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점리학이란 무엇입니까?

점리학이란 무엇입니까?

중국의 명리학은 역사가 유구하여 인심을 깊이 파고든다. 대중문화로서, 점리학은 흡수되었다.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와 간단한 응용을 통해 이 사명이 한족의 마음에 뿌리를 내리게 했다.

매우 깊다. 점리학은 전통문화, 점리학, 대중심리학의 종합 운용으로 형성된 민간 기술이다. 하나

중국인이 성인이 되어 철이 들었을 때, 그의 부모는 그에게 그의 운명을 알려주며 볼 것이다.

그의 인생은 운명에 의해 지배될 것이다. 이것은 심각한 비유이며, 이 사람도 점리학이 자신의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길이 좋은 사람인가 나쁜 사람인가. 그래서 점리학은 대대로 강한 생명력을 얻었고, 사람들이 생각하기 때문이다

차원의 정확성과 미적분학의 풍부한 경험으로 점차적으로 점차적으로 하나의 큰 체계를 형성하는데, 이것도 점차적이다

점점 더 복잡해져서 전문 명리사만이 장악할 수 있다. 우리가 그 맹인이 그의 손가락을 꼬집는 것을 보았을 때, 우리는 단지

나는 그가 이 시스템을 주인으로 길흉을 계산하고 있다는 것을 안다. 실생활에서 사람들은 모두 자신에 대해 매우 염려하기 때문이다.

미래, 게다가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숙명감까지 더해져 한 사람의 일생이 가난하고 부유하며 좋고 나쁘다는 것을 믿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행운과 불행, 생사득실, 가난, 심지어 시험장에서의 승진, 상업이익 등. , 전적으로 인연에 달려 있다

인간이 통제할 수 없는 무형의 힘은 운명이다. 생명학은 한 사람의 일생을 예측할 수 있다.

행운은 재난을 피할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점리학을 믿는다.

예로부터 황제부터 장군까지, 백 명에서 졸까지, 어느 것도 초월한 것이 아니다. 그 직업의 명리들은 마치 전기와 같다.

성직자들은 인생에 대한 사상을 퍼뜨리고 있기 때문에 이데올로기로서 중국 고대에는 여전히 있었던 것 같다.

생명리학처럼 인심을 깊이 파고들고 인심을 깊이 파고들 수 있는 생각은 없다. 하지만 정반대로 예로부터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식견이 있는 사람은 명리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비판하고, 심지어는 전면 부정했다. 만약 한 사람이 운명조차 없다면,

인정해, 그럼 그가 점리학을 믿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라. 묵자는 운명을 믿는 것에 반대하는 것 같다. 모지 는 말했다:

\ "왕자 어른, 당신이 인생을 믿고 라인을 한다면, 감옥 규칙, 청나라 의사를 듣고 게을러질 것입니다.

정치 통치에 게으르고, 농민들은 농사를 짓고 나무를 심는 것에 게으르고, 여자는 실을 짜는 것에 게으르다. "("묵자 ")

전 세계 사람들이 성패가 전적으로 명령에 달려 있다고 믿는다면 개인은 근면할 수 있다.

열심히 일해라, 후경 지브가 오기만 하면. 따라서 왕공귀족은 정무와 농업을 관리하는 것에 싫증이 날 수밖에 없다

남편과 여자는 농사를 짓기 귀찮아 결국' 천하가 어지러울 것' 이다. 굴원도 초나라에 있다

"어전문" 에서 나는 의아하게 물었다. "맞은편의 운명에 무슨 징벌이 있는가?" " 운명의 신이 뒤바뀌었다는 뜻이다.

정확한데, 어떻게 악을 징벌하고 선을 행할 수 있단 말인가? 당대의 여재, 송대의 피주, 청대의 원목 등에 관해서는. 그들은 모두 이해할 수 있다.

그것의 부조리; 현대 학자들은 터무니없는 분석과 비판에 대해 더욱 세심하다. 우리 대륙이 해방된 이래로 이것은 공인된 것이다.

봉건 미신으로 인해, 많은 인민 대중은 역사 유물주의와 변증유물주의, 그리고 과학적 인생관에 있다

교육에서, 나는 점차적으로 운명의 미신적 색채를 이해하고, 점리에 대해 비판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네. 전반적으로, 운명을 계속 믿는 사람은 소수가 아니다, 특히 개혁 개방 이후.

상품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부귀와 재난을 피하려는 욕망이 더욱 강해지고 점술과 풍수를 구하게 되었다.

명리학회가 다시 성행하다.

왜 생명은 중생의 마음속에 이렇게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가? 1000 여 년 전, 생산으로 인해

낙후, 사람들은 많은 문제와 예측할 수 없는 전망에 직면해 있다. 물론 그들은 운명의 존재를 믿을 것이다. 하지만

경제가 고도로 발달한 오늘날 일본, 대만, 홍콩에서 사람들은 여전히 생명학에 열중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진짜

인연이 있습니까? 정말 그렇게 똑똑한가, 아니면 값어치가 없는 썩은 버들개지 한 무더기인가? 중국의 전통문화는 우리에게 남겨졌다.

단순한 분류의 정수와 찌꺼기가 될 수 없다. 전반적으로 양자의 결합이지만, 각기 다른 몫을 가지고 있다.

비율이 다르다. 이것은 우리가 문화유산을 바라보는 기본 관점이어야 한다. 만약 중국의 생명학이 완전하다면,

찌끼다, 쓸데없는 말이다, 그래서 국민 중에서 오래갈 수 없다. 만약 중국의 명리학이

과학은 미래학이지만, 예측할 수 없거나 정확하지 않은 많은 문제들이 이 가지를 구성한다.

공부에는 많은 유심주의의 성분이 있는데, 물론 오늘날의 과학이 기공에 대해 합리적인 해석을 할 수 없는 것과 같다.

예, 운명명리학, 그리고 우리가 현재 파악할 수 없는 법칙이나 필연성, 하지만 그 외에 운명.

명리학이든 아니든, 오늘 우리가 이해하고 요약할 수 있는' 합리적인 핵심' 이 있습니까? 대답은

절대적입니다. 명리는 일종의 문화 현상으로서, 명리문화라고도 할 수 있으며, 중국 문화사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한자리를 차지하다. 물론, 그것은 전통문화의 정수와 이상주의와 미신의 색채를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점학을 배우면 오랫동안 수점학을 뒤덮어 온 신비로운 베일을 점차 밝혀낼 수 있다.

이성과 오류가 모두 나타난다. 게다가, 점리학도 중국 민속과 사회 심리상태에 대한 가장 충분한 반제이다.

"배우면서 근심을 관직으로 삼는다" 는 것을 반영하여 줄곧 학자의 표준이자 중국 고대인들의 활발한 마음가짐이다. 보통 사람

승진할 방법은 없지만 황연의 꿈은 대대로 전해져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벼슬이 비싸면, 이' 관본위' 는 강하다

욕망은 생명리에 반영되고, 소중함을 우선으로 하고, 세상 사람들이 기도하는 가장 높은 소망은 바로 이런 고상하고 아름다운 삶이다. (조지 버나드 쇼, 욕망명언)

명리학은 이렇게 풍부한 내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에 대해 상세하고 심도 있는 요약과 연구가 필요하다.

중국 전통문화와 중국 민속에 대한 연구도 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