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선이 늦게 노래하다" 는 묘사는 어떤 장면입니까? 이런 현상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작가는 이런 장면에 어떤 감정을 나타냈습니까?

"어선이 늦게 노래하다" 는 묘사는 어떤 장면입니까? 이런 현상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작가는 이런 장면에 어떤 감정을 나타냈습니까?

어선이 늦게 부르는 것은 유명한 고쟁곡이다. 이 노래는 1930 년대 중반 고곡' 귀가' 소재에 따라 각색된 것으로 생각된다. 제목은 당대의 왕보' 왕텐정서' 의 명구에서 따온 것이다.' 어선이 늦게 부르고, 밤붕안이 울린다. 얀 진 은 기절, 소리 휴식 \ "헝양 연간 스펙트럼. \".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이 곡은 루숙화가 만든 것이 아니라 김탁남이 산둥 랴오 청지역에 전해 내려오는 민간 연곡' 쌍판' 과 그 변연곡' 삼환낙일',' 수격석' 을 각색한 것으로 나타났다. 1930 년대 김탁남은 이 노래를 루숙화 () 와 루숙화 () 에게 전수하고, 루숙화 () 의 대발전에 따라 금곡보 () 를 기초로 후반부의 음악을 추가했기 때문에 이 판본은 빠르게 전국에 퍼졌다.

지금은 CCTV 일기예보의 주제곡이다.

13 억명의 사람들이 가장 잘 아는 음악은 30 년 동안 변하지 않는 배경음악이다. 이것은 CCTV 일기예보의 배경음악인' 어주 () 가 늦게 부르는 것' 으로, 아마도 세계 모든 TV 프로그램 중 가장 오래 방송되는 배경음악일 것이다.

이 곡은 동명' 어주 () 가 늦게 부르는 것' 을 각색한 것으로, 상해의 유명 전자피아노 연주가 민들레가 동명 민족 음악에 따라 각색하여 연주한다. 그녀는 상하이 오케스트라의 독주배우였다. 그녀는' 소영의 별' 예술단을 졸업하고 예술적으로 나무를 쌓았으며, 상해경악단과 합작하여' 즐거운 다이족 향' 과 같은 인기 있는 노래 몇 곡을 많이 작곡한 적이 있다. 음악계의 토바해는 늘 그녀와 협력한다. 이 곡이 완성되자 민들레는 음악계에서 물러났다. 1984 CCTV 는 민들레가 개편한' 어선 노래 후기' 중 1: 43 ~ 2: 48 초의 단락을 선정해 원활한 연결을 진행했다. 그 이후로 이 명곡의 이번 개편은 20 년 동안 우리와 함께 했던 CCTV 일기예보의 배경음악으로 각색되어 국민들의 사랑을 받았다. 포가' 야마하' 의 3 열 키보드로 이 곡을 각색했을 때, 그는 그것이 황금 시간대 프로그램의 황금 배경 음악이 될 줄은 몰랐고, 그렇게 많은 중국인들에게 영향을 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1]

2 창조적 배경 클립

당대의 시인 왕보' 왕텐정서' 에서' 어선이 늦게 부르고, 밤붕안이 가난하다' 라는 문구가 나왔다. 음악 설명

어선대의 사람들은 밤에 노래를 부른다

어부가 저녁노을의 그림자 속에서 노래를 부르며 집으로 돌아가는 감동적인 그림을 보았다. 악곡의 시작은 우아하고 우아한 곡조와 느긋한 리듬으로 석양이 푸른 물결을 비춘 그림을 그려 냈다. 그런 다음 음악의 주제를 소재로 하여 음악이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그것이 몇 번이고 변할 때, 그것은 오음의 우회로, 한 층씩 아름다운 멜로디 주위에 떨어진다. 이 멜로디는 스타일도 있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정말' 늦게 부르는 것' 의 재미가 있다. 마지막으로, 선승후 하강하는 멜로디는 동그란 원으로 여러 번 반복되고, 속도는 하나씩 빨라지며, 기분 좋은 어민들은 근심 걱정 없이 흰 돛이 파도에 따라 흘러가고, 어선이 가득 차 돌아오는 광경이 펼쳐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시적이 풍부한 연곡은 고연 이중주와 바이올린 독주로 각색되었다.

음악의 기원에 대해 다른 관점이 있다. 하나는 1930 년대 중반 고연 연주가 루숙화가 명청고곡' 귀화' 를 각색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산둥 고연 연주가 김탁남이 일찍이 고향 민간 전통곡' 쌍판' 등을 각색한 곡이다. 현재 널리 전해지고 있는 건물, 전반부는 김본과 같고 후반부는 건물 본만의 것이다.

3 음악 감상 편집기

어선이 늦게 노래하다' 는 한 곡의 멜로디로 석양 서하, 노을 하늘, 어가 곳곳, 어부 풍작의 즐거운 광경을 생생하게 그려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작가의 찬양과 사랑을 표현했다. 음악 전반부 (제 1 단), 악구악구는 기본적으로 상하로 대답하는' 대립' 구조로, 규칙적인 구조감을 준다. 음악의 후반부 (2, 3 단) 에서는 상승하는 멜로디와 점차 발전하는 속도, 힘의 변화로 백선이 다투는 열띤 장면을 보였다.

전체 노래는 크게 세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락, 느린 보드. 이것은 은은하고 유창하며 서정적인 단락이다. 왼손의 비벼와 노래 등 연주 기교와 함께 음악은 아름다운 호수와 산색을 보여준다. 석양은 점점 서쪽으로 가라앉고 천천히 움직이는 돛, 어부는 가볍게 노래를 부른다. 작가의 내면의 감정과 풍경에 대한 감상을' 늦게 부르다' 는 의미로 표현했다.

두 번째 단락에서 음악은 속도를 높였다. 이 곡은 이전 곡에서 발전한 것이다. 전체 선율로 볼 때,' 연' 음은 선율의 중심음이다. 두 번째 단락에는 청각음' 4' 가 나타나 멜로디를 잠시 조율하고 종속음으로 옮겨져 대비와 변화를 일으켰다. 이 곡은 어부가 배를 저어 집으로 돌아가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는 즐거운 심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세 번째 단락, 쾌속판. 멜로디 과정에서 일련의 음형 모델링과 변주 기교가 사용되었다. 그것은 노를 젓고, 노를 젓고, 물보라를 튀기는 소리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음악이 발전함에 따라 속도가 점차 빨라지고, 힘이 부단히 증강된다. 또한 독특한 미끄럼틀 밀판 방식을 부각시켜 어선 근안, 어가가 날리는 훈훈한 장면도 선보였다.

오르가즘이 뚝 그치자 결말이 서서히 흘러나왔다. 그 기조는 두 번째 단락의 한 악문의 수축으로 궁음에서 끝나 의외로 흥미진진했다.

4 관련 지식 편집

어주가 늦게 부르는 것' 은 루숙화가 고곡' 귀환' 에 따라 각색한 것이고, 김탁남도 산둥 정송의 전통' 쌍판' 에 따라 각색한 것이다. 제목은 당대 시인 왕보의' 왕텐정서' 에서 발췌한 것이다.' 어선이 늦게 부르고, 밤붕안이 가난하다'. 현재 널리 퍼지고 있는 설법은 건물의 전반부는 김본과 같고 후반부는 건물 본만의 음악이라는 것이다. 음악은 우아하고 우아한 곡조와 잔잔한 리듬으로 어부의 석양 서하, 호광산색의 즐거운 광경을 묘사하며, 노동 수확과 보트 타기의 기쁨으로 가득 차 있어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작가의 찬양과 사랑을 표현했다. [2]

음악 * * * 에는 세 가지 섹션이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악곡의 "시작" 과 "승승" 단락이다. 시작은 시간의 4/4 인 느린 보드입니다. 그것은 우아하고 우아한 곡조와 느긋한 리듬으로 석양이 푸른 물결을 비추는 그림을 그렸다. 。

두 번째 부분은 음악의' 전환점' 부분으로 2 /4 박자가 있다. 청음을 통해 종속조로, 한 걸음 아래로 내려가 노를 저어 집으로 돌아가는 어부들의 유쾌한 심정을 표현했다.

세 번째 부분은 음악의 "조합" 부분입니다. 선율이 먼저 오르다가 내려가고, 속도가 계속 빨라지고, 다시 한 번 원을 이루고, 여러 번 반복되고, 속도가 하나씩 빨라지고, 어부의 근심이 없고, 흰 돛이 파도에 따라 흘러가고, 어선이 가득 차서 돌아오는 즐거운 광경이 펼쳐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주가 늦게 부르는 멜로디가 아름답고 감동적이어서 기분이 낙관적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많은 유명 음악가들이 고호, 이호, 바이올린 등 다양한 형태의 독주, 합주, 합주로 개편돼 국내외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 외국 하프 연주가는' 어주 노래 야곡' 을 듣고' 동양풍 있는 세계 명곡' 이라고 부르며 하프로 각색했다.

고쟁판의' 어주' 선율이 아름답고, 고호, 이호, 바이올린 등 현악기의 판본은 멜로디의 선이 더욱 일관되고 또렷하기 때문에 듣고 나면 또 다른 멋과 미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