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하이뤄거우 사람들의 풍습

하이뤄거우 사람들의 풍습

하이뤄거우 풍경구의 한복 문화

해방 이전에는 사람들이 주로 전통의상을 입었다. 남성은 종아리나 발등까지 높이가 2~3인치 정도 되는 긴 가운을 입습니다. 양쪽에 갈라진 부분이 있고 오른쪽 겨드랑이 아래에 구멍이 뚫려 있으며 만다린 재킷으로 덮여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흰색의 짧은 언더셔츠를 입는다. 밑부분은 열리지 않고 허리까지 내려오는 바지를 '작은 옷'이라고 부른다. 농부들은 일반적으로 벨트를 착용하며 작업할 때 뒷옷깃을 허리 중앙에 넣어 '까마귀 입' 모양을 만들거나, 허리를 대각선으로 들어 올려 '단극 깃발' 모양을 만들거나 묶는다. 앞쪽에는 "단극 깃발"이 있고 뒤쪽에는 "까마귀 깃발"이 있습니다. 여성은 무릎 길이의 반바지를 입으며 일부는 검은 색 칼라, 허리 둘레에 검은 색 앞치마, 바지의 가랑이와 다리가 남성만큼 넓지 않습니다. 민국 중후기 젊은 학생들은 교복과 중산 교복을 입었고, 여학생들은 허리까지 오는 블라우스에 검은색 치마나 파란색 천 치파오를 입었다. . 부자들은 좋은 천과 비단을 입지만, 서민들은 평범한 천과 손수 만든 천을 입습니다. 해방 후 대부분의 남성, 여성, 어린이는 마오쩌둥 의상과 레닌 의류를 입었습니다. 농촌의 중년 남성과 여성은 옷을 거의 바꾸지 않았으며 의류 소재는 대부분 회색, 파란색, 검정색이었습니다. , 코듀로이, 폴리에스테르 카드 및 Liang. 1980년대에는 남성은 중국식 튜닉 슈트, 양복, 양복, 청바지 등을 입었고, 여성은 블라우스와 스커트를 입는 등 의복 스타일이 다양했다. 의류 소재에는 양모, 원사, 편물, 모피, 새틴, 화학 섬유 등이 포함됩니다. 1985년 이후에는 슈트가 대중화되었고, 가죽재킷, 가죽바지, 가죽스커트, 다운재킷, 다양한 스커트 등이 뒤를 이어 화사한 컬러와 다양한 질감, 참신한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햇 터키 모자는 검은 색과 흰색 크레이프 손수건을 입었습니다. 여름에 비와 햇빛을 피하기 위해 서민들은 두꺼운 밀짚모자, 망토, 큰 천우산을 착용하고, 부유한 사람들은 갈고리우산, 종이우산, 얇은 밀짚모자를 착용합니다. 해방 이후 남성들은 해방모, 소련식 모자, 노동자모자(뾰족모자)를 착용하였고, 나이든 여성들은 털실로 엮은 모자나 천으로 만든 돔 모자를 썼고, 긴 천 손수건은 점차 줄어들었다. 1970년대와 1980년대에는 망토와 큰 천으로 된 우산이 비옷과 우산으로 대체되었지만 밀짚모자는 여전히 인기를 끌었습니다.

헤어스타일 민국 초기 남자들은 일반적으로 땋은 머리를 자르고 뒷머리는 짧게 남겨두었습니다. 1930년대와 1940년대에는 머리를 대부분 삭발하고 크루컷 스타일로 썼는데, 트렌디한 사람들은 일본식이나 비행기 스타일로 머리를 썼다. 여자들은 결혼한 뒤 머리를 빗어 뒷머리에 땋는데, 가난한 사람들은 구리나 나무 비녀를 사용하고, 중산층 사람들은 은비녀를, 부유한 사람들은 금이나 옥 비녀를 사용합니다. 머리망은 부자들이 비단실로 엮는데, 농촌에서는 대부분 녹색실로 만든다. 아직 코트를 떠나지 않은 소녀들은 뒷머리에 긴 머리띠를 하고 있고, 학교에 다니는 소녀들은 머리를 짧게 깎고 있다. 1940년대 여성들은 머리를 파마하고 컬링했다. 해방 후 남자들은 일반적으로 머리를 높이 치켜들거나 머리를 자르거나 대머리를 했으며, 여자들은 머리를 해방모로 땋거나 귀까지 오는 길이로 자르는 경우가 많았다. 1980년대에는 귀 아래까지 긴 머리를 가진 젊은 남성도 있었다. 여성들은 헤어스타일과 스타일이 다양해지고, 파마 횟수도 늘어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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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발과 양말 중화 민국 시대에는 사람들이 천으로 만든 신발을 더 많이 신었고 가죽 신발을 덜 신었습니다. 남자들은 주로 입이 둥근 신발과 닭둥지 모양의 신발을 신는 반면, 여자들은 입이 둥근 꽃무늬 신발과 발굽을 신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대부분 집에서 직접 만든 신발이다. 여름에는 남자들이 신는 귀 부분 짚신이 있는데 풀귀, 대마, 실귀 등 종류가 있으며 대부분이 대나무와 대마 짚신이다. 시골에서는 여름에 맨발로 다니거나, 옥수수 껍질 옆귀신이나 짚신을 직접 만들어 신는 경우가 많으며, 겨울과 봄에는 닭장신발이나 삼베신발을 신으며, 송아지를 랩이나 천으로 감싼다. 양말은 주로 천으로 되어 있으며, 부츠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여성들은 흰색 천을 사용하여 발을 감싸는 경우가 많으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사람들은 양말 없이 신발만 신거나, 일년 내내 짚신을 신는 경우도 있습니다. 발을 감싸는 시트. 해방 초기에는 전통적인 관습을 따랐다. 1950년대 후반에는 고무신을 신고 신발과 양말을 사는 것이 일반화되었고, 집에서 만든 신발과 양말은 크게 줄어들었다. 시중에는 다양한 디자인, 색상, 품종 및 계절별 스타일을 갖춘 모든 종류의 신발과 양말이 있습니다. 1980년대 중반, 마을과 핑바 지역의 여성들은 하이힐을 신었고, 남성들은 반굽 가죽신을 신었습니다. 양말에는 주로 스타킹, 나일론, 아크릴, 탄성 양말이 포함됩니다.

장식 중화민국 시대 여성들은 친척집에 놀러갈 때나 잔치에 나갈 때, 귀걸이, 반지, 고리(옥고리), 비녀(은비녀, 옥비녀, 금비녀)를 착용했습니다. 또는 회의에 참석하는 것은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지위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시골의 미혼 여성은 빨간 머리에 긴 머리띠를 하고, 기혼 여성은 빵을 차고 꽃꽂이를 거의 하지 않습니다. 모자 챙에는 팔선상을 은으로 주조하고 가운데에는 옥편을 장식하였다. 1950년대와 1960년대에는 시골의 영유아들이 가끔 장식되기도 했다. 1980년대에는 귀걸이, 반지, 팔찌, 목걸이, 머리망, 향수 등 생활화장품이 도시와 농촌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다. 하이뤄거우 관광지의 전통 축제

춘절은 음력 12월 말일이며, 다음 해 음력 1월 1일을 설날이라고 합니다. 음력 1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기간은 춘절(春節)로, 새해가 되기 전 돼지를 죽이고 동지에서 나온 베이컨을 8일에 먹습니다. 음력 12월 16일부터 설날 물품은 '대양진'(실내 먼지 청소)이며, 23일 밤에 화로왕을 숭배하고, 소금, 차, 쌀과 콩을 얹고, 화덕왕에게 '하늘에서 좋은 일을 하고, 땅에 행운을 가져오라'고 정중히 간구합니다. 30일(또는 29일)에는 대련과 등불을 올립니다(부자들). , 가족의 신을 기리고, 등을 밝히고, 가족 상봉 저녁 식사를합니다. 저녁에는 온 가족이 불 주위에 앉아 있고, 장로들은 행운의 돈을 나눠주고 밤새도록 "새해를 맞이합니다." 설날 첫날 이른 아침, 아침식사로 찹쌀떡을 먹으며 재회를 의미합니다. 저녁 식사 후에 사람들은 화려한 옷을 입고 공공장소에 가서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친척과 친구들을 만나면 서로 인사를 하거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또는 "부자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라고 인사합니다. ." 설날 둘째 날이 지나면 사람들은 친척을 방문하여 새해 인사를 하고, 봄술을 마시고, 부유한 가족은 천등을 밝히고, 민속놀이 사자 등, 용 등, 야오메이 등, 코뿔소 등을 즐깁니다. 음력 1월 15일에는 등불 축제를 거행하고 향과 초를 태워 새해를 맞이합니다. 해방 후 정부기관과 단위에서는 3일간의 휴가를 가졌고, 문화부서는 오락과 체육활동을 펼쳤다. 1980년대부터 매년 섣달 그믐날 자정에 폭죽을 터뜨려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폭죽의 폭발은 밤하늘을 가득 채웠고 약 30분 동안 지속됐다.

춘분에는 농부들이 흙을 옮기지 않고 콩을 튀겨 흙누에가 농작물을 망치는 것을 방지한다. 이 날을 흙누에 모임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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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회 이족에는 미성년자를 위한 인형 축제를 축하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인형 축제는 청명절 전후 또는 곡우 전후에 열립니다. 보통 하루 동안 진행되며 무라카미 가문의 추장이나 존경받는 장로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야외에서 파티를 열고 장난을 칩니다. 인형 놀이를 허용하는 것 외에도 호화로운 소풍도 있으며 족장은 이족의 역사, 예절, 자연 지식 및 기타 민족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사회적 지식을 늘리고, 예의범절을 이해하며, 서로 간의 의사소통과 단결을 강화하고, 조국에 대한 자존감, 자기애, 자기계발의 개념을 확립할 수 있습니다.

단양은 '용선축제'라고도 하는데, 음력 5월 5일에 열리는 날로 젊은이들이 문 앞에 창포와 쑥을 걸어 놓습니다. 집집마다 만두를 만들고, 레알가르주를 마시고, 마늘을 끓이고, 계란을 삶고, 오후에는 약초를 채취하여 온갖 질병을 치료하는데, 이는 악령을 쫓아내고 벌레를 죽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목희 횃불 축제는 매년 음력 6월 24일에 열리며 약 일주일 동안 진행됩니다. 목희 횃불 축제는 량산에 비해 규모와 즐거움이 훨씬 작지만 그 의미와 형태는 동일합니다. 횃불축제는 1000여년 전 용감하고 현명한 이씨 여인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전설에 따르면 이 여인의 남편은 이족의 지도자였으며, 외국인들에게 속아 잔인하게 살해당하고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불에 타 죽었다고 합니다. 밤새도록 횃불을 들고 고향 양산으로 돌아가는 마을 주민들도 횃불을 높이 들고 수령님의 영웅적 기상을 환영하고 승리를 축하하였습니다. 이날은 마침 음력 6월 24일이었다. 횃불 축제 기간 동안 이족은 고기를 마시고 먹습니다(소고기, 양고기, 돼지고기를 토분으로 자르는 것, 일반적으로 "고분 고기"라고 함). 이족은 의상을 입고 투우, 닭싸움을 관람하고 노래와 춤을 춥니다. 레슬링 및 기타 활동을 개최합니다. 이족 동포들은 밤이 되면 횃불을 켜고 마을을 둘러싸 조상을 기리는 행사를 벌이는데, 횃불은 빛을 상징하며, 불타오르는 사람들은 악귀와 역병을 몰아내고 밤새도록 이족의 노래를 부르며 흥청거린다. 동시에 횃불축제는 매년 이족 젊은 남녀들이 데이트를 즐기기에 좋은 시기이기도 하다.

중추절은 음력 8월 15일로 온 가족이 모여 월병을 먹는 날이다.

음력 10월 1일에 열리는 소왕제는 소왕보살의 탄신일이라고 하며, 농민들은 찹쌀떡을 먹습니다. 소는 뿔 끝에 떡을 얹어 먹으며, 소는 하루 동안 일을 면제받고, 해방 후에는 찹쌀떡만 먹습니다.

이족 연도 목시족에게도 이족 연도가 있는데, 이 연도는 매년 음력 10월 22일부터 25일 사이입니다. 설날의 첫날은 각 마을의 각 가정에서 정하며, 보통 3일 동안 지속됩니다. 축제 기간 동안 이족 남자, 여자, 어린이는 새 이족 옷을 입습니다. 설날에는 가족끼리 모여서 옛 사람과 작별하고 새 날을 맞이합니다. 설날에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친척을 방문하여 새해를 축하하는 행사가 열립니다. 설날 셋째날. 설날에는 모든 가정에서 소, 돼지, 양을 도살하고, 포도주를 준비하고, 고기를 끓이고, 새해 인사를 드리러 오는 다른 민족이나 당, 정부 지도자들의 친구들과 함께 수확을 축하합니다.

동지(冬至)는 일 년 중 가장 추운 때로, 집집마다 냄비에 개고기나 양고기를 끓여 친척과 친구들을 초대해 술을 마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