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르네상스에서 65438+60 년대까지 서구 의류 발전의 특징.
르네상스에서 65438+60 년대까지 서구 의류 발전의 특징.
17 세기 바로크 스타일의 세례를 거쳐 18 세기의 의상 스타일은 거칠고 강경한 것에서 슬림한 아름다움으로 바뀌었다. 이런 혁명적인 변화를' 로코코 패션' 이라고 부른다. 복잡한 장식, 럭셔리한 원단, 섬세한 커팅은 로코코 스타일의 뚜렷한 특징이다. 좀 더 간결한 말로 요약하려면' 우아함' 이다.
여성들은' 가운' 이 유행하고, 넓은 치마에 화려한 자수가 있다. 당시 다이아 는 아직 유행하지 않 았 고, 유행 한 여성 은 목 에 레이스 로 만든 장식 고리 를 착용하여 가슴 의 풍만 을 받쳐 준다. 남자의 옷은 점점 더 잘 어울린다. 흰 셔츠, 조끼, 실크 말바지, 가슴 장식, 스카프. 이 옷은 전형적인 남자 복장이다.
18 세기 남성복의 색채가 단아하며 가슴 장식을 강조하고 소매 디자인이 과장되어 있습니다.
자수는 큰 매력이다. 금실, 은실, 기타 색실 자수로 옷을 매우 화려하게 보이게 한다.
남자 신발은 오늘 스타일리시한 여자 신발로 간주될 것이다. 하지만 18 세기 유럽에서는 남자에 속한다. 비단 원단, 금금속 조각 장식, 자수, 네모난 머리, 럭셔리 패션.
여자 밑에 입은 브래지어에도 정교한 자수가 있습니다.
19 세기 로맨틱한 남자는 여성스럽다.
패션이 아무리 날뛰더라도 사실 시대의 액세서리이기도 하다. 프랑스 대혁명 이후 사람들은 갑자기 18 세기의 우아하고 편안한 마인드를 잃고 유토피아주의로 가득 차 있어 의상에서 잘 표현했다. 한 마디로 19 세기의 의상 스타일을 요약하기는 어렵다. 혁명기의 간결함과 소박함과 로맨틱한 완곡함이 모두 있다.
어쨌든 낭만주의 시대의 복장은 프랑스 대혁명 이후 신고전주의의 복귀로 의류 역사상 중요한 의의가 있다. 당시' 여성미' 라는 심미관념이 유럽 대륙 전체에 스며들었고, 여성은 제 1 성이었던 것 같다. 그들은 여성스러운 척하고, 의상 스타일은 환상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고, 남성은 여성의 여성스러움에 끌린다. 그들은 허리둘레를 줄이고 심지어 코르셋을 사용했다.
19 세기 패션계에는 두 가지 주목할 만한 변화가 있었다. 공업의 진보와 더 선진적인 커팅 기술의 출현으로 옷의 원단과 스타일을 더욱 다양화시켰다. 컬러 인쇄의 출현으로 패션 샘플을 출판하기 시작한 것은 현대 패션 잡지의' 원조' 다. 궁중 귀녀가 패션을 이끌어가는 시대가 사라지고 패션 샘플과 연극 여배우가 새로운 패션 대변인이 됐다.
19 세기에는 남성복이 더 여성스럽고 조끼, 외투, 바지가 가장 흔한 조합이었다. 자신의 몸매를 과시하기 위해 남자들은 코르셋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남자의 주요 액세서리는 나비 넥타이, 삿갓, 문명봉이다.
유행하는 여성복 원단은 얇은 면, 촘촘하게 짜여진 흰 린넨, 아사, 줄무늬 울 원단, 매미 실 등이 있어 가볍고 찰랑거리는 느낌을 준다. 가는 허리와 과장된 치맛자락을 강조하며 말털로 만든 치마가 처음으로 나타났다. 가는 허리를 드러내기 위해 어깨 디자인이 계속 커지고 소맷부리도 극도로 과장되어 소매 뿌리에 철사로 쿠션을 받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어깨, 어깨, 어깨, 어깨, 어깨, 어깨, 어깨)
18 세기 -20 세기 의류
19 년 말부터 특수 원단을 사용하여 트렌디하고 과감한 디자인으로 현대의류의 실루엣을 엿볼 수 있습니다.
▲ 장갑 1830 년. 장갑은 여자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옷이다. 블랙 레이스와 메탈 비즈 매치, 스타일 만종.
이와 함께 여성의 머리카락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그들은 긴 핀으로 고정하고 깃털과 리본으로 장식했다. 모자는 헤어스타일에 호응하고, 넓은 처마 모자는 레이스와 인조꽃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 교양을 강조하기 위해 당시 여성들은 항상 알약을 들고 손수건으로 얼굴을 가리고 수줍어했다. 하지만 이들은 운동, 아침 승마, 오후 테니스나 골프에도 열중하고 있다. 당시 테니스복과 골프복이었다.
▲ 19 의 30 년대 여성들이 남성처럼 말을 타는 것이 유행하기 시작했고, 승마복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 여성은 타이트한 말바지와 가는 면직물 부츠를 신고 예모와 사슴가죽 장갑을 끼고 넓은 롱스커트를 입고 있다.
20 세기의 패션 다양화
전쟁은 기존의 사회가치체계를 바꾸어 19 세기의 낭만주의 조류를 깨뜨렸다. 중산층의 부상과 그들의 새로운 생활 이념에 따라 패션 디자이너들은 예술적 관점에서 디자인을 보려고 시도하기 시작했다. 20 세기 초 디자이너들은' 자르기 혁명' 을 진행했고, Vionnet 부인의 유명한 사재, Gres 부인의 구김살 및 실크 가공 기술의 완벽한 활용은 여전히 패션 대가들의 창의적인 원천이다. 우리가 잘 아는 삼택 일생과 범사철은 모두 이 기술들을 차용했다.
20 세기 여성들은 독립을 추구하며 속배를 완전히 버리고 디자인이 단순하고 기능이 풍부한 옷을 선호했다. 20 세기 중후반 여성들은 개성을 강조하며 품위가 비범한 스타일 외에 유일한 스타일이라고 요구했다. 이' 정보 폭발의 세기' 에서 기능주의, 미니멀리즘, 고전주의, 패션은 세월의 강을 따라 순환한다.
프랑스인들은 자랑스러워해야 한다. 이번 세기 파리는 정교한 공예와 디자인으로 세계 패션 제조지가 되었으며, 매년 두 차례의 고급 여장전은 수많은 미인들을 끌어들였다. 이와 함께 패션 매체가 급속히 발전하면서 패션 잡지는 진정한 트렌드 가이드가 됐다.
1950 블루 새틴 이브닝 드레스. 매우 부드러운 원단을' 여자의 피부' 라고 합니다. 20 세기에 사람들은 원단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애인의 애무 옆에 좋은 원단이라는 명언이 있다.
레이스 레이스 실크 원단의 속옷이 나오자마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속옷 혁명' 이라고 부른다.
20 세기 말에 여성복은 더욱 남성적이 되었다. (텍스트/페이)
르네상스 시대의 의류 개발의 3 단계와 특징:
이태리 시대의 특징: 속옷이 상의의 틈새에서 부분적으로 드러나 표면이 화려한 금포와 대조를 이루며 옷감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남성용 풀보아: 공예와 의류 구조의 세 가지 두드러진 특징: 하나는 누빔, 역침법; 두 번째는 앞에 운전하는 것이다. 셋째, 중세 가운을 자르는 방식을 바꿨다.
트임 가운: 외부 규칙이 위아래로 연결된 것 같고 허리에 이음새가 있습니다.
독일 시대의 특징: 펀칭 의류, 모피로 옷깃이나 옷자락을 만드는 장식 방법.
용병 보병식이라고도 하는 구두를 자르는 것은 칼이나 칼로 베고, 찌르고, 베고, 옷에 바느질한 절개, 균열, 좁은 틈, 장식품까지 뻗어나가는 것을 뜻한다.
스페인 시대의 특징: 극단적인 기묘한 조형과 과장된 표현, 뛰어난 재봉 기술을 추구한다.
주름 깃의 유행: 바퀴형, 오픈 칼라형, 숄형. 브래지어: 고래 브래지어, 부나 브래지어. 지지 스커트: 벨 후프 지원 스커트, 링 후프 지원 스커트
소매는 충전재 모양에 따라 풍선소매, 다리 소매, 노골적인 소매로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