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12) 동이대장과 동북 3 부족

(12) 동이대장과 동북 3 부족

무연동이 돌아온 후 요동에서 두 가지 큰 사건이 발생했다. 그들은 모용부와 위국의 관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첫 번째는 행정 구역의 변화이다.

웨이는 요동군을 랴오강을 따라 둘로 나누었다. 랴오강 동쪽은 요동주로 개칭했고, 치소는 여전히 양평 (요녕성 랴오양시) 이었다. 창리현 (금주시 의현) 은 요하 서부에 새로 건립되었다. 선비는 주로 창리 지역에서 방목하고, 모용부는 창리군에 소속되어 있다. 그래서 유주 창리현 모용부라고 부른다.

두 번째는 조직의 변화입니다.

유목민들은 요하 양안에 모여 살고, 세력은 점차 커졌다. 동북에서의 통치를 강화하기 위해 웨이는 외사기관인 호동역 대장, 일명 동이대장을 회복했다. 왜 회복이라고 합니까? 공손 정권에 동이를 지키는 대장이 있었기 때문에, 나중에 취소되었다.

동정 후, 법원은 한 교위가 민족 사무를 책임지도록 하는 것이 이미 시대에 뒤떨어진 것을 발견했다. 동북의 소수민족은 조율을 위해 전문적인 조직이 필요했기 때문에 위제국은 동이에 교위를 다시 세웠다.

동이의 한 대장은 소수민족을 관리하는데, 각 민족의 공헌을 받아들이고, 부족의 수장 칭호를 부여하고, 상호 시장 거래를 비준하고, 목축민을 보호하고, 반란세력과 싸우는 역할을 한다. 동이대장은 변방 민족을 연결하는 창구로서 행정기관이자 중요한 군사 기관이다. 동이 한 교위는 병권이 있어 이름에서 알 수 있다.

동이 교위는 동북의 군사장관으로, 계급 (임금) 은 병주 중랑장, 유주 교위, 량주 교위에 해당하지만 계급은 중랑장보다 낮다. 동이일 교위는 무력으로 변방의 야만함을 억제하고,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를 도모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물론 모든 사람이 이치를 따지는 것은 아니다. 당근은 막대기를 늘리고, 도리를 따지면 안 될 때는 무력을 써야 한다.

직책이 있기 때문에 동이의 한 교위는 모용 이후 교제의 주요 대상이다. 동이의 한 대위가 호평에 주둔하고 있는데, 동북의 세 고대 민족인 동호, 수신, 기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늑대는 그들의 상황을 간단히 이야기했다.

동호에는 비록 소량의 농업이 있지만, 동호는 여전히 유목민족이다. 패전 이후 동호는 우환과 선비로 나뉜다.

두 곳의 풍속은 비슷하고 언어는 같다. 이스트 후진타오 라이브 무상, 동쪽 텐트 를 엽니 다. 여성은 가죽에 자수를 놓고 모직물을 짜다. 남자는 구리와 철을 제련하고, 뜸을 알고, 술을 빚고, 안장과 활과 화살을 만든다. 선비의 소뿔궁은 장력이 크고 정확도가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우환은 어머니를 공경하고 어른을 경멸하며, 특히 전사자를 숭배한다. 죽은 후, 우 Huan, Xianbei 관 에 묻혔다; 그들은 장례식에서 울고 장례를 치를 때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동호도 상조와 마찬가지로 개가 순교하는 풍습이 있다. 우환과 선비는 시서를 이해하지 못하며, 인심을 피하지도 않는다. 예를 들어 아들이 계모와 결혼하면 동생은 과부인 형수와 썸을 탄다. 이런 나쁜 습관들은 중원 지역의 습관과 매우 다르다.

우환이 남쪽으로 세네갈로 들어가자 선비족이 사막을 점령했다. 우환은 조조에 패하여 결국 전군이 전멸했다. 반대로 선비는 오히려 번창하고 있다. 위진 시대에 선비는 세 부분으로 나뉜다: 동부는 모용, 우문, 문단을 위주로 한다. 중간은 Daxinganling 에서 사막까지의 탁발이다. 서쪽은 하서를 떠돌아다니는 대머리, 토곡혼, 적보 부족이다.

동이의 한 교위는 동부의 선비를 관리하며 모용 우문 등 부락과 자주 협상을 한다.

이후 선비, 유연, 거란, 사비, 몽골 등의 민족은 모두 동호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수신 수신은 사냥과 고기잡이에 능하며 축산업도 있다. 그들은 장백산에서 흑룡강 하류까지 산다.

중국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수신과 중화문명의 접촉은 유래가 깊다. 죽서 연대기는 일찍이 순과 우 때 중원에 공물을 바쳤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후' 의 발음은 자작나무로 중국 동북에서 많이 난다. 자작나무 가지가 단단하고 곧은 것은 화살대를 만드는 이상적인 원료이다. 수신인은 심지어 연한 검은 석두 한 종류로 화살을 갈아서 비석을 만들었다. 청나라까지만 해도 자작나무 화살은 닝고타 장군과 헤이룽장 장군이 조정에 공물을 바쳤다. 공자조차도 신중함과 신중함, 활과 화살을 안다.

국어' 는 독수리 한 마리가 진 마당에 떨어졌고, 그 위에는 자작나무 화살이 꽂혀 있었다. 진은 매우 놀라서 공자에게 물었다. 공자는 독수리가 먼 북쪽에서 왔고, 그 위에 남아 있는 것은 수신인의 화살이라고 말했다.

수신은 숲과 호수 사이에 살면서 사냥과 고기잡이로 생계를 유지한다. 음식이 부족할 때, 조심스러운 사람도 배를 타고 강에 올라가 강도질을 한다. 상류의 둥지 주민들은 강의 목선을 보고 놀라서 산속으로 숨었다. 겨울에 강이 얼기 전에, 워거족은 감히 그들의 마을로 돌아가지 못했다. 동이 한 교위가 군대를 파견했을 때, 수 신인은 이미 행방불명이었다.

수신의 후예는 루, 부기, 흉노, 여진, 만주족이다.

일명 오물이나 오물이라고도 하며 송넨 평원에서 한반도 북부까지 분포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담은 몇몇 부족들을 잡아서 낚시를 했다. 그들은 더러운 사람들이다. 낚시 및 사냥 외에도 중간 규모의 농업 개발이 있습니다. 나는 정착에 익숙해서 인구가 가장 많다.

복우는 이 책의 주체이다. 진한 () 시대에 부여인은 우성 () (현 길림성 길림시 용담산 ~ 동단산) 에서 창설되었다. 부여는 노예제 국가이며, 약속한 법률이 있다. 이 법들은 매우 엄격하다: 절도는 장물의 12 배로 배상한다. 간통죄와 질투는 사형이다. 살인은 목숨을 잃을뿐만 아니라 재산을 압수합니다. 음모자들은 화형주에 타 죽은 후 참수되었다.

군사사건이 있을 때마다, 여인을 부양하는 사람은 소를 죽이고 하늘에 제사를 지내며 발굽의 상태에 따라 선택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부여 사람들은 흰 소매를 입고 산 사람을 매장하도록 강요하는 것을 좋아하며, 침묵기간은 최장 5 개월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풍족하게 양마 밍크가 많이 생산되어 진주가 대추처럼 크다.

부여의 지계는 고구려와 백제그사로, 둘 다 같은 씨족에 속하며 언어와 풍습이 비슷하다.

달팽이는 이순신과 혼혈아이다. 사람마다 민족 혈통이 있지만 습관은 크게 다르다. "삼국지" 는 부여가 굵고 세심하며 대범하다고 말했다. 누운 사람은 마음이 넓고 순박하며 강인하다. 고구려 사람들은 매우 흉악해서 강도질을 좋아한다.

사료를 열람하여, 여유는 기본적으로 중원과 안정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고구려는 호전적인 성격을 보이며 국경 카운티를 침략하기 위해 자주 군대를 파견했다. 그래서 고구려는 동이대장의 중점 타격 대상이다.

수백 년 후 고구려가 부여를 합병했지만 백제와 마찬가지로 당군에 의해 멸망되어 사서에서 사라졌다. 그런데도 당공연의 국가기념비는 여전히 한국 충청남도 부유시의 정림사에 우뚝 솟아 있다.

위진 시대에 요동 지역은 동호, 숙신, 환 등의 민족을 낳고 발전시켰다. 그것들은 뿌리가 엇갈리고 가지가 무성하여 제각기 각자의 멋이 있다. 선비는 우리의 주역이며, 너무 신중하면 무시할 수 있다. 부여와 고구려가 몇 차례 카메오로 올 것이다.

동이의 한 대장의 중재로, 3 대 종족은 당분간 큰 충돌이 발생하지 않았다. 그래서 우리 모용가는 잔잔한 유목 생활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