바닥의 진상이 그 안에 있다. 즉, 위에서 언급한 팔괘권 운동 방법을 완전히 익히고 적용한다면, 팔괘권 실력을 얻을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빈 선반만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팔괘권 세 가지 연습 단계
팔괘권 연습은 고정대, 이동대, 교환대 3 단계로 나뉜다.
첫 번째 단계는 먼저 선반을 연습해야 하는데, 이것은 팔괘권 기초를 다지는 한 걸음이다. 고정선반은 팔괘권 동작에 따라 차근차근 연습하고, 천천히, 적당히, 빨리 하지 마세요.
두 번째 단계는 선반 위에 사는 것이다. 살아있는 선반은 끊임없이 걸음걸이를 연습하는 것이다. 스타일을 바꿀 때는 걸음걸이를 멈추지 말고 빨리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세요. 이렇게 걸음을 바꾸면 완전히 살아있는 걸음걸이가 된다. 팔괘권 살아있는 선반은 용처럼 걷고, 봉황처럼 날고, 애교처럼 날고, 아름답고 아름답다.
세 번째 단계는 선반을 바꾸는 것이다. 선반을 바꾸는 것은 무작위 변화이다. 때로는 첫 번째 손바닥을 마지막에 놓고, 때로는 여덟 번째 손바닥을 첫 번째 손바닥으로, 때로는 네 번째 손바닥을 두 번째 손바닥으로 연습합니다. 이렇게 하면 너는 끝이 없고 끝없이 연습할 수 있다.
팔괘권 세 판
팔괘권 () 는 상판 (), 중판 (), 하판 () 의 세 가지 방법으로 나뉘는데, 속칭 삼판법 () 으로 불린다. 상판의 연습 방법은 직립, 출발법, 일반인이 걷는 것처럼 앉지 말라는 것이다. 중판 훈련법은 두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상체와 허리의 중심이 다리에 떨어져 출발법이 물방울처럼 진흙으로 떨어지는 것이다. 빨리 가는 것이 연습 중 상판에 가장 적합한 방법이다. 다음 연습은 팔괘권 중 가장 어려운 연습으로, 두 다리가 최대한 구부러지고 뒤꿈치, 엉덩이, 무릎이 삼각형을 형성해야 한다. 온몸의 중심을 다리에 올려놓으면, 천천히 걸을수록 좋다.
세 가지 연습 방법-중간 세트가 가장 적합합니다. 현재 전국 팔괘권 연습은 모두 미드플레인 연습으로, 한 대를 연습한 후에야 쿵푸를 연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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