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역사상 어떤 신동이 있습니까?

중국 역사상 어떤 신동이 있습니까?

어린이 이야기에 따르면 신동 주월 () 은 여덟 살 때 선생님이 도엄마 이발의 그림을 그리는 것을 보았는데, 그림 속에는 도엄마 집안이 빈한해 머리를 자르고 술을 갈아입는 모습이 담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주월은 도어머니가 손에 금삽을 끼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금삽을 가리키며 선생님께 물었다. "이것은 술을 바꿀 수 있는데, 왜 이발을 해야 합니까?" " 하성 선생님은 크게 놀라셨다. 청대의 저명한 학자 다이동원 65, 438+00 세가 되었을 때, 그의 선생님은 그에게 "대학의 장구는 성인 공자가 기억하고 있다" 고 말했다. 그리고 증자의 발언은 증자의 학생이 녹음한 것이다. " Dai Dongyuan 은 듣고 물었다: "이것이 Zengzi 가 묘사 한 공자의 연설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것은 Zengzi 학생들이 묘사 한 Zengzi 의 연설입니까? 선생님이 대답했다. "이것은 주가 그의 주석에서 말한 것이다." 다이동은 의아해하며 물었다. "주씨는 언제 사람입니까?" 선생님이 말했다. "남송의 사람." 다이 동원 (Dai Dongyuan) 이 다시 물었다. "공자와 쩡자 (Zengzi) 는 언제 있었습니까? 선생님이 말했다. "사람들은 동주시대에 살고 있다." 다이동원이 또 물었다. "동주와 남송 사이의 간격은 얼마나 됩니까?" " 선생님은 "약 2000 년 동안. Dai Dongyuan 은 "2,000 년 이상 떨어져 있기 때문에 Zhu Yixi 는 공자와 Zengzi 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교사는 말문이 물었다.

"아동세계론" 에 따르면, "사마광은 어릴 때 한 무리의 아이들과 놀았다. 한 아이가 물독에 빠지자 그 아이들은 가버렸다. 공채석을 취하고, 그 항아리를 깨뜨리고, 그것을 얻다. 클릭합니다 \ "원 총리 yanbo. 쇼, 군공이 공을 치고, 공이 기둥구멍으로 굴러 들어가 공용 물을 붓고, 공이 떠내려갔다.

\ "서점 위안 비싼? 총 녹음부? 유민' 은 춘추전국시대 진국 신동 간로, 12 살 때 진상 여부웨의 사인을 기록한다. 당시 진시황은 장탕 대신 제비를 보내 연공 조를 공동으로 공격하여 강 사이의 땅을 개척하려고 했다. 장탕은 "내가 진나라를 위해 조국을 정복했을 때 조국은 나를 매우 미워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누가 장국을 잡을 수 있고, 그에게 100 개의 땅을 보상할 수 있습니까? 나는 오늘 제비에 갈 예정이어서 갈 수 없다. " 뤼부웨이는 매우 불쾌했지만, 그는 그를 강요하지 않았다. 간로는 뤼부웨이에게 물었다. "후군은 왜 이렇게 기분이 안 좋아요?" " 고 말했다: "나는 제비를 위해 3 년 동안 일하게했다. 연국은 자단 왕자를 인질로 삼아 진나라에 들어갔다. 내가 직접 장탕을 연으로 초청해서 사진을 찍으러 왔는데, 그는 가려고 하지 않았다. " 간로는 말했다: "나는 그를 초대한다. 클릭합니다 루 푸 웨이 (Lu fuwei) 는 그를 꾸짖으며 말했다: "가! 나는 그를 직접 초대하지 않을 것이다. 당신은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간로가 말했다. "항추는 일곱 살 때 공자의 선생님이 되었고, 나는 지금 열두 살이다. 당신은 내가 그것을 시도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왜 나를 욕해? " 그래서 간로는 장탕을 만나러 가서 장탕에게 물었다. "당신의 공헌은 무안군과 비교될 수 있습니까?" " 장탕이 대답했다. "무안군은 남쪽에서 강대한 초국을 꺾고, 북방에서 연국과 조국을 물리치고, 그들을 물리쳤다. 얼마나 많은 도시가 파괴되었는지, 얼마나 많은 도시가 함락되었는지 모르겠다. 나는 그보다 못하다. " 간로가 말했다. "진 (), 영후 () 와 문신후 () 는 누구의 권력이 더 큰가?" 장탕이 대답했다. "문심후를 하는 것보다 기다리는 것이 낫다." Ganluo 는 말했다: "폴로 허우 유 공격 조, 차단, 그래서 셴양 7 방법 에서, du you 로 사망했다. 오늘 문신후가 직접 연국에 가서 사진을 찍으라고 초대했는데, 너는 오히려 가려고 하지 않는다. 네가 어디에서 죽을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장탕은 연국에 가겠다고 약속했다. 장탕이 떠난 지 며칠 안 되어 간로는 문심부웨이에게 말했다. "차 다섯 대를 빌려 장탕을 대신해서 조에게 보고해 주세요." 문심 황제 뤼부웨이는 진시황에게 진시황을 만나 이렇게 말했다. "그 당시 간무의 손자인 간로는 나이가 많지 않았지만, 유명한 학자의 후손들은 모두 그가 제후가 될 재능이 있다고 들었다. 오늘 장탕은 연나라에 가고 싶지 않다고 했는데, 간로가 그를 설득하러 갔기 때문이다. 간로는 먼저 조에게 보답하기를 원하니, 그가 가도록 허락해 주십시오. " 진시황은 간로를 불러 사자를 보내 조씨를 만나러 갔다. 조향왕은 직접 밖으로 나가 간로를 맞이했다. 간로가 조왕에게 말했다. "연국의 태자가 진나라로 포로로 끌려갔는데 폐하께서 들으셨습니까?" 왕 자오 (Wang Zhao) 는 대답했다: "나는 그것을 들었다. 클릭합니다 그가 말하길, "장탕이 연과 결혼했다는 말을 들었니?" 왕 자오 (Wang Zhao) 는 대답했다: "나는 들었다. 클릭합니다 간로는 말했다: "연왕단 입진 () 은 연희 () 가 진 () 을 속이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하고, 장탕 () 은 연상 () 으로 들어가 진 () 을 속이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제비와 진은 서로 업신여기지 않는다. 만약 그들이 연합하여 조씨를 공격한다면, 조는 위험에 처할 것이다. 연과 진의 동맹은 다른 것이 아니라 공격을 위해 하천 지역을 확장하는 것이다. 폐하께서 나에게 오성을 주어 수로를 넓히시길 바랍니다. 내가 귀국할 때, 나는 진왕에게 연왕을 보내달라고 요청하여 강대한 조찬이 약소한 연국을 공격하게 할 것이다. " 자오 는 즉시 진, 진 반환 Yantai zidan, 해산 진 연 얼라이언스 에 다섯 도시를 잘라. 그런 다음, 조 연의 국가 공격, 고체 30 개 도시를 점령하고 진 11 개 도시를 보냈다. 간로는 진왕에게 돌아가고, 진왕은 간로를 상경으로 봉하였다.

한나라 외황현 지사의 아들 (이름이 이미 없어졌다) 은 겨우 열세 살이다. 그 당시 항우는 외부 황성을 공격하여 며칠 안 되어, 외부 황수군이 항복했다. 항우는 15 세 이상의 남자에게 성동으로 달려가 그들을 죽일 준비를 하라고 명령했다. 현령사인의 아들은 항우를 만나러 가서 말했다. "펭이 강탈을 당하고, 바깥세상을 두려워하고, 대왕에게 병을 치료하고, 왕은 속았다. 국민들이 마음을 되찾을 수 있을까? " 그 후로 양동에는 10 여 개의 도시가 있었는데, 그들은 모두 무서워서 내리기를 원하지 않았다. \ "시앙 유 는 그가 말한 것을 듣고, 그래서 그를 죽일 사람을 용서했다. 그 후, 황에돔의 수양 제성은 소식을 듣고 항우에게 항복했다.

겨우 열 살 된 공문동은 아버지와 함께 낙양에 갔다. 당시 이원리는 매우 유명했고, 관원들은 리스를 대장으로 숭배했다. 집에서 전화하는 사람들은 모두 재능이 있어서 사촌을 불러야 들어갈 수 있다. 이때 문거가 이씨네에 와서 문지기에게 말했다. "저는 이씨네 친척입니다." 차에 타세요. 만나서 이원리가 그에게 물었다. "당신은 나와 무슨 관계입니까?" " 문거가 대답했다. "과거에는 나의 조상 중니와 너의 조상 백양은 모두 사제의 존경을 받았기 때문에 나는 너와 영원한 선을 가지고 있었다." 이원리와 그의 손님들은 모두 놀랐다. 나중에 양천 의사가 도착했을 때, 다른 사람들은 그에게 방금 발생한 일을 알려주었다. 첸은 말했다: "시간이야, 하지만 항상 좋은 것은 아니야. 클릭합니다 문국화가 말했다. "내가 너를 보고 싶을 때, 나는 하나가 될 거야." 양첸을 난처하게 하다. 공문이 다른 사람에게 비하될 때, 그는 신속하게 반응하고, 다른 사람의 화제를 받아들이고, 교묘하게 반격하고, 자신의 존엄성을 지킬 수 있다. 그의 대답에서 우리는 그의 사유가 유연하고 반응이 민첩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추앙 영 스케치 \" 기록에 따르면, 왕 주조 yinxian 에서 태어났다. 아홉 살 좋은 시. 그가 궁중에서 공자, 안 등 문인을 위해 거위를 쫓을 때, 궁중의 난장판을 보고 마음속으로 한숨을 쉬었다. 그는 시 한 수를 써서 "안회야로 별을 보고 스승이 비를 향해 왔다" 고 말했다. 만대공 자생, 누가 돈을 고치겠습니까? 클릭합니다 심판관은 그의 재능에 놀라서 그를 불렀다. 그때 그는 짧은 옷을 입고 있었다. 그에게 물었다: "신동 셔츠는 왜 짧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신동의 셔츠는 짧아서 소매가 봄바람을 만들었다. 나는 황제 에 가지 않았지만, 먼저 messire 공물 에 왔다. "

곽충운, 태화인, 어렸을 때 어른과 함께 목욕을 했습니다. 우연히 거북이 한 마리가 물 위에 떠올랐을 때, 장로는 구름에 대해 말했다. "거북이가 물 위에 떠 있는 것은 녹색이다." 곽충운은 구름에 대해 "군중 속에서 나서서 팁을 내라" 고 말했다. 옹마이, 숭안인, 열세 살, 총명한 민혜로 현 지도자 중 한 명이 되었다. 오양계 () 가 시를 지어 그를 시험하며 말했다. "죽순은 하늘을 뚫는다." 그가 대답했습니다. "버섯이 못처럼 생겼어요." 현장은 그를 존중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는 젊기 때문이다. 그에게 물었다: "샤오 jieyuan 어떤 책을 읽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시 속의' 곁눈쥐' 라고 대답했다." 모두 풍자이다. 술자리가 끝난 후, 기생이 그에게 시를 써달라고 하자, 그는 즉시 한 곡을 썼다. "나는 13, 4 살이 아니다. 부끄러워서 게으른 사람은 고개를 들 수 없다." 너의 마음은 여전히 나처럼 낭만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보안관은 그를 크게 칭찬했다. 진의 아들은 젊고 총명하다. 아홉 살 때 첸은 붓대를 가리키며 "필봉이 산같다" 고 말했다. 그는 "바둑판이 나로같다" 고 대답했다. " 그는 또한 "스와 세 아버지와 아들, 문장 정말 좋다. 그는 "쳉 멘 형제, 당신의 미덕과 정의는 존경할 만하다. \ "Guixi 사람들은 월요일에 지나가고, 여섯 살 때 아버지와 함께 군에 들어갔다. 해가 뜨자 사람들은 구름에 "동방의 일출이 그들로 하여금 눈을 뜨게 했다" 고 말했다. 그는 "서악산이 고지대에 우뚝 솟아 있다. 왕격경산인, 다섯 살 때 부당에 들어갔다. ". 아버지는 명령했다: "테이블의 네 모서리가 옳습니다. 클릭합니다 대답: "불전 양처마 높이. ""

둘째, 빠른 반응

사료에 따르면, 중국 고대의 신동은 대부분 반응이 민첩하여 시사 중의 대답이든, 다른 사람의 심문에 응하든 빠르고 적절하며 품위 있게 반응할 수 있다. 이 방면의 연대기는 매우 풍부하다.

유의경' 세설 신어' 에 따르면? 어록' 에 따르면, 겨우 열 살 된 공문동은 아버지와 함께 낙양에 갔다. 당시 이원리는 매우 유명했고, 관원들은 리스를 대장으로 숭배했다. 집에서 전화하는 사람들은 모두 재능이 있어서 사촌을 불러야 들어갈 수 있다. 이때 문거가 이씨네에 와서 문지기에게 말했다. "저는 이씨네 친척입니다." 차에 타세요. 만나서 이원리가 그에게 물었다. "당신은 나와 무슨 관계입니까?" " 문거가 대답했다. "과거에는 나의 조상 중니와 너의 조상 백양은 모두 사제의 존경을 받았기 때문에 나는 너와 영원한 선을 가지고 있었다." 이원리와 그의 손님들은 모두 놀랐다. 나중에 양천 의사가 도착했을 때, 다른 사람들은 그에게 방금 발생한 일을 알려주었다. 첸은 말했다: "시간이야, 하지만 항상 좋은 것은 아니야. 클릭합니다 문국화가 말했다. "내가 너를 보고 싶을 때, 나는 하나가 될 거야." 양첸을 난처하게 하다. 공문이 다른 사람에게 비하될 때, 그는 신속하게 반응하고, 다른 사람의 화제를 받아들이고, 교묘하게 반격하고, 자신의 존엄성을 지킬 수 있다. 그의 대답에서 우리는 그의 사유가 유연하고 반응이 민첩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대 중국시는 한 사람의 재능과 지혜를 측정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고대 신동 연대기에는 신동의 민첩성에 관한 시사 묘사가 무수히 많다.

\ "추앙 영 스케치 \" 기록에 따르면, 왕 주조 yinxian 에서 태어났다. 아홉 살 좋은 시. 그가 궁중에서 공자, 안 등 문인을 위해 거위를 쫓을 때, 궁중의 난장판을 보고 마음속으로 한숨을 쉬었다. 그는 시 한 수를 써서 "안회야로 별을 보고 스승이 비를 향해 왔다" 고 말했다. 만대공 자생, 누가 돈을 고치겠습니까? 클릭합니다 심판관은 그의 재능에 놀라서 그를 불렀다. 그때 그는 짧은 옷을 입고 있었다. 그에게 물었다: "신동 셔츠는 왜 짧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신동의 셔츠는 짧아서 소매가 봄바람을 만들었다. 나는 황제 에 가지 않았지만, 먼저 messire 공물 에 왔다. "

충효장편' 에 따르면 태화인 곽충운은 어릴 때 한 어른과 함께 목욕을 했다고 한다. 때때로 거북이 한 마리가 물 위에 떠 있는데, 장로는 구름에 "거북이가 물 위에 떠 있는 것은 녹색이다" 고 말했다. 곽충운은 구름에 대해 "군중 속에서 나서서 팁을 내라" 고 말했다. 옹마이, 숭안인, 열세 살, 총명한 민혜로 현 지도자 중 한 명이 되었다. 오양계 () 가 시를 지어 그를 시험하며 말했다. "죽순은 하늘을 뚫는다." 그가 대답했습니다. "버섯이 못처럼 생겼어요." 현장은 그를 존중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는 젊기 때문이다. 그에게 물었다: "샤오 jieyuan 어떤 책을 읽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시 속의' 곁눈쥐' 라고 대답했다." 모두 풍자이다. 술자리가 끝난 후, 기생이 그에게 시를 써달라고 하자, 그는 즉시 한 곡을 썼다. "나는 13, 4 살이 아니다. 부끄러워서 게으른 사람은 고개를 들 수 없다." 너의 마음은 여전히 나처럼 낭만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보안관은 그를 크게 칭찬했다. 진의 아들은 젊고 총명하다. 아홉 살 때 첸은 붓대를 가리키며 "필봉이 산같다" 고 말했다. 그는 "바둑판이 나로같다" 고 대답했다. " 그는 또한 "스와 세 아버지와 아들, 문장 정말 좋다. 그는 "쳉 멘 형제, 당신의 미덕과 정의는 존경할 만하다. \ "Guixi 사람들은 월요일에 지나가고, 여섯 살 때 아버지와 함께 군에 들어갔다. 해가 뜨자 사람들은 구름에 "동방의 일출이 그들로 하여금 눈을 뜨게 했다" 고 말했다. 그는 "서악산이 고지대에 우뚝 솟아 있다. 왕격경산인, 다섯 살 때 부당에 들어갔다. ". 아버지는 명령했다: "테이블의 네 모서리가 옳습니다. 클릭합니다 대답: "불전 양처마 높이. ""

어린이 이야기에 따르면, 젠김룡은 다섯 살 때 황제에 의해 소환되어 과일을 주었다. 그는 그에게 말했다: "과일 한 그릇이 다섯 살 된 신동에게 주어졌다." 황제는 말했다: "3 피트 거친. 클릭합니다 그는 그에게 "만년 황제" 라고 말했다. 신동으로 불리는 이동양은 조정에서 황제를 만나러 갔지만, 너무 어려서 문턱을 넘지 못했다. 황제는 "신동은 발이 짧다" 고 말했다 그는 그에게 "밭 문은 매우 높다" 고 말했다 하타, 여덟 살, 그에게 농담을 했다. "당신의 성은 연잎이고, 강의 강입니까?" " 그가 대답했다. "우리 남편의 성은 구 () 입니다. 이것은 인정이자 새로운 이유입니다." 장현의 여덟 살 때 이가 빠졌다. 다른 사람이 그에게 농담을 하며 말했다. "네 입속의 개 떠우가 뭐지?" " 그가 대답했다. "그것은 너희 세대를 오가게 한다."

사유가 민첩하고 반응이 민첩하여 신동이 일반 아이를 능가하는 중요한 특징이다. 중국 고대에는 아이의 지능 수준을 판단하는 객관적인 기준이 없었지만 반응 속도는 큰 기준이었다. 신동에 대한 많은 묘사에 따르면 신동의 사유가 민첩하다는 것은 이해력이 강하고 사물의 본질을 잘 파악하고 문제의 관건을 파악하여 문제를 신속하게 분석, 종합, 비교, 분류, 추상화, 개괄, 귀납적, 추론하고 이에 기초하여 신속하게 답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반응을 신동의 주요 특징으로 빠르게 여겼는데, 기본적으로 옳았다.

셋째, 기억력이 좋다

기억력이 강한 것은 중국 고대 신동의 또 다른 특징이다. 류사오' 아동전' 에 따르면, 낙안은 열두 살 때 스승으로 일하며, 한 번 훑어보아도 잊지 않는다. 그는 일 년에 세 개의 고전 문학을 통과했다. 당시 마을 사람들은 모두 노래를 불렀다. "강석옹, 석인 녀석." 모두 장씨네 대기가 늦게 성사되고, 고지식하고, 세가의 자제, 지아들이라고 한다. 장 팔칠세, 춘추를 안다. 임현 () 은 완인 () 이 열두 살 때 성통 () 이라는 이름으로 시 (), 이순신 (), 춘추 () 를 할 줄 안다. 가규는 올해 열 살인데, 이미 육경을 외울 것이다. 여름의 아들 하후융은 일곱 살 때 매일 수천 자를 외울 수 있다. 문제는 듣고 그를 초대했다. 당시 100 여 명의 손님이 있었는데, 한 사람당 한 번만 연주하기 때문에 하후융은 그의 이름과 본적을 말할 수 있었다. 당시 열 살이었다. 당시 \ "화훈기 \" 는 방금 낙양에 들어왔는데, 한 번만 외울 수 있었다. 연 14 세, 양 11 세. 송신종이 직접 구경을 훑어보고, 한 글자도 빠뜨리지 않는다. 김태종 년 동안 동평 소년 유천길 일곱 살. 그는 시, 책, 이순신, 의식, 춘추 좌전, 우, 맹을 읽을 수 있다. 설리버, 여덟 살 생으로 열여덟 경을 외울 수 있다. 돌은 겨우 일곱 살이다. 그는 열두 살 때 출가하여 스님이 되었다. 그의 스승은 그에게' 광명경' 한 권을 주었다. 다 읽은 후, 돌은 선생님께 돌아와 한 글자도 틀리지 않고 한 번 외웠다.

어린이 이야기집' 에 따르면 장손원소는 열세 살 때 월령으로 왕석을 시험했다. 한 번 읽으면 그는 외울 수 있다. 아홉 살 된 이영은 오경과 열 가지 일에 대해 질문을 받았고, 그는 모든 질문에 답했다. 다섯 살 때 말을 할 줄 모르는 가규는 늘 그를 사립학교에 데리고 가서 책을 듣곤 했는데, 그는 모두 외웠다. 나중에 그가 말을 할 수 있을 때, 그는 개울을 암송하는 것처럼 그것들을 외울 것이다. 열네 살 된 왕찬, 길가의 비문, 글씨 주옥을 읽고 있다.

신동의 놀라운 기억력은 기억력의 다양한 자질에 나타난다. 그들 중 몇몇은 기억력이 빠르고 기억력도 좋다. 어떤 기억은 정확하고, 한 글자도 나쁘지 않다. 어떤 기억은 영원하다. 기억력은 지능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비범한 지혜를 가지려면 비범한 기억력이 있어야 한다.

왜 신동은 비범한 기억력을 가지고 있습니까? 고대인들은 타고난 것으로 여겼고,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다른 지식과는 달랐다. 예몽드는' 여름방학 실록' 에서 "사람의 지식은 강요할 수 있지만, 기억에는 자신의 분량이 있으므로 반드시 보답을 받아야 한다" 고 말했다. 이런 이해는 비과학적이지만, 어떤 아이들은 유전적 자질이 뛰어나 공부에서 보통 아이들보다 기억력이 뛰어나다는 것은 객관적인 사실이다.

넷째, 생각을 바꾸는 능력이 강하다.

대부분의 신동은 매우 활발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문제를 고려할 때, 왕왕 "천사만상" "만리를 꿰뚫어 본다", 새로운 것을 표출하고 기상천외한 것을 표시한다. 그들의 사고방식은 보통 아이들과 달리 사고력이 강하다.

유의경' 세설 신어' 에 따르면? 회수' 기록에 따르면 진명제는 몇 살 때 아버지 원제의 다리에 앉아 놀았다. 이때 누군가가 장안에서 왔다. 원제는 길의 상황을 물었고, 누군가 그에게 말했다. 원제는 이어 명제에게 물었다. "장안이 멀다고 생각하니, 해가 멀다고 생각하니?" 명나라 황제는 대답했다. "태양은 아주 멀다. 일본에서 온 사람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 원제는 매우 놀랐다. 다음날 신하들이 연회를 열 때, 원제는 그들에게 이 일을 알려주고 다시 명제에게 물었다. 명나라 황제는 대답했다: "날이 가깝다. 원제는 놀라서 그에게 물었다. "왜 너는 어제 말한 것과 다르니? 명제는 "고개를 들어 태양을 볼 수 있지만 장안은 볼 수 없다" 고 대답했다. 유의경' 세설 신어' 에 따르면? 아홉 살 된 서루자가 월하에서 놀고 있다고 하는데, 다른 사람이 그에게 말했다. "만약 달에 아무것도 없다면, 특별히 밝아야 하지 않을까요?" 그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한 사람의 눈동자처럼 보입니다. 그것 없이는 알 수 없다. "

류사오' 아동전' 에 따르면 양의 아들 양국인은 아홉 살, 특히 똑똑하다. 공군평이 그의 아버지를 뵈러 갔다. 그의 아버지는 집에 없다. 그는 나와서 손님을 대접하고 그들에게 과일을 가져왔다. 과일에는 양매가 있다. 공군평이 양매를 가리키며 말했다. "이것은 너희 양가의 열매다." 양쯔 는 즉시 대답했다: "공작새가 공부 가금류라는 말을 듣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류사오' 아동전' 에 따르면 조조의 막내아들 조식은 대여섯 살 때 성인을 능가했다. 손권은 조조조에게 코끼리 한 마리를 선물했는데, 그것의 무게를 알고 싶었다. "촉령은 큰 배처럼, 그 물자국을 새기고, 그것을, 즉 무게라고 부른다."

다섯째, 지식을 갈망한다

지식에 대한 강한 관심, 강렬한 지식욕, 근면은 신동의 또 다른 특징이다. 아동세계론' 에 따르면 조우는 소년 시절 독서를 좋아했고, 부모는 그가 쌓인 피로가 병에 걸릴까 봐 독서를 금지했다. 그는 몰래 잿더미 속에 불을 숨기고, 부모님이 잠을 자실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불을 켜서 책을 읽었다. 그리고 옷으로 창문을 가리고, 불이 새어 다른 사람에게 들킬까 봐 두렵다. 제판의 부모는 그가 젊었을 때 세상을 떠났고, 그는 할아버지의 집에 살았고, 그의 가족은 가난했기 때문에, 제판은 화원에서 땔나무에 불을 붙이고 공부했다. 송영 \ "왕관전 \" 에 따르면 왕관부 아버지는 일곱 살 때 돌아가셨고, 어머니가 부잣집을 위해 바느질을 하며 가족을 부양했다고 한다. 정말 더 이상 할 수 없어, 어머니는 면류관을 다른 사람에게 양치기로 주셨다. 그가 소를 방목할 때, 비 온 후 호숫가의 산이 푸르고 푸르른 것을 보았다. 호수에는 십여 송이의 연꽃이 있고, 꽃봉오리의 물방울과 연잎 위의 물방울이 구르면서 이 장면을 그리는 생각이 떠올랐다. 그때부터 그는 그림 그리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고, 소를 놓아 얻은 돈으로 물감과 붓을 사서 매일 그림 연습을 했다. 집안이 가난해서 불을 켤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매일 밤 몰래 불당으로 달려가 진흙 불상의 무릎에 앉아 늘 등불의 빛으로 새벽까지 그림을 그리는 법을 배웠다. 그 진흙 불상들은 입을 벌리고 웃고, 파란 얼굴 송곳니, 기괴한 모양, 끔찍한 모습, 왕관은 못 본 듯 연구에 몰두했다. 그는 나중에 원말에 유명한 민간 화가가 되었다.

6. 각 방면에서 조숙하다

고대 신동은 지능이 일반 아이보다 더 빨리 발전할 뿐만 아니라, 다른 방면에서도 일찍 성숙했다. 류소의' 아동전' 에 따르면 세 살 된 아버지는 가을에 그를 할아버지 집으로 데려갔다. 다음날, 그는 스스로 할아버지 집으로 뛰어갔다. 그의 아버지가 그를 찾은 후, 그에게 물었다. 그는 대답했다. "문벽은 빨갛지만, 골목으로 꺾으면 바깥집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느 날, 그가 할아버지 집에서 놀았을 때, 그는 거대한 진주 하나를 주워 할아버지에게 돌려주었다. 그의 할아버지는 왜 그의 어머니에게 맡기지 않느냐고 물으시자, 그는 대답했다. "나는 우리 엄마를 시중드는 것이 안전하다." " 그의 지능은 빠르기만 한 것이 아니라 도덕관의 형성도 이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린이 이야기에 따르면, 위안, 그가 몇 살이었을 때, 그의 아버지는 아팠고, 그는 밤낮으로 봉사했다. 다른 사람이 그에게 좀 쉬라고 권하자, 그는 대답했다. "나는 잠을 자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왕수는 일곱 살 때 어머니를 잃고 클럽 날에 세상을 떠났다. 다음 1 년 동안, 그는 부근의 클럽을 수리할 것이다. 그는 어머니의 죽음에 깊은 슬픔을 느꼈다. 왕태, 그가 몇 살 때 할머니가 대추밤을 침대에 뿌렸고, 다른 아이들은 다투어 들고, 왕태는 움직이지 않았다. 그의 할머니가 그에게 물었다. 그가 말했다. "네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가져가지 마라." 공융, 네 살, 형과 함께 배를 먹고 매번 작은 배를 가져간다. 묻자 그가 말했다. "어린아이는 작은 것을 가져가야 한다." 장원 6 살 때, 그의 할아버지는 우물가에서 그를 목욕시켰다. 장원 거절 하 고 말했다: "당신은 낮에 그의 모양을 보여줄 수 없습니다." " 위의 예시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신동들은 부모에 대한 감정, 도덕관념, 심지어 윤리관념에서도 또래를 능가하며 그들의 성숙함과 지능 발전이 기본적으로 동기화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일곱째, 신동 토론

예로부터 신동에 대한 토론은 매우 많은데, 대부분 신동의 초상지능 발전 수준을 둘러싸고 하늘의 영향을 받는지 아니면 영향을 받는지, 즉 선천적인 유전과 후천적인 환경교육이 오늘날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가? 이 문제에 대해 중국 고대의 일부 학자들은 선천적인 요인이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생각했고, 사람은 천성적으로 지혜롭고 어리석고 신동은 천성적으로 생명이 있다고 생각했다. 일부 학자들은 천재가 모레 학습과 교육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자들은 신동이 선천적으로 타고난 자질이 높다는 사실뿐만 아니라 후천적인 환경과 교육의 역할도 중시한다.

예몽드는' 여름방학 실록' 에서 인간의 지식은 강요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모든 기억에는 자신의 분량이 있으니 보답이 있어야 한다." 그는 사람의 기억력이라는 선천적인 요소를 한 사람이 바둑을 두는 것에 비하는데, 한 사람이 바둑을 두는 수준과 최선을 다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비록 그는 단지 아이일 뿐이지만, 그는 나이가 들면 더 이상 늘릴 수 없다. 그는 오와 양문공을 예로 들었다. 원현 14 세 문공 1 1 세. 신종이 직접 구경을 시험적으로 읽으니, 한 글자도 빠뜨리지 않는다. 그는 생각했다: "이것은 진짜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그는 선천적인 자질이 신동을 만드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는데, 선천적인 자질에도 불구하고 모든 천부적인 아이들을 신동으로 키우려고 맹목적으로 시도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그는 "라오주는 원풍말년 신동에서 주천희가 관직을 얻었고, 속민이 다투었다" 고 말했다. 아이는 배우는 법을 묻지 않고 대충 배울 수 있다. 대여섯 살 때부터 그들은 오경에게 가르침을 받아 뗏목에 앉아 대나무 바구니를 들고 있었는데, 한번도 들어 본 적이 없다. 선생님께서는 미리 대가를 치러주셨지만, 일정한 대가를 치르고 나니 밤이 되면 책이 쓰였다. 중간에 이 과목은 오랫동안 황폐해졌고, 정치는 약간 회복되었기 때문에 가끔 있다. 전통은 라오주를 신동으로 만들었다. 그러나 자식은 그 질이 아니어서 죽은 사람이 중간보다 더 많이 덮이게 되었다. 5 ~ 6 세부터 아이들을 교육하는 것은 이른 것은 아니지만,' 절대 시청각' 은 매일 감성 경험이 부족한 추상적인' 오경' 을 유아의 작은 머리에 주입한다. 그러나' 아이는 그들의 소질이 아니다' 와 아이를 신동으로 키우고 선천적인 소질을 돌보지 않기를 바라는 학부모의 잔혹한' 교육' 에서' 죽은 사람조차도 중도보다 많다' 는 예몽드의 관점은 포괄적이지 않지만 신동의 선천적인 요소가 바람직하며 적성에 따라 가르쳐야 한다고 확신한다.

이 문제를 전면적으로 논술한 왕안석은 실례를 근거로 신동의 지능이 좋은 선천적 기초를 가지고 있지만 후천적인 교육과 배양을 하지 않으면 신동의 좋은 선천적인 요소가 발전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인멸될 수 있다는 것을 논증했다. 이를 위해 그는' 상종용' 이라는 문장 한 편을 전문적으로 써서 신동의 선천적 요인과 후천적 교육에 대해 분석하고 검토했다. 상 종용' 은 중국 고대 신동 문제를 토론하는 중요한 문헌이다. 신동은' 받는 사람' 이 아니라' 받는 사람' 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려준다. 하늘을 받는 요인이 우월하더라도,' 학문을 하지 않는다',' 사람을 받지 않는다' 는 것은' 사람들을 잃다' 는 운명만 받게 된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종용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도 천도의 영향을 받는다. 그것의 수령자도 재능 있는 사람보다 훨씬 도덕적이다. 만약 바둑말이 모든 사람의 것이라면, 그것은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그는 하늘의 복을 받았기 때문에 덕이 있고, 사람의 복을 받는 것은 모두를 위한 것이다. " 그는 신동의 선천적 요인이 우수하다는 기초 위에서 후천적 교육을 강화하여' 모두를 위해' 하지 않는 것이 의심할 여지 없이 옳다고 강조했다.

오동나무과

지능이 뛰어난 아이들을 어떻게 선발하고 키울 것인가는 중국 역대들이 매우 중시하는 문제이다. 일찍이 한나라에서 중국은 재능 있는 아이들에 대한 특별한 양성, 선발, 사용에 주의를 기울여 남자아이 가정을 갖기 시작했다. 당대에 이르러 과거제도에 소년 군부가 정식으로 설치되었다. 역대 왕조가 간헐적으로 이어졌지만 보이 스카우트라는 지점을 기본적으로 보존하고 신동을 선발하는 제도와 방법을 형성하며 몇 가지 기본 내용을 확정했다. 천재아동에 대한 이런 선발 조치는 중국 교육사뿐만 아니라 세계 교육사에서도 희귀하고 대단하다.

첫째, 한나라의 정찰 제도

한나라의 개국 이후 진 망국을 거울로 삼아 현나스를 모집하고 인재를 양성하고 싶다. * * * 공치. 현인을 선발하기 위해 한나라는 고찰제도를 실시했다. 한나라의 시찰 제도에서는 현인, 정직한 사람, 효도하는 사람, 수재, 명정 외에도 스카우트 부서를 설립하여 재능 있는 어린이를 선발하였다. 한나라에서는 남자아이의 가정이 12 세에서 16 세 사이에' 경학' 을 할 수 있도록 선택되었다. 이 과제는 한초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당시 소호는' 관법' 에서 학교 자제가' 9 천 자 이상의 책을 풍자할 수는 있지만 역사를 시험할 수 있다' 고 제안했다. 성적이 우수한 사람은 대신 검열 등 관직으로 임명될 수 있다. ("문학 시험? 선거시험? 후한 시대에는 좌웅이 시험제도를 적극적으로 개혁하고, 시험을 견지하고, 엄격하게 선임했다. 그는 황제에게 전국의 유명한 유생을 박사로 불러 관원과 관리의 자녀들이 모두 학생이 될 수 있게 해 달라고 호소했다. "체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높은 봉급을 받아야 한다" 고 호소했다. (같은 책) 그는 똑똑하고 세련된 여남사옥과 하남을 소년랑으로 직접 추천했다. 당시 사옥과 조건장은 겨우 12 살이었다. 한대 선거법은 "시경자는 랑을 숭배하고, 유아자는 동자랑을 숭배한다" 고 규정하고 있다. "그 당시 국자감에는' 신동',' 신동',' 성자' 가 많았다." 임연년 열두 살, 학생, 명상, 호는 성통이다. 장감은 열여섯 살인데 장안에서 교육을 받는다. 그는 야심차고 아름답고 근면하며, 선비들은 그를 성자라고 부른다. 두은은 열세 살에 제국대학에 입학하여 신동이라고 불린다. 황상년 12 세, 박학고전, 도성 이름은' 큰소리 서투어, 강하 황통' 이라고 말했다. 사마랑 12 세 시험 후 소년랑이 되다. 키가 커서, 그는 나이를 숨긴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자신있게 말했다. "랑은 어려서부터 안팎을 겸업했다. 그는 어리고 허약하지만 높은 곳을 올려다보고 싶지 않다. 그는 빠른 성공을 위해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 않다. 클릭합니다 시험관은 매우 놀랐다.

둘째, 당나라의 제국주의 시험 제도의 보이 스카우트

한대에 스카우트 사단을 설립한 후 한지당의 역사시대에는 전란이 많아 사회가 불안정하고 정권이 빈번하게 바뀌면서 인재 선발 제도를 실시하기 어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카우트, 스카우트, 스카우트, 스카우트, 스카우트, 스카우트, 스카우트, 스카우트, 스카우트) 설령 학과를 개설한다 해도 치국 용병을 아는 현인들을 뽑았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천부적인 재능이 뛰어난 아이들은 간과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 역사적시기에 소년 가족에 관한 역사 기록이 있는데, "양서" 만 있습니까? 무제 전기: "무제 천옥은 7 년 7 월, 소년에게 차 동자를 주었다. ""

양디 대업 2 년 (기원 606 년) 에 중국의 과거제도가 수립되기 시작했다. 당나라에 이르러 과거제도는 이미 완벽하게 발전하였다. 당대에 선인을 끌어들이는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다. 학교에서 온 것은' 학생' 이라고 하고, 군현에서 온 것은' 향공' 이라고 부른다. 황제가 직접 쓴 성지를' 성지' 라고 부른다. 학생과 견습생은 반드시 성 시험에 참가하고 예부 성 시험에 참가해야 한다. 상과에는 수재 등 6 과가 있고, 전문과는 동자과입니다. 과거제도의 다른 과목과 마찬가지로 당대의 스카우트들도 엄격한 규정이 있다. 시험의 내용과 방식, 수험생의 나이, 선발된 인선의 사용은 모두 규정된 제한을 받는다. 당이 처음 남자아이의 가정을 세우기 시작했을 때, 선발된 학생은 반드시 10 세 이하여야 한다고 규정했다. "이 소년의 가족은 10 세 미만입니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실제 연도 11, 12" 를 규정했다. " 시험 내용은' 효경',' 논어' 10 편을 암송하고' 자능 작가',' 통관',' 통관',' 통칠' 을 할 것을 요구한다. "

당대에는 당태종과 고종년 (기원 627-655 년) 에 시작된 동자부가 연속적이고 완전한 과정을 거쳤다. 광종 이듬해 5 월, 의부 시랑 양완은 소년부가 총명함으로 어린 아이를 관직시킬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고, "행운의 길을 걷는 것이 두렵다" 고 말했다. 그는 스카우트 부서의 취소를 호소했다. 대종대력 3 년, 동자군 재개. 다음 취지에서 매년 10 세 이하의 사람을 선발하고,' 논어',' 효경' 에 합격한 사람은 모두 증답과에 응시하고, 명정, 거인과 함께 시험을 치러야 한다. 문종 2 년, 황제는 각 학교에 내려와서 남자아이를 무차별적으로 추천하는 것을 금지했다. "기백은 문하에 다행이다." 그러나 "목숨이 있지만, 아들을 추천하는 사람이 많다." " 당시 신동을 추천하고 특과에 응시하는 것은 이미 일종의 사회 풍조가 되어 황제가 명령을 받더라도 금지하기 어려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종 10 년이 되자 추천과 소년 파견에 대한 상세한 규정이 있었다. 심경은 남자아이부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 "남자아이를 추천하고 파견하는 것은 11, 2 세 이하여야 하며, 이 길에 능통하고, 모든 것을 알고, 글을 쓸 줄 아는 사람이어야 한다" 고 말했다. 만약 나이가 많고 평범한 학식만 있는 사람들을 북경으로 보내 성시험에 참가한다면, "도관도 형법을 의논해야 한다." "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당대의 보이스카우트는 설정에서 단속에 이르기까지 이런 발전과 완전한 과정을 거쳤다. 당초 남자아이 가정의 단점을 발견한 뒤 금지했지만, "생명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남자아이를 추천한다" 고 말했다. 나중에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정확한 방법은 구체적이고 세밀한 규정으로 소년부의 허점을 막는 것이다.

3, 5 대 소년 가정

5 대 시대는 겨우 50 년 동안 지속되었다. 격동의 조건 하에서 과거는 쇠퇴했고, 남자아이의 학업에는 많은 폐단이 있었다. 당나라 말기, 명종은 천성 3 년생으로, 각 학교가 소년을 보내는 무책임한 현상을 견책하고 이해하도록 명령했다. 또는 나이가 점점 길어지거나, 정신이 잘 생기지 않거나, 말이 많으면 바르지 못하거나, 독서가 안 된다. 이 현상에 대해 명종은 "그 이후로 각 현이 문채해설을 공공연히 남용하고, 약간의 예예가 실패하면, 일일이 법관, 시험관, 처벌을 가한다" 고 분명히 밝혔다.

진말 예부 시랑 장영도 당시 소년 가정의 폐단을 보았다. 그는 고조에게 주는 기념장에서 "이 소년은 항상 공부를 시도하고 멈춘다" 고 말했다. 그는 비록 진지하게 고전을 외웠지만, 두루마리를 외울 수 없었다. 그는 공원이 되어 고향으로 돌아갔다. 그러나 그는 벼슬길에 급급하여 벼슬길을 배우고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하다. " 소년 가족에 대한 이해는 심오하다. 이것은 한림학사 겸 상서 의부 시랑의 논술이다. 그는 어린이 과목 성 시험에 참가하도록 추천된 아이를 신동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모두 순진하고, 재능이 있고, 총명하며, 재능이 있다." 이런 특수한 아이들은 반드시 매년, 모든 현마다 있을 필요는 없다. 그래서 "자연에서, 인용할 일이 있다" 고 해야 한다. " 그렇지 않다면 남자 수를 보충하기 위해 노력하지 마세요. 그가 보기에 동자의 집의 주된 폐단은 세상 사람들이 동자의 집을 위해 자녀와 손자를 벼슬하게 하고, 어린아이의 나이 특성에 관계없이, "노는 마음을 억제하고, 읊는 말을 가르치고, 해와 달을 끊고, 사단장에게 부탁하는 것" 이다. 내가 성 시험에 갔을 때, 어떤 것은 약간 나이가 넘었고, 어떤 것은 나이가 중간이었지만, 암송은 잘 되지 않았다. 이런 식으로 부모가 판결에 불복하여 많은 분쟁을 일으켰다. 이를 위해, 그는 이 남자를 다른 부서에 승진시킬 것을 제안했다. "

5 대 때 요설경학부. 무릇 열세 살 이하의 신사나 서민지주의 자식은 두 개의 대경, 삼소경, 논어, 철인, 오천자 이상을 암송할 수 있으며, 정부는 15 문제, 13 문제 이상 합격할 것을 규정하고 있다. 각 테스트에는 15 개의 질문, 4 1 문제를 초과하는 3 개의 테스트가 중간 선택입니다. (\ "리아 역사? 요대 경학은 세종이 계승한 지 2 년 만에 확립된 것으로, 기본적으로 당대의 경학을 기초로 한 것이다.

넷째, 송나라의 소년 가족

송대에 이르러 남자아이의 가정은 당나라와 비슷해서 몇 번 반복했다. 한 번의 타격 과정에서 남자아이의 가정 형편이 점차 개선되었다. 송대의 동자 가문은 그 자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자주 괴동 황제를 직접 심판하는 것이다. 둘째, 송말 스카우트는 상하 3 등급으로 나뉘어 시험 내용이 다르고 대우도 다르다. 송대에는 황제가 직접 남자아이를 검사하는 사례가 많다. \ "노래 역사 자료? 당태종 양의의 이야기에 따르면, 그가 말을 할 수 있을 때,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고전을 가르쳤고, 일곱 살 때 그는 작가가 될 수 있었다. 당태종은 그 이름을 듣고, 강남 조조 () 가 화고시 () 에 가서 자본 () 을 배합하였다. 황제는 직접 시험해 보고, 시문 다섯 수를 시험해 보고, 쓰기 시작했다. 당태종은 깊이 감사하여 대신성 정자와 가운을 주었다. \ "연 슈 전기 \" 기록에 따르면, 얀 슈 7 세 공식. 경덕진 초에 신동을 추천했다. 송신종은 안슈에게 천명의 과거시험에 참가하라고 호소했지만, 안수는 결코 겁이 많지 않아 글쓰기에 착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다음 이틀 동안 시문을 재검토할 때, 안수는 자신의 산문을 보고 신종에게 말했다. "이 산문은 내가 이미 사적으로 배웠으니, 너는 또 다른 산문을 시도해 보아라. \ "진정한 종파 사랑, 짱 여러 번. 수재에게 배경을 하나 주고, 비서에게 성정자를 주어, 그가 비밀객에서 책을 읽게 하다. \ "노래 역사 자료? 이른바 신주원풍 7 년, 신주서사사가 친히 라오주 동자 주천신을 시험하여 오경을 주었다. 건언 2 년, 송고종이 직접 소년 주호신을 시험하고, 그에게 금허리띠를 주어 그를 총애했다. 송나라 황제는 신동 선발을 비교적 중시하기 때문에 대부분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