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Louguan town 의 무형 문화
Louguan town 의 무형 문화
군채 도교는 관중도교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성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교령은 당대의 도교에서 유래한 것으로, 도교의 교리와 학설을 처음 선전하여 도교의 수양을 촉진하고 악을 선으로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바로 도교가 말하는' 깨달음' 이다.
도교는' 청, 덕, 고, 승' 이라는 네 글자를 기초로 한다. 청' 은 조용주의,' 현' 은 현덕,' 고' 는 현덕,' 야' 는 홍보주의다. 대부분 도교 이야기를 기초로 하거나 도교 경전을 각색하여 민요를 흡수하여 다양한 노래로 발전시킨다. 형식은 역창, 좌창, 어고, 첨판, 운향판, 벨 등 타악기가 있습니다. 총 48 개의 곡조 (예: 포각가방, 꽃, 잎춤조, 양치기, 오경조, 연어 춤, 13 조, 유백, 매화도 등) 가 있다. , 주로 노래를 부르고, 보좌라고 하고, 어떤 것은 끝까지 부른다. 접시에 쓴 소리 깨진 판, 연결판, 대체판, 느린 판이 있습니다. 노랫소리가 아름답고 순하고 도락이 짙다. 레퍼토리는' 도포 판매',' 과림그림자',' 과화정어머니',' 팔선의 이야기',' 효를 어머니로',' 장원과 동생',' 삼효경' 제작,' 여몽정재재' 등이다. 누관 지역에서는 준군촌의 도정이 가장 대표적이기 때문에 준군도정이라고 불린다.
빌딩이 징과 북을 구경하다
건물관에는 마을마다 징과 북팀이 있어 북보도 비슷하다. 그들은 팔괘권 태극북을 바탕으로 그들의 집 드럼의 음악 스타일을 흡수했다. 징과 북대가 출발하여 의장대가 이끌고 수십 면의 채치기 사냥과 춤을 추었다. 징과 북은 큰 드럼, 중구, 큰 심벌즈, 중심벌즈, 중과리 구분이 있다. 팽팽하고,' 작은 냄비' 와' 큰 냄비' 가 있습니다.
소두호
호랑이를 잡는 것은 역사가 유구한 민간 무용이다. 루관진 팔가장 () 에서 태어났고, 다섯 명이 공연을 했는데, 그 중 두 명은 호랑이, 두 명은 소, 한 명은 목동으로 분장했다. 바자좡은 네 가지 대세, 여덟 가지 소세, 이십사 평양세를 가지고 있다. 호랑이가 뛰고, 수색하고, 보고, 걸려 넘어지고, 서 있고, 눕고, 앉고, 움츠리고, 구르고, 뛰는 것은 모두 대단하다. 소의 망월, 등을 핥고, 풀을 뜯고, 포크를 움츠리고, 귀를 파는 등의 동작이 장난스럽고, 공연이 치열하다. 호랑이에는 호위가 있고, 소에는 우력이 있어, 사악하고, 강함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전이 반드시 이긴다는 사상의 내포를 표현했다.
죽마
죽마는 흔히 볼 수 있는 민간 무용 중의 하나이다. 누관의 죽마는 사슴, 말, 죽마를 가장 대표합니다. 춤을 출 때, 장내에는 대나무 말 여덟 마리가 있고, 말의 가슴과 엉덩이에 촛불이 있어, 뛰어도 꺼지지도 않고 쓰러지지도 않는다. 죽마 대형에는 귀밑머리 백마, 노룡이 나무를 감싸고, 4 등, 낚시꽃, 뱀이 껍데기로 돌아가고, 내접성, 외접성이 있다. 공연할 때 인솔자는 길이가 약 20 피트인 가는 대나무 장대 8 개를 손에 들고 다른 쪽 끝을 기수에게 건네주었다. 사마는 시계 방향으로 달리고, 사마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달리고, 팔죽봉은 흩어지지 않는다.
폐유
지상 유랑자는 일종의 민간 무용으로, 보통 여섯 명의 소녀가 연기한다. 그들은 긴 치마를 입고 긴소매와 고복을 입고, 발에는 연꽃 동그라미를 달고, 허리춤에는 가는 색줄을 묶고, 부드럽고 부드러운 음악 북소리를 밟고 있다. 연꽃요정이 수면에 떠 있는 것처럼, 팀 앞 선무는 사선으로 길을 열고, 대형을 바꾸고, 산가를 부르고, 활발하고 시끌벅적하다. 야오촌은 누관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육로 여행가이다.
그림자극
누관 지역에는 몇 개의 인형극단이 있었는데, 지금은 대우와 연생관 두 극단만 남았다. 청대는 진흙 플라스틱을 주요 형식으로 하여 민국 시대의 솔리드 목각이 빈 목각으로 변했다. 종이 조각의 머리 모양을 줄이고 체형을 늘렸다. 이미지와 개성에 따라 평평하고, 과장되고, 생동감 있고, 낭만적이며, 전형적이고, 현실적이며, 얼굴 표정이 밝고 섬세하다. 연기자는 한 손에 인형을 들고 현을 움직이며 눈을 움직이며 춤을 추면서 노래를 불렀다. 동작이 소탈하고, 노래 곡조가 격앙되어, 분위기가 무겁다. 주요 공연은' 하동',' 진영 참수',' 쌍궁' 등이다.
그림자극
그림자극은 소가죽 그림자극, 소극이라고도 불린다. 누관진은 현재 서루마을의 일부 그림자극 공연만 하고 있다. 빌딩관 그림자극은 조각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소, 당나귀 가죽은 조각, 조각, 조각, 조각, 조각, 염색, 덮개, 다림질, 바느질 등의 수단을 통해 인물, 동물, 도구, 장식품 등으로 조각하는 것은 모두 정교한 수공예품이다. 노래 곡조는 진강, 실판극, 도정을 위주로 한다. 스턴트는 칼로 목을 베고 말을 발로 차는 비행을 포함한다. 아리아는' 상봉은 화정',' 하동',' 새집으로 들어간다',' 왕당이 지옥에 내려가다',' 불과 싸우다' 등을 포함한다.
사화
사화는 연기, 조형, 기교로 승리하는 민간 예술로,' 연극사화' 라고도 하며, 단마사화, 마사화, 차사화, 고대사화로 나눌 수 있다. 각종 역사 신화 인물, 연극 인물, 연극 이야기를 주로 연기하다. 초진마을의 사화는 누관진의 대표로 여러 차례 표창을 받았는데, 특히 정서사의 청자와 정동사의 혈성 사화는 각기 특색이 있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심지 (예: 양초)
코어는 사회적 불의 우아한 예술이다. 엄지손가락이 굵은 강철 막대로 길이가 약 2 미터이며, 특제 책상 위에 고정되어 색종이로 모양을 만든다. 4- 10 세 아이가 위에 묶여 맨 위에 서 있음을 보여줍니다. 장면이 놀랍고, 위험하고, 기교가 기이하다.
진 자수
진 자수는 서주에서 기원하여 오늘 흥성하였다. 진 자수의 산지 중 하나로, 주로 수자수와 기계 자수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빌딩관은 대부분 수공 자수이다. 주요 핀은 평침과 제침이다. 자수품은 커튼, 침대 커버, 이불 커버, 베갯잇, 치마저고리, 봉관, 호랑이 베개, 자수 모자, 향낭을 포함한다.
종이 오려내기
누관 오려내기 구도는 완전하고, 배치가 정교하며, 단순하고 거칠고, 간결하며, 짙은 흙냄새와 강렬한 감정색채를 지니고 있다. 그것은 순박한 민간 풍격을 가지고 있는데, 주요 형식은 창화, 침대꽃, 문화, 커튼, 베갯꽃, 신발꽃, 쌍희화 등 다양한 형태로 꽃과 새, 새, 동물, 신화 인물, 전설을 포함한다. 루관진 루마마을 육공작새, 신안촌 위종이 오려내기 작품 1989 프랑스 동방예술제.
면화
밀가루 꽃은 속칭 꽃빵이고, 명절에 진열된 꽃빵은' 어빵' 이라는 뜻으로' 다상희경',' 닭빵' 은' 여명 일찍 일어나라' 를 의미한다. 찐빵을 찌울 때 온도는 매우 신경을 쓴다. 그렇지 않으면 성형할 수 없다. 만두를 만들 때는 충분한 공간을 남겨 일회성 성공을 거둔다. 찐빵을 쪄서 빨강, 녹색, 꽃 등 선명한 식용 색소를 넣는 것은 예술품을 감상하는 것과 맛있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점토
누관 진흙 플라스틱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천연 진흙 플라스틱이고, 하나는 진흙 플라스틱이다. 천연 진흙 플라스틱은 광대한 농촌에서 매우 흔하다. 대부분의 농촌 사람들은 어른이든 아이든 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은 도처에서 흙을 빌리고, 진흙을 문지르고, 모형을 빚고, 플라스틱 배아에 가루를 덮고, 각양각색의 다양한 도안의 조각상을 만들었는데, 주로 사람들이 오락과 감상을 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흙 플라스틱은 다릅니다. 먼저, 우리는 조각상의 목소리와 이미지를 파악한 다음 소유자와 협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연생관의 다이자량 (주로 그곳의 흙에는 사석이 없음) 에서 흙을 채취하고, 나무 막대기로 빈 골격을 묶은 다음 흙을 덮고 옷을 걸어야 한다. 성형한 조각상은 대부분 빨간 이불로 덮여 있고 눈은 빨간 종이로 덮여 있다. 우리는 상서로운 날을 선택해 개막을 했다.
종이 제본
건물관에는 종이 오려내기 연예인이 많다. 그들은 대나무 갈대를 뼈대로 하여 색종이로 등롱, 묘회 제물, 장례 제물을 만들었는데, 종류가 다양하고 모양이 아름다웠다. 전반적으로 등롱은 가장 인기가 많고 발전이 빠르다. 특히 연꽃등롱과 셀로판 등롱은 주변 농촌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묘회는 파빌리온 누각, 산수, 화초, 다채로운 색채, 연극 인물 또는 역사 이야기를 제사한다. 모두 종이로 만든 명품으로, 하나하나가 모두 민간 예술품이라 대중의 환영을 받는다. 장례용품은 일반적으로 종이 현수막, 물통, 화환, 소년소녀, 채마, 금산은산이 있으며, 지금은 컬러텔레비전, 냉장고, 소파, 별장, 자동차 등 장례용품을 내놓고 있다.
색화
누관 회화는 역사가 유구하여 주로 누관 계단식 논을 여러 차례 보수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많은 회화 예술가들이 있다. 현재 이미 두 개의 회화 팀이 설립되었는데, 각각 남채화팀 중결화팀이다.
이 예술가들은 풍경, 화초, 새와 짐승, 인물, 역사 이야기 등 다양한 색깔의 염료로 아름다운 도안을 정성껏 그렸다. 계상 대표화파는 삼원성황묘의 그림을 만들었고, 남채화파는 누관대와 채정랑의 그림을 만들었다.
천등
누관 천등은 누관 계단식 논밭의 한 장면으로, 지금으로부터 이미 8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그것은 백지, 가는 철사, 가는 대나무 장대로 만들어졌다. 매일 밤 발행됩니다. 풀려나기 전에 촛불이 가는 철사에 불을 붙였다. 등 안의 열팽창에 따라 천등이 천천히 하늘로 올라가 누관 하늘에 떠 있다.
빌딩관 천등에 관한 이야기가 있다. 송대 () 에는 남방학자 왕수재 () 가 누관대 () 에서 책을 읽고 그곳에서 책을 읽으며 도사의 지원을 받았다고 한다. 수재는 만약 그가 이긴다면 출가하여 어르신을 위해 봉사할 것을 맹세했다. 왕 수재는 북경에 가서 정말 상을 받았다. 그는 벼슬을 버리고 누관대에 가지 않으면 진퇴양난인 줄 알았다. 정월 대보름날 저녁에 그는 사람들이 북경에 천등을 놓는 것을 보았다. 그는 왜 안 되는지 알고 싶어한다.
가볍게 타고 엄광을 타다
음력 정월 23 일은 누관진각진촌의 마지막 연례 회의로,' 낙마회' 라고도 한다. 연례 회의에서 정서사는' 파란 불꽃' 을 공연했다.
청자 화염등은 매우 감상적인 가치를 지닌 민간 공예품이다. 그릇, 접시, 숟가락, 주전자 등 청자 녀석들이 큰 턴테이블에 고정되어 있다. 각진촌에서 청자 화염은 먼저 종이를 예쁜 파빌리온 누각으로 묶고 별 따기 건물을 매우 예쁘게 묶고 정교하게 만드는 것이다. 건물 주위의 벽은 가는 실로 만든 다음 한약으로 만든 특수한' 약' 을 청자에 붙였다. 여덟 개의 정교한 도자기 그릇으로 만든' 바람 벨' 이 건물 구석에 걸려 있어 걸을 때 소음을 낸다. 모든 청자가 무너지려고 했지만, 사화가 헤엄칠 때마다 아무것도 떨어지지 않았다. 그것이 끝나면, 그것은 해독제에 의해 제거될 것이다.
척추동물
등짐승은 누관진 농촌에서 구운 일종의 건축 공예품이다. 주로 새로 지은 집의 용마루에 설치된다. 예술가들은 대부분 누관진 북택촌 5 조에 집중되어 있다. 그들은 연생관의 다이자량에서 흙을 운반해 반죽을 휘저었다. 예술가들은 수공으로 닭, 물고기, 비둘기, 학 등 새와 짐승을 구겨 용봉과 배합했다. 그들은 그것을 가마에 넣고 도자기로 태웠다.
손발동물 사용에 주의하세요. 일반 민간 건물은 닭, 물고기, 비둘기, 학만 사용할 수 있다. 닭은' 행운', 물고기는' 연세', 비둘기는' 핑안', 학은' 장수' 를 의미하지만 용봉은 사용할 수 없다. 불타는 용봉은 절이나 다른 전문 궁궐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바닥에는 운와가 배합되어 고풍스럽고 엄숙하며 상서로우며 부귀해 보인다.
모내기
모가는 관진에서 유행하는 민간 무용으로, 허리 드럼을 포함한다. 현재 마을에는 20 개의 양코 팀이 있는데, 보통 30 ~ 50 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설을 맞아 모내기 공연을 하는데, 앞의 수십 면에 채색 깃발이 펄럭이고, 수십 면에 징과 북이 음을 낸다. 양코, 청장년 여성, 노부녀는 모두 기쁨에 넘쳐 은은한 북소리에 서서, 붉은 녹색과 녹색이 섞인 옷을 입고, 붉은 비단을 들고 걸으면서 춤을 추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효가
효경' 은 누관진 산간 지역에서 전해 내려오는 민가 한 곡이다. 섬서성남에서 빌딩 관진까지 전해졌다. 보통 고인이 묻히기 전날 밤에 이 노래를 부른다. 공, 드럼, 심벌즈 및 기타 악기와 함께 3-5 명으로 구성됩니다. 노래를 부를 때는 혼자 부르고, 때로는 많은 사람들이 합창한다. 노래의 주요 내용은' 24 효',' 30 육조',' 36 고대인' 이다.
효가가 누관진에 전해진 지 오래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산간 경제의 발전과 국가 정책의 변화에 따라 많은 산간 지역 사람들이 산 밖으로 이사를 갔고, 노약자만 산에 남아 있었다. 효가는 누관진에서 점차 쇠퇴하여 멸종 위기에 처한 민가가 되었다.
부예
간단한 직물은 컬러의 천과 컬러의 실로 만들어졌다. 농촌 여성의 가공을 거쳐 일정한 예술적 효과를 거두었다. 과거에는 향낭, 지갑, 호랑이 베개, 천 호랑이, 호랑이 신발을 만들었다. 현대인들은 자연을 고수하는 것을 점점 더 추구하고 있으며, 이 주제를 표현하는 원단과 색채는 우아하고 밝고 베이지색, 연한 갈색, 벽돌빨강, 짙은 녹색 등이 되었다. 대지음이 널리 환영받다. 도안은 간단하고 활발한 경향이 있으며, 식물의 뿌리잎, 꽃, 해어, 산호, 조개껍질 등이 묘사한 제재가 더욱 두드러진다. 꽃 원단의 질감에서 거칠고 섬세한 대립 통일을 강조한다.
부예도 민간 종이 오려내기, 조각, 일체형으로 만든 종합 예술로 주로 전통 민속에 의존한다. 아이가 보름달이 되면 할머니는 호랑이를 선물하고, 부예는 가족을 꾸밀 수 있어 가정을 더욱 따뜻하게 해 주신다. 원단 조형은 우아하고 대범하며, 색채가 심플하고 발랄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귀엽고 자연스럽고 재미있다.
마각
마고추는 누관진의 일종의 민간 신앙이다. 일반적으로 고대에 동서루 제사를 거행할 때 인근 마을에서는 종이 묶음, 대왁스 등 제물을 절에 배달하는데, 보통 세 명의' 마각' 호위병이 있다.
마각은 파마각이라고도 불리는데, 아침에 성숙하고 경험 많은 사람 서너 명을 골라 큰 칼, 현수막, 시계 등을 준비하고 신 앞에서 불을 태우고 절을 한 다음 징과 북이 귀청이 터질 것 같다. 징과 북소리에 칼을 들고 시계를 태우는 법마각은 호법을 본받아 점점 큰 칼을 휘두르며, 마치 어지러운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뒤에 한 사람이' 말뿔을 둘러쌌다' 며 걸어가면서 큰 칼이 휘둘릴까 봐 관중을 다치게 했다. 모두들 만나 모두 물러났고, 지정된 곳에 이르러 제물을 바치고 종이를 태우고 점차 쉬다가 깨어났다. 그것은 "말 뿔" 이라고도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