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역사적 에세이 - 당나라 양복에 대한 나의 견해
역사적 에세이 - 당나라 양복에 대한 나의 견해
1 당복의 유래 어떤 사람들은 당복이 당나라에서 유래했다고 말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부분 가슴 치파오의 이름은 '당복'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나라는 국내외 다양한 민족과의 문화교류에 큰 관심을 기울였으며, 이로 인해 당인의 복식 역시 서한의 '실크로드' 이후 유례없이 다채롭고 화려하게 등장했다. 재킷, 셔츠, 관투이, 스커트, 숄...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백 송이의 꽃이 다양한 색깔로 피어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당나라가 우리나라 봉건사회에서 민족통일과 경제적 번영, 문화 고양의 전성기였음을 충분히 보여주며, 이는 후대 왕조와 오늘날 사람들의 의복 문화에 크고 오랫동안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무관과 서민 모두 예복을 입었는데, 현대인들이 장포, 장포라고 부르는 것을 일컫는다. 당시에는 입는 사람의 정체성과 지위에 따라 스타일, 색상, 패턴에 엄격한 구분이 있었습니다. 일반 서민들이 입는 소매가 좁은 관의는 민간인이 새와 동물을 수놓은 고운 비단과 비단 부분으로 수놓은 큰 소매 관의와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황의(黃衣)라고도 알려진 황제의 용포. 색상은 공격적이지 않아야 하며 빨강, 검정, 배, 진홍, 흰색, 노랑의 6가지 색상을 사용한다. 모든 규모의 하급 장관, 장군 및 관리는 보라색, 진홍색, 진홍색, 흰색, 파란색 및 기타 색상을 선택하여 법원 유니폼을 만듭니다. 다양한 관직과 신분을 보여주는 이 복식은 명청대 비단뱀복으로 이어졌으며, 가슴과 등 부분의 사각형 문양은 당대 관복의 전통을 따랐다. 당나라 시대에는 무관과 서민 모두 예복을 입었는데, 현대인들이 장포, 장포라고 부르는 것을 일컫는다. 당시에는 입는 사람의 정체성과 지위에 따라 스타일, 색상, 패턴에 엄격한 구분이 있었습니다. 일반 서민들이 입는 소매가 좁은 관의는 민간인이 새와 동물을 수놓은 고운 비단과 비단 부분으로 수놓은 큰 소매 관의와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황의(黃衣)라고도 알려진 황제의 용포. 색상은 공격적이지 않아야 하며 빨강, 검정, 배, 진홍, 흰색, 노랑의 6가지 색상을 사용한다. 모든 규모의 하급 장관, 장군 및 관리는 보라색, 진홍색, 진홍색, 흰색, 파란색 및 기타 색상을 선택하여 법원 유니폼을 만듭니다. 다양한 관직과 신분을 보여주는 이 복식은 명청대 비단뱀복으로 이어졌으며, 가슴과 등 부분의 사각형 문양은 당대 관복의 전통을 따랐다. 다채롭고 화려합니다. 예복, 이불, 재킷, 블라우스, 전신 블라우스, 스커트, 숄 등 온갖 색으로 백 송이의 꽃이 피어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당나라가 우리나라 봉건사회에서 민족통일과 경제적 번영, 문화 고양의 전성기였음을 충분히 보여주며, 이는 후대 왕조와 오늘날 사람들의 의복 문화에 크고 오랫동안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제 당 양복은 어디에나 있는데 어떤 옷을 당 양복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사실 당 양복은 청나라의 만다린 재킷에서 진화한 것입니다. 그 스타일 구조는 네 가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입는 옷깃, 앞면. 재킷 중앙 개방형, 스탠드 칼라 유형: 두 번째는 소매입니다. 즉, 소매와 옷 사이에 솔기가 없으며 주로 플랫 컷입니다. 세 번째는 더블 브레스티드입니다. 네 번째는 직각 버튼, 즉 플레이트 버튼이며 버튼은 매듭과 루프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또한 원단으로는 민국 이후 청나라 때부터 좌우에 슬릿이 있는 만주족이 입는 장거리 달리기용 망토인 '중국식' 치파오를 주로 사용하였다. 그리고 중국 민족의 예복을 대표하는 편안한 움직임. 1920년대 신문화운동과 중국과 서양문화의 충돌 이후 양복을 차려입고 땋은 머리, 붙임 머리, 크루컷, 문화봉을 들고 다니는 것이 순식간에 일반적인 트렌드가 됐다. 1950년대와 1960년대까지 우리 나라 민주당의 장란(張蘭), 신준여(沈君如) 등의 고위 지도자들과 홍콩, 마카오, 대만 남성들은 여전히 전통문화의상으로 사교행사에 모습을 드러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1930년대 이전에 입었던 만다린 재킷은 오랫동안 버려졌습니다. 인체의 라인의 아름다움을 부각시키는 여자 치파오 역시 신문화운동 이후 점점 발전하는 유선형 산업제품에 발맞추어 직선과 점핑에서 곡선으로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었고, 이것이 오늘날의 당복으로 발전하였다. 2. 당나라 의상의 발전: 스코틀랜드 남자는 치마를 입을 수 있고, 일본인은 기모노를 입을 수 있으며, 한국인도 의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어떻습니까? 우리 중국인은 어떻습니까? 중국에는 5,0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56개의 소수민족이 있습니다. 중국에 나타난 의복 스타일은 역사가들이 오랫동안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물론 각 민족마다 고유의 독특한 의복이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한반도는 기본적으로 한국 민족이고, 일본인은 야마토 민족이며, 치마는 스코틀랜드 시골 지역에서만 입는 것입니다. 중국은 다민족 국가입니다. 각 소수민족은 여전히 고유의 의상을 갖고 있으며 일부 중요한 행사에 의상을 입습니다. 그러나 한족은 자신의 의상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내용은 우리가 직접 경험하지 않고도 조상들이 입었던 의복 스타일을 아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조상을 잊지 않고 시대의 발전 추세를 따라갑니다. 당나라 양복은 실제로 중국 사람들의 특징적인 의상입니다. 비록 고대 중국 역사에서 유명한 적이 없었지만 중국에서의 영향력은 과소평가될 수 없습니다. 설날이나 명절 때마다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색깔의 당복을 입는다. 테니스 마스터즈 기간에도 전 세계의 명인들이 당복을 입고 상하이에 나타났다. 게다가 당나라 양복의 스타일은 한복처럼 불편함을 많이 주지 않으며 중화민족의 특성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지금 우리가 민족의상이라고 부르는 것은 주로 농업경제나 수산업, 수렵경제에서 형성된다. 그러나 이것이 이러한 형태의 의복이 산업 사회에서 생존 가치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국제적인 관점에서 볼 때, 중국 의류의 독특한 재단 방법과 매력은 오랫동안 서양인들의 관심을 거듭 불러일으켰습니다. 특히 20세기 후반 냉전이 종식된 이후 세계적으로는 동서양 문화의 동일시가 하나의 추세로 자리 잡았다.
주로 일본인으로 구성된 동양 패션 디자이너 그룹은 동양 복식 요소를 사용하여 현대 의상을 만들어 서양에 큰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따라서 일부 유명한 서양 패션 디자이너들도 동양 의상 요소를 창작의 자원으로 자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 치파오, 중국 홍군의 의상 등을 사용하고, 패션쇼의 배경 음악으로 중국 혁명가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중국의 경우 개혁 개방 이후 우리 경제가 점차 부족에서 적당한 번영으로 전환함에 따라 의류 산업도 점차 약세에서 강세로, 미성숙에서 성숙으로 변화했습니다. 동시에 중국 소비자도 점차 성숙해지고 있다. 개혁개방 초기부터 서양에서 온 사람들이 많았고, 모두가 점차 우리 자신의 개성을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우리 민족의 개성을 추구합니다. 첫째, 소설계와 지식인계는 치파오, 튜닉 슈트 등 중국 전통 의상을 특별한 날의 의상으로 다시 선택했습니다. 상하이 APEC 회의 이전에는 이런 소비자층이 있었기 때문에 중국식 의류를 생산하는 국내 기업이 여럿 있었다. 그리고 이러한 추세는 최근 몇 년 동안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날의 중국식 의상은 상하이 APEC 회의에서 탄생한 것일 뿐만 아니라 역사적 조류 발전의 불가피한 결과이기도 하다. 세계는 중국이 매우 풍부한 의류 문화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의 정치적 힘과 경제 발전은 우리 전통의상을 다시 이해하고자 하는 강한 열망을 전국민에게 불어넣었습니다. 이러한 열망은 상하이 APEC 회의를 계기로 촉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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