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권 자습 튜토리얼 태극권을 스스로 배우기 위해서는 이 6가지 사항을 숙달해야 합니다.

태극권 자습 튜토리얼 태극권을 스스로 배우기 위해서는 이 6가지 사항을 숙달해야 합니다.

태극권 기초가 없는 분들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동작을 흉내내는 것이 아니라, 몇 가지 이론적 지식을 배우고 이해하는 것입니다. 태극권 자습.

1. 태극권 운동에는 '온 몸이 가족'과 '움직임 없음'이 필요하다

이 복싱이 배우기 어려운 가장 큰 이유다. 이런 점에서 우리는 먼저 태극권 동작에서 허리의 중요한 위치와 역할을 이해하고 허리 활동에 주목해야 한다. 각 동작은 허리부터 몸, 팔다리까지 방사되어 모든 부분이 서로 조화를 이루는 활동입니다.

운동 시 허리는 신체 움직임의 변화, 무게중심의 조정과 안정화, 힘의 이동에 있어서 지배적이고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 허리는 느슨하고 무겁고 일직선이어야 하며, 이 상태를 유지하면 유연하고 꾸준한 움직임과 모든 부분의 조화를 연습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2. 먼저 간단한 루틴을 배워 보세요

태극권을 스스로 배우려면 물론 몇 가지 간단한 동작부터 시작하여 천천히 연습하고 끈기 있게 노력해야 합니다. 잠시 후에 공부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간단한 태극권"(24가지 자세) 또는 "제자리에 있는 13가지 태극권 자세"의 편집 버전입니다. 이 13가지 자세는 비교적 간단하고 배우기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날씨와 장소에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간단하지만 전통태극권을 선택해 합리적으로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3. 각 동작의 방향이 명확해야 합니다.

교과서의 각 이미지는 앞면이 남쪽으로 가정됩니다. 따라서 뒷면은 북쪽, 왼쪽은 동쪽입니다. , 그리고 오른쪽이 서쪽입니다.

태극권 수련에서 자세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태극권을 올바르게 수련하려면 먼저 자세를 명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면도에서 방향이 정확하지 않거나 각도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학자가 책을 향하고 방향이 책의 방향과 반대라는 설명을 통해 명확히해야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방법은 책을 향할 수도 있고 행동이 반대 방향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책을 따라 자신의 앞이 남쪽이라고 가정하고 앞남, 뒤북, 좌동, 우서 방향에 따라 마음속으로 방향을 기억하거나 네 방향을 표시해 보세요. 그림의 가정이 일관되도록 연습 위치를 조정합니다.

또한 책을 등지고 고개를 돌려 자신이 확신하지 못하는 특정 동작이 맞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팔이 움직이는 동안 팔이 안쪽이나 바깥쪽으로 자주 회전한다는 것은 엄지손가락이 손바닥을 향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손과 발의 이동 경로는 책에 선으로 표시되어 있으며 전진 및 후퇴를 따라야 합니다.

4. 이론 공부와 내면의 힘 발휘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초보자일 때는 시작의 어려움을 줄이기 위해 무시할 수 있습니다. 내면의 힘과 행동에 따라 단어와 이미지를 설명하고 패턴에 따라 그립니다. Hulu Di Xue에서는 외형과 움직임이 대략 괜찮은 것이 아니라 육체적인 유사성을 위해 노력합니다. 내부 기술을 마스터하세요.

예를 들어 마음을 내향적으로 유지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행동을 조용히 명령하고, 고르고 천천히 호흡하고, 몸의 근육과 근육을 최대한 이완시키며, 점차적으로 내부와 외부.

태극권은 내부 무술입니다. 고전 복싱 이론은 "태극권은 스타일이 아니라 추진력, 외부가 아닌 내부에 관한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내적, 외적 관계는 "영과 정력의 왕이 혈과 육의 봉사자에게 임하시느니라"이다. 겉으로 드러나는 것은 내면에서 나오는 것과 다름없으니 내면의 힘을 단련하면 겉모습과 움직임도 비슷해진다.

몇 년 ​​동안 태극권을 연습해 왔지만 결과가 형편없는 것이 이유일 수도 있다. 서로 다른 수준의 서예를 가진 사람들은 같은 글자를 쓰지만 글자의 구조와 획은 동일하지만 그것을 읽고 나면 서로 다른 느낌을 받습니다. 생명이 없고 생명력도 없어 사람들이 보기를 꺼려합니다.

이유는 전자는 내면의 힘이 있는 반면 후자는 겉모습만 있기 때문이다. 내면의 힘을 잘 수행하는 것이 태극권을 잘 수행하는 비결입니다. 그러나 다양한 내면의 기술은 외부의 움직임과 달리 눈에 보이지도 않고, 좋고 나쁨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무시하고 이해하고 익히기가 어렵고, 심지어 내부의 힘이 아닌 외부의 힘에만 집중하는 것은 수행의 발전과 효과를 방해합니다.

이러한 경향을 피하려면 루틴을 연습하면서 그 이론을 주의 깊게 연구해야 하며, 그 이론에 따라 동작을 연습하면 점차적으로 내부 근력 훈련의 본질과 중요성을 이해하고 인식할 수 있습니다. 과학적인 원리뿐만 아니라 학습 자신감과 흥미를 높이고 학습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태극권 동작을 잘 배우려면 내공을 잘 연습해야 합니다. 내공을 잘 연습하려면 이론을 배우고 그 이론에 따라 실천해야 합니다.

각각의 태극권 동작은 가정된 적 상황과 고유의 전투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기본 공격 및 방어 동작을 기반으로 하며, 이는 가혹한 테스트와 지속적인 실습을 통해 결정된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태극권은 행동이 외부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부에 있는 것입니다.

연습 시 교과서의 각 자세에 대한 지시 사항을 엄격히 따르지 않거나 임의로 수정하는 경우 대내외 관계의 통일성이 파괴되고 무술 및 체력 단련 효과가 감소됩니다. .

물론 미는 손이나 산수 동작을 기계적으로 흉내내거나 루틴을 그대로 따라해서는 안 되고, 손에 쥐고 있는 상대에게 적합한 기본 복싱 자세부터 변형해야 한다.

5. 호흡에 주의하세요, 깊고 자연스러운 호흡

태극권을 수련하려면 깊고, 길고, 가늘고, 균일하고,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호흡이 필요합니다. 태극권 수련자의 기술 수준에 따라 호흡 방법은 자연 호흡, 복부 전진 호흡, 복부 역 호흡 및 복싱 호흡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복싱을 연습할 때, 복싱 스타일이 바뀌어도 수행자의 호흡 패턴은 변하지 않고, 완전히 자연스럽습니다. 주로 태극권 초보자가 사용합니다.

복식호흡이란 숨을 들이쉴 때 복부가 바깥쪽으로 부풀어오르고, 숨을 내쉴 때 자연스럽게 안으로 들어가는 호흡법을 말한다.

복부 역호흡은 복부 전진 호흡과 정반대입니다. 숨을 들이쉴 때 복부가 안으로 들어가고, 숨을 내쉴 때 복부가 부풀어 오른다. 복싱 호흡이란 복싱 자세의 변화에 ​​따라 호흡도 달라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자연스럽고 균일하고 미세하며 천천히 숨을 들이쉬고 내쉬며 자연스럽게 움직임을 맞춰야 합니다. 초보자의 경우 호흡으로 인해 움직임이 제한되지 않고, 호흡 또한 움직임으로 인해 제한되지 않도록 자연스러운 호흡이 첫 번째 선택입니다.

6. 음양의 균형에 주목하세요

태극권 수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태극권의 핵심이기도 한 음양의 변화입니다. 음양의 균형은 피부의 pH를 조절하고 피부 신진 대사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음양의 균형은 자연에서는 음양기의 균형으로 나타나고, 인체에서는 양기와 음기의 균형으로 나타납니다. 음양이 균형을 이룰 수 있다면 기혈이 충분하고 활력이 넘치며 내장이 건강해야 합니다.

인체의 음양이 균형을 이루면 생명력이 매우 강하고 생리적 본능이 좋아야 하며 심리적 지구력이 높아야 몸이 먹고 잘 수 있고, 안색이 좋고, 기분이 좋고, 정신이 좋다. 이런 사람은 오장(五臟)의 음양(陰陽)이 균형 잡힌 사람이다.

그러면 인생에서 양기와 음기가 균형을 이루면 비상 대응 능력이 강해지고 불리한 상황에 적응하는 능력이 좋아질 것입니다. 또한, 피로에 대한 내성이 강하고, 일반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강하므로 음양의 균형이 매우 중요합니다.

태극권의 음양 변화는 우리의 몸과 마음에 큰 영향을 미치며, 얼굴과 뼈의 노화를 지연시키고 장수를 이룰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