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의 정신 건강에 관한 긴 이야기

고대의 정신 건강에 관한 긴 이야기

1. 원숭이 이야기

고대 인도의 열대 정글에서 사람들은 원숭이를 잡기 위해 이상한 사냥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원숭이가 좋아하는 견과류를 고정된 작은 나무 상자에 넣는 것입니다. , 원숭이의 앞발이 삽입될 만큼만 상자에 작은 구멍이 열립니다. 일단 원숭이가 너트를 잡으면 발을 꺼낼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원숭이를 잡기 위해 종종 이 방법을 사용하는데, 원숭이는 가진 것을 놓지 않는 습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자신을 살펴보면 아마도 우리는 그럴 것입니다. 원숭이만이 그런 실수를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받은 지위와 혜택을 놓지 못해서 어떤 사람은 매력적인 돈을 놓지 못해서 온종일 돌아다니며 정당한 직업을 소홀히 하고, 어떤 사람은 큰 일자리를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해 돈을 버는 것은 종종 누에고치로 끝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권력에 대한 욕망을 버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게 아첨하고 뇌물을 주고 받기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일단 그 문제가 드러나면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인생이라는 배는 원하면 너무 많은 물질적 욕망과 허영심을 실을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반대편 해안에 도착했을 때 좌초되거나 가라앉는 것을 방지하려면 가볍게 짐을 싣고, 필요한 것만 가져가고, 내려놓아야 할 "견과류"를 결단력 있게 내려 놓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영혼이 없는 살아있는 시체가 될 위험이 있습니다.

2. 코브라

유명한 티베트 요가 스승인 감포파(Gampopa)는 인간의 마음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마음이 간섭하지 않으면 스스로 치유될 수 있고, 탁한 물은 휘젓지 않으면 자연히 순수해질 것입니다. "

정신적 걱정이 형성되는 매우 중요한 이유는 이미 발생한 현실이나 내부 문제를 수정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기 때문에, 사실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렇게 습관적으로 잘못된 방식으로 문제를 계속 해결하거나 단순히 문제를 초월하려고 할 때. 그때부터 우리의 심리적 문제가 실제로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해결책은 좋든 싫든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면 문제는 서서히 풀리기 시작합니다. 강박장애나 불안장애를 앓고 있는 환자들이 치료를 받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러한 자연스러운 진리를 이해할 수 있다면 약물 없이도 증상이 치료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모리타치료의 핵심 사상이다.

태국 불교에는 이 문제를 잘 보여주는 코브라 비유가 있다.

“마음의 활동은 죽일 수 있는 코브라와 같습니다. 코브라를 방해하지 않으면 독이 아무리 강하더라도 우리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우리가 가까이 가지 않거나 잡으려고 하지 않는 한 그것은 우리를 물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똑똑하다면 그것을 건드리지 마십시오. 코브라를 방해하지 않는 것처럼 있는 그대로 두고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에 집착하지 마십시오. 현명한 사람은 마음속에 이러한 태도로 코브라를 대할 것입니다. 마음 속에 좋은 감정이 생기면 그 감정이 선하게 되도록 하고, 마찬가지로 악도 악하게 놔두십시오. 왜냐하면 우리는 악이나 선을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부담과 편안함을 원하지 않으며, 우리의 욕망이 그치면 평화가 확고히 자리잡습니다.”

3. 전부는 아니더라도 대부분의 경우 우리는 우리 자신의 기본 가정을 바탕으로 외부 세계를 경험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종종 우리 자신의 투영입니다. 습관에 기초하지 않은 고대의 영적 수련 방법은 우리가 오염을 인식하는 능력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티베트 불교의 독특한 보시 방법은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잘못된 인식의 힘을 천천히 약화시키는 것입니다. . 이런 수행은 밤에 하늘무덤과 같은 무서운 곳에서 혼자 행하며, 하늘무덤에 있는 악귀들에게 자신의 살과 피를 바치는 상상을 하여 수행하는데, 이는 인간의 마음속에 가장 깊은 두려움을 자극하고 수행자를 가능하게 한다. 모든 환각과 환상에 직면하기. 이 모든 두려움은 옳고 그름을 혼동하는 무지한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깨닫고 궁극적인 이해와 초월을 얻으십시오. 이것은 용기가 필요한 법입니다. 티베트에서는 실제로 이 법을 실천하는 사람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이 방법은 미신적인 환상에서 시작하여 미신적인 환상은 단지 자신의 마음의 표현일 뿐이라는 깨달음으로 끝납니다.

옛날 티베트 동부에서 삼사라 수행을 전문으로 하며 홀로 수양을 하던 한 수행자가 현실을 이해하려고 애썼다. 초다(Choddha) 수행을 통해 그는 집합적으로 악마적 현상이라고 불리는 환상적 현상을 점차 극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저녁, 뚝배기에 집에서 만든 치즈 한 그릇을 들고 그의 여동생이 찾아왔다. 그는 잠시 오두막을 나갔고, 그녀는 그가 돌아오기를 기다렸다. 기다렸으나 그 누이는 보지 못하고 뚝배기를 의자 위에 올려놓고 떠났습니다.

드디어 선인이 돌아왔을 때 방은 이미 매우 어두워졌는데, 만다라에서 깜박이는 버터 램프가 치즈가 담긴 뚝배기를 희미하게 비추고 있었고, 그 둥근 주둥이에는 치즈가 덮여 있었다. 선인은 그것을 거대한 악마로 보았다. 눈.

용감한 요기로서 그는 두려움을 보이고 싶지 않았습니다. "바!" 그는 "악마는 몸이 없다"고 소리치고는 겉옷을 벗고 악마를 채찍질했습니다.

의자가 넘어지면서 치즈가 튀어나왔어요. 깜박이는 등불 아래 어두운 벽에 하얀 눈이 흩 뿌려졌고, 갑자기 방 구석 구석에서 그를 쳐다 보는 사악한 눈!

거침없이 숄을 휘둘러 그들을 때렸지만, 때릴수록 사방에 사악한 눈이 도사리고 있는 듯!

집중해서 두드려서 망상의 흐름을 모두 끊은 결과, 어느 순간 요기는 자신의 손에 치즈가 묻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갑자기 자신이 얼마나 우스꽝스러운지 깨닫고 웃음을 터뜨렸습니다.

애초에 파괴할 악마는 없습니다. 나는 너무 많은 철학을 사용하여 판단하지만 눈을 사용하여 상식적인 관찰을 하지 않으므로 나 자신을 속입니다.

이 이야기는 모든 미신과 광신주의가 인간 마음의 심리적 투영일 뿐이라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미신이나 광신의 환상은 단지 자신의 마음의 표현일 뿐이라는 것을 이해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밖의.

4. 개 이야기

목이 말라 죽을 뻔한 채 수영장 옆에 서 있던 개는 물가에 머리를 갖다댈 때마다 물을 보았습니다. 수영장 안에는 겁이 나서 급히 고개를 움츠리는 개도 있었는데, 너무 목이 말라 더 이상 두려움을 참지 못하고 물 속으로 뛰어들었습니다. 다른 개는 사라졌습니다.

개의 장애물은 자신이 추구하는 것과 자신 사이에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인간은 '나의 장애물'이 '나 자신'임을 발견할 때 '나의' 장애물은 제거되고 스스로를 이겨낸다. ——고대 수피 서적에서 발췌

5. 모든 것이 항상 보이는 것과는 다릅니다

여행하는 두 천사가 부유한 가족과 함께 지냅니다. 가족은 그들을 친절하게 대하지 않았고 아늑한 손님용 침실에서 밤을 보내는 것을 거부하고 대신 추운 지하실 구석을 찾았습니다. 그들이 잠자리를 정돈하고 있을 때 나이 많은 천사가 벽에 구멍이 난 것을 발견하고 그것을 고쳐 주었습니다. 어린 천사가 이유를 묻자 늙은 천사는 "어떤 것들은 보이는 것과 다르다"고 답했다.

다음날 밤, 두 사람은 아주 가난한 농부의 집에 머물렀다. 주인과 그의 아내는 그들에게 매우 따뜻했습니다. 그들은 손님들을 대접하기 위해 가지고 있던 작은 음식을 꺼내고 나서 두 천사에게 그들의 침대를 양보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일찍, 두 천사는 농부와 그의 아내가 울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의 유일한 생계 수단인 소가 죽어서였습니다. 어린 천사는 몹시 화가 나서 늙은 천사에게 왜 그런 일이 일어났는지 물었습니다. 첫째 가족은 모든 것을 다 갖고 있었고, 둘째 가족은 가난함에도 불구하고 손님들을 따뜻하게 대접했습니다. 소의 죽음을 막지 마세요.

“어떤 것들은 보이는 것과 다릅니다.” 늙은 천사는 “우리가 지하실에서 밤을 보낼 때 벽에 뚫린 구멍을 통해 벽이 금 덩어리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주인은 타락했습니다. 욕망에 사로잡혀 자신의 재산을 공유할 생각이 없어 벽에 난 구멍을 메웠습니다.

“어젯밤에 농부의 아내를 부르러 죽음이 찾아왔고, 나는 소에게 그 자리를 맡겼습니다. 그래서 어떤 것들은 보이는 것과 다릅니다. ”

때때로 상황이 예상대로 되지 않는 것처럼 보일 때도 있습니다. 믿음이 있다면 노력이 결실을 맺을 것이라는 믿음만 있으면 됩니다. < /p >

어떤 사람들은 우리 삶에 들어왔다가 곧 떠나갑니다...

어떤 사람들은 친구가 되어 잠시 머물다가... 우리 마음속에 아름다운 발자국을 남깁니다.

좋은 친구 덕분에 우리는 예전과 달라집니다!

어제는 역사

내일은 미스터리

오늘은 미스터리 선물입니다! /p>

그래서 선물이라고 부릅니다!

이 작은 천사를 데리고 가서 그녀가 당신에게서 멀어지지 않게 하세요

그녀는 당신을 돌보기 위해 여기 있습니다. .당신의 수호천사

참고: 선물은 현재, 선물, 선물의 의미를 동시에 갖습니다.

6. 타락한 불멸의 몸

당나라. , Wuzhou의 Chen Conglang 선사는 한때 사원에 있었고 King Kong의 점토 조각품이 파손되어 땅에 떨어졌습니다.

그 옆에 있던 스님이 Conglang 선사에게 "이것이 바로 이것이기 때문입니다. 킹콩의 불멸의 몸.", 왜 떨어졌나?

목진종랑 선사가 선 침대를 두드리며 말했다. “아! 금강석에도 걷고, 서고, 앉고, 누워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누워서 낮잠을 자고 싶어합니다. ”

흥미로운 선(禪) 사례다.

심리상담과 결합하면 어떤 것을 꼭 해야 하고, 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될 수도 있다. 이렇다 저렇다 저렇다라고 생각하는 것이 반드시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건 이래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것들이 실제로 자연의 일부입니다. 나쁜 생각이나 심리적 증상이 단지 자연의 일부라는 것을 이해하면 특정 매듭이 자연스럽게 열립니다.

자연을 초월할 수 있는 것이 있을까?

우리는 문제가 생기면 이건 나한테 필요한 부분이 아니라고 말하고 빨리 문제가 사라지게 놔두는 경우가 많다. 내가 이런 일을 한다고 해서 무시당해야 합니까?

아니요! 까다롭고 긴장할수록 문제는 실제로 불안으로 인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어떤 문제는 원래 우연히 나타나는데, 그것에 집착하기 시작하고 그것이 빨리 사라지기를 바라면 이 문제에 더 강해지고 집착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단지 자연의 발현일 뿐이라는 것을 좀 더 여유롭게 직면하고 이해한다면 모든 것이 더 단순해지고 쉬워질 것입니다.

어떤 증상도 우리 자신의 것이 아닐까요? 신체의 일부인가, 정신의 일부인가?

증상은 단지 신체와 정신의 전통적인 감각을 벗어난 상황일 뿐, 자연 자체에 있어서는 정상인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삶을 마주하면 문제는 원래 있었던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바즈라와 마찬가지로 땅에 떨어지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종교적인 디자인상 파괴할 수 없는 몸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쓰러진 킹콩은 분명 정신병자였다. 하지만 뛰어난 선사는 예상치 못한 합리적인 대답을 내놓았다. 킹콩도 누워서 잠을 자야 했다. 그래서 마음속의 매듭이 자연스럽게 풀렸어요.

우리 각자가 자신의 산만한 생각이나 증상을 받아들이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그러면 애초에 당신에게 강요된 것이 없기 때문에 당신을 위해 치료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부과라고 하면 실제로는 무엇이 당신에게 해를 끼치는지에 대한 비현실적인 주관적인 가정입니다.

즉, 애초에 실제적인 속박이 없었기 때문에 풀려날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