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진흙 인형을 빚어 작문을 쓰다
진흙 인형을 빚어 작문을 쓰다
오늘 정말 기뻐요! 진흙 인형을 꼬집었을 뿐만 아니라 "무슨 일을 하든지 전심전력으로 해야 한다" 는 것도 알게 되었다. 2. 진흙 인형 작문
[진흙 사람 작문]
오늘 아침 내가 그림을 배우러 온 곳에 선생님은 우리에게 "오늘 진흙 인형을 빚고 진흙 사람 작문을 빚는다" 고 말했다. 그런 다음 우리 각자에게 진흙 한 덩어리를 보내고 방법을 간단히 소개했다. 선생님이 말을 마치자마자 나는 초조하게 꼬집었다. 진흙은 갈색이고, 부드럽고, 두 손을 끈적하게 해서, 나는 아주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아이를 꼬집으려고 하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그의 머리와 손을 꼬집었지만, 발은 왜 일어설 수 없는지, 왜 선생님이 작은 철사를 가지고 와서 진흙 사람의 발에 꽂을 수 있도록 도와주셨는지, 진흙 사람이 마침내 일어설 수 있게 되었다. 초등학교 4 학년 작문' 진흙 사람 작문'. 나는 내가 빚은 진흙 인형을 보고, 그것이 정말 귀엽다고 느꼈다. 앞으로 더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 토인 작문 2 자 초등학생 작문 (/) 3. 토인 작문 7, 상세한 과정
토인을 빚는 할아버지
매일 학교, 방과 후, 나는 토인을 빚는 할아버지를 볼 수 있다. 그는 6 대쯤 되었는데, 머리에 흰머리가 좀 있었고, 얼굴 주름살이 눈가에서 얼굴 전체로 기어올랐다. 그는 옷을 매우 소박하게 입고 두 손에 큰 철상자를 들고 있는데, 그 안에는 진흙이 들어 있었다. 그는 항상 얼굴에 땀이 나서 입으로 소리쳤다. "진흙 파는 사람아, 어서 와서 사와라." " 고함소리가 천가구, 거리와 골목으로 전해졌다. 그가 걸을 때, 나는 항상 그가 매우 불쌍해서, 진흙꾼을 팔아서 생활한다고 느꼈다. 내가 그를 볼 때마다, 나는 항상 작은 파트너들과 약속하고, 엄마와 아빠를 찾아 진흙 인형을 사기 위해 몇 달러를 요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리가 때때로 그가 몇 번 외치는 것을 도와주면, 그는 모두 웃는 얼굴로 우리를 쳐다본다.
진흙 노인이 빚은 진흙 무늬가 훨씬 많다! 예: 손오공이 여의봉을 들고 좌우를 보니 도깨비를 발견한 것 같아요. 배탈이 난 저팔계; 큰 칼을 든 관우가 큰 칼을 휘두르고 있다. 무슨 희한한 물건이나 다 가지고 있는 기계고양이가 거기서 웃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귀여운 미운 오리새끼오리는 비틀거리며 걷는다. 웃기는 크레용 짱구는 아이들과 게임을 하고 있다. 그리고 두리번거리는 개미들이 음식을 찾고 있다. 진흙을 빚는 노인의 기술은 정말 높다, 봐라! 그는 그 진흙들을 꼬집고 서쪽으로 눌러 계란 같은 공이 되었다. 나는 생각한다: 무엇이 이렇게 둥글다? 그리고 그를 보고 또 꼬집고 눌러 작은 공으로 만들어 큰 공 위에 안착했다. 오! 이것은 로봇 고양이의 배와 머리입니다. 그는 또 기계고양이의 종아리 두 개를 꼬집고 잡아당겨 작은 손 두 개로 잡아당겨 다리와 손을 배에 안았다. 이때 로봇 고양이의 모양이 나왔다. 또 작은 칼로 몸의 선을 새겨서 기계고양이가 완성되어 그곳에서 빙그레 우리를 바라보고 있다. 주위의 한 무리의 아이들이 모두 돈을 꺼내서 사자 노인은 웃으며 말했다. "밀지 마세요. 다 있어요." 나도 하나 샀어, 내가 옆에 서서 손에 들고 동쪽을 보고 서쪽을 좀 봐, 내가 놀다가 만져보니 정말 재미있어! < P > 이 평범한 진흙 파는 할아버지는 따뜻한 봄, 뜨거운 여름, 아름다운 가을, 추운 겨울 등 도시 곳곳에 웃음소리를 퍼뜨려 수많은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나이가 많으면서도 이런 작은 일을 한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이런 작은 사업이 이렇게 피곤하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그는 전혀 개의치 않고, 여전히 그의 진흙 사람을 팔고 있다. < P > 그는 웃음소리를 모두에게 가져다주고, 즐거움을 아이들에게 물려주며, 아이들은 영원히 그를 기억하고, 내 마음속에도 아름다운 추억을 남긴다. 4. 점토인 작문을 배워서 6 자 급함 < P > 점토인을 빚어 인생을 빚는 길은 언제나 울퉁불퉁하다. < P > 나의 오색찬란한 어린 시절에 거의 알려지지 않은 일들이 많이 일어났는데, 그중 한 가지는 마치 현란한 조개껍데기 같다. 3 학년 때 미술 수업을 한 번 기억하는데, 선생님은 실험실에서 점토를 한 무더기 가지고 와서 우리에게 진흙을 빚는 것을 가르쳐 주셨다. < P > 수공을 해야 한다는 말을 듣고 모두들 가슴이 벅차올랐습니다. 마치 새장 밖으로 나온 새처럼 팔을 흔들며 외쳤습니다. 사람을 꼬집기 시작했다.
우리는 선생님이 진흙을 빚는 모습에 따라 일일이 빚었다. 당시 나는 손발이 둔했고, 꼬집은 흙덩이는 입이 비뚤어지거나 눈이 없어서, 아무리 선생님이 꼬집으신 그 예쁜 진흙 사람답지 않았다. < P > 학생들은 나의' 대작' 을 보고 하하 웃기 시작했다. 이때 나는 부끄러워서 구멍을 찾아 뚫고 들어가기를 기다릴 수 없었다. < P > 갑자기 큰 그림자가 내 앞에 나타나 고개를 들어 보니 미술 선생님이었구나! 그는 내 작품을 집어 들고 쳐다보며 말했다. "별로 예쁘지 않잖아!" " 선생님의 평가를 듣고 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책상에 엎드려 "와우" 하고 울기 시작했다. 갑자기 교실 안이 쥐 죽은 듯이 조용해졌다. < P > 선생님은 내 머리를 쓰다듬으며 엄숙하게 말했다. "너도 너무 약해서 이런 작은 좌절도 견딜 수 없다. 이것은 단지 내가 너에 대한 시험일 뿐이다. < P > 자라서 사회에서 나왔는데, 너는 어떻게 더 큰 좌절과 실패에 직면할 수 있니? " 선생님의 말씀은 마치 냉수 한 접시처럼 나를 깨웠다. 나는 눈물을 닦고 울상을 짓는 심정을 수습하며 계속 흙인형을 빚었다. < P > 고통에서 교훈을 줍는 것은 인생의 큰 보물이다. 넘어지는 곳마다 일어서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통명언) 나는 실패와 좌절에 다시 직면할 때 낙천적인 마음으로 그것을 맞이할 것이라고 믿는다. 내가 실패를 시도했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실패명언) 5. 점토인 작문을 배우는 6 자 급함
진흙인
점토인
인생의 길은 언제나 울퉁불퉁하다. 알록달록한 나의 어린 시절에 거의 알려지지 않은 일들이 많이 일어났는데, 그 중 한 가지는 마치 현란한 조개껍데기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3 학년 때 미술 수업을 한 번 기억하는데, 선생님은 실험실에서 점토를 한 무더기 가지고 와서 우리에게 진흙을 빚는 것을 가르쳐 주셨다. 수공을 해야 한다는 말을 듣고, 모두들 마음이 매우 분분했다. 마치 새장에서 나온 새처럼 팔을 휘두르며 고함을 질렀다. 사람을 꼬집기 시작했다. 우리는 선생님이 진흙을 빚는 모습에 따라 하나하나 빚었다. 당시 나는 손발이 둔했고, 꼬집은 흙덩이는 입이 비뚤어지거나 눈이 없어서, 아무리 선생님이 꼬집으신 그 예쁜 진흙 사람답지 않았다. 학생들은 나의' 대작' 을 보고 모두 하하 웃기 시작했다. 이때 나는 부끄러워서 구멍을 찾아 뚫고 들어가기를 기다릴 수 없었다. 갑자기 큰 그림자가 내 앞에 나타나 고개를 들어 보니 미술 선생님이었구나! 그는 내 작품을 집어 들고 쳐다보며 말했다. "별로 예쁘지 않잖아!" " 선생님의 평가를 듣고 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책상에 엎드려 "와우" 하고 울기 시작했다. 갑자기 교실 안이 쥐 죽은 듯이 조용해졌다. 선생님은 내 머리를 쓰다듬으며 엄숙하게 말했다. "너도 너무 약해서 이런 작은 좌절도 견딜 수 없다. 이것은 단지 내가 너에 대한 시험일 뿐이다. 자라서 사회에서 나가면, 너는 어떻게 더 큰 좌절과 실패에 직면할 수 있니? " 선생님의 말씀은 마치 냉수 한 접시처럼 나를 깨웠다. 나는 눈물을 닦고 울상을 짓는 심정을 수습하며 계속 흙인형을 빚었다. 고통에서 교훈을 줍는 것은 인생의 큰 보물이다. 넘어지는 곳마다 일어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통명언) 나는 실패와 좌절에 다시 직면할 때 낙천적인 마음으로 그것을 맞이할 것이라고 믿는다. 내가 실패를 시도했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실패명언) 6. 점토인 작문 2 자 < P > 진흙인은 예술이고, 진흙을 빚는 사람은 예술이다. < P > 오늘은 화창한 일요일이다. 내가 문을 열었을 때, 깜짝 놀라 우리 집 앞에 진흙이 좀 있는 것을 발견하자, 나는 새피가 들끓어 진흙 인형을 빚고 싶다고 말했다. < P > 우선 적당한 진흙을 찾아야 하는데, 진흙 한 조각만 찾지 마라. 그것도 찾기가 쉽지 않다. 이쪽에서 찾는 것은 묽고 저쪽에서 찾는 것은 걸쭉하다. 내 검색 끝에 마침내 아주 적합한 너를 찾았다.
그런 다음 시작했습니다. 무엇을 해야 할까요? 비행기 만들기, 기차 만들기, 대포 만들기 ... < P > 내가 한 번 생각한 후에, 나는 한 사람을 꼬집기로 결정했다. 나는 먼저 직사각형을 빚고, 나는 진흙탕을 만들어 엄마가 반죽하는 것처럼 한다. 그리고 가볍게 넘어져서 그를 매끄러운 직사각형으로 만들었다. 직사각형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하나 더 해야겠어요. 두 번째는 첫 번째보다 작고, 아까처럼 매끄러운 직사각형을 만든다. 몸이 이미 다 되었으니, 내가 머리를 할 줄 모르기 때문에, 정사각형으로 머리를 맞췄다. 이렇게 내 공예품이 완성되었다. < P > 이번 수제제작은 이해합니다. 한 가지 일에 관심이 많으니 전심전력으로 그를 연구하면 반드시 훌륭하게 완성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7. 저는 진흙인형 작문을 좋아합니다. < P > 한 주인이 두 개의 인형을 만들었습니다. 하나는 진흙인형으로 만든 것입니다. < P > 하나는 나무로 만든 인형입니다. 어느 날 집에서 싸우는 소리가 들려왔는데, 이 싸우는 소리는 진흙 인형과 나무 인형의 것이다.
그들은 무엇을 다투고 있습니까? 원래는 이렇다. 진흙 인형이 말했다. "나는 너보다 예쁘다. 너를 봐라. 온몸이 온통 노랗다." < P > 나무인형이 말했다. "그럼 너도 거울을 안 봐. 얼굴이 검은게 탄소 한 덩어리처럼 생겼어." 진흙 인형은 나무 인형의 얼굴에 빨갛게 물들었다. < P > 주인이 돌아오자 두 사람은 이구동성으로 물었다. "주인님, 제가 예쁜가요, 아니면 그녀가 예쁜가요?" 주인은 "둘 다 예쁘다" 고 말했다. 진흙 인형은 불복하고 또 물었다. "우리 둘 중에 누가 더 예쁘지?" < P > 주인은 웃으며 말했다. "둘 다 예쁘고 예뻐서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진흙 인형은 주인이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듣고서야 그녀가 승복했다. < P > 하지만 주인을 위해 예쁘다고 나무인형이 예쁘다고 말하지 않고 방법을 생각해 냈다. 그녀는 불을 들고 나무 인형에게 던졌고, 나무 인형도 물을 들고 너의 인형에게 뿌렸다. < P > 다행히 주인이 도착해 불을 껐다가 진흙 인형이 떨어진 진흙을 다시 꼬집었다. 주인이 그들을 복구한 후 그들을 무시했다. 진흙 인형과 나무 인형은 3 일 연속 말을 하지 않았다. 싸우지 않았기 때문이다. < P > 마지막에는 진흙 인형이 바닷물에 떠내려갔고, 나무 인형은 불에 타 버렸다. 이 이야기는 내면의 아름다움이 진정한 아름다움이라는 뜻이다. 8. 점토인 예술품 작문 5 자 < P > 에서 장명산이라는 공예사를 알게 되었는데, 그가 빚은 진흙이 생동감이 넘치고 묘하다는 전설이 있다. 장명산은 이미 세상을 떠났지만, 그에게 창조되어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토인 장' 이다 < P > 이날 어머니가 천진에서 돌아오셔서 정말' 진흙 장' 을 가져왔습니다. < P > 엄마가 조심스럽게 상자에서' 진흙 장' 이라고 적힌 고풍스럽고 우아한 상자를 꺼내는 것을 보았다. 뚜껑은 이쑤시개 두 마리로 고정되어 있었다. 나는 안에 있는 그 공예품의 솜씨가 정교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내가 천천히 뚜껑을 열었을 때, 눈에 띄는 첫 번째 것은' 진흙 장' 수집증서였는데, 증명서 뒷면에는 문학거장 곽모로 씨의' 진흙 장' 에 대한 평가 제사가 있었다. 나는' 진흙 장' 의 작품에 깊은 숭상심을 더했다. < P > 나는 조심스럽게 상자 속의 진흙을 들어 올렸다. 엄마에 따르면 천진의 전통 간식 제작 과정을 반영한 작품이다. 한 요리사의 모습만 보이는 사람이 앞치마를 입고 옷의 주름살을 섬세하게 그려내고 웃는 눈빛이 상냥하고, 그 폭치도 그렇게 또렷하게 그려졌다. 그는 왼손에' 다탕' 이라는 간식 한 그릇을 들고 있었다 이 구리 주전자는 가장 특색이 있다. 주둥이는 정교하게 만든 수도꼭지로, 용신은 구불 주전자 몸에 연결되어 있다. 각 용비늘은 반인만큼 키가 컸다. 엄마가 말했다. 이 주전자의 이름은' 용입 큰 구리 주전자' 라고 한다. < P > 보고 보니 눈앞의 진흙이 생생하게 살아나는 것 같았다. 나는 고함소리가 가득한 장터에 있는 것 같았다. 한 사람이 오가는 손님을 따뜻하게 맞이하며 능숙하게 손님을 위해 맛있는 차국 한 그릇을 뛰쳐나왔고, 용의 입은 한 가닥의 하얀 열기와 수도꼭지에 진홍색 솜털 두 개를 내뿜으며, 매번 쓰러질 때마다 떨면서 연기가 감돌고 있는 상황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