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게임 변화 세계 리뷰 (1)
게임 변화 세계 리뷰 (1)
이 주류 전통적 관점이 일치하는 시대에는 게이머를 게임에서 멀어지게 하고 현실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 모두는 게임이 어떻게 우리의 시간을 낭비하고 우리의 삶을 파괴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작가는 반대의 관점을 제시했다.
우리는 게임에서 완전히 다른 삶을 만들어 우리의 삶을 창조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우리가 게임을 즐기는 것처럼 우리의 현실 세계를 즐길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이것은 대담한 생각이지만, 특히 재미있는 생각이며, 게임업계를 더 생태적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으로 이끌 수 있는 길이다. 게임에서 더 현실적인 이상세계를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이 가상세계에서 더 많은 시간과 돈을 소비하도록 끊임없이 끌어들이는 것이 아니라, 이런 병적인 가치관은 인류를 쇠퇴로 이끌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우리는 더욱 생태적인 방식으로 우리의 게임 산업을 운영하여 그 양성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게임에 집착하는가?
나는 게임에 매료된 동료가 있는데, 심지어 일하는 동안 화장실에 몰래 숨어 있는 데도 많은 시간을 보냈다. 집으로 가는 길에 나는 내 손을 떠날 수 없다. 그의 강박 관념은 나를 소름 끼치게 했다. 나는 왜 이 가상 세계에서 많은 시간을 낭비해야 하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저도 온라인 게임을 해 봤는데 게임을 아주 좋아해요. 가장 간단한 동물조차도 나를 컴퓨터 앞에 하루 동안 앉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하지만 이것이 중독성이 되기 시작하고 많은 시간을 낭비했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나는 이 게임을 과감하게 삭제하고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게임의 거대한 마력을 잘 알고 있는데, 이것이 내가 이 책을 읽게 한 이유이기도 하다. 어떤 인식이 이렇게 많은 유명 큰 커피를 이 책에 주목하게 하는가? 이 큰 커피들은 기본적으로 극도로 자율적이라는 것을 알아야 하는데, 어떻게 게임을 걸림돌로 만들 수 있습니까? 이 호기심을 가지고, 나는 나의 독서 여행을 시작했다.
게임의 초기 설정은 모두 초보자로 천천히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큰 보스에 대항하기 위해 서로 다른 패밀리와 팀에 합류했습니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평등하며 뒷문이 없습니다. 유일한' 뒷문' 은 돈을 써서 장비를 사서 자신을 더욱 강하게 하는 것이다.
현실 사회에는 일련의 불공정 현상이 없다. 여기서 실력이야말로 왕도이다. 그래서 인생에서 한 번 거절당한 수많은 사람들이 이 가상세계에서 균형감과 편안함을 찾아 현실 생활의 난처함과 참담함을 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극도의 정서적 활성화' 로 자존심의 쾌감을 경험하는 것이 많은 사람들이 게임 세계에 빠져 있는 이유일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우리 자신의 영웅이다. 그래서 우리는 개미처럼 느껴지지 않고 숨쉬는 것조차 그렇게 비천하다.
게임에서도 많은 어려움을 극복해야 하지만, 그 흥미진진한 이야기, 어려움을 극복한 후의 업적, 화려한 인터페이스가 큰 성공 충격을 준다.
필자의 사고방식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게임 정의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곡해하고, 많은 게임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게임의 결정적인 기초특기로 삼고 있다.
저자는 이 게임이 네 가지 결정적인 특징만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목표, 규칙, 시기 적절한 피드백 시스템, 자발적 참여.
게임으로 점차 현실을 실현하려면, 먼저 게임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색안경을 쓰지 않고 게임을 봐야 게임의 정수를 진정으로 체득하고, 그것을 이용하여 우리의 인생관과 가치관을 개선하고, 더 나은 자아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게임이 현실 세계를 보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첫째, 장애물에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정신.
게임은 우리가 자발적으로 장애물에 도전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우리가 개인의 우세를 더 잘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많은 경우, 게임에서 끊임없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마음의 흐름' 상태에 대한 우리의 기억은 최종 성공과 정상에 서고자 하는 우리의 열망보다 훨씬 더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전명언)
만약 우리가 이 특성을 현실 생활의 모든 측면에 적용할 수 있다면 어떻게 될까? 우리가 끊임없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을 높이고, 인생의 절정에 오를 수 있는 큰 가능성이 있습니까? 물론, 이것은 단지 가설일 뿐이다. 하지만 우리가 이 특성을 합리적으로 이용하여 우리의 일과 생활을 보고 안배할 수 있다면 현실을 순간적으로 입체화하고 흥미롭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현실을 재창조하고, 게임처럼 만들고, 사람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선사한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둘째, 끊임없는 낙관을 유지하고 언제 어디서나 행복의 힘을 만들어 봅시다.
현실은 우리에게 너무 많은 억압을 가져다 주고, 게임은 우리에게 더 많은 흐름과 자랑스러운 경험을 가져다 준다. 썩은 게임은 우리로 하여금 아주 빨리 피곤하게 하고, 마지막에는 다시는 건드리지 않을 것이다. 우수한 게임은 우리로 하여금 일시적인 심류와 교만을 뛰어넘어 더욱 지속적인 감정적 보답을 제공할 수 있게 한다. 우리가 게임에서 자주 만나는 것은 부의 만관과 성공이 아니라 끊임없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기쁨이다. 만약 우리가 합리적으로 게임화를 이용하여 현실을 개선할 수 있다면, 우리가 현실에서 지속적인 기쁨과 낙관을 자주 느낄 수 있다면, 우리의 생활은 어떤 큰 변화가 있을 것인가?
여기까지 쓰니 갑자기 내가 본 책' 행복한 방법' 에서 행복에 대한 정의가 생각났다.
행복은 행복과 의미의 결합이어야 한다. 진정으로 행복한 사람은 자신의 의미 있는 생활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이런 해석은 생활 속의 어떤 순간에만 국한되지 않고, 생활의 전체 과정이다. 사람들이 때때로 고통을 겪을지라도,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여전히 행복합니다.
우연히도 이 책은 행복에 대한 견해도 언급했다.' 외부 보상을 실현하는 것은 행복을 창조할 수 없다',' 내부 보상에서 오는 행복은 놀라운 적응성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행복의 유일한 원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